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com

돈 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 On July - 31 - 2017

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might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Information about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credit card details on this site have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card issuers. Also please be informed that your use of this site constitutes your agreement to the site's Terms and Conditions.

Print Friendly, PDF & Email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작성한지 시간이 지난 글들은 지금은 유효치 않은 오래된 정보를 포함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상세 내역은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지라, 신용카드 신청시 반드시 링크된 사이트에서 최신 오퍼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모아 블로그가 지난 7월 28일로 9살 생일을 맞았습니다.
 
2008년 여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 이렇게 오래 사이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지 못했는데요.
 
9년이나 사이트를 꾸려올 수 있었던 것은 100% 마적단 여러분들의 애정과 관심, 노력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9살 생일인데 이벤트 하나 돌려야겠죠? 

이번 일요일 (8월 6일) 동부시간으로 밤 11:59분까지 이 글에 올라오는 댓글을 대상으로 해서 랜덤으로 추첨, 

1. Grand prize 한 분에게는 $350불 상당의 신상, Bose Quiet Comfort 35 Wireless Headphone 하나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보내드리는 것이라서 색상은 당첨되신 분과 상의해서 원하시는 것으로 실버, 까만색 중에서 하나를 보내드리겠구요. 실제 물건이 배송되는 것이기 때문에 배송은 미국으로 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첨되신 분은 저에게 이름과 배송 주소를 알려주셔야 하구요. 이후에 게시판에 인증 한 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ose-35

2. 또한 9살 생일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총 39분에게 한 분당 아마존 e-gift certificate $29불 짜리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아이들 책 한 권은 사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년의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1. 댓글에 그냥 응모한다고만 하지 마시고, 1)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이 있으면 한 번 나눠주세요. 2) 마일, 포인트가 아니면 꿈도 꿀 수 없었던 여행 경험이 있으시면 나눠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3) 혹은 이제 막 마적질을 시작하신 분들은 다음 번 발급을 노리고 계시는 신용카드 하나를 적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5만+5천 마일 샤프 카드를 비롯해서 2년차부터 매년 호텔 1박 IHG 카드 등 마일 게임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직 좋은 카드가 너무 많죠? 원조 변신 가능 포인트인 SPG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면서, 아멕스의 서비스가 따라오는 SPG 카드 팬들도 많으실 것이구요. 

바로가기: 잘 나가는 핫딜 모음, 최신 리스트 

2.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이외의 해외에 계신 분들은, 죄송합니다만 응모를 삼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3. 닉네임과 더불어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첨되시는 분들에게는 제가 아마존 전자 쿠폰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는 따로 이메일을 안 적으셔도 됩니다.) 

4. 한 분이 한 번만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부인 경우 각각 응모가 가능합니다. ZenMate와 같은 ip-cloaking program을 사용해서 ip와 이메일을 바꿔가면서 응모하는 분들은 바로 스팸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5. 처음으로 댓글을 올리시는 경우에는 제가 manually approve해야 하는 형식입니다. 댓글이 바로 올라가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댓글을 또 올리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추첨은 제 맘대로 하는 것이 아니구요.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인 Wordpress용 플러그인 중에 Pick Giveaway Winner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추출, 랜덤으로 추첨을 한다고 하는군요. ​

앞으로도  "남을 이롭게 함으로 나를 이롭게 한다"는 自利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상 돈되는 마일리지 정보 마일모아였습니다. 🙂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마일모아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use at your own risk. The editorial content on this site is author's alone, not those of the bank, credit card issuer, airlines or hotel chain, and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of these entities. Likewise, the comments below have not been reviewed, approved or otherwise endorsed by any advertiser, and it is not the bank or advertiser's responsibility to ensure posts and/or questions are answered.
Categories: featured

1,404 Responses

  1. 류칸 says:

    제가 안지가 한 3년정도 되었는데 항상 좋은 정보들 많이 얻어갑니다.
    마모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꿀팁은 UR Mall 통해 훨씬 많이 받을수 있는 포인트 ^^
    2. ur 카드들로 갔던 댄공 비즈/일등석, 아멕스 플랫으로 갔던 oz 비즈 왕복과 하얏카드로 갔던 도쿄 파크 하얏이요. 내 돈 주고는 못했을 것들이죠
    3. 역시 체이스 사파가 비기너에겐 필수템이죠:)

    • Allen go says:

      마일모아 접한지 1년째 되어갑니다.
      소중한 정보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신경써주시고 운영하시는 운영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10주년 20주년 발전하는 마일모아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DaMoa says:

    축하합니다.
    혹시 나한테도 행운이 있을까 하여..
    다른분들 팁을 따라가는게 제 팁이고요..ㅋㅋ

    마일모아 아니였음
    6개월 안에 아루바를 2번 갈수 있었고요
    좀 됐지만 아이들 대꾸 빡센 유럽 투어를 할수 있었네요
    마일모아 아니였음
    꿈도 못꿨을 여행이었네요

    앞으로 메리앗 날고자고 7박을 써야하고
    윈댐 4박을 써야하는데… 큰일났네요

    전엔 돈이 없어서 못갔지만
    이젠 시간을 내야하네요

  3. Milelove says:

    제가 마모를 안 지도 언 7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마모가 아니었다면 누리지 못했을 많은 혜택. 절로 마모님께 고개가 숙여집니다^^
    1. 저만의 꿀팁은 없고요, 다만 카드나 여행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물건 사는 것과 보험 등 미국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과 도움을 마모에서 얻습니다. 제일 신뢰할 수 있다는 것, 제가 보장합니다^^ 그래서 항상 마모에서 먼저 검색을 시작합니다. 무엇이든간에.
    2. Yellowstone 내의 숙소는 호텔 체인이 아니라서 제한적인데 Barclay Arrival을 통해서 포인트로 해결했습니다^^
    3. Chase의 프리덤과 사파이어 프리퍼드의 조합은 뭐니뭐니해도 최고!

  4. 오렌지사랑 says:

    마모 9주년 축하 드립니다. 2015년초 마모를 알고 본격적으로 카드를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덕분에 그 해 태어난 아이와 많은 여행을 다닐 수 있었답니다.

    1. 체이스 사프& 사리 둘 조합으로 부부가 30만 UR 정도 모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는 대부분 하얏으로 포인트를 넘겨 사용하고 있답니다.
    2. 덕분에 호텔 비용 걱정 없이 (보통 1만2천-1만5천 포인트 정도면 리젠시급은 이용 가능한 것 같아요) 주말 식사 비용 정도로 한두 달에 한번 정도는 꼭 여행을 다니고 있어요.
    3. 다음 번엔 비지니스 타고 떠나는 여행도 해보고 싶네요 🙂

  5. Hk Shim says: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정보 받고갓는데 벌써 9주년이라니 시간참 빠르네요.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1. 꿀팁이라기보다는 사파이어reserve로 포인트를 이용해서 살경우 기존가격의 33퍼센트 싸게 가능하더라구요. 1포인트를 1.5포인트로 쓸수잇어서 참 좋은거같아요
    2. 이렇게 모은 포인트로 작년에 유럽여행을 다녀왓어요. 비행기값을 포인트로 다 사서 돈을 많이 세이브 햇어요.
    3. 지금카드로ㅠ만족하고 쓰고잇어서 당분간 좋은 딜 너올때꺼지 기다리려구요!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6. 리베르탱고 says:

    마모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마모덕분에 매년 두번씩 한국 왕복 하고 있습니다! 제가 노리는 다음 카드는 US BANK SKYPASS 카드구요:)

  7. Dongryulchoi says:

    안녕하세요.
    늘 보고 있지만 카드 만드는 것만큼은 실천 못하는 대학생입니다 ㅎ

    9살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어린 나이에 호텔과 항공에 관심이 많다보니 7곳이 넘는 호텔 상위 프로퍼티를 가지게 되었는데 항공 마일리지 관련 카드 또 한 발급받아 사용하고 마일리지 적립도 하고 싶은데 비즈니스 카드 발급 및 학생으로서 초기 발급이 쉽지가 않네요

    늘 정보주심에 감사하고 혹시라도 해외카드발급에 도움을 주실 수 있다면 말씀 나눠보고 싶었습니다 ~

    p.s. 전자기기를 사랑하는데 미국서 운동할 때 선이 영 불편하네요 😝 감사합니다 마일모아!

  8. 솔깃 says:

    벌써 아홉살이라니!!!!
    아홉 살 중 많은 시간을 함께 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요샌 눈팅 위주지만요..

    예전같은 그야말로 퍼주는 대박딜이야 요샌 거의 없지만,
    그땐 그런게 흔해서 대박인지도 모른채로 열고 쓰고 모으고 했네요…

    덕분에 하와이를 몇번을 갔으며, 퍼스트/비지니스를 몇번을 탔는지…
    그져 마모님께 영광 돌립니다. ㅎㅎ

  9. 태리사랑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 저만의 꿀팁은 따로 없구 IHG카드 발급시 메일로 2만 포인트 추가 받았습니다.
    2.마모 통해서 IHG랑 Chase사파이어 만들어서 포인트로 유럽이랑 하와이여행때 호텔 + 비행기티켓에 잘 썼씁니다.
    3.사파이어 리저브 노리구 있습니다^^

  10. Richhobby says:

    9년 되셨으면 저는 마일모아님을 7살때 알았네요. 조금 일찍알아 돌잔치도 가고 2살 귀저기 땔때도 보고 무슨말인지도 모르고 내뱃는 막말 3살도 보고 초등학교 입학도 봤어야하는데 너무 늦게 알아 잃어버리 시간이… ㅠㅠ

    1)SPG와사프 시작으로 2년됐지만 여행하며 좋은 호텔에 부담없이 묶게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2)꿀팁이라면 마일리지 항공 예약시 (미국 국내선) 2달전이나 급하지 않으면 1주일전에 집중적으로 티켓을 알아보면 가끔 절반 마일이지로로 뜨는 티켓이 보입니다. 부지런함과 인내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3)다음 카드는 사리 10만때 다음에 만들지 하며 호텔카드를 만들었던 때를 아파하며 사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24 정도 되는 것 같은데 10만달고 오실 사리님 기다리며 아직은 다른 카드에게 마음을 안주고 있어요.

  11. Jim says:

    우선 9년 축하드려요. 항상 수고 많으세요.
    1) 꿀팁은 없어요 ㅠㅠ 열심히 글과 게시판 읽으면서 공부해도 계속 모르는것들만 나오니 ㅠㅠ
    2) 내년에 유럽에서 리마인드 웨딩을 생각 중인데, AMEX 100k 부부가 함께 받아 내년 유럽 여행에 좋은 비행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할 뿐입니다.

  12. TKD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모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1. 나만의 꿀팁은 없지만, 마모님과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는 여러 정보와 의견을 취합해서 여행다닐 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2. MR을 ANA 옮겨서 비즈 타고 동남아 여행 갔을 때와 성수기에 한국 갔다가 돌아오는 편이 없었는데, 다행히 에바항공에 자리가 있어서 비즈타고 돌아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3. IHG를 신청으로 동굴 생활응 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13. 버8로달라S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모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1. 나만의 꿀팁은 없지만, 마모님과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는 여러 정보와 의견을 취합해서 여행다닐 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아멕스가 좋네요 좋아요.

    3. 한동안 쉬어가는 타임이 되지 않을까 쉽네요

  14. 타이거범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내년이 벌써 10년이라니!

    1) 발권놀이도 자주 하고, 모든게 다 맞다고 생각해도 발권검사도 받으면서 게시판 글도 올리다 보면서 못 보았던 것들을 자주 보고 정보도 교환하는 경험을 많이 합니다. 역시 많이 해보고 많이 정보 공유를 하면서 저도 많이 배우는 것 같습니다.

    2) 에티하드 마일 이용 ANA 퍼스트를 타고 일본에 가서 가족과 함께 도쿄 콘라드 2박을 힐튼 리저브 2장으로 이용했던 기억인 듯 싶습니다. 써놓고 나니 에티하드-ANA나 힐튼 리저브 둘다 역사 속으로 사라졌네요.

    3) 이쁘고 연회비 없는데 베네핏도 괜찮은 메릴카드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15. B8R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모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1. 나만의 꿀팁은 없지만, 마모님과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는 여러 정보와 의견을 취합해서 여행다닐 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아멕스가 좋네요 좋아요.

    3. 한동안 쉬어가는 타임이 되지 않을까 쉽네요

  16. 구름빵 says:

    9주년 감축드립니다
    응모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년이 흘렀네요

    1) 게시판의 글들이 주옥같은 내용이 많습니다
    꿀팁이라면 모르는게 있으면 카드, 미국생활 등 일단 게시판을 찾아라~!! ^^

    2) UR을 댄공으로 넘겨 델타로 동부-서부 4식구 왕복 비행기표 구입!
    곧 SPG포인트와 UR을 이용해 동부-서부-하와이-동부 여행 갑니다
    마일모아를 몰랐다면 시작도 못했을 여행이네요

    3) IHG 발급을 노리고 있습니다

    항상 번창하시고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 ^^

  17. 마적초보 says:

    마모 9주년 축하드립니다. ㅎㅎ

    1) 꿀팁은 아니지만 미국생활하면서 비자나 이런 문제들 게시판 검색해보면 이미 고민하고 해결하셨던 내용들이 다 나와있어서 자주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2) 남들만큼은 아니었지만 와이프와 칸쿤에 체이스에서 넘긴 싸웨와 SPG로 westin langunamar에 거의 공짜로 다녀왓던 기억이 나네요

    3) 얼마전에 체이스 하이얏 무료숙박 막차타고 다음번엔 호텔 카드들로 달리지 않을까 싶어요

  18. 신똥 says:

    벌써 이렇게 또 한해가 지나가네요. 요즘은 활동을 잘 안하고 있지만, 마일모아를 통해서 알게된 마일세계는 제가 접하지 못할만한 좋은 정보들이 널려있었습니다. 덕분에 하와이 신혼여행도 alaska airline, ritz-carlton, andaz maui 기타 등등 플랜을 잘해서 잘 다녀왔습니다.. 이제 가족이 더 생겨날텐데 새로 태어날 아기 데리고 여행 많이 다녀야겠어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커뮤니티 사이트로 나날이 발전하시길 바래요!!

  19. 날아라광탱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꿀팁이랄꺼 까지는 없지만 마일모아에서 새로운 정보를 찾는것으로 하루를 열고 닫으면 놓치는 정보가 없겠지요 🙂

    프랑스에서 하얏 연간 무료 숙박권을 이용하여 하얏 리젠시 고층에서 묵었는데 파리 시내가 다 보이는 뷰여서 늦게까지 잠 안 자고 계속 구경했네요.

    기본적으로 IHG 와 힐튼카드를 추천합니다~! 올해 미국 내 여행 기회가 많았는데 그동안 모아놓은 포인트와 무료 숙박권을 이용해서 모두 무료로 묵었고 또 묵을 예정입니다!! 저렴한 포인트에 숙박이 가능한 곳이 생각보다 많아서 럭셔리 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곳에서 숙박하기에는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밥 주는 곳도 생각보다 많네요 🙂

    다시 한번 9주년 축하드리고 오래오래 유지되고 번창하는 사이트 되기를 바랍니다.

  20. woobin says:

    축하드려요!
    처음 마일모아 웹사이트를 읽고 사프 카드를 만들었고 지금은 아멕스 골드를쓰고있습니다.
    미국생활하면서 마일모아 만큼좋은 웹사이트가 더욱 더 널리 퍼져야된다고 생각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21. 푸퍼대디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사프 사리 잘 만들어서 마일리지 도 모이고 좋은혜택도 많이 받았네요.

