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10/20] 발느린 늬우스

shilph, 2017-10-20 14:35:56

조회 수
3054
추천 수
0

이번주도 금요일이 왔습니다. 다들 러브라이브는 보셨나요? 아직도 보지 않으셨다면 어서어서 보세요. 아무래도 리코+하나마루가 더 예뻐진거 같아서 큰일입니다. 라고 팬심 가득 담아서 러브라이브 이야기부터 시작하고 앉았...
네, 아무튼 금요일입니다. 금요일은 역시 느긋하게 불금을 즐기면서 늬우스를 짤방을 보는게 최고지요. 겸사겸사 러브라이브도 보면 더 좋고요. 네, 저는 두 번씩 봤...
이번주에도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네요. 새로운 카드들이 나오고, 캘리 지역민 한정 싸웨 easy 컴패니언 패스가 나오고, 비행기에서 바퀴벌레가 나오고, 샴페인이 아니라 스파클링 와인을 줬다고 소송을 거는 사람이 나오고, 한국 이북리더 크레마의 신제품인 크레마 그랑데가 나오고, 503 무직 박씨 시절에 포탈을 압박해서 언론을 통제한 문서도 나오고, 문재인 대통령이 말한 숙의민주주의의 첫 발로 국민들과 이야기하고 국민과 합의를 이루어서 국민과 함께 원전에 대한 결론이 나오고 국격이 100배 상승했습니다, 나오라는 이동관은 안나오고, 스스로 독학을 해서 바둑의 신인 알파고를 이긴 알파고 제로가 나왔네요. 다음주에는 어떤 새로운 이야기가 있을까 궁금해지기까지 합니다. 
자자, 그러면 스크롤을 내려서 늬우스 짤방과 러브라이브가 함께 하는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카드/은행]
* HSBC 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가 나왔습니다. 프리미어 엘라이트라는 이름의 이 새로운 카드는 현재 싸인업 $4k/3개월/50k 포인트 입니다. 연회비는 $395 이고 AU 는 추가 $65 입니다. 포인트는 여행에 x3, 식당에 x2, 나머지는 x1 이고, 비행기 크레딧 $100, 우버/리프트에 $100, 무제한 보잉고, 850개 이상의 공항에 있는 라운지 이용 (PP 가 아닌 LoungeKey 인게 특징으로, 매년 두 장의 라운지 이용권을 받는다고 합니다), TSA Pre 를 위한 $85 입니다. 5만 포인트는 750불의 항공 크레딧으로 이용하거나, 현재 HSBC의 파트너인 BA, 싱가폴, 켓타이 항공으로 넘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가장 문제는 HSBC 에 10만불의 금액이 예금이 되어 있어야 열 수 있다고 DoC 는 밝혔다는게 제일 문제네요. 물론 제가 그런 돈이 없어서 문제... 그래서 제 결론은요? 10만불 있으면 차라리 체이스에 넣고 10만 포인트를 받고, 연회비가 비슷한 체이스 리츠칼튼을 열겠네요. 안사요 안사
* 찰스슈왑 카드를 가지고 계신가요? 혹시 그 카드를 올해 1/13 이전에 만드셨나요? 그러면 당장 이메일을 확인해 보세요. 타겟으로 아멕스에서 올해 1/13 이전에 찰스 슈왑 카드를 만든 사람에게, 내년 1/31 이전까지 아무거나 한번만 사용하면 100불의 크레딧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쌩유 베리 감사. 아, 근데 난 이 카드가 없지? 발느린 늬우스를 하면서 늘은건 셀프 복통과 지름뿐???
* 디스커버 카드 가지고 계신가요? 저희는 어린이집 돈 내느라 가지고 있네요. DoC 의 기사에 따르면 디스커버에서 타겟으로 이런저런 오퍼를 날리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온라인에서 이 오퍼가 어떤 것인지 알 길이 없어서, 채팅이나 전화로 자신에게 오퍼가 줄 수 있는지 물어봐야 한다고 하네요. DoC 에 따르면 12개월간 무이자 라던가 3% 캐쉬백 등의 오퍼가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 바로 전화 신청하세요??? 
* 디스커버에서 1% 캐쉬백 데빗 카드를 곧 내놓는다고 합니다. DoC 에 따르면 12/1 에 나온다는 말도 있고, 내년에 나온다는 말도 있고요. 매달 3천불 제한 (총 30불 캐쉬백) 으로 ATM, 머니오더,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 것들을 구매하는 것 등에는 이 1% 캐쉬백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페이팔이나 Venmo 등에서 이용한 경우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고요. 그래서 제 결론은요? 주유소 등에서 크레딧 카드 사용할 때 너무 비싸거나, 데빗만 받는 경우라면 쓸만할거 같네요. 
* 이번 분기 디스커버 분기 보너스는 아마존과 타겟이라는 것은 알고 계시지요? 근데 DoC 에서 재미난 내용을 올렸네요. 만약 디스커버 카드를 이용해서 아마존 페이에 충전을 하고, 그 아마존 페이를 가지고 아마존 페이를 받는 다른 가게로 가서 사용하면 x5 를 받는다고 하네요. 분명히 디스커버는 아마존에 대해 x5 를 낸다고 한 것이니까 말이지요. DoC 에 올라왔으니 금방 막힐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고요. 
* 타겟이기는 하지만 시티에서 "24개월" 문구가 없는 AA 골드 카드 65k 싸인업 오퍼 편지를 받은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 편지에 따르면 스펜딩은 $4k/3개월/55k 마일에, 12개월 동안 총 6천불을 쓰면 추가 만 마일을 준다고 합니다. 심지어 연회비 50불도 첫해는 면제라고 하고요. 그래서 제 결론은요? 혹시라도 이 편지 받으신 분 중에서 AA 가 다니는 공항이 근처에 있다면 달리세요. 공항으로 달려가지는 마시고요
