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com

돈 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 On July - 24 - 2014

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might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All information related to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by MileMoa.com and has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the issuers of credit cards discussed here. Also please be informed that your use of this site constitutes your agreement to the site's Terms and Conditions.

Print Friendly, PDF & Email

1. 체이스 UR > 대한항공 전환은 8/25일자로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 점 꼭 기억해 주세요.

2.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작성한지 시간이 지난 글들은 지금은 유효치 않은 오래된 정보를 포함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상세 내역은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지라, 신용카드 신청시 반드시 링크된 사이트에서 최신 오퍼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간략한 소식부터 전하고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5/6월 프로모션 기간에 도란스 카드 Ink Plus, Ink Bold 받으신 분들 많으시죠? 현재 Chase 로컬 지점에 첫 해 연회비 면제 기능은 없지만, 사인업 보너스로 7만 포인트를 주는 Ink Plus 오퍼가 떴구요. 지난 90일 이내에 카드를 받으신 분들은 Chase에 secure message를 보내면 사인업 보너스 차액을 맞춰주고 있다고 합니다. 6만 오퍼때 받으신 분들은 1만 포인트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는거죠. 게시판의 뽀스보쓰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Chase 70K 오퍼 SM 하세요

======================================

자,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포인트계에 있어서 Chase의 위상은 갈수록 비교 불가능의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완소 UR 포인트와 더불어서 UA, BA, Southwest, Hyatt, IHG 등등 알짜배기 항공사, 호텔의 제휴 신용카드를 독점 발행하고 있어서 Chase가 만들어 놓은 마일界를 벗어나기가 참 쉽지 않은데요. 올 해 Chase의 카드 프로모션을 보면 Chase의 장점인 다양한 상품/portfolio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한 상품의 프로모션이 끝나면 바로 다른 상품 프로모션을 띄우고, 그게 끝나면 또 다른 프로모션을 시작하면서, 1년내내 Chase의 행보를 주목하게 하는데요. 이번에는 Chase-Marriott 7만 포인트 프로모션입니다. 

포인트 vs. 무료 숙박권 2장? 뭐가 좋은가요? 

호텔 제휴 카드들의 사인업 보너스는 두가지 형태로 나오기 마련입니다. 우선 Chase-Hyatt, Citi-Hilton Reserve처럼 category에 상관없이 투숙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 2장이 나오는 경우가 한가지구요. 그리고 Amex-SPG, US Bank-Club Carlson과 같이 정해진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다른 경우입니다.

두가지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요. 숙박권으로 나오는 경우는 평소에 돈을 모아서나 포인트를 모아서 가기 힘든 최고급 숙박 시설을 한 번 쯤은 이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에 숙박권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가지 않아도 될 여행을 간다거나, 여행의 목적지를 완전히 바꿔버리는 "마일이 이끄는 삶"의 폐해를 경험하게 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는 숙박권 유효기간에 쫓겨서 동네 가까운 장급 여관에서 숙박권을 날려버리는 안타까운 사연들도 한 번씩 들려오구요. 

포인트로 받는 경우는 그 반대라고 하겠는데요. 포인트를 잘게 쪼개서 팬시하진 않지만 꼭 가야 하는 곳들에서 요긴하게 연박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포인트 아니면 언제 이런데 와보겠어"하는 큰 지름은 마음이 떨려서 시도해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너무 소소하게 나눠 쓰다보면 priceline으로 30-40불에 묶을 수 있는 곳에 포인트를 낭비하는 실수를 범할 수도 있구요. 

이번 프로모션인 Chase-Marriott은 기본적으로 포인트로 7만을 받으시면서, 동시에 1-4등급 호텔 숙박권 한 장도 같이 받으시게 됩니다. 

7만 포인트 많아 보이는데 대략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Marriott 7만 포인트라고 말씀드리면, "오, 지난번 SPG보다 두배나 더 많은 포인트를 주는 거잖아! 대박!"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포인트라고 해서 모두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 것은 아니라는 기본적인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같은 달러라고 해서 미국 1달러와 홍콩 1달러가 같은 가치를 지니는 것은 아니잖아요? 

