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신년 이벤트, 2020

업데이트:

지금까지 올라온 댓글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 잠시 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도 마적단 분들,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일 다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길 마음을 담아 기원드립니다.

시간이 갈수록 메인글이고 게시판이고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어가고 있어 늘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하지만 2020년에도 마일모아 사이트는 "남을 이롭게 함으로 나를 이롭게 한다"는 자리이타 (自利利他)의 마음을 잊지 않고, 힘 되는대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은 새 십년 (decade)의 시작이지만, 마적질은 계속해서 우울한 이야기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1) 우선 대한항공의 원팔표 성수기 뽀개기가 올 6월 30일자로 종료가 됩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는 마일 차감액도 확 올라가는 것도 작년 연말에 이미 발표가 되었구요. 

2) 대부분의 마적단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겠지만, 아메리칸 항공 (American Airlines)의 계정 삭제 / 계정 차단 또한 마적질이 예전 같지 않다는 하나의 확실한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3) 또한 대대적인 디밸류는 아니지만, 호텔 프로그램의 경우 슬금슬금 조용하게 포인트 차감액을 올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4) 마지막으로 신용카드의 경우도 갈수록 스펜딩 요구 액수가 늘어나고 혜택은 하나씩 줄어가는 상황입니다. 

당장 이번 주만 하더라도 체이스의 사리 카드의 연회비가 1월 12일 신청분부터는 현재의 450불에서 550불로 올라간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DoorDash 크레딧이 있고, Lyft의 엘리트 등급이라 할 수 있는 Lyft Pink 혜택이 추가가 되었지만, 연회비 100불의 가치를 하는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것이라 생각입니다. 

연회비 인상을 상쇄할만한 사인업 보너스 프로모션이 있는지 살펴 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첫 해 연회비도 없고 사인업 보너스는 6만 포인트로 동일한 샤프 카드가 확실하게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 명확해지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적질이 완전히 망했는가 하느냐 그럼, 또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개악과 디밸류의 살얼음 판을 걷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닌 것처럼 마적질은 다른 어떤 취미와 비교하더라도 아직은 줏어 먹을 것이 있는 게임판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4-5년이 너무 좋아서 그렇지 지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10-15년전 마적질을 시작했던 분들과 비교하면 상황이 더 좋았으면 좋았지 더 나쁜 것은 아니거든요. (정신승리 아닙니다 ㅠㅠ) 

1) 우선, 신용카드의 경우 계속해서 신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 말만 하더라도 아멕스 개인 그린 카드가 업데이트 출시 되어서 표준 오퍼는 3만 포인트, 친구 추천 오퍼인 경우 최대 45,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35,000으로 뜨는 경우도 있으니 이 경우 다른 브라우저나 컴퓨터를 사용해 보세요). 새로 업데이트 되어 출시된 아멕스 개인 골드 카드의 경우도 평소 지출용으로 쓰기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구요. 

바로가기: 아멕스 그린 친구 추천 링크

2) 마일계에 살아 남은 몇 안되는 핫딜 싸웨 (Southwest) 동반자 패스의 경우도 달성 기준이 높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개인 카드 1장 + 비지니스 카드 1장의 조합이거나, 비지니스 카드 2장의 조합으로 달성이 가능하거든요. 

제가 새로 글을 올려서 정리를 하겠습니다만, 마침 이번주부터 프로모션으로 개인 카드들 오퍼가 75,000 포인트로 올라갔구요. 여기에 7만 포인트짜리 비지니스 카드 한 장을 결합을 시키면 스펜딩 채우고 사인업 보너스 받아서 바로 동반자 패스 달성입니다. (개인 카드는 과거와 달리 한 장만 발급이 가능하구요. 따라서 개인 카드 1 + 비지니스 1장 이렇게 하실 경우 5/24 관련해서 비지니스 카드를 먼저 신청하시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항공권 가격 연동 마일 차감 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체적인 마일 차감액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만, 그 덕에 비수기 여행의 경우 마일 차감액이 더 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A의 경우 web special을 도입해서 미국-한국 편도가 2만 마일에도 가능한 경우들이 있구요. 델타의 경우도 꾸준히 비수기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언제 없어져도 놀랍지 않지만 Virgin Atlantic 마일 12만 마일로 ANA 1등석 왕복 발권, 6만 마일로 델타 원 편도 발권 등의 핫딜도 아직은 가능합니다. 

말 나온 김에 며칠 전 탑승한 ANA 1등석 사진 몇 장 투척해 볼께요. 이번 탑승은 운 좋게 1등석 승객은 저 혼자라서 일식, 양식 골라가며 팔자에 없는 호강을 누렸습니다. 

자, 자랑은 이까지 하도록 하구요.

2020년에도 가늘게 길게 생존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벤트 한 번 돌려야겠죠?

1. 이번 이벤트는 2020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20+20 = 총 40분을 추첨, 아마존 상품권 25불짜리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더불어 특별상 한 분에게는 350불 상당의 Bose QuietComfort 35 (Series II), Noise Cancelling Headphone 하나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보내드리는 것이라서 색상은 당첨되신 분과 상의해서 원하시는 것으로 실버, 까만색, 로즈 골드 중에서 하나를 보내드리겠구요. 실제 물건이 배송되는 것이기 때문에 배송은 미국 본토 (+ 알라스카 / 하와이) 로 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첨되신 분은 이후에 게시판에 인증 한 번 해주시구요.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 방식이구요. 댓글은 다음 주 화요일 (1월 14일) 동부시간으로 밤 11:59분까지 올라오는 것까지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만, 이 글과 같은 블로그 대문 글에 코멘트, 댓글을 달아주시는 것은 회원 가입 없이도 가능합니다. 

예년의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1. 댓글에 그냥 응모한다고만 하지 마시고, 1) 2020년 마일, 포인트 관련해서 적립이든, 여행이든 계획하시는 것 있으시면 한 번 나줘주시구요. 2) 그게 아니라면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 혹은 미리 알았으면 참 좋았을 정보가 있으면 한 번 나눠주세요. 

2. 한국에 계신 분들은 죄송합니다만, 응모를 삼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3. 닉네임과 더불어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첨되시는 분들에게는 그 이메일로 제가 아마존 전자 쿠폰 코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는 따로 이메일을 안 적으셔도 됩니다.)

4. 한 분이 한 번만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부인 경우 각각 응모가 가능합니다. ip와 이메일을 바꿔가면서 여러번 응모하는 분들은 바로 스팸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5. 처음으로 댓글을 올리시는 경우에는 제가 manually approve해야 하는 형식입니다. 댓글이 바로 올라가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댓글을 또 올리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추첨은 제 맘대로 하는 것이 아니구요.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인 WordPress용 플러그인 중에 Pick Giveaway Winner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추출, 랜덤으로 추첨을 한다고 하는군요. ​

늘 감사합니다! 

Previous Post
종료: MR-버진 30% 프로모 (12/28), Lifemiles 6만 (12/31)
Next Post
2020년 신년 이벤트 당첨자 발표

1499 Comments. Leave new

  • 마일모아님과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리지를 쓸 기회가 올해는 올지 모르겠습니다. 마일모아님 덕분에 UR 포인트와 thankyou 포인트를 잘 모아왔는데요,
    올해는 이제 쓰는 법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Reply
  • 2020년 힐턴 아스파이어 카드 250불 크레딧을 하스 베가스에서 쓸 예정입니당!!

    Reply
  •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한국 여행 중에 좋은 이벤트가 진행되네요.
    2020에는 여러가지 개악으로 쉽지는 않겠습니다만, 그래도 살 길을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올해는 대한항공 남아있는 마일들을 털어버리고 잠시 쉬면서 차근차근 둘러볼 생각하고 있습니다. 🙂 좋은 꿀팁은 역시 언제나 가늘고 길게. 요건거 같네요. 🙂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이글은 2020년 첫여행으로 로스카보스 지바에 왔습니다. 하얏트 카드 포인트와 모자라는 포인트는 사파이어카드 포인트 일부 옮겼구요. 아이는 1박당 90불 결제 또는 1만 하얏트포인트 이더라구요. 90불로 결제했네요!

    Reply
  • 올해도 돌아온 신년이벤트
    이번엔 한번 기대해 봅니다.

    마모님과 마적단분들도 희망찬 10년 되세요!

    저는 MR 위주로 더 모으려고 생각중이예요.
    아멕스 골드랑 blue preferred도 열어볼 계획입니다 corporate advantage program 으로 연회비도 다운되니 부담도 적구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생동감 있는 정보 감사합니다. 과거 7년간은 Chase 카드를 집중적으로 공략했다면 앞으로 몇 년간은 아멕스를 공략할 생각입니다. 지난 7년간 마일모아를 통한 정보에 감사합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오래 기다려온 5/24가 드디어 풀리는 달이 다가오고 있어 고민중에 있습니다. 마일모아에서 항상 좋은 정보 많이 받아가고 있고 저도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마모에서 알게되서 처음이자 마지막일 수도있는 이원구간 발권했습니다. 베트남으로가서 p2와 즐거운 추억 만들고왔습니다. 이젠 날고자고 7박 써야되는데;;;;계획 세워봐야겠네요^^ 다시 한번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 모두 행복하세요!

