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신년 이벤트, 2020

업데이트:

지금까지 올라온 댓글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 잠시 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도 마적단 분들,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일 다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길 마음을 담아 기원드립니다.

시간이 갈수록 메인글이고 게시판이고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어가고 있어 늘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하지만 2020년에도 마일모아 사이트는 "남을 이롭게 함으로 나를 이롭게 한다"는 자리이타 (自利利他)의 마음을 잊지 않고, 힘 되는대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은 새 십년 (decade)의 시작이지만, 마적질은 계속해서 우울한 이야기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1) 우선 대한항공의 원팔표 성수기 뽀개기가 올 6월 30일자로 종료가 됩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는 마일 차감액도 확 올라가는 것도 작년 연말에 이미 발표가 되었구요. 

2) 대부분의 마적단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겠지만, 아메리칸 항공 (American Airlines)의 계정 삭제 / 계정 차단 또한 마적질이 예전 같지 않다는 하나의 확실한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3) 또한 대대적인 디밸류는 아니지만, 호텔 프로그램의 경우 슬금슬금 조용하게 포인트 차감액을 올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4) 마지막으로 신용카드의 경우도 갈수록 스펜딩 요구 액수가 늘어나고 혜택은 하나씩 줄어가는 상황입니다. 

당장 이번 주만 하더라도 체이스의 사리 카드의 연회비가 1월 12일 신청분부터는 현재의 450불에서 550불로 올라간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DoorDash 크레딧이 있고, Lyft의 엘리트 등급이라 할 수 있는 Lyft Pink 혜택이 추가가 되었지만, 연회비 100불의 가치를 하는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것이라 생각입니다. 

연회비 인상을 상쇄할만한 사인업 보너스 프로모션이 있는지 살펴 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첫 해 연회비도 없고 사인업 보너스는 6만 포인트로 동일한 샤프 카드가 확실하게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 명확해지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적질이 완전히 망했는가 하느냐 그럼, 또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개악과 디밸류의 살얼음 판을 걷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닌 것처럼 마적질은 다른 어떤 취미와 비교하더라도 아직은 줏어 먹을 것이 있는 게임판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4-5년이 너무 좋아서 그렇지 지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10-15년전 마적질을 시작했던 분들과 비교하면 상황이 더 좋았으면 좋았지 더 나쁜 것은 아니거든요. (정신승리 아닙니다 ㅠㅠ) 

1) 우선, 신용카드의 경우 계속해서 신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 말만 하더라도 아멕스 개인 그린 카드가 업데이트 출시 되어서 표준 오퍼는 3만 포인트, 친구 추천 오퍼인 경우 최대 45,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35,000으로 뜨는 경우도 있으니 이 경우 다른 브라우저나 컴퓨터를 사용해 보세요). 새로 업데이트 되어 출시된 아멕스 개인 골드 카드의 경우도 평소 지출용으로 쓰기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구요. 

바로가기: 아멕스 그린 친구 추천 링크

2) 마일계에 살아 남은 몇 안되는 핫딜 싸웨 (Southwest) 동반자 패스의 경우도 달성 기준이 높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개인 카드 1장 + 비지니스 카드 1장의 조합이거나, 비지니스 카드 2장의 조합으로 달성이 가능하거든요. 

제가 새로 글을 올려서 정리를 하겠습니다만, 마침 이번주부터 프로모션으로 개인 카드들 오퍼가 75,000 포인트로 올라갔구요. 여기에 7만 포인트짜리 비지니스 카드 한 장을 결합을 시키면 스펜딩 채우고 사인업 보너스 받아서 바로 동반자 패스 달성입니다. (개인 카드는 과거와 달리 한 장만 발급이 가능하구요. 따라서 개인 카드 1 + 비지니스 1장 이렇게 하실 경우 5/24 관련해서 비지니스 카드를 먼저 신청하시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항공권 가격 연동 마일 차감 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체적인 마일 차감액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만, 그 덕에 비수기 여행의 경우 마일 차감액이 더 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A의 경우 web special을 도입해서 미국-한국 편도가 2만 마일에도 가능한 경우들이 있구요. 델타의 경우도 꾸준히 비수기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언제 없어져도 놀랍지 않지만 Virgin Atlantic 마일 12만 마일로 ANA 1등석 왕복 발권, 6만 마일로 델타 원 편도 발권 등의 핫딜도 아직은 가능합니다. 

말 나온 김에 며칠 전 탑승한 ANA 1등석 사진 몇 장 투척해 볼께요. 이번 탑승은 운 좋게 1등석 승객은 저 혼자라서 일식, 양식 골라가며 팔자에 없는 호강을 누렸습니다. 

자, 자랑은 이까지 하도록 하구요.

2020년에도 가늘게 길게 생존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벤트 한 번 돌려야겠죠?

1. 이번 이벤트는 2020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20+20 = 총 40분을 추첨, 아마존 상품권 25불짜리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더불어 특별상 한 분에게는 350불 상당의 Bose QuietComfort 35 (Series II), Noise Cancelling Headphone 하나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보내드리는 것이라서 색상은 당첨되신 분과 상의해서 원하시는 것으로 실버, 까만색, 로즈 골드 중에서 하나를 보내드리겠구요. 실제 물건이 배송되는 것이기 때문에 배송은 미국 본토 (+ 알라스카 / 하와이) 로 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첨되신 분은 이후에 게시판에 인증 한 번 해주시구요.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 방식이구요. 댓글은 다음 주 화요일 (1월 14일) 동부시간으로 밤 11:59분까지 올라오는 것까지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만, 이 글과 같은 블로그 대문 글에 코멘트, 댓글을 달아주시는 것은 회원 가입 없이도 가능합니다. 

예년의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1. 댓글에 그냥 응모한다고만 하지 마시고, 1) 2020년 마일, 포인트 관련해서 적립이든, 여행이든 계획하시는 것 있으시면 한 번 나줘주시구요. 2) 그게 아니라면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 혹은 미리 알았으면 참 좋았을 정보가 있으면 한 번 나눠주세요. 

2. 한국에 계신 분들은 죄송합니다만, 응모를 삼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3. 닉네임과 더불어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첨되시는 분들에게는 그 이메일로 제가 아마존 전자 쿠폰 코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는 따로 이메일을 안 적으셔도 됩니다.)

4. 한 분이 한 번만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부인 경우 각각 응모가 가능합니다. ip와 이메일을 바꿔가면서 여러번 응모하는 분들은 바로 스팸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5. 처음으로 댓글을 올리시는 경우에는 제가 manually approve해야 하는 형식입니다. 댓글이 바로 올라가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댓글을 또 올리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추첨은 제 맘대로 하는 것이 아니구요.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인 WordPress용 플러그인 중에 Pick Giveaway Winner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추출, 랜덤으로 추첨을 한다고 하는군요. ​

늘 감사합니다! 

Previous Post
종료: MR-버진 30% 프로모 (12/28), Lifemiles 6만 (12/31)
Next Post
2020년 신년 이벤트 당첨자 발표

1499 Comments. Leave new

  • 2020년에도 복많이 받으시구요,

    그동안 모아온 호텔 포인트로 플로리다 같은 곳에 한번 가보려고 준비중인데 잘 되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Marriott 에서 포인트로 5박을 하게 되면 처음 4박만 포인트 차감되고 5일째는 안되는 것을 마일모아가 아니었으면 끝내 몰랐을 것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올해는 UA 마일과 UR 을 합해서 UA 마일리지 티켓으로 한국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그래서 UA 카드도 새로 만들었는데, 덕분에 마일리지 티켓이 더 많이 보여서 아주 좋네요!

    Reply
  • 초코하우스
    January 11, 2020 3:56 pm

    마일모아님, 작년 한해도 고생많으셨고요,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포인트 인플레, 각종 개악 등 점점 마일뽀개기는 빡빡해지고 있지만요,
    그래도 마일모아 비즈니스/일등석 타보기 계획은 진행할 겁니다. 쭈욱-

    개인적으로는 성수기를 피해서 비행기 타는게 어려워서,
    올해 그동안 모아놓은 마일로 부모님을 모실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제약이 있겠지만..잘되기를 바라며, 마모에 있는 귀중한 정보와 DP를 가지고 잘 짜보도록 할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우찌 모을겨
    January 11, 2020 3:59 pm

    해마다 이벤트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시네요.
    올해는 대한항공 마일을 일단 털어야겠습니다.
    유알에서 왕창 넘겨놨는데..
    대안으로 시티 아아를 달리다 몸사리는중입니다.
    그동안 유알만 모으느라 다른거는 보지도 않고 살다가 작년부터 이런저런 마일을 모으다보니 아는거는 별로 없습니다.
    마모님을 비롯 모든 분들꼐 감사드립니다.

    Reply
  • 2020년에도 마모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계속 원기옥마냥 기만 모으다가 드디어!!
    올해 5월 파리로 가족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숙박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마일로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고! 파리행 비행기 뚀한 마을을 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빠이…..)

    마모 덕에 항상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파리 여행을 계획한 만큼 파리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집중적으로 마모에서 파보려구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저에게 있어서 마일모아 사이트는 해외 생활의 낙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다시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만 1년 여 간 삶의 기쁨을 좀 더 누릴 수 있게 도와준 고마운 곳입니다.
    이런 사이트를 만들어주시고 유지해주시는 마일모아님과 여러 유저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여행 계획은 작년에 힐튼 일반 P1 P2 만들고 여러 군데 여행을 다니며 쌓아둔 포인트로 올해 여름에 미국 동부 여행을 나올 예정입니다.
    소소한 팁이라면 지난 해 신 IHG카드 플래티넘 덕분에 힐튼 status match 통해 다이아 만들고 다시 다이아로 IHG 매칭해서 spire elite로 만들었는데요.
    원래 3개월 안에 지정한 stay를 채우지 못하면 다시 기존 status로 돌아가야할텐데 전산상의 오류인지 아니면 조금 딜레이가 있는지 올해에도 spire elite네요.
    조만간에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만 그대로 유지되면 더욱 더 좋구요.

    개악이 쏟아지는 와중에도 마모 여러분들은 좋은 딜들을 많이 챙기시길 빌어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년도에 대한항공 다 털 예정입니다. 그리고 델타 이용해서 한국을 갔다노려구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할게요, 감사합니다.

    Reply
  • 헤이즐넛커피
    January 11, 2020 4:24 pm

    충분히 자랑하실 만 한 비행이네요. 저는 식구가 넷이라 엄두가 안난다는…

    마일모아를 알게 된 건 제 미국 생활에 정말 단비같은 감사한 일이예요. 항상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HRCollection으로 얼마전 베가스에 다녀온 게 정말 좋았는 데 (방값은 공홈이랑 같이 내면서 다이닝 크레딧이랑 조식 크레딧을 방값보다 더 많이 뽑았어요), 다녀모고 다시 찾아보니 그새 개악이 되었더라구요. 이제 베가스는 다 다이닝 크레딧이 아니라 스파 크레딧이네요. 그래도 다음엔 매칭받은 씨져스 멤버쉽으로 셀레브레이션 다이닝 크레딧이랑 무료 쇼 티켓을 받을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이 모든게 마모가 아니면 엄두가 안 날 여행이었지요.

