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갈래 하와이 1: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미본토-하와이 발권

 

(업데이트 1/17/2017)

오늘 포스팅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 가는 마일리지 발권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오늘 글은 일종의 시리즈물의 1편인데요. 이 시리즈를 작성하게 된 영감은 늘푸르게님께서 게시판에 올려주신 항공사별 어워드 비교 차트입니다. 

바로가기: 항공사별 어워드 차트, 멕시코/하와이/미국/캐나다 from US

이코노미는 어떤 항공사가 좋고, 비지니스는 어느 항공사가 좋고, 요런게 한 눈에 뙇! 들어오시죠? 똑같은 비행기를 타더라도 사용하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따라서 마일 차감액이 다르기 때문에 (요건 이게 모두 다들 아시는거죠?), 가장 적은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권을 발권하는 것이 마일 가치를 높히는 것의 가장 기본 원칙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늘푸르게님의 차트는 요 원칙을 아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늘푸르게님께서 대박으로 꼭 찝어주신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해서 하와이 가는 법을 정리하구요. 다음 번 포스팅은 싱가폴 마일을 사용해서 하와이 가는 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미국 본토 하와이 여행은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갑!? 

미국 동부, 남부, 중부에 거주하셨던 분들, 그동안 서부에 계시는 분들이 British Airways 25,000 마일로 하와이 왕복 이용하시는 것을 보고 완전 부러워 하셨죠? 

이제 여러분들에게도 하와이 여행이 완전 불가능한 꿈은 아닙니다.

얼마전에 대한항공에서 스카이팀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차트 변경을 했구요. 그로 인해서 하와이가 미국 본토, 캐나다, 멕시코와 같은 지역에 포함이 되면서 이제 미국 본토 전역에서 하와이를 왕복하는데 필요한 마일이 꼴랑 25,000 마일입니다. 더불어 체이스 UR 포인트가 대한항공으로 1:1 전환이 되고, 그리고 이제 SPG 포인트도 1:1로 전환이 되면서 마일 적립에도 숨통이 트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구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하와이를 가실 경우 이용 가능한 항공사는 Delta, Alaska, Hawaiian Air 이렇게 세 항공사가 있구요.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시느냐에 따라서 항공 마일 차감액이 달라집니다. 

1. Delta 항공 이용시: 왕복에 25,000 마일

대한항공 마일로 Delta 항공을 이용하실 경우 대한항공의 스카이팀 보너스 항공 마일리지 사용 규정에 의거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이 경우 미국-하와이 왕복에 필요한 마일리지가 25,000 마일인데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마일리지 발권은 왕복/편도 모두 가능하지만, 두 경우 마일 차감액은 같습니다. 즉, 편도라고 해서 12,500 마일로 깍아주는 것이 아니구요. 동일하게 25,000 마일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왕복으로 발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일리지 발권시 가족 합산은 되지 않습니다만, 마일리지 항공권 양도는 가능합니다. 즉, 부부가 12,500 마일씩 가지고 있어서 합쳐서 25,000 마일을 만들어서 발권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남편이 25,000 마일을 가지고 있을 경우 아내 이름으로 항공권을 발권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Delta를 탑승하고자 하실 경우 가장 큰 문제가 마일리지 좌석 확보인데요. Delta는 잘들 아시듯이 semi revenue-based system을 도입해서 마일리지 차감액이 항공권 가격에 따라서 여러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의 경우 Delta 에서 가장 낮은 등급의 마일리지 좌석을 풀어줄 경우, 그리고 그 좌석이 대한항공에 보일 경우에만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마일 사용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로 그 점 때문에 제목에 갑! 이라고 하지 않고 갑? 이라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Delta 발권을 하실 경우 가장 확실한 좌석 가능 여부 확인은 1) 대한항공에 전화를 하시거나, 2) 대한항공 한국 사이트 온라인 채팅을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그외에 좌석 검색을 위해 사용해 보실 수 있는 방법들이 두가지 정도 있는데요. 

하나는 Alaska 항공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Alaska 항공이 Delta 항공 제휴사라서 Delta 항공에서 파트너 항공사에 풀어주는 마일리지 좌석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Delta 에서 Alaska에 풀어주는 마일리지 항공권 자리 갯수가 대한항공이 받는 마일리지 좌석 수와 같거나 비슷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시고 그냥 rough estimate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elta-on-AS

두번째 방법은 유료 사이트인 ExpertFlyer.com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주 최근에 ExpertFlyer.com에서 Delta와 딜을 맺어서 이제 몇몇 fare class는 ExpertFlyer에서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몇자리가 가능한지는 보이질 않고 좌석 가능 여부만 알려주고 있습니다. ExpertFlyer의 경우 + / – 3일을 지정, 1주일치 좌석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요 기능은 Alaska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기능과 큰 차이가 없는지라, 다른 용도로 ExpertFlyer 사이트를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면 일부러 Delta 마일리지 좌석 검색을 위해서 ExpertFlyer에 1년 100불 가까운 금액을 내고 가입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Delta-on-EF

2. Alaska 항공 이용시: 왕복에 3만 마일 

Alaska 항공은 3대 항공 동맹체에 속하는 대신에 1:1로 항공사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대한항공과도 마일리지 상호 적립, 사용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Alaska 항공편을 탑승할 수 있는 것이구요.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해서 Alaska 항공편을 탑승할 때는 스카이팀 보너스 항공권과는 다른 마일리지 차트와 규정이 적용됩니다.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요. 