    다음번에는 IHG 카드를 만들어보고 싶네요.

  22. kmr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게시판 죽돌이 정보만 빼먹고 있습니다ㅡㅡ
    2. 생각할수도 없었던 부부 비지니스 왕복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3. 2/24 이긴한데 요즘은 쉬고있네요. 만사가 다 귀찮..
    다시한번 축하, 감사합니다.

  23. 겨울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해요~
    1. 초보라서 게시판 정독하면서 정보접수 중이예요.
    2. 아직 마일리지 사용은 못해봤는데, 샤프신청해서 부부 총 14만 모았어요. 내년에 한국 다녀오려합니다.
    3. 한것도 없는데 5/24 라고 나와요.
    쓸데없는 마샬카드, 남편 샤프에 가족카드로 들어간 것이 2개로 카운트되었나봐요.
    하나는 도무지 뭔지도 모르겠어요.
    샤프, IHG 이렇게 새로 만들었어요.
    다음 카드로는, 샤리, 힐튼, 잉크프리퍼드 (비지니스카드) 이중에 고민하고 있어요.

    카드 신청하고 마일받을때 너무 설레여요. 아직 마일리지 못써봤지만,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24. 저널팩토리 says:

    축하드립니다! 🙂

    1) 꿀팁은 분기별 포인트를 최대한 모으는 것이죠.
    2) SPG 마일리지로 매년 비즈니스 호텔 숙박
    3) 체이스 프리덤- 연회비도 없고 분기별 5% 비율도 좋습니다!

  25. 푸딩 says:

    벌써 9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군요.
    몇년전까지 소모임 같았던 게시판이 이젠 대형 커뮤니티가 된것 같아서
    뿌듯하지만 한편으론 아기자기 했던 예전이 그립기도 한것 같네요 ㅎㅎㅎ

    1) 요즘엔 많이 알려져서 초보분들도 금방금방 시작하시는것 같아요. 다만, 과유불급!
    특히, 향후 2~3년내에 집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쉬엄 쉬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뉴욕 파크장 오픈할때쯤 가서 우아한 벤틀리 리무 서비스 받은게 기억나네요.
    물론, 팁으로 옐로우 캡 탄것 만큼 줬지만요.ㅎ

    3) 공항 라운지(특히, 센트리온) 또는 국적기 비즈나 퍼스트 타면 생각보다 마모인들을
    꽤 많이 만나게 됩니다. 특히, 혼자 다니시게 된다면 주저없이 말한번 건네보세요. ㅎ

  26. wanderlust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려요!
    하루에도 여러번씩 문지방이 닳도록 드나들며 많이 배우고 마모인분들 소식도 읽으면서 사이트의 소중함을 늘 느끼고 있어요.
    저에겐 꿀팁이랄건 없지만 제게 마일모아는 동네 사랑방같은 느낌이에요. 넓은 미국땅에 이방인처럼 살지만 여러 주 곳곳에서 사시는 분들 이야기 읽으면서 괜시리 묘한 소속감에 마음이 따끈해진다고 할까요.
    그런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늘 힘써주시는 주인장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27. 고기소녀 says:

    왕초보라 딱히 남길 팁은 아직 없구요. 작년 8월에 만든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1년 더 유지하나 마나 고민하고 있어요. 결정 어렵네요.
    다음 카드는 아직 고르지 못했어요. 정말정말 왕초보 티나네요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려요.

  28. Jaeho says:

    이제 막 체이스 프리덤을 시작으로 마적질을 시작했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잘 보고 잇습니가. 다음으로 노리는 카드는 IHG 를 노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9. jay says:

    9년이라는 시간이 쌓여있는 마일모아 ^^ (+ 축하합니다 ^^)
    제가 가입한지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1.2. 1년 이라고는 하지만 아직 열심히 쌓아두기만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도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읽다보면 대단하다는 생각과
    저는 정말 말그대로 새발의 피구나를 느낍니다 ^^;)
    3.얼마전 아마존에서 한 아멕스 MR 엄청난 혜택이 있었는데..
    저는 SPG 말고는 없어서 하나만들어야지 했는데 아깝더라구요 ^^;
    조만간 년회비 없거나 적어도 효과 만점인 카드 하나 골라서 가입하려구요 ..

  30. 환경삐리리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9년동안 이 사이트를 잘 운영해오신 마일모아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오래오래 갈수 있는 사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마일초보라 특별한 여행 팁은 없고 최근에 한국에서 부모님 방문하실때 국적기로 모실수 있었을때가 가장 뿌듯했던것 같습니다. 함께 뉴욕여행하면서 맨하탄내 비싼호텔을 포인트로 잘 해결했던 순간도 잊을수가 없네요.

    현재 약 2년동안 마일모아 기본 코스라고 생각되는 SPG, 언니, 사프, 사리, UA 카드를 잘쓰고 있고 이제 호텔 카드에 도전해볼까 하는데 이 순간부터는 또 다른 공부가 더 필요할듯 합니다. 우선 IHG를 먼저 신청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31. sunya says:

    1) 요즘 동굴생활중인데^^ 샤프는 있는데 사리는 리젝되었네요 ㅠㅠ
    좋은카드 평소에 눈여겨보았다가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 달 전 1-2달전에 만들면 스펜딩 부담이 없어지더군요
    2) 부부가 한 20개 이상의 카드를 만들어서 일본, 대만, 하와이 여행 잘 다녔습니다 ㅎㅎ
    3) 저에게 가장 좋았던 카드 순서대로
    샤프, 싸우스웨스트, 잉크, 아멕스 SPG

  32. 포토맥 says:

    9주년 축하 합니다.
    이제 싸이트를 알아서 시작 했구요
    우선 IHG 신청 해 놓았는데 아멕스 HILTON 에서 10만 옵션으로 메일이 왔네요
    바로 신청해도 되는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33. Jiyeon says:

    남편이 마일모아를 엄청 열심히 해서 저도 요새 조금씩 관심 가지고 있는 주부입니다~ 마일은 카드 오픈으로 모으는거에 정말 공감하는데 아직 제대로된 카드를 오픈하지 못했네요~~ 이제부터 시도해볼 예정입니다~~^^ 마일모아 9 주년 추카드려요~~~!

  34. 청리 says:

    1) 모두 알고계실 것 같지만 아멕스 리텐션 보너스가 꿀팁이었네요 저는. 작년에 만들어서 올해 연회비 나왔던거 보고 전화해서 리텐션 보너스 없냐고 하니 2,000 스펜딩에 10,000 포인트 주네요. 올해 7월 입니다.
    2) 사리카드에서 받은 10만마일과 여러가지 자투리 마일로 아내와 둘이 인천-시카고 대한항공 1등석 타고왔습니다. 일등석은 마일모아가 아니었으면 탈수없었을 것 같네요. 6월, 7월, 8월에 인천-시카고는 1등석 보너스항공권이 아예 없었는데, 프레스티지 좌석을 예약할 수 있어서 당일 프레스티지-1등석 업그레이드 해서 탑승했습니다.
    3) 제일 좋았던 것은 아멕스 spg, 아멕스 hilton, 사리카드 이렇게 3개가 좋았습니다. 모두 신혼여행에서 사용했네요.

  35. 마일마크 says:

    9주년 축하합니다!! 저도 이 곳에서 이런저런 꿀팁들을 얻어 먹고산지가 벌써 4-5년 되어가네요 ㅎㅎ 감사할 따름입니다.

    1) 아직 그나마 마지막 생명불을 연장하고 있는 UA 유라시아 한방치기를 권하고 싶네요.. 유럽 이곳저곳에서 테러가 나서 이런저런 말 들이 많지만.. 그래도 한 번 정도는 경험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거 같습니다.

    2) 2014, 2015, 2016년 3년 연속으로 유럽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014년 때에는 싱글로서 친동생을 데리고 다녀왔고, 2015년에는 신혼여행을 다녀왔지요. 그리고 2016년에는 베이비문으로 스위스와 이탈리아를 다녀왔습니다. 모든 여행은 1등석 혹은 비지니스로 다녀왔지요ㅎㅎ
    이게 모두 이곳에서 마적질 제대로 배운 덕인듯 합니다.

    3) 현재는 다음 여행에 제대로 써보려고 고려중인 체이스 매리엇 카드를 벼르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그 카드로 모든 7-8만 포인트로 베네치아에서 꿈같은 2박을 머물었지요… (섬도시라 모기 때문에 경악하긴 했습니다만…ㅋ)

  36. Jay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사실 저도 오늘 생일이라서 왠지 축하하는 기분이 두배네요.

    저는 막 대학원 졸업한 새내기 주부라
    아직 마일모아에서 한참 배우는 중입니다.
    마일모아 글 열심히 읽고
    오늘 드디어 US bank가서 막 Skypass 연계 신용카드 신청하고 왔습니다.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 큰 차로 바꾸려고 자동차 구입 후기도 열심히 읽으며 배우고 있고요~
    마일모아가 저한텐 교과서처럼 쓰이고 있답니다^^
    아직 초초보라 Chase 사파이어 노리고 있어요.

    저도 으쌰으쌰해서 곧 마적단 대열에 합류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려요~!

  37. 페이션스 says:

    9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를 알고나서 정말 매일 들어오는 것 같은데요 ㅎㅎ 덕분에 효도여행만 올해 3번째 갈 예정이고 남편이랑 둘이서도 좋은 호텔에서 반값 비행기로 잘 놀러다니는 것같습니다 ㅎㅎ

    1) 아직 초보라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전 UR을 하얏트로 쓰는게 참 좋더라고요.. 현금이 0로 들어가니까요. 원래 호텔을 현금으로 사면 호텔자체는 150불이라도 fee니 택스니 해서 190은 생각해야되는데 그런게 하나도 없는게 너무 좋구요. 또 미국 국내나 캐리비안은 1+1 되는 싸웨
    컴패니언패스… 그거 정말 꿀입니다 ㅠㅠ 또 아시아나 유럽가는 항공기는 꼭 일등석 또는 비지니스가 아니어도 된다면 요새 나오는 400불대에 나오는 빤짝 항공권을 이용합니다…
    2) 홍콩 하얏트에서 4박한거요… 현금으로 내기는 힘든 호텔이었는데 마일로… 현금 0 들었던게 가장 기억에 남네요. 마적질 시작하자마자 바로 지른 호텔이라 더 기억에 납니다. 엄마가 너무 좋아하셨어요. 다야혜택으로 가서 더욱 좋았구요
    3) 샤프요.. 나중엔 하고싶어도 할수없는 UR부터 시작하세욤

  38. 시카엄마 says:

    마모 9살 생일 추카드립니다! 마모 배우면서 잘 몰라서 버벅대는데도 많은 분들이 좋은 글들 올려주시고 공유해 주셔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

    1. 전 필요할 때, 필요한 곳에 포인트 가치 생각않하고 쓰는게 가장 꿀팁인거 같아요. 포인트 아끼다 똥된다라는 생각이!!

    2) 호텔포인트나 비행기 포인트 다들 좋은데 가시는데, 전 소소하게 작은 포인트로 여러번 가족여행 다닙니다. 예로, 힐튼 100,000포인트 일박이냐, 10,000-20,000 포인트로 여러번이야 일때 전 후자.. 1년내내 한달에 한번씩 가족 외출하는데 사용합니다..

    3) 사파이어와 아멕스 PRG가 가장 쓸모가 많고, 여러곳으로 사용해서 좋은거 같아요.

  39. AfterRain says: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를 처음 알게되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여행을 좋아하고 미국에 정착 하면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기 시작했는데 진작에
    이런 사이트를 알았으면 너무 좋았겟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몇일전에 마일모아를 통해서 알게되서 IHG카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혜택도 너무 좋고 정말 좋아보이더라구요. 아직 카드 신청중이라 기다리고 있는데 받으면 바로 여행가고 싶어질 것 같아요!

    카드 발급 받으면 맨하탄 호텔비가 너무 비싸서 1박은 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포인트로 호텔 예약해서 머물고 호텔비로 쓰려고 했던 돈으로 브로드웨이에서 라이온킹 뮤지컬을 보고 센트럴파크 근처에서 하루를 보내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마일을 모으는것도 하나의 재테크처럼 느껴질 정도로 해택을 받는 사람과 못받는 사람들이
    나눠지는데, 정말 유용한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열심히 사이트 들어 오겠습니다!
    반가워요 감사합니다.

  40. Youngbin Kim says:

    1.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델타 예약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2. 지난주…기적적으로 25000 마일로 하와이 항공 티켓 샀습니다…비록 경유지만.

    3. Chase Preferred

  41. Neo says:

    마일모아가 벌써 9주년이군요! 여러모로 유용한 사이트 잘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여행 계획은 최소 6개월 전에 시작하는 게 정신 건강 상 좋은 것 같습니다. 포인트 이리저리 옮기고 바로 안되면 초조하게 기다리고ㅠ
    2) 한국갈 때 비즈니스석, 일등석 마일리지로 이용해서 가족 앞에서 어깨에 힘 좀 줬습니다ㅎ
    3) Chase IHG 카드를 노리고 있습니다.

  42. Uplifter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합니다! 이런저런 꿀팁들을 통해 세계 여행을 할 수 있게 된것 참으로 감사합니다.

    1) 여러 가지 다양한 마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팁인것 같아요. 미국에서 뉴질랜드 까지는 AA, 뉴질랜드에서 방콕까지와 방콕서 인천은 United, 인천서 시카고는 Delta 를 활용하여 모두 non-stop으로 여행 할수 있었어요.

    2) 마일모아를 통해 저희 부부가 남미여행, 북유럽 여행, 케냐 선교여행, 알라스카 여행, 한국 여행 두번, 뉴질랜드 피지 방콕 여행, 코스타리카 여행, 그리고 Southwest Companion Pass 2년 째 미국과 중미 여행 수없이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3) Citi Hilton HHonors Reserve 카드로 모은 포인트로 Fiji 섬에서 2박 했는데 Gold Member라서 Room up grade 되고 푸짐한 free 아침 부페 넘 좋았어요. 9-10월 계획 중인 아시아 여행에서도 활용하게 될 것을 생각하니 가슴 설레네요.

  43. 김해평야 says:

    마일모아 9번째 생일 축하드립니다.
    항상 알찬 정보 감사드립니다.

    1. MR 95k로 ANA 항공통해서 아시아나 비지니스 왕복 티켓 발권하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UA로 아시아 대양주 착한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2. 하얏트 포인트로 하와이 호텔 예약하고, 대한항공과 델타 마일리지로 비행기표를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포인트가 아니었다면 엄두도 안날 비용이 들었을것 같은데, 마일모아에 얻은 정보로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3. barclay AA 카드 생각중이에요. 스팬딩 부담이 덜한데, 신용도가 엉망이라 가능할지..ㅠ.ㅠ

  44. Ganggma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올해에서야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서 너무 아쉬운 1인입니다.
    미국에 산지도 좀 되서 그런지 남편은 바로 지난 달에 샤프 발급받았구요.
    저는 IHG 카드 신청했는데 본인 확인 절차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네요.
    일을 한 적이 없어서 발급이 될지 안될지 가슴 졸이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45. Seongyoul park says:

    처음에 마일모아를 만났을때는 저와는 상관없는 곳이라 생각했었는데, 마일에 대한 오해가 풀리고나서, 이것 저것 알아보던중 미국생활하며 궁금했던 것들 키워드만 검색해봐도 꽤나 유용한 자료들이 많이 있더군요. 최근에 자동차 리스에 한창 관심이 있어서 혹시나하고 검색해보니 방대하고, 생각지못한 꿀팁등 많은것을 얻을수 있었네요. 마일모아는 제게 지식인 미국 실생활 버전 입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하여서 작년에 받아놓은 사리카드를 취소해야 할듯해요. IHG는 2년차 부터 숙박권이 나오니 애기 태어나고 돌 기념 여행으로 미리 준비해놓는것도 좋을듯하네요.

