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불 or 75,000포인트: 비지니스 카드 핫딜, 4종류

 

항상 좋은 정보 빠르게 전해주시는 shilph님께서 Bank of America 발급 750불 비지니스 카드 정보를 게시판에 올려주셨습니다.

연회비도 없고 아주 좋은 오퍼라고 하겠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750불 or 75,000 포인트 / 마일 오퍼 4종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먼저 비지니스 카드의 기본 주의 사항, 장점을 정리한 후에

2) 각각의 카드 오퍼에 대해서 간략을 설명을 더하고자 합니다.

비지니스 카드에 익숙하신 분들은 비지니스 카드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는 스킵하시고 바로 오퍼 디테일로 넘어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1. 비지니스 카드의 특성들 몇가지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비지니스 카드의 특성들 몇가지 먼저 짚어보고 갈께요.

1) 비지니스란?

비지니스 카드는 말 그대로 사업체 (business)를 가지고 계신 사장님들이 만드실 수 있는 카드인데요.

사업체라는 말을 들으면 법인으로 등록하고 으리으리한 매장을 생각하시겠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소소한 부업을 하는 자영업자 (sole proprietorship)도 사업체를 보유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구요. 이런 이유로 우버 운전자나 ebay에서 취미 삼아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경우도 비지니스 카드 신청에 문제가 없다고 영어권 블로거들이 흔히 말을 하곤 합니다. 비지니스 카드는 form of payment일 뿐이지, 실제 비지니스와는 관련이 없고 따라서 택스 보고와도 관련이 없다는 의견 또한 마일계에서 자주 보이는 의견입니다.

실제 비지니스 카드 신청에 필요한 것은 개인의 소셜 번호 딱 그거 하나고, 카드 승인 여부도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이 되거든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이게 그렇게 쉽게 볼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1) 우선 신분 관련해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닌 분들은 비지니스 카드 신청을 아예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학생 F나 취업 H 비자의 경우 부업이 불가능한데 비지니스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카드 회사에서 관련 기관에 보고를 하지 않더라도) 의도에 있어서 괜한 의심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아예 마음을 비우시고 욕심을 부리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둘째로 비지니스 카드 승인이 예전만큼 그리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 카드 발급이 쉬운 경우에는 사업체가 없어도 사업을 하겠다는 계획만으로도 카드 승인이 가능한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쉽지는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더불어 비지니스 카드는 스펜딩 요구 조건이 개인 카드보다 대체로 더 높습니다. 그래서 비지니스 지출이 아닌 개인 지출을 비지니스 카드로 지불하시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건 (카드 회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는 약관 위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걸 가지고 뭐라 하는 것을 본 적이 없긴 합니다만) 비지니스 카드는 비지니스에 관련된 지출을 하는 것이 원래의 사용 목적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스펜딩이 무리가 되겠다 싶으신 분들의 경우 아예 만들지 않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비지니스 카드의 장점

사업체가 있으셔서 스펜딩에 문제가 없고, 신분상 문제가 없으신 분들의 경우 비지니스 카드가 제공하는 몇가지 특별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1) 우선 비지니스 카드를 가지게 되면 비지니스 사용 금액을 하나의 카드로 몰아주면서 세금 정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업 제대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회계사나 세무사 분들이 비지니스 카드 하나 만들고, 비지니스 체킹도 하나 만들어서 사업 관련 비용은 이거 하나만 쓰라는 조언들 여러번 들으셨을거에요. 개인 비용과 비지니스 비용을 분리하는 것이 여러 모로 편해서 그런 것입니다.

(2) 두번째 장점은 마적단 생활과 관련해서인데요.

비지니스 카드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발급 여부가 결정되지만, 대부분의 비지니스 카드는 발급 이후에는 개인 신용기록 (credit report)에 올라가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게 의미하는 바는 잘들 아시죠? 바로 대부분의 비지니스 카드들은 체이스의 5/24 카운팅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이스의 5/24 규정은 체이스 카드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지난 24개월간 신청한 카드 갯수가 발급 은행/회사 관계 없이 5개가 넘을 경우 체이스 카드 승인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규정입니다. 그리고 이 5개 갯수 카운팅은 기본적으로 신용3사의 기록에 올라간 카드의 갯수를 확인해서 결정하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비지니스 카드들은 발급 후 개인 신용 기록에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5/24 카운팅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즉, 비지니스 카드만 계속 만들다고 한다면, 체이스 5/24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여기서 한가지 예외가 있는데요.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의 경우 카드 발급 후에는 5/24 카운팅에 들어가지 않지만, 카드 신청 당시에는 5/24 여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5/24를 넘으신 분들의 경우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 신청은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Bank of America나 Citi, 아멕스 카드의 경우는 체이스 카드가 아니니까 카드 신청시 5/24 여부는 체크할리가 없구요. 승인 이후에는 5/24 카운팅에 들어가지 않는다 보시면 됩니다. (물론, Citi, 아멕스 등은 별도로 주의하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자, 그럼 새로 업데이트 된 오퍼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Bank of America 발행 Business Advantage Cash Rewards 카드

shilph님께서 DoC를 정보를 보시고 올려주신 오퍼인데요.