  • 마일리지 항공권은 편도로 발권이 가능하지만 왕복 마일을 차감하는데요. 이코노미의 경우 3만 마일이 필요합니다. 
  • 스카이팀 마일리지 항공권과 달리 파트너 항공사 마일리지 항공권은 가족 합산으로도 발권이 가능합니다. 가족 양도도 물론 가능하구요. 
  • 요 부분이 중요한데요. 파트너 항공사의 경우 “단일 제휴항공사로만 여정을 구성해야 합니다.” 즉 Alaska 항공을 이용할 경우 Delta-Alaska 이렇게 섞어서 이용하는 것은 안되고, 전 구간이 모두 Alasak 항공 운항편으로만 구성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파트너 항공사의 경우 “직항 여정에서만 보너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 여정을 이용할 때는 추가 마일리지가 공제”된다고 나와 있습니다만, 알라스카 항공은 이 규정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전 여정이 알라스카로 구성된 경유에는 연결편이 있어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서 전 여정이 Alaska 항공으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휴스턴-시애틀-호놀루루 이렇게 여정을 연결시키는 것도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럼 Alaska 항공 좌석은 어디에서 검색을 해야 할까요? 

“Alaska 항공은 당연히 Alaska 항공 사이트에서 검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Alaska 항공에서도 검색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lowest award level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Alaska 사이트에서 보이는 항공편이 파트너 항공사에게도 가능한지 확실하지도 않구요. 

그렇기 때문에 대안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것이 American Airlines 사이트입니다. 

AA.com에 가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요. 주로 AA, US 등이 보입니다만, Alaska가 운항하는 구간에는 Alaska 항공편 좌석도 같이 검색이 되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항공사를 선택하는 곳에서 check / uncheck 해주시면 Alaska 노선만 골라서 검색하시는 것도 가능하구요. 이 좌석은 Alaska가 파트너 항공사에게 제공하는 마일리지 좌석이기 때문에 90% 확률로 대한항공 마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AS-on-AA

3. Hawaiian 항공 이용시: 직항만 가능하며 이콘 왕복에 3만 마일

자, 마지막으로 Hawaiian 항공입니다. Hawaiian 항공도 대한항공의 파트너 항공사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대한항공 마일로 Hawaiian 항공 탑승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Alaska 항공 발권시 적용되는 규정과 동일한 규정이 Hawaiian 항공 발권시에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한가지 아주 큰 제약 사항이 있습니다. Hawaiian 항공 직항 노선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규정이 바로 그것인데요. 

KE-Hawaiian-rule

앞서 대한항공 파트너 항공사는 다른 항공사와 mix-and-match로 발권이 안된다고 말씀드렸죠? 게다가 Hawaiian 항공은 미국 본토내에서만 운항하는 항공편이 없기 때문에 이 말은 결국 하와이까지 직항이 존재하는 도시들, 즉, 동부에서는 뉴욕, 서남부에서는 Phoenix, Las Vegas, 그리고 서부에서는 San Diego, LA, San Jose, SFO, Oakland, Sacramento, Portland, Seattle 에서만 대한항공 마일로 Hawaiian 항공편을 탑승하실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Hawaiian-route-map

서부에 계시는 분들은 British Airways 마일을 사용해서 25,000 마일에 AA, Alaska 항공 직항을 타실 수 있다면 대한항공 마일 3만 마일을 써서 Hawaiian을 탈 필요는 없겠죠? 하지만 AA, Alaska 좌석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대한항공 마일로 Hawaiian 탑승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한꺼번에 많이 적립하는 방법은 이제 다들 알고 계시죠?

1. 체이스 UR 포인트가 체이스 도란스 카드를 통해서 대한항공으로 1:1 전환이 되는데요. 현재 신청이 가능한 UR 포인트 적립 신용카드는 총 4 종류가 있습니다. 

1) 가장 추천할 만한 카드는 대한항공 5만 + 5천 마일을 만들 수 있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이구요. 

상세 설명: UR 5만 + 5천 포인트

2) 신용 기록을 이제 막 쌓기 시작하신 분들에게는 평생 연회비 없이 쭉 가져갈 수 있는 프리덤 카드가 좋은 옵션입니다. 

상세 설명: UR 1.5만 포인트 + 2,500 포인트

3) 사업체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지니스 카드로 잉크 프리퍼드, 잉크 캐쉬가 있습니다. 

2. 그리고 Amex-SPG 포인트가 대한항공으로 1:1 전환이 됩니다. 

오늘은 25,000 마일, 3만 마일이라는 소소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 가는 항공권 구하는 법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싱가폴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United 탑승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 

Previous Post
유럽 여행 필수 상식: EU261, 항공편 캔슬, 딜레이가 두렵지 않다!
Next Post
발권의 정석 1: operating carrier vs. ticketing carrier

86 Comments. Leave new

  • ㅋㅋ 저도 언젠간 꼭 갈겁니다 하와이!! (갑자기 친구의 유오성씨 생각 나네요) 차근차근 플랜 잘 짜서 하와이 가족여행 함 마일로 다녀올겁니다!^^

    Reply
  • 이 글을 읽고나니 대한항공 마일의 가치가 조금 더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Reply
    • 유류할증료가 많이 떨어지고 + 다른 항공사 마일리지들 가치가 하락하면서 대한항공 마일이 가치가 아주 높아진 것 같습니다. 

