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카드 혜택 추가 (2020): 셀폰, 스트리밍, 식당, 그로서리

 

업데이트 (01.07.2021)

셀폰, 스트리밍 등의 크레딧과 다른 혜택들도 대부분 2020년 말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아멕스 개인 플래티넘 카드의 경우 새로운 글을 참조하세요.

아멕스 Plat: Amex Offers + Paypal 크레딧 추가

=================================================

오늘은 간만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카드 3사 가운데 아멕스에서 가장 발빠르게 코로나로 바뀐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카드 혜택을 도입했다는 소식인데요. 

그간 여행과 관련된 여러 혜택을 카드의 주 혜택으로 내세워 카드 상품 판매를 했던 아멕스 입장에서는 고객을 계속 잡아두기 위해서 뭔가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했다고 느꼈던 것 같구요. 

그 결과 오늘 글에서 설명을 드릴 혜택을 추가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연회비가 비싼 아멕스 플랫 카드 같은 카드를 계속 보유해야 하나 고민하셨던 분들에게는 이번 혜택 추가가 연회비를 상당 부분 상쇄하는 기능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신규 혜택 한 눈에 보기  

이번에 도입된 혜택은 크게 보아,

1) 특정 항목에 신용카드를 사용한 후에 일정 금액을 아멕스로 돌려받는 credit 방식이 하나구요. 

2) grocery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추가 마일/포인트를 받는 추가 마일/포인트 적립 방식이 다른 하나입니다. 

별도로 신청 (opt-in)해야 하는 과정은 없습니다만, 카드 종류가 많아서 표로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wireless

(5/1-12/31)

streaming

(5/1-12/31)

shipping

(5/1-12/31)

Dell

(반기별)

식당

(6/1-8/31)

장보기 

(5/1-7/31)

개인 플랫 $20 / 월 $20 / 월
비지니스 플랫 $20 / 월 $20 / 월 추가 $100
개인 그린 $10/ 월
힐튼 Surpass 6pt+ (총 12)
힐튼 Aspire $250 9pt + (총 12)
매리엇 Bonvoy 4pt + (총 6)
매리엇 Brilliant $300 4pt + (총 6)
델타 골드/플랫 2mi + (총 4)
델타 블루/리저브 3mi + (총 4)

위에 표에 보시듯 카드별로 혜택들이 다 다른데요. 

이에 더해서 혜택들이 해당되는 날짜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점 또한 주의하셔야 한다는 것 먼저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wireless, streaming은 5월 1일부터 연말까지 7 8개월간 진행이 되지만, 식당은 6월부터 8월까지 딱 3개월이구요. 장보는 것은 3개월이지만 시작이 5월부터라서 7월에 마감이 됩니다.

따라서 보유하고 계신 카드에 따라서 계획을 잘 세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혜택 세부 사항 정리

자, 그럼 혜택들의 세부 사항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wireless 혜택 (핸드폰 사용료): 5/1-12/31

먼저 wireless 혜택입니다. 이건 정식 명칭은 wireless telephone services라 되어 있구요. 따라서 집에서 사용하시는 유선 인터넷 등은 해당이 되지 않구요. 또 기기 구입 등에는 해당이 안된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것은 (현재 게시판에서 이런저런 데이터 수집 중입니다만) 기본적으로 T-mobile, AT&T, Verizon 같은 대형 핸드폰 회사, 그리고 이들 통신사의 망을 사용하는 제3자 서비스사 (보통 MVNO라고 하죠)의 정규 요금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카드가 하나이신 분들은 자동 이체되는 카드를 해당 아멕스 카드로 바꿔 놓으시면 될 것 같구요.

카드가 여럿이신 분들은 partial payment 등의 기능을 이용해서 매달 20불씩 다 혜택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를 보면 적어도 T-mobile은 이렇게 사용하시는 것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2) streaming: 5/1-12/31

스트리밍은 Netflix, Hulu, Youtube Premium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지칭하는데요. 

해당되는 서비스와 월 가격은 bn님께서 게시판에 총정리를 해주셨습니다. 

일단 흥미로운 사례는 Apple의 경우 “Add Funds to Apple Id” 식으로 미리 결제를 해두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혜택은 아멕스 플랫 카드에만 해당이 되는 혜택인데요.

아멕스 플랫은 CardMatch 사이트를 통하면 간혹 10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오퍼가 뜨곤 하니 한 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shipping: 5/1-12/31

이 혜택은 제가 알기로는 비지니스 플랫 카드에만 해당되는 것이구요. USPS, UPS, Fedex 등의 shipping에 사용할 경우 매달 20불 credit을 받는다고 합니다. 