  • 3개월 5천불 사용시 750불 cashback
  • 연회비 없는 카드
  • 주유소, 오피스 용품 등 6개 카데고리가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1불당 3% 캐쉬백 (1년에 5만불까지)
  • 식당은 2% 캐쉬백 (1년 5만불까지)
  • 그 외에 나머지 지출은 1% 캐쉬백

이 정도로 기본 사항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카드는 순수하게 캐쉬백이기 때문에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 등으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 신청 링크

3. 연회비 없는 비지니스 카드: 잉크 비지니스 캐쉬

5/24를 넘지 않으셔서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가 신청이 가능하신 분들은 잉크 비지니스 캐쉬 카드가 괜찮은 옵션입니다.

잉크 캐쉬 카드의 경우 특정 항목에 추가 보너스를 지급한다는 점에서, 개인 카드인 프리덤 카드의 비지니스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카드가 현재 역대급 7.5만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중입니다. (3개월 7,500불 사용 조건)

이 7.5만 포인트는 UR 포인트라서,

  • 바로 현금화해도 750불이구요.
  • 체이스의 도란스 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도란스 카드와 연계해서 항공 마일이나 하얏트 호텔 포인트로 넘겨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1) 체이스 카드라서 5/24를 넘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과 2) 해외 사용 수수료가 있다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캐쉬
기본 정보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는 카드. 연회비 없는 비지니스 카드로는 최고의 선택
Office supply store, internet, cable, 전화 항목에 1불당 5포인트 적립 (1년 2.5만불까지)
주유소, 식당은 1불당 2포인트 적립 (1년 2.5만불까지)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4. 연회비 없는 비지니스 카드: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트

다음은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카드입니다.

연회비 없는 카드로 모든 사용액에 1.5 UR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점에서 개인 카드인 언니 카드의 비지니스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카드도 잉크 캐쉬 카드와 마찬가지로 현재 역대급 7.5만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중입니다. (3개월 7,500불 사용 조건)

역시 이 7.5만 포인트는 UR 포인트라서,

  • 바로 현금화해도 750불이구요.
  • 체이스의 도란스 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도란스 카드와 연계해서 항공 마일이나 하얏트 호텔 포인트로 넘겨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카드 또한 체이스 카드라서 5/24를 넘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과 해외 사용 수수료가 있다는 정도가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언리미티드
기본 정보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는 카드. 연회비 없는 비지니스 카드로는 최고의 선택
모든 스펜딩 1불당 1.5 포인트 적립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5. 첫 해 연회비 면제: United 비지니스 카드 7.5만 마일

7.5만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하는 마지막 비지니스 카드는 바로 United 항공 제휴 카드입니다.

스펜딩은 Bank of America 카드와 같은 3개월 5천불 사용 조건이구요.

연회비의 경우도 첫 해는 면제입니다 (2년차부터 99불).

사인업 보너스 7.5만 마일은 United 항공 마일로 바로 받으시게 되는데요.

United℠ Business Card: UA 최대 15만 마일
기본 정보3개월 5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첫 6개월에 토탈 2만불 사용시 7.5만 추가. 최대 15만 마일 보너스.
연회비 99불
United Club 1회 이용권 2장 (카드 발급 직후 + 이후 매년)
개인 카드와 비지니스 카드 동시 보유 회원의 경우 카드 갱신시 5천 마일 보너스
카드 보유 회원은 XN fare class 접근이 가능해서 United 마일 발권시 좌석 확보가 상대적으로 용이함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항공 마일은 일단 한 번 적립이 되면 다른 항공 마일로 넘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마일 사용처는 United 항공 마일로 고정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United 항공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으로 한국행 마일 발권의 난이도가 가장 쉬운 마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구요.

이에 더해 United 제휴 카드 보유자들은 XN fare 접근이 가능해서 미국 국내선 연결편 발권에 있어서 비회원보다는 유리한 고지를 점한다는 것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6월 중순 LA에서 한국 나가는 표를 검색을 해보니 카드 회원인 경우 3.5만에 이코노미 편도 발권이 가능하다고 나오구요. 비지니스의 경우 8.8만 마일부터 편도 자리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지니스 카드는 마일 적립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높인다는 점에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라 하겠습니다.