      Reply
  • 하와이는 언제나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늘도 꿀단지 같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하와이안 항공권의 경우는 어떻게 검색할 수 있을까요?
    비슷하게 하와이안의 파트너인 AA 홈피에서 직항으로만 검색해서 항공권이 있으면 사용 가능할 까요?

    Reply
    • 1. 이게 8/31일까지는 AA 마일로 Hawaiian 항공 미본토-하와이 구간이 이용 가능하거든요. 당연히 사이트에서도 보이구요. 

      2. 그런데 9/1일부터는 AA 마일로 Hawaiian 항공 미본토-하와이 구간 이용이 금지가 되기 때문에 그 후에도 AA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좌석이 보일런지는 아직은 확실치 않습니다. 

      Reply
  • 현실성있는 다음 휴가지인 하와이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리즈물만큼 기대되는게 없죠!이어지는 나도 갈래 xxx 2,3,4…..편을 기대하겠습니다^^

    Reply
  • 하와이 꼭 한번 가보고 싶긴 한데 너무 먼곳이네요. 뉴욕에서 10~11 시간 거리인거 같은데 그러면 정말 큰맘 먹고 준비해야겠네요. 비행기값 대비 소모 마일리지는 정말 좋은데 너무 거리가 머네요. 가까운 캐러비안 가는것도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아 못가고 있는데.. 하여간 한번은 꼭 도전해보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저도 마모님 따라 내년 겨울, 아니면 내 후년 봄에 가렵니다! 후기도 올려 주실거죠?

    열심히 마일 모으겠습니다, 그리고 매번 좋은 글 고맙습니다!!!

    Reply
  • 순조로운 narado
    August 30, 2015 5:25 pm

    저는 급행료내고 45000 포인트 주고 UA로 갔다 왔지만, 비싸게 (?) 주고 간건지 몰라서 너무 좋았어요. 지금도 생각만 하면 행복하네요. 다음엔 마우이나 코나로 다시 갈꺼에요~

    Reply
  • 아.. 제가 차트에 하와이언항공 마일 차감 잘못 적었었네요. ㅡ,ㅡ
    마모님 덕분에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는 모으는 건 감이 잡히지만, 발권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게 사실이거든요 (아마 항공사마다 다른 여러가지 policy 차이에 익숙해지거나 외우는데 전혀 소질이 없나 봅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사례로 좋은 루트/차감 방법을 알려주시는 글은 이런 점에서 참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부모님께서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지라 이런 저런 정보를 많이 받아가게 되어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마침 이번 겨울에 하와이에 계획이 있으신지라 미국본토여행계획을 짜야했는데 딱 맞는 시간에 받게 되는 포스팅입니다… 잘 안다니던 라우팅이라 마일모아통해 고민과 검색을 많이 했는데 잘 쓰지않던 아시아나 왕복으로 동부에 직항으로 끊으면서 너무 감사해하고있었죠…

    대한항공으로도 가능하다니 나중에 또 기회가 있으면 살펴보겠습니다..
    항상 이렇게 공유할 길을 챙겨주셔서 감사드려요!!

    Reply
  • 마적단 입문
    August 31, 2015 8:21 am

    2년전 쯤 가입한 사파이어 preferred를 시작으로 모은 망이로 내년 여름 한국 행을 계획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정말 하와이로 해야겠네요.항상 좋은 정보 갑사합니다.
    덧붙여 몇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데요.정말 초짜라 일일이 찾아볼여니 어디부터 해야할지 몰라서…ㅎㅎ
    1.사파이어를 1년 사용하고 연회비 청구될 즈음에 캔슬 할려고 했더니 다운 그레이드를 추천해서 왠지 미안한 마음에 다운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이제와서 다시 preferred를 재 신청할수 있을까요?
    2. 항공권을 구매할때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가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경우에 스카이패스 카드를 따로 신천하는게 좋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1. 재신청은 하실 수 있습니다만,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시기 위해서는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 날로부터 24개월 이상 지나야 합니다. 

      2. 아니요. 대한항공 카드를 새로 신청하실 필요는 없구요. 여행 항목 구입에 2포인트 이상씩 적립되는 카드들, 그리고 delay protection 등이 좋은, Sapphire Preferred, Citi Prestige 등이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
  • 마적단 입문
    August 31, 2015 5:11 pm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더 질문 드리고 싶은데…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ink 카드에 35000 ink cash와 일반 사파이어에 있는 16000 UR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모두 트랜스퍼 할려면 ink bold 나 preferred를 신청해야하는게 맞나요?

    Reply
    • 도란스 카드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현재 도란스 카드는 2종류가 있습니다. Ink Plus와 Sapphire Preferred입니다. Ink Bold는 더 이상 신규 가입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마적단 입문
        August 31, 2015 6:22 pm

        아…그렇군요.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서둘러 도란스카드 신청해야겠네요.

        Reply
  • 제가 찾고있던 하와이 편이네요!!
    너무 감사드려요. 가족여행 계획중인데 25000마일이면 뉴욕에서 하와이 가는계획으로 해도 좋을거같아요. 제질문은요.
    델타이용할려면 마일리지합산시 가족은 안되지만 양도는 된다는말이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를 이용하는데 대한항공은 이미 가족합산이 되잖아요?
    그래서 저는 spg 포인트를 제 대한항공으로 옮겨놓고 이미 가족합산이 되니까 옮겨놓은 포인트로 온 가족의 하와이행 티켓을 마일리지도 구입하면 되겠구나 했는데..제가 뭔가 잘못이해하고 있는게 맞죠?

