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com

돈 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 On February - 3 - 2014

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might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All information related to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by MileMoa.com and has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the issuers of credit cards discussed here. Also please be informed that your use of this site constitutes your agreement to the site's Terms and Conditions.

Print Friendly, PDF & Email

1. 체이스 UR > 대한항공 전환은 8/25일자로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 점 꼭 기억해 주세요.

2.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작성한지 시간이 지난 글들은 지금은 유효치 않은 오래된 정보를 포함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상세 내역은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지라, 신용카드 신청시 반드시 링크된 사이트에서 최신 오퍼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0만 마일 링크는 다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6만 마일이 전부인지라 별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

오늘 날도 추운데 UPS 아저씨가 허겁지겁 next-day delivery 라고 쓰인 봉투를 하나 놓고 가시더군요. 설레는 마음으로 열어봤더니, 지난 주에 신청한 Citi-AA Executive 카드 승인 확인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내심 언제오나 기다리고 있던 카드는 추후 별도 배송이라고 적혀 있어서 살짝 실망을 했습니다만, 승인 확인서에 3개월 1만불 사용시 10만 마일이라고 뙇!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마음이 참 흐뭇합니다.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카드 승인 확인서나 카드 실물에 딸려 오는 안내서에는 사인업 보너스 내용이 생략된 경우들이 대부분이라, 보너스가 실제로 들어올때까지 조마조마 기다리시는 경우들이 많거든요. 요번 Citi의 승인 확인서는 그런 점에서 참 마음에 든다고 하겠습니다. 

citi-aa-executive

지난 주에 Ashleydaddy님께서 게시판에 가장 먼저 소식을 전해 주신 후에, 많은 분들이 달리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3개월 1만불 spending 채우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시다면, 아주 좋은 딜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만들어 말어 주저주저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카드의 특징, 주의점에 대해서 문답 형식으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이번 딜 갠츈한 딜인가요?

10만 마일만 놓고 본다면 이번 딜은 역대급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 신용카드 한 장 받아서 항공 마일리지로 10만 마일을 받을 수 있는 딜은 올 초까지 딱 2번 뿐이었습니다. 1) 마일리지 보너스 잔치의 서막을 열었던 2009년 가을/겨울의 Chase-BA 10만 마일 프로모션, 그리고 2) 작년 1월의 Amex-Platinum 카드 10만 포인트 대란인데요. (Capital One Venture의 경우 항공사 마일리지로 변환이 안되는 10만 포인트라서 제외하겠습니다.) 이번 오퍼는 항공 마일리지 10만이라는 메가 보너스의 계보를 잇고 있다는 의미에서 뿐만 아니라, Citi에서는 처음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2.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4가지 정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450불이나 하는 비싼 연회비가 일단 가장 큰 단점입니다. 첫 해의 경우 $200 statement credit을 받을 수 있어서 실질적인 연회비는 250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카드 한 장에 250불이나 연회비를 내야 한다고???" 라는 심리적인 압박감이 상당히 들 수 있습니다. 

2) AA 마일리지의 가치 하락이 조만간 있을 것이라는 예측들이 있습니다. 10만 마일이 75,000마일 정도의 가치를 못하는 날이 멀지 않았다는 점에서, "지금 AA 마일을 모아도 괜찮을까??" 라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3) 스펜딩이 만만치 않습니다. Chase Sapphire Preferred가 3개월 3천불 최대 45,000포인트, Chase Ink Plus가 3개월 5천불 5만 포인트라는 것을 고려하면, 3개월 1만불은 (아무리 10만 마일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도) 엄청 부담스러운 금액임에 틀림 없습니다. 

4) 특정 Citi-AA 카드 보유자의 경우 마일리지 사용시, 1년 1만 마일을 한도로 해서 사용 마일의 10% 리베이트가 다시 돌아오는데, 연회비가 가장 비싼 Citi-AA Executive 카드는 10% 리베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 

3. 그럼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1) 연회비의 경우 250불에 10만 마일 마일리지를 구입한다고 생각하시면 맘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Citi-AA Executive 카드의 대응하는 프리미엄 카드라고 할 수 있는 Chase United Club 카드의 경우 아무런 사인업 보너스가 없고 첫 해 연회비 면제 정도의 혜택이 전부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250불 = 10만 마일은 아주 갠츈합니다. 

2)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Citi-AA의 경우 동일한 종류의 카드 2장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한방치기가 유효했습니다. 연회비 첫 해 면제 3개월 3천불 5만 마일 오퍼 카드 2장을 동시에 받으면 쉽게 10만 마일을 받을 수 있던 good old days였었죠. 요런 한방치기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작년 여름을 전후로 해서 끝이 났구요. 이제는 5만 마일짜리 카드를 하나 받으면 무작정 2년 가까이 기다리는 것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이번 카드는 기존의 5만 마일짜리 카드와 전혀 다른 상품으로 간주가 된다는 점에서 AA 마일이 아쉬운 분들에게는 좋은 오퍼입니다. 

3) AA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Admiral Club 연간 회원권을 거의 무료로 받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Admiral Club은 AA 항공의 라운지인데요. 요걸 별도로 가입할려면 1년 회비로 500불을 내야 합니다. AA 라운지는 현재로서는 Amex Plat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만, 3월 22일부터는 제휴 관계가 끝나는지라, Citi-AA Executive 카드가 라운지 회원권을 얻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4. $200불 statement credit은 AA 항공권을 구입해야지만 받을 수 있나요?