    Reply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이가 아직 어리니 여행계획을 세워도 되도록이면 집 근처로 가려고 노력중이네요… 혹시 유럽가는 표가 싸게 나오는게 있으면 한번 갈까 계획중에 있습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아직도 마일을 제대로 사용은 못하는 듯 하지만,, 덕분에 꾸준이 모아서 가족들 한국에 갈때 마일리지로 구매하고 있고, 작년 말에도 LA 휴가갈때도 델타로 옮겨서 잘 사용했습니다.
    새해에는 필요한 카드도 잘 신청해서 더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
    출장이 많아서 생긴 경험 등은 좀 공유해 볼 수 있도록 올해 노력해 보겠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에 저희 가족 여행 다닐때 포인트 결재로 쏠쏠히 재미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 최애 카드는 사파이어 리저브와 시티 프리미어입니다! 이번 3월에 시애틀에서 하와이 여행 가기로 했는데 기대가 많이 되네요! UR 포인트로 잘 다녀오겟습니다!

    Reply
  • Joon PARK (Toritudo)
    January 12, 2020 7:20 pm

    새해 바라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전 그저 올해는 복권이나 한 번 맞으….

    마일모아를 알게 되고 몇년째 마일을 모으기만 하고 써 보질 못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가족여행을 해보았스면 하는 바램인데 이루어질지 모르겠습니다, Annual free night 도 벌써 여러 개 날렸구요,,

    모두들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화이팅!!

    Reply
  • 집고치다가다이어트
    January 12, 2020 7:36 p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조용히 옛 계시판 긁어모아 얻은 지식으로 올해 집 장만을 눈 앞에 두고 있어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남은 건 … 페인트 좀 칠하고, 캐비닛 끝나 대공사 한 후, attic에 있는 mold 제거 하고, 거실 floor 새로 깔고 창문 몇 개 고치고 그러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얼마 전에 메리엇트 포인트가 소멸 될거라는 소리에 2021년 날짜로 호텔을 예약 해놨어요. 예약 날짜 전에 캔슬 하면 포인트는 다시 되 돌아 오곤 하더라구요. @-@

    Reply
  • 마모에서 얻은 지식으로 많은 여행을 했죠..

    지금 해지하고 후회하는 카드들을 정리해보면

    1. Chase Marriot (구메리엇) 카드 없앤것: 85 ->95불 연회비 오를때 없앴는데, 연단위 숙박권주는 카드였는데 , 연회비 퉁치는 카드인데 없앤것이 아쉽습니다.

    2. Chase Hyatt 없앤것 : 이것도 3만인가?3만5천까지 커버되는 숙박권이 나왔는데 없앤것이 후회됩니다

    두 카드는 가지고 계시면 그냥 들고 가시길..

    반면 잘 해지했다고 생각하는 카드는:

    1. Amex Gold : 연회비가 225?250까지 올라서, 큰 메리트가 없어져 해지했습니다.
    2. Ritz Calton : 이것역시 350불 여행 크레딧 쓰기가 점점 어려워져, 해지했습니다.

    다들 새해에도 열심히 마적질 하여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Reply
  •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AA 마일로 일찌깜치 연말 휴가를 예약하려고 합니다. 카리브 지역은 역시 AA이 최고인 것 같아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그 동안 마일모아의 도움으로 한국으로 대한항공 일등석 여행을 p2와 작년에 했습니다. 평생 한 번 하는거라고 큰 소리치면서요. 그리고 장인, 장모님 미국행 비지니스 좌석도 해드렸네요. 이제는 마일을 모으는 것 보다 쓰는게 힘들어져서 큰 욕심 버리고 모이는 대로 써야 겠네요.

    Reply
    • 모두 새해 마일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 모아를 통해 스마트한 여행을 배웠습니다.
      올 2020년도 마일 모아와 함께 많이 배워가고 싶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2020년에는 P2와 함께 힐튼 업/다운을 통한 포인트 모으기 입니다. 한 2년 모아서 한번에 털어볼라구요.

    Reply
  •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기에 마일모아님과 회원님들 감사드립니다. 새해에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1. 지금까지 마일모아 덕분에 모은 마일들을 올해는 잘 써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최근에 알게 된 ANA 1등석 왕복과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내는 것이 올해 목표라면 목표인데, 둘 중 하나밖에는 못할 듯 하네요.

    2. 연회비가 부과되어 닫은 카드 중에 저도 아맥스 매리엇이 아깝네요. 또 한가지 아맥스 플랫을 열면서 체이스 사리 카드를 닫았는데요.(연회비의 압박때문에 두가지를 다 킵하기가….) 사리 카드가 플랫보다 여러모로 저에게는 더 쓸만한 카드였던 거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카드를 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카드를 킵할것인지도 못지 않게 중요한 거란 걸 이제야 깨달았네요.

    올 한 해 모두들 즐거운 여행과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Reply
  • 모든분들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많은 프리미엄 카드를이 개악 됐는데 대박 상품이 하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금전 관련 글 보다는 여행핫딜/후기가 넘쳐 났으면 좋겠습니다.

    Reply
  •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부모님을 비지니스석으로 모실수있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올해는 저희 가족이 한번 비지니스석을 타보는 목표로…
    올해도 좋은 행운이 함께 하길 기도드립니다.

    Reply
  • 마모님그리고 마적단님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요~
    2020년에는 이루시고자 하시는 일들 다 이루시고 더 행복한 한해되세요 🙂

    1) 2020년 마일, 포인트 관련해서 적립이든, 여행이든 계획하시는 것 있으시면 한 번 나줘주시구요.
    -> 사실 재작년 부터 계획한거였는데.. 하와이를 꼭 한국에 계신 부모님 모시고 갈 생각입니다.. UR MR 위주로 모았고 하얏이나 메리엇등 다른 호텔포인트도 잘모아놔서 꼭 올해건 내년이건 다녀왔음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2) 그게 아니라면 마적 활동을 하시면서 알게 된 꿀팁, 혹은 미리 알았으면 참 좋았을 정보가 있으면 한 번 나눠주세요.
    -> 가늘고 길게.. ㅋㅋ 이게 일상 생활에서도 적용되는것 같네요 뭐든 큰욕심 부리지 않고 꾸준히 뭐든 잘 해보자.. 이게 정말 꿀팁인듯해요.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정보공유 및 나눔 해주시는 마모님 및 마적단님들 항상 건강하세요!

    Reply
  •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가네요.
    30대에 마모를 시작하신 분들은 40대를 넘으셨을 것이고, 암튼 모두들 평안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늘 하던대로 체이스 비즈 카드 위주로 달릴건데요.
    CIP는 4번째 열어서 스펜딩 채우는 중이고요. 이번에도 24개월 제한 적용 안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4개 CIP는 한사람의 SSN으로 4개 EIN 조합으로 신청했었고 보너스 잘 받았었습니다.
    이번꺼도 성공하면 줄줄이 잉크 시리즈로 달리면서 다른 핫딜도 같이 보려고 합니다.^^;

    Reply
  • 올해는 모아뒀던 알라스카마일 잘 털어서 JAL 일등석 한번 타보는게 목표입니다.
    다들 모은만큼 잘 쓰시는 한해되시길 바랍니다.

    Reply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사리의 개악으로 시작한 한해지만 대박딜이 앞으로 더 많이나오길바라며..
    올해는 MR을 더 모아볼까합니다.
    항상 마일모아를 통해 많이 배워요 감사합니다 >_<

    Reply
  • 항상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해 새해복많이.받으시고 올해도 1등석을 향해 달려보시죠. 저는 이번에 체이스 매리어트 100,000만과 100불크레딧 오퍼가와서 바로 질렀습니다. 좋은 조건이라생각이드는데 혹시 더 좋은 조건있으면 답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올 가을에 AA 한국행 웹 스페셜 2만마일 편도, 돌아오는 편은 버진 아틀란틱 마일이용한 델타원을 예약했습니다. 한국에선 메리엇 날고자고 7박 사용할 예정입니다. 미국에 있으면서 한국에 매년 들어가는건 마일 덕이 큽니다. 마일 모으고 쓰는게 점점 힘들어지나 언제나 우리는 길을 찾아왔지 않습니까? 올해도 힘냅시다!

    Reply
  • 어김없이 찾아오는 신년이벤트, 벌써 1년이 훅 지나갔네요.
    마모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캐나다 쪽 여행을 갈 계획인데 마일 사용은 힘들 듯 합니다. 2019년에는 마일을 잘 모으지 못했는데, 2020년에는 많이 모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내일도놀자
    January 12, 2020 8:49 pm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저희는 이때까지 모은 MR을 어떻게 잘 쓰나 고민입니다. 쓰는게 모으는 것보다 더 어려운거 같아요. 4가족 여행을 하려니 단위도 커지고 발권도 힘들구요ㅠ
    하와이 가는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갈수록 힘들어지는 마적생활이지만 더욱더 남편을 독려해서 마지막 스퍼트 하라고 해야겠네요 ㅋ

    Reply
  • Kwangmyung Park
    January 12, 2020 8:51 pm

    신년에 좋은 딜이 나오면 신청해서 칸쿤 여행을 하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credit이 충분하지 않아 열심히 채우고 있습니다. 귀국 전 체이스 샤프 카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기본적인 정보를 참 많이 얻었습니다. Secured card에 대한 정보가 특히 그랬는데요. 더 빨리 접속했다면 1년간 debit만 사용하지는 않았을 텐데 참 아쉽습니다 ㅎㅎ 그래도 이곳을 주기적으로 접속한 후에는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Reply
  • 가화만사성
    January 12, 2020 8:51 pm

    2020년에는 대한항공 마일을 다 털어서 미국,한국 편도로 발권했습니다. 2020년에는 아멕스에서 너그러이 웰컴오퍼를 제공해줬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있구요. 마모에 많이 감사드립니다! ^^

    Reply
  • 2020에 저희 아버지 칠순 기념 가족 여행 계획 중입니다. 올해는 기필코 회원 가입을 하고 말겠습니다!