* 시티 카드 중에서 가장 인기 없는 카드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시티 비지니스 땡큐 카드일 겁니다. 이 카드는 분기별 카테고리로 x3 포인트를 주지만 연회비는 없는 카드이고, 싸인업은 브랜치에서 $3k/(아마도)3개월/20k 인데, 일부 브랜치에서 스펜딩 3천불에 4만 포인트를 주는 오퍼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실 땡큐 포인트는 항공사 전환은 좀 애매한 포인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다익선이고, 무조건 더 주면 좋은 것이니, 근처에 시티 브랜치가 있는 분 중에서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은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없다면 매칭해달라고 생떼 이야기 해보세요 :) 정 안되면 바닥에 드러누우면 주겠죠 뭐 'ㅅ';;; 대신 저는 우리집 아이(?)는 아닌 것 처럼 하고 옆으로 지나갈게요
* 캐피탈 원에서 새로운 캐피탈 원 세이버 카드를 내놓았습니다. 캐피탈 원은 기존에 프리미어 다이닝 리워드 카드라고 비슷한 카드를 내놓았는데, 새로운 이 카드는 기존 카드에 비해서 싸인업 보너스가 100불에서 150불로 오른게 특징입니다. 이 카드는 식당에 x3 캐쉬백, 그로서리에 x2 캐쉬백, 나머지는 x1 캐쉬백이며, 스펜딩은 $500/3개월/$150 입니다. 연회비가 없고, 추가로 9개월간 무이자라고 하네요. 혹시 캐쉬백 카드 모으시는 분이나 캐피탈 원과의 관계를 만드실 분들은 한 번 노려보셔도 좋겠습니다. 물론 사리 x3 가 더 나은 보너스이기는 하지만요.
* 그런가 하면 캐피탈 원 벤쳐 카드는 싸인업이 4만에서 5만으로 올라갔습니다. $3/3개월/50k 포인트로 500불의 가치입니다. 다만 연회비가 기존 59불에서 95불로 올랐는데, 첫해는 연회비가 면제이고, 카테고리 없이 무조건 x2 포인트 입니다. 다만 캐피탈원은 하드풀을 세 군데에서 하며, 캐피탈원의 카드를 하나 연 뒤 6개월 이후에나 열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다른 카드들 스펜딩도 다 채우고 하셨다면, 달려볼만한 카드네요. 참고로 DoC에서 연회비 59불인데 싸인업은 5만인 글도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 가격보장 서비스 (프라이스 프로젝션) 종종 이용하시나요? 가격보장은 제법 많은 프리미엄 카드에서 제공을 하는데, 시티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근데 10/18 부터 이것이 약간 변경되었는데, 기존에 가격변동에 대해 이메일이나 팩스로 클레임을 걸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www.citipricerewind.com 에서 올나인으로 신청하거나, 손편지/전화로만 가능해집니다. ... 어차피 팩스는 안쓰니 뭐 별 차이 없나...요?
* 타겟이지만 웰스파고에서 일부 고객에게 11/19 까지 웰스파고 크레딧/데빗 카드를 이용해서 10불 이상 비자 체크아웃을 사용하면 10불 크레딧을 준다고 합니다. 이걸로 10불 기카를 사면 그야말로 공짜. 얼마에요? 공짜. 이러다 @얼마에요 님께 혼날라...
* 체이스 잉크+/잉크 프리퍼드는 많이 가지고 계시지요? 기존에는 이 카드들로 페이팔 디지털 기프트나 카드캐쉬 등에서 구입할 경우 x3/x5 포인트를 받았는데, 이제 막혔다고 합니다. 다른 기카몰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적어도 앞으로 이 두 곳에서는 다른 카드를 쓰셔도 될 듯 합니다. 이런건 아주 발빠른 체이스. 마모 회원들 좀 그만 체이스(chase) 해줘 ㅜㅜ
* 뭐 그래도 실적은 올리고 싶은게 체이스인가 봅니다. 체이스 UA 카드 소지자들에게 타겟으로 다양한 오퍼가 가고 있나 봅니다. 12/31 까지 적게는 3천불부터 많게는 3만불 넘게 쓰는 조건으로 적게는 2500 마일부터 많게는 만 마일까지 보너스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싸웨도 해주지... 췟 (이라고 싸웨 카드 두방 치기 성공한 사람이 툴툴거려 봅니다 데헷 >ㅅ<)
* 무엇보다 이번주 최고의 소식은 발빠른 소식으로도 올렸지만, 캘리포니아 거주자들이 싸웨 카드 중 아무거나 만들어서 카드를 한 번만 써도 1년 단기 컴패니언 패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비지니스는 스펜딩 후 6만, 개인 카드는 스펜딩 후 각각 4만을 제공하고요. 그야말로 올해 최고의 핫딜 중 하나 입니다. 근데 DoC 의 한 독자에 따르면 이 프로모션은 오퍼를 직접 받은 개인 중 + 현재 싸웨 카드가 없고 + (지금은 닫았지만) 만들어서 보너스를 받은지 24개월이 지난 사람에게만 해당된다는 문구를 지적했습니다. 신청 전에 미리 브랜치로 가서 문의해보시는 것을 권해보겠습니다. 제대로 사람 차별. 오레곤도 차별. 엄마, 싸웨는 캘리 사람만 예뻐해 ㅜㅜ 쟤 미워 ㅜㅜ
* 심지어 타겟이지만 체이스에서 이메일로 프리덤 언니 싸인업 $300 (아마도 3만 포인트겠지요?) 오퍼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받으신분 계신가요? 저도 좀 받고 싶네요 ㅜㅜ 이쯤되면 5/24의 저주. 
* 타겟이지만 아멕스에서 BBVA 아멕스 카드 사용자 중에서 10/31 까지 최대 3천 포인트까지 그로서리 x5 를 주는 이메일을 받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혹시라도 받으신 분은 달리세요 :)