아직 구체적인 사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약관을 보면 반드시 AA 사용 금액만 statement credit에 해당이 된다는 특별한 제약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5. 3개월에 1만불을 쓰는게 쉬운 일이 아닌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평소의 카드 사용액만으로 3개월 이내에 7할에서 8할을 채우실 수 있다면 이번 카드를 진지하게 고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카드 사용액이 한 달에 1,000불 남짓이고, 나머지 금액은 전부 gift card를 구입하거나 파랑새를 구입해서 채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번 카드는 건너 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iti 카드의 경우 금융 기관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예를 들어서 Amex 사이트에서 Amex gift card 구입의 경우) cash advance로 간주해서 엄청난 수수료가 붙는다는 점도 기억하셔야 할 것이구요.

스펜딩 채우기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은 올린지 꽤 오래된 글입니다만, 이전 글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가기: 스펜딩 채우기

6. 작년 11월에 Citi-AA 5만 마일 마스터 카드를 달렸습니다. 이 카드를 신청해도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약관상으로는 안되는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만, 1) Citi의 경우 일단 카드 승인만 나면 보너스 마일을 받는데는 문제가 없었다는 점에서, 그리고 2) 앞서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승인 확인서에 10만 마일 준다고 씌여 있어서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딜이 그러하듯 At your own risk 입니다.) 

"This Citi® / AAdvantage® card offer is only valid for new applicants for a Citi®/AAdvantage® account applied for pursuant to this offer and is not available to existing cardmembers or recent applicants for a Citi® / AAdvantage® credit card."

7. Admiral Club Membership이 뭔가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AA 라운지 연간 회원권을 말합니다. 국제선 비지니스, 일등석을 이용하면 라운지 이용이 무료입니다만, 국내선만 이용할 경우 비지니스, 일등석을 타더라도 라운지는 돈을 내야만 입장이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이 입장권이 일일 입장권은 50불, 년간 입장권은 (일반 회원의 경우) 500불이나 합니다. 

이번 Citi-AA Executive 카드의 경우 이 라운지 회원권이 따라오구요. 이 회원권을 가지고 직계 가족은 전원 무료, 동반자의 경우 동반 2인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합니다. 

마적단 분들 중에 AA 라운지 회원권만 별도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안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만약 AA 라운지 회원권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카드를 만들어서 라운지 카드를 득템하시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8. AA 10만 마일로 뭘 할 수 있을까요? 

AA 10만 마일이면

1) 비지니스로 미국-한국 왕복이 가능합니다. 

2) 비수기의 경우 미국-한국 이콘 편도 4장 (=왕복 2장)이 나옵니다.

3) 마찬가지로 비수기의 미국-유럽 편도 5장이 나오는 마일리지입니다. AA의 경우 편도 여정의 경우도 North American Gateway에서 무료 스탑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럽-뉴욕 (스탑오버)-하와이 같은 식의 여정도 꼴랑 2만 마일에 가능합니다. 

요즈음이야 워낙 딜들이 좋아져서 5만 마일이 뉘집 멍멍이 이름 같습니다만, 7-8년 전만 하더라도 10만 마일은 3-4년은 모아야지 모을 수 있는 엄청난 마일리지라는 점, 한 번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9. Citi 카드 신청시 주의해야할 점이 있을까요? 

Citi 카드는 1주일에 한 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60일을 기준으로 해서 최대 2개까지만 카드 신청이 가능하고, 3번째 신청서는 심사도 하지 않고 바로 리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Citi 카드를 신청한게 언제인지 잘 계산하신 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10. 신청 했는데 바로 승인을 못 받았습니다. 이후에 승인 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카드 신청 결과 화면을 보시면 Application ID라고, 신청한 날짜로 시작되는 15자리 숫자를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citi-application-ID

이 번호를 가지고 온라인으로 승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ending review의 경우 바로 온라인 채팅창이 뜨기도 하니, 전화하는 것보다 더 편하게 승인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Citi 카드 온라인 application status check

이번 Citi-AA 카드 오퍼는 10만 마일이라는 상징적인 숫자가 다시 한 번 마일리지계에 등장했다는 점에서 분명 고무적인 소식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10만 마일이라는 숫자 뒤에 숨은 1만불 스펜딩을 현실적으로 잘 생각해 보셔야 할 것이구요. 스펜딩이 조금이라도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미래의 좋은 딜을 생각하시고 스킵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Citi-AA Executive 10만 마일 카드 신청 링크

바로가기: FT 관련 논의 + 링크 모음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마일모아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use at your own risk. The editorial content on this site is author's alone, not those of the bank, credit card issuer, airlines or hotel chain, and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of these entities. Likewise, the comments below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advertiser, and it is not the bank or advertiser's responsibility to ensure posts and/or questions are answered.