    Reply
  • 마모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제 체이스 SW 카드를 열었습니다.
    아직 여행 계획을 특별히 세운건 없지만 처음으로 SW포인트를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마모를 알게 된지는 꽤 됐지만 아직 비지니스 한번 타본적이 없네요. 올해에는 꼭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다들 즐거운 여행,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미국에 살고 있는 부부입니다
    마일모아를 통해서 언제 어떻게 어디에서 카드를 만들고 생활하면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고 있어요
    또 이번 5월에 방학이 되면 칸쿤으로 여행가고 싶은데, 이 여행계획도 마일모아를 통해 얻은 정보들로 잘 준비해서 다녀오고 싶어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전 미국온지 이제 1년반정도 되었는데 다행히 오기전에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열심히 글들 읽고 마일게임 시작하게됐어요.
    기간 대비 벌써 카드가 8장가까이 되네요 ㅎㅎ
    늘 좋은 정보 좋은 사이트 감사합니다!

    Reply
  •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마모와 함께 한 지난 10년 앞으로 10년도 더불어 달려갑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올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미주-하와이 왕복을 하려고 해요.
    한국도 지난번에 MR에서 VS로 전환해서 노리고 있는데 아직 공부를 더 해얄 것 같아요.
    좋은 정보 나눠주시는 모든 마모님들께 감사하구요 저도 올해는 조금이나마 나누고 싶네요.

    모두들 행복하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에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많이 카드 만들던 시절이 지나고 요즘은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SW 75k or Amex Plat 노리고 있습니다.
    모두 성공하시길…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저는 한동안 동굴생활을 해서 2020년경에 연회비가 높은 Chase Sapphire Reserve 혹은 Amex Platinum 등등의 프리미엄 카드를 한번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클로이아빠
    January 12, 2020 9:28 pm

    마일모아님을 비롯 모든 유저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마일모아 덕택에 와이프가 벌써 한국을 비지니스로 왕복도하고..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참 감사한 정보들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20년에 가족들과 함께 하와이나 플로리다로 여행도 가보고 싶은데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 다들 말씀하시다시피 모으기는 쉬워도 성수기에 쓰기는 쉽지 않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주변 가족들이 누릴 수 있는것 만으로도 참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뜻 하시는 바 이루시는 한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
  • 두딸아빠81
    January 12, 2020 9:29 p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가 미국 마지막 해인데 그동안 모아놓은 마ㄹ 짜내고 짜내서 마우이+빅아일랜드 여행 계획중입니다. 없는 마일을 짜내서 계획을 세우다보니 머리가 아프네요 ㅎ

    Reply
  • 새해 복들 많이 받으세요. 전 2년전에 닫은 aa를 다시 열어 사인업받고 올해 평일출발 왕복으로해서 편도 2만포인트씩 총 4만 포인트 써서 한국왕복을 할 계획이고 대한항공 마일이지 다 써서 비지니스 편도도 계획중이며, 지구한바퀴 계획으로 아시아나 마일로 한국가서 ua마일로 싱가포르 유럽거처 올 예정입니다. 자꾸 아끼기만해서 올해는 틈틈히 쓸려구요. 다 마모덕에 배운것들이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는 처음 참가해봐서 떨리네요!!
    상황이 허락한다면 7년만에 한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모 눈팅시절 아묻따 사프 만들라고 하셔서 사프 만들고 대한항공 막차로 포인트 넘겼었죠 ㅠㅠ
    개악되기전에 꼭 비지니스 발권 해보고싶습니다. 제가타든 부모님을 태워드리든 꼭 활용할수 있길…
    마모님과 마모 회원님 덕분에 현명한 소비하며 크레딧과 마일 차곡 차곡 모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두 마일 대박 발전산길만 걸으시길 바랄게요!!

    Reply
  •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한국으로 비즈니스 끊어서 타기보기도하고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가면갈수록 마일 싸움이 힘들어지는 상황에 올해에는 어떤 방법으로 가야하나 고민중이에요.
    좋은 방법을 찾게되면 공유하여 서로 윈윈하는 사회를 만들어 보자구요.

    Reply
  • 2019년은 후반기에 amex hilton aspire no af딜이 가장 인상적이였고 그린카드, chase ihg premier $50 credit으로 많은 수확이 있었습니다.

    2020년에도 많은 기회가 있으면 좋겟습니다.

    Reply
  • 올해는 특별한 여행계획은 없습니다만 와이프와 아이들 한국에 한번 보내려고 합니다. 저는 마모초보인데요. 마일모아 게시판등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만든 카드로는 채이스프리덤 언니 카드입니다. UR 포인트를 내년까지 모아서 버진아틀란틱으로 넘긴후 한국출장 때 델타 비즈니스 타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리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일모아 덕분에 아이와 엄마가 두번 댄공 비지니스 탑승했고, 저도 한번 비지니스를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댄공 마일을 다 털어버리고, 호텔카드 위주로 마적질을 하는게 목표입니다. 항상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해에도 VS를 통한, ANA퍼스트로 11월에 예정되어있기에 부자된 느낌입니다.

    올 한해도 많은 복 있기를 기원 합니다.

    Reply
  • 남편따라 마모를 알게되어 종종 정보를 얻습니다. 올해는 아이들을 데리고 한국을 방문 예정입니다. 대한항공 포인트를 부모님들께서 모아주셔서 감사하게도 돈 안들이고 가게될것 같습니다. 아는 분이 알려주셨는데 어른 1명이 아이2명 데리고 가면 대한항공에는 한가족 서비스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케어가 진짜 좋다고 하는데 저처럼 아이들 데리고 대한항공 타시는분들 이 서비스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이벤트 꼭 당첨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로부터 많은 정보 얻고 갑니다.
    4월에 저도 ANA로 LAX에서 퍼스트 타고 갈 예정인데 무척 기대되네요.
    2020년에 모두 좋은 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 때까지는 주로 호텔 사용에 마일을 써 왔습니다. 올해는 4인 가족 한국행을 마일로 알아보다가, 아무래도 마일 발권은 어려울 것 같아서 마일로는 겨울쯤에 국내 여행을 다녀오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혹은 플로리다). 마일 외에도 다양한 정보와 지혜를 얻을 수 있어서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도 마모인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Reply
  • 그러게요~
    마일리지계에도 많은 변화들이 계속 생기내요~
    개인적으로는 UR에서 대한항공이 안된게 가장 큰 충격이여고 자잘하게 개악이 많이 생기내요~
    예약 후기도 남겼었는데 다시금 올해도 칸쿤을 갈 계획입니다~
    항상 칸쿤 올인크루시브는 하얏이나 IHG 프리나잇을 이용해서 최대로 잘 활용했었는데 이젠 그것도 물건너 갔어요~
    대규모의 UR을 방출해서 다시금 가게 되었지만 이제는 칸쿤 올인크르시브는 마지막일듯 싶어요~
    아쉽지만 그동안 잘 사용한걸로 위로를 삼아야죠~
    마일리지는 아끼면 똥된다!!! 이거 정말 맞아요~
    쓸수 있는때 주저말고 잘 사용하는거!!

    주인장님 말씀대로 개악은 개악이고 또 그안에서 살아 남는 법이 또 있겠죠? 🙂
    올한해도 잘 살아남아 보아요~

    새해복 많이들 받으세요~

    ThinkG 올림~

    Reply
  • 살려는드릴께
    January 12, 2020 10:38 pm

    1. 올해에는 꼭 한국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AA기차 타신분들 모두 연착륙 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마모 보스 이벤트 열심히 응모하는데 새해에는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돈 열심히 벌어서 제 귀를 위해 좋은 헤드셋 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Reply
  • 마모님 비릇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올여름 한국에서 돌아오는 편을 UR 옮겨서 버진 아틀란틱 마일로 델타원 발권해 두었구요 마모 하면서 좋은 카드오퍼가 가끔 나오지만 욕심 내지 않고 꼭 필요한 카드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마모님 말씀처럼 가늘고 길게 가려고 합니다. 마모님 비롯 게시판 스타님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저도 슬쩍 한번 올려봅니다~~ 저희는 작년에 AA 마일 써서 + 아플 호텔 예약으로 다녀온 캐리비언의 작은 섬 St Kitts 여행을 잊을 수가 없네요. 올 해에 여름에는 한국에 갈 예정이라 아직 특별한 계획은 없고 생각중입니다~~

    마모에서 항상 좋은 정보 얻어 감사합니다~

    Reply
  • 해피 뉴이어입니다 ㅎㅎ

    2020 새 해에는 마모 통해 얻은 정보들로 포은 마일리지/포인트 통해서 한국도 다녀오고 유럽 여행도 계획중에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모두 건강하세요 !