[항공/공항]
* 에티하드 항공에서 미국 항로를 임시적으로 줄이겠다고 합니다. 10/29 부터 샌프란시스코 항로를 줄이고, 내년 1/14부터 매일 있던 LA 항로를 주 4회로 줄인다고 합니다. 
* 그리고 에티하드에서 아부다비 -> 바레인/쿠웨이트 항로에서 손가방 정도의 짐만 허용하는 새로운 좌석표를 시범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이 티켓은 10/18~12/18 까지 예매해서 내녀 3/31 이전에 탑승해야만 합니다. 이 티켓은 7kg 이하의 캐리온 짐만 허용되며, 추가 비용을 지불해도 짐을 부치거나 할 수 없다고 합니다. UA 의 나쁜거만 배워가고 있...
* 젯블루가 탑승 방식을 그룹 방식으로 바꾼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좌석별로 입장을 했는데, 이제는 그룹별로 한다고 하네요. 다른 항공사에서 하는 A Zone, B Zone 처럼요. 정확하게 어떻게 변할지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게 안 통하면 단체 가위바위보로 순위 정하기??? 그럼 저는 가장 마지막에 탑승핧지도요?
* 비행기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최고는 뱀이나 쥐나 닭 (아, 닭은 감옥에 있지? 인권이 어쩌구저쩌구 짖던데 말이죠) 같은 것 일 겁니다. 그것보다 더 안 좋은 것이 있을까 싶은 분들에게는 최악의 소식일지도 모르겠네요. 중국 곤명시로 가는 중국 동방 항공 두 대의 비행기 내에서 100 마리가 넘는 바퀴벌레가 탑승했다고 합니다. 제대로 무임승차. 신이 만든 최악/최저/극혐의 벌레 바퀴벌레를 태운 비행기는 제대로 해충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 그래도 저라면 한동안은 동방 항공은 리스트에서 제외할거 같아요. 대한민국에는 땅콩 항공, 중국에는 바퀴 항공, 미국에는 코피 항공.
* 그리고 그 코피를 나게 한 보안 요원이 해고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4명의 보안요원 중 두 명이 해고되었다고 하는데, 이를 지시한 사람은 언제 해고 되는걸까요? 꼬리 자르기는 한국에서 배운걸까요? 아니면 일본에서 배운걸까요? 마치 5.18 사건으로 군인들은 벌을 받고, 전두환은 여전히 잘 살아있는 것 같네요. 문어는 삶아서 숙회로 먹는게 최고인데 말입니다. 
* UA 의 클럽 패스가 종이 티켓에서 디지털 티켓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UA 카드를 지닌 분에게 주는 이 라운지 이용권은 개인간의 거래나 양도 등이 가능했는데, 새로운 디지털 티켓은 UA 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문제는 이제 양도도 불가능해지고, 티켓을 받고 UA 카드를 해지할 경우 UA 측에서 이를 취소시켜 버릴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UA 가 잘못했네.
* UA 의 악몽은 그것만은 아닙니다. 뉴저지에 사는 데니얼이라는 승객이 LA 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탑승한 비행기의 옆에 탄 술에 취한 한 승객이 비행 도중 바지안의 "그것"을 꺼내서 데니얼의 다리에 소변을 봤다고 합니다. 이에 놀라 승무원에게 자리를 바꿔줄 것을 요구했지만, 비행기가 착륙할 때 까지 "그 자리" 에 앉을 것을 명령했다고 하네요. 냄새나는 바지에 냄새나는 자리에 앉아서 비행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데니얼씨는 UA 에 대해 소송을 걸었다고 합니다. 비행기에 동물 반입은 불법 아닌가요? 개들은 개 우리에 넣어서 탑승시켜야 하는데 말이지요. 그나마 여성 승객이 아닌게 다행.
* 싸웨에서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바로 컴패니언 패스 소지자와 그 컴패니언 패스를 준 싸웨 멤버가 동시에 비행기에 타는 것인데,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11/18 까지만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컴패니어 패스 소지자는 반드시 컴패니언 카드를 게이트에서 보여줘야 하며, 카드에 적힌 이름과 탑승자의 이름이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덴버나 달라스 출발 비행기만 해당됩니다. 보통 식구들/애인 혹은 아주 친한 친구 에게만 주는게 컴패니언 패스이니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이제 커플들이 싸웨 기내에서 하는 짓을 봐야 한다는 말일지도요??? 커플 지옥 솔로 천국!!! (이라고 유부당이 말하..면 안되는거죠?)
* 이번에도 에어 베를린 소식입니다. 근데 이번은 좀 좋은 소식이네요. 에어베를린의 탑보너스를 에티하드 항공 이콘 좌석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이를 이용하려면 11/17 이전에 예약을 해서 일정이 내년 3/28 이전 이어야 합니다. 또한 전화로만 예약 가능하다고 하네요. 근데 탑보너스 있으신 분이 계실려나요?
* 플라이어톡에서 한 유저가 PHL 센트리온 라운지가 10/23에 열거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아플은 없지만 새로운 라운지가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요 :) 그리고 오늘 (10/20) TPG 에서 PHL 센트리온 라운지 방문기를 올렸네요. 부럽습니다. 근데 TPG 는 저렇게 자주 다니는데 시차적응은 잘 하는걸까요? 과연 스튜어디스와 TPG 중 더 비행기를 많이/오래 탈까요? 
* 그리고 PP 도 열심히 일을 하고 있고요. 이번에는 보스톤 (BOS) 의 The Club 라운지가 PP 라운지 리스트에 추가 되었습니다. 보스톤에 놀러가야 하는걸까요? ㅎㅎㅎ
* Sunwing 은 저가 항공 중 하나로, 최근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샴페인 베이케이션" "샴페인 서비스" 라고 하며, 저가항공이지만 기내에서 샴페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근데 퀘백의 한 승객이 Sunwing 에서 샴페인이 아니라 스파클링 와인을 줬다는 이유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아니 저가항공 타면서 뭘 바래? 참고로 와인/샴페인을 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샴페인은 프랑스 상파뉴 지역의 포도를 가지고 전통 방식으로 만든 거품이 나는 백포도주 만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돔페르뇽이 있지요. 그 이외의 제품은 "스파클링 와인" 혹은 "버블리 와인" 으로 부르는 것이 정식 명칭이지요. 블랑드블랑 (샤도네이로만 만든 것) 이나 블랑드느와 (피노노아, 피노무니에의 단일 혹은 혼합으로만 만든 것) 같은 설명이 붙었다고 다 샴페인인게 아니지요 :) 정작 저는 잘 알기는 하지만 아직 돔페르뇽은 못 마셔 본게 함정 ㅜㅜ
* 혹시 미국 시민권을 받으신 분 중에서 여권 만기가 되신 분 계신가요? 그러면 호주에 한 번 놀러가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콴타스 항공은 새롭게 LAX - MEL 노선에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추가하면서, 자사 항공기를 타고 호주로 놀러가는 사람들에게 미국 여권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비용 135불 할인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모션은 10/19~11/28 까지 미국 -> 호주 노선의 모든 좌석에 해당하며, qantas.com 에서 프로모션 코드 PASSPORT 를 집어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호주 가고 여권 받고, 호주 가고 캥거루 보고, 호주 가고 니모 보고, 호주 가고 (기내에서) 러브라이브 보고.
* 10/31 까지 SPG 포인트를 AA 로 옮기실 경우 최대 30% 추가 마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SPG 포인트를 AA 로 옮기면 20% 보너스를 받는데, 10만 마일 마다 추가 만 마일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SPG 는 2만 포인트를 넘길 때 추가 5천을 주는 것도 아시지요? 만약 2만 SPG 를 넘기실 경우, SPG 로 부터 5천 마일을 추가로 받고, 거기에 추가 20% 인 5천 마일 (25k*0.2) 을 받아서 총 3만 마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4만씩 두 번 넘기면 총 13만 (6만*2 + 추가 만 마일) 이지요. 물론 AA 13만 보다 다른 항공 10만 마일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것이 함정이지만요 :) 서부에서 ANA 타고 일본까지 퍼스트 왕복으로 9딸라 9만, 단돈 9만 마일!!!
* 방금 델타에서 이메일이 왔는데, 12/31 이전에 에어비앤비와 리프트를 둘다 이용하면 2500 마일, 하나만 이용하면 천 마일을 준다고 합니다. 여행 가실 분들은 레지스터 하시고 이용하세요.