123 Responses

  1. 복돌맘 says: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복돌맘 says:

      쓰다가 끊겼는데, 저도 오늘 같은 편지로 받았습니다. 이번주안에 실물카드가 오기를 막 기다리고 있어요~

      • 인어사냥 says:

        전 그 편지 받고 다음날 실물카드 받았습니다. 내일 받으실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언해 봅니다. 🙂

  2. 물가나무 says:

    게시판에서 처음 이 딜을 보고 달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엄청 고민했었는데요, 마모님이 신청하셨다는 댓글보고 바로 신청했네요. 다행히 전어받았구요. 감사합니다. ^^

  3. 다비드 says:

    오믐 저도 UPS 봉투 받았답니다
    흐뭇합니다
    스펜딩이 약간 부담이지만요

  4. 미국초보자 says:

    저도 사실 이것이 필요했는데 5만마일 오퍼 카드를 받은지 하루밖에 안되서리… 아쉽네요. 스펜딩은 여행이 예정되어 있어 부담이 없는데 발급 거절이 부담스러워요 ㅎㅎ

  5. heesohn says:

    안 그래도 마모님의 평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6. 마이완 says: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저도 주말에 신청했는데요. 승인 결과를 알고 싶으면 전화하라 하여 했더니 그냥 또 기다리라네요.;; 며칠내로 승인이 나겠지요? 11월에 씨티카드 5만 마일을 신청했던지라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하네요. 다른 분들이 이상 없이 받으셨던 것처럼 곧 승인이 나길 기다려 봅니다.

  7. ocean says:

    마모님따라 하고는 싶은데, 스펜딩이 넘사벽이예요;;

    블로그에 글이 이렇게 올라오니 아쉬운 마음이 더 드네요ㅠㅠㅠ

    그래도 카드승인 받으신 마모님과 마적단님들 축하드립니다!!!

  8. 디자이너 says:

    저는 몇일전에 fedex로 카드와 설명서 달랑한장받았어요.
    요렇게 부실하게 받기는 처음이네요. 가짠가 하고 조금 의심도 했습니다. ^^

  9. kakyung says:

    혹시 해외 사용 수수료가 붙는 카드인가요? 몇프로인지도 궁금합니다..

    • 복돌맘 says:

      해외 사용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런데 마모님, 이걸로 AA 항공표를 결제하면 10% 포인트 백 받을수 있을까요?
      그것에 관한 문구가 없어서 좀 궁금해하고 있어요~

    • 마일모아 says:

      해외 사용 수수료 없습니다. 

  10. 블랙커피 says:

    이해하기 쉽게 깔끔히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짧은 경헌상 시티는 manufactured spending하기가 조금 더 위험한것 같아서 아직까지는 신청 안하고 있는데 정말 좋은 딜 임에는 틀림이 없는것 같네요. 아, 그리고 이 카드에는 10% 마일 돌려받는 기능이 없어도 기능이 있는 다른 카드가 있으면 돌려받을수 있는 거지요?

    • 복돌맘 says:

      커피님. 그것이 아리까리 ^^ 저도 오늘 내일중으로 AA 항공권 결제해야하는데, AA 카드를 써야되는건지 지금 고민중이에요.
      10 % 무조건 돌려받아야해서. 아니면 만일의 경우 항공권 변경이나 취소를 고려해서 아멕스 플랫을 써야 되는지…
      아메리칸 에어 라운지 축소로 AA 크레딧 $200 더 주겠다는 컨펌 메일을 받아서요.

      • 마일모아 says:

        10% 돌려받는 기능은 이 카드에는 없지만, 해당되는 다른 AA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10%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Citi-AA 카드 보유 회원의 여부는 AA 회원 번호와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결제시에 사용하시는 카드는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알아서 10% 돌려줍니다 (년간 1만 마일의 한도로.)

  11. papageno says:

    아.. 저 지난주에 사파이어 받았으면, 신청 안하는게 맞는건가요?
    스펜딩은 채울 수 있는데..

  12. 다비드 says:

    방금 실물 카드를 받았습니다
    포장이 아주 고급스럽더군요
    바로 액티베이트 시키곤 이 포스팅으로 달려와 예습을 하는 중 ……
    글 중에 아래와 같은 글귀가 있는데, 전 카드 한장 외에는 받은 게 없는데요
    ” 이번 Citi-AA Executive 카드의 경우 이 라운지 회원권이 따라오구요 ”

    Executive Card 자체가 라운지 이용을 할 수 있는 Pass 인지 아니면 저에게는 안 주는 건지요 ? 젤 관심이 가는 분야가 좀 명확하지가 않네요.

    답글 부탁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저도 이 카드는 처음이라 100%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만, 이 신용 카드 자체가 라운지 회원권의 역할도 하는 것 같습니다. 카드 뒷면을 보시면 Admiral Club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13. koh says:

    마일모아님..정보 감사합니다..
    이번 딜에 참여하여 카드를 만들고..만약 올해 마일리지를 이용하지 않고 내년에 카드를 캔슬할경우 마일리지는 나중에 사용할수 있나요?
    카드캔슬과 동시에 마일리지도 소멸되는지..연회비가 너무 부담이 되어 계속 카드를 유지하는것은..무리이지 않을까해서요..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네. 마일리지는 매달 AA 마일리지 계좌로 바로바로 넘어갑니다. AA 마일은 마지막 적립/사용일로부터 18개월간 유효하구요. 1년 쓰시고 연회비 나오면 캔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4. 코제맘 says:

    UA처럼 AA도 이ㅣ 10만마일 받으면 다른사람(친구, 형제 등등) 항공권 사줄수 있는건가요?
    저희는 둘이 힘을 합치면 3달에 어렵지않게 1만불은 쓸수 있는지라 고려해볼라구요.