    Reply
  • 시그니쳐라운지
    January 12, 2020 10:48 pm

    모든 마모 패밀리 여러분 2020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올해는 비지니스를 시작할 예정이라 비지니스 카드를 좀 더 공부해 보고 열어보고자 합니다.
    UR -> 대한항공이 끊길 때, 조금만 옮겨놓은 걸 아쉬워 했는데 (딱히 한국 가는 거 말고는 포인트 쓸 줄을 몰라서^^;;;;;)
    차감액이 오른다니 다행인가 싶네요~~~ 많지는 않지만 그간 모아온 UR을 어떻게 쓸지 더 공부해 봐야겠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이런들어떠하리
    January 12, 2020 10:50 pm

    모두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새해에도 남은 마일들 잘쓰며, 마모에 올라오는 방법으로 열심히 마일을 계속 모아보려합니다. 마일 모아놓기만하고 안쓰면 똥된다는걸 가면갈수록 보여주는거같아서 열심히 쓰기도 하고 모으기도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마일모아 덕분에 마일로 한국방문합니다.
    계속해서 회원분들 모두 마일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오늘도오예
    January 12, 2020 11:02 pm

    아직도 공부가 많이 필요한 초보, 마모님들 덕분에 3월에 첫 파리여행을 떠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도 열심히 후기도 들여다보며 계획짜고 있네요.
    늘 끝물에 막차타서 큰 혜택은 못봤지만 그래도 이것도 어디냐하며 늘 감사합니다.
    마모 가족분 모두 올 한해 건강하고 즐거운일만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올 한해에 소망하시고 바라시는 모든일들 다 이루시길 바래요.
    마모를 알게된지 벌써 8년이 되어 가는데요, 그동안 마일모아 덕분에 포인트로 참 많은 여행을 할수 있었어요.
    마모 아니였으면 그렇게 많이 다니지 못했을꺼예요.
    유럽, 하와이도 여러번 다녀오고 제 꿈의 여행지인 보라보라도 다녀왔네요.
    올해 여행계획은 거창한건 없구요, 그냥 마우이나 또 다녀오려고 합니다 ㅎㅎㅎ
    마모님,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감사합니다!

    Reply
  • 미국 온지 이제 막 2년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마일모아에 계신 여러 분들의 지식 나눔 덕분에 여러차례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꼭 마일뿐 아니라 미국생활 무엇이든 궁금한 것은 제일 먼저 찾아보게 됩니다.
    저도 미국 생활 경험이 쌓이면서 언젠가는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아직 4인가족 발권은 엄두를 내지 못해서 호텔 포인트로만 집중하고 있구요.. 힐튼/하야트 포인트들로 여름에 하와이를 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중입니다.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Reply
  • 2020 년은 밴프를 갈 계획입니다. 이때까지 모았던 마일 대 방출 호텔 대 방출, 총 8명 같이 여행 하려고 합니다
    늘 마일모아에게 감사한 마음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그리고 모든 회원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미국으로 건너와 마일모아를 알게 되었고, 흔히 말하는 BM시절을 생각해보면 참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마모를 알지 못했다면, 감히 엄두내지 못했을 비지니스 좌석이나 호캉스를 즐기면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올해는 개인적으로 신분 변화가 있어 수입이 확 줄었는데, 그간 모아온 포인트로 와이프 태교여행 삼아 하와이를 가볼까 합니다.
    힐똥 왔다리갔다리 덕분에 오아후 하와이안 빌리지로 갈까합니다. 아스파이어로 받은 다이아몬드가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레인보우 타워 업글을 기대해봅니다.. ㅎㅎ

    그리고, 와이프 앞으로 가지고 있던 체이스 사프를 생각없이 닫아버렸는데.. 도란스 카드가 없으니 UR을 아무리 모아도 쓸 방법이 마땅찮네요. 생각없이 $95 의 연회비가 아까워 한 행동에 지금껏 후회하고 있습니다. 5/24를 벗어나는날만 기다려야죠 ㅎㅎ

    아무튼,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또 다양한 사연을 나눌 수 있어 참 좋네요.
    여러모로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복 많이 받고 웃을 수 있는 일이 많았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Reply
  • 항상 좋은 정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UR포인트가 대한항공 마일로 트랜스퍼가 안되는 바람에 Skypass로 갈아타 열심히 모으고 있네요 ㅠㅠ. 마일리지 차감액 시행되기 전에 한국 한번 다녀올 수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
    저는 미군에 있어서 연회비 면제를 받았는데요.. 체이스 카드 한군데 전화해서 신청하니 나머지 가지고 있던 3개 체이스 카드도 알아서 자동으로 면제된다고 메일이 오네요. 혹시 모르셨다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화이팅!!

    Reply
  • ♡Happy new year 2020 올 한 해도 행복 하세요~
    배트남 다낭으로 가족 여행 계획 중입니다. 힐튼호텔 및 IHG 숙박권+포인트로 인터컨티넨탈 호텔 다녀 오려고 해요~ 정말이지 숙박권이 이끄는 여행이 되었어요ㅎ 가늘고 길게~라는 마음으로 올 해는 더 천천히 가보려고요. 좋은 커뮤니티 공간을 오랫동안 만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좋은 정보를 수고도 않고 얻어 갈수 잇어 감사 드립니다.우연히 알게된 마일 모아 덕분에 많은 혜택을 누렷지만 다른분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정보를 올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 입니다.

    Reply
  • Happy New Year
    건강하세요.
    올해는 마일을 모으기만하고 내년에 써야할 것 같네요.
    혹 좋은 정보가 있나 기대해봅니다.

    Reply
  •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마지막으로 성수기 뽀개기로 싱가포르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올해엔 배우자가 준비중인 자격증을 따면 하와이에 다녀올까해요. 원래는 디즈니 월드 예정이었는데 스타워즈 라이드가 올해에는 안 연다고 해서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로이 us bank 카드는 만들었지만 체이스카드처럼
    많은 포인트는 주지를 않아, 아직 체이스카드는 가지고 있고 포인트 쓰는 방법을 더 공부해야 할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는 애들이 커가니 다른 친구들이 하와이다 디즈니월드/랜드 갔다오고서 얘기하는걸 듣고는 본일들도 가고 싶어하더라고요. 한동안 동굴속에 있었는데, 올해에는 호텔 크레딧카드를 좀 열을까 싶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좋은 정보를 올려 주시고, 이 귀한 블로그를 운영해 주셔서 무한감사합니다.
    저는 2020년 8년만의 한국 방문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한국에 가서 제주도도 여행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베트남 다낭에 들러서 휴가를 즐기려고 합니다.
    올 한해도 마적단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지고. 한국에 계신 부모님 놀러오시라고…사용할 예정이고
    감사한 것은 카드에 있는 하지만 몰랐던 일박권을 사용해서
    행복한 연말 연시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빚지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는 지난번에 델타 스카이패스 2배적용으로 예약했던 캔쿤여행을 갑니다. 언젠가 다시 한 번 스카이패스 2배 적용 프로모션이 오면 좋겠네요. 평시에는 그냥 스카이페소니까요.그 때를 기다리며 열심히 델타마일 모으고 있습니다.

    Reply
  • 먼저 모든분들 2020년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합니다.
    올해는 아이들 여름방학때 유럽쪽이나 옐로스톤을 가보고싶은데,
    일정을 이달중으로 잡아보려합니다.

    Reply
  • 일단 이러한 이벤트 열어 주심을 감사하고 항상 올려 주시는 글 잘 참고 하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Amex Bonvoy Business 카드 10k 마일리지 프로모 할때 열어서 12k까지 채웠습니다.
    이 마일로 대한항공에 transfer 해서 이번년도에 한국 한번 다녀 오려 합니다~ ㅎㅎ
    대한항공 마일리지 정책 바뀌기전 다 털어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적단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작년까지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서 칸쿤 하야트 지라라 6박7일을 다녀왔습니다~!
    현재는 모아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장모님께 일등석표를 끊어드리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마일모아님과 마적단 모든분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거만기타맨
    January 13, 2020 12:10 am

    마적단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스턴으로 넘어와서만든 호텔제휴카드
    뉴욕+뉴저지 놀러갈때마다 무척 요긴하게 쓰고 있답니다!! ㅎㅎ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년전부터 우연히 네이버 검색을 통해 마일모아를 알게 되였는데요.
    그 동안 초보로 시작해서 마일을 조금조금 티끌모아 태산 쌓아가며 매년 한국을 한번씩 가면서 와이프와 비지니스를 이용하였습니다.
    누어서 가니 엄청 빨리 가더라구요. ㅋㅋㅋ
    2019년도는 저희 가정에 새로운 가족이 태여났는데요. 2020년에 아들놈 첫 여행을 비지니스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감사할뿐입니다.

    다만 작년부터인가 마일 모으기도 상대적으로 어려워졌구요. 마일을 사용하기도 많이 불편해 지고 있다는것을 느끼게 되였는데요.
    팁이라면 마일모아 선배님들의 경험을 믿고 따라가면 그 길이 정확한 성공의 길인 것이 틀림 없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Reply
  • 보스토니안
    January 13, 2020 12:24 am

    결혼기념 ?주년 여행을 21년에는 꼭 가려고 합니다.
    신혼여행지였던 세이셸로 다시 가려는데 식구도 늘어서 예산이 많이 드네요. ^^;;
    2020년 열심히 모아봐야 겠어요.
    마일모아 덕분에 좋은 정보도 얻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아요. 고맙습니다.

    Reply
  • 마모님 모두 올 한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올 여름방학때 가족(3명)을 댄공을 통해서 한국에 보내는게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15만, 아내가 5만을 모았으니 일정만 잘 잡으면 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 ^^
    참고로 저는 체이스에서 8만, us bank skypass로 4.5만 이렇게 모았네요.

    Reply
  • 얼마전 포스팅 참고하여 아맥스 플랫 리텐션에 성공했습니다! 올해는 열심히 UR과 MR을 모으며 유럽 아니면 동남아로 여행을 다녀올까 계획 중에 있습니다. 2020년에도 다들 좋은 일 가득하시길!

    Reply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모 덕분에 제 여행 퀄리티가 높아졌어요. 올 해 MR 버진으로 넘겨서 델타원 타고 한국 다녀올 예정입니다.

    올 한해 계획한 것 모두 이루시길 바래요.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동안의 마적질의 결과로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를 상당히 많이 모았네요.

    덕분에 와이파이님과 아드님의 편도 미국-인천 비지니스 및 인천-유럽 비지니스를

    제공하면서 가장으로써의 면이 조금 섰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해 되시기를 빕니다 .