[호텔]
* 베스트 웨스턴 포인트 좀 있으신가요? 저는 또 없네요. 베스트 웨스턴에서 9/18~11/30 동안 묵는 사람에게 포인트를 두배로 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11/1~1/31 기간 동안은 단 1만 포인트로 북미 어떤 베스트 웨스턴 호텔에서 1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DoC 에 따르면 북미에서 가장 비싼 베스트 웨스턴 호텔은 1박당 36k 포인트라고 하니, 만 포인트로 1박이라고 하면 상당히 좋은 마성비라고 볼 수 잇겠습니다. 마침 지금 베스트웨스턴 개인 카드는 스펜딩 $1k/3개월/50k 포인트 중이네요. 59불의 연회비는 첫해에는 면제이고, 12번의 싸이클 동안 5천불 이상 쓰면 20k 포인트를 추가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지르세요. 그리고 안쓰는 포인트가 잇으시면 저한테 쓰시면 됩니다??? 미리 감사해볼까요??? (참고로 미리 감사는 마모에서 금지입니다)
* 킴튼 호텔 좋아하시나요? 저번에도 이야기했던 킴튼은 IHG 계열로 넘어갔는데, 아직까지도 서로 분리된 리워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킴튼에서 이메일로 내년 초반에 킴튼 카르마 리워드가 IHG 리워드 클럽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킴튼에서 받은 무료 숙박권이 있다면 이후에는 IHG 브랜드의 무료 숙박권으로 바뀌고, 킴튼 호텔에서 숙박시 IHG x10 포인트로 돌아간다고 하네요. 킴튼 호텔은 가장 낮은 티어 멤버에게도 와인 테이스팅과 바/미니바 10불 쿠폰을 준다는 것은 아시지요? 벌써 내년이 기다려 지네요 :) 그리고 내년에는 러브라이브 신작 게임인 올스타즈도 나오니까요
* 거기에 IHG 에서 새로운 priceless experience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마스터카드 소지자에 한정되는데, 11/1부터 내년 2/1 까지 IHG 호텔에서 두 번의 숙박을 하고, 두번 중 한번은 2박을 할 경우, 최대 100불의 기카를 받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10/31까지 레지스터를 하셔야 하니, 혹시라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은 미리미리 레지스터 해두세요. 참고로 두 번의 숙박 중 한번이라도 인터콘에서 머물 경우 100불 기카, 크라운 플라자, 호텔 인디고, EVEN 호텔은 75불, 나머지는 50불이라고 합니다. 물론 예약은 IHG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스터카드로 예약을 하셔야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시지요? 정 머무시기 힘드시면 제가 대신 머물러 드릴 수도 있습니다. 저도 호텔 좋아해요??
* 타겟이지만 IHG 에서 플래티넘 유지에 필요한 숙박 (40박)의 절반도 안되는 숙박밖에 하지 못한 멤버 중 일부에게 단 3박만으로 플래티넘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모션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혹시 플래티넘이 곧 사라질 것 같으신가요? 그러면 지금 당장 3박을 하세요. IHG 카드를 열으세요. 연회비 49불로 플래티넘 평생연장 + 1박 숙박권. 이른바 Dog이득


