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com

돈 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 On October - 1 - 2015

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might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All information related to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by MileMoa.com and has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the issuers of credit cards discussed here. Also please be informed that your use of this site constitutes your agreement to the site's Terms and Conditions.

Print Friendly, PDF & Email

1. 체이스 UR > 대한항공 전환은 8/25일자로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 점 꼭 기억해 주세요.

2.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작성한지 시간이 지난 글들은 지금은 유효치 않은 오래된 정보를 포함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상세 내역은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지라, 신용카드 신청시 반드시 링크된 사이트에서 최신 오퍼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카드 시장에서 2015년은 Citi 가 뭔가 한 번 제대로 해볼려고 엄청 노력을 했고,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 한 해로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자체 포인트 ThankYou 포인트도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나 변신 가능 포인트의 한 축으로 제대로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구요. 카드 받고 또 받기도 18개월 룰을 정착시켜 나가면서 (소비자에게는 좋았지만 카드사 입장에서는 무원칙했던) 카드 발급의 틀을 잡아가는 중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렇듯 앞으로 뭔가 한 번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단단히 하는 Citi 카드들 중에서 앞으로도 몇 년은 킵할 대표 카드를 하나 뽑으라고 한다면 Citi Prestige 카드가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가기: Citi Prestige 5만 포인트 오퍼 링크

'첫 해부터 연회비가 450불이나 하는 카드가 어떻게 계속 해서 킵할 카드가 될 수 있나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알만한 분들은 이미 요 카드의 혜택을 가을에 곶감 빼먹 듯 하나하나 찾아드시는 상황입니다. 이 혜택들이 연회비를 상세하고도 남는지라, 실제로 저만 하더라도 얼마나 이 혜택들이 지속될 것인가 하는 점에서 좀 불안불안하고 있습니다. 연예인과 카드사 걱정은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만, 그래도 꼼꼼히 따져보면 Citi 가 손해보는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이거든요.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살짝 리마인드 해드리자면요. 

1) 우선 calendar year로 매년 받는 $250 airline credit이 아주 갠츈합니다. 요즘 Amex Platinum $200 airline credit이 잘 들어오지 않아 속상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Citi Prestige의 경우 항공사 이름만 찍히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credit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입, 세금, 유류할증료 등 Amex Plat이 커버하지 못하는 부분들도 다 커버가 되는 상황이구요. 그런 점에서 실제 연회비는 $200불로 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citi-prestige-6

2) 골프 치시는 분들에게 이 카드가 완소 카드라는 것도 잘 알려진 사실이죠? Citi Prestige 카드 보유 메인 회원은 1년에 3번 골프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꺼번에 3장을 다 못쓰고, 다른 사람에게 골프 사용권을 넘겨줄 수 없는 등의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만, 내 돈 내고 갈 수 없는 막 그린피가 200불씩 하는 골프장도 다수 포함하고 있어서, 골프 치시는 마적단 분들은 골프장 혜택만으로도 연회비를 찾아드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전역의 800여개 골프장은 제가 알바를 고용해서 정리해 둔 리스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바로가기: Citi Prestige 골프장 리스트 

3) American 항공 탑승시 AA Admirals Club 카드 회원 본인 + guest 2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한 것도 혜택이구요. 

4) 카드 발급 후 자동으로 받게 되는 Priority Pass 라운지 패스로 카드 회원 본인 + guest 2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한 것도 아주 좋은 혜택입니다. Priority Pass는 제휴 카드사에 따라서 혜택이 좀 달라지는데, 실제 Amex Plat으로 받게 되는 Priority Pass는 본인 1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2명째부터는 $27 입장료를 내야 하거든요. 그런 점에서 가족이 같이 여행을 하는 마적단 분들 입장에서는 Citi Prestige로 받게 되는 Priority Pass가 완전 갑이라고 하겠습니다.