    아무쪼록 올해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여행 많이 하시길 바래요.

    Reply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아직 여행 계획이 없네요. 작년에는 마모 덕분에 유럽에 2주간 여행하면서 모든 호텔을 그동안 쌓은 마일리지/숙박권으로만 묵고 왔네요. ㅎ

    꾸준히 더 모아서 다음 여행에도 마일리지로 잘 다녀올 수 있었으면 합니다.

    꾸준히 사이트 운영해 주시는 마일모아님께도 감사인사드립니다!

    Reply
  • 해피 뉴이어!
    올해는 MR 모아둔 걸로 ANA RTW 한번 해보려고 준비중입니다. 점점 개악되는 정책들이 많은데 사라지기 전에 RTW는 꼭 한번 해보고 싶어요

    Reply
  • 마일모아 항상 잘 보고있어요! 유용한 정보들 정말 감사드려요! 덕분에 이번엔 델타원 타고 한국도 다녀왔네요ㅎㅎ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마일모아 화이팅!!

    Reply
  • dm10tablette50
    January 11, 2020 5:06 pm

    이번해는 사웨 컴패니언 받아서 여행가는게 목표입니다.
    아멕스는 팝업이 뜨고 524도 있고 요샌 별로 달릴일이 없네요.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지난 3년간 많은걸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20년에도 모두 마일 많이 모으시고,
    값지게 사용하기길 바랄게요!!

    제가 드리는 마일모아 꿀팁으로는 하루에 무조건 1번 이상은 들어오시라는거에요.

    정말 모두가 열광하는 좋은 딜은 하루만에도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Reply
  • Happy New Year!
    I plan to use Korean Air miles to visit Korea this summer.
    Thanks Milemoa folks!!

    Reply
  • 마일모아는 저의 최애 사이트네요.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 덕분에 여행비용이 많이 절감이 되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와이 등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마일모아가 더욱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현재 하와이에 거주중인데 올해 델타원 비지니스 좌석을 마일리지로 한국을 방문 하려고 합니다. 일단 호놀룰루에서 나고야 직항 항공편을 이용해서 델타 항공 좌석을 예약하였고,
    나고야에서 인천은 united 마일리지로 아시아나를, 인천에서 다시 호놀룰루는 united 마일리지로 아시아나 항공편을 예약완료 했습니다.
    저는 마일모아 사이트를 통해서 사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였습니다. 2009년에 처음 소셜시큐리티 넘버를 받고 2011년에 체이스 프리덤 카드를 3차례 리젝트 당했었죠. 지금은 830점대 크레딧스코어를 유지하고 있고 모기지, 자동차론, 퍼스널론, 등등 히스토리도 빵빵하게 되었습니다.
    마일모아 사이트를 통해 알게된 정보들을 통해서 지금 이렇게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감사하고 언젠가 제가 꼭 도움을 줄수 있는 정보로 회원님들께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수고하십시오~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마적단에 좋은 정보 많이 받아가겠습니다.

    1) 2020년 계획: UR로 모은 마일리지로 한국에 계신 어머니 비행기표를 구해서 미국으로 부를 예정입니다. 또한 호텔카드들을 달려볼까 생각중이에요..
    2) 꿀팁: 먼저 여러개 Chase 카드로 UR을 모아서 한군데 전환하는 것은 꿀팁이었던거 같구요. 마일모아 이메일을 정기구독한 것도 상당한 좋은 꿀팁 같슴다.

    마일모아 새해에도 화이팅입니다~!

    Reply
  • GoldenLeftFoot
    January 11, 2020 5:43 pm

    마일모아 사이트를 알게 된지는 5년이 넘었는데 항상 눈으로 읽기만 하다가 “응모와 경품”라는 제목에 염치없이 처음으로 댓글 남깁니다.

    좋은 딜들을 알 수 있고 또 배울 수 있는 마일모아 웹사이트 운영 그리고 이런 경품 행사까지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운영자님과 또 여러 정보를 나눠주시는 마적단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평안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ps. 이른 봄에 캐년여행 가는데 (물론 마일모아 게시판 글들을 보고 계획을 짯습니다) 기회가 되면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적단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선 올해 2020년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많이 쓸 계획입니다… UR로 많이 모으고 옮겼었는데 올해 뜻밖의 변경으로 쓰게 되니 조금 씁쓸하네요.

    꿀팁은 마일모아 게시판을 자주 확인 하는 것 입니다~ 좋은 딜 포함 많은 유용한 정보가 있네요 ㅎㅎ

    이벤트 감사드리고 올 한해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마모님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에는 힐튼 다이아몬드 멤버로 매칭받은 씨져스 다이아 몬드 혜택중 하나로 버하마 아틀라티스 4박5일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버하마는 예전에 쿠르즈로 한번 다녀왔었는데, 그때 아틀라티스 투어했던 기억이 아주 좋았거든요.

    다녀오게되면 후기 남길께요.

    Reply
  • 마일모아님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전 대한항공에 올인하고있었는데 마일 공제가 변경되면서 멘붕중입니다.. ㅜㅜ
    새해에는 좀 더 좋은소식이 들렸으면 좋겠어요~^^

    Reply
  • 입춘대길b
    January 11, 2020 6:02 pm

    안녕하세요! 우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2020년은 부디 마적단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 많은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올해 저의 개인적인 마일 목표라면 연말에 몰디브 여행으로 쓰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2년동안 힐튼 포인트도 열심히 모으고 있고 MR포인트도 열심히 모으고 있으니 올해 꼭 다녀올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모두 새해에 소망하는 마일, 포인트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적단 여러분!!! 새해가 밝았네요 올해도 계획하시고 소망하일 모두 이루시고 더욱 건강한 한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2019년에는 저희 부부 신행을 비롯하여 많은 여행에 도움을 얻었습니다. 새해에도 계획하고 있는 여행지는 그 동안 차곡 차곡 모아두었던 아멕스 힐튼 포인트를 한번 제대로 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아멕스 골드카드 포인트 열심히 모으고 있구요 이것을 통해 나중에 한국 들어갈 때 한번 일본 ana항공 비지니스를 타는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이벤트 감사드리며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들!! 🙂

    Reply
  • 날마다 감사
    January 11, 2020 6:19 pm

    마일모아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체이스로 쌓아올린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하와이 가는걸 노려보는데, 정말 어렵네요. 희망고문인가? 포기할까? 했는데 주변에 작년에 이어 또 간다는 분 얘기를 전해들어서… 포기하기도 참 어렵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January 11, 2020 6:37 pm

    마일모아님과 마적단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에서 나오는 여러 알짜 정보들로 한층 질 높은 여행을 다녔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MR로 ANA RTW발권을 내년쯤 해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저의 완소카드는 누가 뭐래도 Amex PRG카드입니다!
    이벤트 감사드리고 또 뵐께요:)

    Reply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아시아 쪽으로 한달간 휴가 계획이 있어서, 그동안 모아왔던 마일들을 중국/한국/일본에서 제대로 써볼까 합니다. 다녀와서 첫 후기도 올려볼게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멋드러진 공짜여행은 아니어도, WF Propel 베네핏 사용해서 물에 빠진 핸드폰 리임버스 받아서 잘 고쳤었네요. 내년에는 UR 털어 하와이로 가족여행 꿈꾸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님의 사진을 보며 저도 언젠가는 일등석을 마일로 타서 멋진 사진을 올릴 수 있겠지하는 꿈을 가집니다.^^
    아직도 마일의 세계에서 우왕좌왕하고 있지만 많은 마적님들의 도움으로 혜쳐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모두 모두 2020년에도 건강하시고 좋은 여행으로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Reply
  • 작년까지 크레딧 빌드 하느라 원기옥 모으고 있었습니다
    2020년에는 출장을 많이 가는데 카드 혜택좀 보려고 합니다!

    이벤트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

    Reply
  • 은하수여행자
    January 11, 2020 7:00 p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차곡차곡 모았던 델타마일과 MR 이용해서 한국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바랄게요!

    고맙습니다.

    Reply
  • 한해가 또 시작을 했군요.
    마일모아님을 중심으로 모든 마적단님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게 마일게임하시는 2020년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저희 가족은 올해 2주간 영국이랑 파리여행이 예정되어 있답니다 그것도 갈땐 온식구가 델타원으로 올땐 유나이트드 마일로 발권한 스위스에어 비지니스석으로 발권을 마쳐놓았습니다
    이미 대한항공 일등석과 일본에어 잘 비지니스석을 경험을 했어서 얼마나 행복한 여행일지 알기에 더욱 가슴 설레이고 마일모아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분들과 앞으로 주실 분들에게 고개숙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9년은 호텔포인트를 이용해 부산 힐튼과 여의도 콘래드에서 편안한 고국여행을 했습니다.
    올해 2020년은 한국이 아니라 유럽여행을 호텔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이용해 다녀올 계획입니다.
    메리엇 포인트 삼십만포인트를 날고자고로 쓸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은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Reply
  • 밀리언포인트
    January 11, 2020 7:21 pm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숫자가 20 20 벌써부터 느낌이 좋은 한 해입니다.
    저는 올 7월 마우이를 싸웨+하얏+힐튼 조합으로 완성 했는데
    컴패니언이 있으시다면 하와이 항공편으로 싸웨도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 아닌 발견했다고 하겠습니다.
    OC 기준으로 편도 20,000k 수준으로 산타아나 로컬 공항에서 마우이(샌프란 1시간 경유)인데
    LAX 운전 해 가서 파킹비 내는 것 보다 가까운 로컬 공항 우버타고 가는게
    1시간 경유의 피로함 이상을 상쇄 시켜 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서부에서 하와이 항공 제 3의 항공 옵션으로 추천합니다.

    Reply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엔 출장을 많이 가는데 마모를 통해 비용을 좀 아꼈으면 합니다
    그동안 크레딧 쌓느라 카드도 못열고 있었는데 1월에만 두개 만들었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매일 같은 날들이지만 새해에는 뭔가 다른 행복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한 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 해는 힐튼 리조트 이용을 처음 해 보고자하는데
    게시판 공부를 가열차게 해야하지,않을까..생각합니다. ^^
    항상 궁금한게 있으면 한걸음에 달려와 지혜를 구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회사 동생 추천으로 알게된 마일모아인데 좋은 정보들이 많더라구요.
    다만 회원가입이 안되어서 검색만 종종하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ira 같은 은퇴플랜에 대한 것이라던가 한국으로 여행갈때의 휴대폰 관련정보라던가
    많이 유용했습니다. 신용카드쪽도 관심이 많긴한데 문의가 안되고 너무 초보자라 어디서 시작해야될지도
    잘 모르는데 고수분들이 너무 많아서 물어보기도 부끄럽네요.