    죄송해요…아시는분 제게 조금만 쉽게 설명해주시면 안될까요?

    Reply
    • 1. 대한항공 마일로 대한항공을 이용할 때 적용되는 가족 합산이 대한항공 마일로 델타를 이용할 때는 적용이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25,000 마일이 필요한데 이링나님께서 2만 마일, 가족이 5천 마일이 있다고 할 경우, 두 마일을 합쳐서 한 사람 항공권 발권을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2. 대신에 가족 양도는 된다는 것인데, 이 의미는 이링나님의 계정에 25,000 마일이 있을 경우 남편/아내의 항공권을 대신 발권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Reply
      •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 확실히 이해되었습니다^^
        다음편 싱가폴에어라인기대하고있어용~~~~~

        Reply
  • 먼저 이곳에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제가 이쪽으론 너무 무지해서..

    저희는 체이스에서 슬레이트를 쓰고 있는데 이번에 사파이어로 바꿔보려는데

    궁금한게 있거든요

    저희가 내년쯤 집을 사려는데 지금 카드를 바꾸면 론 받을때 영향이 있나요?

    론받을때까지 한가지카드만 쭉 쓰는게 좋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지금 크레딧 점수도 꽤 좋고 한데 혹시나해서요

    지금 쓰는 카드는 그냥 없애고 사파이어로 만들면 손해인가요?

    제가 이쪽으로는 너무 몰라서요

    사파이어를 만들어도 된다면 슬레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Reply
    • 1. 내년에 론 받으실 것이 확실하다면 신용카드는 만들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Slate 카드는 처음 받아서 0% balance transfer 용으로 이용하는 카드이지 포인트 적립으로 쓰는 카드는 아닙니다. 이후 사파이어를 만드시면 slate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취소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Freedom 카드처럼 UR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 카드로 conversion을 요청해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구요. 

      Reply
      • 마모님, 저도 끼어 한가지 여쭙니다.
        내년 말에 론계획이 있을 경우에도 지금 카드 발급 받으면 불리한가요?
        12개월 정도는 동굴 생활 예정인데, 마모님 충고를 들으니 급 후회가 되네요

        Reply
        • 신용 관리 기간이야 길면 길수록 좋은거겠죠.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12개월 정도만 조심하면 될 것 같습니다만, 각자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딱히 조언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신경이 쓰이시면 안하시는 것이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싱가폴 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한 UA 탑승 좋네요. 다음번 글이 기대됩니다.

    Reply
  • 여기에 질문을 드려도 되나 모르겠지만 한번 올려봅니다.
    아멕스 플래티넘으로 10만을 받은게 있는데…
    마일모아님의 포스팅에 의하면..
    이 10만을 하와이안 이나 델타로 옮긴 후에
    하와이 행 보너스 항공권을 을 제 마일리지로 가족 2명 합해 이코노미 3장을 발권 할 수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제가 잘 이해한건지…
    꼭 이렇게 해서 가면 좋겠네요..
    450불 연회비 낸 것을 이렇게 뽑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늘 도움 되는 글 감사합니다.

    Reply
    • 이 포스팅의 내용은 대한항공 마일로 델타, 알라스카를 탑승한다는 이야기입니다. Amex MR을 델타로 마일을 넘긴다는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델타로 넘기게 되면 델타의 규정을 따르는 것이거든요. 

      Reply
  • 시골농사꾼아들
    September 25, 2015 7:13 am

    마모님 하와이 정보 감사합니다. 동부에 살아 하와이는 포기하고 있었는데 여러 방법이 있군요. 궁금한게 있는데 위에 델타 타고가는거 처럼 밤 10시 도착해서 오전 8시에 출발하는 비행기 같은경우는 Checked-in한 짐가방은 24시간 이내이므로 안찾아도되고 그냥 공항에서 밤새거나 근처에가서 자고 오면 되는 거죠? 비행시간이 거의 한국가는 거네요 ㅎㅎ

    Reply
    •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만, 짐 분실 우려 등의 이유로 overnight stay의 경우 보통 짐을 찾으라고들 많이 말씀하십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사파이어 카드 부부가 둘다 오픈해서 10만 모았습니다.
    내년봄 하와이 계획중인데 이런글이 너무 감사할뿐입니다.
    여러번 읽어봐도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1. 저흰 스카이패스가없는데 그냥 멤버 가입하는건 어렵지않겠죠?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옮겨서 알라스카로 세가족 갈경우 9만마일이면 비행기티켓을 살수있다니 넘 좋은딜이네요. 저만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오픈해도, 가족티켓 3장 모두 같이 살수있는거죠? 가격이나 알아보려고 대한항공 웹사이트가서 티켓 book 해보니 비행기 자체가 없다고하던데.. 가입하고나면 대한항공 웹사이트 통해서 알라스카 비행기티켓을 살수있는거네요?

    2.그리고 알라스카는 3만마일로 스탑오버도 가능하다고하던데,
    그럼 시애틀에서 하와이 갈 예정이면, 중간에 엘에이에 들려도 3만마일인건가요?
    스탑오버면 2일정도 머물러도 되는기간인가요?
    시애틀출발 – 엘에이 – 하와이
    이런식으로요.

    답글 미리 감사합니다. 이사이트를 미리알지못한게 후회스럽네요..

    Reply
    • 1. 네. 단순한 회원 가입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그냥 후딱 가입하시면 됩니다.