5) 자, 마지막으로 오늘 글의 주제인 호텔 4박 연박 투숙시 마지막 4박째는 무료 혜택입니다. 특정 몇몇 호텔 체인만 가능한 것이 아니고,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한 호텔들이면 전세계 어디든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호텔 예약에 대해서는 개골개골님께서 지난 4월에 아주 상세한 예약 법 / 이용 후기를 남겨주신 적이 있는데요. 기본 개념을 간략히 정리하면 

– Citi Prestige의 Concierge Desk에 연락해서 호텔을 4박 이상으로 예약

– 호텔 투숙시 Citi Prestige 카드로 결제 

– 이후 1-2달 사이에 Citi Prestige 카드로 4박째 금액이 statement credit 형식으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보통 이런 호텔 혜택들은 특정 날짜만 가능하다든지, 특정 호텔 체인만 가능하다든지, 아니면 호텔 예약 가격이 publicly available lowest rate가 아닌 상당히 비싼 요금으로 책정이 되어 있어서 실제로 따져보면 별 혜택이 아닌 경우가 많은데요. 

Citi Prestige의 경우는 lowest available rate로 예약이 가능하고, 호텔의 포인트도 적립이 가능하며, 4박째 돌려받을 요금을 미리 알고 예약을 진행할 수 있어서 아주 깔끔한 방식이라고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최종적으로 금액을 돌려받을 때 자동으로 4박째 금액이 들어오지 않아서 Citi Prestige 카드에 전화를 한 번 해야 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과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5월 달에 개인적으로 LA에 갈 일이 생겼습니다. 가족이 다 함께 가는 것이라 이왕이면 거실이 하나 더 붙어 있는 Suites 계열의 호텔로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침 딱 필요한 호텔 투숙일수가 4일이라서 Citi Prestige를 이용해야겠다 결심을 했습니다.

2. 온라인 여행사 사이트 및, 호텔 체인들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lowest rate를 검색한 후에, 게시판에서 Em님이 알려주신 Concierge 직통 번호 561-922-0158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전화 통화시 카드 회원의 인적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어떤 호텔을 원하는지 상세 내역을 받아 적더라구요. 보통은 travel department와 바로 통화가 안되고 이후에 travel department에서 별도로 전화를 걸어 온다고 하는데, 호텔 투숙이 임박한 상황인지라 바로 3자 통화를 통해서 호텔 요금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호텔 예약이 확정이 되면 아래와 같은 예약 확인 이메일이 오구요.

citi-prestige-1

이메일에는 예약 상세 내역이 담긴 pdf 파일이 첨부가 되어옵니다. 투숙이 완료된 후에 4박째 요금인 $204.12가 1-2 billing cycles 이내에 자동으로 들어올 것이라는 내용도 잘 적혀 있구요. 

citi-prestige-2

4. 호텔 투숙 자체는 여느 유료 숙박과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하얏트 포인트도 잘 받았구요. 

citi-prestige-3

5. 돌려받기로 했던 $204.12도 자동으로 돌려받았으면 완벽했을 것 같았습니다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2 billing cycles이 지나고 8월이 되어도 돈이 안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전화를 해서 상황을 좀 알아봐 달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감동을 받은 것은요. 그냥 말로만 알아본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메일로 진행 상황을 하나하나 follow-up을 해주더군요! 당연한 서비스라고 하겠지만, 실제로 follow-up을 해주니 좋더라구요. 

citi-prestige-4

6. 결과적으로 알아봐 주겠다고 약속했던 8월 14일보다 3-4일 전에 무사히 $204.12를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citi-prestige-5

7. 앞서 이 카드 연회비가 첫 해부터 450불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런데 전 벌써 연회비는 다 찾아 먹고도 남는 상황입니다. 

1)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으로 2015년치 $250 벌써 받았구요. 

2) 호텔 4박으로 $204.12 돌려받았습니다. 

== 요까지만 하더라도 연회비 450불 퉁칠 수 있는 450불 혜택 받은거잖아요? 