[기타]
* 이탈리아 좋아하시나요? 이탈리아라면 역시 파스타, 피자, 와인, 로마, 잘 생긴 남자, 피사의 사탑, 소매치기, 콜로세움 이지요. 콜로세움은 역사적으로도 아주 의미가 깊은 건물이고, 사진으로 찍어 자랑하기에 간직하기에 좋은 장소 중 하나지요. 그리고 이제 그 콜로세움에서 찍을 사진이 한 장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11/1 부터 이탈리아는 그동안 지난 40년 넘게 공개하지 않은 콜로세움의 가장 높은 장소를 일반인에게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황제나 높은 귀족만이 올라가서 싸움 구경 격투사들의 격투 관람을 하던 곳이지만, 이제는 일반인들도 이 윗층 공기를 느낄 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닙니다. 원래 붙던 입장료 12유로에, 윗층으로 올라가는데 9유로가 추가가 된다고 하네요. 제대로 창조경제. 대놓고 관광객 돈 뜯어가기. 이탈리아 정부가 소매치기 시전 중.
* 날이면 날마다 오는 스테이플스 비자기카 딜 입니다. 이번에는 10/22~10/28 사이에 300불 이상 비자/마스터 카드를 사면 15불 리베이트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달리세요. 일단 지르고 보는겁니다.
* 지난번에 미국 정부에서 중동/아프리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에게 전자제품을 기내에 들고 탑승하지 못하게 한 것을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FAA 에서 체크인 백안의 헤어 스프레이 옆에 있는 노트북의 배터리가 오버히트될 경우, 헤어스프레이가 폭발할 수 있다는 내용을 이야기 하며, 이로 인해 비행기를 "읽을 수 있다" 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출장은 어찌 가라는 걸까요? 들고 타지도 못하고, 부치는 짐에도 넣지 못한다면, 노트북은 승무원이 맡아줄려나요? 스피리트는 승무원이 맡아주는데 추가 비용을 부가할 것 같...

* 지난번에 현직 판사가 지하철에서 여자들 몰카 촬영한 사건은 알고 계신가요? 시민들의 신고로 현장에서 잡혔고, 증인도 있고, 증거도 있는데, 벌써 3개월이나 지났는데도 검찰은 여전히 수사중이라고 하고, 아버지는 부장판사 출신 자유한국쓰레기당 의원이라고 하고, 작은아버지가 현직 부장판사이고, 그 판사는 여전히 판사라고 하네요. 유전무죄 무전유죄. 머리에 든건 지식? 아니면 똥덩어리? 그래서 누가 누구를 법집행하겠다고?