Marriott의 경우 호텔 등급을 two-track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Marriott, Courtyard, Renaissance, TownePlace, Fairfield 등의 일반적인 Marriott 브랜드용으로 1-9 등급 (categories)가 있구요. 고급 브랜드인 Ritz-Carlton 용으로 1-5 단계 (tiers)가 있는데요. Marriott 계열의 가장 높은 등급의 호텔은 1박에 45,000포인트, 전세계에 5개가 있는 Ritz Carlton의 가장 높은 단계의 호텔은 1박에 무려 7만 포인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1등급은 7,500포인트 부터인데요??"라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만, 동네 Inn 급이 아닌 관광지의 팬시한 호텔은 대략 6-7등급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번 7만 포인트 오퍼는 갠츈한 호텔 2박에서 정도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arriott-1

7만 포인트로 2박할 수 있는 곳들이 어디가 있을까요? 

한국에 있는 호텔들 예를 들어드리면 이해가 쉬울런지 모르겠습니다. 요사이 Marriott이 한국에서도 열심이라서 서울과 근교에만 6군데 호텔이 있는데요. 서울 시내의 JW Mariott 두 곳은 공히 1박에 35,000포인트, 논현동 Ritz-Carlton은 4만 포인트이구요. 

marriott-seoul

타임스퀘어 Courtyard, 역삼역 근처의 Renaissance, 이번에 판교에 새로이 들어온 Courtyard는 전부 1박에 25,000포인트씩입니다. 

Marriott-seoul-2

한국 말고 하와이 이런 곳은 없나요? 

없을리가요. Marriott 계열의 큰 장점은 호텔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입니다. 현재 전세계에 걸쳐서 대략 4,000개 호텔이 Marriott 계열에 속해있는데요. 4,000 그러면 얼마 안되어 보입니다만, 전세계 500개 정도 호텔 밖에 없는 Hyatt과 비교를 해보면, 4,000이 얼마나 큰 숫자인가 확 다가오실 거에요. 

하와이에는 현재 11개 호텔이 있는데요. 1박에 6만 포인트를 요구하는 Maui Ritz-Carlton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호텔이 3만 포인트에서 4만 포인트에 몰려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평이 좋은 곳들은 다들 4만 포인트인데요. 오아후 섬의 JW Marriott Ko Olina가 1박에 4만 포인트이구요. Kauai Marriott Resort, Kauai Beach Club, Wailea Beach Marriott Resort & Spa가 모두 1박에 4만 포인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Kauai Marriott Resort 홈피에서 가져왔어요.)

kauai

5등급 이하의 호텔 중에도 갠츈하게 투숙할 수 있는 곳들이 있을까요? 

이 분야는 aicha님이 독보적인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만 하더라도 꼴랑 7,500포인트JW Marriott Cairo 스윗룸에 투숙하고 계신데요. ;; 

잘 찾아보면 갠츈한 딜들이 꽤 많습니다. 미국에는 워낙에 호텔 수가 많기 때문에 미국을 제외한 지역 가운데 간략하게 몇군데 호텔만 예를 들어보면요.

3등급: 1박에 15,000 포인트

4등급: 1박에 2만 포인트

5등급: 1박에 25,000 포인트 

꽤 괜찮죠? 유럽이나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호텔 조합을 생각하시면서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옵션입니다. 

부부합산 이런거 가능한가요?

네. 법적인 부부/파트너 사이에서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평소에 하나로 합쳐 놓고 이렇게는 못하구요. 호텔을 예약할 때 부족한 포인트에 한해서 포인트를 transfer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transfer에 대한 FAQ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Marriott transfer FAQ

PointSavers라고 특별 할인 프로모션이 있는 것 같은데, 이건 뭔가요?

좋은 질문입니다. 호텔 투숙이 저조한 기간에 특별 세일 형식으로 포인트 차감액을 깍아주는 것인데요. 시기가 잘 맞으면 괜찮은 딜입니다만,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차부터 1-5등급에 사용이 가능한 무료 숙박권이 나온다는데, 별도의 spending requirement가 있나요?

이 카드는 매년 카드 갱신때, Marriott 1-5등급 호텔에서 무료 1박 투숙이 가능한 숙박권이 매년 나옵니다. 첫 해, 첫 사용후 받게 되는 숙박권은 1-4등급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2년차부터는 5등급까지 확대 적용이 되는 것인데요.