3) 거기에 사인업 보너스로 50,000 포인트 받았으니 요것만 해도 대략 500불에서 800불 가치이구요.

4) 내년 2016년 초에 $250 airline credit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첫 해만 사용하고 취소하더라도 대략 1,000불은 남는 장사입니다. 

저처럼 호텔 투숙 한 번 만으로도 연회비가 빠지는데, 골프도 3번씩 치고, 4박짜리 가족 여행도 잦으신 분들, 그리고 공항 라운지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연회비의 2-3배는 그냥 찾아 먹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iti Prestige 4박째 무료 투숙 기능은 온라인으로 바로 호텔을 예약하지 못하고 전화로 10-20분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구요. 경우에 따라 한 번 정도 follow-up을 해야 한다는 것 또한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4박째 호텔 투숙은 무조건 무료라는 엄청한 혜택을 생각해 보면, 이 정도 단점은 그냥 애교 정도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Citi Prestige 5만 포인트 오퍼 링크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마일모아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use at your own risk. The editorial content on this site is author's alone, not those of the bank, credit card issuer, airlines or hotel chain, and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of these entities. Likewise, the comments below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advertiser, and it is not the bank or advertiser's responsibility to ensure posts and/or questions are answered.

72 Responses

  1. SKSJ says:

    시티카드에 대해 전반적으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지금 갖고 있는 아플과 비교해도 이 카드의 혜택이 참 좋네요.. 깔끔하게 조건없이 퍼주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잘 읽었습니다!

  2. 닭다리 says: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드가 바로 이 Citi Prestige 입니다. 전 골프는 안치지만 PP card 제한 없이 2명 달구 들어가구, 제한 없이 airline credit 받고, 호텔 숙박 4박째 공짜만해도 연회비는 벌써 퉁치고 끝난 상황인데요. 이게 진정한 돈 버는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이거 신청한 사람들은 실제 (positive) 연회비내고 사용하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어서 아무래도 혜택이 점차 줄어들거나 혜택 사용에 제한을 두지 않을까 싶어요. 정말 아무 국내선 비행기 한번 타고 호텔 4박 한번만해도 연회비 퉁이죠.

  3. 순조로운 narado says:

    저도 제일 좋아하는 카드가 요카드에요, 골프를 그 전에 안 배워둔게 아쉽다 생각되고, 빨리 글로벌 엔트리도 신청해야지… 생각하고 있고요. 라운지 이용도 진짜 갑 이고요… 아멕스 플랫하고 많이 비교되는 상황입니다. 시티가 프레스티지 혜택을 계속 킾해주기를 바랄뿐입니다.

  4. 순조로운 narado says:

    그런데 마일모아님, 지금 땡큐포인트를 버진아메리카로 옮기면 25프로 더 준다는것 같은데 (10월 21일까지), 옮길만한 오퍼인가요?

    • 마일모아 says:

      버진 아메리카는 저도 공부를 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공부 해보고 딜 좋다 싶으면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5. 사과 says:

    시티프리스티지도 아플처럼 10만 오퍼 확 나왔음 좋겠어요~~~~

  6. carrotcow says:

    올인클루시브 호텔도 4박공짜 혜택이 가능할까요?

    • 마일모아 says:

      네.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셔니보이 says:

      네 제 경우에 칸쿤 올 인쿨루시브 호텔로 4박 예약을 해서 돈을 돌려받아야합니다. 지금 빌링싸이클이 1번밖에 되질 않아서 아직 소식은 없습니다만 마일모아님의 글처럼 저또한 $250불이 돌아올것이다 라는 이멜이 있습니다

  7. 기승전세계일주 says:

    안그래도 4박혜택이 너무 궁금한데 호텔 예약은 무조건 카드홀더 이름으로만 가능한건지 혹시 아시나요? 와이프가 리임벌스 받는거라 와이프 이름으로 예약이 들어가야할것 같은데

  8. eclass320 says:

    두달이 지나도록 4th night credit 이 안들어오길레 컴플레인 살짝 했더니 (받아야할) 크레딧을 바로 쏴주고 $50 기프트카드까지 보내주더군요. 두달이 지나서인지 4th night credit의 액수가 커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싱가폴 레플즈 함 질렀더랬슴요ㅋ) 잘 받아 썼네요 50불.