* 그리고 저는 오늘 밤에 아이들과 함께 디즈니 온 아이스를 보러 갑니다. 발느린 늬우스가 조금 빨리 올라가는데는 다 이유가 있... 벌써 3년째 가는 이벤트인데, 애들이 너무 좋아하지요 ㅎㅎ 큰 애는 몇년째 엘사가 최고고, 작은애는 미키가 최고이지요 심지어 2살인 작은애의 감탄사는 "미키 미키" 라고 하는게 함정 1년에 한 번 뿐이라고 하지만, 이거 말고도 연극도 보고 하지만요 ㅎㅎㅎ 그나저나 러브라이브 라이브나 좀 하지... 췟...
* 그리고 지난 주말에도 저는 러브라이브를 보았지요. 아직도 안보신 분이 있다면 추천해 봅니다. 여고생들이 폐교가 결정난 학교를 구하기 위해서 앵벌이 학교 홍보를 위해 고분분투하는 눈물겨운 감동의 스토리인거지요. 진짜에요 믿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보셔도 좋을 정도로 교훈적인 이야기인 겁니다. 물론 저는 보여줬다가는 등짝이 남아나지 않을지도요
* 그리고 손전화기 게임인 러브라이브 스쿨페스티발의 사용자가 4천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물론 저도 그 중 한 명 입니다 훗훗훗 아직 받지 못하신 분은 지금 당장 받아보세요. 아이들의 전화기에도 깔아주세요. 근데 현금결제 옵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물론 저는 현금결제는 하지 않지만요.





















































































DK0k-OrXcAM1RqF.jpg
오늘 짤방은 4천만 돌파 기념 화면으로 :)























































221fd021d66c58c3d2eb9cc927817e52--school
그래도 내일 (10/21) 은 "영리하고 귀여운 에리치" 의 생일이니 생일 축하를 'ㅁ'!!!! 

49 댓글

철이네

2017-10-20 14:40:22

앗싸.. 1등... 오늘 디즈니아이스 보러 가시는군요. 불금!!!

shilph

2017-10-20 14:48:38

불금은 애들 자고 나서죠 :)


정글의 법칙 + 맥주가 될듯 합니다?

Ruminant

2017-10-20 14:53:33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는 애들 자면 정법+와인

shilph

2017-10-20 14:55:55

와인 좋네요 ㅜㅜ 저도 와인 냉장고가 꽉 차서 좀 마셔야 할텐데 말이지요 ㅜㅜ

Ruminant

2017-10-20 15:10:48

맥주가 시원하고 좋긴한데, 이상하게 저는 맥주 마시면 다른 안주들이 많이 땡겨서 살이 많이 쪄요. 맥주 얘기 하니까 급 땡기네요.ㅜㅜ

shilph

2017-10-20 15:37:48

저는 뭐 이미 포기했... ( -_-)

에이에넴

2017-10-20 14:43:15

잘 봤습니다!

shilph

2017-10-20 14:49:00

짤방이 두개나 되서 오늘은 좀 보는 재미가 있으시죠? :)

에이에넴

2017-10-20 15:22:10

눈치 엄청 빠르신듯 ㄷㄷ

shilph

2017-10-20 15:37:25

훗훗훗 입니다 이제 짤방 말고 애니메이션으로도 보세요??? ㅎㅎㅎ

제이미

2017-10-20 14:46:02

1등....제가 숨이 다 차네요...읽느라고....ㅎㅎㅎ 항상 발빠른 발느린 뉴스 둘다 너무 감사드려요~~~ 동시에 답글 올렸나봐요...3등으로 바뀌어 버렸네요..ㅋㅋㅋ

shilph

2017-10-20 14:49:18

일단 그래도 순위권이십니다 :)

레볼

2017-10-20 14:50:16

급 문어숙회가 땡기는군요... 흑... hmart로? ㅋㅋ

shilph

2017-10-20 14:51:25

저희집 주소는 812...

무진무진

2017-10-20 14:51:21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hilph

2017-10-20 14:51:47

러브라이브와 함께 하는 좋은 주말을 보내세요 :)

Opeth

2017-10-20 14:53:59

와 처음으로 퇴근하기 전에 보네요. 늘 감사드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전 이제 퇴근~~~ ㅋㅋㅋㅋ

shilph

2017-10-20 14:55:29

일하지 말고 놀아보시라고 좀 일찍 올려봅니다???

똥칠이

2017-10-20 15:06:41

이번주도 잘봤습니다.

이쯤하니 궁금해지는게 있는데요. 러브라이브가 유명한 건가요? (전 발느린늬우스에서 처음 접한지라;;;) 제 질문이 너무 충격적이었다면 미리 죄송드립니다. 

monk

2017-10-20 15:16:07

저도 잘봤습니다. 근데 러브라이브는 어떤 건지...묻어 질문들어갑니다. ^^;; 넘 충격받지 마시구요...

shilph

2017-10-20 15:36:19

유명합니다... 라고 해봐야 주로 애미네이션을 보는 사람에게 유명한 것이기는 하지요 ㅎㅎㅎ 러브라이브 팬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팀 버튼 일 겁니다.  네, 그 영화 감독 말입니다 (비틀쥬스, 배트맨, 가위손 등등 말이지요)


원래는 원소스 멀티유즈 프로젝트로 시작되어서, 성우 9명 + 음악 CD 로 가장 먼저 시작했고, 이후 애니메이션이 나와서 급격히 인기를 얻게 되었지요. 관련 성우들도 모두 유명해졌고요. 관련해서 음악 CD, 게임부터, 니코나마 (이건 니코니코 동화, 즉 일본내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중에서 성우들이 나오는 인터넷 방송 같은 것), 소설, 코믹스 (만화) 외에도 실제 성우들이 라이브 공연도 합니다. 다음달에는 한국에서 2기 멤버인 아쿠아 성우 전원이 라이브를 하고요. 가고 싶... ㅜㅜ

자세한 부분은 나무위키의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프로젝트 페이지 라던가 2기인 러브라이브 선샤인 페이지 를 보시면 될겁니다. 실제로 전세계에서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인기가 많은 것 중 하나이고, 비슷한 게임/애니메이션/음악/드라마 부분인 아이돌 마스터 (한국에서도 아이돌 마스터.kr 이라는 드라마가 이 프로젝트에서 내용을 산거지요) 과 늘 비교되기도 합니다. 


