MileMoa.com

돈 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 On January - 6 - 2014

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might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All information related to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by MileMoa.com and has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the issuers of credit cards discussed here. Also please be informed that your use of this site constitutes your agreement to the site's Terms and Conditions.

Print Friendly, PDF & Email

1. 체이스 UR > 대한항공 전환은 8/25일자로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 점 꼭 기억해 주세요.

2.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작성한지 시간이 지난 글들은 지금은 유효치 않은 오래된 정보를 포함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상세 내역은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지라, 신용카드 신청시 반드시 링크된 사이트에서 최신 오퍼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5/1/31

아래 글은 2014년 1월 초에 올린 내용인데요. 2015년 현재 (1/31)도 동일한 오퍼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카드 빚, 이자를 낮출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정보라 생각합니다. 

========================================================

게시판에 쿨대디님께서 Slate 15개월 무이자 no fee 오퍼에 대한 정보를 올려주셨습니다. 마일리지 게임은 1) spending requirement를 채우시는데 문제가 없고 2) 그달 그달 전체 사용금액을 full로 다 갚아서 이자를 전혀 내지 않을 경우에만 경제적으로 의미가 있고 살림에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 이번 오퍼는 카드 빚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오퍼인데, 무플로 글이 넘어가 버리는 것 같더라구요 ;; 

2012년에 balance transfer (BT) 에 대해서 상세하게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오늘은 그 글을 바탕으로해서, 1) 왜 카드 빚을 가지고 있으면 마일리지 적립은 다음으로 미뤄야 하는지, 2) 왜 이번 Chase Slate 오퍼가 좋은지, 3) balance transfer 라는게 무엇인지, 4)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FAQ 형식으로 간략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1. 카드 빚을 가지고 있으면 왜 마일리지 적립은 다음으로 미뤄야 하나요? 

이유는 단순명확합니다. 까닥 잘못하면 소소한 마일리지를 먹는 대신에 신용카드 회사에 현금을 퍼다줄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단순화 시켜서 보면요. 카드 회사가 돈을 버는 방식은 세가지 입니다. 1) 카드 가맹점들로부터 받는 merchant fee, 그리고 소비자에게서 받는 2) 연회비와 3) 카드 사용 이자율/연체료입니다. 카드 회사 수입 중에 소비자에게서 받는 이자/연체료 비중이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에 가맹점 수수료의 비율이 점점 올라간다고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때 이자/연체료는 결코 무시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포인트/마일리지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마일리지 적립 카드는 아무 혜택이 없는 맹탕 카드보다 일반적으로 이자율이 더 높아서 더욱 문제가 되는데요. 

숫자로 보시면 명확해집니다. 

이번 달 제 Chase United Club 카드 명세서인데요. 지난 연말에 Lifemiles 마일리지를 구매하고 항공권 구매하느라 3,500불 정도를 카드로 긁었습니다. 이 카드는 현재 15.24%의 연이자가 있는데요. 저는 물론 이 금액을 바로 갚기 때문에 이자를 전혀 내지 않습니다만, 만약 이 3천 500불 정도를 미니멈만 지불하면서 갚아 나간다고 하면 빚을 다 갚는데 장장 15년이 걸립니다. 그 사이에 이자로 나가는 돈은 원금을 넘어서는 3,800불이나 되는 것이구요. @@ 신용카드 빚이 무서운 이유입니다.  

card-minimum-payment

2. Balance transfer는 뭔가요? 

Balance transfer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여러 군데 분산되어 있는 신용카드 빚을 이자율이 낮은 신용카드 한 곳으로 모아서 이자를 덜 내면서 빚을 갚아나간다는 의미입니다. 한국에서도 아파트 전세 대출을 대출 이자가 낮은 은행으로 옮기고 하시죠? 농협이 8%인데, 신한이 6%, 그러면 신한으로 갈아타서 이자 부담을 덜어나가는 방식이요. 이렇게 갈아타는 것이 바로 balance transfer입니다. 

Balance transfer는 잘만 이용하면 카드 빚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이 카드 빚이 있다고 합시다. 