    비회원도 댓글에 참가할 수 있다해서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항상 마일모아 통해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갑니다! 덕분에 미국 와서 단기간에 신용카드도 2개나 뚫고 마일리지도 많이 쌓였습니다. 얼른 마일 다 모아서 비즈니스 타고 한국 가보고 싶네요 ㅎㅎㅎ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부터 울적한 소식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모아서 올 한해 원하는 목표들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올 한해는 이제까지 적립한 마일을 거의 다 털고 가는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왕복으로 부모님이 한번 다녀가실 예정이구요, 델타도 한국 갔다오면서 거의 다 쓰는 쪽으로 되겠네요. 남는 것은 UR 만포인트 남짓일텐데, 예전만큼 마일을 새로 모으기가 녹록치 않아서 언제 다시 이렇게 쓰는 기회가 올지는 모르겠네요… 흑흑 🙁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미국에 와서 시간이 빨리 지나 가는 것 같습니다.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서 정말 좋은 시간들인것 같고요.
    저는 올해 꼭 미국본토하와이 구간 4인가족 대한항공 10만 포인트로 하와이를 가보고자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Reply
  • 이번에 한국에 장기간 체류 하게 되어..미국에 있는동안 마일리지 3년치 모으려고 진행 중입니다. 마일모아를 접하지 않았더라면 저는 high quiality 의 삶을 살지 못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참 시간을 잘 보내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열심히 모은 마일로 부모님도 두분 모두 비지니스로 모셔서 같이 여행다니고, 2020년에는 결혼하게 되면서 신혼여행도 모은 마일로 상상도 못했던 몰디브로 가게 됐습니다.
    이제 만들 카드도 많지 않지만, 아직 체이스 메리엇 카드를 못만들어서 5/24가 풀리면 바로 달려볼 예정입니다.

    Reply
  • 또 어느덧 새해가 왔고 새해맞이 이벤트를 하시게 되었네요. 정말 원더키디가 나올법한 2020년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마일모아도 번창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에도 여전히 카드 보너스 및 마일리지계는 암울하네요. 그나마 다행인게 지난 2019년 겨울에 부모님께서 미국방문하셔서 그 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털어서 비지니스 태워드렸던게 천만다행인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안 쓰고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털고 나니 기분이 후련/시원섭섭했었거든요. (사실 아직도 약 60k 정도 남아있긴 합니다..) 2020년에는 마일은 꾸준히 적립하려고 노력하겠지만 어떤 카드를 만들어야 할지는 좀 고민중에 있습니다. 2020 연말 때는 어디가 되었든 한번 여행을 가보고 싶구요. 아직까지는 특별한 여행계획이 없네요. 호텔 숙박권이 좀 남아 있어서 얘네들을 써야 하는데 고민중에 있습니다.

    늘 좋은 사이트 운영해주시는 마일모아님께 감사드리고 마일모아 사이트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Reply
  • 크레딧가르마
    January 11, 2020 8:27 p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를 만들어주신 것에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에 델타 아멕스 카드와 사리/프리덤언니 UR포인트 그리고 힐튼 아멕스 카드들로 모은 마일과 포인트들로 무려 6박7일 예정으로 저희 4인 가족이 디즈니월드에 갑니다! 마일모아 아니었으면 상상도 못해봤을 일이지요. 몇달 전에 체이스 메리엇 본보이 카드를 만들었는데 얼른 일년이 지나서 리츠칼튼으로 업그레이드 시도해보는 것, 그리고 올 연말에 사리카드 사인업 보너스 받은지 4년이 지나기 때문에 처닝에 시도하는 것이 올해 목표입니다. 카드들 뿐 아니라 자동차 리스할때도 은퇴준비에도 정말 미국 생활 모든 방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마일모아님과 게시판에서 도움 주시는 여러 분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Reply
  • 현재 카드가 5개라 올해 어떤카드를 만들어야할지 고민이었는데 사리카드 연회비 와 혜택변경 글보고 계속 고민중에 있네요ㅎ 2020년도에는 대한항공 마일에 대채해서 꾸준히 쓸만한 마일에 관한 글을 소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Reply
  • 스카이땅콩
    January 11, 2020 8:32 pm

    올해도 마일모아 덕분에 버진아틀란틱으로 델타원 2번 탑승 하였습니다.
    항상 찐정보 감사하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그동안 한국 방문을 위해 시작한 마일 모으기로 잘 모아 대한항공을 이용했었는데 내년이면 마일리지가 안좋아지니 지금 모은 것을 어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젠 슬슬 마일의 세계에서 떠야하는 건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 동안 모은 마일을 이용해서 가족과 함께 오래간만에 한국을 다녀오려고 계획중입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어떻게 가는 것이 좋은 건지를 고민하고 있네요. 아니였으면 예전처럼 가장 싼 티켓을 알아보고 있을터인데..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미국에 온 후 마일모아 덕분에 여행 많이 다녔습니다. 작년에는 부모님께 댄공 비즈니스를 끊어 드렸는데 참 좋아하시더라구요. 올해에는 그동안 모은 호텔 포인트와 숙박권을 잘 활용해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려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9년 초에 마모 통해서 알게된 하이야트 카드 사인업 보너스로 다음 달 마이애미 여행은 호텔비 걱정 없이 다녀오게되겠어요.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2020년도 열심히 마모 게시판을 기웃거릴것 같습니다!

    Reply
  • 늘 감사합니다. 올해는 마모를 통해 적립한 댄공마일과 mr로 한국에 온 가족이 다녀오려는데 어찌하면 잘 쓸지 고민중임다.

    Reply
  • 어느새 2020년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일모아도 앞으로 번창하고 모든사람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좋은 사이트를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원생이라서 마일리지는 틈틈히 적립하였지만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최대한 노력해서 올해말 졸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대한한공 마일리지가 디벨류 된 것 처럼 졸업식을 위해 온 가족 비행기표를 마일리지로 하는 것 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좋은 사이트를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원생이라서 마일리지는 틈틈히 적립하였지만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최대한 노력해서 올해말 졸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대한한공 마일리지가 디벨류 된 것 처럼 졸업식을 위해 온 가족 비행기표를 마일리지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eply
  • 지난 한해도 마일모아 통해서 많이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올해는 특별한 계획은 없고 언젠가 남미여행을 꼭 가보고싶네요.

    Reply
  • 참을인세번
    January 11, 2020 9:02 pm

    마일모아 영원히 번창 하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마일도 많이 모았고 . 저같은 경우는 저보다는 주로 가족을 위해서 쓰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계속 그럴거 같아요. 언젠가는 저를 위해 쓰는 날이 오겠죠..

    특별한 목표는 없고, 가늘고 길게 라는 모토 입니다. 작년에는 3개 정도 만들었네요..

    올해도 한 두어개 정도에 그칠거같습니다. 가늘고 길게 ..가야하는것이 제 플랜 아닌 플랜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알게된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항공으로 시작했다가 요즘은 호텔쪽으로 즐기고 있고요, 투자나 은퇴준비 쪽으로도 올해는 좀 더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네요.
    늘 감사합니다.

    Reply
  • 1) 2020년 첫 여행을 칸쿤 골프여행 + 인터콘 + 질라라 로 끊었습니다. 오늘 막 칸쿤에 도착했는데요. 3박 인터콘 3박 질라라에 머물게 됬습니다. 혹시 골프 좋아하시는분들은 teeoff 통해서 딜타임+쿠폰코드 넣어서 좋은 골프장 저렴하게 치실수 있습니다. 내일 Cancun Country Club 에서 치는데 다음에 기회되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2) 2번째 오는 칸쿤여행인데요. 보통 로컬 식당은 Amex 를 잘 안받는거같습니다. 그거 참조하시고요!

    2020년 모두 화이팅하시고 좋은 일들 많이 일어나시길!!

    Reply
  • 올한해도 풍성한 마일모아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마일리지나 포인트로 할 여행은 없어 보입니다. 일단 호텔카드를 유지하면서 받게된 숙박권들을 열심히 쓰는 것이 주요 이슈일 것 같네요. 아직 어느 학회를 참석할지는 모르겠으나 학회지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일모아 덕분에 작년 여름 온 가족이 대한항공으로 한국에 다녀왔고 올해는 남은 마일을 모아모아 서부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험으로는 UA와 하얏트가 저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듯 싶어서 앞으로도 주~욱 유알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마모님들, 올해도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하시는 바 성취하시는 한 해 되세요~!!

    Reply
  • 마일모아 운영자님과 회원님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마일을 모을수 있는 꿀팁을 많이 받았으려 마일모아에 접속을 했었다면 지금은 다양한분야에서 계신 대단한 마모 회원님들의
    생활의 지혜와 소식을 듣느라 마일모아에 매일매일 들어온답니다.

    정말 마일모아 회원님들은 많은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한국으로 가는 대한항공 비지니스도 4번 탈 수 있었고 퍼스트도 한번 탈수 있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의 빠른 정보 공유로 핫딜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한항공과 델타만 운행하는 지역에 사느라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환이 굉장히 마음이 아프지만 . 더 좋은 딜들이 조만간 생겨날것이라 믿습니다.

    운영자분들과 회원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올해 5월에 프랑스 파리 여행 계획중입니다
    IHG 적립마일로 파리 인디고 오페라 숙박 계획중 입니다
    회원분들 모두 올해 대박나시고 건강하세요!!

    Reply
  • 올해에는 여기저기 가야 할 곳이 많아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역시나 마일모아에는 없는 정보가 없는 듯 해요. 궁금한게 있어 검색하면 정말 다 나오는 덕분에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큰 계획은 오는 12월, 네가족 (성인2, 어린이1, 랩차일드1) 비즈타고 한국가기인데요, 모자라는 6만 MR을 최대한 빨리 어떻게 모을지가 관건인 요즘입니다.