다만, 신분 문제를 비롯해서 이런 저런 제약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eatured image by @재로미 / crowdpic

Previous Post
꿩 대신 닭: 델타 원 비지니스 좌석을 발권하는 2가지 방법
Next Post
델타 카드 오퍼들: 최대 9만 마일 (=델타 항공권 900불 어치)

18 Comments. Leave new

  •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주에 사리카드 annual fee가 나오는 시점이라서 쳐닝을 목표로 다운그래이드 하였는데 그동안 카드쇼핑을 할 수 있게끔 장터를 열어주셨네요 ㅎㅎ심사숙고해서 갯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 2021 10:51 pm

      별 말씀을요.

      Reply
    • 제가 잘 몰라서 질문드리는데요. 사리를 쳐닝 목표로 다운그레이드 하셨으면 포인트는 그대로 갖고 계신가요? 아니면 다 쓰셨나요? 프리덤이나 프리덤언니로 하신거죠?

      Reply
      • 혹시 몰라서 가지고 있던 프리덤으로 미리 옮겨 놓았었는데 알아서 잘해주는거 같아요.. 전화상담원이 프리덤언니로 다운해주면서 팬딩되어있는 포인트도 다음 stattement에 거기로 들어간다고 얘기해줬어요.

        Reply
  • 항상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2가지만 드릴께요.

    1. Ink Business Preferred 카드를 지난해 9월에 가졌는데, 말씀하신 Ink Business Unlimited 카드를
    가질 경우에도 웰컴 보너스를 가질수 있나요?

    2. 웹사이트에 들어가니 “Earn unlimited 1.5% cash back on every purchase made for your business” 이라고 나와있는데, 마모님 설명에 따르면 1.5 UR/$1 를 준다는것과 다른 내용이 아닌가요?
    만일 1.5UR을 준다면 비즈니스 프레퍼드 카드 사용시 1UR/$1 주는것보다 훨씬 유리할것 같은데….

    제가 뭐를 잘못 이해하고 있나요? ㅎㅎ 도움 말씀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 2021 10:57 pm

      1. 네. 서로 다른 상품으로 간주되어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데는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Offer details 눌러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관에 “Cash Back rewards are tracked as points and each $1 in Cash Back rewards earned is equal to 100 points.” 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도 광고는 750불로 나오지만, 약관에 “You will receive 75,000 bonus points with this bonus offer, which can be redeemed for $750 cash back.”

      즉, 이 카드를 사용하시면 현금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UR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 카드에는 소위 말하는 도란스 기능이 없기 때문에 캐쉬백으로 밖에 사용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자체는 1.5% 캐쉬백으로 표현이 된 것입니다.

      3. 잉크 언리미티드는 카데고리 관계없이 1.5 UR 적립이라서 Ink Business Preferred 카드의 보너스 카데고리가 아닌 1불 = 1포인트 카데고리는 언리미티드 카드가 훨씬 더 좋습니다. 개인 카드도 포인트 적립 자체는 언니 카드로 달러당 1.5 포인트씩 모은 다음, 포인트 쓸 때는 샤프나 사리 카드로 합산해서 항공사로 넘기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Reply
      • 항상 좋은 카드와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방금 전 Link 통해서 Apply했고, 인어를 받았습니다.
        말씀 해주신대로 주로 Unimited 카드를 쓰고 (1.5UR/$1) 도란스 기능이 있는 Preferred Card로
        합산해서 사용하겠습니다.
        제법 많은 카드를 사용해서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이곳에 오면 제가 초보자임을 다시금 알게되네요.
        ㅎㅎ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전 여권의 F비자는 만료됐고 현재 영주권 인터뷰 기다리는 상황이고 워크퍼밋있는데 비지니스 카드 신청해도 될까요?

    Reply
  • 저는 현재 4/24 상태라 처음으로 유나이티드 비지니스카드(75.000 마일)을
    만드려고 하는데 마모님 신청링크가 눈에 안 보이네요,전에는 찾기가 쉬웠는데….
    어딘지 알려주세요.

    Reply
  • 2017년 1월에 사리 만들고 3월 23일 빌에 사인업 보너스 받았어요. 2/1에 올해 annual fee 나왔는데요. 만약 쳐닝 하려면 3/23 까지 사리를 가지고 있다가 다운그레이드 해야 하나요? 아니면 지금 다운그레이드 해도 되나요?그럼 annual fee 낸건 prorated 되서 받을 수 있나요? 너무 질문이 많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헷갈리기만 하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5, 2021 12:22 am

      다운그레이드는 지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체이스의 경우 downgrade시 prorated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상담원 통화시 한 번 더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