    Reply
  • 마일모아 가족님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 가득하길 바랍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올 해 여름 4인가족 칸쿤 예약했습니다(hyatt ziva). 비록 이름만 1등석인 좌석이지만…ㅎㅎ
    이전엔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여행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벌써 새해가 되었네요. 마일모아를 통해 안 지식들이 정말 많네요. 올해는 MR을 버진으로 옮겨서 한국을 다녀오려고 계획중입니다.

    마모덕에 여행을 하면 정말 많은 돈도 세이브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정보 공유 감사드립니다.

    Reply
  • 벌써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저도 MR을 버진으로 넘겨서 한국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몇가지 남지 않은 굿딜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에 대한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 겨울에는 하와이 다녀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두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모님 이거 지우는 방법 있나요? 처음쓴게 안올라간줄 알고 또한번 썼는데, 두개가 올라갔네요.

      Reply
  • 마모를 통해 안 여행의 팁들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하와이 다녀오는데 여행의 모든 일정을 마모에서 했습니다.

    올해는 한국을 방문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계획하시는 일들 잘되길 바래요.

    Reply
  • 마모님 올해도 수고가 많으십니다!!

    작년 올해 개악이 많았긴했지만 마모를 몰랐다면 포인트나 마일이 뭔지 모른채 그냥 카드를 의미없이 사용했을텐데 덕분에 비지니스도 꽤 타보고 다른 포인트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작년 올해 좀 안좋아 졌다곤 하더라도 여전히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현명하게 사용하면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것 같아요!!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Reply
  • 2020년엔 알라스카로 마일 쓰면서 여행가고 싶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서 도와주시고 알려주시고 가르쳐주시고 해서 이제 조금 엔트리레벨정도에 오른듯 합니다. 마일모아 화이팅~

    Reply
  • 다음 달 첫 호놀룰루 여행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0년에는 몰디브로 가는 비행기에서 샤워를 하는게 목표입니다 ㅎㅎ
    열심히 AA를 모으고 있었는데 최근 AA 사태로 좀 무서워졌습니다 ㅠ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Reply
  • 다음 달 호놀룰루에서 첫 IHG 포인트 숙박 시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좋은 정보 주셔서.

    Reply
  • 기승전세계일주
    January 13, 2020 3:23 am

    온갖 개악 뉴스가 판을 치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새해는 밝았네요. 마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성수기 뽀개기가 없어지기 전에 마지막으로 신공을 쓰면서 한국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댄공 비즈를 탄다는 건 마모를 몰랐다면 꿈도 못꾸었을 일이죠.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아무리 개악이 힘들게 해도 또 새로운 상품과 새로운 루트가 마모인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2020년도 화이팅!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미극살면서 한번도 못가본 하와이나 캐나다 여행 구상 중입니다.
    좋은 정보 통해서 한번 도전해 보려 합니다.

    Reply
  • 줄곳 캐쉬백 카드만 써왔는데 마일적립 카드가 훨씬더 이익이라는것을 마일모아가 깨우쳐 주셨어요
    이곳을 접하고 가장먼저 ur포인트 적립을 위해 체이스카드를 당장 신청해서 적립중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작년말에 mr 30% 보너스 프로모때 vs로 발권한 ana 일등석타고 무사여행하고, 가늘고 길게 계속 마일게임 해 나가는게 목표입니다.
    2020에도 개약속 꿀딜들로 즐거운 생활이 목표 입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2020년 계획으로는, 마일모아 덕에 열심히 모아온 MR, 마일모아 덕에 VS로 잘 털고 델타원 타고 한국 다녀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역시 마일모아에서 배운 성수기 뽀개기로 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요새 싸웨가 게시판에서 힛트인 것 같은데요, 아직 이 길의 초입이신 분들는 5/24 되시기 전에 탐나는 체이스 카드들 있으시면 미리 미리 받아두세요. 저는 이제 돌아오지 못할 강을 그것도 한참 건넌듯 합니다… 싸웨 컴패니언 안녕…

    Reply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3월에 부모님 모시고 대만여행 계획중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는거라 찾아볼게 많네요.ㅎㅎ 다녀와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Reply
  • Happy New Year!

    모두 올해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낼려고 이원발권으로 하와이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호텔은 더 리서치를 해봐야 알겠네요. 한해 한해 갈수록 느려지는 발걸음이 한번이라도 더 여행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재촉하네요~ 그동안 여행기를 많이 못올렸지만 이제부터라도 해야겠습니다. 원하시는일 모두 다 이루세요!

    Reply
  • 마일모아 여러분 올해 한해 건강하시고 이루고자 하는일들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0년 에는 결혼 일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 파리를 다려오려고 합니다.
    힐튼서 나오는 숙박권을 이용할 예정이고 비행기표는 아직 더알아봐야 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해 되세요!
    올해는 힐튼 주말 숙박권, 하얏 숙박권, 포인트, BA마일 등을 이용해 남미 휴양지 쪽을 여행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세우는 중입니다.
    마모에서 얻은 정보로 모은 여러 보너스와 마일을 꽤나 많이 모아왔는데 이제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그래도 천천히 조금씩은 여전히 모아 갈 수 있을 듯합니다.
    가늘고 길게~ 그리고 이제는 얼른얼른 쓰면서 모두 즐거운 여행하시길 빕니다~~~

    Reply
  • Thanks for sharing valuable information. This year I plan on going to Cancun to begin with, using some points that I got from US Bank Altitude. It is almost as good as Chase Sapphire Reserve or even slightly better. Happy new year to all!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 마일리지 모으고 사용하는 법을 배워 온지 벌써 4년차 입니다. 여전히 어리버리 모르는 것 투성이지만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는 걸 따라 마일 모아서 한국도 잘 다녀 오고 하얏트 포인트로 국내여행 시에 잘 쓰고 있습니다. 마일모아님을 비롯하여 좋은 팁들을 올려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직까지는 알려주시는 정보를 더듬거리며 따라가는 입장이라 제가 알려드릴 꿀팁은 없지만 머잖아 저도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들 받으세요~
    저희는 이번에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버리려 합니다. ㅎㅎ
    여름에 한국에 나갈 계획을 세우고 있네요
    언제나 좋은 팁과 정보들 감사드리구요, 늘 건강하세요!!

    Reply
  • 마모님 항상 감사합니다 마모덕분에 작년 올해 비즈/퍼스트 골고루 탈수 있었습니다 여러 호텔 숙박및 여행들은 말할것도 없고요. 올해는 푸에토리코/하와이등 레비뉴+마일+포인트 계획중이고요 댄공 한번더 타기 (라고 쓰고 털기라고 읽는ㄷ….) 희망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에는 작년에 사프 사인업 보너스로 받은 ur 에 약간 더해서 한국을 다녀오려 합니다.
    마모가족분들도 즐거운 마일리지 생활 하세요!

    Reply
  • 이번에 크레딧카드를 만든 새내기입니다. 여기 게시글 보면서 또 다른 카드들을 만들생각으로 열심히 2달간 쓰고 있습니다. 한도가 적더라도 버텨서 꼭 좋은 크레딧카드만들고서 잘사용하고싶습니다! 저는 이번에 체이스 스튜던트카드가나와서 한도 천불 연회비 없고 디파짓도 없는 거 만들어서 잘사용하고있습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Reply
  • 저는 작년에 캠핑에 푹 빠져서 비행기 여행은 하지 않았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화 전에 한국에 한번 다녀와야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ㅠㅠ
    싸웨를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서 싸웨 글 기다리고 링크 통해서 신청하려고 합니다

    Reply
  • 포인트 모아둔것 마일리지로 바꿔서 이번에 한국방문하려고 합니다. 매번 보내주시는 자료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포인트 모은게 참 보람되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올해는 아직 여행계획은 없지만, 작년에 한국을 다녀왔습니다. 마일모아르 시작하면서 마일을 모으게 되었고, 미국에 온 이후로 항상 마일리지로 한국을 다녀왔네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비행기카드 위주였는데, 올해에는 호텔카드들도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마모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곧 남편과 처음으로 유럽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요새 모아놓은 포인트와 마일리지로 하나 하나 예약하는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제 다음 카드는 아마도 싸웨일거 같아요!

    Reply
  • 회원 가입한지 1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눈팅중인 초보회원입니다. 가입후 2가지 큰 도움을 얻었는대요. 싸웨 대한으로 연말에 케리비언을 저렴하게 다녀왔고 아멕스 aspire 대란때 카드 신청하여 연회비없이 카드혜택을 잘 누리고 있습니다. 아직 2020계획은 없지만 여행정보 열심히 공부해서 기회를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모님 이렇게 싸이트를 운영하여 주셔서 많이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1) 원래 일본-한국 다녀 오려 했는데, 아마도 봄에 큰 돈들어갈 일이 생길거 같아
    미뤘습니다. 아마도 방콕 할듯.

    2)APEC 아닐까요? 아시아 다닐때 상당히 편해요. 특히 한국 출입국 할때에 전에는 긴 줄 섰어야 하는데, APEC 카드 생긴 다음에는 그냥 줄 안서도 다녀요.

    Reply
  • 마일모아로 2019년 정말 행복한 한해를 보낸것 같습니다.
    팔자에 없는 ANA 비지니스로 전가족 한국 여행 잘 다녀왔구요.
    또한 아맥스 항공 크레딧도 마일모아 덕분에 잘 활용했습니다.

    2020년 모든 마모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전 2020년은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 관계로 당분간 여행은 힘들것 같아서 그냥 마일만 열심히 모으고 쓰는건 2021년으로 미룰까 합니다.