  9. eclass320 says:

    올인클루시브도 당연히 됩니다. 어찌보면 호텔비뿐 아니라 밥(술)값까지 1/4되돌려 받는다고 보심 됩니다.

  10. 세상으로 says:

    마일모아님, 혹시 이 카드도 MPX 를 이용할 수 있나요? MPX 통해서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산 뒤, Airline Credit 을 받을 수 있다면, 한번 달려볼 수 있을거 같은데…ㅎㅎ

  11. 늘푸르게 says:

    정말 볼수록 멋진 카드네요.^^

  12. Waldorf says:

    궁금한 것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가족인 경우 인원에 상관없이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맞나요?
    다른 하나는 4th night credit 을 받을 때 반드시 이 카드를 써야 하나요?

    • 마일모아 says:

      1. 네. PP 카드의 경우 직계 가족 (배우자, 파트너, 그리고 18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상한선 없이 모두 입장이 가능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Primary and Authorized users are granted complimentary access to the Priority Pass lounges and allowed a maximum of up to two guests or immediate family members (spouse, domestic partner and/or children under 18 years of age).”

      2. 예약만 Citi Prestige Concierge를 하고 정작 결제는 다른 카드로 했다는 사례들도 있습니다만, 원칙은 Citi Prestige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셔야 하는 것이 만약 나중에 자동으로 4th night credit이 안들어올 경우 다른 카드를 사용했다면 Citi에 claim을 걸 근거 자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 Waldorf says: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AMX Plat까지 받아서 PP cards가 두개가 있는데, 이 카드에서 온 것을 써야 모든 가족이 같이 입장했을 때 문제가 없겠네요.

  13. Arches says:

    Orbitz 나 Expedia 같은 온라인 여행사에서 보여지는 rate 을 똑같이 매칭 해주는건가요?
    예약 시도시 담당 여행사인 Carlson Wagonlit 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http://www.cwtvacations.com/ 에서 나오는 상대적으로 비싼 rate 으로 책정된다고 들어서 별로 쓸모가 없는 feature 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가 보네요. 일반 온라인 여행사에서 책정해주는 lowest rate 을 그대로 적용해 준다면 진짜 핫딜이네요.

    • 마일모아 says:

      네. 저 같은 경우도 lowest rate으로 예약을 했구요. 게시판에 보시면 심지어 AAA 요금까지도 매칭을 해줬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핫딜 맞습니다. 

  14. 유나 says:

    저희는 부부가 따로 카드를 만들었고요, 골프 혜택 경험만 말씀드리면,

    오렌지 카운티 Monarch Beach Golf: $215 x 2 (주말 오전)
    칼스배드 Aviara Golf: $250 x 2 (주말 오전)
    팜스프링스 PGA-West: $179 x 2 (주말 오전)

    둘이서, 총 $644 x 2 = $1,288 챙겼네요. ^^

  15. 유나 says:

    질문: 내년에 가족꺼로 하얏 다이아 트라이얼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하얏 투숙시 시티 프레스티지 4박째 무료 혜택 이용해도 온전히 4박으로 카운트 해 주겠지요? 안될거는 없을거 같지만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려는 심정으로 질문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어차피 reimbursement는 Citi에서 받는 것이지 Hyatt에서 받는 것이 아니라서 괜찮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16. 왕초보 says:

    마일만 생각했을때 AMEX plat 10만과 city 5만중 어느것이 더 값어치가 있을까요?