      2. 대한항공의 경우 가족이 모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할 겁니다. 

      3. 본문에 자세하게 설명을 드린 것처럼,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알라스카 항공 마일리지 좌석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직원과 통화를 하시거나 AA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고 날짜 확인하신 후에 대한항공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4. 알라스카 항공의 경우 LA-호놀루루 직항 노선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애틀-샌디에고-호놀루루 이런 식으로 여정을 꾸리셔야 하고, 이 경우 샌디에고에서 스탑오버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탑오버 기간은 티켓 유효기간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2-3일은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Reply
      • 바쁘신 와중에도 친절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우연히 써치하다 마일모아라는 싸이트를 알게 되었네요..넘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는 2년 전에 소셜번호를 받고 처음으로 체이스에서 chase slate 신용카드를 만들어 신용을 쌓다가 chase sapphire preffered 카드를 저희 부부 각자가 만들어 총 90000포인트. 만들어서 Cash 로 전환해서 썼습니다.

          처음에 만든 slate 카드는 해지하지 않았지만 쓰지는 않고 있고요. Chase sapphire 하나만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요 카드가 대한항공과 연계가 된다해서 마일리지를 모아 내년 6월에 한국을 다녀 올려 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는 가족합산해서 40000마일 정도 됩니다.
          성수기때는 10만마일이 넘어야 표를 끊을수. 있다하던데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마일리지를 이렇게. 사용하는 후기를 읽고 보니 그냥 내돈 가기는 넘 아깝다는 생각이 그네요.

          아시아나도 마일리지가 있긴한데 아직 알아보질 않았지만 대한항공 만큼은,아닐꺼 같습니다.
          앞으로 꼭 만들어야 할 카드가 있으면 좀 추천해 주실래요??

          감사합니다.

          Reply
          • 1. Sapphire Preferred로 적립하신 9만 포인트가 대한항공 9만 마일인데, 현금 900불로 바꾸셨다니 좀 아쉬운 상황입니다만, 누구나 한 번쯤 겪는 과정이니 너무 마음에 두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어디에 거주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6월의 경우 미국 출발편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성수기라서 보통은 1) United 마일로 United나 ANA를 탑승하거나 2) AA 마일로 JAL을 탑승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3. United 마일은 Chase UA 카드 5만 오퍼가 나올 때 만드시는 것이 좋구요. AA의 경우 Citi AA 5만 오퍼가 있고, 스펜딩이 더 큰 75,000 오퍼가 있는데, 요즘 AA 마일은 사용이 쉽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아예 현금으로 발권한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Citi-Premier나 Citi-Prestige 카드 하나씩 만들어서 항공권 구입 비용 1,600불을 확보하시는 것이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5. 당장 바로 카드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보다는 1주일 정도 시간을 내서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쭉 한 번 읽어보시고 그런 다음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ilemoa.com/archive/

            Reply
  • 하와이가고파
    November 11, 2015 3:06 pm

    이제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알라스카항공 사이트를 이용해서 델타 LA-하와이를 확인해보니 편도당 2만마일정도 왕복으로 4만5천마일이 나오네요ㅠㅠㅠ
    위에 캡쳐해서 올려주신 거처럼 편도당 22.5K…

    Reply
    • 알라스카 사이트에서 델타 좌석이 보이시면 대한항공에 연락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물론, 알라스카에서 보이는 좌석이 대한항공에서는 안 보일 가능성도 있으니 그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Reply
  • 발권정석시리즈읽다가 이 포스트로오게되었는데요.
    2월 중순쯤 뉴욕출발-호놀룰루 항공권을 알아보고있는데 어째 왕복에 8-9만인가요?
    알래스카와 AA사이트에서 보았는데..
    혹시 성수기마일리지차감으로 간주되는건가요?
    마일모아님이 말씀해주신 2만오천, 3만마일로 하와이가는건 비수기에만 해당되는건지요. ..도움말씀부탁드립니다!

    Reply
    •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의 경우는 성수기, 비수기 구분이 있고, 각 날짜별로 마일리지 자리가 있거나 없거나 흑백으로 갈리지만, 미국 항공사들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특별히 정해 놓은 성수기는 없지만 한 날짜 내에서도 싼 마일리지표가 있고 비싼 마일리지표가 있습니다. 성수기 / 비수기가 상시적으로 존재한다는거죠. 이번 경우는 가장 저렴한 마일리지표 자리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AA의 경우 MileSAAver 좌석만 보셔야 합니다. AAnytime 보시면 안됩니다. 

      Reply
      • 아 그렇군요… 방금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보너스항공권을 알아봤는데 좌석이 없다고 나와서 실망하고있었는데
        지금 하와이언에어라인 웹사이트에서 보스턴-호놀룰루 구간으로 660불대로 나오는데요! 이거 좋은가격인거죠?
        여기서 질문! 하와이언에어라인을 타고 마일을 적립할때 하와이언으로 적립하나요 아님 다른 항공사로 적립할수있나요? 대한항공으로도 적립이 가능할런지요? 저는 이게 젤 헷갈리고 결정을 못하겠더라구요. 여행을 자주 다니는것도 아니고.. 한 항공사만 이용하는것도 아니라서요..