  15. 쿨가이 says:

    혹시 spending 을 car 를 사는데 사용해도 될런지요?
    수수료가 너무 많이 나올까요 ?

    • 마일모아 says:

      카 딜러가 받아주면 오케이지만, 대부분 3천불에서 5천불 정도 맥시멈 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6. Geek says:

    근데 이 카드도 $1 spending 당 $1 마일 별도로 적립해 주나요? 그런 문구가 없네요. 즉, $10,000 사용하면 $110,000 이 적립되는 게 보통인데…

  17. Geek says:

    이런 문구가 없는데 이 카드도 $1 spending 당 $1 마일 별도로 적립해 주는 건가요? 그렇다면, $10,000 사용하면 $110,000 이 적립되어야 할 거 같은데요.

    • 마일모아 says:

      물론입니다. 1불당 1마일 적립인지라, 1만불 사용하시면 보너스 포인트와 더불어 11만 마일이 적립됩니다. 

  18. Sean says: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조금 무리?해서 신청하고 승인받았습니다.
    카드가 빨리 와야 스펜딩 타임을 잘 맞출 수 있을 듯 한데요.

    이 카드 이후에 잘 알려진 AA-Master Card (5만 보너스)나 다른 5만 보너스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지요?
    스펜딩 때문에 3-4개월 이후에나 신청할 수 있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기존의 5만 마일 카드를 가진 회원이 이 카드를 받는 것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 반대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 

  19. 송아지 says:

    안녕하세요?

    저도 오늘 카드를 받아 사용등록하였습니다.

    Spending requirement를 계좌 오픈으로부터 3개월(90일)만에 채우면 되는지 아니면, 빌링사이클 세번째까지는 채워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Minimum due amount by가 열흘 뒤라 그게 벌써 한달로 되는건지 싶어서요…

    미리 감사드려요!

  20. 쿨쿨 says:

    다 아셨던 건가요? 오늘 메일 보니까 이런 글귀가 있네요.
    중요해 보이는건,
    1. priority airport screening (TSA-pre 신청자격을 준다는 얘긴가요?)
    2. You may check in at any Business Class check-in position or First Class check-in when Business Class is not available, regardless of the class of service in which you are traveling on American Airlines.

    5. ENHANCED AIRPORT EXPERIENCE:
    For benefit to apply, the Citi® / AAdvantage® account must be open 7 days prior to air travel AND, reservation must include the primary cardmember’s American Airlines AAdvantage® number 7 days prior to air travel. If your credit card account is closed for any reason, these benefits will be cancelled. Citi Executive® / AAdvantage® World Elite™ MasterCard® cardmembers will have the following benefits: priority check-in (where available), priority airport screening (where available), and priority boarding privileges when traveling on flights marketed and operated by American Airlines, or on flights marketed by American Airlines and operated by American Eagle Airlines, Inc., SkyWest Airlines, Inc., ExpressJet Airlines, Inc., Republic Airline Inc., or Chautauqua Airlines, Inc. Up to eight customers traveling with the eligible primary cardmember will also get priority check-in (where available), priority airport screening (where available), and priority boarding privileges if they are listed in the same reservation. Priority boarding group will only be printed on the boarding pass of the eligible Citi® / AAdvantage® primary credit cardmember. You may check in at any Business Class check-in position or First Class check-in when Business Class is not available, regardless of the class of service in which you are traveling on American Airlines. These benefits will not be available for travel on codeshare flights booked with an American Airlines flight number but operated by another airline. Exclusive lanes at security checkpoints are available, subject to TSA approval. Applicable terms and conditions are subject to change without notice.

  21. rabbit says:

    3개월에 1만불을 써야 한다는 게 좀 부담스럽군요. 한가지 궁금한 건 저는 citi aadvantage visa card가 있는데 그래도 master card 신청하는데 문제가 없을까 하는 점입니다.

  22. pierce says:

    이 카드 신청하고 며칠만에 카드실물 받으셨는지들 궁금합니다.
    16일에 여행가는데 스펜딩 어느정도 채울수 있을거 같은데..
    8일(토요일)에 신청하면 일주일안에 카드 받을 수 있을까요?

  23. 원맘 says:

    저도 마모님 글보고 바로 신청해서 인너받고 어제 실물카드 받았구요. 오늘 마구 써줬습니다. 캔쿤 회원권 있어서 캔쿤 자주 가려고 AA 열심히 모으고 있는데 대박이예요. 정말 감사해요.

  24. 원맘 says:

    저는 신청하고 5일정도 기다리고 받은것 같아요.

  25. 바다시인 says:

    어제 근사한 박스로 카드 잘 받았습니다. 마모쥔장께 감사…
    제가 가족과 함께 담주에 유럽을 잠시 가는데 항공사는 UA 입니다만, 이 씨티-AA 익스큐티브 카드로 영국 히드로의 AA 공항라운지(Admiral club)을 이용할 수 있는건가요? 가족 모두(부부와 아이 셋)
    이용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는데 아는 마적단님들 답변좀…

  26. 행복추구 says:

    저도 아직 한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는 데 공항 라운지 정도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알 수 있는 것 같네요.
    http://www.aa.com/i18n/urls/more-clubs.jsp

    런던 라운지 인포는 아래라고 나와 있네요..
    London, England (LHR)*
    Heathrow Airport
    Terminal 3, on the Departure level, beyond Passport Control, lounge area H

    제가 못 찾은 건지.. 인천에 라운지가 안 보여서 좀 아쉽네요..