4) Dell: 반기별 100불 추가

이 혜택 또한 비지니스 플랫 카드에만 해당되는 혜택인데요. 원래 기본 혜택으로 상반기, 하반기 한 번씩 나눠서 Dell에서 100불 이상 구입하면 100불 크레딧을 받는 혜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코로나 재택근무 등의 명분으로 반기별로 100불씩 추가가 되어서, 6월말까지 상반기에 총 200불 (이미 100불 사용하신 분들은 100불), 그리고 7/1일부터 시작하는 하반기에 총 200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 해 한 번도 이 혜택을 쓰지 않으신 분들은, 총 400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라서 대박이라 하겠습니다. (이 혜택은 아멕스 사이트에서 미리 opt-in 하셔야 합니다.) 

Dell에 뭘 사야하나 싶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찾아보면 Dell에 살 것이 은근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게시판에서 요즘 많은 추천이 있었죠? 인터넷의 신세경을 열어주는 mesh network 공유기/확장기 가운데 TP-Link Deco 5라고 있어요. 이게 아마존에서 169불에 판매되는 상품인데, Dell에서 179불에 거의 같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Dell은 Rakuten 등의 캐쉬백 사이트를 통하면 캐쉬백도 많진 않지만 몇 프로 받을 수 있으니 더 좋구요. 가끔 운이 좋으면 아멕스 오퍼로 10% 캐쉬백이 가능하니 더더욱 좋다고 하겠습니다. 

5) 식당: 6/1-8/31

자, 이거 아주 흥미로운 혜택입니다. 

매리엇 본보이 Brilliant 카드와 힐튼 Aspire 카드는 매리엇과 힐튼의 최고 등급 카드로서 연회비가 비싼만큼 상당한 혜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rilliant 카드 (연회비 $450)의 경우

  • 2년차부터 갱신시 무료 숙박권을 매년 한 장 (5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
  • 여기에 더해서 membership year로 1년에 300불까지 매리엇 계열 호텔에서 카드 사용시 300불 credit을 받구요. 

Aspire 카드 (연회비 $450)의 경우

  • 매년 (calendar year) 250불 airline credit fee credit,
  • 카드 발급 첫 해부터 힐튼 주말 숙박권 1장, 갱신시 매년 1장
  • 그리고 membership year로 1년에 250불까지 힐튼 resort credit을 받을 수 있는데요. 

Brilliant 카드와 힐튼 카드의 호텔 사용 credit은 호텔에 투숙을 해야지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인데, 이게 지금 코로나 때문에 전혀 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잖아요. 그래서 계륵처럼 되어버린 상황인데요. 

이번에 혜택이 추가되면서 6/1일에서 8/31일까지 3개월의 기간 동안 미국 식당에서 Brilliant나 Aspire 카드를 사용할 경우 membership year의 혜택에 해당하는 금액 (각각 300불, 250불)까지 credit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이 카드들은 연회비가 비싸서 쉽게 권할 수 있는 카드는 아닙니다만, 두 카드의 혜택만 놓고 보자면, 힐튼 Aspire가 훨 나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Aspire 카드는,

  • 카드 보유만으로 최고 엘리트 등급인 다이아 등급이 바로 획득이 가능하구요. (물론, 호텔에 가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 사인업 보너스도 15만 포인트로 괜찮구요.
  • 또 2년차가 아닌 첫 해부터 숙박권을 한 장 받게 되는데, 이번에 5/1일에서 12/31일 사이에 발급 받는 숙박권의 경우 주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 유효기간도 24개월이라고 하니, 당장 숙박권을 쓰지 못하신다고 하더라도 다른 카드에 비해서는 나은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Hilton Aspire

6) 장보기: 5/1-7/31

자, 이제 마지막으로 grocery에서 사용할 경우 추가 포인트, 마일이 적립되는 혜택인데요. 

기간한정으로 5월 1일에서 7월 31일까지 사용액이구요. 

델타 제휴 카드, 매리엇 제휴 카드, 그리고 힐튼 제휴 카드 일부가 해당이 됩니다.

Grocery의 경우 워낙에 변신 가능포인트인 MR 포인트가 적립되는 아멕스 개인 골드 카드가 1불당 4포인트 적립인지라, 개인 골드 카드를 가지신 분들을 계속 쓰시면 될 것 같구요.

별도의 Grocery 적립 카드가 없으신 분들, 특히 최근에 델타 제휴 카드를 만드신 분들의 경우 괜찮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매리엇 카드들은 기간 동안 7,500불 한도가 있고, 매리엇, 델타 카드 모두 코스코, 샘스 같은 warehouse club은 제외되니 그 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멕스에서 발 빠르게 소비자의 필요에 반응하는 좋은 프로모션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해당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조금 귀찮다 하시더라도 혜택 다 찾아서 쓰시면 좋을 것 같구요. 

아멕스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체이스나 시티도 포인트 추가 적립 프로모션은 진행 중에 있습니다만, 아멕스처럼 연회비를 실질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Previous Post
늦봄, 초여름: 한국행 마일리지 항공권 상황
Next Post
온라인 쇼핑시 Rakuten 경유, MR 포인트 적립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