    다시한번 모든 분들 행복한 새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Reply
  • 히트다히트
    January 13, 2020 8:28 am

    마모덕분에 늘 새해마다 즐거운 계획을 세울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올해는 작년에 끊어놓은 Maui-Big Island 5월경으로 시작합니다 / 마지막 날고자고 7박 카테4도 빅아일랜드에서 보내려구요 항공은 AA인지라 AA사태를 조심스레 지켜보고 있긴합니다 / 하나부터 열까지 그래도 마모님들의 도움과 후기없이 시작되지 않은것이 없네요

    9월경에는 푸에토리코를 노려볼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항상 변화도 있고 어려워지는 순간들도 있지만 2020년도 좋은소식들도 함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모두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새해에도 남은 마일들 잘쓰며, 마모에 올라오는 방법으로 열심히 마일을 계속 모아보려합니다.
    2020년도 목표는 한국 들어갈때 델타 ONE 타고 갈수 있도록 마일 관리 하는 것 입니다.

    Reply
  • 다시태어나도플랫
    January 13, 2020 8:40 am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한 해는 마모인들에게 달갑지 않은 소식들로 가득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올 해는 좀 좋은 소식들이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2020에 작년 상반기에 있었던 Hyatt 1500/night 프로모가 돌아온다면 글로벌리스트를
    달아볼 계획을 세우려고 합니다. 작년에도 몰빵을 했다면 달성할 수 있었겠지만
    하얏의 분포를 비롯하여 목적지 호텔의 레벨등으로 어쩔 수 없이 메리엇, 인터콘, 힐튼 등으로 나누어 계획을 짜다보니 31박이 최대였네요. ㅠ.ㅠ

    Reply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올해부터 마일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열심히 모아서 귀국길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체이스카드 만들고 싶은데 아직 크레딧이 없는 상태라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
    2020년 모두 좋은 일만 있으시길!!!

    Reply
  • 마일모아 식구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운영자님 이런 이벤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올해 VS통해서 델타원 타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멕스 골드 AU 추가해서 열심히 MR 모아보려고요.

    늘 좋은 정보 취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마일모아를 통해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는 차곡차곡 마일 모아서 부모님 일등석 태워서 미국에 초대해 드리고 싶은데, 2020년 안에는 이뤄지기 힘들 것 같습니다. 언제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우선 열심히 모아 보고자 합니다.ㅋ
    모두 2020년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Reply
  • 항상 좋은 정보 + 새로운 이벤트 항상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는 드디어 여태까지 모아온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다 쓰는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더더욱 새로운 정보에 눈을 뜨는게 올해 목표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벤트입니다. 저는 그린카드를 통해서 새롭게 MR을 모았어요. 계속 MR을 쭈욱 모아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작년 12월에 체이스 MR 사이트에서 마일리지로 한국행 발권해서 다녀왔습니다.(1스탑)
    7만6천 정도 주고 델타발권 대한항공 탑승했습니다.
    그런데 마일리지 공제가 끝이더라구요.ㅎ 세금, 유류비 없이.
    그리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도 되고요.
    나름 괜찮았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한해는 메리엇트를 주로 모아서 여행 잘 다녔습니다. 올해는 드디어 유럽으로 진출해보고자 힐튼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항공권은 이미 저렴히 레비뉴로 구했구요. 호텔만 잘 구해보면 될것 같네요.
    그리고 이제 5/24를 벗어나 체이스 사프를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알게되어서 마일모은지도 어언….7년이 되어가네요
    지치고 바쁜 일상속에서 마일모아는 언제나 하나의 탈출구?가 아니였나 생각해 봅니다.

    덕분에 좋은 여행도 다니고 부모님들 좋은 좌석도 끊어드리는 효도도 할 수 있게 되구요.
    이제 아이둘이 늘어서 모아야 할 마일도 더 늘었지만 꾸준히 열심히 해 볼랍니다.
    그렇게 좋다는 싸웨 컴패니언도 한번 받아봐야지요~~

    마일모아분들도 2020년 한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Reply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24 피해서 이제 사리 쳐닝좀 해보려 했는데 연회비 오르기 전에 빨리 실행 해야겠네요.
    점점 각박(?)해지는 상황에도 남은 포인트와 숙박권으로 올해도 버텨 보렵니다~

    Reply
  • 제시카외동딸
    January 13, 2020 9:34 am

    남편따라서 마일모아열심히 눈팅중인 P2입니다.
    마일모아 웹사이트와 게시판 글 덕분에 여러군데 편하게 잘 여행하고있습니다.
    저도 Status가 조금 안정되면 이제 마일게임에 본격적으로 발을 담구어 보려고 합니다.
    호텔카드부터 시작해서 숙박권과 포인트가 이끄는 여행을 기대해봅니다.
    회원가입으로 정식인사드릴수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이벤트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해에는 싸웨 동반자 패스를 타겟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카드 수가 높아서 기다리고 있는데 여름쯤에 풀릴꺼 같네요. 택스 시즌에 맞춰서 비지니스도 열 계획이어서 발급만 받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9년은 제가 본격적으로 마적질을 하고 11월달에 엉불대란에 대해 마일모아에서 알게되어 좋은 한해를 마무리 한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올해는 둘째아이 출산 예정이라 아이가 나오기전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아직 어디로 가야할줄 모르겠네요! 기대가 되는 2020 이네요! 모두 다시한번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마일모아를 통해 많은 정보를 받고 있는데 이벤트도 참석하게 되니 더욱 감사드려요.

    저는 올해 예전에 Chase에서 Transfer 했던 댄항공 마일리지를 써야 할텐데 아마 한국을 가는 것이 가장 남는 거겠죠? 다른 방법은 없을까 아직 고민중입니다.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이벤트 감사드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여름에 온 식구 한국 방문 계획 있습니다.
    마적단 생활하기 점점 안 좋아지지만, 다들 화이팅 입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ANA 퍼스트를 꼭 한번 타보고 싶네요. 조만간 개악이 될거 같은데 그전에 한번 타봤으면 좋겠습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넘 좋아요..
    계속해서 좋은 정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올 여름 한국에서 미국 오는 일등석 예약 했어요. 나가는편은 성수기라 못했고요….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것 같네요..ㅜㅜ
    감사합니다 마일모아 덕분이예요
    열심히 글 올리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요~~~여러분~~~

    Reply
  • 비행기야 사랑해
    January 13, 2020 9:57 am

    마일모아덕분에 하와이 다녀온게 시간이 꽤 지나서.
    올해 다시 계획하고 있습니다.
    25000마일로 엘에이도 여행하고 하와이 2개섬 돌아보려고 계속 좌석 알아보고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다들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작년 부부가 각각 모았던 Citi premier thankyou point 를 사용 오스트리아와 체코 여행 비행기표 발권을 했습니다. 올해는 이제까지 손대지 않았던 MR을 모아볼까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덕분에 최근에 체이스 리워드 포인트로 미국 서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새해에도 좋은 정보 부탁드려요

    Reply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으로 열심히 모은 항공 마일리지로 올해 여름에 부모님 미국으로 초대하는게 올해 목표입니다. 여름 성수기때라 항공권 마일리지가 얼마가 될지가 관건이네요.

    Reply
  • 빛나는웰시코기
    January 13, 2020 10:23 am

    1) 2020년 3월 몰디브 왈도프 아스토리아 6박 계획중이구(현 4박 연박 예약..) aa 넘긴거로 뉴욕-아부다비-말레 etihad 아파트 탈 예정입니다! 돌아오는거는 쿠알라 쿰푸르 들려서 인천-보스턴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탈 예정이에요.
    9월달에는 그리스 아테네, 산토리니 여행 Hyatt Small Luxury 호텔 새로 들어온 카테고리 8 Canaves Oia Epitome 예약했어요! 11월에는 방콕 왈도프 아스토리아에 숙박권으로 묵고요…(MR 넘겨서 부모님 발권 초대 예정) 푸켓으로 내려가서 Hyatt Small Luxury 호텔 작년에 새로 들어온 카테고리8의 Keemala resort에 묵을 예정입니다.

    2) 글로벌 엔트리! 가끔씩 풀리는(?) 사이먼 몰 1000$ 기카 신공으로 스팬딩 채우기요!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이번 2020 목표는 호텔 마일들 적극적으로 모아 동남아로 부모님 모시고 효도 여행 가는것, 하와이 가는것 입니다. 곧 클로징 앞두고 있는데 클로징날 목욕재계 하고 다방치기 할꺼에요!! ㅎㅎ
    진즉 알았으면 하는것은 오랜 유학생활 초반에 조금이라도 빨리 마일모아를 알았더라면 어땟을까.. 수년간 날린 크레딧들이 너무너무 아깝습니다..

    Reply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지금까지 열심히 모은 AA마일로 네가족 한국여행을 처음으로 갑니다! 걱정반설렘반. 여러분 모두가 나눠주신 정보들 감사하게 보고있습니다. 마일모아님도 이런 공간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적질을 시작한지 어엿 4년정도가 됬네요. 이렇게 좋은 혜택들을 공유하구 나눔에 있어서 아직은 살기좋은 세상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체이스 사파이어 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으고 대한항공으로 옮겨놨는데요. 한번 이 포인트로 일등석을 타보려고합니다. 2021년 3월달에. 댄공 포인트가 인상댄다고하는데요! 인상되기전에 한국에 다녀오려고합니다! =)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여, 좋은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

    Reply
  • Happy New Year~!!