    마일모아 9살 축하합니다.

  46. Alissa says:

    꺄 축하드려요. 안그래도 늘 얻어가는데 선물까지 주신다니 황송합니다
    1. 최근 비지니스여행을 많이 다니면서 유나이티드에서 프리미엄 등급으로 올라갔는데 한번 올라가면 다른 항공사에서도 매칭 (!) 을 해준다는 걸 배웠습니다 덕분에 버진 알라스카도 프리미엄 등급으로 공짜 가방 부치고 좌석 승급 받으며 다닙니다
    2. 요즘 한국 여행은 다 공짜로 가는 정도? ㅎㅎ
    3. 사파이어 리저브 끝내고 아멕스 플래티넘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47. 티끌모아태산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1. 털기 어려운 aa마일을 전화로 jal 발권해서 한국 왕복 잘하고 있습니다

    2. 부모님과 작년엔 ihg카드로 받은 포인트를 이용해 중국여행중 호텔숙박을 다 해결했구요, 올해는 힐튼포인트로 해결했습니다.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3. 체이스 오이사를 벗어나면 매리엇카드를 노리고 있습니다.

  48. Josh says:

    마모 9살 생일을 축하합니다!
    1. 포인트 아끼다 똥된다! 있으면 쓰자입니다.
    2. 부모님 일등석으로 UA 마일사용해서 아시아나로 미국 왕복했습니다.
    3. 체리카드 10만일때가 정말 최고였고, 지금은 힐튼 호텔카드 노리고 있습니다~

  49. Wings says:

    1. 항상 새로운 것들 많이 배워요. 저두 시간이 지나면 꿀팁 같은 게 생길런지 모르겠네요 ㅎㅎ

    2.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 4인가족 한국 방문시에도 부담이 덜하고 가족여행도 멕시코나 하와이 등 새로운 곳으로 다닐 수 있게 되어 고맙기 그지 없습니다^^

    3. 5/24에 걸려서 체이스 카드를 신청할 수 없어서 아쉽네요. 좀 기달렸다가 체이스 카드 하나씩 도전해 보고 싶어요.

  50. SWP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시작한지 1년되는 초보입니다^^

    9주년 너무너무 축하드리구요!!

    1) 저는 아직 초보라 꿀팁이라고 할것들 아직 없지만 아무래도 여행을 자주 하는 입장에서 포인트로 항공권을 받을수있었던게 저에겐 젤 도움이 컸던거같네요 ㅎㅎ
    2) 역시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승급시키는거 같네요!
    3) 저는 처음시작 US bank skypass로 시작해서 다음엔 체이스에서 나오는 신용카드 노리고 있습니당~ skypass 1년채우고 바꿔보려구요!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항상 너무 감사드려요!

  51. 가자여행 says:

    생일 축하해요
    1. 꿀팁 까진 아니고 사리카드에 따라오는 P. Pass 덕에 공항에서 동반자 클럽에 대려가면 굿굿
    2. 일반석 탈 돈으로 마일모아서 비즈니스 타는게 마일마약

    모든 마일 가족들 건강하세요

  52. Magic says:

    마일모아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기서 얻은 정보로 많은 마일리지를 얻고 무료 항공권 호텔 이용을 잘했네요.
    신용점수도 잘 관리해서 지난해엔 집도 장만했습니다.
    앞으로도 성장하는 마일모아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여기서 얻은 정보로 마일을 많이 얻긴했는데 시간적 제약으로 사용은 많이 못하고 있어서 아쉽네요. 마일을 오래 모아두면 썩거나 가치가 떨어지니 얼릉 얼릉 쓰시기 바랍니다.
    저번에 얻은 알라스카 5만을 그냥 날려 먹은 일인이었습니다.

  53. dodoji says:

    우와 마모 8주년이벤트를 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주년이 되었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모를 처음알았을때는 전업이어서 하루종일 마모 들락거리고 카드신청하며 열심히 마일을 모았는데.. 이제 많이모여서 어디 좀 갈까싶으니 일을시작하게되어 .. 하염없이 마일만 모으고 있습니다
    저는 부모님 모시고 캔쿤 하얏트 다녀온걸 꼽을래요!
    저희식구포함 부모님까지 레비뉴발권으론 엄두도 못냈을텐데.. 싸웨 포인트와 하얏트에서 받은 프리나잇 + 캐쉬1박을 더해서 3박 4일 재미나게 놀다왔습니다^^
    전..지금 때를 기다려 사프를 어플라이하려고 하고있어요 프리덤에 쌓인마일이 갑자기 개악되면 너무충격적일것같아… 다른곳으로 옮기려구요 5/24가 발목을 잡는지라 상황을 좀 봐야할것깉습니다. 이렇게 좋은정보 나눠주시는 마일모아님 그리고 유저님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더욱 번창하세요 !

  54. Hunjung Kim says:

    9 주년 축하합니다.
    이곳에서 Chase UR mileage transfer 정보를 얻어 60k (?) mile 두번 Korean air 로 transfer 하였습니다. 첫번째 6만은 유럽에서 한국경유 미국 들어올때 (one way) 사용했고(wife 와 힘께) 두번째 것은 올해 말쯤 한국 방문예정.

    Card 발행하면 첫 3 개월 동안 3000불 (예를 들어) 사용하라는 조건이 붙는데 그 많은 금액을 단기간에 사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제 경우에는. 저는 Costco에서 cash card 1000 불 짜리를 몇장구입하였습니다.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55. 니브 says:

    1)아직도 배워가는 입장이라 꿀팁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2)비행기표 값이 만만하게 볼것이 아니라서 마일리지를 모으자 라고 결심한게 이 사이트를 보고나서인데요. 작년에 할아버지께서 아프시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가족을 보낼때 모아두었던 마일리지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재정이 좀 안좋던 시기였거든요. 3) 다음엔 저의 사파이어 카드 발급을 노리고있어요!

  56. 무울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 축하드립니다!
    미국에서 산지 15년차 인데요 대학교때까지만 해도 크레딧카드란걸 써본적도 없는 완전 초짜였습니다. 그러다가 직장인이되서 론으로 차를 살려고 하다가 크레딧이 없어서 한달동안 고생하면서 크레딧이 중요하다는 걸 그때 깨달았습니다. 그때 나도 크레딧카드란걸 만들어서 크레딧을 쌓아야지 하면서 인터넷 뒤적거리다가 마일모아를 알게됬는데요. 마일모아 보면서 따라하다 보니 어느덧 크레딧이 쌓여서 공짜로 여행도 한국도 마일리지로 여러번 가보고 이때까지 돈을 멍청하게 썼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아직도 꾸준히 공부중이지만 앞으로도 마일모아 보면서 똑같은 돈도 똑똑하게 쓸려구요 🙂 항상 좋은 정보 올려주시고 9살이 될동안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계속 운영해주셔서 감사해요!! 마일모아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57. RoarLionRoar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를 알고 이번 여름 댄공 왕복과 겨울 법사네 왕복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게 되었네요. 10주년까지 함께해요!

  58. Chan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미국생활 속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요~
    1) 아직 꿀팁이라고 할만한 것은 없지만, 나름대로 반복되는 비용을 가장 적립률이 높은 카드로 사용하는 정도가 나름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최근에는 지난 라스베가스 여행때 IHG 카드로 베네치안 호텔에서 무료로 1박한 경험이 좋았습니다. 함께 여행한 부모님께서도 좋은 시설과 서비스에 좋아하셨습니다!
    3) 5/24 제한때문에 선택이 제한되기에, 당분가 쉬면서 기존 카드의 취소와 재신청을 할 것 같네요!

  59. 벅흘리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참여한 지 얼마 안 되어 아직 다른 분들에게 배우기 바쁜 수준이지만, 그저 제가 실천하고 있는 팁이라면 평소 가장 좋은 비율로 마일을 쌓을 수 있도록 꾸준하게 카테고리 별, 분기별로 카드 결제를 꼼꼼히 신경쓴다는 점이요. 2) 지난 초여름 사리카드로 모은 포인트+하얏트무료2박으로 마우이3-카우아이3 모든 일정(항공권+리조트+렌터카)을 즐길 수 있었어요^^ 밥값과 액티비티만 저희 돈 썼네요 ㅎㅎ 3) 지금까지 남편 카드로 마일리지 누렸고, 이제 남편은 카드 발급 좀 쉬고 제가 발급 시작하려는 타이밍이었는데…여러 사정이 있어 이전 사리와 같은 큰 혜택이 나올 때까지 잠시 유예하려고요 ㅎㅎ 아무튼 마일모아 덕에 꿀 정보도 얻고, 여행에 게을러질 즈음에는 항상 좋은 자극도 받고요!!! 생활을 윤택하게 해준는 마일모아 감사합니다!!!

  60. 마치 says:

    9주년 마일모아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에서 열심히 검색하고 공부하는게 꿀팁이 아닐까 싶은데요. 보물창고라고 해야하나.
    저는 spg로 모은 마일을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하와이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명 50k 마일로 하와이 잘 다녀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1. 공삐리 says:

    마일모아 9주년 기념을 축하합니다. 마침 블루투스 헤드폰이 필요 했는데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으면 하는 큰 바램을 가져봅니다.

    1) 아직 쌓은 마일 자체가 별로 없어서 회원님들께 도움될만한 정보가 없습니다.
    2) 아직 실행한건 아니지만 MR -> BA 프로모션 덕분에 미국내 단거리 노선에 대한 신세계를 보았습니다.
    3) 아멕스 플래티늄의 리텐션 보너스가 없어지면 아마 사파이어 리저브를 노리지 않을까 합니다.

  62. 푸른하늘 붉은별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유학나온지 4년동안 마일모아에서 소중한 정보들 많이 접할 수 있었네요. 가난한 대학원생 신분에서 마일모아가 없었으면 미국 여행은 언감생심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1) 제가 생각할 때 중요한 팁은 신용카드 신청이든 은헹계좌 신청이든 아니면 좋은 기프트 카드 딜이든지 꼼꼼히 기록을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보너스를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나하나 클리어해나가면 좋더라고요! 그리고 오토매이션이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오토메이션을 해놔야지 나중에 신용카드, 계좌등이 엄청 많을때 슬픈 실수를 줄일 수 있는 것 같아요

    (2) 많은 여행을 다녔지만 가장 기대되는 여행은 역시 메리엇 night& flight으로 넘긴 7박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지금 계획은 하와이에서 쓰는 것인데 기대되요!!

    (3) 신용카드가 많은 관계로 잠시 쉬고 있는데 다음카드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discover it를 노리고 있습니다.

    다시한반 마일모아 주인장님 그리고 소중한 정보를 공유해주시는 많은 유저님들 감사드립니다!!!

  63. 설탕가득도너츠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제 아이는 언제쯤 아홉살이 될까요.
    9년세월, 막지만 않으면 가는거야 어렵지 않지만 그간 이 사이트가 꾸준히 정보를 모으고 회원간의 예의를 지키면서 지내 온 것에 마일모아 주인장님과 참여하신 모든 분께 존경을 보냅니다.

    1)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
    :마일모아 사이트를 자주 들락거립니다. 정보는 누구에게 열려 있지만 타이밍은 또 다른 영역이죠.

    2) 캔쿤, 이제 모두들 한번쯤은 캔쿤을 다녀 오셨을법도 하네요. 싸웨타고 하얏에서 지내는 캔쿤,,, 마모생활 잘했다 자찬한 여행입니다. ㅋ

    3) 마적질 시작하시는 분들은 비싼 연회비(아플, 시티 프레스티지,,)를 요하는 것들은 피하세요. 심리적으로 내키지도 않으실테지만요. 일단 UR 포인트 쌓기부터.. 근데 이것도 바뀐다는 말이 돌아서.. ㅠㅠ

  64. 두손모아 says:

    9주년 마일모아 축하드려요.
    1) 특별한 꿀팁은 없지만 조금씩 마일모아서 부족한 살림에 여행갈수있다는거?

    2) 이번에 UR 포인트모아서 아내랑 1살 아기랑 15년만에 한국 가게 되었습니다.

    3) 작년에 사리를 신청하지 못했는데 사리 좋은 딜이 다시 나올때가지 기다리고있습니다.

  65. Don says:

    저는 현재 샤리 카드 좋은 딜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중입니다.
    론을 받아야 할 일이 있어서 그동안 동굴에서 크레딧 관리하느라 처음에 샤리 대박 보너스를 놓치고 다음 딜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66. ilovemile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눈팅만 하다 작년 이맘때 회원가입했는데 벌써 1년이 지나다니..
    ur포인트와 사리 10만포인트 모아서 가족 5명 올해 한국여행다녀왔어요.
    이번에 남편걸로 사리 10만포인트 모으려고 들어가보니 5만포인트로 내려가서
    잉크 비지니스 카드 신청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궁금한건 ur포인트 잉크 비지니스로 트렌스퍼 가능한지,메일로 30일안에 보낸다는데
    며칠정도 걸리는지 아시는분 답변 부탁합니다.

  67. Kevin Choi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를 축하합니다~
    맨날 눈팅만하다가 축하하는 기념으로 이렇게 댓글도 다네요~ ^^
    마일모아를 알기전엔 그냥 캐쉬백이 젤 좋은줄 알았는데.. 여기와서 이글저글 읽어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마일모아 덕분에 이번에 처음으로 장인어른, 장모님 대한항공 티켓을 마일로 샀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마일모아가 더욱더 번창하고 좋은 정보많이 알려주시길~

  68. 미키조아~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이래저래 도움 많이 받았는데 앞으로는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1) 최근에 시애틀 호텔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시애틀 다운타운 호텔이 많이 비싸더라구요..근데 하야트로는 15000포인트면 다운타운에 묵을 수 있어서 꽤 좋은 딜인 것 같습니다.
    2) 저는 하야트 2박 숙박권으로 마우이에서 안다즈에 묵었던 게 기억에 남네요.
    3) 호텔카드는 매리엇, 하야트.. 그리고 최근에 IHG도 만들었는데 힐튼 계열의 카드는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69. ocean says:

    9살 생일이 된 마일모아 추카 추카드려요!!!

    마일모아를 하면서 생긴 꿀탑(이지만 어쩔땐 너무 달아서 고통이요;;)은 마모님과 마적단님들이 알려 준 정보들을 걸러내 저에게 맞는 여행지와 일정을 찾아가는 거예요. 그리고 하얏, 힐튼 다이아 달고 머물렀던 호텔들이 참 좋았어요. 그 중에서도 특히 도쿄 안다즈요.

    항상 고맙고 고맙습니다!!!