  27. Elly says:

    지난주에 신청하고 아무런 메일이나 이메일을 못받았어요..
    신청만 하고 Application ID를 적어놓지 않았는데..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해볼수 있나요..?

  28. sung says:

    저는 사파이어는 리젝당했어서 citi aa 가 될까하고는 지난주 금욜 신청했는데 바로 월욜 오전 승인신청서, 오후 카드까지 바로 날라와서 아주 기뻤습니다.
    마모님 감사합니다^^

  29. apple says:

    카드 승인을 받았는데 $200.00 statement credit 준다는 내용이 없는데 어디에 나와있나요?

    • 마일모아 says:

      카드와 함께 날라오는 종이에는 없구요. 처음 신청 링크에 보면 200불 준다고 적혀 있습니다. 링크 다시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30. Sean says:

    안녕하세요?

    이번에 도움을 받아 citi/aa 카드 오픈했는데요.
    카드를 만들 당시에 aa account가 없어서 번호를 입력하지 않았었어요;
    어디서 잘못봤는지 citi에서 aa account를 만들어서 번호를 알려주는 것으로 생각했답니다.
    나중에 제가 aa account를 따로 만들고 citi에 연락해서 연동시켜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아직 빌링 사이클이 돌지는 않은 상태이구요 ^^.

    혹시 아시는 것이 있으시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Sean says:

      카드 신청할 때 이 문구가 있었네요~

      Note: If you do not know your American Airlines AAdvantage® number, enter “9999999”, otherwise a new AAdvantage® number will be assigned upon approval of your Citi® / AAdvantage® card.

      Citi에 연락하고 기다려봅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험있으셨다면 도움 주시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Citi에 전화하시면 번호 알려줄 꺼에요. 

      • Sean says:

        늦은 감이 있지만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메일을 통해서 Citi에서 번호를 잘 알려주었어요.
        완전 초보의 경험이라 다른 분들껜 별로 도움이 안될 것 같네요 ^^;;
        항상 감사합니다~

  31. philly says:

    카드 잘 받았고,3개월에 만불 체우는 일만 남았네요 ^^

    초보적인 질문좀 드릴께요.
    한국행 티켓은 어떻게 구할수 있나요??
    AA 항공사를 이용하는건지?
    아니면 마일리지를 트랜스퍼 가능한가요??

    초보라 죄송 합니다

    • 마일모아 says:

      AA 마일로 10만 마일이기 때문에 AA 항공사를 타시거나, AA 마일을 이용 JAL을 타시는 여정이 가능합니다. 

      • philly says:

        마일모아님 빠른 답변 감사 합니다
        작년에 이곳을 통해 비행기표 많이 세이브 하네요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

  32. david J says:

    저는 개인 비즈니스를 합니다.
    카드를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하면 3달에 만불 가능합니다.
    별문제 없겠죠?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개인카드를 비지니스용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규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지니스용으로 영수증 잘 보관하시고 이후에 결산만 제대로 하시면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AYOR입니다.)

  33. gNoj says: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이 카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apply 하여 10분만에 approved 됬습니다. 카드는 3-4일 내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궁금한 점은, spending 을 만족시킨 후의 카드의 cancelation 시점인데요, 이 시점이 Annaul Membership Fee 가 post 되기 전 (즉, card 를 open 한지 1년 이전의 시점) 이라도 cancel 이 가능한건가요?

    윗 답글 중에 그런 답변을 본 거 같아 확인 드립니다.

    전 지금까지 저의 다른 카드 사용시, 일단은 첫번째 annual membership fee 까지는 지불하고 cancel 하였었습니다. (만약 1년이 되기 전에 cancel 이 가능하다면, 이건 너무 too good to be true 이지 않나 싶은데요…제가 너무 바보같이 산건 아닌지…)

    확인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 마일모아 says:

      이 카드의 연회비 450불은 카드 발급 후 받게 되는 첫 고지서에 바로 부가됩니다. 첫 해 연회비 면제되는 (즉, 카드 사용 후 1년 시점에 연회비가 부과되는) 다른 카드들과 다른 방식이라는 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4. gNoj says: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spending 을 만족시키고 reward points 를 받은 후, 아무 시점에나 cancel 해도 무방하다는 설명 같은데 맞는지요? e.g. 지금부터 3달 후와 1년 anniversary 사이의 아무 시점.

    감사합니다.

  35. gNoj says:

    10만 마일 보너스를 위한 3개월은 어느 시점에서 시작되나요? 카드 approved 된 시점인지, 카드를 받고 activate 한 시점인지, 아님 다른 시점인지요?