    올해는 시민권 신청도 했으니 무사히 인터뷰 끝내고 독수리 여권으로 몰디브 한 번 가보고 싶은 건 제 소망이구요. ^^
    잡힌 여행 계획은 울 남편 설 연휴와 추석 연휴에 VS 로 델타원 타고 미국 들어와서 설 연휴에는 왈도프 시카고에서 숙박하면서 겨울 여행 하기로 되어 있고, 추석 연휴에는 캔쿤입니다. 작년에 델타 마일 프로모로 다녀온 TRS CORAL 리조트가 좋아 한 번 더 갑니다.

    마일모아 덕에 비즈니스 좌석에 좋은 리조트에 매년 호강입니다. 진심 감사합니다.

    Reply
  • 먼저 항상 좋은 정보와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전 올한해는 호텔 카드를 주로 만들려고 합니다!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카드 이외에도 은행 어카운트 여는것도 쏠쏠~ 하더라구요!
    사시는 곳의 은행들의 딜을 한번 알아보시길요!

    올한해 대한항공 마일 모두 훌훌 다 털어버리고~~
    마일계의 좋은 뉴스+딜이 올해는 풍성하기 바래요!
    2020년 새해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모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연말에도 뉴욕에서 좋은 시간 보냈고 또 새해에도 캐나다와 남미에 방문계획 중에 있습니다.
    올해에는 그동안 킵했던 카드 중에 몇개를 닫을까 생각하고 있는데, 사인업 보너스 좋은 카드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항상 좋고 값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런 공간이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마일모아.

    Reply
  • 2020년 새로운 10년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작년 한해동안 마일모아의 덕으로 전국 각지로 여행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돈주고는 못묵을 Waldorf Beverly hills도 마일모아 덕분에 다녀왔고, 어차피 지출해야될 부분들에서 마일모아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좀더 편하게, 다음을 위한 세이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부분들은 워낙 전문가 분들이 많으시니, 렌터카에 대한 팁만 조금 드리자면 일단 마일모아인이라면 다 가지고 계실 호텔티어등을 통해 렌터카 맴버쉽 매칭받으시고, 보험은 카드를 이용한 보험(단 LIS는 보장되지 않으니 별도가입 혹은 본인보험사용)을 사용하시는것이 기본입니다. 거기에 하루이상 연속으로 랜트할시에는 UK 사이트를 이용해서 금액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Hertz uk같은경우 LIS가 기본으로 딸려오기 때문에 싸게 렌트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엔터프라이즈 같은 경우는 UK를 통해 하더라도 LIS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렌터카는 6주 이전 예약시 금액이 100%로 이후에는 실제 예약수요에 따라 왔다 갔다 변동이 있습니다. 미국내 같은경우 일주일 전부터 삼일전까지 금액이 하락하다가 마지막 이틀에 가격이 급변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한해도 모두들 건강하시고 마일게임에 무탈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ply
  • 무궁화독수리
    January 13, 2020 11:14 am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작년에는 마일모아 덕분에 프랑스 바르셀로나 항공 호탤 전부 공짜로 다녀왔어요. 올해는 한국에 공짜로 들어갑니다. 제주도가서 돈까스 먹고오고싶네요..

    이제 없어진 의미없는 팁이지만.. 메리앗 컨퍼런스런은 잘 찾아보면 50불짜리 방도 여러개 있더군요. 전화로 찾으면 더 싼게 잘나오더라고요~

    마모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모님들 복많이 받으세요.
    1. 하와이 다시 계획하고 있구요.
    2. 꿀팁이라하면 마모게시판을 하루 한번쯤 들어와서 보는거라 생각되네요.
    글올리는 분들의 정보공류에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검색하다 셀폰 인스런스자동으로 되는 웰스파고 카드 발급하고 페이하고있네요~
    그걸로 전화기 깨진거 고칠예정인데 잘될지 관건이네요~ 크레딧카드로 호텔도 몇번 공짜로 자고 덕분에 여러가지 얻어간게 많아요 감사합니다~ !!!!

    Reply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이번년도에 오랜만에 한국들어갈 계획인데 처음으로 마일리지로 예약할수 있을거같아요.
    마일모아 덕분입니다. 아직 카드 연지 열마 안되어서 꿀팁은 없고 저도 마일모아 검색 많이 도움되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곧 구정도 다가오고 진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마모 안지 얼마 안되지만, 덕분에 적립을 여러가지 많이 했습니다. 2020년에는 하와이나, 칸쿤 같은 곳을 마일리지로 다녀오고 싶은 계획을 준비중입니다. 항상 많은 정보 주시는데, 저도 사소한 정보라도 올릴 수 있는 내공이 쌓이길…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그동안 쌓아놓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털고 새로운 곳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덕분에 Chase ink 비지니스 카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여행도 자주 가고싶은데 여의치 않아서 새로운 카드도 만들지 못하고 그냥 한카드만 계속 썼네요. 그래서 제가 아는 정보가 제한적인데 이제 무슨 카드를 써야 할지 정보도 찾아보고 어떤 혜택이 좋을지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이런 당첨 행운은 없어서 매번 구경만 하고 글 안남겼는데 올해는 혹시나 좋은일 생기지 않을까 해서 남겨봅니다~
    새해에는 저 포함 모두에게 좋은일 풍성한 한 해였으면 좋겠습니당:D

    Reply
  • 저는 부모님을 한국에서 마일로 모셔올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새해에 모두 건승하시길요!!

    Reply
  • 올해도 이벤트가 열리는군요
    제가 받을 확률은 낮지만 감사합니다
    올해는 myrtle beach 한번 가볼려고 해요 md 살아서 차로 한번 두돌된 아기 데리고 가족끼리 가보려고요
    마모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는 남은 댄공 마일을 털어 평생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1등석을 타볼 계획입니다.
    마일리지 발권 가능한 JFK ICN 표가 남아 있길 간절히 기원하며..

    Reply
  • 신랑을 통해 마일모아를 알게 된 이후, 처음에는 왜 이러나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비지니스를 체험하고 룸업그레이드를 받으면서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화이팅해서 효도까지 하고 싶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모여러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달에 thankyou.com 씨티 프리미에 포인트 이용해서 올란도행 비행기표 3장 구매하렸습니다. 호텔은 IHG 포인트로 잡았구요.
    마 마일모아 덕분입니다!

    Reply
  • 모두들 새새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 처음으로 일등석 (아마도 대한항공 일등석은 올해가 마지막일듯 한데…ㅜㅜ)을 타보려고 하는데, 스케쥴과 여유좌석 있는 날이 잘 맞아서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

    Reply
  • 바쁘실텐데 이렇게 매년 이벤트도 해 주시고 감사드립니다. 마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마일모아 사이트가 잘 운영되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여기서 많은 것들을 배워 갑니다.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내년 하와이 가족여행을 목표로 열심히 마일 모아 볼려고 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곧 첫 아기가 태어나는데, 그때 부모님 뉴욕 오시는 비행기 포인트로 결제해 드렸습니다. 글을 많이 올리는 회원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매번 좋은 정보 공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로 마적단 활동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코네티컷시골청년
    January 13, 2020 12:09 pm

    마모님과 회원님들 보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마모 사이트 덕분에 항상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마, 모아둔 MR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비즈니스 타고 한국 휴가를 다녀오게 될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셔요.

    Reply
  • 지난 한해 호텔 카드들과 사리카드로 무료 숙박과 주로 미국 한국 업그레이드에 유용하게 썼습니다.
    올 한해도 기대가 됩니다.
    늘 감사드리며 모두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한 2년간 눈으로 보다 응모하려고 처음으로 글 남겨요. 올해는 무분별하게 발급 받은 카드들을 하나둘씩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망조가 오는 마적질 시대에 카드 없애는 포스트 하나 올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0년에도 좋은 정보 공유하여 알찬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2019년 초 Chase 싸웨카드 프로모션으로 오픈하여 30000포인트와 컴패니언 패스 받아서 작년 한해 정말 많은 곳을 반값에 열심히 여행 다녔습니다! 올해는 마모에서 본 정보로 하얏트 혹은 힐튼카드 하나 오픈해서 알차게 호텔 써볼 생긱입니다! 마모에서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연회비 오르는것과 도어대쉬패스, 리프트 핑크 등 좋은 정보 얻어서 혜택 받는중이고 연회비 오르기 전에 캔슬도 고민중입니다 ㅎㅎ 항상 많은 정보 감사드리며 다들 건강 챙기세요~

    Reply
  • 모두 새해 복 많 받으세요!!

    전 마모 덕분에 전가족 비즈니스타고 올해 한국갑니다.

    개인적으러 사파이어프리퍼드나 하얏카드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Reply
  • 마모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올해는 댄공 마일을 털어 부모님 비지니스로 모시려고 계획중입니다
    2)몰디브를 위해 힐튼과 aa 조합으로 열심히 마일 모으려고합니다
    매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올 한해도 Milemoa 잘 부탁드립니다!
    작년 한해는 Milemoa 덕분에 호텔 Point들을 많이 적립해서 올해 충분히 쓸 수 있게 모아 놨구요 (감사합니다^^)
    제 올한해 가장 큰 목표는 Southwest Companion Pass를 받아서 항공료 아끼는 겁니다 ㅎ
    점점 더 포인트 활용 환경이 나빠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혜택들을 잘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리고 저도 정보 알게 되는 것들 많이 공유 하겠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

    올해는 하반기에 UA 마일로 유럽을 갈 계획 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호텔 숙박권들 6장 다 털고 올 계획입니다. 요새 바빠서 게시판을 잘 정독 못 할때가 많아서 무슨 카드를 오픈할지 고르기 힘들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마일모아님 홈피 포스팅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모든 가족들 새해 복 많 받으사고 행복하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작년 시카고 – 한국 – 베트남을 스탑오버로 잘 다녀왔는데 올해부터 사라진다고하니 많이 아쉽네요.