  70. 기백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오래 유지되는 좋은 커뮤니티가 되길 바랍니다!
    1) 스노우보드를 좋아해서 겨울에 있는 공휴일에 위슬러를 자주 가는편인데 휴가철이라 비싼 호텔을 포인트로 득템 할수가있습니다. SPG, Marriott 계열 호텔들을 포인트를 옮겨서 자주 씁니다.
    2) JAL 비지니스 타고 토쿄에가고 토쿄 파크하야트에서 돈 안들이고 묶을수 있었던건 포인트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3) 상황이 된다면 체이스 잉크 프리퍼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웰컴 오퍼도 오퍼지만 다른 카드 혜택이 많은거 같애요.

  71. 기백!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오래 유지되는 좋은 커뮤니티가 되길 바랍니다!
    1) 스노우보드를 좋아해서 겨울에 있는 공휴일에 위슬러를 자주 가는편인데 휴가철이라 비싼 호텔을 포인트로 득템 할수가있습니다. SPG, Marriott 계열 호텔들을 포인트를 옮겨서 자주 씁니다.
    2) JAL 비지니스 타고 토쿄에가고 토쿄 파크하야트에서 돈 안들이고 묶을수 있었던건 포인트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3) 상황이 된다면 체이스 잉크 프리퍼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웰컴 오퍼도 오퍼지만 다른 카드 혜택이 많은거 같애요.

  72. 어두운 새벽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이제 마일모아 공부한지 얼마 안 되어서 다른 분들과 나눌 꿀팁은 아직 없습니다.;
    오히려 마일모아 공부하면서 다음에 어딜 가 볼까 이제 막 연구중입니다.
    시간+돈 때문에 아직 가족여행 가 본 곳도 많지 않고, 노력해서 캔쿤가고 싶습니다.

    정보 나눠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73. 니켈 says:

    2년전 미국에 오고나서 마일모아를 알게됬는데 벌써 9주년이네요 축하드립니다!

    1) 5/24 에 스토어카드는 포함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스토어 카드 포함 5/24 였는데 사프 승인됬어요
    2) 마일모아 덕분에 대한항공 24만 모아서 한국-미국 일등석 3번 편도 탈 수 있었습니다.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3) 매리엇, 힐튼 계열 카드 생각중입니다

  74. ECJC says:

    안녕하세요. 9주년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좋은정보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마일모아를 통해 IHG 카드를 받게되었구 내년부터 무료숙박권을 어떻게 쓸지 기대됩니다 ^^
    2. ur포인트로 하와이 비행기 티켓을 발권하였습니다 기대되네용!
    3. 힐튼계열이나 능력이 된다면 아멕스플래티넘을 받고싶습니다.

    항상 고마운 마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5. Koinona says:

    마일보다 9주년 축하 합니다.
    저랑 남편이 싸웨 컴패니언 만들어서 4식구 워싱턴 디시 , 디즈니월드, 올랜도, 샌디에고, 이번 달은 뉴욕,,,다음달 라스베가스 예정.등등
    마모 아니면 정말 꿈도 못꾸었던 미국 13년차 생활이
    ,마모 시작이후 ,작년엔 비지니스 편도이지만 한번 총 2번 한국도 다녀오고. (마모전엔 한국에 캐시로 한번)
    마모 시작하길 너무 잘 했다고 ..정말 감사 드립니다.

  76. 싸랑해요마일모아 says:

    벌써 9주년 이라니 놀랄 따름입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많은 덕을 본거 같아요.
    샤프 신청하고 열심히 사용해서 한국행 왕복 티켓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IHG 카드 신청해 6만 포인트를 받은 상황인데, 8만포인트 이벤트가 얼마 전에 있어서
    체이스에 연락해서 2만 더 달라 하니 준다고 하네요.ㅎㅎㅎㅎ
    내년에 포인트와, 하루 공짜 이용 할 계획에 있습니다.어디에서 사용할 지 열심히 생각해 보려 합니다.ㅎㅎ
    내년에는 매리엇이나, 힐튼 카드 그리고, SPG 신청해 사용해 보려 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10주년, 11주년, 20주년 쭈욱~~ 함께해 주세요!!!!

  77. abuabu says:

    와 리플이 1,200개를 넘는 걸 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마일모아 사이트를 사랑해주시는 것 같네요 🙂
    1) 알뜰한 소비로 마일리지를 쌓는 것도 좋지만, 역으로 작은 것부터 절약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걸 배웠네요.
    2) 마일모아를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가기 힘든 하와이를 2번이나 다녀왔네요. 마일리지가 아니었으면 꿈도 못꿨을꺼예요.
    3) 처음 시작이라면 5/24을 염두에 두고 체이스 리저브/사파이어/프리덤부터 길게보고 차근차근 순리대로 시작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78. Heather Kim says:

    제가 마일모아를 시작한게 4년 되었는데요. 마모 5주년 때 알게 된거네요.
    마모 알고 부터 주변에서 부러워할만한 여행 많이 갔는데요.
    호놀룰루. 마우이. 밴프3번. 한국 2번. 유럽.
    꿈도 못 꿨을 코스는 뭐니뭐니해도 런던거쳐 스위스 일주일 온가족 여행입니다.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

  79. Min says:

    마모 9주년 축하 드립니다. 2012년초 마모를 알게되어서 카드를 만들기 시작했네요. 이제 마일리지를 조금 써야할 때 인거 같습니다.

    1. 체이스 사프& 사리 조합으로 20만 UR 정도 모았네요..
    2. 호텔 비용 걱정 없이 주말 식사 비용 정도로 한두 달에 한번 정도는 꼭 여행을 다니고 있어요.
    3. 아맥스 플레티넘 입니다.

  80. Ryan Kang says:

    눈팅 포함해서 4년째 애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새로운 9년, 10년 더 번창해나가길 바래요.
    팁이랄것 까지는 없고, 아이를 동반하지 않는 부담없는 여행에는 핫와이어나 프라이스라인의 블라인드 딜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몇군데 블라인드 딜 결과를 공유/추측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제가 자주사용하는 사이트 주소 남깁니다. 저는 참고로 칸쿤을 덕분에 아주 알차고 만족스럽게 다녀왔습니다. http://www.betterbidding.com/

  81. 보라지니 says:

    이번이 새번째 도전인데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포인트를 천천히 모으고 있는 중이라서 마적단으로 뚜렸한 활동이 없어서 꿀팁이야 마일모아님께서 올려주시는 것 따라 하는 중이라서 아직 거기밖에 모릅니다. 아직 포인트를 사용한 적이 없어서 그것에 관한 경험이 없네요. 하지만 카드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하면 체이스 프리덤 카드입니다. 뭐든지 처음이 중요하잖아요. 푸리덤을 잘 써야 그담에 다른 체이스 카드의 발급이 쉬워져서요

  82. Daegam says:

    늘 마모 혜택 만 봐서 염치는 없습니다만 9주년 축하드립니다. 저는 5/24에 걸려 사리 십만을 못 해서 돌아오면 꼭 한 번 해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83. TheBest says:

    안녕하세요. 마모 9주년 축하드립니다. 짧은 기간동안 알게되면서 많은 정보들을 얻게 되었는데요.. 가장 유용한 정보라고 하면 BRG라고 더 저렴한 가격의 정보를 이용해서 각 호텔들의 프라이스 매치및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을 보게 된게 가장 큰거 같았습니다. 티어 혜택도 보장된거 다 받고 포인트도 쌓이고 거기에다가 추가 할인까지 되니까 이걸 몰랐던게 그동안 아쉽네요. 정말 BRG는 최고인듯 합니다. 마일리지 이용해서 보다 풍성한 여행을 다니게 되서 정말 고맙습니다.

  84. 복순이 says:

    제 삶의 질을 높여준 마일모아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누린 마일모아의 가장 큰 혜택은 2년간 남편과 미국-일본 장거리 부부 생활을 하는 동안 미국-일본 비행 4번과 남편과 함께 그리고 때로는 한국의 가족들도 합류하여 일본 곳곳을 자유롭게 여행한 것입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남편과 떨어져 있었던 그 기간동안 조차도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고 이제는 미국에서 함께 하게 되었답니다. 늘 감사합니다. 🙂

  85. 미복이 says:

    안녕하세요 저는 와이프 덕분에 마일모아를 알게 되었고 유익한 정보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아직 호텔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데요, IHG 카드를 열어서 이미 IHG 카드가 있는 아내와 함께 1박 숙박권 두 장으로 매년 짧지만 의미있는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마일모아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86. Coffee says:

    항상 좋은 정보들 많이 얻어갑니다. 마모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아직 초보라 제가 드릴만한 꿀팁은 그동안 쌓여있는 마모의 주옥같은 정보들을 틈틈히 읽어보는것.
    2) 지난번 플로리다 여행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Amex SPG가 소소하게 좋은거 같습니다.

  87. ehdtkqorl123 says:

    마일모아의 9주년 축하드립니다. 늘 감사하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메인에서 새로 뜨는 카드 정보를 늘 유의깊게 보세요. 저도 하루에 한번씩 메인은 꼭 확인합니다!
    2. 마일모아 덕분에 아시아나 1등석 한번 타봤습니다 🙂
    3. 사파이어 리저브 계획중입니다. 참을인!!! 🙂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10주년도 기대할께요!

  88. TED says:

    벌써 9년이나 되었군요 축하합니다. 저희는 SPG 와 메리엇 의 조합으로 미국내 유럽 그리고 한국을 다니며 이싸이트에가 있다는걸 감사했네요. 제 경험으론 SPG 가 유럽에선 메리엇 보다 고급호텔들을 낮은 포인트로 지낼수 있었구요 대신 메리엇은 곳 곳 에 많은 호텔을 보유하고 있어서 꼭 가야하는 지역에 spg 가 없더라도 메리엇은 있다는… 또 두회사가 합병을 하면서 메리엇 에서 포인트를 3배로 튀겨주니 큰 부담없이 메리엇도 갈수 있고 둘중 어느 멤버쉽이든 높은 스테러스 기준으로 어느곳이든 사용 가능 예) 메리엇 골으면 spg 에서도 골드와 동급 베네핏 줌. 하지만 신용카드를 정말 페니 한장까지도 사용하며 모았지만 그리 큰 도움은 못 줬고 중간중간 마일 모아에서 얻어가는 정보로 마일 뻥튀기를 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론 spg 카드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amex는 세계 여행을 다녀보면 취급을 안하는 곳이 많아서 메리어트 체이스 비자를 써야 하는 경우도 많네요. 하지만 그래도 spg 카드가 좋은 이유는 커스터머 서비스 전화해보면 케어 자체가 다르다는걸 한번에 알수 있죠. 아멕스가 기본 카드베네핏도 좋고 친절하고 훨 좋아요. 그리고 spg는 전에 여기 글에 누가 올렸는데 연회원 피 나갈때 쯤 켄슬 핑계로 투정 부리면 한 만 포인트는 항상 받았던 듯. 벌써 이년째…그리고 생일날 갑자기 전화와서 기프트라고 5천 보인트 주고…얼마전 쉐라턴에서 불미스런 일이 있어 spg에 직접 전화해 따지니 미안타고 또 만 포인트 주고 뭐 이래저래 올해 가만히 앉아서 전화몇번에 3만정도는 그냥 받은 듯 합니다. 체이스에선 꿈도 못꾸는 일이죠.. 제경헙상. 어쨌든 제 경험은 아마 마일모아에 다 있을 듯 한 일이라 스킵합니다만 혹시라도 대박 좋은 꿀팁이 나온다면 바로 올리죠! 모두 홧팅하고 즐거운 여행 하세요.

  89. 커피중독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합니다.
    1. 게시판을 통해서 수많은 꿀팁들을 알게 되었고요.
    2. 학회 갈 때 친구들도 같이 라운지 데려갈 수 있어서 좋았고
    3. 사파이어 리저브 받고 싶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90. 고고싱 says:

    매번 좋은 정보 얻어만가고 있는 입장이지만 나눌만한 정보가 생기도록 열심히 노력해볼게요.

    1) 땡큐 포인트 에띠하드로 넘겨서 한국-체코간 편도 25610포인트로 비즈니스타고가는 팁
    2) 포인트를 털어서 가족모두 하와이여행한게 기억에남아요. 어른 5에 아이2명 마일모아가없었으면 돈을 엄청쓰게되니 계획조차못해봤을거에요. 감사합니다.
    3) 5/24를 넘겨보려 잠시 자중해보려합니다.

  91. Livehigh says:

    9주년 축하합니다.
    여기서 좋은 정보들 알고 가서 너무 좋네요.
    1) 사프 두개 열어서 12만마일을 대한항공으로 옮겼습니다.
    2) 이번에 Chase Hyatt로 2 밤 공짜로 자는게 기억에 남네요.
    3) 5/24 만드고 난 뒤에 호텔 카드들을 노리는게 좋은거 같아요.

  92. 신용바닥 says:

    9년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얼마나 큰 도움 받고 있는지 모릅니다^^ 최근에 동부에서 서부로 이사를 했는데, 국내선을 3번 타야 가는 거리였거든요~ 4인 가족 편도 항공권이 2천불 정도
    나오던데, 다행히도 모아놓았던 MR 포인트로 델타 마일 전환해서 저희 가족 모두 공짜로 타고 와서 엄청 뿌듯했습니다^^ 올해는 샤프 카드 발급 받아서 보너스 받았고, 사리 카드 10만 포인트 행사를 놓쳐서 혹시라도 다시 하지 않을까 열심히 눈팅 중이네요~ㅎㅎ

  93. 쿠니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당연한거지만 아무래도 가늘고 길게가야한다는 점 새겨듣습니다.
    2) 재작년 어머니를 미국으로 모셨던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3) 작년 대란때 신청못한 사리카드 노리고 있습니다만 과연 다시 10만 오퍼가 돌아올지..

  94. 비타민스 says:

    마모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시간날때마다 마모 챙겨보는게 좋은거 같아요.
    2)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갈때도 좋고 혼자서 어디 떠날때 마일 사용해서 좋은거 같애요.
    3) 사리 10만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95. GOEUN LEE says:

    마일모아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벌써 9주년이라니 미국에서는 훨씬 선배님이시군요.

    저는 미국생활한지 5년차에 접어드는데 작년에 마일모아를 알게되어서 무작정 따라하고 있습니다.

    아직 헷갈리는것도 많고 모르는것도 많지만 항상 마일모아에서 좋은정보 많이 얻고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일모아 화이팅!!!

  96. FROMNCTOVA says:

    9주년 축하 드립니다.

    1) 4월에 AMEX Hilton Honors Card(연회비 있음)를 신청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요, 7월
    말에 PP 카드(standard)를 받았습니다. 방문할 때 마다 돈을 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그래서 아마도 거의 쓸것 같지는 않아 보이지만) 꼭 필요할 때는 요긴하게 쓸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받은 PP카드 연회비도 대략 100불 가량 되는 것 같습니다.

    2) 2008년 마일모아 태동과 더불어 알게된 SPG AMEX 카드와 Citi AA 카드를 각종 신공을 동원한 덕분에, “니나가라”던 하와이 신혼여행을 갔습니다. 와이키키에 있는 쉐라톤 호텔에서 무료 4박, 또 호놀루루 -> 미국(CONUS) 입국까지에 필요한 2명분 비행기표를 마일모아를 통해 모든 AA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무료로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돈되는 마일리지 정보! 정말 좋네요.

