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체이스, 카드 신청 자격 변경, 없던 일로

 

업데이트 (08.25.2020)

새로 바뀐 규정은 8월 20일자로 없던 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

오늘 낮에 레딧 정보를 기반으로 레딧처닝님께서 게시판에 글을 하나 올려주셨습니다

아직은 루머 단계이지만, 체이스 카드 발급 대상이 미국 시민권자와 영주권자에게만 제한되는 것으로 보이는 사례가 있다는 내용을 전해 주신 것인데요. 

레딧 사이트 원글의 논리를 따르자면, 

1) 체이스 카드 신청 후 심사 단계에서 소셜 카드 사본을 요구했는데

2) 제출한 소셜 카드 사본에 (비자로 인한) 제약 조건이 명시되어 있고 (DHS의 허가가 있어야만 일을 할 수 있다) 

3) 그 제약 조건 때문에 카드 리젝이라고 체이스 상담원으로부터 안내를 받았으니 

4) 이건 제약 조건이 없는 소셜 카드를 보유한 시민권, 영주권자만 체이스 카드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게 만약 사실이라면 학생 비자나, H, J 비자를 보유한 분들에게는 날벼락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앞으로 시민권자, 영주권자만 체이스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고 바로 결론을 내리기에는 조금 신중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유는 관련 레딧글과, 그 글을 보도한 DoC 글의 댓글, 그리고 마모 게시판에 현재까지 올라온 상반된 정보들이 있어서 인데요. 

몇가지 사례,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전부터 신용 기록이 길지 않은 경우, 카드 신청 후 심사 과정에서 본인 확인을 목적으로 소셜 카드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음. 그렇기 때문에 이 정책이 이번에 새로이 도입되었다 보기는 힘듬.  
  • 더불어 카드 신청서 자체에 시민권자, 영주권자만 카드 신청을 할 수 있다라고 명시된 것은 아님 (이 점에서 제약 조건을 명시한 웰스파고 카드와는 완전히 다름). 
  • 소셜 번호에 체류 신분이 연동된 것은 아님. 즉 소셜 번호만 가지고 시민권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님. 
  • 소셜 카드에 DHS의 승인이 있어야 일을 할 수 있다 라며 제약 조건이 적혀 있는 경우, 체이스에서 이 제약 조건을 잘못 이해해서 소셜이 노동 허가에만 유효하지 개인 크레딧에는 유효하지 않다라고 오해했을 가능성이 있음. 
  • 물론, 오해의 가능성은 높지 않고 체이스가 카드 상품 위험 관리 차원에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한 것 아니겠는가 하는 추정도 가능함
  • 여튼 소셜 카드를 요청하는 경우에만 제약 조건을 추가로 확인하는 것 같으니 이미 체이스에 카드 계정이 있어서 신원이 확인된 경우 새로운 바뀐 규정에 적용 받을 가능성은 지극히 낮다고 할 수 있음.  

대략 이 정도로 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건은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하는 것이 될텐데요.

이건 미래에 대한 예측과 개인의 위험 부담 정도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즉, 체이스가 실제로 이런 규정을 새로이 도입했고, 이후 카드 신청서 자체에 시민권자, 영주권자 체크 박스가 들어가는 것도 불가능한 상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1) 하루라도 빨리 체이스 카드를 한 장이라도 더 만들어야 한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구요. 

2) 반대로 규정이 애매한 상황이니 확실한 공지가 있거나 확실한 변화가 있을 때까지 지켜보고 이후에 느긋하게 결정하겠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들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하시라 제가 딱 잘라 조언을 드리는 것은 어려울 것 같구요. 

게시판에 올라오는 사례들을 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멕스와 더불어 양대 카드 회사인 체이스의 규정 변화는 언제나 신경을 곤두서게 합니다.

특히나 오늘 소문과 같이 카드 신청 자격의 근간을 흔드는 내용들은 더더욱 그러한데요.

모쪼록 해프닝으로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새로운 내용이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Post
음식 배달앱, DoorDash 이용 방법, 1-2-3
Next Post
[종료] 12주년 이벤트: 5분께 아마존 150불 + 50분께 아마존 20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