    경험상 카드마다 그 시점이 틀려서 문의드립니다. 만약 카드가 activated 된 시점부터 3개월 카운트가 시작된다면, 좀 천천히 spending 을 시작하려고요.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36. 까망콩 says:

    200불 스테잇먼트 크레딧은 아무거나 해도 들어오는 듯 싶습니다. AA항공권 구매하지 않았는데 연회비 청구되면서 바로 200불 크레딧 들어왔습니다. ^^

  37. 텍사스 says:

    먼저 매번 알짜 정보 감사드립니다.
    AA가 텍사스에 있는 저로써는 참 편한 항공사라, 이번 여름에 한국에서 가족여행차 천만원 정도(여행사에서 구입할 예정)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대략 6월 말경)Citi Executive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천만원 스펜딩하고, 사인업 보너스 10만 마일을 받으려고 하는데, 괜찮은 생각일런지요?

    그리고, 이 카드와 더불어, citi에서 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를 주는 동일 카드 두장을 동시에 신청 가능하다는 것을 몇번 본 것 같은데.

    마모님 생각하시기에, 어떤 방법(Citi-Exective vs. Citi-plat 2장) 이 더 나을까요? 각각의 방법에 장, 단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요새는 두 장 동일신청 안되구요. 최소 8일 간격에, 65일 기간에 최대 2개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Citi-Executive 하나 받으시고 10일 정도 후에 Citi Plat 하나 받으시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최선이겠네요. 

      • 텍사스 says:

        마모님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마일리지 세계에 막 입문한 초보라 마모님의 답변 중에, “최소 8일 간격에 65일 기간에 최대 2개까지” 어떤 의미인지요? 너무 기초적인 질문인 것 같은데, 정확하게 그 의미가 파악이 안됩니다. 추가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까망콩 says:

          첫번째거 신청하시고 나서 최소 8일을 기다리신 후에 신청을 하셔야 하며, 65일 내에 2장까지만 가능하고 2장을 초과하는 신청은 리젝이라는 말씀이신 것 같습니다.

  38. bong gyu lim says:

    1만불 스펜딩의 80% 이상은 가능할 것 같은데 모자라는 부분을 홈디포나 로우스 등에서 기프트카드 (주유소, 식당) 구매 하는것도 괜찮을런지요? 물론 몇번에 나눠서….

    • 마일모아 says:

      네.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bong gyu lim says:

        감사합니다.

      • bong gyu lim says:

        오늘 10마일 AA카드 신청을 해서 인어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200 statement credit을 받기 위해서 아무 곳에서나 $200 이상만 쓰면 된다는 것인지요???
        마모님께서 설명을 주신 다음의 글을 읽어봐도 잘 이해가 안가서요…

        $200불 statement credit은 AA 항공권을 구입해야지만 받을 수 있나요?
        아직 구체적인 사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약관을 보면 반드시 AA 사용 금액만 statement credit에 해당이 된다는 특별한 제약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39. 달라스 says:

    이 카드를 만들게 되면 CITI-AA 와 같이 group 1 boarding 이 되는 건가요 ?
    금년에 여행이 많이 잡혀 있어서 Citi-AA 와 Citi-AA Exective 중 하나만 신청 하려고 하는데 뭐가 괜찮을까요?

    • 마일모아 says:

      1. 우선 탑승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The days of waiting in long airport lines are over. Now you can enjoy access to dedicated check-in areas at ticket counters, airport screening lanes and boarding privileges where available. After all, travel is about moving, not standing still.”

      2. 스펜딩에 무리가 없으시고 연회비 좀 내더라도 보너스 마일을 많이 받겠다 싶으시면 Executive로 가시는게 좋겠죠. 라운지 혜택도 있으니까요.

  40. 달라스 says:

    언제나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41. 마일초보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초보인데요,

    작년 가을에 SSN을 받고 올해 1월부터 신용카드를 쓰기 시작해서 저번주에 Chase Freedom을 신청해서 이번주 부터 Freedom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펜딩 할 일이 좀 생겨서 Citi AA Excutive를 지원하고 싶은데, 혹시 지원 가능 할까요? citi 은행에 가서 상담해보니 신청가능하다던데 리스크에대해서는 본인도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아직 신용점수를 쌓은지 오래되지 않아서 불안하네요.. 그리고 만약에 내일쯤 신청하면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까지 승인받고 배송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 마일모아 says:

      1. 글쎄요. 승인 여부는 신청을 하기 전엔 알 수가 없습니다. 

      2. 네. 승인만 난다면 배송은 월/화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42. 달라스 says:

    한가지 더 여쭈어 보겠습니다. 라운지 사용은 AA plane ticket 이 필요한 건가요? 예를들면 대한 항공을 타고 한국에 가지만, 공항에서 기다릴때 AA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 하군요… 될거는 같은데..

  43. REDMOND says:

    좋은 정보에 감사합니다,
    와이프는 ssn 없어서 어차피 만들수 없고, 같은번호로 두장 만들으면 좋을거 같은데요
    지금 현재 버리피케이션 페이지 보면 한장 더 만들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랑 와이프 두장을 만들어야 만불 쓸수 있을거 같은데요.
    어프루브 나면 같은 번호로 와이프 이름으로 한장 더 만들수 있나요?

  44. Kelly says:

    항상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그런데 만불을 다 채웠는데 십만마일은 언제 들어오나요?
    그리고 AA 로 마일을 어떻게 옮겨야 하나요
    매달 몇천 마일씩 들어온걸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어요
    아님 크레딧 카드 회사로 전화를 해야 하나요?

