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Apple TV vs chrome cast 둘 다 써보신분?

dr.Zhivago, 2017-11-21 08:15:12

조회 수
11200
추천 수
0

Apple TV를 선물 받아서 사용중인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Ipad에 Ondemand 앱 깔아놓고 air로 큰 T V에 틀 때도 쓰고, apple TV에 깔린 Youtube, netflix도 잘 쓰고요.

게시판에 보니 chrome cast얘기가 있길래 apple tv랑 비교해서 어떤가 궁굼해서요. 위의 기능들이 크롬캐스트에도 있나요? 크롬캐스트는 안드로이드폰이 있어야 하나요??

87 댓글

밤새안녕

2017-11-21 08:21:29

둘은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직접 앱을 설치할수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크롬케스트는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가 있으면 됩니다.

dr.Zhivago

2017-11-21 09:35:30

예 그렇군요. 감샤합니다!

poooh

2017-11-21 08:48:32

크롬캐스트는  그냥 미러링만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전화기 있으셔야 합니다.  (아이폰도 가능)


그러나, 애플티비는 전화기 없어도 되지요.


둘다 써보니깐,  애플티비가 편해요.  물론  ondemandkorea에  달에  6.99를  내야 하지만,  그정도야 뭐...


티비를  본다는 experience 입장에서는  전화기 만지작 거리는게 귀찮습니다.

dr.Zhivago

2017-11-21 09:36:15

크롬캐스트는 미러링만 할수 잇군요. 그럼 애플tv가 낫겟네요. 쌩유베리감사합니다

CHLOE.DA

2017-11-21 10:48:14

아이폰 아이패드가 읐으시다면 애플티비가 훨씬 좋습니다. 온다맨드코리아도 애플티비에 바로 깔아보시면 편하구요. 기존 크롬캐스트 쓰다가 온디가 애플티비에 깔리는구 보고 애플티비로 바꿨습니다.
첨 미국와서는 비디오테잎 빌려보다 컴으로 키위 샅은곳에서 다운 받아보고 이후엔 티보플레인가 하는 iptv. 지금은 애플티비에서 온디로 스트림으로 보네요. 지난 몇년 사이에 많은 기술 발전들이 있었네요. 다음에는 어떤게 될지... 모르겠지만요.

sojirovs

2018-04-12 17:30:00

뭍어가는 질문으로... 저는 아직도 키위에서 다운을 받는데요,

가장 큰 이유가 제가 원하는 프로를 받아놓고 언제든지 볼수있다는 점인데요

온디맨드에서 예를들어 어떤 프로를 보고 싶은데 지금은 안볼거면, 저장해뒀다가 그 리스트로 가서 볼수 있나요?

엘모럽

2018-12-27 12:27:44

모든 프로그램이 다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예를들어 런닝맨 들어가면 5-6년전 에피소드도 잘 나오드라구요. 

달이랑

2017-11-21 09:39:52

on demand korea의 경우 애플티비로 볼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죠. 크롬케스트는 그냥 회원가입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용 컨텐츠는 불가). 전화기나 테블릿으로 보는 컨텐츠를 티비로 보신다고 보면 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크롬케스트의 경우는 프로그램을 컨트롤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플레이하면 계속 봐야하고, 중간에 껐다 켜면 처음부터 다시 봐야 하죠. 이게 좀 불편하긴 한데, 막상 적응되면 괜찮습니다.


전 두개 다 있는데, 요즘은 크롬케스트를 많이 씁니다.

jkwon

2017-11-21 11:23:50

애플티비도 온디맨드 유료회원 아니라도 미러링 가능해요

차도남

2017-11-21 11:50:39

어쩌다 보니 둘다 쓰게 되었는데요. 일단 가격이 현저하게 차이나죠. 그래서 물어보셨겠지만 ㅠㅠ

TV만 스마트폰으로 미러링 하실꺼면 굳이 애플TV가 필요하나 싶네요. 저희는 어린아이가 있어서 Directv Now 때문에 애플티비를 잘 쓰고 있긴한데 생각보다 다른 앱들은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dr.Zhivago

2017-11-21 13:14:59

디렉tv now괜찮나요?? 어린이 프로 많아요?

돈쓰는선비

2017-11-21 13:49:19

애플 티비에 PBS kid 앱도 있어서 무료로 PBS 만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포트드소토

2017-11-21 16:43:14

참고로,  크롬캐스트와 로쿠도 PBS Kid 앱이 있어서 무료로 PBS 만화 시청됩니다.

돈쓰는선비

2017-11-21 13:48:27

벌써 애플 티비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니 크롬캐스트를 두고 고민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애플 티비가 여러모로 월등히 편하구요, 몇가지 앱만 활용하셔도 매우 편하죠. 지난 번에 이야기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컴퓨터에 파일 다운 받아 사용하신다면 air video HD앱이 갑중 갑입니다. 2불인가 5불을 내고 구입은 해야하나 이 앱만으로도 애플 티비의 사용가치는 엄청 올라가요. 우선 코덱은 거의 다 지원한다 생각하셔도 되구요, 다른 플랫폼에서 자막에 문제 있으신 분도 이 앱에선 잘 돌어가구요.


물론 그냥 핸드폰이나 아이패드에 온디맨드 앱 받아 쓰시면 바로 airplay도 가능하니 굳이 돈내고 안쓰셔도 되죠.