        Reply
  • 참 그리고 다른항공사로 마일적립할때 뭐라고 영어로 하는지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Reply
  • 이 포스트랑 상관은 없지만 따로 어디에다 질문을 드려야할지 몰라 여기다 씁니다.
    게시판에 등록신청해뒀는데, 언제쯤 자격이 주어질런지요?
    호텔을 표인트로 숙박하고싶은데 포인트당가치가 얼마정도되면 좋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만약 비행기표를 캐쉬로구입한다면 체이스포인트를 트랜스퍼해서 호텔비용이라도 절감하면 좋을거같아서요. 감사합니다!

    Reply
    • 1. 회원 가입은 내년 1/2월 중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에 등록 신청을 하셨다는 건가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2874854

      2. 호텔 포인트 가치는 포인트 종류마다 다릅니다. SPG는 최소 2-3센트, Hyatt는 1.5 센트 이상, Hilton 0.7 센트 이상 등등 차이가 크죠. 

      3. Chase UR 포인트를 호텔로 넘길 경우 가치가 있는 곳은 하얏트가 유일합니다. 다른 곳들은 의미 없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앗 등록신청을 따로한게 아니라 마일모아에 가입할때 자동적으로 고려대상자가 되었다고 생각했네요..
    따로 신청을 해야 게시판이용 가능한가요?

    Reply
    • 게시판 회원 가입은 1년에 두 번 24시간 기간 한정으로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이 열리는 24시간 동안 가입 신청을 하셔야 하구요. 그 시기를 놓치면 대략 6개월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 공지는 회원 가입이 있기 4-5일 전에 게시판에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Reply
  • 아시아나 가족합산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한국에 다녀올려고 하는데 )사파이어카드로 5만마일정도 있고 spg로 5만 있으며) 제주도와 하와이에 들려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Reply
    • 1. 제주도는 저가 항공사 돈주고 발권 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구요. 

      2. 하와이 스탑오버는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하실 경우 왕복 8만 마일에 미국-인천 (대한항공) / 인천-하와이 (대한항공) / 하와이- 미국 (델타) 이런 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 델타 마일리지 좌석 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UA 마일의 경우 7만 마일에 가능하겠지만 마찬가지로 전 구간 마일리지 좌석이 가능해야 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이바로위에 답글 보고 저도 하나 여쭤보고싶어서 글남깁니다.
    아 새해인사먼저 할게요~~ 새해 복 마니마니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마일모아덕분에
    저도 작년에 엄마만 미국에 모셨는데 올해는 부모님 두분 다 미국에 모시려구요~~
    근데 생각해보니 하와이 스탑오버를 제가 전혀 염두해두질 않았네요~~
    지금 사파이어에 12만, 에스피지에 6만정도 있습니다~ 대한항공에 3만 조금 못되게 이미 마일리지가 있어서요 그거까지 쓰면 두분 이코노미 왕복은 될거같은데요. 위에 말씀하신대로 여정을 짜려면 대한항공 한국오피스에 전화해서 예약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방금 사파이어 제거 대한항공에 옮기니 1분도 안걸려서 적용되는 걸 눈으로 확인하고 급 흥분되는 상황이네요~~ 해외여행 많이 못하시는 부모님께 하와이 보내드리고싶어용~~~
    미리 감사드릴게요~

    Reply
  • 하와이고고
    January 18, 2016 5:36 pm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회원가입이 안되서 여기다 질문을 드려요..

    2월에 부모님이 한국에서 하와이로 오시고 저희 부부는 서부에서 출발해 호놀룰루에서 만나기로 했는데요.
    여기저기 모아둔 마일리지를 사용하려다 보니, 쉽지 않네요.

    제가 가진 마일은
    UA 12만
    Chase UR 12만
    Chase 매리엇 부부 각각 8만, 6만
    Spg 3만 6천
    Amex 델타 6만 8천

    이렇게인데요..
    어떻게 사용하는게 효과적일지 도무지 모르겠네요.ㅜㅠ

    비행기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알라스카나 하와이언 항공을 구매하는게 낫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어디서 예약을 하는건가요? 체이스 UR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으로 옮긴후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구매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매리엇 포인트는 부부가 합산하여 사용할 수는 없나요?
    와이키키 매리엇이 1박에 4만 포인트가 필요하더라구요, 가지고 있는 매리엇 포인트는 호텔에 사용하는게 맞는거겠죠?

    작년에 유렵여행을 하느라 지출이 엄청나서, 이번 여행엔 마일리지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모아두기만 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고민이 많네요.

    팁을 조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1. 서부 출발이신 경우 BA 마일로 직항을 구하시면 편도 12,500 마일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 참조하세요. 

      https://www.milemoa.com/2014/05/13/west-coast-via-hnl-to-icn/

      2. 만약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하실 경우 대한항공에 전화하셔서 좌석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신 후에 그 다음에 실시간 전환으로 포인트를 넘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매리엇 포인트 부부합산에 대해서는 이 글 참조하세요.

      https://www.rewards-insiders.marriott.com/thread/17624

      혹시 지금은 약관이 바뀌어서 부부합산이 안된다고 한다면 여전히 10불 수수료 내시면 points sharing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www.marriott.com/marriott-rewards/use/buy-donate.mi

      Reply
      • 하와이 고고
        January 19, 2016 3:39 am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1. 제가 BA마일리지는 없는데, 제가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 중에 트랜스퍼가 가능한 것이 있나요?

        2. 오늘 대한항공에 확인해보니, 역시나…제 일정에 보너스좌석은 모두 만석이라규 하네요.이런경우 매일 전화해 확인해봐야겠죠? 달리 확인해 볼 방법은 없을까요?