  • Bank of America: 이자율 15%, 3,000불 빚

  • Citi: 이자율 12%, 5,000불 빚 

원금을 전혀 갚지 못하고 최소 금액만 갚아 나간다면, 현재는 1년에 이자로만 1,000불 가까운 돈이 불어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무이자로 15개월간 돈을 쓸 수 있는 오퍼가 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에 높은 이자를 내고 있는 BofA의 3,000불 빚과, Citi의 5,000불 빚을 무이자로 돈을 쓸 수 있는 카드 회사로 갈아타서 넘겨 버리면 좋겠죠? 그럼 15개월간 이자를 내지 않기 때문에, 세이빙 되는 돈으로 원금을 갚아 나갈 수 있습니다. 

3. Balance transfer 좋아 보이는군요. 단점이 있을까요?

Balance transfer 오퍼가 늘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0% 무이자 balance transfer offer라고 크게 써놓고 밑에 조그맣게 3% transaction fee가 붙는다고 적혀 있는 경우들이 대부분입니다. 즉, 앞의 예를 다시 생각할 경우 8,000불을 무이자로 쓸 수 있지만, 처음에 8,000불을 새로운 은행으로 옮기는데 3%를 거래 수수료(라고 쓰고 실질적인 선이자)로 떼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거죠. 8,000불의 3%면 240불인지라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balance transfer offer가 실질적으로 의미가 있고, "아 이거 대박이구나" 할 수 있는 경우는 

1) 기간이 12개월 이상이고

2) balance transfer fee 혹은 transaction fee, 즉 선이자가 없을 경우 뿐입니다.

신용카드 시장이 한장 좋았던 2004-5년 경에는 이런 오퍼들이 널려 있었습니다. 카드 한장만 만들면 한도를 2만불씩 퍼줬고, 선이자 없이 0%로 12개월씩 돈을 막 빌려줬습니다. 그때는 다른 카드의 빚을 갚는데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예 한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지 수표를 줬고 그 백지 수표를 3-4% 이자를 주는 CD에 묶어둘 수도 있었거든요. 저같은 경우도 6-8만불씩 끌어다가 CD에 10달씩 넣어두고 이자를 먹고 그랬습니다. 쏠쏠했죠. 🙂 

그러다가  2008년 경제 위기 이후로 이런 오퍼들이 씨가 말랐습니다. 간간히 0% 오퍼가 있긴 했지만, 선이자 3%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실질적으로 의미가 없었다고 하겠습니다.

4. 이번 Slate 오퍼가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0% 무이자 기간이 15개월이고, 카드 발급 후 60일 이내에 balance transfer를 신청하게 되면 선이자 수수료 (transaction fee)가 없습니다. 즉, 카드 만들자마자 기존의 빚을 전부 Slate로 넘기고, 매달 최소 결제 금액 (minimum payment)을 갚아 나가게 되면 15개월간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거기에 카드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1년 이상 사용하는데도 부담이 없습니다. 

Slate-1

5. 무이자 혜택은 금액으로 환산하면 대략 어느 정도 될까요?

단순하게 계산해서 전체 신용카드 빚이 5,000불이 있고 평균 이율이 15%라고 할 경우, 대략 이자로 1년에 750불 이상을 내게 됩니다. 이걸 이번 오퍼를 사용해서 Chase로 넘기게 되면 15개월간 이자에서만 750불을 아낄 수 있고, 그 이자를 원금을 갚아 나가는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더 큰 돈을 세이브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6. 이번 오퍼를 이용할 때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다음의 주의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1) Balance transfer는 카드 승인일 (account opening) 60일 이내에 완료가 되어야지 수수료 없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진행되는 것은 3%의 선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2) 기존에 Chase에 가지고 계신 카드 빚의 경우 이 카드로 넘기실 수 없습니다. Amex, Citi, Capital One 등 Chase가 아닌 다른 은행, store credit card의 경우만 가능합니다. 