Citi-Hilton Reserve의 경우 1년에 1만불을 써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만, Chase-Marriott의 경우 별도의 조건은 없습니다. 연회비 내면서 가지고 있으면 1년에 1박 숙박권은 꾸준히 나와준다는 점에서 같은 Chase의 Chase-Hyatt, Chase-IHG와 유사한 조건의 혜택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번 오퍼 상세 내역은 어떻게 되나요?

사인업 보너스가 평소에는 5만 포인트인데, 7만 포인트로 올랐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구요. 

나머지 내용은요

  • 첫 해 연회비 면제
  • 3개월 2천불 사용 조건으로 7만 포인트
  • 첫 사용 후 1-4등급 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권 1매 
  • 해외 사용 수수료 없음

​등이 조건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포인트 적립율 자체는 1불에 1포인트로 그닥 좋지 않기 때문에 매일 매일 평소에 사용하기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7만 포인트 사인업 오퍼 + 1-4등급 무료 숙박권은 아주 갠츈한 오퍼입니다. 

marriott-1-10-nights

상당히 팬시한 호텔에서 2박을 하든, 아니며 Chase에서 광고하듯이 1등급 호텔에서 10박을 하든지, 사인업 보너스로 최소 500불은 가볍게 득템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Chase-Marriott 7만 포인트 오퍼 신청 링크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마일모아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use at your own risk. The editorial content on this site is author's alone, not those of the bank, credit card issuer, airlines or hotel chain, and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of these entities. Likewise, the comments below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advertiser, and it is not the bank or advertiser's responsibility to ensure posts and/or questions are answered.

79 Responses

  1. 정보와질문 says:

    에거.. 이거 질러야 하나요? ㅎ 호텔쪽으로 뭐하나 지를까 말까 고민 중이었는데 주인장님께서 “역대급”이라는 표현을 쓰시니 ㅎ

  2. 똥칠이 says:

    1등?

  3. 종이인형 says:

    마일모아님, 상세한 포스트 감사합니다^^ 포인트 트랜스퍼와 관련해서 읽어봤는데, flight+hotel 패키지를 위해서 부부간 합산을 하고싶은데 배우자의 10만포인트를 저의 계좌로 옮기기는 어려운가요? 패키지 예약을 걸기 위해서 한번에 옮길때 이렇게 큰 단위도 가능한가 싶어서요…

  4. 다른이름 says:

    우연히 뉴욕시의 경우를 살펴봤는데요. 이런 카테고리 5로는 시내에 괜찮은 호텔이 “전혀” 나오지 않는군요. 흠 시카고의 경우도 마찬가지네요. 전무.

    해외여행의 경우는 마모님 올려주신 것처럼 꽤 쓸모가 있는데, 4등급 (포인트 20,000에 해당)이든 5등급 (포인트 25,000)이든, 미국 내에서 매년 나오는 숙박권을 효과적으로 쓰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 뉴욕과 시카고의 경우에 기준을 두고 있는 저로서는요.

    물론, 그 밖에 다른 동네에서는 쓸모있게 활용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겠지요.

    • 다른이름 says:

      추가로 워싱턴 D.C 와 샌프란시스코도 그렇네요. 카테고리 5이하는 시내에 전무.

      메리엇 카테고리 미국에 있어서는 놀랍도록 엄격하게 정해놓은 듯한 인상을 받습니다. 마치 큰 도시 다운타운의 호텔은 무조건 카테고리 6이상으로 한다는 식으로 말이죠.

      분명 7만 오퍼는 매우 좋은 오퍼라고 생각하면서도, 미국 내에서 카테고리 4-5 숙박권 써먹는 건 자기 여행 계획을 따져 살펴봐야겠고, 갱신은 특히나 고민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마일모아 says:

        네. 매년 나오는 숙박권을 가지고 미국 대도시의 그럴듯한 Marriott에서의 숙박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할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꽝도 아닌 것이 조금만 외곽으로 나가거나 근교 도시로 가게 되면 Courtyard, Towneplase 등은 수두룩 뻑뻑한지라, 또 숙박권이 전혀 쓸모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연회비 나오는거 퉁치는 정도는 가치는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봉다루 says:

    아… 마모님이 오늘 저를 고민에 빠지게 하시는군요.
    메리엇 카드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역대급’이라고 하시니. ㅠ.ㅠ

    • 마일모아 says:

      지금까지 나왔던 최고 오퍼와 동급이란 뜻이구요. 앞으로는 절대 오지 않을.. 이런 뜻은 아닙니다. 필요를 잘 생각해보시고, 필요하다면 달리시구요. 아니면 다음 기회를 노리셔도 될 것 같습니다. 