        Reply
        • 하와이 고고
          January 19, 2016 12:11 pm

          마일모아님.
          혹시 chase UR을 BA로 트랜스퍼 하는 걸 말씀하신건가요? 방금 확인해보니..트랜스퍼 옵션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려주신 링크 참고해서 AS 에 들어가서 좌석을 확인했는데, 12500마일로 적용되는 좌석은 2016년도에 하루도 없네요..제일 적은 마일리지가 편도에 2만으로 나오는데,
          제가 뭘 다르게 한걸까요? 아니면 마일리지가 변경이 된걸까요?

          Reply
          • 1. 네. UR 있다고 하셔서 BA 옵션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2. BA 마일로 AS 탑승하실려면  AS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안되구요. American 항공 (AA) 사이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AA 마일로 사용 가능한 AS 좌석이 있다고 하면 그 때 BA로 전화해서 예약을 하는거죠. 

            Reply
            • 하와이 고고
              January 20, 2016 12:10 am

              네~~그렇게하는거군요~~
              근데요, AA에서 제일 싼 마일리지가 편도에 17500, 왕복에 3만5천 으로 뜨는데요,
              마일모아님이 말씀하신 편도에 12500은 찾을 수가 없네요.
              그렇다면, 대한항공 3만 마일리지로 AS를 타는게 더 좋은게 아닐까요?

              서부에서 하와이는 BA가 답이라고 하셨는데,
              마일로는 대한항공마일리지를 사용하는게 더 적어서…살짝 궁금하네요..^^;;

              Reply
              • 1. AA 마일로 17,500 마일이 필요한 non-stop AS 항공편을 BA 마일로 예약하면 12,500 마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AA 사이트에서는 마일리지 자리만 확인하는 것이지 실제로 발권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AA의 차감 마일액은 관계가 없습니다. 

                2. Operating carrier와 marketing carrier를 구분할 줄 알아야 이해가 가는 부분인데요. 똑같은 물건이라도 코스코에서 구입하면, 일반 동네 매장보다 저렴하잖아요? 이거랑 비슷한 개념이구요. 자세한 내용은 이 글 참조하세요. 

                https://www.milemoa.com/2015/10/10/how-to-ticket-intro/

  • 하와이 고고
    January 20, 2016 7:29 pm

    친절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그렇게 되는 시스템인걸 이제야 이해했네요. ㅋㅋ

    제 일정으로 AA에서 검색해보니 가는 일정은 없고, 오는 일정은 17500 마일 좌석이 있더라구요.
    전화해서 편도로 우선 예약을 하고, 나중에 취소도 가능한가요? 만약에 가는 좌석이 나오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써야할 것 같아서요…

    제가 질문이 너무 많죠? ㅜㅠ
    죄송합니다…

    Reply
    • 네. 취소 가능합니다. BA 마일은 취소하게 되면 세금만 날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eply
  • 어디다 물어야할지 몰라 여기에 질문 할께요.
    델타에 전화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 발권이 가능한가요.
    대한항공은 유류 할증료가 너무 비싼거같아서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3, 2016 12:02 am

      1.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때는 대항항공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2. 델타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때는 델타 사이트나 델타에 전화를 하시는 것이구요. 

      Reply
  • 덕분에 오늘 대한항공 5만마일로 뉴욕에서 하와이행 델타 2장 1월출발 끊었습니다~ 너무감사드려요^^

    Reply
  • 안녕하세요. 이제 막 마일리지 삼매경에 빠진 왕초보입니다.
    이번 10월에 3인 가족 8박9일정도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여기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여기서 검색해보니 하와이 첫 여행은 마우이와 오하우로 많이 추천하셔서 이 두섬을 계획중이구요
    근데 항공권이랑 숙박권 정말 머리가 깨지네요.
    저는 지금 체이스 사파이어 제것 8만정도 배우자 6만정도,
    spg 저랑 배우자 가각 2만5천정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것 6만정도, UA 5만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자 하얏트 2박 무료투숙권이 있구요.
    제 첫번째 질문은 사피이어 마일리지랑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합쳐서 델타 항공권을 발권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감이 안오네요.
    두번째 질문은 호텔이 현재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로는 4박정도는 해결이 된 것 같은데
    나머지를 해결할려고 카드를 만든다면 어떤 카드가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체이스 하얏트를 만들어 이미 2박 무료를 써 버렸구요.

    Reply
    • 마일모아
      August 6, 2016 7:19 pm

      1. 델타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항공권이 가능한 날짜를 계속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대한항공에 자주 전화하셔서 마일리지 항공권 가능 날짜를 알아봐달라고 부탁하셔야 합니다. 

      2. 현재 남아 있는 2박 하얏 숙박권에 연결해서 하얏에서 계속 숙박을 하실 경우 UR을 하얏으로 넘겨서 사용하시는 것이 한 방법이구요. 그게 아니라면 Hilton 2박 숙박권 (주말 숙박에만 가능)을 주는 Hilton-Reserve 카드나 아니면 매리엇 카드 정도가 옵션일 것 같습니다. Ritz-Carlton 카드가 무료 3박 숙박권 오퍼가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 카드를 한 번 기다려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구요. 

      Reply
      •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근데 제가 델타 사이트를 계속 확인하는데 시카고에서 하와이 왕복으로 10월 예약은 마일리지가 일인당 7만에서 8만으로 나오는데 위에서 설명해주신바로는 25,000에 왕복 항공권을 예약하실수 있다고 하셔서 제가 조금 헤갈리네요.
        아마 제가 뭔가를 놓친것 같은데…
        일단 제가 이해한바론 UR을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델타를 예약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마일리지 차이가 많이 나서요??