    3) IHG 카드(45불로 누리는 호사) 신청해서 8만 포인트 오퍼 승인받아서 잘 쓰고 있으며, 조만간 2000불 스펜딩 채우면 10만 포인트 Matching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최근 너무 카드를 많이 만들어서, 약간의 cooling 기간을 보낸 다음, 또 달려야죠.. ㅎㅎ

    마일모아님,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와이프도 같은 마음이구요.
    마적단으로 마눌님도 곧 합류하실 예정입니다. ㅎㅎ

    늘 건강하시고.. 건승하셔요.. 감사합니다~~

  97. 마린 says:

    마모 9주년 축하드리구요.

    1) 편도로 움직일 때 마일로 가면 확실히 레비뉴 가격 보다 저렴
    2) 마일 이용시 유럽 갔다가 같은 공항에서 왕복으로 오지않고 다른 지역에서 돌아 오는 것 좋아요.
    3) 아멕스 플랫 10만 기다리고 있어요.

  98. Travel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합니다!!! 마모를 구독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크레딧카드와 포인트 세계를 알게 되었어요. 항상 감사하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
    1) 체이스 샤프를 프리덤 언니로 PC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서 연회비 내기 전에 바꿀 수 있었어요. 체이스 리저브가 있어서 샤프가 필요없게 되었는데 마모 덕분에 프리덤 언니카드로 바꾸고 잘 쓰고 있답니다!
    2) 리저브랑 SPG 사인업 포인트로 가족과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에요
    3) 필수카드는 거의 다 신청해서 앞으로는 호텔카드를 신청해볼까 해요

  99. 가는거야 says:

    9주년 추카추카!!

    2) 아껴놨던 마일 털어서 부모님 두분 비즈니스 태워드린 것!!
    3) 저도 아플 10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100. ThinkG says:

    축하드려요.
    애니벌써리 기념글도 참 많이 쓴거 같아요~
    매번 매년 감사드려요.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보통 마일당 얼마의 가치를 따지는지를 보면서 어느정도 이상의 가치를 할때 주로 사용하는 것이 마적단의 기본 자세지만 간혹 자기가 필요할때 그게 가치가 좀 떨어지더라도 사용하는 것도 괜챦은거 같아요. 마모의 ‘아끼면 X된다’ 하는 말도 있듯이 적절하게 자기 상황에 만족하면서 쓰는게 좋을꺼 같내요.

    마모를 통해 잊지 못할 여행은 너무 너무 많지만 마일이 아니고는 꿈도 못 꾸었을 듯 여행지는 2+1곳이내요.

    1. 부모님 칠순 맞이 대가족 하와이 여행. 부모님 표 부터 저희 식구 4명표. 다같이 동부로 와서 다시 부모님 한국 가시는 표까지.. 정말 택스만 내고 다 해결했었내요. 하얏에서의 최고급 스윗룸은 덤이였구여 ㅋㅋㅋ

    2. 가치 극대화의 자메이카 올인클 여행!
    정말 푹쉬고 아이들은 물론 저희 부부까지 다 같이 해피했던 여행. 거기에 있을때도 이게 꿈인지 싶을 정도 였어요….
    그리고 내년에는 칸쿤 하얏을 4박 예약했답니다(+1). 마지막 하얏 프리나잇을 보내면서… 막차달렸어요~

    마모 생일 축하드려요. 언제나 건강한 사이트를 유지해 주시는 마모님 감사드리고… happy birthday~

  101. Classics says:

    벌써 9년이나 지났다니 시간 참 빠르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마일정보 나눔 뿐 아니라 미국생활 모든 면에서 건강한 공유의 장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저는 마모인들의 도움 덕분에 유럽여행을 잘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BM시절 유럽여행에 사용했던 비용과는 비교할 수 없이 좋은 여행을 했습니다. 다시한 번 감사드리고, 저는 아플이나 사리가 다시 좋은 사인업보너스로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102. 비비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미국온지 이제 5년 반 정도 되어가는데 마모를 알고 난 후에 비행기값이며 호텔값이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1) 마모 대문글만 보기에도 엄청난 정보를 주시지만 게시판을 보니 이런저런 소소하게 할인받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Amex offer 새로운 것이 올라올 때마다 올려주셔서 보고 잘 담아서 할인받고 있습니다.

    2) 아기낳고 복직하게 되면서 아기 봐주시러 시부모님과 함께 처음으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대한항공 비지니스로 다같이 왔습니다. 그전에 이코노미로 모시다가 비지니스 타고 오니 원래 비행기에서 잘 못 주무시는 어머니가 코를 곯으시며 주무셨답니다 ㅎㅎ 며느리 칭찬 많이 받았습니다^^ 9월에 하와이 들렀다가 한국가시는 비행기까지 비지니스로 예약해놓았습니다!

    3) 5/24를 다 채워서 이번엔 Barclay Arrival+ 신청해서 인어받았습니다. $500 주는 프로모션이 꽤 길게 가고 있는 것 같고 언제 또 $400으로 내릴지 모르니 5/24 다 차신 분들은 바클레이 어떤가요? ^^

  103. 토비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는 카드정보뿐아니라 미국생활정보도 알수있어서 참 고마운 사이트에요 ㅎㅎ

    1. 몇년 지켜본결과 포인트들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조금씩 떨어지는것같아요. 아끼지말고 그때그때 사용하세요
    2. 부모님 터키여행시 제가 마일이랑 합쳐서 비행기랑 호텔 잡아드렸습니다
    3. 아멕스 개인 플래티넘 10만기다리고 있습니다 ㅠㅠ 아직 안나오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104. 제제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1)꿀팁은 없지만 게시판 통해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2)올랜도 비행기,호텔 포인트로 갔다 왔습니다.
    3)최고는 사리 카드인거 같습니다^^

  105. 감탄맨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깨알같은 정보들 및 꿀팁들 덕에 일년에 한 두 곳은 여행하고 지내고 있네요.

    1. 마적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꿀팁 중 하나는 카드에 날짜를 메모해 두는 겁니다. 일전에 마모에서 알려주신 방법인데, 저는 이게 참 유용하더군요. 마일 및 포인트를 아차 하는 사이에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을 뻔 했었는데, 그 뒤로는 카드를 받는 즉시 알려주신대로 날짜를 카드에 꼭 기록해 둡니다.
    2. 꿈도 꿀 수 없었던 여행을 이제 곧 가려고 해요. UR 포인트로 겨울에 하와이행 여행을 끊었습니다. 와이프와 꼭 같이 가 보려고 했었는데, 마모에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UR 포인트 사용해 꿈같은 하와이 여행을 해 보려구요! 저희는 마후이 섬으로 들어가서 호놀루루에서 나오는 일정을 짰는데,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3. 아직 Chase Southwest 카드들을 못 받았는데, 5/24 풀리는대로 Southwest 카드를 노려볼까 합니다. 그리고 완소 Alaska 카드에 대한 좋은 설명도 많이 들어서 기회가 되는대로 신청해 보려고 합니다.

  106. 여유롭게 says:

    마일모아가 벌써 9살이 됐군요..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마모님 그리고 마적단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 꿀팁이랄건 없지만.. 매일매일 게시판 글들을 정독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매일 아주 유용한 정보들을 많은 분들이 나눠주시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얼마전 저희 다섯가족이 2주 유럽여행을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금액에 다녀왔습니다. 항공과 숙소가 마일과 포인트로 해결되니 현지에서 들어가는 비용만 지불하면 되더라구요. 여행 다녀와서 토탈 금액 계산하면서 금액이 너무 말도 안되게 낮아서 빼먹은거 없는지 확인 또 확인을 했네요.
    3)마적질을 시작한지는 좀 되었구요, 웬만한 카드는 다 보유하거나 해본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처닝을 한번도 안해봤는데… 한번 시도해볼까 생각중입니다.

  107. 트니튼 says:

    9년 동안 꾸준히 정보를 전해주지 않으셨다면 저같은 병아리 삐약삐약 신입도 없었겠지요 ㅎㅎ 9주년 축하드립니다!

    한국서 뼈를 묻겠다던 ㅋㅋㅋ 미국인 신랑의 변절(?)로 이민와서 살고 있는데, 더 일찍 알지 못한 것이 슬플 따름입니다 ㅜㅜ
    미국인도 모르는 정보가 여기있네요 하하! 신랑보다 나은 크레딧 만들어 친정 부모님 뵈러 한국 자주 나가는게 소박한 꿈이여요 🙂

    마일모아 이제 막 알게되어서 첫 카드 만들고 기다리는 중인데, 크레딧 좀 쌓이면 다음 카드로 페이스 프리덤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108. 분매리 says:

    항상 마일모아에서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9주년을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유익한 사이트가 되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달 그동안 쌓았던 마일로 한국을 다녀오게 됐습니다.
    와이프하고 비지니스로 다녀오는 일정입니다.
    마일모아가 아니었으면 꿈도 못꿨을 비지니스 좌석을..

    요즘은 호텔 마일리지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IHG 로 시작했습니다 ^^

    늘 감사드리고, 이번에는 당첨의 기쁨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항상 화이팅 하십시요 ~

  109. 하늘바다 says:

    올해 회원가입을 성공하고 나서 열심히 더 활동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눈팅회원입니닷!
    2년전에 프리덤을 만들고 그 이후에는 학업에 정신이 없어 제대로 마적질을 하지 않았는데, 올해 사리 100k 프로모션을 계기로 달리고 있습니다. UR 200K로 여행계획을 아내에게 얘기하니 신기해 합니다. IHG 아멕스델타 스펜딩중이구요, 제아내는 ITIN 으로 아멕스PRG성공했네요 (드디어 아내를 설득하는데 성공했네요!).

    다음카드는 제 아내는 언니카드 또는 사프, 저는 체이스 카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5/24를 채울계획입니다 (호텔카드생각중이예요).
    스펜딩계획을 잘 세우면서 아내와 함께 계획적인 마적질을 할 계획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마일로 가족여행해보고 싶네요!~

  110. 윌리엄K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마적 활동 중에서 미국 생활 관련 글들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고, 궁금한 사항도 물어볼 수 있어서 큰 힘이 됩니다.
    이번 여름에 한국 방문은 열심히 모아둔 마일로 다녀왔습니다. 덕분에 3명분 비행기 값을 save 할 수 있었습니다. ^^
    전 호텔 카드 중 ihg 카드 신청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호텔 카드가 나름 여행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두들 대박 나세요~!

  111. 둥이파파70 says: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도 미국온지 4년째가 되네요. 소개로 알게 된 마모를 통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덛분에 카드도 많이 만들고 마일도 많이 모았네요. 이제 정리를 해야할듯..IHG와 리저브 정도 유지하고 나머지는 취소하려구 합니다..리저브에 포인트로 항공권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구요..항상 눈팅만 해서 미안한 마음도 많이 있네요..이젠 새로 이민 오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마모를 소개해줍니다..영원한 마모가 되길 기원합니다…

  112. Heechul Yun says: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저만의 꿀팁이라 하면 마일리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라는 점? 포인트에 너무 연연하다 보면 오히려 더 중요한 걸 놓치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마일리지의 가장 큰 덕을 보았던건 저희 아버지의 응급 심장 수술 때문에 한국에 급하게 가야하는데 당장 필요한 티켓을 큰 부담 없이 구할수 있었다는 점이었네요.
    다음 카드로는 IHG 카드 노리고 있고요. 아직 마음의 준비는 안되었지만 조만간 보려구요. 그럼 늘 고맙습니다!

  113. kurh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10주년 갑시다!

    1. 저 같은 초보에게 팁이라면 게시판 열심히 읽어보는거에요
    2. 거의 없는 경험이지만 그래도 하나 꼽자면 1박에 천불 넘어가는 뉴욕파크하얏에서 자 본게 기억에 남네요
    3. 사리 만들고 싶습니다

  114. 철이네 says:

    마일모아 사이트의 9살 생일을 축하합니다.
    샤프를 시작으로 카드를 만들기 시작한지도 벌써 6년이 넘었는데, 마일모아에 올라온 수많은 여행지중 가본곳은 정말 양손에 꼽을 정도네요. 멀리 유명한 휴양지가서 초특급호텔에 가는건 못해봤지만, 가까운 샌디에이고나 카멜의 하얏에서 좋은 뷰를 보면서 라운지에서 아침을 먹는건 마일리지로만 가능했던 여행이구요. 크리스마스에 앰트랙 침대칸타고 오레곤 놀러 갔던건 저녁, 아침, 점심까지 모두 공짜로 잘 먹었던 인상깊은 여행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4가족이 모두 비즈타고 태평양 건넜던게 최고의 여행이구요.
    요즘 마일리지 혜택이 많이 줄어들고 마일리지 발권이 힘들어져서, 올해는 호텔카드에 주력했습니다. 체이스에서 하얏 숙박권 받고, 시티에서 힐튼숙박권, 아멕스에서 힐튼 포인트 받아서, 올 겨울이나 내년 봄에라도 휴양지 한번 가보고 싶어요.

  115. 바다같은 says:

    9주년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언 마모를 알게된지 벌써 3년정도 된거같네요..
    그동안 정말 마모덕분에 꿈도 꿀 수 없던 여행을 많이 다녔네요.

    가족들이 많아서 럭셔리한 여행은 다니지 못하였지만, 항상 여행갈때 비행기, 호텔 경비는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네요.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리 포인트를 넘겨서 쓰기보다는 1.5배로 리딤해서 사용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그건 물론 아직 비즈나 일등석을 꿈구지 않아서 그렇지만..^^;

    지금 집을 클로징 하고있어서 당분간 카드 계획은 없지만 아마도 다음카드는 하얏이 될꺼같습니다.

    항상 좋은정보 올려주시는 마모님 그리고 마모 가족분들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116. AirJordan says:

    1) 마일게임 하면서 항상 조심할것은 과소비를 조심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신용카드가 나도 모르게 과소비 하게 하는 측면이 있어서 스펜딩 방법에 대한 연구를 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2) 지금까지 자잘하게 라운지, 호텔, 항공사에서 한 티어 높게 대접 받은게 사실 소소 하지만 좋은것 같습니다 3) 다음은 BOA 에서 나오는 프리미엄 카드를 노리고 있습니다.

  117. SC says: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 마일모아를 통해 항상 좋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
    2) 얼마전 부산 파크 하얏트를 체이스 하얏트 카드로 이용하였는데
    (원래 뉴욕에서 2박을 하려 했는데요.. )
    원래 체크 아웃이 12시인데 이 카드 보유시 2시에 체크아웃해도 된다고 하여 편하게 지냈습니다 ^^ 또한 카드 가입시 나오는 보너스를 통한 파크하얏트 뉴욕 2박 예약시.. 홈페이지에 뉴욕 파크하얏트가 안나오던데 (제 경험상) 하얏트 카드 뒤에 있는 전화로 예약 신청시 잡아줍니다 ^^
    3) IHG 카드를 신청하였는데 아직 펜딩중이네요~ 샤프, 리저브, 프리덤, BA, 하얏트, 아멕스 SPG, delta 보유중인데 대부분 2년전에 신청하여 5/24 규정은 피했다고 생각했는데.. 며칠후에 전화해볼생각입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더 번창하세요 ^^

  118. 파즈 says:

    벌써 9살이군요. 축하드립니다!
    1) 가장 중요한 꿀팁은 자주 들어와서 확인하고 굿딜 있을때 빨리 참여하는거 아닐까요 ㅎㅎ
    2) 마모 아니였으면 제가 일등석타고 한국갈수가 없었을껍니다
    3) 5/24 때문에 동굴속에 있는지라 딱히 생각하고 있는 카드가 없습니다 ㅠㅠ 524 풀리면 IHG나 만들어볼까 하네요 ㅎㅎ

  119. 곰장수 says:

    이곳을 안지 이제 거의 4년이 다되어가네요. 여기서 많은것을 배웁니다.