  6. 주이미 says:

    오마이갓….2주일전에 신청했는데 지난주에 어프루브 받고 지금 카드 배송기다리고있는데…
    이거 전화하면 포인트 5만에서 7만으로 매치해줄가요??

    • 마일모아 says:

      카드 실물을 아직 받으신 것은 아니죠? 카드 실물을 받으신 후에 온라인으로 sm 보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만, 전화는 어떨런지 모르겠군요. 

  7. 까치 says:

    게시판에 1천불 스펜딩으로 7만 오퍼 신청 링크 올렸습니다.

  8. 그대가그대를 says:

    링크 들어가보니 $2000/3month 인데요?
    스펜딩이 오른건가요?

  9. 문수아빠 says:

    요즘 호텔카드 고민중이 였는데
    감사합니다~

  10. 시골농사꾼아들 says:

    안그래도 메리엇 보고 있었는데 정보 감사드립니다. 근데 링크가 스펜딩 2천이네요.
    아래 링크는 스펜딩 1천인데 제가 보기에는 혜택 다른거 없는거 같은데 확인 부탁드릴게요
    https://creditcards.chase.com/a1/marriottpremier/70p1kshphdm/

    • 마일모아 says:

      Offer details를 보면 처닝 여부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1천불 오퍼는 과거에 이 카드를 가진 사람은 보너스를 못 받는다고 되어있지만, 2천불 오퍼의 경우 아래와 같이 카드 취소 후에 24개월이 지나면 보너스를 새로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70,000 BONUS POINTS: This new cardmember bonus offer is not available to either (i) current cardmembers of this consumer credit card, or (ii) previous cardmembers of this consumer credit card who received a new cardmember bonus for this consumer credit card within the last 24 months.

      • 조아마1 says:

        이번에 처음 어플라이하는 거라 그냥 1천불오퍼로 신청해서 인어받았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1. 셀린 says:

    저 올해는 이제 정말 그만 받아야 할 것 같은데… ㅠㅠ
    마지막 한번 더 달려야 하는 걸까요 ;ㅁ; 체이스 정말 주은행 삼고 싶네유…

  12. 안알려줘 says:

    이 오퍼는 얼마나 오래갈까요? 지금 다른 카드 스펜딩 채우고 있는 중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만들고 싶지 않아서요.

    • 마일모아 says:

      글쎄요. 한 달 정도는 가지 않을까요?

      • 아이언맨 says:

        흠 그렇군요. 그럼 한 2주 뒤에 신청해야겠어요. 아멕스 SPG, 사파이어 프리퍼드, 아멕스 서브를 만든것이 다 5달 이내라서요. SPG는 7월에 만들었고,,

  13. 밤바람 says:

    포인트 트랜스퍼와 관련하여, flight+hotel 패키지를 위해서 부부간 합산도 가능한가요?^^

    • 롱텅 says:

      flight+hotel 이 Marriott Rewards 의 백미라 볼 수 있죠. ㅎㅎ
      저는 가족합산이 되는 걸로 아는데, 위의 마모님 말씀을 보니 약간 바뀐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마모님 거신 링크에 따르면,
      An Authorization to Transfer Points form must be completed and submitted to Rewards Program Guest Services in order to transfer the required number of Points. Forms are available by calling Rewards Program Guest Services at 1-801-468-4000 (Marriott Rewards Program) or 1-866-922-6882 (The Ritz-Carlton Rewards Program). A request for Reward Redemption from the transferee’s legal spouse or domestic partner must be submitted to Rewards Program Guest Services with the Authorization to Transfer Points form.
      안될건 없을것 같단 생각이 드는데, 한번 부딪혀 보셔야할것 같습니다.