3) Balance transfer를 하실 경우 Chase Slate 카드에 balance가 확 올라가게 될 텐데요. 거의 만땅까지 다 끌어다쓰시면 당연히 credit report에 보고가 되고 다른 신용카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balance transfer 금액은 50% 이하로 맞추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이번 오퍼는 balance transfer 뿐만 아니라 일반 구매의 경우도 15개월간 무이자입니다만, 일반 구매의 경우 포인트가  쌓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새로 빚을 늘리지 마시고 기존의 빚을 갚아나가는데만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카드 승인은 나지만 초기 카드 한도가 얼마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lance transfer 용으로 써먹지 못할 정도의 한도가 나올 수도 있다는거죠. 이 점 잘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Chase의 경우 기존의 다른 카드에서 credit line을 끌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도 최대 balance transfer 신청 가능 금액은 15,000불이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6) 실수로 연체가 있거나 minimum pay를 까먹거나 하게 되면 0% balance transfer 옵션은 취소가 되고 이자율이 확 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달 미니멈 페이먼트는 꼬박꼬박 하셔야지 연체이자 폭탄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마일리지를 모으는 것도 결국 살림에 보탬이 되겠다고 하는 취미활동인데요. 빚이 있으신 분들은 마일리지 적립에 앞서 올 2014년은 카드 빚을 청산하는 것을 우선 목표로 삼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장기적으로 봐서도 마일리지 게임을 준비하는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Chase Slate 15개월 무이자, 수수료 제로, balance transfer 오퍼가 그 목표를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마일모아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use at your own risk. The editorial content on this site is author's alone, not those of the bank, credit card issuer, airlines or hotel chain, and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of these entities. Likewise, the comments below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advertiser, and it is not the bank or advertiser's responsibility to ensure posts and/or questions are answered.

87 Responses

  1. 봉다루 says:

    또 잘 정리해 주셔서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가적으로, 글 쓸 때, 질문은 굵고 큰 글씨로, 답변은 작고 일반 굵기로 하면 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도 느꼈습니다. ^^

  2. aiden says: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학자금도 낼수가 있는건가요??
    크래딧카드 로 트랜스퍼만 가능한건가요??
    크레딧카드 빚은 없는데.. 학자금이 남아서요..

  3. 궁금 says:

    방금 slate어플라이해서 카드 받았습니다. 마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어카운트, slate 카드 옆에 transfer balance하려고 보니 체이스크레딧 카드밖에 리스트에 없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래서 사파이어 카드의 발란스를 클릭하니 트랜스퍼 피가 2%로 나오는데.. 원래 그런가요? ㅠㅠ

    0% APR through billing cycle ending in 03/2015. Additional terms apply. The balance transfer fee is 2% of the amount transferred with a minimum of $5. Respond by: 2/28/14.

    Amex나 다른 visa카드의 발란스를 slate로 옮기는 것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일모아 says:

      실물 카드를 받으신 후에 전화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승인 축하 드립니다. 

  4. slate says:

    1월에 클로징 예정인 카드를 닫으면서 이 카드로 전환 신청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도 offer가 해당될까요?

    • 마일모아 says:

      보통 이런 오퍼는 신규 가입의 경우에만 해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 product conversion은 해당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Slate의 경우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 

  5. 질문 says:

    질문있습니다. 본 slate card 랑 샤파이어랑 두방치기 가능한가요?

    • 마일모아 says:

      Chase 개인 카드 두방 치기는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성공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급적이면 2-3달 정도 가격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곰돌이 says:

    안녕하세요

    일단 정말 솔깃 하네요. 저희는 밸런스가 많은편이라 이런거 생각 하고있었지만, 트랜스퍼피때문에 그다지 이익일 것 같지 않았거든요.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 것은 만약 15개월 0%를 다 쓰고 난후 이자를 내기시작 할 때, 일반 마일리지카드들하고 비교할때 이자율이 어떤가요? 예를들면 이자를 붙이는 방식이 복리인지 단리인지 이런걸 알 방법은 없는건가요? 제가가진카드들은 보통 17%-24%되는것 같은데 이 카드는 14-24%라 크게 다를 것 같아보이지는 않지만 혹 숨어있는 무언가 있지않을까 해서요…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1. 15개월이 지나고 난뒤에는 개인의 신용등급 (creditworthiness)에 따라서 12.99%, 17.99%, 22.99% 중에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2. 이자 산정 방식은 다른 카드들과 동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7. 롱텅 says:

    다른 카드(예를 들면 사프)로 차를 사고, 그 비용만큼을 슬레이트에서 발냄새 트랜스퍼 하는건 어떨까요?

    • 마일모아 says:

      게시판의 쿨대디님, 히든고수님의 글을 보고 마지막 질문 8번의 답을 수정했습니다. 