    1) 타이밍과 끈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
    2) 매년 아이들 봄방학을 그냥 집에서 안보내게 되어서 그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
    3) 막 다녀온 여름휴가를위해 최근 많이 달려서 당분간은 관망하며 지낼려고 합니다.
    담엔 체이스 비지니스 프리퍼드를 노립니다.

  120. Maza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 축하합니다!

    1) 1년에 두번, 6개월 기준으로 저랑 와이프 둘이서 카드 만들면, 1년에 최소 두번, 여행할 항공+숙박 포인트가 나옵니다. 또 하나의 장점, 6개월 기준으로 발급하면, 연회비 나오는 카드 취소할 때도 비교적 쉽게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5/24 룰에 따른 카드 관리하기가 용이하네요~!
    2) 제 와이프가 일란성 쌍둥이인데, 올해 초 마일과 포인트를 이용, 처형을 초대 해서 뉴욕 시내를 함께 활보했죠. 여행 몇일 전 급하게 비행기표를 구하느라, 엄청난 마일리지를 썼는데, 마일리지가 없었으면 불가능한 여행 일정이었죠. 와이프한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여행이었다고 하네요^^

    다시 한번 9돌 생일 축하 드리구요, 앞으로도 쭉쭉 계속 번창하는 모습 지켜보겠습니다!

  121. Chad says:

    안녕하세요! 작년에 유학가서 마적질 시작한 지 1년된 대학원생입니다.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려요!!

    1) 제가 생각하는 꿀팁은 팁보다는 주의사항인데, 마일리지가 공짜라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2) 아직은 열심히 적립중이라 사용은 안 했는데, 사인업 보너스나 리워드 받을 때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3) 1년 사이 3개를 만들었는데, 이제 슬슬 체사프를 노려보려고요!

    감사합니다!

  122. FlowerGarden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UR을 댄공으로 옮기면서 배운것은 24시간내 한번밖에 못옮긴다는것이였습니다.
    예약후 결재마감시간 하루전에 마일을 옮겨서 결재를 시도했다가 24시간내 한번 룰이 있어 난감했는데 상황설명하니 예약 마감시간을 늘려주도군요.
    2. 마모를 시작한지 일년이 되어가는데, 덕분에 장인 장모님 성수기 댄공 비지니스로 모실수 있었고 연말에는 부모님을 비수기 비지니스, 퍼스트로 예약해둔 상황입니다. 여지껏 대략 UR 60만, MR 18만, SPG 9만을 모았네요.
    3. 사프를 노리고 있습니다.

    집단지성 마모식구 모두에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123. salhary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년 전부터 시작한 마적질 덕분에 그 사이 여행을
    종종 다닐 수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저는 과한 욕심을 내지 않고 감사한 마음으로 마적질을 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마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적잖게 많은 거 같아서요.
    사실 마일이 없었다면 지금까지 여유로운 여행은 해보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2) 마일모아 덕분에 한국에 한번 다녀왔구요, 플로리다 여행 2번, 서부 여행 1번 다녀왔구요.
    그외에도 숙소에 대한 부담 없이 동부 곳곳을 다녀왔네요^^ 조만간 서부 여행을 또 다녀
    올 예정이구요~ 가을에는 캔쿤, 그리고 내년 봄쯤에는 하와이를 또 다녀 올 예정입니다!!
    3) 아멕스 플랫(10만)을 꼭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작년 대란때 만들 수 있었는데 아쉽게
    놓쳐서요~ 감사합니다!!

  124. 랑이 아빠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해요.

    1. 마일모아를 통해 배운 것은 좋은 오퍼는 늘 돌고 돈다는 것입니다. 성급하게 카드 신청하기보다 좋은 오퍼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2. 마일모아 덕분에 아이 출산 후 장모님이 한국에서 오시는데 비행기표를 준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마일 부자가 아니라서 비즈니스석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고 감사했습니다.

    3. 제가 앞으로 신청하고 싶은 카드는 사프하고 리저브 카드입니다. 5/24 때문에 동굴생활 중에 있습니다. ^^

    마일모아가 있어 휴가가 풍요로워졌습니다. 감사드립니다.

  125. sujungKim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사이트 초보자 입니다.
    이제 막 소셜 만들어서 마일모아 사이트 보고 시큐어드 카드 만든 후, 한달째 쓰고 갚고 쓰고 갚고 하고있어요 ㅎㅎ
    생활에 큰 도움 되는 사이트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구요.
    9살 생일 축하해요! ^^

  126. Lumen says:

    안녕하세요. 먼저 마일모아가 9살이 된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미국에 오면서 마적질을 제대로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마일모아에서 계속 공부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두번째로 신청하는 크레딧카드인데 바로 체이스 사프를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번주 토요일에 신청했으니 이제 비지니스 데이로는 5일됐네요. 아마 다음주 월욜이나 화욜에 결과가 나올듯 싶네요.
    현재 마일모아에서 열심히 공부 중인데 하면 할수록 모르는것이 늘어나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마일모아를 통해서 마적질을 배워 카드사의 포인트를 몰래 줍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127. 네모냥 says:

    어느새 9주년 맞이하게 되신것 축하드립니다!!

    1) 마적단이 되어서 배운것이랄까, 좋다고 느꼈던 점은 게시판에서의 매너라고나 할까요. 서로 다름을 인정하면서도 토론하는 모습들이 때로는 찌뿌리게 하는 댓글들이 종종 섞여 있는것을 타파할 정도로 건전한 문화인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으며 나만의 페이스가 중요하다는 것, 모두가 유나크 하다는 점을 카드를 튱해서도 배우게 되네요.

    2) 덕분에 모르던 어행지도 알게 되고 생소한 곳도 갈수 있갰구나 느끼게 되었던 것입니다. 꼭 마일이나 포인트가 아니더라도 좋은팁을 많이 알려주서서 좋은 여행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1번문제 답인거 같긴 합니다만ㅎ) 덕분에 부모님께 비지니스 태워드린 것이 너무나 감사한 일로 남아있습니다. 앞으로는 마일뿐아니라 레비뉴로도 부담없이 모시게 되길 바랍니다 🙂

    항상 좋은 건전한 커뮤니티를 이끌어 주시는 마일모아 님 및 모든분들게 감사하며 좋은하루 되세요!

  128. 왕신용 says:

    안녕하세요. 마일모아의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9년 중에 제가 함께한 날들은 3년 가까이 되는 듯 합니다. 진죽에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마적단이 되고나서 UR을 집중적으로 모았고 호텔은 별로라고만 생각했는데 최근에 인터콘티넨탈에서 숙박을 하고 나서 역시나 쭉~ 가져가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작은 글 하나하나가 다 뼈가되고 살이 되는 글들입니다.

    게다가 마일로 멕시코로 직항으로 다녀오는 큰 수확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지요. 다들 돈 때문에 멕시코에서 경유하다가 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셧는데 가족 모두 마일 덕분에 직항의 즐거움을 누릴때 마일모아의 위대함을 알게되었답니다.

    마일모아와 늘 행복한 하루 하루 되시길 바래요.
    축하합니다.

  129. 갈무리 says:

    1)가늘고 길게
    2) 추수감사절연휴에 그동안 모은 AA 마일리지로 7식구 왕복비행기편 해결했네요~~
    3) Chase IHG (100,000 포인트)카드 노려봅니다.
    마모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30. 료마s says:

    마모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1년쯤에 가입해서 정말 많은 정보 공유하고 지냈던것 같습니다. 덕분에 많은 추억들 쌓을 수 있었구요.
    1. 체이스 사프,사리, 및 잉크 둘 조합으로 부부가 40만 UR 정도 모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는 대부분 하얏으로 포인트를 넘겨 사용하고 가끔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사용했네요..
    2. 최근 시카고 여행에 호텔 (Hyatt Regency Club Room) 및 항공, 택시비 등등 음식 제외 모든 비용을 마일리지및 사리 크레딧으로 해결했습니다.
    3. 다음에는 CHASE IHG 8만 (10만 매치요청 해야겠죠) 노리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131. Thuram says:

    1) 꿀팁이라기 보다 마일리지를 이용한 여행이든 레비뉴든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마일은 모으는 것보다 쓰는 것이 훨씬 어려운 만큼.. 미리 계획한다면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으니깐요..
    2) 저희 딸이 태어났을 때 장모님께서 한국에서 오셔서 1달간 봐주셨는데, 대한항공 1등석으로 모신 것이 가장 먼저 떠어르네요..
    3) 저는 잉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이사님의 압박상 비즈의 세계에 첫발을 내딛을려고요..

    9년 동안 마일모아를 통해서 여러 사람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그런 경험을 많이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혜택을 보실 수 있음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32. Nana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 늘 좋은 정보 넘 많이 받아가고 있어서 감사드려요. 저는 지금까지는 사리가 최고인 것 같네요. 연회비가 비싸지만 혜택이 많고 레스토랑/여행에서 3포인트씩 팍팍 쌓이는게 ㅎㅎㅎ 그리고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카드 욕심으로 무리하게 스펜딩하는 건 안좋은 것 같아요. 천천히 계획세워서 가늘고 길게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133. 프로셀 says:

    뭔가 복권 같은 두근거림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살짝 발을 담궈 봅니다 ㅋ

    1) 꿀팁이라 하면 역시 마일은 모으는 것 보다 쓰는 게 어려운 게임이니.. 미리 대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거에 맞춰서 모으면 더 여유 있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또 하나는, 카드 뒤 서명란 쪽에 포스트잇을 하나 붙여서 어떤 카테고리에 2, 3배 마일/포인트를 주는 지 적어놓으면 더 도움이 될테구요. 테이프로 마무리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ㅋ
    2) 파크 하얏 도쿄 스윗에서 지낸 기억이 잊혀지지 않네요. 다이아 혜택으로 받은 공짜 해피아워두요. 그 날 하루 동안 못해도 $1500은 넘게 쓴 것 같네요. 물론 돈은 하나도 안 들었지요.
    3) 이제 막 마적질을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저는 사프 처닝을 제일 기다리고 있네요 ㅋ

  134. 리자몽 says:

    아직 짬이 부족한 초보라 잘은 모르지만 마일모아 좌우명대로 가늘고 길게 가는게 제일 중요한 팁이 아닐까요 ㅎㅎ 다음 카드는 체사프를 노리고 있는데 스펜딩이 엄두가 안나네요.

  135. 양파37 says:

    마일모아 생일을 축하합니다~ 항상 좋은정보들 잘 보고 공부하고있어요 ㅎㅎ
    1)꿀팁은 마일리지를 모으게된거 자체가 꿀팁같아요. 사실 별로 쓸일없단 생각에 비행기타고나도 마일 잘 안모았었거든요 ㅎㅎ 근데 카드 만들고 마일을 모아서 여행도 가고 호텔도 예약하고 그런게 저같은 초보마적단에게 큰 꿀팁이 되었습니당~
    2) 마일을 모으기 시작하면서 마일로 다녀온여행중엔 아루바가 좋았어요 ㅎ 사실 초보라 목표하는곳은 더 많은데 일단은 아루바 다녀왔어요 캐리비안에 첨 가본거이기도 해서 힐링도 되고 정말 좋았습니다:)
    3) 저는 아무래도 사파이어 리저브가 목표입니다 ㅎㅎ 여러가지 혜택도 많고 보너스도 크구요~ 혜택이 더 줄기전에 사리를 만들고 싶어요 ㅋㅋ

  136. 제비꽃 says:

    1) 저는 진작에 5/24를 채웠기에.. 클래식으로 AA 마일을 카드로 모으고 있습니다! jal이 취항하는 도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정말 고려해보실만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BA웹사이트에서 한땀한땀.. 표를 찾아야하는 어려움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모으기 쉽고 (시티, 바클레이..등의 옵션이 다른 항공사들보다 많다고 생각해요) jal 표는 꽤 많이 나오는 편이라서 1년 동안 두 번이나!! jal biz를 탑승했습니다.

    2) 위의 jal 비즈니스 탑승과 하야트 방돔 투숙입니다. 위치와 방 너무 좋았어요ㅜㅜ 돈으로도 예약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3) 다음 발급은 힐튼이나 아멕스플랏을 노리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카드 원추 ㅜㅜ

  137. 페페 says:

    9주년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아직 학생 신분이라 경제적으로 넉넉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마일모아 덕분에 여러 곳을 여행 다닐 수 있었습니다 ㅠㅠ 항상 감사하게 생각드립니다.

    1) 꿀팁은 제가 여기서 얻어가는 게 꿀팁이구요, 제가 가진 꿀팁은 없네요. 마일모아님 올려주시는 포스팅 열심히 따라가면서 마일을 차곡차곡 모음과 동시에 빠르게 소진하는 것이 꿀팁 아닌가 싶네요 ^^
    2) 와이프 비지니스로 한국 보내준 게 가장 보람되네요~
    3) 현재로서는 IHG 좋아보이던데요~

  138. JJ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게시판 모든 글이 꿀팁이 아닌가 합니다.
    2) 아직 너무 바쁘고 안정되지 못해서 (언제나 안정될런지…….) 마일을 잘 활용 못했는데 그래도 부모님 일등석 한 번씩 태워드려서 뿌듯합니다.
    3) 사리 10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139. 동동대장 says:

    마일모아 덕분에 우리 가족 알차게 마일들을 끌어모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9주년이라니 시간이 빠르네요.올해 휴가에도 한국 방문해서 새로생긴 힐튼부산에서 숙박을 할까 합니다!
    늘 많은 유용한 고급정보 감사드리며, 복받으실꺼에요!!ㅎㅎ
    감사합니다.

  140. Amazinggrace says:

    1)저는 마일리지 입성후 매년 휴가비를 많이 아끼고 있어요. 너무 감사해요. 마일리지와 호텔보너스 포인트로 매년 항상 휴가를 엄청 세이브하고 있어요

    2) 작년 샌프란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사시 돈을 들여가면 비행기표부터 호텔값 까지 너무 비싸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지만.
    Citi카드로 모은 AA마일을 이용해서 한명당 1500불이던 티켓을 달랑 10불정도 주고 예매했어요.
    호텔도 IHG카드와 메리어트카드를 이요해 다운타운안에 공짜로 3박동안 묵었구요. 정말 한 3600불정도는 세이빙했어요. 너무 감사했죠~

    3)저는 IHG카드 추천드려요. 검색해보니 네덜란드 한 호텔은 하루에 500-600불정도 하는 데도 20-30불정도만 내면 매년 주는 숙박권으로 머물수 있더라구요. 진짜 유용하게 쓸수있는 카드 연회비 저렴하구요.

    9주년 축하드립니다~~

  141. Andy says:

    1. 마일리지나 호텔카드를 통해 휴가를 이용하려면 잘 계획을 세우신 후 카드마다 가계지출을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보너스 스펜딩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겹치지 않게 하고 또한 떄로는 더 좋은 오퍼가 나오기 때문에 기다렸다 카드를 신청하심이 좋을 거 같아요.

    2. aa마일 이용해서 한국을 다녀오게 됫어요. 비싼 한국표를 마일리지 구매해서 감사

    3. 저는 IHG카드 추천이요 연회비 저렴한편이지만 아주 비싼 호텔에서도 머물수 있어요.