    • 마일모아 says:

      1. 만불 채우시는 그 달 청구서에 10만 마일 보너스 지급 내역이 찍히구요. 3-4일 후에 AA 마일리지 구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AA로 넘기시는 것이 아니구요. 매달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카드 신청시 AA 회원 번호를 넣으신 기억이 없으시다면 Citi에 전화하셔서 AA 번호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45. 까망콩 says:

    지인이 이 카드 받으셔서 사용중인데… 연회비 포함해서 만불을 간신히 넘겼구요.
    93일째 되던때에 제가 알게되어 일단 800불 정도를 93일째에 더 사용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를 문제없이 받을 수 있을까요?

  46. 카카오 says:

    지금도 신청가능한 방법이 있나요?
    링크로 들어가니, 시티은행 사이트로 연결되고,
    이제는 6만마일로 기타 조건도 다 달라졌던데요.
    혹시 가능한 사이트 있을지요…

  47. 카카오 says:

    안녕하세요. 항상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들어가 신청하였습니다.

    바로 승인되지 않아서, 기다리다가 이틀째 되는날 전화하려했는데,
    소포 2개가 와있어서 뭔가싶어 열어보니, 하나는 승인 편지, 다른하나는 검은 박스에 들어있는 카드였습니다. 신청한지 48시간이 채 되지도 않았는데, 카드가 도착해서 정말 깜작 놀랐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aa항공 이용안하고, 대한항공으로 이용할때도 라운지는 이용가능한지요?
    그리고, wife가 authorized user로 카드를 받으면, 저 본인없이 wife가 아이들과 대한항공으로 한국에 갈때 라운지 이용할 수 있는지 아실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48. 감사합니다. says:

    안녕하세요. 시티카드 AA들은 필요 스펜딩 다 채우면 비즈니스데이 기준으로 2일 이후에 보너스 마일리지를 쓸 수 있다고 flyertalk에서 되어 있던데, 사실인가요? 제가 영어를 번역을 잘못해서 그런가 해서요.. (Two working days after the date of the statement containing the charge that takes you across the spend threshold. It posts overnight, it’ll be there when you check your AAdvantage account in the morning.)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스펜딩을 다 채운 그 달의 청구서가 나온 다음에 비지니스 데이 기준으로 2일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즉, 스펜딩을 다 채운 날이 아니라, 청구서가 나온 날이기 때문에 꽤 시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49. 감사합니다. says:

    그리고 제가 Chase Ink business 카드를 45일 전에 신청했고, 다시 Chase freedom 카드를 10일 전에 신청해서 둘 다 발급을 받았습니다. 지금 급하게 휴가계획을 잡게 되어 AA 마일리지가 필요하여, Citi AA를 일반 5만 마일리지 보너스 카드와 비즈니스 5만 마일리지 보너스 카드를 동시에 신청하려고 하는데, Chase freedom 카드 신청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 조금 염려가 되어 이렇게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마일모아님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다른 카드회사라서 지금 신청해도 괜찮은건가요? 아니면 좀 몇 일 더 기다려야하나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서로 다른 회사라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Citi의 경우 이제 동시 신청은 안되고 최소 8-10일 간격을 두셔야 한다는 것 잊으시면 안됩니다. 

      • 감사합니다 says:

        아,, 감사합니다. 그러면 AA 개인카드를 먼저 신청하고 10일 뒤에 비즈니스카드를 신청하겠습니다.

  50. sacramento says:

    Citi-AA Executive 카드는 비지니스 카드가 있는지요?
    개인카드는 발급받았는데, 혹시 비지니스 카드가 있으면 발급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51. 카카오 says:

    안녕하세요. 항상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려봅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들어가 신청하였습니다.

    바로 승인되지 않아서, 기다리다가 이틀째 되는날 전화하려했는데,
    소포 2개가 와있어서 뭔가싶어 열어보니, 하나는 승인 편지, 다른하나는 검은 박스에 들어있는 카드였습니다. 신청한지 48시간이 채 되지도 않았는데, 카드가 도착해서 정말 깜작 놀랐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aa항공 이용안하고, 대한항공으로 이용할때도 라운지는 이용가능한지요?
    그리고, wife가 authorized user로 카드를 받으면, 저 본인없이 wife가 아이들과 대한항공으로 한국에 갈때 라운지 이용할 수 있는지 아실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제가 질문글을 빠트렸나 봅니다. 

      1. 먼저 승인 축하드리구요. 

      2. AA 라운지 이용시에 반드시 AA를 탑승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AU 카드만으로는 입장이 안됩니다. 카드 번호는 똑같아도 뒷면을 보시면 primary card holder 카드에만 라운지 회원이라는 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52. 워니아빠 says:

    정리가 잘 안되서 다시 질문을 드립니다. Citi-AA Executive 를 가지고 있고, 지난 4월 AA 일등석으로 한국을 다녀왔습니다.
    뭐 예상했던 것보다 시설이나 좌석이 낙후되어 좀 실망은 했지만, 그래도 마일모아님 덕분에 일등석 구경을 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인천공항 아시아나 일등석 라운지는 또 다른 세계였습니다.

    이번에 다시 한국 여행 계획이 있습니다. 이번엔 남은 UR 포인트를 다른 항공사로 돌려 마일리지로 타고 가려는 중인데요.

