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Plat, 혜택 체크리스트

업데이트:

2021년 업데이트 글을 참조하세요.

아멕스 Plat: Amex Offers + Paypal 크레딧 추가

 

어제 그제 아멕스 플랫 10만 대란으로 게시판이 북적북적합니다.  

아멕스 플랫 10만 오퍼가 뜨면 보통 하루도 안되서 오퍼가 사라지기 때문에 대문글에 올리고 말고 할 시간이 없는데, 이번에는 예상외로 오퍼가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10만 오퍼는 놂삶 님께서 게시판에 아멕스 Resy 오퍼와 함께 알려주신 정보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새로 아멕스 플랫 카드를 만드신 분들이 지금 당장 하셔야 할 것들을 먼저 정리한 후에, 현재 진행중인 아멕스 플랫 오퍼 옵션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멕스 플랫 혜택 체크리스트 

아멕스 플랫 카드는 연회비가 첫 해부터 550불이라서 아멕스가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제때 찾아먹지 못하면 엄청 비싼 연회비만 내고 마는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 플랫 10만이면 무조건 달려야 한다 들었는데 생각보다 핫딜이 아니었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 것도 연회비를 상쇄하는 여러 혜택들을 다 이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일 수도 있다 생각이 드는데요.

우선 표 먼저 보고 가실께요.

아래 보시는 것이

  • 지금 당장 하셔야 하는 것들
  • 2020년이 가기 전에 해야 하는 것들
  • 2021년 상반기에 해치우면 좋을 것들
  •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요 링크 클릭하시면 pdf 파일 버전이 있으니 출력하셔서 냉장고 같이 잘 보이는 곳에 붙혀 두시고 잊지 않고 혜택 다 찾아드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지금 당장해야 할 일들인데요. 

아멕스 플랫의 많은 혜택들은 아멕스 사이트에 사전 등록이 되어 있어야 혜택을 받는 방식입니다.

(1) 항공사 incidental credit을 예로 들자면, 항공사 결제 이전에 미리 아멕스 사이트에서 특정 항공사 하나를 지정하고, 그 이후에 등록 항공사에서 결제 후에 reimburse 형식으로 혜택을 받는 방식이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2020년치 200불 airline incidential credit을 받으실려면 지금 당장 아멕스 사이트에 등록을 해두셔야 합니다.

등록은 아멕스 사이트에 로그인 하시구요. 메뉴 탭에서 Benefits 탭을 찾으시고 (아래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된 곳) 거기서 특정 항공사 (미국 항공사만 지정이 가능합니다)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쉽게 항공사 gift card를 구입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거의 100%다 막혔구요. 항공권을 구매한 후에 바로 취소하는 방식으로 credit을 받는 것은 이후에 아멕스에서 credit을 다 회수해 가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이 또한 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항공사를 선택해야 할 것인가 하는 것은 게시판의 여러 사례들을 보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그 페이지 가신 김에 Saks 크레딧도 등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aks는 1년에 상/하반기로 나누어서 50불씩 두 번 받는 방식인데, 지금 등록하시면 2020년 하반기 50불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3) Uber 크레딧의 경우 11월치 15불이 들어올런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12월치 35불은 활용이 가능하신데요.

여기서 ‘아, 전 나갈 일이 없어서 Uber 쓸 일이 없는데 어떻하죠?' 하시는 분들 계실거에요.

다행인 것은 Uber의 음식 픽업/배달 앱인 Uber Eats에서도 이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Uber 탈 일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 음식 픽업/배달에 그 금액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Uber 크레딧은 Uber 앱 열어서 Wallet으로 가시고, 거기서 Payment 열어서 아멕스 플랫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2) 2020년에 받으셔야 하는 혜택들 

이렇게 3개 등록을 다 하셨다면 2020년 남은 6주 동안 챙겨서 받아야 하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1) 앞서 언급드린 항공사 200불 incidental credit은 calendar year로 1년에 200불씩 찾아 먹을 수 있는 혜택이기 때문에 11월, 12월 중으로 해결을 보셔야 합니다.

(2) Saks의 경우 아울렛을 제외한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이 가능하구요. Gift card는 해당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갈 수도 없으니 온라인 매장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쉬울 것이구요. 이 경우 캐쉬백 사이트를 통해서 쇼핑을 하시면 더블 디핑 가능할 것 같습니다.

(3) 마지막으로 streaming과 wireless credit인데요.

이 혜택은 코로나 때문에 기간 한정으로 아멕스에서 도입한 혜택입니다.

이전 글에서 설명을 한 번 드린 적이 있는데요.

Streaming의 경우 Netflix, Hulu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서 Apple의 경우 “Add Funds to Apple Id” 식으로 미리 결제를 해두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아마존에서 ebook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방식을 통해서 아마존 상품권으로 바꿔서 혜택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Wireless의 경우 사용하시는 전화 회사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T-mobile 같은 경우는 온라인으로 1회성 partial payment, 사전 결제 등이 가능하니 사용하기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이 두 혜택 모두 각 20불씩, 11월, 12월 다 이용하면 80불 돈이 되기 때문에 꼭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2021년에 받으셔야 하는 혜택들의 경우 아직 시간이 있으니 천천히 하시면 될 것 같구요.