    감사해요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 부탁드려요

  142. Mar says:

    쌩 축!!!

    1. 저도 아직 배울게 너무 많아요 ㅠㅠ
    2. 사리로 받은 포인트로 내년에 한국갈 생각하니 너무 기대되요.

    항상 감사합니다

  143. 팰리 says:

    9번째 생일 축하합니다.
    마일모아에서 꿀팀을 얻어가며 미국 생활을 해온지도 벌써 3년 4월째, 발급 받은 카드만 7~8장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리저브 가입시 받은 사인업 보너스와 Hayatt 카드로 유럽 여행을 잘 다녀왔습니다. 여기 마일모아에서 미국의 신용카드에서 누릴 수 있는 사인업보너스와 각종 혜택에 대한 정보를 잘 활용하면, 마일리지로 항공권과 호텔예약은 훌륭히 마치고 즐거운 가족여행이 가능하겠습니다.
    당분간은 Chase 계열 카드는 발급을 못받는 관계로 다른 호텔 계열 카드를 노려봅니다.

  144. 라이트닝 says:

    벌써 9주년이 되었군요.

    1) 분기별로 보너스를 주는 경우에는 사용할때 까먹기가 쉬운데, 포스트잇 접착부분 정도 사이즈로 카테고리 써서 붙여놓으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2) Charles Schwab Debit 카드는 세계 어디서 사용해도 수수료가 없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 Forex 없는 프리미엄 카드 중에 하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145. 돼지저금통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합니다!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네요. 마일모아를 알게된지도 벌써 4년이 넘은 것 같은데 마일은 모으는 것보다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다음 카드로 노리고 있는 것은 체이스 하얏트입니다.

  146. 셔니보이 says:

    9주년 너무 축하드립니다. 지난 5년간 매일같이 들어오면서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마일모아.
    앞으로도 번창하시고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1. 제 꿀팁이라고 할것까진 없는데.. 여기 마일모아는 마일 고수뿐만아니라 전 분야에 고수들이 숨어있기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검색했을때 없는게 없어요! 뭐 하나를 하더라고 꼭 여기를 거처가시길 바랍니다.
    2. 몇번 우려먹는 얘기지만, 하와이 와이키키 하얏 레전씨에서 어마어마한 스위트룸에서 잤던것과, 시카고 파크하얏에서 스윗트룸.. 평생 그런데 못가볼뻔했는데 마일모아덕분에 가게되었죠
    3. 저는 지금 Barclay arrival 보고 있씁니다. 아마 오늘 신청할꺼 같아요 ㅎㅎ

  147. Wolverine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마모님 덕분에 많은 혜택을 받으면서 지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물건을 살때는 Extended Warranty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로 결제합니다.

    2. 하와이, 캐나다 밴프, 몬트리올, 퀘백, 뉴욕, 플로리다, 샌프란시스코, 토론토, 시카고, LA 등등 호텔과 비행기를 해결하면서 여행할 수 있어습니다.^^

    3. 매리엇과 힐튼 호텔카드 위주로 신청할 예정입니다.

  148. jinsunmi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제가 마모를 안지는 5년 정도 됐구요,
    덕분에 환갑이 되는 남편과 독립돼 집나간 아이들과 모처럼
    회갑여행을 칸쿤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남편이 동굴다이빙을 해보고 싶어해서요….
    메리엇 카드를 받고 싶은데, 5/24에 걸려서 당분간 동굴에
    들어가려구요…

  149. 호섭이 says:

    9년 생일 맞게 된 마일모아 블로그 축하드립니다. 🙂 저는 작년부터 가입해서 이것저것 보면서
    배워가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배워가야할 것들이 많네요!

    1. 예전에 렌트카를 빌리면서 차 앞유리에 조그만 크랙이 있어서 마음속으로 놀랬던 적이 있습니다. 분명히 체크인 할떄에는 없었는데, 갑자기 어찌해야하나 싶었는데, 렌트카 비용 결재한 아멕스 카드에 렌트카 보험서비스가 포함되어있어서 너무나 마음 편하게 반납할 수 있었습니다. 꼭 렌트카 이용시, 해당 서비스가 있는지 꼭 체크하세요.

    2. 이곳 중부에서 저렴하게 비행기 갈 수 있었던 하와이 여행이 기억에 남네요. 에어프랑스 (flying blue) 마일리지로 가서, 호텔비용도 호텔카드로 거의 모두 해결할 수 있었던 것에 너무나 좋았습니다. 5박 6일간 실제 비용 지출한거 보면 렌트비가 가장 비중이 컸었지요. 태교여행으로 갔다온거라 더욱 좋았습니다.

    3. 저는 다음번에 노릴 카드는 마지막 열차를 타야할 SPG 카드 입니다. 이번에 만들어서 꼭 매리어트의 날고자고 프로그램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150. BBB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너무 많은 정보와 혜택을 받아 간 것 같습니다.
    1. citi price rewind 기능있는 카드들이 생각보다 좋더라고요. 그 동안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돌려 받았네요 (저는 주로 citi AA 사용)
    2. 파크 하얏은 신용카드로 받은 숙박권 아니였으면, 제 돈내고는 절대 못 갔을 호텔이였을 것 같네요 ㅎㅎ (chase hyatt)
    3. 좀 쉬어야 할 타이밍이 아닌가 싶네요. paypal my cash카드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는게 막혀서, 스펜딩 채우는게 이제는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151. 1stwizard says:

    9주년 축하합니다!
    1. 꿀팁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알래스카항공으로 케세이 퍼시픽 시카고-홍콩-인천 프리미엄 이코노미 발권했는데 시카고-홍콩은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있지만 홍콩-인천 구간은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없어서 비즈니스로 승급된적이 있습니다. 시스템 글리치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우등고속이나마 비즈니스를 누려볼수 있었네요.
    2. 이번에 하와이 힐튼 서패스 2장 + 페어몬트 막차 6천불 스팬딩 + 하얏트 Annual Award 합해서 하와이 일주일 무료숙박 예정입니다. ㅎㅎ 가족여행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크레딧 히스토리를 위해서는 연회비 없는 카드가 길게 가져가기 좋은데 Fifth Third Bank의 Trio 카드 괜찮은거 같습니다. 해외수수료 면제, 식당 3% 캐시백, 2% cash back rewards on gas and at grocery and drug stores, up to $1,500 spend per quarter, 기타 1% 캐시백 + Wells Fargo와 달리 시민권자가 아니어도 신청가능한 카드중에서 그나마 괜찮은 휴대폰 보험 ($50 Deductable, $200 보상)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보험만 보면 다른 카드도 있는데 다른거랑 종합적으로 쓰기에는 이게 낫네요.

    • 1stwizard says:

      Wells Fargo 카드는 시민권이나 영주권 없으면 Secured 밖에 지원이 안되는게 문제입니다. ㅡㅡ

  152. Motivator says:

    마일모아 9년째 생일 축하드려요, 남편 따라 가입 해서 좋은 카드 만들어서 즐거운 여행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초보라서 여러 가지 팁 드릴 건 없고, 최근에 자칭 마적단이라는 남편이 IHG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초보분들께도 아마 그 카드를 추천해드리면 어떨까 싶어요.

    마일모아 생일 축하드려요!

  153. CHASE says:

    19주년축하합니다

    1.아무래도 가장 큰팁은 체이스 사파이어 트랜스퍼 신공이죠. 그걸로 항공료,호텔비등등 많이 잘 이용했습니다. 아직도 쓰고 계속 쓸 예정입니다.
    2. 지금 베가스에 와있습니다. 아멕스 spg로 괜찮은 호텔 Four Points Sheraton에서 주말에 오직 6000 포인트로만 지내고 있습니다. 참 착한 녀석이네요.
    3. 전 하야트 체이스 카드 추천합니다. 지금은 포인트 제로 바뀌었지만, 그래도 아주 유용하게 하얏트 호텔 좋아하시는분은 한국,일본,뉴욕,파리에서 쓰시면 괜찮은것같습니다. 포인트로 바뀌어서 시카고 같은 포인트가 낮은곳에서 몇박 엑스트라로 사용할수있는장점ㄷ 있구요.

  154. yangyang says:

    축하드립니다. 마적생활 이제 4년차지만, 저는 이정도 수준으로 계속 머물듯 싶네요.

    1) 아직 꿀팁을 제공할 수준은 안되는것 같고…
    2) 마모덕에 몇년동안 벼르던 칸쿤을 드디어 이번여름에 다녀왔습니다.
    언제 다시 갈수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3) 5/24 끝나면 다시 UR point를 받을수 있는 카드들을 노리고 있습니다.
    내년 여름 한국방문을 위하여..

  155. haya says:

    축하드립니다.
    저는 최근에 마일모아를 알게되어서 마일모아에서 얻은 정보로 Hyatt 카드를 발부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156. 나에게도 행운이 says:

    마일모아의 아홉 돌을 축하합니다!!!

    유학생활 하면서 알게 된 마적질인데 특히 휴가철에 빛을 발하는 거 같습니다.
    1) 마적활동을 통해서 알게된 꿀팁 중에 우리는 마적질 하면서 주로 마일을 모으는 것에만 집중하지만 각각의 신용카드가 가지고 있는 혜택도 한 번씩 읽고 숙지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아멕스 SPG PURCHASE PROTECTION 혜택은 가전 제품 살 때도 좋고 온라인으로 거래를 할때도 아주 좋습니다. Citi card의 내가 산 물건의 최저 가격을 찾아서 리임버스 해주는 기능도 괜춘합니다.
    2) 유학 생활중에 마일 포인트로 한국을 몇번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경제적으로 빠듯한 유학생활인데 마일모마가 아이었으면 생각도 못했겠지요.
    3) 예전에 열었다가 닫는 샤프카드를 다시 발급 받으려고 생각 중입니다.

    마일모아 아홉 돌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157. JK-B says:

    마일모아 9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1. 항상 포인트를 많이 적립해주는 카드를 찾아 물건을 결제합니다.
    2. 하와이를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3. 사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158. 무한비행 says:

    마일모아 사이트의 9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1) 프리덤이나 아멕스의 그로서리 카테고리 많이 적립해주는 카드 사용시 제가 주로가는 한인마트의 기프트카드를 미리 사둡니다. 많이 사면 할인도 조금 해주고 해서요. 그리고 일년 내내 사용합니다.

    2) 큰 여행을 가본것은 아니지만 마일리지 아니면 비즈니스 타보기는 힘들어서 매번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3) 5/24 크게 넘겼기에, 아멕스 플랫 십만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159. bose헤드폰은내꺼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마적질을 한지 4년 정도 된것 같은데, 1) 체이스 프리덤이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쓰면서도, 가장 많이 혜택을 본 카드인것 같습니다. 2) 신혼여행 갈때 비행기와 호텔을 모아놓은 마일로 공짜로 다녀왔을때의 행복감은 더 컸던 것 같습니다. 3) 지금은 체이스 5/24룰 때문에 아플을 열심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160. 나무나무 says: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해보면 생각없이 만들었던 Fairmont카드가 정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50불 조식쿠폰에 업그레이드 쿠폰을 사용해서 Boston Fairmont Copley Plaza 에서 당시 살던 아파트보다 큰 스위트룸에서 가족과 함께 머물렀던 기억이 오래 남네요. 마모를 몰랐다면 불가능한 추억인것 같습니다.

  161. 베스틴카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에는 시간과 돈이 없어 여행을 못한다는 핑계를 지닌 자영업자였는데
    이제는 포인트가 넉넉하니 시간이 없어 잘 못다니네요.

    하지만 그래도 마일이 이끄는 삶으로 새로운 도시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제가 느끼는 대박 상품은 카드 두장으로 만드는 southwest companion 입니다.
    거기에 SPG, IHG 카드나 힐튼카드 한둘 하면 계절별 바람쐬러 다니기에는 그만입니다.

  162. soojeong woo says:

    저두 열심히 쓰고 보니 8주년 이벤트 댓글이었어요. ㅎㅎ
    다시 열심히 써보아용…

    항상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고맙구요.
    생일 진심 축하해용…

    신용카드는 그냥 쓰고 페이만 잘 하면 된다는 제가 요즘은 카드도 장소마다 골라쓰고 있어요.
    아직은 능숙하진 않지만….. 그래도 열심히 고수들 따라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전 IHG 추천요. 우리 가족 휴가 때 힘이되는 카드입니다.

  163. 시즈루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오랫동안 좋은 사이트를 유지한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인텐데 대단하셔요.

    1) 생각해봐도 꿀팁이 없네요. 마일과는 상관없지만 쇼핑 딜은 Slickdeals, 컴퓨터 관련 딜은 특히 Techbargains.info를 쓴다는 정도?
    2) 대한한공 1등석은 마일을 모으지 않았다면 불가능했을 겁니다.
    3) 현재 베네핏이 쭉 이어진다면 체이스 IHG가 참 좋았습니다. 연 1회 어디나 투숙할 수 있는 숙박권 때문.

  164. CAT says:

    마일모아 9주년을 축하합니다.
    저는 그저 배우자가 하라는대로 하는 아주 초보입니다. 그래도 마일모아 덕분에 공짜여행가고, 비행기 일등석도 타보고… 감사합니다.
    다음에 열고 싶은 카드는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65. powerball says:

    마모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모 아니였으면 평생에 해보지도 못할 경험들을 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1)현재 아플 유용하게 잘 쓰고있습니다.

    2)대한항공과 AA 퍼스트 클라스를 마모덕분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3)체이스 리저브 10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언제 돌아올지.. ㅠㅠ

  166. 라이온킹 says:

    마일모아 9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
    좋은 꿀 팁을 드리자면 어떤 카드든 매년 membership fee 가 청구 되었을때 두려워 마시고 꼭 저노하든 chat 이든 항상 retention bonus 를 챙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전화해서 안되면 두번 전화하고 마음에 안들면 또 세번째 전화하고. 모두들 끝까지 화이팅 입니다!

  167. hylee cho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덕분에 마일리지도 유용하게 모으고있습니다
    편도로예약해서 비용도 줄이구요 한국왕복에 일본까지 공짜로 잘 이용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부탁드리구요 더많은 분들이 야용하시길….감사합니다

  168. powerball says:

    마모 9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모 아니였으면 평생에 해보지도 못할 경험들을 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1)현재 아플 유용하게 잘 쓰고있습니다.

    2)대한항공과 AA 퍼스트 클라스를 마모덕분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3)체이스 리저브 10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언제 돌아올지..ㅜㅜ

  169. easternhoon says:

    마일모아 9주젼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를 알게되어 여러가지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한가지 신용카드를 별생각 없이 사용하였으나 알려주신 여러가지 팁으로
    같은 비용를 지출하면서 여러 마일리지를 모아 부모님 한국 왕복 비지니스 비행기,
    캐나다여행, 라스베가스 여행등에 알차게 사용하였고 지금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도시의 힐튼을 갈때마다 아침조식도 참 좋은것 같습니다. 카드정보 뿐 아니라 게시판을 검색하여 미국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많이 얻었습니다.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170. 소리 says:

    마모 9주년 진삼으로 축하드립니다! 🙂

    1) 아직 마적단에 들어온지 완전 초보라서 포인트를 최대한 모으고 있습니다.
    2) SPG 마일리지로 매년 여행할때 비즈니스 호텔 숙박으로 이용합니다.
    3) 체이스 프리덤 추천합니다. ㅎㅎ

  171. 도토리 says:

    벌써 9주년이군요. 축하드리구요 세월의 빠름 또한 느낌니다.
    2013년도 부터 마모를 들락거린후 만든 카드가 제법되는데, 가장 기뻘 던건 잉크 플러스 받았을때였고. 매년 한국 아님 유럽으로 여행을 다나는데 마모 사이트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가족 4명 모두 ANA 마일리지로 한국과 홍콩을 비즈니스 타고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그곳도 성수기에. 카드중에선 아멕스 카드들은 여러 베니핏이, 그 중 아멕스 오퍼를. 체이스는 프리덤과 매년 일박씩 주는 각종 호텔 카드들로 인해 숙박의 여유를 느낍니다. 물론 연회비는 부담은 잊지만서도. 앞으로도 이곳 미국땅에서 사랑방 역할하는 따뜻한 사이트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172. 배고픈뙈지 says:

    마일모아 9번째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들 이미 사용하시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꿀팁은 AMEX SPG 카드를 만드셔서 사용하시는 겁니다.