  14. 예방주사 says:

    새내기입니다. 작년에 마모를 알고 왕초보 수준입니다. 덕분에 한국도 3인 가족
    댄공으로 다녀왔구요. 이번 딜도 관심은 많이 가는데 지난 5월 ink 와 freedom 받고 이제
    겨우 마일받았습니다. 어제 Barclay arrival plus 인어 받았구요. 이상황에서 chase 더 달리다간
    어카운트 닫힐수도 있겠죠? 이번딜은 건너뛰어야 할까요. 내년에 하와이 갈려는 계획이 있어 욕심은 많이 납니다.
    마적단님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5. Brian Woong says:

    Ink Bold 와 Ink Plus 매스터로 하나씩 가지고 2년째 쓰고 있는데요. 현재 이 두카드 모두 비자로 발행되는 걸로 압니다.

    질문 1. 7만짜리 어플라이해서 보너스 받을 수 있을까요?

    질문 2. 현재가지고 있는 카드를 먼저 취소하고 어플라이 해야 하나요?

    베스트 아이디어가 무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 마일모아 says:

      1. 두 카드 모두 2년 전에 받으시고 그간 Chase에서 받으신게 없다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만, 승인 여부는 신청하기 전에 알 수 없습니다. 

      2. 아니요. 보통 신청 먼저 하고 승인이 안나면 그 때 기존의 카드를 취소하는 방법을 취하는데요. 이 경우 비지니스 카드에서 개인으로 credit line을 가져올 수는 없는거라 (반대의 경우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16. Texas says:

    마일모아님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려요.

    제가 얼마 전에 메리어트 카드를 만들어서 사용 중인데요,
    3개월 spending 천불에 동일한 조건이라 처음 만드시는 분이고 스펜딩이 낮은 걸 선호하시면 아래 링크가 더 나은 듯도 합니다.

    https://creditcards.chase.com/a1/marriottpremier/70p1ksh/

    참고로 무료 숙박권은 승인 메일이 오기 하루 전에 메리어트 계정에 넣어 주더군요.
    때마침 여행 계획이 있어서 메리어트 카드를 받기 전에 바로 사용하였습니다.
    지역에 따라 틀리겠지만 대도시 중심가에서는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하고, 외곽으로 나가야 Cat 1~4가 좀 보였습니다.
    프라이스라인 보다는 호텔 공홈이 비싸지만 어쨌든 호텔비를 대략 140불 정도를 세이브한 거라서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 성공비야 says:

      승인 메일이 오기 하루전에 메리어트 계정에 넣어주는게 무슨뜻인지요? 메리어트 계정을 만들고 카드를 신청을 해야 하는것인지.. 그리고 1-4등급인 호텔을 어떻게 찾아볼수있나요?? 지역선택후 그 호텔이 몇등급인지는 어떻게 볼수있는것인지요…?

      • Texas says:

        전 인어가 안나서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며칠 기다리다 보니 승인 이메일이 오기 하루 전에 무료 숙박권 관련 이메일이 왔었습니다. 승인 이메일보다 무료 숙박권이 먼저 와서 저도 좀 신기했었네요.
        메리어트 계정을 만드신 후, 카드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메리어트 계정에 무료 숙박권이 바로 들어오니까요.
        제가 한 방법은 메리어트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가실 지역 검색해 보시면 호텔 리스트가 뜰텐데요, 아마 메뉴 오른쪽에 상세 검색 메뉴가 있을 텐데, 거기서 호텔 등급을 지정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지정하신 등급의 호텔 리스트만 뜨고요.
        그리고 무료 숙박권은 호텔 검색 또는 예약시 포인트 결재로 해 놓으셔야지만 결재 단계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성공비야 says:

          이런… 그걸 모르고 카드 먼저 신청하고 메리어트 가입했는데.. 좀만 기다렸다가 답변 기다려보고 신청을 할껄 그랬어요..ㅠㅠ

      • aicha says:

        ㅎㅎ 제가 바로 예전에 요 질문으로 메리엇/리츠에 문의했거든요. 답변 아래와 같이 자세하게 왔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전세계 메리어트/리츠 호텔 다 보여줍니다. 아주 편리해욥. 🙂

        The Marriott.com website contains valuable information and a great set of tools for our Marriott Rewards members. Included in these features is a function that will help you to locate all of the hotels within a specific Marriott Rewards category. For your convenience, we have listed steps below to guide you through using this feature.

        1. Begin at the Marriott Rewards homepage (https://www.marriott.com/rewards/rewards-program.mi). Click on the link labeled “USE>>” located near the center of the page.

        2. Click on the “Convert Points into Categories” link located In the “Hotels” section along the left-hand side of the page.