4) 필요에 따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에는 

  • Priority Pass 라운지 패스
  • 힐튼 골드
  • 매리엇 본보이 골드
  • Global Entry 등록비 100불 reimburse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다들 쓰기가 어려운 혜택이지만, 코로나 사태가 해결이 나면 다들 좋은 혜택들이니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아멕스 플랫 카드가 MR 적립 최초의 카드인 경우 캐쉬백 사이트인 Rakuten의 적립 방식을 현금에서 MR 포인트로 전환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R 옵션 선택은 My Account의 Account Settings에서 바꾸실 수 있는데요. 일단 MR을 선택하고 나면 다시 현금으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합니다.

Rakuten 계정이 아직 없으신 경우 친구 추천 오퍼로 가입을 하시면 20불 보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식은,

  • 친구 추천 링크를 사용해서 가입을 하고
  • 90일 이내에 Rakuten 사이트의 링크를 타고, 수백개의 제휴 온라인 제휴 상점에서 20불 이상 구매를 하게 되면
  • 사인업 보너스로 20불을 받으시게 됩니다.

친추 링크: Rakuten 가입 (20불 링크)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Rakuten은 일본계 회사입니다. 일본쪽 제품, 회사 불매하시는 경우 이 부분은 확실히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현재 가능한 아멕스 플랫 가입 오퍼들 

자, 아멕스 플랫 혜택 체크리스트를 이 정도 하구요. 현재 가능한 아멕스 플랫 가입 오퍼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멕스에서 3일 전에 시작한 현재 표준 오퍼

  • 6개월 5천불 사용 조건 7.5만 포인트
  • 이에 더해 첫 6개월간 미국의 주유소, 슈퍼 마켓에서 사용한 금액은 9포인트 추가 (총 10포인트 적립), 합산 한도 15,000불까지

이렇게 두가지 조건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도 평소의 6만 보다 더 올라간 것도 있지만, 주유소, 슈퍼 마켓 1불당 10포인트 적립은 아주 놀라운 핫딜이라고 하겠습니다.

이것만 해도 갠츈한 오퍼인데 현재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더 많은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1) 먼저 타켓 오퍼로 125,000 포인트 오퍼가 있습니다.

이 오퍼는 아멕스 Pre-qualify 체크 페이지나 CardMatch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만 된다면 사인업 보너스는 역대 최고 수준입니다.

2) 다음으로 10만 포인트 오퍼가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표준 오퍼는 7.5만 오퍼인데, 아멕스 공홈의 링크나 제휴 링크를 인코니토 창이나 브라우저를 바꿔가면서 열어보면 10만 오퍼가 뜨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를 보면 3시, 4시 등 정시에 링크가 더 잘 뜬다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또 구글 페이지에서 amex platinum card를 검색해서 나온 첫 번째 광고 링크를 누르면 10만 오퍼가 뜨는 경우들도 있다고 합니다.

3) 게시판에 놂삶 님이 처음 알려주신 오퍼로 Resy 오퍼로 불립니다.

Resy 오퍼는 아멕스가 몇 년 전에 인수한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 특정 오퍼로서 사인업 보너스 7.5만 마일에 더해서 12개월간 식당 사용 금액의 20%를 돌려받는다고 합니다 (최대 300불 한도).

사인업 보너스 2.5만 마일 대신에 300불을 statement credit 형식으로 받는 것인지라, 대부분은 사인업 보너스 10만이 낫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경우에 따라 300불이 더 낫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4) 마지막은 기존에 아멕스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이 리퍼럴 링크를 만들어서 가족을 가입시키는 경우입니다.

현재 보유하고 계신 카드에 따라서 리퍼럴로 승인시 2.5만이나 3만 포인트 오퍼를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 아멕스 플랫 링크를 생성 가족을 가입시키면 리퍼럴 추가 포인트를 받게 되는데요.

이 경우 리퍼럴 링크가 7.5만 포인트 오퍼가 나온다면 리퍼럴 + 사인업 해서 10만을 넘는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리퍼럴 오퍼의 경우 리퍼 하시는 분이 이후에 아멕스에서 세금 관련 1099 폼을 받게 되니 이 점은 기억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멕스 카드 신청 관련 주의 사항

아멕스 카드 신청과 관련하여 두어가지 주의사항 리마인드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1) 카드당 사인업 보너스는 ‘평생' 한 번 

아멕스는 서로 다른 상품으로 간주되는 카드의 경우 각각 따로 만들 수 있지만, 동일한 카드의 경우 ‘평생' 한 번만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제약 사항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에 아멕스 플랫을 받으셨던 분들, 현재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오퍼가 해당이 안됩니다.

2) 아멕스 팝업

플랫 카드가 처음이라고 하더라도 카드 신청시 소위 말하는 팝업이 떠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알려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건 카드 승인이 나더라도 사인업을 못 준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팝업이 뜨는 경우는 카드 신청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사인업 보너스 거부? 

아멕스는 약관에 ‘카드 승인을 받은 이후에라도 아멕스에서 사인업 보너스를 거부할 수 있다' 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멕스의 오리발이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는 약관상으로도 그렇다고 적혀 있기 때문에 이 점 반드시 기억하시고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아멕스에서 아주 좋은 플랫 카드 오퍼를 들고 나왔습니다.

플랫 카드는 연회비가 높은 만큼 혜택이 많지만, 이 혜택들은 자동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일정 부분 노력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챙기셔서 받아야 하는 혜택을 다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장보기 추가 적립 프로모, 해당 여부 확인하세요
Next Post
Lifemiles 카드, 연회비 부과되기 전에 취소하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