        Reply
        • 마일모아
          August 7, 2016 7:41 am

          1. 대부분의 경우는 항공사간 마일리지 차감액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간혹 같은 항공편을 타더라도 차감하는 항공 마일의 종류에 따라서 마일리지 차감액의 차이가 상당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같은 대한항공 한국-일본 항공편의 경우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할 경우 이코노미 편도에 15,000 마일이 필요하지만, 델타 마일을 사용할 경우 똑같은 대한항공 항공편이라고 하더라도 반값인 7,500 마일이면 발권이 가능합니다. 마적단은 마일리지의 가치를 최적화 / 최대화 하기 위해서 이런 마일리지 차이의 arbitrage를 노리는 것이구요. 이 개념을 위해하기 위해서는 발권항공사, 탑승항공사의 차이를 배우셔야 하는데, 우선 이 글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ilemoa.com/2015/10/10/how-to-ticket-intro/

          2. 델타의 경우 다른 항공사와 달리 마일리지 차감액에 여러 등급이 있습니다. 즉 대한항공 같은 경우는 마일리지 항공권에 성수기, 비수기 구분만 있고, 비수기 미국-한국 편도 35,000 마일이라고 한다면, 이 차감액에 해당되는 항공권 좌석이 있고, 없고 이렇게 딱 2개로 구분이 됩니다. 하지만, 델타의 경우 이코노미 항공권이라고 하더라도 여러 등급이 존재합니다. 편도 35,000 차리가 있고, 편도 5만 짜리가 있고, 편도 8만 짜리가 있고 뭐 이런식이죠. 물론 마적단은 가장 낮은 등급의 좌석이 있는 경우에만 ‘마일리지 좌석이 존재한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3. 델타 사이트에서 1인당 왕복 7-8만 마일을 보시는 경우는 이렇듯 가장 낮은 등급의 차감액이 아닌 델타의 높은 등급의 항공권만 존재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이 경우는 유감스럽게도 대한항공 마일로는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로는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경우에 lowest fare라고 나온 경우 (본토-하와이의 경우 편도당 22,500 마일에 발권이 가능한 경우)만 발권이 가능하거든요. 이마저 대한항공 측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위험 부담도 있구요.

          4. 따라서 가장 쉬운 방법은 대한항공에 전화 하셔서 본토-하와이 왕복 항공권 25,000 마일에 발권이 가능한 날짜가 어느 날짜가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것입니다. 

          Reply
  • 아!! 정말 쉬운게 없네요. 자세한 설명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Reply
  • 저희(4인)는 서부에 살고 한국에서 오시는 부모님(2인)하고 하와이(마우이) 여행을 하려 합니다.
    서부에 오셔서 1달 계시다가 하와이 여행, 그리고 2달 더 계시다가 한국으로 가시는 일정 생각합니다.
    체이스 UR 20만, AA 10만 정도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사용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체이스 ur –> 대한한공 마일 -> 델타 알아보았는데 왕복 5만 나오네요. 왜 2만5천이 안될까요?

    Reply
    • 1. 한국에서 미국 왕복하는 항공권을 별도로 발권하신 후에 미국-마우이 구간 왕복표를 구하신다는 것이죠? 

      2. 대한항공 마일 25,000 마일에 델타 하와이 항공권을 발권하기 위해서는 델타에 편도 22,500 마일에 가능한 마일리지 좌석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6자리를 구하시는 것인지 마일리지 좌석 6자리 구하기는 언제든 쉽지 않습니다. 현금 발권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댄공 45K를 사용해서 델타 비즈니스로 하와이를 가면, 괜찮은 딜일까요, 델타 비즈니스를 경험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2, 2017 9:37 pm

      좋은 딜인데, 좌석이 거의 나지 않아서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Reply
      • 아 그렇군요. 어제 문의할때 표가 있다고했는데 포인트가 모자라서 다음날 포인트 추가하고 연락했더니 만석으로 나온다고 하네요…마일모아님 말씀이 맞네요. 어제 기회를 잡았어야하는데.ㅜ,.ㅜ;; 답변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17 10:07 pm

          대한항공은 아직은 마일리지 취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8월이면 생깁니다) 좌석 보이면 일단 잡아두시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Reply
  • Mi Jeong Tchon
    June 14, 2017 3:08 pm

    11/29/2017~12/20/2017
    Chase point로 비행기 티켓을 받고 싶은데요. 몇 point가 필요하나요?
    그리고 어떤 항공편이 가능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17 10:11 pm

      이 글이 하와이 글이긴 합니다만, 어디서 출발하시는지는 알려주셔야 하구요. 그리고 본문에 적어드린 것처럼 델타 사이트에서 좌석 가능 여부를 알아보신 다음에 체이스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로 넘겨서 발권하시는 것입니다. 델타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날짜에 자리가 있는지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Reply
  • Hyuk Dong Kim
    October 14, 2017 3:12 pm

    안녕하세요. AA.Com으로 하와이 갈려는 것 알아보는데 위의 사이트와 현재의 웹사이트가 다른데요. 현재의 웹사이트에서는 어떻게해야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나요?

    Reply
    • AA 사이트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사이트 말씀하시는 건가요? AA.com 사이트는 지금 확인해 보니 같은 화면입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