      1. 일단 Chase – Chase로의 balance transfer는 안되기 때문에 아예 처음부터 사인업 보너스가 있는 다른 카드 (예를 들어서 Citi-AA)로 구매한 후에 그 balance를 Slate로 넘기는 방법이 있구요.

      2.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단순구매에 12개월 무이자 혜택이 있는 Arrival 카드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1) 무이자 혜택도 누리고, 2) 사인업 보너스도 받고, 3) 구매 금액에 대해서 2% 적립도 할 수 있습니다. 

    • 쿨대디 says:

      발냄새 트랜스퍼는 부작용이 많을 것 같은데요… (왠지 맞춤법 자동교정기능의 스멜이…)

      암튼 마모님 대문글에서 제 닉이 2번씩이나 언급되다니 영광입니다.
      이 영광을 학생시절 저에게서 이자를 가장 많이 뜯어갔던 Fifth Third Bank에게 돌립니다. ㅠㅠ

  8. 디자이너 says: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마일모아님 정리해서 깔끔하게 요약 설명해주시는데 놀랄뿐입니다. 빈틈없이 중요한 부분만 간추려서 써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9. 삐까뻔쩍 says: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하자면…
    Transfer 가 본인 이름 아닌 카드로도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전에 빚 청산 보다는 현금이 필요하여
    친구 카드로 transfer 하고 친구한테 현금으로 받고 하는 식으로 사용하였습니다.

  10. 감사합니다 says:

    와…너무 좋은 딜이네요…
    지금 한 4천정도 은행카드빚있는데…
    카드 승인이 나면 너무 좋겠어요…일단 신청해봐야하는지….
    이자가 너무 세서…매달 몇백불씩 갚는데도 별로 줄지를 않네요…ㅠㅠ

  11. bigcard says:

    좋은정보네요

    그런데 발란스가 많은 분들은 크레딧이 낮아서 이카드가 승인될 수 있는 확률이 낮지 않은지요
    발랜스 트렌스퍼 용도에 체크하면 관계가 없는건가요?

    • 마일모아 says:

      주의사항에 말씀드렸듯이, 아주 낮은 한도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든게 그러하듯 AYOR죠. 

  12. wwoo say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밸런스 트랜스퍼 하면 신용점수가 깎인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 마일모아 says: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여러군데 분산되어 있던 밸런스가 한 카드에 밸런스가 몰리는 것인지라,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13. Janny says:

    5)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카드 승인은 나지만 초기 카드 한도가 얼마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lance transfer 용으로 써먹지 못할 정도의 한도가 나올 수도 있다는거죠. 이 점 잘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Chase의 경우 기존의 다른 카드에서 credit line을 끌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도 최대 balance transfer 신청 가능 금액은 15,000불이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크레딧 라인을 어떻게 올리나요, 다른 카드에서?

    상세 설명좀…

    • 마일모아 says:

      지금 Freedom, Sapphire 이렇게 가지고 계시나요? 그럼 Slate 카드를 신청해서 받으신 다음에, activate 할려고 전화하실 때 기존의 카드들의 credit line을 새로운 카드로 옮겨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14. negative balance says:

    학자금 융자로 쓰려면 타 은행에 negative balance를 만들라 하셨는데,

    이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카드를 받은 다음 백지수표를 쓰는 건가요? 아님 온 라인에서 타은행 계좌로 크레딧 리밋만큼 자동이체를 시키는 건가요(미국은행들은 타은행 이체시 수수료가 많이 붙던데요..)

    그리고 그렇게 타은행으로 negative balance 이체한 경우, 현금으로 바로 인출이 가능한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수표로 보내는 것이 아니구요. 다른 신용카드 (예를 들어 citi)의 가상의 balance를 갚아버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Slate의 credit line이 10,000불이 나오고 Citi 카드에 500불의 balance가 있는데, Citi 카드로 8,000불의 balance transfer를 신청해 버리면, Citi 카드는 -7,500불이 되겠죠? 이 금액을 Citi에 요구해서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 이 돈을 가지고 학자금을 갚는 방식인거죠. 