    마일 모아 덕분에, 저는 일등석 4번, 비지니스 1번. 남편은 일등석 2번 비지니스 2번의 호사를 누렸네요. 늘 감사 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1월 초에 이미 마일을 써서 한국에 와 있네요.
    유학 동안 마일 모아에서 받은 가르침대로 착실히 마일을 모아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를 이용했습니다.
    확실히 여행후 피곤한 정도가 다르더라구요. =)
    내일 모레 다시 뉴욕으로 돌아가는데 또 한 번 프레스티지를 이용하려 합니다.
    졸업이 계획된 올 여름에 가족들 모시고 오는데 마일을 또 한 번 사용할 계획입니다.
    마일모아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재능기부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이벤트 응모합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올해 여름 4인가족 한국 여행 비즈니스로 다녀올 예정입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저희 부모님을 비지니스석으로 모셔서 효도다운 효도를 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ply
  • 패스파인더
    January 11, 2020 10:20 pm

    마일모아님의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저는 대한항공으로 미국에서 출발 한국에 들려 일주일을 지낸후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방콕에가서 (저는 multi city로 전부 마일차감) 메리엇 마르퀴스에서 일주일 지내려고 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이고 양가 부모님은 이스타항공이라 좀 죄송하지만 어쩔수가 없었네요. 다행인것은 갈떄 올때 전부 5분차이밖에 안나기 때문에 공항 도착해서 호텔가는것과 돌아오는때가 거의같아서 차를 한대로 이동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

    2) 싸웨를 좀 미리 팠더라면 하와이를 여러번 갈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ㅠ ㅋ

    늘 건강하시고 좋은일들 가득한 2020년 되시길 바랍니다 !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많은 디벨류가 있었지만 올 한해도 전체 회원님들과 함께 지혜롭게 더 나은 방향을 찾아나가는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늘 매 여행의 순간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나만 알고 있는 꿀팁은 없어도 마일모아 자체를 알게 된 것으로 인생 여행 자체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꿈도 못꿨을 비지니스 클래스도 마일모아 덕에 타봤으니 더 말해 무엇이겠습니까~ 미국에 살다보니 늘 한국에 있는 가족이 그리워 연중 여행 계획은 오직 한국 방문에만 맞춰져 있습니다!!
    늘 베풀어주시는 나눔 감사드리고 더욱 번창하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이벤트 응모합니다.
    마일모아를 알게 되고 마일 모으기를 시작한지는 4년정도 됐지만 작년에 드디어 수확을 거뒀습니다!
    부모님께서 미국 방문하실 때 마일로 대한항공 비지니스 왕복 끊어드리고
    보아프리미엄으로는 캐시백도 받고 글로벌엔트리도 해서
    여러모로 많은 혜택을 봤습니다. 그리고 여러 생활 꿀팁을 얻는 것은 기본이구요 ^-^

    미국생활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네요!

    마일모아님과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Reply
  • 마일 세계에 입문한 초보로 좋은 정보 많이 얻고 갑니다. 올해에는 마일로 한국 가볼 예정입니다. 대한항공 4만 마일과 UR 6만 마일로 각각 아틀란타 직항 편도로 발권하려고 합니다. 좋은 자리 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마일모아 덕분에 신용점수를 더 관리하게 되었네요. 학생비자로 미국에 와서 생활한 지 이제 2년이 나 되어가네요. 얼마 전 FICO 점수가 드디어 나왔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가 나와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저는 가난한 학생인지라, 방학만 되면 돈 걱정 없이 한국에 가는 친구들이 부러웠는데 마일모아 덕분에 언젠가 한국에 큰 돈 들이지 않고 갈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ㅎㅎ 모든 학위과정을 마치고 여기에서 직장을 잡은 이후에는 소득도 늘어나고, 지출도 늘어나서 더 많은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노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마적해서 한국 가는 댄공 편도 비즈를 끊어봤네요
    매리엇 본보이 포인트 전환해서 비즈 마일을 채웠는데 그 프로세스를 얕보고 있다가 예상외로 오래 걸려서 심장이 쫄깃 했었습니다.
    제 첫 마적카드는 말씀 드렷듯 매리엇 10만 포인트 짜리고요.
    내년 공짜 숙박권 나오면 좋은데 한번 가야겠네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일 세계 입문 이후 최근 몇년간, 마일 모으기가 점점 빡빡해지는데
    더이상 안 좋은 소식 없는 2020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년도엔 이래저래 돈 쓸일이 많아서 (집 구매, 아이 출산 등)
    그때그때 핫딜 카드 가리지 않고 열어서, 아끼면 똥되는거 알지만,
    먼 훗날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이런저런 마일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에 모든 분들 본인과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도 많이 모으시구요!!

    Reply
  •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수년 전 마일모아를 소개받고 각종 크레딧카드 뿐만아닌 여러 핫딜, 생활의 지혜, 재테크까지 여러분야의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게시판에 옵니다.
    이어지는 여러 개악으로 크레딧카드 신청이 뜸해졌지만 그래도 틈틈이 모아 주로 UA와 델타항공을 통항 국내여행에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올해는 아리조나와 캘리포니아에 있는 지인들을 방문할 예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Reply
  • 마일모아를 더 일찍 알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 생각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가족들과 즐거운 여행 하고 좋은 추억 많이 쌓았습니다. 연회비 없는 aspire 힐튼을 여는 행운을 얻어서 올해 하와이를 다녀오려 합니다. 호텔 숙박비 절약했어요.

    마일모아 회원님들 2020년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Reply
  • 올해는 그간 쌓아온 마일 및 숙박권들을 잘 털어내는게 목표입니다.
    다른분들같이 몇십만 몇백만 모아놓은게 아니라 애지중지 하게되는데
    쟁여둘수록 가치는 내려가는것 같아 현명하게 훌훌 털어버리고 싶네요.

    매해 치열해지는 보스 헤드폰 추첨 올해도 도전해봅니다 ㅎㅎ

    Reply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서 모은 마일로 올해 부모님 미국 오실 때 대한항공 비즈니스로 모시게 되었어요. 너무 감사드리고 정보글 올려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올해는 어떤카드를 만들지 아직 모르겠네요. 저는 유나이티드를 많이 타는데,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체이스카드가 짐보내는 비용을 아낄수 있어 은근 좋더라구요. 2번만 아껴도 연회비보다 이득이라 오래 가져갈려고 합니다. 그럼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지난해에도 마일모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올해도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리겠습니다

    Reply
  • 피닉스초보
    January 11, 2020 11:07 pm

    지난 몇년간 많은 도움을 받아 왔습니다. 이자리를 빌려서, 마일모아님과 여러 고수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4월초에, 저를 비롯해서, 남동생 부부, 그리고 막내 여동생, 각자가 서로 다른 도시에 살고는 있지만, 지난 몇십년동안 한번도 한국을 나가보지 못한 여동생을 위해서, 두 오빠가 가이드가 되어서 여동생을 한국 관광 구경시키고자 북킹을 끝낸 상태입니다. 우선 LAX 에 같은날, 같은 시간에 모여서, 한쪽팀은 아시아나로, 저와 여동생은 대한항공으로 30분 간격을 두고 인천을 향해 날라 가게 됩니다. 태어 나서 처음으로 세남매들끼리 한국을 한달동안 돌아 볼 생각을 하니, 제일 큰 오빠로서, 너무나 가슴이 벅차네요.

    이 모든것을 가능케 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풍성한 마일모으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Reply
  • 체이스 리저브로 여행 많이 다녔었는데 이번에 회비가 오른다니 끊어야 하나 걱정이네요. 저희는 작년에 한국 유럽을 다녀왔었는데 올해는 그냥 집에?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올 한해 고생많으셨습니다. 마적단이 된지도 어느덧 3년이 넘어가는데요 진짜 미국 산지 10년이 넘어가는동안 미국 신용카드 잘알못 이었는데 마일모아 통해서 많이 배우고 또 좋은 정보 주위 지인들한테 많이 공유해주고 있습니다.

    마일모아 사이트 안망하고 10년 20년 계속 발전되서 미국에 사는 한인분들께 계속해서 유익한 정보 공유 될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Reply
  • 올해 여행 계획은 아직 확실치 않지만, 작년 11월에 한국 다녀오면서 오키나와 여행을 했습니다. 성수기가 막 지나간 시즌이어서 그런지 여행 계획을 늦게 세웠는데도 무료 숙박권 호텔 예약과 마일리지 비행편 구하는게 쉬웠습니다. 여행도 무척 만족스러웠고요. 한국 거쳐서 오키나와 가는 비행편을 대한항공 open jaw로 처음 끊어봤는데 이 좋은게 이제 없어진다니 아쉽습니다. 아쉬운건 뒤로 하고 마일모아님 말씀대로 또 다른 좋은 기회들이 많이 있는 새해가 되길 희망해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Reply
  • 작년 UR 포인트와 호텔 숙박권 잘 사용했는데 올해도 가족과 여행가려면 열심히 마적질을 해야겠네요. 마적단 여려분들 새로운 한 해 또 화이팅입니다!!

    Reply
  • 오랜만에 요번 여름에는 꼭 한국에 들어가서 가족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려합니다. 작년에 마일모아에서 AMEX Delta 내용을 보고 신청했는데,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delta 가 생각만큼 많이 운행하지는 않더군요. 본인이 주로 생활하시는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공사인지 고려하시고 마적질하는 우선 순위를 정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마일모아 덕분에 여름에 한국 갑니다~~~
    지난 몇 년간 여름마다 한국에 갈 수 있었다니!! 정말 마일모아 아니었으면 불가능했을 거에요!
    늘 좋은 정보들 아낌 없이 풀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이번 해에는 좀 더 나누고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려구요!
    마모님 해피뉴이어???

    Reply
  • 마틴맥다방
    January 11, 2020 11:40 pm

    올해도 변함없이 신년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난 몇년간 마일모아를 알게 되고, 자그마한 가족여행 때마다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올 여름에 가족과 함께 LA,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을 둘러볼 계획인데, 그동안 조금씩 쌓은 마일과 포인트가 다시금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늘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드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말에 오랜만에 한국에 다녀오려고 하는데, 4식구가 된 후로 가는 건 처음이라
    이래저래 스케줄도 그렇고 경로도 그렇고 아직 생각만하고 있습니다.
    직항이 없는 동부라 UA를 이용해서 아시아나를 이용할까하여,
    체이스 UA 간만에 처닝하고 그동안 모았던 UR을 넘겨서 사용할까 생각중입니다.
    봄방학때는 아버님 어머님께서 오시는데, 델타페소 사용해서 조금 편한자리 끊어드렸고;
    그간 모아왔던 계륵같던 아시아나 털어…아니 사용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비행기표는 부담없이 발권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감사한 한해 되시길~

    Reply
  • 마일모아님 그리고 주옥같은 팁을 올려주시는 모든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가 항공권 결제가 많아 아멕스플랫은 필수인 카드죠.
    매년 마일리지로 비즈타고 한국 방문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유럽에 친구만나러 가는데 사용하려해요.

    대한항공을 어떻게 털어버릴지 고민좀 될꺼 같아요.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항상 좋은 정보잘 보고있습니다. 여기서 얻은 정보로 아시아나 8말마일로 서울>아부다비>워싱턴 퍼스트 클래스 티켓 구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를 알게 된 후 여러가지 정보들을 너무 많이 얻어가게 됩니다.
    좀 더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 대신 앞으로 더 많이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써주시는 운영자님께도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ㅎ
    올해말 또는 내년쯤에는 그동안 열심히 모은 대한항공 마일을 이용해서 부모님 비즈니스석을 끊어서 미국으로 모시는게 목표입니다. 덕분에 효도할 수 있는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마적단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Reply
  • 재작년부터 알게된 마모 덕분에 정말 많은 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모아놓은 마일리지로 한국에 들어갔다 오려고 합니다.
    호텔도 이용할 계획이네요.
    이미 5/24가 지나서 신규 가입이 어려운데.. 저같은 분들을 위해서
    괜찮은 카드도 많이 알게되면 좋을것 같아요.