    제가 사용했던 아멕스 기본 베네핏:
    1. Return Protection
    – 세일 시즌일때 Final Sale 품목들 사시고 리턴가능 하다는점!
    2. Purchase Protection
    – 노트북 깨졌는데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

    SPG 포인트:
    가치가 최고입니다 ! 일박에 몇백불씩 하는곳에서 만포인트 정도로 머물수있는점.

    Retention Bonus:
    보유한지 3년째인데 항상 전화해서 보너스 받을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일모아 화이팅입니다!

  173. 디투어 says:

    미일모아 9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마일모아를 알게 되면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저희 가족은 이번에 사우스웨스트 마일 모은걸로 4인가족 뉴욕 왕복을 다녀왔습니다 ^^
    현금으로하면 1,600불 정도 하는데 마일이 아니면 누릴 수 없는 헤택이었죠.
    호텔은 IHG 카드에서 받은 무료숙박권으로 인터콘티넨탈에서 1박, 캐시앤 포인트로 새로 생긴 EVEN 호텔에서 1박,
    알차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24 규정 때문에 신규 발급을 못하다가 이번에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랑,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다시 열심히 모으는 중입니다 ^^ 새로운 세계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174. 토끼토끼 says:

    안녕하세요ㅎ 박사과정 시작과 끝을 마모랑 함께하네요.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대한항공 포인트를 쉽게 모을 수 있는 체이스 카드들!! 몰랐는데 정말 한국 갈때 유용하더군요.
    2. 가족여행 한국-미국-하와이-한국 마일리지로 끊고 리츠칼튼으로 하와이 숙박 ($1000상당) 2박 한 경험이요 ㅎ
    3. 사리카드를 놓쳐서.. 10만 뜨면 바로 할 예정입니다 ㅎ

  175.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Citi Premier와 Prestige의 연계를 통한 리뎀션 높이기를 연구중입니다.
    2) 제가 경험한 모든 여행이 모두 마일과 포인트 덕분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3) 무엇보다 여행에 필요한 카드 발급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무조건 모으는것보다는 행선지에 맞게 준비하고 나머지를 채워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176. Jay.Han says:

    9주년 축하드립니다~

    1) Chase UR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2) 한국갈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노리고 있는 카드는 IHG 입니다!

  177. SAMBO says:

    마모의 9주년을 추카합니다!!!!!!!
    지인의 소개로 마모를 알게된 지난 2년은 저와 저의 가족의 인생을 바꿔놨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ㅎㅎ 이 자리를 빌어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꿀팁으로 드리기는 많이 모르지만 체이스 카드들만 만들어도 한국을 갈때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2. 마모를 통해서 어머니 스페인갔다오시고 저도 작년엔 파리와 뉴욕갔다오고 5월엔 한국에 갔다왔습니다. 동생은 유럽여행..
    거의 지난 2년동안 온가족이 세계일주를 했네요.
    마모가 아니면 할수도 꿈꿀수도 없었던 일들이었습니다.
    3. 저는 이번주 체이스 메리어트를 새로 오픈했습니다. 내년을 위해 지금부터 달려야죠 ㅋㅋㅋ

    다시한번 9주년 축하드립니다.

  178. kkamang says:

    9주년 축하합니다.

    1) UR point의 다양한 사용이 최대의 꿀팁이었습니다. 덕분에 유라시아 한방치기도 성공했고요.
    2) 와이프아 아이를 데리고 유라시아 한방치기를 했던건 마일모아가 아니면 할 수 없었던 여행이었네요.
    3) 체이스 규정에 걸려서 아직 신청 못한 사리를 다음 번에 노려볼까 합니다.

  179. 둥글게둥글게 says:

    1)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이 있으면 한 번 나눠주세요.
    : 각종 마일과 포인트를 통해 마음에만 담고 있던 여행의 꿈을 이뤄가는 즐거움이 정말 쏠쏠해요.
    꿀팁은 고수, 중수분들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꼼꼼히 반복 읽어보고 하나씩 해보는 거, 그게 마일모아의 꿀팁인거 같아요.
    마일모아의 정보를 잘 활용하는게 꿀팁이라고 하면 너무 추상적인가요?
    2) 마일, 포인트가 아니면 꿈도 꿀 수 없었던 여행 경험
    : 1년간의 롱디가 마적질 아니었으면 결실을 못 이루었을 거에요. 둘이 여행할겸 데이트할겸 한달에 한번씩 호텔과 비행기 마일로 만나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면 저희는 아마 이루어지지 않았을 듯 합니다.
    3) 혹은 이제 막 마적질을 시작하신 분들은 다음 번 발급을 노리고 계시는 신용카드 하나
    : 체이스 사파이어 (신청하려는 찰나 5/24에 딱 걸려 원통했던 그 카드)

    9주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주는 마술램프 지니같은 마일모아, 계속 번창했음 합니다.

  180. Kelly says:

    9주년 축하합니다!!! 언제 이렇게 되었나!!!
    1) 꿀팁..ㅜㅜ 넘나 비루해서…ㅜㅜㅜ 꿀팁이랄게… 마모 보고 겨우 시큐어드 신청한지 얼마 안되어서 마일리지나 카드에 관한건 다른 고수님들께서 훨씬 잘 아실 거 같네요ㅜㅜ 음… 여행을 많이 다녀서 한가지 팁이라면… 스카이 스캐너도 출발 국가 스카이 스캐너로 가면 더 많이 나오고 싼거? 근데 이건 팁이라기엔 너무 비루…ㅜㅜㅜ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전체달 보기로 해서 보는게 싼 뱅기표를 끊을 수 있는거…ㅜㅜㅜㅜ 아 너무 별거 아니어서 죄송하네여…
    2) 마일, 포인트가 아니면 꿈도 꿀 수 없었던 경험보단… 학비를 카드로 냈더니 마일이 쌓여서 항공권을 끊었어요ㅋㅋㅋ
    3) 저는 체이스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한 일년만 기다리면 될까요…ㅜㅜㅜㅜ 작년에 시작할껄… 마모에 작년에 가입하고도 미적거리다 이렇게 되었네요…ㅜㅜ하지만 테크트리는 엑셀로 정리해서 기다리고 있어여!!! 하지만 인생 맘대로 되지 않겠지…ㅜㅜㅜㅜㅜㅜㅜㅜ

  181. 쪽지소녀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AA 마일로 JAL First Class를 타고 한국에 방문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마일모아가 아니었다면 꿈 꾸지 못했을 거에요.
    감사합니다.

  182. Steveo says:

    마일모아 9 주년 축하 드립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번창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꿀팁은 딱히 없지만, 마모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게 팁이라면 팁입니다. 저는 조인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마일뿐만 아니라 미국 생활에 궁금한 점들을 찾아보면 많은 답이 나와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마일모아 덕분에 이번 겨울에 비지니스로 고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
    몇 년만에 타는 비지니스인지…. 예전과 많이 다르다던데 감회가 새로울 것 같습니다 ㅎㅎ
    3. 체이스 리저브를 노리고 있습니다. 다시 10만 마일 오퍼가 왔음 좋겠네요~ㅎㅎ

  183. caddy says:

    9주년 되신것을 정말 축하드립니다. 많은 정보 공유 감사드리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마일모아를 통해서 UR 포인트에 대해 알게된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UR 포인트로 항공권 왕복 두매 구입하여 한국 방문을 했습니다. 체이스 카드 카테고리 구입으로 차곡차곡 포인트 쌓고 있습니다. 초보자인 저같은 사람에게 아주 좋은 출발인 듯 합니다. 다음엔 체이스 사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84. Dounar says:

    안녕하세요, 마모 9주년 정말 축하드려요!!
    1)꿀팁..은 호텔 카드들 애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펜딩은 SPG로 해서 휴가철 숙박권으로 잘 쓰구요, 체이스 IHG카드 저랑 남편 둘 다 오픈해서 일년에 이틀씩 인터컨티넨탈에서 씁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주로 사인업 보너스로 모아서 20만 마일이 넘었습니다.^^
    내년엔 이 마일로 하와이 여행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2)올 여름 성수기에 체이스 마일리지로 한국 잘 다녀왔습니다. 서부 사는지라 항공사로 마일 옮기는 거보다 0.5배 더 받고 포인트로 결재하는게 더 이익이었습니다.
    3)제 보유카드 중 제일 맘에드는 건 지금까지는 사리카드예요. 지금은 사인업 보너스가 줄었지만 막강 사인업과 트래블 포인트로 연회비가 많이 상쇄되고 라운지, 여행 포인트 등 혜택등을 생각하면 쭉 가지고 갈 카드입니다.

  185. Katejang says:

    마일모아를 통해서 아주 적은 돈으로 온가족이 하와이도 다녀오고 캔쿤도 다녀왔어요. 덕분에 집에서 마일리지 빅시대우 받습니다 허허.
    저의 완소 카드는 연회비는 좀 있지만, 여러가지 실용도 짱인 체이스 리츠칼튼 입니다. 매년 450불 이상의 혜택을 받고 있거든요.

  186. soda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합니다
    알게된 지 한 일 년 남짓 되었습니다.
    지난 10여년 많은 스펜딩들을 헛되게 날린 것 같아 속이 좀 쓰렸지만 (BoA, DeltaAmex,NM, etc)
    더 늦기전에 알게되어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1) 꿀팁이라는 건 사실 없지만 가늘고 길게 가는 것이라는 말씀에 2-3달의 유예기간을 두고 하나씩 천천히 만들었습니다. 사리, 프리덤, SPG, UA, 샤프 순서로 지난 11개월간 리젝없이 잘 왔습니다. 정말 가늘고 길다라는 말은 훌륭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2) 아직 특별히 이용했다라는 것은 없고 좀 더 기다리다가 시간적 여유가 될 때 제대로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에티하드 아파트먼트는 구미가 당기더군요
    3) 5/24 가 된 관계로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이겠지만
    하얏트와 IHG 를 올 해가 지나가기 전에 받고 플랫이나 힐튼에도 눈을 돌려볼 생각입니다.
    큰 변화없이 시스템이 유지되었으면 하고 바라는 중이구요
    꼭 오퍼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어도 마일모아님께서 종종 새로운 글을 게시해주셨으면 합니다
    매 포스팅마다 배우는 즐거움이 쏠쏠하고 글 자체가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187. bimil0 says:

    2) 마일, 포인트가 아니면 꿈도 꿀 수 없었던 여행 경험이 있으시면 나눠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작년 4월경에 결혼 1 주년 기념으로 그동은 모아놓은 마일로 하와이 섬 2 개 6박 7일을 거의 공짜로 다녀왔습니다.
    AA 마일로 Alaska Air 왕복 비행기 (Honolulu in, Lihue out)
    Hilton Points로 Hilton Hawaiian Waikiki Beach Resort 2박 + Hilton Waikiki 2박(free room upgrade to ocean view)
    Kauai Princeville에 있는 Windham resort에서 1.5 hr Timeshare presentation 참여하고 2박 무료 투숙 (구경은 St. Regis에서 함)
    마일모아덕분에 Kauai에서 시간이 부족했던것만 빼면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88. Chinu Lee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합니다.

    2) 마일, 포인트가 아니면 꿈도 꿀 수 없었던 여행 경험이 있으시면 나눠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작년 여름, 친구 결혼식때문에 하와이에 가야 했었는데 예약을 너무 늦게 해서 비행기나 호텔이 너무 비싸더군요. 다행이 마일모아 덕분에 모아 놓았던 포인트가 있어서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답니다. AA 마일로 비행기 표 2명, 그리고 Hilton 포인트로 Hawaiian Villege에서 5박.

    마일모아벅분에 요즘도 마일 모으는 재미로 카드 긁고 다닙니다. ㅎㅎㅎ

  189. Allen go says:

    마일모아 접한지 1년째 되어갑니다.
    소중한 정보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신경써주시고 운영하시는 운영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10주년 20주년 발전하는 마일모아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0. Allen go says:

    마일모아 접한지 1년째 되어갑니다.

    \소중한 정보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신경써주시고 운영하시는 운영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10주년 20주년 발전하는 마일모아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1. Tikira says:

    마일모아 9주년 정말 축하 드립니다. 너무나 많은 정보를 얻어갑니다.
    활동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 감사 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이사로 인한 공사때문에 보름 정도를 호텔에 머물렀는데, 다 포인트로 해결 했네요.
    앞으로도 좋은 마일모아가 되길 기원합니다.

  192. haru says:

    마일모아 9살 생일 진심으로 축하축하합니다!!!

    1) 꿀팁은 무엇보다도 게시판 꾸준히 읽기인 것 같습니다!
    2) 대한항공, 아시아나 퍼스트 탑승… 마일모아 아니었으면 꿈도 못 꾸었을 거예요 ㅎㅎ
    3) 다음 카드로는 524 전에 처닝하려고 닫았던 마모인의 필수카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다시 만드는 게 목표예요. ^^

  193. 마오방 says:

    마일모아 9주년 축하드립니다. 9년의 역사중 2/3 정도의 시간에서 여행관련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값진 도움을 받았습니다.
    얼마전 미국행 JAL 비행편에서 비지니스 좌석에 앉자마자 말없이 엄지척을 날리던 아들 녀석을 보면서 다시 한번 고마움을 느꼈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 기대합니다. 마일모아 화이팅!

  194. 해피냐옹 says:

    항상 좋은 정보 많이 얻고 공유해가고 있어요~ 마일모아님께 너무 감사드리구요. 벌써 아홉살이라니 마모 9주년 너무너무 축하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좋고 유용하게 썼던 방법은 체이스 사파리 카드가 아닌가 싶어요~ 대한항공으로 전환해서 가족들이 한국여행 다녀왔거든요~
    지난번 리저브 카드 딜은 제가 기회를 놓쳐서 못했지만 10만 딜 다시 뜨길 기다리는 중입니다. 10주년 20주년 생일도 함께해요 마일모아~^^

  195. 마일마니모아야지 says:

    안녕하세요!!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방대하고 자세한 정보 어떻게 정리해서 공유해주시는지 신기할정도입니다. 솔직히 읽으면서 이해하기도 벅차네요^^ 그래도 차근차근 공부해서 유용하게 사용하려구요~
    여기를 통해서 체이스 사프를 알게 되었고 받은 마일리지에 조금씩 더 엊으면서 어디를 다녀올까 행복한 고민하고 있습니다 ㅎㅎ 다음에 기회가되면 사리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그때까지
    크레딧 관리 잘하면서 기다리려구요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며, 번창하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