  15. Ashelydaddy says: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답글에서 바클레이 어라이벌 무이자 할부 혜택도 괜찮다고 추천해주셔서 스테잇먼트를 유심히 봤는데요,
    예를 들어 이번 달 카드 사용액이 700불인데 0% 이자 해당하는 금액이 500$ 정도만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스테잇먼트 상에서 구분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저는 못 찾겠더라구요.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6. sung says:

    credit line이 credit limit을 말하는 건가요? 제 chase freedom credit limit이 1500$밖에 안되는데 그럼 slate 신청후 크레딧라인 끌어달라고 요청하면 슬레이트 한도에 1500$이 얹어지는 건지요?

    • 마일모아 says:

      1,500불 전체를 다 옮기시지는 못할 것이구요 (그럼 카드가 닫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1,000불 정도 옮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7. 천상재회 says:

    작년에 slate를 사용해서 balance transfer를 해서 갚아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chase에서 chase로는 balance transfer가 안된다고 하셨는데,
    다른 사람 chase(slate) 어카운트로도 trnsfer가 안되는 건가요??

    제 무지함을 깨워 주십시오.

  18. couponking says:

    방금 preapproval site로 가입했는데,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받았네요….
    승인이 안날수도 있다는 얘기인건가여? 괜히 credit hard pull만 생기는건 아닌지.. ㅠㅠ

    Thank you for submitting a credit card application to Chase.

    Here’s what you can expect next:

    We’ll let you know of our decision through U.S. mail within the next 30 days. Please don’t resubmit
    this application while waiting for our decision.

    If we approve your application, we’ll send your card and other important information to you by U.S
    mail. Once you receive your card, call the number on the sticker right away so you can take
    advantage of everything your card has to offer.

    If we don’t approve your application, we’ll send you a letter explaining why.

    Thank you for applying for a Chase credit card.

    • 마일모아 says:

      네. 기다려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Preapproval은 그냥 마켓팅의 한 방법이지, 승인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19. 반니0102 says:

    와우 주옥같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다행히 빚도 없고 큰 물건을 살 계획도 아직은 없지만,
    마일리지 생활을 넘어 다른 용도로 카드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예를 배워 참 기쁘네요.
    항상 예시와 함께 좋은 글을 써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20. 영지 김 says:

    이달안에 차를 살생각예요. 5000불정도 카드로 다운페이하고픈데요. 말씀하신 체이스 슬렛잇카드 발급받아 결제하는게 좋겠죠???
    발급승인은 까다롭지 않을까요???

    • 마일모아 says:

      글쎄요.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지라 승인 여부는 말씀드리기 쉽지 않구요. 더불어 딜러가 5,000불까지 안 받아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3천불을 맥시멈으로 하고 있는 곳들이 많죠. 

  21. sun mi seol says:

    제가 마일모아를 시작하면서 기존카드를 다 없애고 체이스 샤프.프리덤 카드만 갖고있습니다…쓰다보니 발란스가 좀 생겼는데…체이스 발란스 갚을 체이스카드같은 타사 좋은 카드 없을까요?

    • 마일모아 says:

      다른 카드들은 대부분이 3% 선이자를 떼고 있습니다. Slate가 좋은 이유가 3% 선이자가 없다는 것인데요. Chase Slate를 받아서 은행 구좌나 다른 카드로 balance transfer를 받은 후에, 그 금액을 가지고 Chase 다른 카드의 balance를 낮추는 것도 방법이라고 들었습니다. 

      • sun mi seol says:

        제가 발란스 트랜스퍼 개념도 잘 몰랐고 처음 해볼려고 하는거라 잘 모릅니다 ㅜ
        은행 구좌로 발란스 트랜스퍼하면 돈이 들어온다는 건가요? 그걸로 현재 체이스 카드 빚을 갚는 방법 말씀이신거죠??

        • 마일모아 says:

          네. 저도 직접 해보지는 않았는데 그렇게 쓰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네요. Debit 카드 쪽으로 해서 은행으로 바로 들어오게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아니면 밸런스 없는 카드에 마이너스 밸런스 만들고, 그 밸런스를 수표로 받아서 은행에 입금 시키는 방법으로 쓰시는 경우도 있구요. 여튼 위험 부담이 있으니 그 점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셔야 할 것 같아요. AYOR 입니다. 