    Reply
  • 마모분들 새해에도 좋은일 행복한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여행목표로는 겨울에 하와이 여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얏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어서 겨울에 한번 알파게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그간 주로 항공권으로 사용했는데 호텔 포인트는 처음이라 앞으로 공부할게 많네요
    하와이 다녀오신분들의 좋은 자료가 많아서 큰 힘이 됩니다.

    Reply
  • 올해는 아내랑 같이 하야트 카드를 만들어서 내년이나 내후년에 칸쿤 가는게 목적입니다.
    작년에 힐튼 서패스 타서 잘 받고, 코스트코가 생겨서 코스트코 카드 만들고, 연말에 정신없어서 마적질을 못했는데,
    올해는 파이팅해서 다시 하야트 딜을 잘 보려고 합니다. 물론 하야트 말고 다른게 있으면 그걸로 가야죠.

    대한항공도 UR이랑 제휴 끝나서 아쉬운데, 마일리지 차감액까지 늘어나서 참 안타깝네요.
    대한항공 남은 마일리지를 어떻게 쓸지 고민이 되겠지만… 이제 아시아나가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해마다 이벤트가 있을때마다 또 한해가 지나갔구나 느낍니다..ㅎㅎ
    지난 2019년 한해동안도 마모를 통해 많은 좋은 정보들을 얻고 또 주위사람들과 나누었습니다:)
    가장 유용했던 정보 중 하나는 아멕스 힐튼 카드를 통한 $250 크레딧 뽑아먹기(?)였는데, 다른 분들이 공유해주신대로 하였더니 크레딧이 들어오더군요, 그리고는 예약했던 호텔 취소하였습니다. 가뜩이나 연회비가 $450로 비싼데 이렇게라도 이용할 기회가 있어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도 마모를 통해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 공유하고 활용하는 한해가 되면 좋겠네요. 늘 그렇듯 이런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운영해 주시는 운영자 분께도 감사말씀 전합니다. 모두 Happy New Year!!! 입니다.
    끝.

    Reply
  • 차알못이 마모 덕분에 중고차를 배워서 구입까지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제학생 신분이라 크레딧은 당장 안되지만 secured card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신청했습니다.
    미국생활에 여러모로 도움 받고 있습니다.
    학부시절 살았던 대도시 시카고로 여행갈 계획입니다~

    Reply
  • 매년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작년여름 하와이를 대한항공마일리지와 호텔숙박권으로 몇푼안들이고 다녀왔습니다. 진작에 힐튼카드를 만들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힐튼Aspire 대란에 동참했는데 다시 가보고 싶은곳이네요. 올해여름에는 한국방문계획이있습니다. 대한항공과 델타마일리지로 이번에도 항공권은 세이브될것같습니다. 다 마모덕분입니다.

    Reply
  • 2020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올해는 특별한 여행 계획이 없구요.. 5/24 아래로 떨어지기 위해서 기다리는 중이라 2020년은 마적 활동을 쉬며 조용히 지나가려고 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 제공해주시는 마일모아님 감사합니다.

    Reply
  • 그동안 공부한 마일모아 정보를 가지고 저희 가족 4명 모두 비즈니스석으로 한국과 일본여행을 지난 여름 잘 할수 있었습니다. 약1년반동안 마일을 모아서 실행을 하고 나니 더욱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아이들과 아내에게 위신도 섯구요. 여러 방면으로 올려주신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마일리지를 다 사용한 카드들은 클로즈해야 하나요? 연회비를 계속 내야하는 상황이라… 조언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언젠가세계여행
    January 12, 2020 1:00 am

    마모님도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처음 마모에서 첫번째 신용카드를 신청하고 긴장했던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네요.
    올해도 델타원 비즈로 한국 갈수 있는것도 다 마일모아덕분입니다.
    항상 사이트를 위해서 헌신하시는 것 참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올해 2020년은 RTW를 이용한 허니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에는 한번 꼭 하와이를 가보고싶네요- 그전 겨울에 스키부터 타러 갈 준비는 해야겠지만 하나씩 준비해봐야죠-
    항상 사이트 멋지게 운영해 주시는 것 감사드려요.

    Reply
  •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드디어 크레딧이 좋아져서 올해는 마일을 모으는 일을 시작하려합니다.
    이곳에서 정보 얻어 잘해볼게요.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복많으시고, 2020년은 엘리트 마적단이 되길 희망합니다.
    화이팅!!

    Reply
  • 2020 한해는 좀더 좋은 마일 딜이 있기를 바랍니다. 대신 개악은 더이상 나오지 않기를…
    저는 부산 쪽이 고향이라 AA마일로 고향을 왔다갔다 많이 했는데 이번 사태 때문에 거의
    접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여심히 MR을 모아서 ANA나 델타를 이용해볼려구요.
    주택 구매를 1년 전부터 고려중이라 카드를 신청 안한지 만 1년이 넘었습니다. 5월 안으로
    집을 사고 싶은데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번해에는 1년 동안 카드발급을 쉰 덕분에 남은 MR포인트로 4인가족 델타원이나 ANA비지니스로
    한국 가는게 목표입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정보 같이 나누면 좋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마일모아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갑니다 너무 감사해요. 올해는 제가 꾸준히 모은 마일로 올해 스페인 여행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얻어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회원이 아니라서 다른 분들이 올려놓으신 정보를 잘 보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아참, 이벤트 응모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꼭 가입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ㅠㅠ

    Reply
  • 저도 작년여름 하와이를 다녀왔습니다. 진작에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드를 만들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마일리지 모아서 다음 한국방문에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해서 마모 덕을 한번 보고 싶습니다.

    Reply
  • 2020년에는 개악보단 개선의 마일 소식이 잘 들리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2월에 알래스카 여행을 갈 예정이랍니다.
    델타 퍼스트로 여자친구와 함께 갈 예정이고 꿈에 그리던 오로라를 볼 생각에 설레네요.

    원래 같았으면 숙박이며 항공 모두 돈으로 했을텐데 마일모아 덕분에 항상 부유한 여행생활을 하게 되네요.

    2015년부터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제 목표는 오직 Bose! 기카따위는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333

    1) 저는 아니고, 여름에 양가 부모님이 쉐틀로 오실껀데요. 비즈 태워드려야 할거 같아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장인장모님은 (비수기 여름) 인천-쉐틀-뉴욕-인천 경로라서 AS로 태워드리면 참 좋겠는데, 표가 안보이네요. 암튼, 계속 고민중입니다.
    2) 꿀팁이라면… 애들 어릴때 많이 여행다녀야 한다는걸 뼈저리게 느끼는 중입니다. ㅜㅜ

    Reply
  • 일단 올해도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저는 올해 9월이나 10월경 보라보라 여행 계획을 가지고 계속 관련글 을 찾아 보고 있긴한데.. 감이 잘 안오네요..대충대충봐서 그런지.. 암튼 보라보라가 가장 큰 계획입니다.
    항상 정보를 얻는 입장이라 꿀팁은 없네요.. 죄송..
    모두들 올해도 힘내시고..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입니다.

    Reply
  • 신년이벤트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마일 정보들 나눠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둘째 돌 즈음에 한국에 들어가는데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털어버릴겸 비즈니스로 가보려고 합니다. 저와 배우자, 첫째까지 마일리지가 필요하니 왕복까지는 안되고 편도 발권 예정인데 벌써부터 설렙니다! 한국 말고는 연말에 Hyatt Ziva 로 칸쿤이나 로스카보스를 가볼까 계획중입니다. 작년 말에 처음으로 비즈니스 카드를 신청해서 잉프 방어 받아서 다시 UR 모아 Hyatt 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영주권 받고 계속 비즈니스 카드 신청하는 것을 미뤘었는데 (실제 비즈니스가 없는 이유로요) 조금 일찍 도전했으면 좋았겠다 싶습니다. 카드는 기다리니 생각보다 쉽게 승인을 받았고 브랜치 방문해서 airbnb한다고 하고 비즈니스 체킹 어카운트도 열었습니다. 5/24 때문에 타이트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은 비즈니스 카드에 입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영주권자 이상만요 ^^)

    Reply
  • 작년 지구를 6.5바퀴 돌았다고 하네요. 올해는 어찌될지 모르지만 대한항공이 철회하길 빌어봅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ANA 일등석을 혼자 전세내서 누린 사진을 보니 보기 좋습니다.
    일전에 라이프 마일로 에어 차이나 일등석을 경험해 보았는데 일등석 탑승하면서 다른 승객을 보지 못해 살짝 당황했었죠.
    다행이 뒤늦게 한 번이 들어오셔셔 좀 마음이 더 편했던 기억이 나네요.
    해마다 여름에 4인 가족 한국 방문을 하고 있어 여름에 한국 방문 예정이구요. 여기 동부에서 가는 길에 시애틀 들러서
    여름의 시애틀과 밴쿠버를 좀 더 관광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베이사이드
    January 12, 2020 3:45 am

    대한항공 안그래도 오너들 하는짓들 때문에 정리하려던 참에 이번 마일리지 개악으로 관련 카드들 다 정리하고 2020년 부터는 ihg, hyatt 등 호텔카드 위주로 당분간 가려고 계획중입니다.
    모두들 happy new year하시고 건승하세요!!

    Reply
  • 응모합니다! 2020년에는 모은 마일들 잘 털어서 1등석 타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마적단이 되지 않았다면 누리기 어려운 삶을 살았어서 언제나 감사합니다! 🙂

    Reply
  • 마모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은 아직 구체적인 여행 계획은 세우고 있지 않지만, 땡스 연휴랑 연말 연휴에 양가 부모님 한번씩 모시고 플로리다랑 칸쿤을 각각 다녀올까 합니다. 이번에 아이 데리고 유럽 거쳐서 몰디브 다녀와보니, 좋긴 했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ㅎㅎ 시차 없는게 최고입니다 🙂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름에 하와이로 휴가를 다녀올까 생각중입니다. 하와이로 몇 번 다녀오긴 했는데, 둘러봐도 종합적으로 하와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요 ㅎㅎ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저는 꿀팁이라기 보담… 하지말아야할것? 적어봅니다.
    제가 싸웨 컴패년 패스가 너!무! 좋아보여서 dedicated 컴패년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카드 두개 팍팍 질렀었는데요. 1년에 컴패년을 세번까지 갈아치울… 바꿀 수 있다고 그래서 뭐 친구들 데리고 다니지 했는데… 결국 한번도 못썼지 몹니까……….. 흑……
    컴패년 없는 사람들… 다른카드 여세요.. 더 서글퍼 집니다..
    2020년에는 밝은 마적질이 되길 빌어봅니다!!