  17. PP카드로 LAX says:

    PP카드로 LAX KAL 라운지 이용시, 홈페이지에 카드 당 2명만 이용가능 이라고 나오면,
    아이들 포함한 가족은 이용이 불가능한건가요?

    제가 다른글에도 질문을 올렸는데, 에러가 나서 다시 올립니다.(중복이라 죄송)

  18. 사월이 says:

    Citi concierge 이멜로 4박 견적 요청했습니다. 웹사이트 정가 그대로 1400불 높은 가격으로 책정해서 줬어요. 1000불 Expedia에 훨씬 저렴한 가격 있다고 매칭 해달라고 했더니 Expedia 나 travelocity 즉 third-party 가격으로 매칭 불가 하다고 합니다.

    한참후에 이멜이 와서 자기내도 1000불 가격 찾았다고 하더니 이건 4night 해택을 중수 없는 가격이랍니다. 좀 황당 했어요 .

    추가 텍스랑 리조트 크레딧 자세하게 이멜로 브틱한다고 했더니 무조건 전화하랍니다. 전화해서 이멜 보낸 담당자 바꾸라고 했더니 그 사람 지금 없다고 합니다. 그 당당자 오면 전화하라고 했더니 또 다른 담당자가 이멜 보내서 전화 하랍니다. 자세한 설명 해주겠다고..쩝

    숨박꼭질도 아니고 첨엔 매칭 안되다고 하더니 다시 호텔비 매칭 해주는 대신 4th night 후리는 또 안 된답니다.. 4th night free는 왜 안되냐고 했더니 자기내는 약관 설명 막 늘어 놓습니다. ..일관성 없이 매치안 ㄷㄷ됐다가 됐다가 4night준다고 했다 안준다 했다 넘 일관성 없어 좀 실망스러웠어요. 조삼모사도 아니구.

    • 마일모아 says:

      아… 고생을 많이하셨네요. Expedia에 1,000불로 나온 금액의 경우 호텔 사이트에서도 나오는 금액인가요? 아니면 special sale, deal 이런 식으로 나온 것인가요? 

  19. 사월이 says:

    Expedia그냥 나온 금액 이예요 booking.com에도 1000불
    그 가격 그대로 ..

    • 마일모아 says:

      사이트에서 별도로 적용하는 promo도 아니고 그냥 lowest rate로 나온게 해당이 안된다는 것은 좀 실망스럽네요. 모쪼록 잘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20. 린벅 says:

    제가 골프관련 업종에 있어서 다른것보다 무료골프때문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방금 인어낚았습니다.

    최경주 프로가 우승했던 TPC Sawgrass도 갈수 있고
    집에서 가까운 LPGA 기아 클래식이 열리는 Aviara도 라운딩 할수 있게 되어 너무 들뜹니다.
    주위분들께 신청 권유해서 함께 AA타고 가서 호텔4박하면서 라운딩하면 최소 천불이상은 세이브가 될듯합니다.
    마일모아 만세입니다~

  21. 에이에이 says:

    $250 에어라인 크리딧은 어떤 항공사던 $250이상 써야지만 받을수있는건가요?

  22. Moml says:

    회사 출장으로 갈 경우 여행경비를 청구합니다. 이때 처음 예약한 인보이스에 4th night discount 가 명시되나요? 회사 카드로 할 경우 리인버스 받으면 되는가하고요.

    • 마일모아 says:

      회사 카드로 하신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다른 카드를 사용해서 성공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Citi Prestige 4th night free 혜택은 Citi Prestige 카드로 결제를 한다는 것이 기본 전제입니다. 