  22. 마일모아팬 says:

    카드리워드는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궁금한게 많아지내요.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작년 체이스 카드에서 주는 수표를 이용해서 학자금 대출을 일부분 갚았습니다. 2% 선이자를 냈지만 학자금 이자는 6~7%라서 이득이라서 생각했습니다. 체이스 새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에 빚지고 있지요. ……이런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밸런스 트랜스퍼도 가능한가요? 1. 채무가 있는 체이스 새피이어 카드 ->2. 바클레이 카드 선이자 0%이지만 이자율은 8-9%->3. 다시 체이스 Slate 열어서 Slate 카드로 밸런스 트랜스퍼….이런 식으로 밸런스 트랜스퍼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23. 크레오메 says:

    마일모아님의 추천으로 저도 작년에 집을 사면서 부족했던 현찰을 슬레이트로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4. kaidou1412 says: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밸런스를 그달안에 다 갚는 것 말고는 크레딧 카드를 써서 마일리지 게임에 뛰어드는 의미가 없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드빚이 있을 경우엔 ‘어쩔 수 없이’ 현재 이 슬레이트 딜이 좋을수 있네요…하지만 애초에 밸런스 다 갚을 힘이 안되면 크레딧 카드를 아예 안 만드는게 더더욱 더 좋은 행동이 될거 같네요..데이빗 렘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크레딧 카드를 아예 안 만드는 이유가 이것때문이지요 (물론 그 사람들은 너무 부자라서 마일리지 게임을 할 필요 자체가 없지만;; )

    • 마일모아 says:

      맞습니다. 마적단의 기본은 매달 full pay 죠. 

      • kaidou1412 says:

        조금 더 나아가자면 카드빚뿐만 아니라 스튜던트 론이나 오토론, 모기지 같은것들 (특히 스튜던트 론)은 최대한 빨리 갚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저런 융자들에 내는 이자가 사실 마일리지 게임하면서 얻는 이득보다 훨씬 많거든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마일런은

        1. 크레딧 카드 빚 매달 전액 갚기
        2. 학자금 융자 전액 완납
        3. 오토론 최대한 빨리 갚기
        4. 최소한 1-3번을 끝낼 각오를 한 다음에 크레딧 카드로 마일리지 게임을 시작하기
        5. 그러면서 동시에 홈 모기지 최대한 빨리 완납
        6. Debt Free가 되서 나 자신에게서 나가는 돈이 없는 진정한 마일리지 게임의 이득을 챙기기

        라 생각됩니다.

        • 마일모아 says: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는 분야입니다만, 학자금 융자의 경우 private이 아닌 federal 융자는 이자가 낮아서 오래 가져가도 되는 빚이라고 게시판에 한 번 논의가 된 적이 있습니다. 

  25. 초보자 says:

    제가 amex 카드빛이 만불인데 매달 값아도 이자때문에 줄지도 않고 또 카드를 조금씩 쓰니까요. 올려주신 정보 바로 물고 어플라이 하려고 하는데 남편이름으로 체이스 슬레이트를 열고 제명의 카드빛을 트랜스퍼 할수도 있는건가요?? 당연히 본인명의 카드빛만 트랜스퍼 가능하겠죠??

    • 마일모아 says:

      제가 직접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가능할 것 같은데요? 보통은 카드 번호만 쓰거든요. 설령 이름을 써야해서 본인의 카드 빚만 된다고 할 경우 은행구좌로 그 금액을 받으신 후에 거기서 초보자님의 카드 빚을 갚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초보자 says:

        답변 감사합니다! 세상에나.. 이렇게 그냥 도움주시는 분도 많으신가보네용..^^ 좋은정보..아니, 직접적인 도움? 감사하드려요~~~ ^^

  26. 초보자 says:

    오늘 온라인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sumit후 바로 결과가 나오는게 아니라 우편으로 알려준다네요. 이런경우 뭐가잘안된건가요?

    • 마일모아 says:

      잘못된 것은 아니구요. 그렇게 pending으로 있다가 승인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27. jjj says:

    마일모아님, 그러면 chase freedom, sapphire는 chase slate로 넘길수가 없다는 말씀이신건가요~?
    발란스 넘기려면 spg나 citi aa 같은 카드들의 발란스는 체이스 슬레이트로 넘길수 있는것이지요?

    저는 현재 체이스 프리덤과 사파이어의 발란스가 많아서 이자율 내는게 너무 아까운데
    어제 citi simplicity 에서 카드 신청하라고 메일이 날라왔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인데요.
    제가 맞게 이해한건지 확인한번 부탁드려요..