뭐, 저는 그냥 팬인겁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면 팬으로써는 즐거운 것이고요 ㅎㅎㅎ

바벨의빛

2017-10-20 17:10:56

러브라이브 관련 신입생 레전드 짤이 떠오르는군요.


1488498460761.png


카톡 한번으로 아싸(아웃사이더) 확정.



shilph

2017-10-20 17:19:23

다행이도 제가 대딩일때는 카톡이 없었...

토랭이

2017-10-20 15:08:55

공항으로 달려가지는 마시고요

여기서 빵터졌네요. 터지면 아재인가요.. 적고 보니 좀 씁쓸하네요 아직 젊은데..

아무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hilph

2017-10-20 15:36:56

어떤 부분에서건 터지면 좋은거지요 ㅎㅎㅎ 그렇게 웃으면서 주말을 보내시면 되는겁니다 :)

CHLOE.DA

2017-10-20 15:43:55

이 긴글을 타이핑 하시는것도 정말 힘드시겠어요.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항상 감사합니다. ^^;

shilph

2017-10-20 15:44:36

하라는 일은 안하고 타이핑 치면 됩...

CHLOE.DA

2017-10-20 15:52:25

옆에서 보면 일 열심히 하는줄 알거 같습니다. 엄청 타이핑 해대니 일 정말 열심히 하는줄 알고 보너스까지 ^^;

그런데 디즈니온더아이스 공연 한살짜리도 볼만할까요? 이번달 돌지난 친구 아들놈이 담달에 오는데 그때 뉴욕에서도 공연이 있어서 보여주면 어떨까 싶은데 shilph님 막내는 어땠나요?

shilph

2017-10-20 15:57:46

심지어 키보드는 해피해킹프로 2 라서 시끄럽기꺼지 합....

한살이어도 번쩍번쩍 거리고 하니까 나름 집중하고 보더라고요 ㅎㅎㅎ

hailey1116

2017-10-20 17:06:41

매주 읽으면서 점점 팬이 되고 있다는... ㅎㅎ 주말 잘보내세요!

shilph

2017-10-20 17:21:50

ㅎㅎㅎ 다들 그렇게 팬이 되는겁니다 :)

맥주는블루문

2017-10-20 17:37:24

intel_pen.png

shilph

2017-10-20 17:52:56

그건 펜 이잖아요 ㅇㅅㅇ

Opeth

2017-10-21 06:02:59

Image result for 선풍기

shilph

2017-10-21 09:43:47

이건 선풍기에요 ㅇㅅㅇ

라이트닝

2017-10-20 22:59:53

Discover checking이 무제한 1% 이야기를 꺼냈다가, Manufactured spending 글들이 올라오는 것보고 바로 글 내리더니 바꿔서 나오게 되었네요.
한달에 3000불이라도 꽤나 괜찮은 것 같은데, Radpad 로 렌트비 내거나 Federal tax 내는 용도로는 괜찮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기존 가입자는 11월부터 바뀐다고 했는데, 지금보니 신규 가입 자체가 불가능하게 바뀌었군요.

shilph

2017-10-20 23:49:19

네, 말 바꾸기는 안철수 저리가라 입니다. 사실 3천불도 나쁘지는 않은데, 데빗으로 내서 나가는 수수료가 1% 보다 크니까요

라이트닝

2017-10-21 00:03:25

이번에 바꾸기로 한 것도 결국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1불씩 bill pay 한다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Radpad나 federal tax처럼 debit은 flat fee 받는 곳이나, debit만 받는 곳에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shilph

2017-10-21 00:36:38

그헣죠. 근데 래드패드나 세금에 대빗이 아까운게, 어차피 바로 돈이 나가는거라서, 수수료 계산해서 싼걸로 가는게 더 낫다는 점이지요

라이트닝

2017-10-23 13:53:25

그렇죠.
사인업 보너스가 보통은 credit card 수수료보다는 크니까 더 이득이긴 하지요.
사인업 보너스가 없는 경우는 큰 금액 결재의 경우에는 Discover debit이 유리한 경우가 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2000불 결재에 $5불이면 수수료는 0.25% 밖에 안되니까요.
즉시 결재된다고 해도 이자/투자수익을 날린다고 해도 한달에 0.75% 불리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Debit만 받는 곳이나 Credit은 수수료를 받는 경우는 괜찮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12월 1일부터 바뀌는 disclosure를 보니 1인당 1 checking account만 된다고 바뀌었더군요.
기존에 쓰던 사람은 5개까지 가능한데, 더 이상 추가는 안된다고 바뀌었더군요.
여러개 만들어서 한도를 무력화하는 사람들에 대한 대비책까지 세웠더군요.

shilph

2017-10-23 14:21:01

뭐 어차피 돈 놓고 돈 먹는 곳이니 대비책을 세워놓지 않았을리가 없지요 ㅎㅎㄹ

World

2017-10-21 00:30:47

미국 서부 일본 일등석 9만은 어떤 항공인가요??