    1. 꼭 AA를 타지 않더라도 “Admiral Club Membership” 이 선명하게 적혀있는 제 Citi-AA Executive(EXP 04/17) 를 가지고 인천공항 아시아나 일등석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2. 아시다시피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탑승동과 아시아나 라운지는 다른 건물에 입주해 있습니다. 만약에 경우 대한항공을 이용하게 될 경우라면 가능해 보이지 않는데, 어떨까요?

    3. 인천공항 AA 탑승동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항공사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부담스런 질문 드려 죄송여…. 미리 감사 드립니다. ^^

    3.

    • 마일모아 says:

      1. 아니요. 아시아나 일등석 라운지는 AA 일등석 탑승객을 대상으로 AA가 아시아나 라운지를 임대하는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구요. AA 탑승이 아닌 경우 이용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한가지 예외가 있다면 당일 AA 탑승의 경우 Admiral Club membership을 가지고 아시아나 비지니스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3. 감사합니다. says:

    쭉 답글들을 읽어보니 platinium 개인 5만 마일짜리를 먼저 발급받고 10만 마일짜리 executive 받는 것이 약관상으로는 새회원이 아니기에 안 된다고 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답글들 사이에 마일모아님께서 10만 발급 후 5만짜리 발급은 잘 모르겠으나, 5만짜리 발급 후 10만 짜리 발급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사실인가요? 마일모아님이나 다른 분이 이런 경우가 있었던 것인지요? 약관상으로는 안 된다고 되어 있는데, 된 케이스가 있었나요?
    감사합니다.

    • 바다시인 says:

      저는 어제 5만짜리를 받았습니다.
      이미 저는 10만 익스큐티브를 받은지 몇개월 된 후입니다.

      • 감사합니다. says:

        바다시인님,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저는 지금 거꾸로 5만 짜리를 한 달 전에 받았고, 10만 짜리를 지금 어플라이 하려고 준비중인데, 이 경우에 대해서도 혹시 아시나요?

        • 바다시인 says:

          한달 간격은 잘 모르겠구요. 제가 헛갈리기는 하는데, 이전에 이미 5만을 받은 것 같구요(이게 조금 불확실-마일리지 용량으로 보아 받은게 확실합니다) 그 후에 익스큐티브를 받았고, 어제 다시 5만짜리 한장을 더 받은 것입니다. 이 모든 카드 수령 기간은 채 1년 정도 인것으로 기억합니다.

        • 마일모아 says:

          1. 5만 짜리를 예전에 받으시고 10만을 새로 받으신 사례는 아주 많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작년 여름에 만든 5만 짜리 2장을 현재 가지고 있으면서, 10만 짜리를 1월에 그리고 4월에 한 장씩, 총 2장을 받았거든요.

          2. 10만짜리를 받으신 다음에 5만을 신청하신 경우 발급이 안되었다는 사례가 게시판에 올라왔습니다. 바다시인님의 경우가 예외적인 것인지, 아니면 게시판의 사례가 예외적인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3. 현재 문제는 10만 오퍼는 사라져 버렸다는 것이구요. 6만 오퍼가 있는데, 연회비 생각하면 별 가치가 없습니다. 5만 짜리가 차라리 더 낫죠. 

          • 감사합니다. says:

            이런.. 정말 사라졌는 거 같네요.. 아.. 안타깝습니다. 현재 5만 마일리지가 있는데 9만이 더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비즈니스카드 5만 신청하고 4만을 어디서 채워야 할지..AA 마일리지 4만 더 모을 수 있는 방법이 혹시 없을까요….

            • 마일모아 says:

              SPG 포인트 2만을 AA로 넘기면 25,000 AA 마일이 됩니다. SPG 포인트가 있다면 생각해보실 수 있는 옵션입니다. 

              • 감사합니다 says:

                아,,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spg에 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10만 오퍼는 이제 끝난 것 같습니다. 현재는 6만이 최고인데, 연회비 생각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54. Riverside says:

    만불 스펜딩에 200불 크레딧 받은 것도 들어가는 건가요? 200불 크레딧이 안들어가면 조금 더 써야 해서요.

    • 마일모아 says:

      연회비를 제외한 금액으로 10,000불을 쓰셔야 합니다. Credit 여부 계산하지 마시고 실 사용액으로만 10,000불을 채우셔야 하구요. 미심쩍다 싶으시면 1-200불 더 채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5. Dallas says:

    이제 연회비가 나와서 취소 하려고 하는데,이 경우 마지막 payment 를 어떻들 하시나요 ?
    연회비를 빼고 내나요 ? 아니면 연회비를 포함한 금액으로 payment를 하면 나중에 credit 으로 돌려주나요 ?
    후자의 경우 카드가 캔슬되어 없어졌을 텐데, 어느 카드 또는 계좌로 credit 을 돌려주나요 ?

    • 마일모아 says:

      1. 둘다 가능합니다. 

      2. 일단 캔슬된 구좌로 들어가는데요. 그럼 다른 citi 카드로 credit을 옮겨달라고 하거나 아니면 집으로 체크를 보내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56. Dallas says:

    답변 감사 합니다. 보통 취소 전에 payment 를 하나요 후에 하나요 ?

    • 마일모아 says:

      저 같은 경우 취소하면서 연회비 다시 credit 해달라고 이야기 하는 편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