    “Enjoy a 0% intro APR for the first 21months on purchases from date of account opening and 0% Intro APR for the first 21 months on balance transfers from date of first transfer. After that, 12.99% variable APR. All balance transfers must be completed within the first 4 months of opening your account. There is 3 % balance transfer fee for each transfer.”

    이 말이 어카운트 연 날짜로부터 처음 21개월간은 물건 구매하면 이자율 없고, 처음 트랜스퍼 한 발란스에 대해서도
    21개월간은 이자율이 없는데 21개월 이후에는 12.99% 이자율 적용된다는거고,
    어카운트 열고 4개월 이내에 발란스 트랜스퍼 해야한다는건가요? 그리고 발란스 피가 3% 이구요.?

    그럼 처음 트랜스펀한 발란스에 대한 이자율이 없다는거지 발란스 트렌스 비용은 3%는 내야한다는거죠,?

    • 마일모아 says:

      1. 네. 다 맞게 이해하셨습니다. 3% balance transfer fee가 붙기 때문에 3% 선이자를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2. Chase에서 Chase로 balance transfer는 보통 어렵다고 말씀들 하시구요. 그렇기 때문에 debit card로 넘겨서 마이너스 밸런스를 만들어서 은행에 입금, 그 금액을 가지고 Chase의 빚을 갚는 방법을 쓰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 jjj says:

        마일모아님,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아직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체이스에서 체이스로 balance transfer어려워서 데빗카드로 넘겨서 마이너스 발랜스 만들어 은행에 입금 –> 이 말은 체이스 데빗 카드로 마이너스 밸런스 만들어서 입금하는 형태로 할수 있다는 뜻인가요? 제가 체이스 데빗 카드는 없어서 그렇다면 이번기회에 체이스뱅크 어카운트를 하나 만들어야 할지,,
        아니면 제가 여쭤본 citi simplicity 에 balance transfer fee 3% 내고 거기로 옮겨놨다가 21개월 지나기 전에 다 갚는 방식이 나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다른 카드들도 다 balance transfer fee 수수료가 3% 정도 되나요~?

        매달 APR 내는 것 보다는 그래도 balance transfer해서 수수료 내는게 더 낫겠다 싶어서요..

        죄송하지만 ,다시한번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1. 체이스 말고 다른 은행의 데빗카드로 넘기는 경우를 말씀드린 겁니다. 

          2. 일반적인 balance tranfer fee는 3% 정도 됩니다. 이 경우 이율도 잘 따져 보셔야 하구요. 

  28. park says:

    Slate로 아멕스 balance를 transfer balance 신청했는데 며칠째 pending 상태입니다.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까요? Pending이 오래 걸리면 얼마까지 걸릴까요?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요건 제가 정확히 모르겠네요. Chase에 한 번 문의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9. kim ripho says:

    Chase Slate카드를 balance transfer해서 8,000불을 은행 debit card로 옮겨서 승인이 났습니다. 은행 계좌를 확인해 보니 아직 입금이 안되고 있는데 그냥 기다리면 입금이 되는 건가요?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30. 사파이어 says:

    안녕하세요.

    사실 전 Chase카드 중에 사파이어를 발급받아 마일리지를 보너스로 받고 싶었는데, Slate신청서가 집으로 다시 오네요.

    혹시 제 크레딧이 낮아서 그런걸까요?

    전 다른카드에 balance도 없어서 Slate보다는 사파이어를 받고싶은데..

    제가 전화해서 Slate말고 사파이어로 하고 싶다고 해도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뭐 꼭 그런 것은 아니구요. 전화하실 것 없이 원하시는 카드를 온라인으로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집으로 오퍼가 온다고 해서 승인을 반드시 보장하는 것도 아니거든요.

  31. Ellia says:

    안녕하세요. 정말 많은 도움의 글을 읽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멕스의 만불가량 되는 발란스증에 일부인 3000불만 트랜스퍼 요청해도 되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32. Paulo says:

    안녕하세요, 초보로 카드 마일리지를 배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1. 체이스에서 2년이 지나면 보너스를 다시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이 말은 카드를 없애고 다시 만들어야 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얼마나 닫아놔야 새로운 customer가 되는걸까요?