shilph

2017-10-21 00:35:12

ANA 이지요

쭈아리

2017-10-21 03:39:06

제가 운좋게시리. AA골드카드 오퍼를 받았는데요. 문제는 얼마전에 플래티넘 60K신청하려했다 리젝먹어서...  타겟이긴해도 바로 신청하면 아무래도 리스크가 있겠죠? 타겟이어도 리젝먹을 수 있나요?ㅠ

shilph

2017-10-21 09:42:45

뭐 밑져야 본전이지요 :)

일생이여행

2017-10-21 06:32:23

크크크 아재개그 넘 잼나요~~ 잘봤어요~ 쓰시려면 보고서만큼 오래 걸리시겠어요!!

shilph

2017-10-21 09:43:04

조금씩조금씩 쓴답니다 ㅎㅎㅎ

redqueen

2017-10-23 21:30:36

이번 가족여행때 최저가였던 UA를 불매해서 한 400불 손해봤는데, 명령권자를 아직 안 잘랐다니 좀더 손해를 봐줘야겠군요.

shilph

2017-10-23 22:31:33

멋지십니다 ㅇㅅㅇ)Bibb

사실 불매야말로 소비자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권한 중 하나이지요.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383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78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24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18
new 113407

교통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캐쉬 합의 vs 보험 처리

| 질문-기타 6
하누리쿠 2024-03-28 205
updated 113406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17
  • file
shilph 2020-09-02 72325
new 113405

[내집마련]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로 주택을 사보자 (Mortgage Assumption)

| 정보-부동산 7
에반 2024-03-28 490
updated 113404

힐튼 서패스 VS 어스파이어 어떤쪽 선호하세요?(1월중 선호도 조사 투표)

| 잡담 87
1stwizard 2024-01-11 10349
updated 113403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51
호연지기 2024-03-26 3317
new 113402

중고차를 샀는데 title transfer가 6개월째 안되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민박사 2024-03-28 99
updated 113401

(2024 카드 리텐션 DP 모음) 카드사 상관없이 남겨주세요

| 정보-카드 4143
24시간 2019-01-24 196692
updated 113400

엉불카드 여러개 갖고계신 분들은 어떻게 utilize 하시나요?

| 질문-카드 9
에덴의동쪽 2024-03-25 1285
updated 113399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48
덕구온천 2024-03-27 4048
new 113398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10
행복한생활 2024-03-28 348
updated 113397

계륵같은 Everyday/EDP 카드.. 업글오퍼 얼마쯤 받고 가야 할까요?

| 잡담 21
  • file
음악축제 2024-03-26 877
new 113396

터보 택스 활용 Treating a Nonresident Spouse as a Resident 방법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6
두우둥둥 2024-03-28 163
updated 113395

거소증, 알뜰폰, 직불카드, 반영구 눈썹 (업소명 공개) 한방에 해결하고 귀국했습니다- 2년 후 재방문 후기

| 정보 3
자유씨 2024-03-27 758
updated 113394

Full remote로 일하시는 분들, 어디들 사시나요? (no income tax state에 대한 고찰 및 질문)

| 질문-기타 21
BBB 2024-03-25 3346
updated 113393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4
레드디어 2024-03-27 1112
updated 113392

Hyatt Explorist / Globalist Challenge in 2024 (limited to employees of an unspecified list of companies)

| 정보-호텔 91
만명피더 2024-01-21 9576
updated 113391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2
도코 2024-01-27 13518
new 113390

체이스 여행 예약 사이트: UR 몰에서 Chase Travel로 이름 변경 중

| 정보-카드 6
마일모아 2024-03-28 574
updated 113389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11
  • file
memories 2024-01-30 777
updated 113388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33
깐군밤 2024-03-27 2413
new 113387

7월 1일 부터 Chase PP Card 개악이 일부 잇네요

| 정보-카드 1
Feelsogood 2024-03-28 244
new 113386

아멕스 비즈플랫 델 제품 환불하면 크래딧 다시 가져가나요?

| 질문-카드 6
또골또골 2024-03-28 344
updated 113385

아멕스에 문의했는데 엉불카드 항공사지정 안해도 항공크레딧 받을 수 있다는데 맞나요?

| 질문-카드 7
  • file
삶은여행 2024-03-27 683
updated 113384

하야트 포인트 발전산

| 질문-호텔 9
아이링님 2023-01-24 1905
updated 113383

덴버지역 2박 3일 렌터카로 갈만한 장소와 호텔, 식당 추천부탁드려요

| 질문-여행 5
파블로 2024-03-27 343
updated 113382

CA 에서 이혼

| 후기 59
똥칠이 2024-03-17 9553
new 113381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2
Fiva 2024-03-28 465
updated 113380

미국에서 중국 여행비자 신청하기 (내용 업데이트, 2024/02/07 ver.)

| 정보-여행 30
  • file
슈퍼맨이돌아갔다 2023-03-21 7214
new 113379

[해결]체이스 boundless 에서 받은 숙박권은 한번에 사용이 안되나요?

| 질문-기타 7
  • file
sepin 2024-03-28 261
updated 113378

2024 4월 문호 final action date 진전

| 정보-기타 240
bn 2022-10-11 4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