    가능하면 올 초에 다시 한번 동남아 여행을 스탑오버로 꿈꿔봅니다.

    마일모아와 함께 한 시간들이 벌써 9년 그동안 참 많은 카드들이 발권되었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지금까지 왔네요.

    현재는 사파이어 프리퍼드와 하얏트 두장으로 끊질긴 마적질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마일 모으는 재미로 살았던 지난 날들이 그립네요.

    모두 행복하시길…….

    Reply
  •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작년에 한국 잘 갔다왔어요 ㅎㅎ
    올해는 셋째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 큰 여행을 계획하기는 무리이고, 올해 잘 모아서 내년에 칸쿤 가보려고 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올해도 건강하시고 만복이 가득하시길 바래요.
    올해 무엇보다 저희 4인가족이 ANA AWD 비즈니스로 각 11만5천마일로 미국-한국-베트남-바르셀로나-리스본 여행이 계획되 있어요.
    그리고 이제 조금씩 카드를 줄여 나가려고 생각중입니다.
    올해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새해복많이받으십쇼!!!
    올해 뉴욕을 가려고 하는데 마일모아덕분에 비용이 많이 줄 것 같습니다ㅎ
    내년에는 한국에 가는 계획도 있고ㅎㅎ
    보스헤드폰도 받았으면 좋겠네요ㅎㅎㅎ
    다들 행복하세요~

    Reply
  • 에헤라디야
    January 13, 2020 1:00 pm

    마일모아 덕분에 2018년에 첫 신용카드 발급 받고 크레딧 관리 잘해서 작년 12월에 사리를 발급받았습니다. Roth IRA도 시작했고, MR도 차곡차곡 잘 모으고 있답니다. 올해 목표는 두두두두둥~ 추석 연휴에 부모님 모시고 유럽여행 잘 다녀오는 것과 마일모아 회원 가입입니다! (남친도 생기면 좋겠습니다만 뭐… ㅎㅎㅎ)

    퇴근하고 집에 오면 영어는 꼴도 보기 싫은 저에게 마일모아는 넘나 완소하는 커뮤니티에요. 마적단 여러분들 모두 행복한 일들이 가득한 2020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용~

    Reply
  • Happy new year!!
    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께 감사드립니다.

    미국 온지는 20년, 마일모아를 알게 된지는 2년이 좀 안 됐네요.
    마일모아를 알게 되자마자 sapphire preferred, freedom, freedom언니, united air, IHG, 매리엇 등을 열어서 마일을 모았습니다.
    작년 여름엔 아이들과 대한항공으로 한국에 가고, 올 때는 united air로 샌프란시스코에 들려서 여행도 하고 집으로 왔어요.
    한국에서 여행 하는 동안, coex근처에 호텔에서 머물면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모든 여정은 마일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마일모아 사이트가 너무 고맙고 좋네요..

    2020 계획은 칸쿤이나 유럽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일단은 마일을 최대한 모으고 있어요.

    하루에 한번씩 게시판을 보고 정보를 얻는 것이 생활에 큰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미국생활을 시작하여 secured credit card 정보등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얼마전 한국 신용카드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많이 쌓아 비지니스 업그레이드로
    미국 왕복여행 했는데, 마모에서 많은 정보 얻어 마일리지 다시 많이 쌓아야 겠네요
    제가 알게되는 정보도 공유할께요
    감사합니다. ^^

    Reply
  • 작년 겨울에 한국-태국 여행을 잘 다녀왔어요. 17년만에 한국가니 좋더구요. 마일 더 많이 모아야 또 갈텐데 마일 모으기가 점점 어려워져서 걱정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잘 사용했으니 그걸로 감사합니다.

    Reply
  • 2020 경자년 새해복 많이 받으셔요! 계속해서 번창하는 마일모아 되시길 바랄게요! 작년에 마일모아를 통해 만든 IHG 카드도 포인트 22만점 정도 모았는데, 올 해 까지 최대한 IHG 숙박건을 늘려서 포인트 더 모아볼 계획입니다 😀 나중에 파리나 유럽 등지에서 인터콘티넨탈 숙박으로 포인트 써 보려구요… 아무쪼록 마일모아 통해서 정보도 많이 알아가고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일단은 2020년은 마일리지 위주로 모을려고 합니다. 영주권이 나오게 되면 한국에 잠시 들릴 때 비즈니스를 한번 타보는게 저의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마일리지 많이 모아서 부모님도 한번 모시고 싶은 계획입니다.

    아직 마모에 초보라 꿀팁은 없네요 알게되면 미천하지만 공유하겠습니다. 현재 계정이 만들어지지 않기도 합니다 ㅠ

    추첨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축하합니다.
    작년에 대한항공 이원발권으로 아시아권과 한국 비지니스로 잘 다녀왔고요. 이번에 없어지기 전에 또 대한항공 이원발권 비즈로 해서 다녀옵니다. 마일모아가 없었다면 꿈도 꿀 수 없었던 비지니스와 최고급 호텔로 꾸려진 여행. 늘 고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모든분들 올해도 행복한 한해가 되시구요.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덕에 메리어트 50박 채워서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하게돼 올해 동남아 여행때 유용하게 쓸수있을거 같습니다.

    Reply
  • 루치아노 최
    January 13, 2020 1:28 pm

    마일모아님 그리고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 6명 가족이 작년에 하와이를 항공과 호텔 비용을 마일로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롯이 마일모아라는 커뮤니티 정보 덕이었습니다. 다시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리며…
    새로운 시작 2020에도 좀 더 희망이라는 것이 우리에게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습니다.
    꾸준히 남을 이롭게 하는 마일모아. 또 다음 10년은 어떻게 사회에 기여할지 기대가 됩니다!

    Reply
  • 모두 새해 복 많 받으세요!!

    마모님 덕분에 올해는 저의 4인가족이 비지니스행으로 한국에 다녀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파이어프리퍼드나 체이스 잉크 프리퍼드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Reply
  • 작년에도 마일모아에서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새해에도 마일모아 모든분들 마일리지/포인트 알뜰히 모아 소확행 느끼시길 바랄게요!

    저 같은 경우엔 2020년에는 아끼지 말고 라이프타임 보너스를(델타) 빨리 받고 세이빙 어카운트 보너스도 두둑히 챙기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3% 쌓이는 프로모션 받고있는데 (원래 1.5% + 사인업 보너스 대신 추가 1.5% 1년간) 엄청나게 쌓이네요. 여행갈때 써보니 왜 다들 체이스 포인트 하는지 알겠네요 ㅎㅎ

    Reply
  • 2020년 계획은 남아있는 6장의 힐튼 숙박권 사용하기 입니다.
    댄공 개악으로 뜻하지 않게 한국 방문을 계획중이네요.

    지난 10년간 마일모아를 통해서 많은곳을 여행할수 있어서 늘 감사드립니다.
    다들 늘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통해서 언제 어떻게 어디에서 카드를 만들고 생활하면 도움이 되는지 7년전부터 보고있었고 최근 여행을 다니지 못해서 좀 조용히 있다가 작년부터 다시 불타올라 열심히 모으는 중입니다.
    호텔은 아직 약한데 계속 꾸준히 눈팅하면서 보고있습니다.
    2020년엔 또 어떤일들이 생길지 기대되고, 마모님도 싸이트 운영하시느랴 고생이 많으십니다. 모두화이팅입니다

    Reply
  • 마일모아를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릴수 있게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카드, 포인트, 항공등을 할때 꼭 들어와서 확인하고, 정보를 얻어서 이 커뮤니티가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 모르겠네요!! 2020년엔 아이스란드와 발리 여행을 계획중에 있는데, 마일모아에서 얻은 정보로 또한번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수고해 주시는 모든분들과, 또 덥분에 행복한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2019년에 열심히 만들어서 모은 MR 들 털어서
    마이애미 여행 준비중입니다.

    마일모아 회원분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Happy New Year!
    This year, I’m going to use all of my UR points and close sapphire reserve card.
    And maybe go to Florida with IHG free night ticket?
    Anyway, I appreciate your help for giving us a lot of information 🙂

    Reply
  • 마일모아 회원님들 모두 올 한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제 계획은 올 여름까지 사파이어+하야트 포인트로 유럽 다녀오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 사파이어 10만 하야트 9만 모았네요^^!
    여튼 지금까지의 좋은 정보도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마일모아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두 털어서 비즈니스로 한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한해도 잘부탁드리며 항상 좋은일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모 덕분에 2019년도에도 예전엔 꿈도 못꿀 JAL 일등석도 탑승했습니다. 마모를 통해 대한항공 디밸류를 미리 안 덕분에 올해는 마일털이로 한국을 다녀올계획입니다.

    Reply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번 골드->플랫 업글 오퍼 2만5천 패스 했더니 6만 업글 오퍼가 떠서 업글 하려구요.. 그전에 골드 베네핏 사용 할 수 있으면 하려구요.
    가을에 스페인이나 로마 가고 싶어서 계속 AA 싸이트 보고 있습니다. 늘 감사 합니다!

    Reply
  • 드디어 5/24 동굴 탈출, 체이스 카드들 좀 달려야죠.
    금년 겨울에는 어디 조용한곳에가서 한달 살기 하고 오고 싶어요.

    Reply
  • 다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마모 덕분에 마일리지 세계를 알게 된 후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지난해에는 씨애틀 다녀왔고 올해는 마릴랜드여행 계획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통해 몇년전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오퍼로 포인트를 받아
    어머니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업그레이드 해드리고 미국에 모셨었네요.
    아직도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올해는 사우스웨스트 오퍼를 도전해볼까 합니다.
    올한해도 항상 좋은일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