    Reply
  • 새해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마모를 통해서 매년 가족들과 여행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일 가치가 점점 떨어지고 사용할 방법이 줄어들고 있지만 그래도 이런 저런 방법들을 나눠주셔서 고맙구요.

    올해는 가족들과 Banff 가보려고 합니다. ^^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호텔과 비행기도 마일리지로 잘 여행 다니게 되어서 기쁩니다
    개악이 많은요즘에도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올려주시는 공지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전 이번 기회에 췌이스에서 탈피, 아멕스로 올인해서 ANA 를 통해 한국및 일본여행 노리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모두들 좋은 2020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별로 특별한 여행보다는 가족이랑 친구들과 시간 보내는 것 위주로 돌아다닐꺼 같네요. 봄에는 라스베가스, 여름에는 발리에 갈 계획입니다. 글쌔요, 다시 처음부터 카드판을 다시 짤 수 있다면 비즈니스 카드들부터 달렸을꺼 같네요. 그래도 너무 늦지 않게 이곳을 알게 되어서 젊은 나이에 벌써 일등석도 타보고 호강하고 있습니다.

    Reply
  • 2020년 시작한지 좀 됐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무래도 5/24 가 생기고 나서 부터는 대박딜이 아니면 손이 안가는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작년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Hyatt 와 IHG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주는 free night 으로 여행갈 때 솔솔하게 잘 썼던거 같아요 🙂

    아직 아멕스는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가 간혹 열려서 Amex Cash 나 Hilton 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모를 알지 못했다면 계획하지 못했을 여행들을 계획하고 높은 Tier로 다니고 있어서 정말 감사할따름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5/24룰을 좀 더 숙지하고 달리기 시작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저희는 작년 하와이 (댄공 25K), 라스베가스 (100만 다이아몬드), 칸쿤 (하얏카드)로 잘 사용하고 올해는 보라보라나 몰디브를 노리고 있는데 비행기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점점 마일세계가 어려워지고 있는것 같은데 그래도 고수분들이 정보를 항상 감사합니다.

    올해는 9월에 5/24 내려가면 일단 잉크랑 체이스 본보이 먼저 오픈할 계획입니다~ ^^

    Reply
  • 2020년 다들 계획하시는일들이 잘이뤄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솔직히 마모를 알고 좀더 삶의 활력을 얻게 되고 여행다운 여행도 다니고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5/24 와 스펜딩의 압박 때문에 자주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계획있게 조금씩 열어서 윤택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참고 기다리면 조금 좋은 딜이 나올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잉크 비즈니스를 열어볼 생각인데 비즈니스가 있는것이 아니라서 조금 주저스럽기는 하네요 그래도 계획세워서 잘 진행해볼려고요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올해 마일모아 덕에 쌓아둔 힐튼 마일과 free night award를 털어서 여행을 갈 생각입니다!

    Reply
  • 2020 새해는 행복한 해가 되길 바래요!!!
    올해는 사리카드 보내고 (연회비인상 시러요) 메리엇 7박권으로 플로리다 여행다녀오고 하얏 포인트써서 아틀란타 호텔에 다녀오고 하려고요. 내년 한국여행을 위해 포이트 많이 모아야지요. 무슨 카드를 열어야 할지 고민좀 해야죠…

    Reply
  • 모두들 행복한 새해 2020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잇는 여행을 준비할려고 합니다. United 마일을 모으기 위해서 체이스에 도전하려고 하고, 호텔 마일리지를 위해서 SPG를 달려야할듯 합니다. 항상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 회원분들 모두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바보같이 체이스 카드를 무조건 만들어야 한다는 말만 듣고 첫번째 카드는 샤프로 잘 열었는데, 두번째 카드를 언니로 열어버렸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언니같은 카드를 만들라는게 아니라 샤프같은 프리미엄 체이스 카드를 만들라고 하는거였더라고요 ㅠㅠ

    2020년에는 텀을 좀 가졌다가 좋은 오퍼가 생기면 체이스 프리미엄 카드 또 어플라이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안 그래도 5/24도 아직 안찼고, 요번 서패스 대란때 톡톡히 혜택을 누렸기 때문에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에도 좋은 일들로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Reply
  • 4공주 아빠
    January 12, 2020 9:22 am

    2020 흰쥐띠, 모두들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
    닉네임을 보시다시피, 여섯 식구라 한꺼번에 움직이려면 마일이 꽤나 많이 필요해서 잘 못 움직입니다.
    하지만 마일모아 덕분에, 카드를 이리저리 만들어서 꽤나 쏠쏠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2-3번 정도는 국내 여행에 사용하곤 합니다.
    이번 여름에는 그동안 미루고 미루었던 나이야,가라! 에 갈 예정입니다.
    마침 작년에 저희 부부가 시민권이 나와서, 아이들과 완전체가 되었습니다.
    캐나다로 넘어가서 절경을 본 후에, 시간이 되면 토론토나 퀘백까지 섭렵하려고 합니다.
    10년 전, 밴쿠버에 살 때, 토론토를 그렇게나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될 듯 하네요.
    모두들 건강하세요.

    Reply
  •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모아둔 MR포인트로 Cancun가족 여행을 준비중입니다. 델타 골드 개인카드를 열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Reply
  • 2020년에는 여태 모아둔 유나이티드 마일과 체이스 포인트로 프랑스 여행을 좀 더 다녀보려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4공주 엄마
    January 12, 2020 9:27 am

    2020 경자년입니다.
    밀레니엄이 시작된지 엊그저께 같은데 벌써 20년이라니요!
    남편이 마일모아를 알게 된 후, 마적질을 통해 재작년에는 여섯 식구가 근 10년 만에 한국에도 다녀왔습니다.
    큰 아이가 이제 고등학생인데, 한 식구로 여름방학을 같이 보낼 수 있는 기간이 얼마 안 남았네요.
    동부에 살면서도 한번도 못 가본 나이아가라를 한 번 맛 볼 예정입니다.
    14년 동안, 미국 곳곳에서 살아 보았는데, 중부랑 서부가 아쉽긴 합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그렇게나 핫하다는 댈러스에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한 해 되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뒤늦게 마모 입문하여 마모 성지 순례를 따라가고있습니다. 덕분에 하와이를 시작으로 파파가요, 홍콩, 마카우, 세도나 등등 많은 곳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알라스카 크루즈를 가려고 공부중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덕분에 많은 도움과 유익한 정보를 받아 마일과 포인트 많이 적립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5년넘게 매년 한국을 일등석으로 여행중이며 파크 하얏이나 jw marriott 에서 묵고 있습니다. 작년엔 여의도 콘레드에서 묵었는데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제일 애정하는 호텔이 되었습니다. 강남으로 주로 많이 다니는 편이라 교통이 좀 불편한데 호텔 바로 옆 공원이 산책하기 좋았고 제가 있던 방이 코너룸이라 넓고 벽 두면 전체가 다 유리창이어서 호텔방에서 내려다 보이는 뷰도 넘 좋았어요. ifc mall 도 연결되어 있어서 쇼핑도 넘 편리했습니다. 올해에도 오랜만에 유럽여행을 가볼까 해요. 조식도 정말 만족 했구요^^ 모든분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들 하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최근 몇년동안 한국을 해년마다 다녀오는 복을 누렸어요.
    지금 댄공 포인트가 조금 남아 있는데, 개악이 되기 전에 한국을 한번 또 다녀와야 하는데, 올해는 사정이 생겨서 못가게 되었네요. 마일이 너무 아까운데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입니다.

    올해는 싸웨 개인+비즈 신청해서 처음으로 컴페니언 패스를 도전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2020년 여행계획을 아직 세우지 못했지만, AA Web special을 이용해서 유럽을 다녀와 볼까 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AA 마일 쓰기가 떨리지만 지금으로서는 다른 방법이 없어서 올해는 AA마일이 주가 될 것 같습니다.

    Reply
  • 토토로친구
    January 12, 2020 10:41 am

    금년 여름에는 유럽에 가고 싶습니다. 아이가 유럽 지리를 배우더니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에 가자고 하네요. 일정이 정해지면 델타 마일리지 베케이션 행사 때 만든 바우처로 발권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항상 한발빠른 좋은 꿀팁받아갑니다~
    이제 마일이나 포인트등이 디벨류되고있으니 너무 속상하네요 ㅠㅠ
    마일모으고 쓰는재미에 카드도만들고 했었는데
    5/24에 걸린이후에 한창 기다리는중이었는데,
    마일 디벨류 소식까지.. ㅠ
    언젠가는 또 사리 같은 카드가 또나오길바라면서..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Reply
  • Hyun kyung Kim
    January 12, 2020 10:56 a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주 롱 위크앤드라서 하얏트 호텔 부킹해서 놀러 가요.
    역시 채이스는 하얏이 아직 꿀이라서 포기 할수 없네요.
    제 닉네임같이 돼지고기소고기 많이 먹고 잘 쉬다 오겠습니다.
    마모님 포함 마적단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운 가득 한해 되시길 소원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회원가입이 안되서 눈으로만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올해는 Glacier-National-Park 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2019년에 3주동안 한국에서 호텔에 머물 일이 있어서 마일모아 열심히 공부하여 하얏트 카드 만들어 사인업보너스와 투숙 적립해서 11만 포인트를 모았네요 ^^

    올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떨구고 사리카드도 연회비가 올라서 다 쓰고 정리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2020년엔 좋은 마적뉴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추세상 힘들겠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에 가끔 오다가 이제 적극적으로 마적질을 하려고 합니다. 진작 했으면 좋았을텐데 그간은 마적질 할 만큼 마음의 여유가 없었어요.
    운영자님 향후 10년간 넉넉하고 푸짐하게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마적단 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Reply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 완전 초짜로 이제 마적질 시작했고 이번주 금요일에 드디어 체이스 프언니 발급받았습니다ㅠㅠ그리고 샤프카드는 왠지 모르겠는데 오퍼를 받았는데 우선 보류중입니다
    신용카드 첫 걸음에서 많이 배워서 그 단계 밟아가니 조금씩 길이 보이네요. 항상 좋은 포스트 감사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의 능력이면 올해 어떤 일이든 다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좋은 한 해 되세요.

