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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하게 모은 IHG 포인트를 이용하여 Holiday Inn Express 를 예약하고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으로 스탠다드에서 Suite 로 complimentary upgrade 받아서 하루 잘 묵었습니다. 그런데 묵었던 방에 두가지 간과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 컴플레인을 하려고 합니다.
체크아웃 하면서 해당 호텔 General Manager 의 명함도 받아와서 이제 컴플레인을 하려고 하는데 IHG Rewards Club 웹페이지를 통해서 회사에 직접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해당 호텔 매니져에게 직접적으로 이메일을 보내서 하는게 나을까요? 이곳을 검색해 보니 IHG 가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가 느리다고 하는데 사용한 포인트의 일부라도 돌려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자주 가는 곳은 아니기에 다음 숙박시 50% 할인은 아무 의미가 없구요).
어느쪽에 컴플레인 하는게 효과적인지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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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댓글
개골개골
2016-08-15 11:33:30
문제는 hix의 경우 luxury brand 호텔이 아니라 고객의 평판이나 본사의 입김에 덜 민감하기도 할 뿐더러, 고객 불만에 의한 컴펜세이션이 모두 개별 호텔의 버짓에서 나오게 되는데 이런 버짓이 없거나 넉넉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컴플레인은 하시되, 막 극진한 제스춰를 상대편에 기대하시면 마음만 상하시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OneAday
2016-08-15 11:49:12
고견 감사드립니다. IHG 쪽으로 직접 연락을 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어떤 보상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만 꼭 한번 집고 넘어가고는 싶어서요. 고맙습니다.
개골개골
2016-08-15 11:41:37
제가 호텔에서 어떤일을 당하셨는지 몰라서 컴플레인 할 정도의 문제인지는 섣불리 말씀드리긴 그렇네요.
OneAday
2016-08-15 11:50:43
공개적인데다가 남기기보다는 직접 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판단이 들어서입니다. 엄청난 일을 당한 것은 아니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꼭 컴플레인을 해야할 일이기는 합니다. ^^ 그쪽에서 반드시 고쳐져야할 일이거든요.
edta450
2016-08-15 15:56:04
데이터포인트 하나 드리자면.. 맨해튼 Staybridge에서 묵을때 방이 너무 추워서 IHG 리뷰 시스템 통해서 컴플레인을 남겼더니 해당 호텔 매니저가 알아서 연락하고 goodwill point 약간 넣어줬었습니다.
OneAday
2016-08-16 12:37:52
저는 고민하고 있던 차에 호텔 서베이가 오서 그곳에 작성했습니다. 매니저가 컨택하기를 원한다고 했으니 기다려 보렵니다. ^^
어쩌라궁
2016-08-15 15:56:52
이왕하시는김에 트립어드바이져에도 리뷰 하나 남겨주세요.... 생각보다 잘먹혀요..
OneAday
2016-08-16 12:38:31
아 트립 어드바이져가 훨씬 강력하긴 하겠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