      • Momi says:

        네, 회사 출장을 가는데, 출장비용을 회사에 청구합니다. 이때 영수증을 제출하면 그 금액대로 나중에 받습니다. 그 영수증에 혹시 statement credit 을 준다고 명시가 되어있나요? 명시가 되어있으면 리언버스먼트 받을대 안 좋을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23. Momi says:

    제가 괜히 어렵게 설명했나보네요. 죄송합니다. 질문인즉, 제 카드로 회사출장을 5박할 경우, 1000불이 나왔다고 하면 제가 회사에 1000불을 청구합니다. 그리고 2달후에 200불을 리언버스먼트 받습니다. 호텔을 예약하고 돈을 페이할때 영수증에 5th night free 와 함께 credit 을 준다고 설명이 되어있나요? 마일모아님께서 며칠전에 작성하신 글을 보니, 영수증에 statement credit 200불을 준다고 써있어서요. 개인적으로는 200불 준다는 statement 가 반갑지만, 회사에 제출할때는 별로 안좋아보여서요.

    • 마일모아 says:

      1. 예약 확인증에는 credit 금액이 명시가 되어 있지만, 실제 호텔서 check out 하고 받게 되는 영수증 / portfolio에는 그런 이야기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이런 이유로 인해서 출장용으로 이 혜택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 연회비를 내가 내는 것이고 일종의 마일리지 보너스를 받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거든요. 

      3. 하지만 실질적으로 3박만 투숙을 했는데, 4박 요금을 회사에 청구하는 것은 윤리적인 문제와 더불어 법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 아닌가 의견도 당연히 존재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양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구요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제 개인적으로는 개인 여행에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http://www.flyertalk.com/forum/citi-thankyou-rewards/1691221-ethics-prestige-4th-night-free.html

  24. Moml says: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25. 셔니보이 says:

    melia.com이라는 웹사이트로 찾은 가격을 Citi prestige에 말하니까 그 가격대로 해주었습니다. all-inclusive 호텔에서 4박 5일 있었는데 돈이 나간날짜는 8월 29일. 돈이 들어온 날짜는 10월 16일입니다.

  26. hittoai says:

    안녕하세요??
    미국 육군장교인데요. 마일모아님 웹사이트를 처음 접한후 정말 크레딧카드에 대해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제가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은 모든 AMEX credit card 와 CITI Prestige, ritz carlton reward card from chase, united club card from chase, 제 생각엔 모든 chase card 들도 annual fee 를 waive 받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Chase sapphire 랑 freedom 카드가 있는데요. 아무리가 annual fee 가 다 waive 된다고 해도 카드를 전부 신청하는게 낳을까요? 아니면 마일모아님께서 추천해주시는게 있으신가요? 참고로 제 와이프랑 저랑 둘다 육군장교라 와이프도 똑같은 혜택을 받는답니다.

    항상 좋은 글과 답변 감사드립니다!

  27. aero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저의 경우를 업데이트 해봅니다. 11/20, 11/23 일부로 체크아웃한 각각 5박, 4박 일정에 대해서, 1/3일부로 따로 요청한 바 없이 잘 크레딧처리되었습니다(166불 250불). 참고로, 예전에 게시판 글을 통해서도 적었듯이 aaa요금으로 예약했었고 일반 예약과 같이 모든 혜택과 숙박기록 잘 처리되었습니다. 저번에 최고카드뽑기에도 추천했지만 프레스티지 정말 완소카드입니다. 450불 돌려받는건 정말 쉬운거 같아요
    곧 있을 하와이 숙박과 독일숙박도 기대중입니다 ^^

    • 마일모아 says:

      416불 돌려받으셨으니 벌써 연회비 만큼 돌려받으신거네요. 축하드리구요.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28. Lamp says:

    마일모아님!:)
    질문이 하나있는데요. 현재 이 카드를 보유중인데 5월쯤에 해지하려구하는데요.
    7월에 4박이상 숙박할일이있는데 지금 예약하고 4th night비용을 5월전에 돌려받을수있을까요?
    늘 감사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호텔에서 직접 비용을 지불하시는 경우는 숙박 완료 후에 credit이 들어오는 것이라 해당이 없을 것 같구요. 미리 전체 금액을 다 지불하는 선불 요금으로 예약을 하시면 돌려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문구 확인하세요. 