        3. A new window will appear on your screen displaying a table of point values for regular Marriott Hotel Rewards and Tier for Ritz-Carlton. (You can also view the point values for our PointSavers Hotel Rewards by clicking on the appropriate tab at the top of the table.) At the top of this window, on the right side, there will be a pull-down menu labeled “View hotels in each tier.” Select the category level of your choice and click on the red “Find” button.

        Again, we appreciate your message, and we value your loyalty to The Ritz-Carlton.

        Kind Regards,
        Megan Glover
        The Ritz-Carlton, Service Ambassador

  17. 롱텅 says:

    내년에 리츠랑 엮어서 해볼까 했는데, 조금 일찍 나왔군요. 끙~
    물론, 내년에도 리츠 오퍼가 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게 함은정…

  18. 마일사모 says:

    70000 포인트를 타인 명의로 호텔 예약해서 투숙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Card Holder 가 present 해야하나요?

    • aicha says:

      숙박권은 반드시 본인이 투숙해야 하는데, 포인트 숙박은 타인을 위한 예약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present 할 필요 없습니다). 하야트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얏 포인트 & 캐쉬도 본인이 투숙해야 함)

  19. aicha says:

    마모님 메인 글에 (1초간) 언급되는 honourable day 임다. ㅠ.ㅠ… (감동의 두줄기..)
    저에게두 블랙 메리엇은 완소 카드인데요. 처음 받을 때 7만 + 3만 (특별한 케이스라 카테 1-4 숙박권 뽀인트로 바꿔 먹었음, 이젠 안 해 주는 듯요) = 10만 뽀인트 쳐묵쳐묵 했으요. 저두 빨리 7만 짜리 다시 처닝해서 받고 싶어요…

  20. 마음힐리언스 says:

    지를까말까 고민하다가 체이스카드가 넘 많은거 같아 잠시 숨고르고 가야겠습니다…^^

  21. 궁금 says:

    전에 이런 메리엇카드 신청하고 싸이닝보너스 받은 후 작년에 이 카드를 클로징했는데, 혹시 저도 다시 신청하여 7만 포인트에 무료숙박권까지 받을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약관을 보면 카드 취소후 2년이 지나야 7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 것 같구요. 첫 무료 숙박권의 경우는 예전에 이 카드를 가졌던 사람은 못 받는 것으로 나옵니다. 전형적인 케바케 상황이니 심사숙고 하셔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2. Jerry says:

    신청 몇달전에 했는데요 SM보내고
    요런 답장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As a gesture of our commitment to you, once you have spent
    the required $1,000 within the first 3 months of opening
    your account, we will honor the offer and issue an
    additional 20,000 points to the account. Simply reply
    using the Secure Message Center or call the number on the
    back of your card, once you have received the 50,000
    enrollment points and we will be happy to process your
    request for the additional 20,000 points.

    Please keep in mind that all enrollment incentives are
    reserved for new Marriott Rewards credit card members
    only. This means we reserve the right to withhold adding
    any enrollment points if you have previously received them
    on the same product on a previous date.

    If you have any further questions, please reply using the
    Secure Message Center.

    Thank you,

  23. kolbe says:

    Chase-Ink로 마일 모으기 3개월 된 초짜로 질문드립니다. 호텔카드를 하나 시작하려는데 amex-spg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지금 이야기 하신 chase-marriott 가 좋을까요?

    • 마일모아 says:

      Amex-SPG는 일년에 한 번 3만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그 프로모션이 최근에 끝났습니다. 아마도 내년까지 기다리셔야 할 것 같구요. 프로모션만 본다면 Chase-Marriott도 괜찮습니다만, 그보다는 실제로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지와 그 목적지에 있는 호텔 여부를 먼저 생각하시고 카드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kolbelee says:

        3개월 전에 Chase Ink 받아 끝내고 몇일전 Chase Sapphire Preferred 신청,승인 받아 카드 기다리는 상태인데 또 Chase를 신청해도 될까요?

  24. TIMAT아빠 says:

    저도 방금 신청해서 인어 받았어요~~~~~
    정말 마일모아 사이트땜에 미국생활이 윤택해지는군요^^
    그동안 사파이어2장, 잉크2장, 바클레이2장, 거기에 메리엇까지….
    공짜 티켓만 받은게 몇장인지…ㅋㅋㅋㅋ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25. 소나무 says:

    지난 3월과 5월에 각각 Ink Bold와 Ink Plus를 받았는데,
    이번에 Marriot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참고로 지난달 Sapp는 연회비없는것으로 다운시켰었거든요.