    2. 제가 Slate카드가 벌써 있는데, 이 Balance Transfer for 15 months를 받고 싶으면 카드를 닫았다 열어야 하나요? 아님 아예 불가능한건가요?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1. 네. 사인업 보너스가 있는 카드의 경우 1) 마지막 사인업을 받은지 2년이 지나고 2) 그 카드는 현재 닫힌 상태여야 합니다. 

      2. 요건 잘 모르겠네요. 

      • Paulo says:

        아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

        1. 그럼 체이스카드를 닫고 2년을 기다려야되는건가요? 아니면 마지막 사인업을 받은지 2년뒤에 아무때나 닫고 바로 다음날 다시 열수 있는건가요?

        감사합니다 ㅠㅜ

        • 마일모아 says:

          사인업 받은지 2년 후면 아무 때나 닫아도 됩니다. 하지만 닫고 바로 다음날 이렇게 하시는 것은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유인즉슨 시스템 상에서 업데이트 되는데 시간이 몇 주 정도 걸릴 수 있거든요. 

  33. Jay says:

    사파이어 받자마자 슬레이트 카드 신청서가 집으로 날라와서 알아보니까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신청을 했더니 승인 안해준다네요…
    기간은 얼마쯤후에 다시 신청을 해야할까요?

  34. westkick says:

    먼저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희 집에서 체이스 뱅크가 가까운데 직접 방문 신청하는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을 까요

    좋다는 말은 승인받기에 좋다는 말이고 온라인으로 하게 되면 바로 승인 여부를 가르쳐주나요??

    여하튼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평소 동네 지점에 아는 사람이 있고 은행 거래를 오래 해왔으면 은행 지점이 유리하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승인은 별 차이 없는 것 같습니다. 

  35. westkick says:

    정말 감사합니다.^_^

  36. 질문 says:

    마모님 안녕하세요~ 발란스트랜스퍼 된 금액에 되한 포인트 적립이 궁금해서 질문올립니다.
    만약 Citi Hilton이랑 AMEX DELTA에 있는 발란스를 SLATE로 옮기면요..
    hilton, delta포인트는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아예.. 카드사용액 트렌스퍼와 함께 그 카드발란스는 제로가 되니깐.. 포인트도 같이 사라지는 건 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7. Jk says:

    이 slate카드로 bestbuy나 gap 카드의 대금도 transfer가 되는거죠?^^

    • 마일모아 says: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한 번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JK says:

        카드신청을 진행하다가 보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3개까지만 transfer 를 할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가입절차에 이것을 적어넣어야 하는가요?
        bestbuy, gap 등이 되는지 어디서 확인을 해야할까요? ^^;

        ———————————————–
        Transfer balances (optional)

        You can transfer up to 3 balances from a MasterCard, VISA, Discover, American Express or any store card account to your new account. Enter the Transfer From account number and amount below.
        •Balance transfers may be subject to a fee; please review the Pricing and Terms below.
        •We will not process any balance transfer requests that are from any other account or loan that we (Chase Bank USA, N.A.) or any of our affiliates opened or issued.
        •The total amount of your request(s) including fees and interest charges cannot exceed your available credit or $15,000, whichever is less.

  38. JK says:

    slate 카드 신청을 진행하다가 보니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한 번에 3개의 account 에서만 transfer를 할 수 있는 건가요?
    신청하는 단계에서 이걸 정해 놓아야 하나요?
    gap,bestbuy 대금도 transfer 되는지는 어디서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아래>>>>>>>>>>>>>>
    Transfer balances (optional)

    You can transfer up to 3 balances from a MasterCard, VISA, Discover, American Express or any store card account to your new account. Enter the Transfer From account number and amount below.
    •Balance transfers may be subject to a fee; please review the Pricing and Terms below.
    •We will not process any balance transfer requests that are from any other account or loan that we (Chase Bank USA, N.A.) or any of our affiliates opened or issued.
    •The total amount of your request(s) including fees and interest charges cannot exceed your available credit or $15,000, whichever is less.

    • 마일모아 says:

      1. 신청시에도 정할 수 있는데 카드 발급 이후에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Gap, best buy가 가능한지는 체이스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약관 적어주신 것처럼 체이스에서 발행한 카드인 경우 balance transfer가 적용이 되지 않는데, Gap, best buy가 그런 경우인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