      “All statement credits will be reflected on the Citi Prestige card statement as being a result of the Program and will appear within two billing periods following the month in which travel was completed; or in the case of promotional “pre-paid” that are paid in full as described above, rates the credit will be reflected within two billing periods following the date of payment in full of the “pre-paid” rate.”

       

  29. Citi좋아 says:

    마일모아님 유용한 팁 늘 감사드리며, 한가지 여쭈어봅니다. 이번 여름에 학회를 참석하는데, 대략 4박정도 호텔을 잡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Citi Prestige카드를 사용할예정인데, 한가지 궁금한 것이, 호텔비용을 방을 같이 쓸 동료와 분할하여 지불을 한다면, 돌려받는 금액이 어떻게 될까요? 반으로 줄어드나요? 아니면, 아예 돌려받지 못할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 마일모아 says:

      4박 프로모션의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iti Prestige concierge를 통한 예약, 2. Citi Prestige 카드를 통한 결제.

      알려진 사례에 의하면 실제 투숙시 다른 카드를 사용해도 문제 없이 4박째 요금을 돌려받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원칙상으로 이게 가능한 것은 아니구요. 그냥 운이 좋았거나 system glitch 정도라고 생각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한 사람이 전체 금액을 Prestige 카드로 지불을 하시고 이후에 따로 정산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0. jaime says:

    8월 초에 칸쿤갈 때 4박씩 방 두개 예약할 예정인대요. 동시에 각각 예약해도 ( 두 방 다 같은 카드로 따로 결제) 4박째 무료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 마일모아 says:

      4박씩 방 2개 라는게 동시에 같은 날짜에 투숙하시는 것을 말씀하시나요? 만약 제가 제대로 이해했다면 아예 예약이 안 잡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혜택은 primary cardholder만 누릴 수 있는 것이고, primary cardholder는 방 2개에 동시에 투숙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라고 합니다. 아래 링크 정보 참조하세요. 

      http://www.flyertalk.com/forum/24130318-post46.html

  31. Hoosiers says:

    마일 모아님

    Hyatt 예약 하신후, QS/QN 잘 잡히고, 포인트도 받는 것에도 문제가 없다 하여, 저도 방금 citi 통해서 예약 하였습니다.
    혹시 예약 한후, 하얏 온라인에서 바로 예약 정보가 바로 뜨나요?
    예약 한지 1시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온라인에서 안보이네요..
    Citi에서 준 예약 번호로 찾아도 아직 안보이구요..
    시티 컨퍼메이션 이멜이 오면 한번 다시 확인 해볼라구요..

    • 마일모아 says:

      네. Citi Concierge에게 이메일이나 전화하셔서 기존 예약이 Hyatt 회원 번호 입력해 달라고 하시면 바로 Hyatt 사이트에 정보가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32. 오씨연생이 says:

    하얏트 카드로 결제를 안해도 하얏트 멤버 넘버를 주면 적립을 해주는 건가요?

    • 마일모아 says:

      네. Third-party 예약이 아닌 하얏 사이트나, 이런 식으로 Prestige concierge 통해서 예약한 경우 하얏트 카드로 결제를 하지 않으셔도 포인트는 적립됩니다. 

  33. 소나무 says:

    방 2개를 4박씩 한다고한다면,
    방 1개씩 따로 결제를 해서 별도의 Confirmation을 받아야 혜택을 받을수 있는거겠죠?

    • 마일모아 says:

      약관에 보면 방 하나만 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카드 보유자가 그 방에 투숙을 해야 혜택을 받는 것인데, 방 2개라는 것은 한 방에는 투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잖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Citi에 전화나 이메일 한 번 보내보시죠. 

      “Group reservations, or other reservations consisting of multiple rooms, only one room will qualify for one complimentary nigh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