  26. sunshine says:

    신청해서 인어받았구요~ 요번에도 정보덕에 호텔카드가 필요했는데 잘받았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27. bluemoon says:

    어제 드디어 카드를 받았습니다. 컬러는 다른데, 무게감은 사파이어와 같네요. 그런데 이렇게 새로운 카드를 받았을 때 보너스 포인트라든지 1박 무료라든지 그런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가능한가요? 얼마전에 SPG 사건을 겪은뒤로는 미리 확인하고 스펜딩을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28. Jersey boy says:

    안녕하세요. 덕분에 귀한 도움 잘 받고있습니다.
    지난 주에 Chase-Marriot 카드 인어받은 후에 우편으로 받아서 activate을 했는데요, 제 chase 은행 계좌에 카드가 뜨질 않네요.
    다른 카드(사파이어, 아마존)들은 자동으로 나왔었는데 뭔가 잘못된건지 아님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혹시 어찌된 영문인지 아시는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마일모아 says:

      시스템 상에 약간 glitch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카드 받으신 분들도 비지니스로 시스템 상에서 인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구요. Chase에 전화하셔서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9. muse says:

    너무나도 바보같은 질문이 될지도 모르겠는데요;
    이 카드 열어서 받는 칠만 포인트.. 같은 체이스계열이니 사파이어로 옮겨지나요???
    그러면 대한한공으로 옮기려고요~
    제가 프리덤포인트를 사파이어로 옮기듯이요

    • 마일모아 says:

      1. 그렇게 되면 얼마나 좋겠어요. UR, MR, SPG 같은 변신 가능 포인트가 좋다고 하는게 다른 이유가 있어서가 아닙니다. 다른 포인트들은 변신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된다고 하더라도 조건이 아주 안 좋거든요. 

      2. UR의 경우 UR에서 매리엇 포인트로 변신은 가능하지만, 그 반대, 즉 매리엇 포인트가 UR로 변신할 수는 없습니다. 

  30. 7만후 클로징 says:

    카드연후 조건충족 시킨후 7만포인트가 어디에 있는거요? marriott rewards account에 자동으로 적립되나요? 아니면 chase credit account에서 point을 transfer해야하나요? 그리고 만약에 card를 클로징하다면 포인트는 자동으로 다 없어지나요? 아니면 marriott rewards account에 남아있나요?

    • 마일모아 says:

      1. 매리엇으로 매달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보너스 포인트도 자동으로 넘어가구요. 

      2. 카드 닫더라도 포인트는 매리엇 account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물론 카드는 1년은 가지고 계셔야겠죠. 

  31. 7만후 클로징 says:

    마일모아님 답변감사드립니다.
    방금 매이럿 사이트에서 어카운 만들어서 rewards #받은후, 크레딧카드 신청하자마자 바로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무료수박권에 관련한 이메일은 아직도 없네요? 어떤게 무료수박권은 사용할수 있나요? 카드가 올때까지 기다려야하는지요? 아님 그전에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조만간 하루 숙박이 필요해서요….

    • 마일모아 says:

      Category 4까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은 카드 승인 후 며칠 지나지 않아서 이메일로 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기다려 보시죠.

  32. FuryDino says:

    위에 있는 스팬딩 2천불짜리를 먼저 신청하고 나서
    다시 보니 천불짜리 스팬딩인 링크가 있어서 다시 신청을 또 했었는데.
    그게 두장이 다 승인났다고 메일이 왓네요?.
    두장 마지막 4자리 넘버는 다르고…
    아직 체이스 어카운트에는 하나만 등록되어있는걸로 뜨고…
    이거…. 어찌되려고 이렇게 된건지 ㅠ…
    두장이 다 날라 오려나~? 아니면 한장만 오려나~?
    궁금해 죽겠습니다 ㅠ.
    얼른 카드가 와야. 스팬딩 채워서
    9월말 여행갈때 쓰는데 말이죠! ㅠ

    • 마일모아 says:

      둘 다 카드는 날라올 것 같은데, 보너스는 어떨지 모르겠군요. 매리엇 구좌도 두 개가 생성이 되었을 것 같은데, 보너스가 만약 둘 다 들어온다면 보너스 받으신 후에 매리엇 구좌 하나로 합산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3. tae says:

    위에 링크를 누르니 석달에 스펜딩 천불짜리인 카드로 링크가 되어있던데요.
    저는 몇일전에 신청을 했는데 그때 신청한거는 이천불짜리인지 천불짜리인지 잘 기억이안나네요.
    이게 이천불짜리에서 천불짜리로 바뀐건가요 아니면 포스팅에 에러가 있었던건가요?
    천불만 쓰면 되는거면 정말 금상첨화네요.