    Reply
  • 매년 응모는 해봅니다 ㅎㅎ 포인트고수도 아니고 가난한 유학생이라 초보들이 따라 할 만한 것들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델타마일을 직접모으는 것보다는 MR이나 UR을 버진에어라인으로 보내서 델타를 발권하는게 포인트가 저렴하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네요. 다음번 프로모가 있다면 그때 옮기고 부모님 모실때 한번 이용해보려고요. 그 전에 다른 디벨류나 안됐으면…하네요. 항상 정보감사하고 재밌는 커뮤니티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당첨보다도 현실성이 있는건 올 해에는 꼭 놓치지 않고 회원가입이나 했으면 좋겠습니다. 무섭게도 5년째 매번 회원가입을 놓치는 중…ㅠㅠ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아있는 아시아나 마일로 한국 미국 비즈니스를 알아보고 있는데,
    available한 좌석이 정말 없어서 걱정이네요.
    새해 즐거운일들이 가득하시길….

    Reply
  • 작년말 아기가 태어나서 올해는 어디 많이 못 가겠지만 돌잔치를 한국에서 하게 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몽땅 이용하여 다녀와볼까합니다. 아기 때문에 지출이 많아질 것을 대비하여 새해에는 사인업 보너스 좋은 호텔 카드를 하나 만들어볼까하는데 좋은 딜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Reply
  • 벌써 2020년도 몇일 지났네요^^
    올해는 미국내에 있는 플로리다나 애틀란타 등 그동안 안가본곳들을 마일로 갈 예정입니다. 갈수록 마일 잘 쓰는것이 힘들어지는 상황인데 이번해는 조금이라도 좋을 일들이 있으면 좋겠어요!!
    다들 올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Reply
  •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는 변화가 많은 해인데, 우리 가족에게 행운이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마일모아님도 좋은 한해 시작하세요!

    Reply
  • 미국온지 얼마안되서 이제 카드를 막 만드려고 하는 저에게
    많은 정보를 얻게해준 망ㄹ모아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많은 정보를 담아 많은 분들이 함께 나눌수 있기를 바랍니다

    Reply
  • 미국온지 얼마 안되서 이제막 카드를 만들려던 저에게
    많은 정보를 알려준 마일모아에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많은 정보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는 그런 좋은 마일모아가 되기를 바랍니다

    Reply
  • 마모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 올해 어디 가기보담은 부모님을 한번 모시고 싶어요.
    연세가 있으셔서 여행이 무리될까봐 걱정이 되면서도 보고싶어서 말씀을 계속 드리는데 아직 확답은 안주시고 계세요. 만약 안되면 저만이라도 한국에 짧게 다녀와야겠죠.

    이 사이트서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올해도 회원분들 무탈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늘 좋은 정보 잘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삶이 많이 윤택해졌네요. ㅎㅎ 이벤트 감사드리고요. 2020년은 여행은 좀 자제하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가족맴버가 곧 도착하거든요. 올해 한해도 많은 도움 받겠습니다. 건강하세요.

    Reply
  • 마일모아 사이트 덕분에 마일리지를 알아가고있는 초보입니다.
    작년에 첫 신용카드 만들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마일생활을 해보려고합니다.
    이곳에서 많이 배워서 고수님들처럼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ㅎㅎ

    Reply
  • 안녕하세요
    저는 신용카드와 마일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남편을 따라서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정보 올려주셔서 감사드리고,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모님 새해 이벤트가 벌써 돌아왔네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다들

    전 작년에 심한 동굴 생활로
    올해는 2/24에 가까운데 제대로 한번 달려 볼려고 합니다.(ur 위주로)
    요새는 새로운 카드를 열지않아 정보가 뜸해서 팁이라고 할만 한 것이 없네요 ㅜㅜ
    다들 건승하시는 한해 되시길!!

    Reply
  • 뉴욕마적단
    January 12, 2020 1:09 pm

    저도 드디어 5/24가 리뉴될 타이밍이 오고 있네요.
    항상 좋은 정보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안 좋은 소식이 대부분이지만, 다들 희망 잃지 마시고 올해도 좋은 한 해 보내셨음 좋겠습니다.
    힘내요 우리!!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도 또 마일모아 가족분들 모두 2020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이번 2월이 어머니 칠순이라서 같이 여행 가기로 이미 계획을 세워놓았습니다. 동남아 생각하고 있고, 작년에 기간 연장 시켜놓은 매리엇 날고자고 7박 호텔권 사용하고, 있는 마일 (대한항공이나 델타)를 사용해서 발권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 알게된 이후부터 돈 쓰는게 즐겁네요. 포인트 모아서 와이프랑 장모님 일등석한번 태워드려서 적어도 1년 까방권을 얻는게 목표입니다!!! 작년 크리스마스에 간단하게 뉴욕으로 가서 와이프랑 파크하얏트 호텔에 하루 숙박한게 큰 추억이 됐네요!.

    다들 즐거운 2020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Reply
  • 아직도 마일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하고,엤날 그 열정이 없어져 가네요.그래도 간혹 와서 눈팅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2년전에 마적단을 알게되어 여태껏 정말 바보같이 내가 크레딧카드를 쓰고있었나 깨닫고 아직도 많이 배워가는 단계입니다! 남편과 함께 2년동안 7개 정도의 카드를 새로 열고 엑셀파일까지 만들어가며 알차게 크레딧 카드 쓰고있어요 ㅋㅋㅋ 왜 기름넣는데 이카드 안썻냐 장보는데 왜 이카드안갖고 왔냐 투닥투닥 하면서요 ㅋㅋ 저는 남편과 아직 신혼여행을 못가서 드디어 이번 여름에 모로코를 함께 가려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두바이/스페인도 경유한다 하길래 한곳도 넣을까 생각중이에요 덕분에 얼마전에 에스파이어 열어서 리조트 / 다른 호텔카드 (하얏트/본보이/힐튼)으로 숙박사용하고 사파이어로 모은 포인트 마일리지로 전화하여 알차게 다녀오려고 합니다. 저는 배운것중에 여태껏 캐시백이 제일 좋은줄 알았는데ㅠㅠ 3달에 한번씩 쌓인거보면 뭣도모르고 좋다고 데빗카드로 옮겼는데! 캐시백에서 벗어나서 제일 좋습니당

    Reply
  • 마모 멤버님들,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가 있을때 마다 선배님들이 일구어 놓으신 정보로 항상 도움을 많이 얻습니다.
    지난 연말에 매리엇 날고 자고 패키지로 하와이 가족여행을 예약해놓았다가 막판에 취소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호텔 7박 숙박권이 유효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예약/취소를 하니 다시 연장되나 봅니다.
    예약하지 않았었더라면 진작에 expire 되었을텐데 아직도 살아있고 올 5월에 다시 예약이 되었습니다.
    비록 등급 제한은 4등급으로 낮아졌지만, 날라가지 않았음에 감사합니다.
    하와이 잘 다녀올 방법을 찾아 정보검색에 나섭니다.
    2020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즐거운 인생여행 되시길~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일모아에서 스마트하게 포인트 사용하는 법을 배운지 벌써 3년이 지났네요. 이 곳에서 배운 팁으로 지난 몇 년간 항공 및 호텔 숙박 대부분을 포인트를 잘 활용한 덕에 없는 살림에 여행을 참 많이도 다녔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Reply
  • 마일보아 식구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저도 조심스럽게 응모에 참여해봅니다 🙂
    올해 여행계획은 힐튼 포인트 모아놓은 걸로 하와이 가볼까 생각중인데 생각만 하고 있네요 허허!
    많은 여행정보 + 마일리지 정보 주는 마일모아 회원님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Reply
  • 전 2020년 새해에 한국방문을 한번 계획하고 있어요. 온가족이 다녀온게 2014년이니 벌써 6년이 되어가네요. UA로 모아서 EWR이나 JFK에서 한국한번 다녀오려구요.

    4인가족이라 마일도 만만치 않네요. 가능하게 하는건 마일모아 네요. 늘 감사해요.

    Reply
  • 항상 많은 정보로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덕분에 이번에 mr 30% 더받고 버진아틀란틱으로 넘겨서 이번에 MSP ICN 왕복을 비즈니스로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댄공 개악되기전 금년에 한국 다시 다녀 생각입니다.
    하얏 카드를 미리 열지 못해 하와이 숙박시 절감을 하지 못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마일모아 화이팅입니다!!

    Reply
  • 회원, 비회원님들 반가워요~
    2020 경자년에는 다들 이루려고 하는 일들 다 꼭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ㅋ 지금껏 마모 눈팅 및 몇십장(?) 의 카드를 어플라이 했는데 포인트는 넘쳐나는데 집안 경사(아이가 자꾸 태어나고 있어요..)로 인해 어디든 가질 못하고 있는데 2020년에는 좀 다녀와서 후기를 많이 남겨야 겠어요. ㅋ 최근 900불 체이스 이벤트에 디렉 디파짓에 맞는 DP 추가 가능한 정보를 찾고 있는데 성공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회원님들 모두 새해복 많이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올해는 봄방학 때 동부여행하고 여름에 한국 방문 계획중이구요, 계획하다보니 그동안 모았던 마일, 포인트 큰 도움되네요. 체이스 UR 하얏으로 트랜스퍼가 마성비 큰 거 같고 샌프란에서 BA마일 이용해 AA 이용하는거 괜찮은 옵션이네요. 카드로는 체이스 하얏 괜찮은 오퍼 나오면 열려고 계획중입니다. 연회비가 정초부터 올라 아쉽지만 아직까지 체이스 사리카드가 완소 카드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2020년에 남편이 10년만에 저희부모님을 뵈러 한국가는데, 지금 항공에 남아있는 마일들이 애매한데다 상파이어리저브 카드 연회비가 올라서 현재 고민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 있는 마일리지로 올해 한국가는 데 많은 도움이되어 부담 없이 다녀오기를 소망해봅니다. 그리고 마일모아에 마적단님들 덕분에 올해는 하와이랑 올랜도를 마일리지로 여행갑니다~~~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Reply
  • 마일모아 덕분에 정말 알뜰한 한해가 되었습니다. 특히 힐튼 다이아 -> 윈담 -> 시저스로 이어지는 티어 매칭은 유용한 것 같습니다. 다이아 혜택으로 조식도 여러번 먹고, 시저스 100불 다이닝 크래딧 + 줄 스킵은 신용카드 잘 만들었다는 걸 알게 해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20년에도 번창하는 마일모아 되기를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로 TAP 비지니스 발권을 해서 포루투칼 방문 예정입니다. 리스본과 포루투 두 도시를 돌아볼 계획이네요. 마적단 분들도 여행 많이 다니시는 한해 되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우선 마적단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지난 한해동안 마일모아 덕분에 부모님 비행기도 태워드리고 호텔도 잡아드리고 효자 한번 될 수 있었네요 ㅎㅎ 이번 해엔 사우스웨스트 카드로 마일을 받아서 멕시코 칸쿤에 다녀오는게 목표에요. 다시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이번 해에도 모든 카드 다 억셉 되세요!

