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문10답: 샤프 6만 오퍼, 가즈아!

=================================================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이하 샤프 카드)의 6만 포인트 오퍼가 진행중입니다.

대한항공과의 제휴가 작년 8월에 끝나면서 예전에 비해 명성이 많이 바랬지만, 그래도 갠츈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 오퍼에 대해 궁금해 하실만한 내용을 10문 10답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이번 오퍼가 기존의 오퍼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사인업 보너스가 5만에서 6만으로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최근 오퍼는 3개월 4천불 사용시 UR 포인트로 5만 포인트를 받는 오퍼였는데요. 이번 오퍼 기간 동안에 카드를 만드시면 같은 스펜딩 금액으로 6만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2. 그럼 지난 번 오퍼보다 좋은건가요?

기존 오퍼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5만인 대신에 첫 해 연회비는 면제가 되었는데요. 이번 오퍼의 경우는 카드를 만들자 마자 연회비 95불을 첫 해부터 내셔야 합니다. ​

결국 연회비 95불과 1만 포인트를 바꾸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UR 1만 포인트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최소 100불의 가치는 하는 것이라서 연회비를 첫 해부터 내더라도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6만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UR 포인트 6만 포인트는 우선 현금 600불로 바꿔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가장 효율적인 사용법은 아니구요.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시거나, 항공 마일로 넘겨 쓰시거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해서 쓰시는 것이 포인트 가치를 최적화 / 극대화하는데 더 유리하다고 하겠습니다. 

1)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예약시 6만 포인트 = 750불

우선 UR 포인트는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항공권 구매, 호텔 예약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R 트래블 사이트는 온라인 여행 사이트로 유명한 Expedia 검색 엔진을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느 온라인 여행 사이트 이용하시는 것처럼 항공권을 검색하신 후 구매시에 UR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시는 방식이구요.

이 경우 샤프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UR 1포인트 = 1.25 센트라는 고정 가치로 포인트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 이미지에 보시듯 샌프란-인천 왕복 항공권이 $853.70이라고 하면 UR 포인트로 68,296 포인트를 지불하시면 된다는거죠.  

이 경우 포인트를 얼마나 쓸 것인가 하는 것은 스스로 정하실 수 있구요. 만약 포인트가 부족하다고 하실 경우 나머지 부족한 금액은 현금으로 지불도 가능합니다. 

이들 항공권은 현금 구매와 동일하기 때문에 마일리지 항공권과 달리 마일 적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날짜 변경이나 항공권 취소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현금 구매 항공권과 동일하게 상당한 penalty / fee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 명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UR 포인트는 총 9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합니다.

United, British Airways, Flying Blue (Air France), Singapore, Southwest, Virgin Atlantic 등인데요.

초보분들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United, British Airways, Southwest 정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Southwest는 프로그램 자체가 revenue-based 프로그램이라서 포인트 가치의 최적화/극대화가 불가능하니 포인트를 넘기는 것이 좋을지 계산을 해보셔야 하구요.

British Airways는 서부 지역에서 AA나 Alaska 직항 항공편의 경우 편도 12,500 마일에 하와이 편도 항공권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면 괜찮은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United 인데요. United는 스타얼라이언스의 대표적인 항공사로 35,000 마일에 미국-한국 편도 항공권이 가능하구요. 8만 마일에 비지니스 편도 항공권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비하면 마성비가 많이 떨어졌지만, 카드 한 장이면 미국-한국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의 8부 능선은 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Hyatt 포인트로 1:1 전환

UR 포인트는 체이스가 제휴 카드를 발급하는 Hyatt, 매리엇, IHG로 1:1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 의미가 있는 것은 오로지 Hyatt 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만, 매리엇, IHG로 포인트 넘기시는 것은 포인트를 내다 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호텔로 하실 경우 오로지 Hyatt 입니다

하얏트의 경우 바로 어제 디밸류가 있었지만, 6만 포인트면 하룻밤에 $1,000 불씩 하는 호텔 2박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어 마모 게시판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뉴욕 맨하탄의 파크 하얏트의 경우 1박에 천 불이 넘어가는데 포인트로 투숙하면 3만 포인트면 가능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난 번 하얏트 6만 포인트 오퍼를 놓쳐서 아까워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구요. 

이미 하얏트 카드를 받으셨는데 하얏트 포인트를 더 모아야 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이 카드는 체이스 5/24 적용이 되나요?

네. 체이스의 5/24 관련해서 YY 카드입니다.

카드 신청시 지난 2년간 발급한 카드 갯수를 확인하고, 카드 발급 후에는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됩니다. 

5. 현재 사리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프 카드 신규 신청이 가능할까요? 

아쉽게도 불가능합니다. 

작년인가요? 규정이 바뀌면서 사리 카드와 샤프 카드는 동일한 카드로 간주가 되고 있구요 (연회비가 없는 일반 사파이어 카드도 같은 카드로 간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이미 2장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을 제외하고는) 현재는 동시 보유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6. 예전에 샤프 카드를 만들어서 1년 사용하고 취소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새로 신청해서 사인업 보너스를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언제 카드를 만드셨고 언제 사인업 보너스를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체이스의 약관에 따르면 1) 사파이어류 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or) 2) 이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프 카드를 만드시고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났는지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이요. 샤프 카드만 카운팅 하는 것이 아니라 사리 카드의 경우도 카운팅을 하기 때문에 2016년 여름 사리 카드 대란 때 사리 카드를 만드셔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 경우라고 한다면 이번 샤프 카드 오퍼는 해당이 안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7. 3개월 이내에 4,000불을 채워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펜딩을 채우는 날짜는 언제부터 시작인가요?

카드 승인일 (accounting opening) 로부터 3개월입니다. 간혹 카드 수령 후 activation을 미루게 되면 스펜딩 채우는 기간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카드 수령한 시점에 이미 시계는 가고 있습니다. 

체이스의 경우 정확하게 90일 아닌 110일 정도로 여유를 준다곤 하는데요. 가급적 90일 이내에, 그리고 딱 4,000불이 아닌 1-200불 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까먹고 반납을 해버렸다가 4,000불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거든요. ;; 

8. 현재 배우자가 샤프 카드를 가지고 있고, 전 AU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주신청자가 되어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네. 물론 가능합니다. 

9. 최근에 샤프 카드를 만들었는데 보너스 포인트 매칭이 가능할까요? 

체이스의 경우 카드 발급 후 사인업 보너스가 올라가면 (대개 90일 이내에 요청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매칭을 해주곤 합니다. 

게시판에도 이미 매칭을 받으셨다면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게 100% 된다고 보장은 못합니다만, 지난 90일 이내에 카드를 받으신 분들은 체이스 홈페이지의 secure message 기능을 이용해서 매칭을 부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 이번 오퍼는 언제까지 계속 되나요? 

현재까지 딱히 알려진 종료 기한은 없습니다. 혹시 정보가 들어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Post
올 것이 왔어요: 매리엇 (3/5), 하얏트 (3/18) 연례 호텔 등급 조정
Next Post
개악 삼단콤보: 대한항공, 유나이티드, 델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