    • 마일모아 says:

      원래 2,000불 spending의 public offer 링크를 걸어 두었는데, 그 프로모션은 며칠 전에 종료되었구요. 정확한 spending 조건을 확인하실려면 Chase에 SM을 한 번 보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4. 언젠가는 says:

    이제 프로모션이 종료되었는지 더이상 링크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흑흑.

  35. 여러가지 카드 says:

    안녕하세요.. ㅎㅎ 사파이어, ink bold, ink plus..AMAX DELTA.+ Chase Marriott…
    요것들 다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마일모아님 아니였으면, 생각지도 못했을
    마일리지 였네요.. 하여간…

    Chase Marriott 7만 포인트는 받았는데, 1~4 숙박권은 찾아도 안보이내요..어떻게 받는건가요? 회신 부탁드립니다.

  36. 많이 궁금 says:

    15일 무료로 NIGHT 준다는건 아죠? 그냥 76118 point를 쓸수 있다는 이야긴가요?
    ㅎㅎ 문의만 드리네요.

    0 nights needed to renew Silver Elite level
    35 nights needed to achieve Gold Elite level
    Nights Stayed0
    Bonus Nights15
    Promotional:0
    Rewards Credit Card:15
    Rewarding Events:0
    2013 Rollover:0
    2014 Total

    Lifetime Status
    Nights15
    Points76,118

    • 마일모아 says:

      1. Rewards Credit Card: 15라는 것은 15박 무료 숙박이 아니구요. 엘리트 자격 요건을 채우기 위한 유효숙박을 15박 만큼 카운트 해준다는 것입니다. 무료 숙박하고는 전혀 관계 없습니다.

      2. 네. 76,118 포인트가 사용하실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37. 많이 궁금 says:

    카테고리 4가 기본이 60,000 네요…완전히 포인트를 ….헉..

  38. 바람전우 says:

    혹시 스펜딩 1천불에 7만마일 짜리 스크린샷 있으신분 부탁 드립니다.
    스펜딩이 2천불 이라고 하면서 보너스 마일을 안주네요.
    분명 1천불 스펜딩 링크로 신청했거든요.
    감사합니다.

    iluvu1004@hotmail.com

  39. 쵸코렛 says:

    질문이 있는대요~ 카드 신청을 하고 3개월이 지났는데..포인트 적립이 안되서 전화를 했더니 구매한 금액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안된다고 하는데..일단 카드사용을 한거에 대해서 포인트를 줘야하는거 아닌가해서요~요청은 해 본다는데 …결과기다려봐야죠~저같은 케이스 못본것 같아서요~다음부터 조심해야겠어요~

    • 마일모아 says:

      “구매한 금액만 가능하고 나머지”라고 말씀하셨는데, 나머지는 무얼 말씀하시는 건가요? Balance transfer 같은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40. 엘리 says:

    요즘 마모에 푹 빠져있는 초보입니다.
    문득 Marriott 카드를 메인의 호텔카드 5총사에 포함시키지 않으신 이유가 뭔지 궁금하세요. 첫해 연회비 면제에 매년 무료 숙박권도 나오고 보기에는 괜춘해보이는데
    상대적으로 높은 포인트를 필요하는 메리엇의 포인트 시스템 때문인가요?
    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1. 매년 나오는 무료 숙박권의 등급이 높지 않은 것이 하나의 이유이구요. 사인업 보너스가 7만일 경우에는 괜찮은데 평소의 5만은 좀 아쉽거든요. 

      2. Club Carlson 의 포인트 가치가 이제 떨어지게 때문에 아마도 5총사에서 빠지게 될 것 같구요. 그렇게 되면 매리엇이 가장 유력한 후보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