    Reply
  • 또 새해가 되었네요 – 항상 번창하시고 올해에도 전 도전해봅니다!
    MR을 쌓아두기만 하고 사용처가 마땅하지 않아(잘 몰라..) 이것 저것 공부하는 중입니다. 목표는 VA 마일로 일본 비지니스/일등석 타는거랑 마일 티켓으로 유럽을 한번 가보는 것입니다. 다들 느긋한 여행 가득한 2020년 되시면 좋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덕에 작년 10월에 한국도 마일로 갔다오고 베트남 다낭 인터콘티넨탈 호텔도 공짜로 묵었네요. 좋은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동안 마일모아에서 공부하며 모은 마일로 부모님 미국 오시는 비즈니스 항공권을 끊어드릴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올해에 저희 가족 여행은 연말에 하와이나 칸쿤 정도 생각하고 있네요. MR, UR 등 여러 군데로 트랜스퍼 가능한 포인트를 좀 더 열심히 모아볼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Reply
  • 하루 몇번은 마모 보면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으시고 좋은 추억의 시간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윈댐 매칭 통해 받은 TR 티어로 베가스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얏 포인트 디벨류 전에 로스카보스도 한번 가 볼까 생각 중이예요.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세요.

    Reply
  • 올해에는 마일 많이 모아서 한적한 휴양지로 여행을 갈 계획입니다.
    마적활동을하면서 알게 된 꿀팁은
    status match이지요!

    Reply
  • 학교졸업후 취직해서 직장을 다니면서 제일 소소하고도 확실한 행복이 마일모아를 통한 마적질 인거 같습니다. 월급은 매월 변하지 않지만, 마일은 작든크든 모으고 쓰는 재미가 일반직딩인의 무료한 삶에 적지않은 성취감도 맛볼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감사드려요!!
    올해는 나름 개인적으로 특별한 한해라고 믿고싶고 여행도 시원하게 한번 다녀오고 싶네요. 열심히 모으고 있는 힐튼포인트로 가족들 전부 데리고 하와이가고 싶구요. 저를 위해서 유럽여행 한달정도 해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모으고는 있는데 타이밍에 맞게 잘 쓸수 있는 날이 오기를 올해 기대해 봅니다! 모두 건강하고 하시는일 모두모두 이루시는 한해 되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유익하고 돈되는 정보가 많이 올라와 남편따라 눈팅만하며 여러가지 배우고있습니다.
    올해는 모아놓은 유나이티드와 델타를 잘 활용해서 미국내 지인들을 방문할 예정이예요.
    좋은 싸이트 운영해 주시는 마모님 덕에, 또 포인트 잘 모아 활용해주는 남편 덕에 저렴하게 여행도 다니고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Reply
  • 2020년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마모님!
    마일모아를 알게 되서 삶이 많이 바뀌었어요. 2세가 나올 예정이라 계획해 둔 여행은 없지만 5/24 밑으로 떨어지는 지라 사웨 체이스 카드를 발급받을까 해요.

    Reply
  •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직 2020 여행계획은 없습니다만 어서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버려야 할것 같아 마음이 급하네요. ㅎ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2019년 한해도 좋은정보 공유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늘 그렇듯이, 저는 마일모아를 통해 알게된 체이스 마일리지를 모아서 대한항공의 혜택을 너무나 잘 받았고, 체이스 뿐만 아니라 많은 크레딧 카드의 마일리지, 포인트 적립 정보를 통해 항상 저렴하고 알찬 여행을 해왔습니다.
    2020년에는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미국으로 방문 예정이신데 마일모아님의 정보로 모아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석을 타고 오실 예정입니다 🙂 마일모아님 덕분에 좋은 정보 알찬 정보로 부모님께 효도하는 딸이 되었네요 🙂 꺄~~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요. 2020년에도 좋은 정보 마니마니 부탁드립니다~~ 🙂 늦었지만 모두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Reply
  • 보수동은추워
    January 12, 2020 5:34 pm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뉴욕-서울-도쿄 왕복을 작년 1월에 비지니스로 타서 새로운 세계가 열렸어요! 4월부터 보스톤-인천 직항이 생겨서 그것을 목표로 꾸준히 마적질을 하고 있는데..ㅜ.ㅜ 2021년 마일차감이라는 청천벽력 소식을 들어서..ㅜ.ㅜ 마음을 비우고 그냥 깨짝꺠작 마적질해서 모으는것을 목표로 살아야할거 같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신년에도 이렇게 나누어 주시니 받지 못할지라도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여러가지 비즈니스도 계획하고 있어서 여행은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틈틈이 모아놓은 마일과 포인트로 국내선과
    호텔은 용이하게 예약을 해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Marriott 과 IHG 를 주로 쓰는데 나중에 유럽갈때도 이 두가지 호텔을
    이용하면 그렇게 레비뉴를 쓰지 않고 예약이 용이할 것 같습니다.
    힐똥은 좋은 곳에서는 몇 박 못하지만 중간정도 되는 곳에서는 3-4만 포인트만 쓰면 되니 그럭저럭 국내여행에서 쓸수 있구요.
    앞으로 IHG Premier 카드랑 하얏카드로 포인트를 모아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까 합니다.
    앞으로 마일모아에서 더 많은 정보를 쉐어하고 혜택을 받았으면 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를 통해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항공보다는 호텔을 이용할때 혜택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하얏-Mlife 매칭은 정말 좋은것 같네요. 하얏은 아무래도 티어를 가진 사람들한테 정말 잘해주는것 같구요.

    Reply
  • 하와이미쓰
    January 12, 2020 5:52 pm

    안녕하세요 마모를 알게된지 벌써 2~3년 되어갑니다. 처음엔 무심코 들락날락하다가.
    제대로 들여다보고 도움받은건 얼마되지않아요. 2019년 1월에 가입 시기를 놓쳐버렸지만.
    항상 게시판에서 좋은 정보 받고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어요.
    다행이도 카톡 오픈방에 생겨서 너무나도 행복하고 여러분과 정보 교환과 사는 얘기 할수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이것은 뒷북인가 정보일까 모르겠습니다만,
    YElP 앱으로 픽업 주문 하시면 보통 밑에 fulfilled by GRUBHUB
    이라고 나와있어요. 그러면 아멕스 골드 다이닝 크레딧 10불에 적용이 됩니다.
    제가 2번 그렇게 해서 크레딧 잘 받았어요.
    혹시 모르시는분이 있을까봐 남겨둡니다. 보통 쉑쉑이나 치즈케익팩토리 박스. 몇개 사용되지않아서 고민이셨던 분들은. 한번 시도 해보세요?

    새해에도 많은 좋은일들 만드시고 행복한 마음으로 알차게 마일 쌓는 그런 한해 만들어보아요.
    ALOHA!!

    Reply
  •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에서 마일도 모으고 좀 더 지혜롭게 사는 방법들(은퇴 준비등등)을 배울 수 있게 되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2020년을 맞아 처음으로 이벤트에 응모해봅니다. 원래 이런거랑 거리가 멀어서 안했는데 이번에는 웬지 해보고 싶네요.

    1) 올해는 대한항공 마일로 발권한 한국-유럽 비즈니스로 부모님을 여름에 모실 예정이라서 기쁩니다. 저는 마적단 활동을 한지 한 5년정도 됐는데 그동안 해마다 부모님 비즈로 모셔서 그것이 가장 마일을 잘 쓴듯 싶습니다. 유일한 고민은 현재 남은 대한항공 마일이 비즈니스 편도 정도라서 (한 7만마일) 여기저기 다 긁으면 한 9만마일 될거 같은데 어떻게 3만마일 정도를 구해서 비즈니스 왕복으로 2021년꺼를 미리 발권하고 털어버리려는데 대한항공 마일 구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추천해주시는 카드 있으실가요? US BANK 카드는 예전에 한번 만들고 다시는 오퍼가 안나오네요.
    2) 마적단 활동한지 5년이나 됐는데도 꿀팁도 없고 늘 다른 분들 올려주시는 내용 보고서 참고만 하고 있습니다. ㅠ.ㅠ 딱히 나눠드릴 팁이 없네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마일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Reply
  • 재벌지망생
    January 12, 2020 6:11 pm

    2020년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 6월 혹은 7월에 유럽으로 가족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숙박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마일로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고!

    마모 덕에 항상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한 만큼 유럽과 관련된 정보를 집중적으로 마모에서 파보려구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재벌지망생
    January 12, 2020 6:13 pm

    2020년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 6월 혹은 7월에 Punta Cana로 가족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숙박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마일로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마일 모아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재벌지망생
    January 12, 2020 6:13 pm

    2020년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 6월 혹은 7월에 Punta Cana로 가족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숙박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마일로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마일 모아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항상 좋은 정보와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지루한 5/24가 끝남에 따라 새해에는 체이스 카드 위주로 달릴 예정입니다. 하야트와 사웨 카드를 눈여겨 보고 있는데요 사리나 사프 대박 오퍼 하나 떴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에도 모든 분들 힘내시고 좋은 일 많으시길 바랍니다.ㅎㅎ
    저는 이제까지 마일을 모으기만 하고 제대로 써 본 적이 없어서 올해는 쌓인 마일을 처분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마모 초보라 호텔 마일은 아직 가진게 없고 항공 마일이 좀 있는데, 어떻게 쓰는게 가장 좋은건지 마모 게시판 글들 보면서 공부를 좀 해야할것 같네요. 아직은 어렵기만 한 초보입니다ㅠㅠ

    Reply
  • 새해에도 모두 평안하시길바랍니다
    마일모아에서 배운 유용한 팁이있다면
    아마존 물품의 가격변동을 알려주는 camelcamelcamel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많은 절약했습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금까지 마일을 쌓으는 방법만 알았지 효율적으로 써본 적이 아직 한번도 없습니다.
    마일모아를 통해 알아보니 마일은 호텔이나 비행기등 쓰이는 곳이 많더라구요.
    2020년에도 마일모아를 통해 똑똑하게 마일을 잘 쓰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모 덕에 예전에는 5인가족 댄공 비지니스로 한국 두어번 잘 다녀왔고,
    지금은 호텔 카드 열심히 만들어서 어디로 가족여행 갈까 행복한 고민중입니다.
    올한해도 모든분들 행복하세요!

    Reply
  • 데드리프트
    January 12, 2020 6:32 pm

    이런 좋은 사이트를 운영해주셔서 미국생활 전반과 여행에 큰 도움이 되어서 항상 감사드린단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2020 년에는 미국- 한국- 동남아 국가- 한국- 미국 마일로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저는 아멕스 골드를 열게 되었고 그것이 시작이 되었죠 ㅎㅎ 엠알이 많이 모아져서 엠알을 활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아직 고수가 되려면 멀었지만 열심히 공부하겠씁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좋은건 – 뉴욕 발은 ana로 전환해서 뉴욕-인천 다니는 게 초보에겐 아직은 제일 쉬운 방법 같더라구요. 아직 다른 부분은 더 공부를 해야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