크롬캐스트는 애플 티비에 비하면 passive한 기계라 상대적으로 불편하지만 싼 맛에 쓰기 좋죠. 나쁘진 않구요, PC 크롬 extension중에 videostream이란 걸 받으시면 위에 airvideo HD처럼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볼수 있어 좋구요, 물론 스마트 폰 앱으로 같이 사용하시면 컴퓨터에 왔다 갔다 안해도 되는 편함도 있지요.


우선 애플 티비 선물로 받으셨다면 애플티비만 사용셔도 될듯해요.

포트드소토

2017-11-21 14:03:49

ㅎㅎ.. 답변들이 다들 애플TV 칭찬만 하고, 크롬캐스트는 틀린 답변이 많아서 

구글빠인 제가 크롬캐스트 해명을 해볼까 합니다.. 구글 대변인.. ㅎㅎ


일단 두개 비교가 적당한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크롬캐스트는 $35, 애플 TV는 $149.  

가격으로 보나.. 기능으로 보나.. 비교는 애플 TV vs NVIDIA Shield (지금 $149) 이 맞다고 봅니다.

참고로 NVIDIA shield 는  애플 TV 와 비교해서 그냥 넘사벽입니다.. 제가 구구절절이 설명하긴 입이 아프니.. 한마디로 애플 TV 로 되는건 쉴드에서 다 되고..

쉴드에서 되는건 절반도 애플 TV에서 안됩니다. ㅎㅎ 그냥 넘사벽.


자.. 그건 그거구요.. 저는 구글 대변인이니.. 크롬캐스트 설명 들어갑니다.

크롬 캐스트는 지금까지 다양한 스트리밍 기기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뭔고하니, 이전 장치들은 대부분 리모콘으로 장치에서 바로 재생하거나, 미러링을 하는 개념이었죠. 여기에 구글이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져옵니다.  이제 스마트폰 없는 사람 없죠? 스마트폰에서 그냥 보시던가, 아니면 그냥 바로 크롬캐스트로 캐스트 (던지세요) 입니다. 던지면 크롬캐스트는 받아서 재생하는거죠. 재생중에 스마트폰은 이제 없어도 됩니다. 
이게 획기적인 이유가.. 이전 리모트 방식의 제일 큰 문제점은 검색이 힘들다는 겁니다. 가상 키보드로 A B C 치다 보면 리모콘 던지고 싶죠.. ㅜㅜ  못 알아듣는 영어로 계속 음성인식으로 검색도 목아프구요.. 
그리고, 미러링은 기본적으로 화질이 구립니다. 
이걸 크롬캐스트는 획기적으로 해결한거죠..  즉, 스마트폰이 키보드 달린 편한 리모콘 --> 재생은 크롬캐스트에서..
그리고, 이런 방식을 통해서, 가격을 말도 안되게 낮춥니다.  정가가 $35 이지만 대부분 $20 정도에 사시거나.. 무료로 받으시죠.. ㅎㅎ 

그럼 이제 다른 분들의 답변중 일부 정정을 해보면요..

1. 크롬캐스트는  그냥 미러링만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아닙니다. 크롬 캐스트는 미러링도 되고, 또한 자체 재생도 됩니다. 링크 주소만 넘겨 받으면 (캐스팅) 스스로 재생하는 겁니다.  예전 애플 TV 의 경우 미러링만 지원될때는 TV 로 볼때도 계속 아이폰에서 재생하고 있었죠? 그래서, 배터리도 다 닳고요.  크롬캐스트의 캐스팅은 주소만 넘겨 받으면 이제 폰이나 테블릿은 꺼도 됩니다. 또한 재생한 사람이 집을 나가도.. 남은 사람들은 계속 잘 볼수 있어요..

2. 
 온다맨드코리아도 애플티비에 바로 깔아보시면 편하구요.
--> 저는 크롬 캐스트가 더 편하다고 봅니다. 일단 폰에서 키보드로 검색이 되서요. 그리고, TV에서 보다가 다시 폰으로 이어 보기도 편하구요. ㅎㅎ. 집에서 보다가 바로 밖으로 나가면서 계속 이어보기..  또는 1층 거실에서 보다가.. 졸려서 2층 침실로 가서 다른 크롬캐스트로 이어보기.. ㅎㅎ 결국 잠 못자네요..

3. 
크롬케스트의 경우는 프로그램을 컨트롤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플레이하면 계속 봐야하고, 중간에 껐다 켜면 처음부터 다시 봐야 하죠.
--> 크롬캐스트가 발표된후 5년간 썼는데, 말씀하신 경우는 없었습니다. 어떤 경우이신지 모르겠네요. 노트북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캐스팅 하시는 경우인가요? 보통 폰이나 테블릿에서 캐스팅 할 경우, 여전히 폰이나 테블릿에 프로그램이 남아 있어서, 얼마든지 재생 정지, 스킵, 뒤로 감기. 다 됩니다. 그런데, 중간에 끌 경우, 북마킹이 잘 안되는 경우는 맞습니다.  그런데, 크롬 캐스트는 어차피 명령만 받아서 재생만 하는 거고.. 이거는 폰에 있는 App 이 북마킹을 제대로 못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이 제대로 만든 App 경우는 재생하다 정지하고 나중에 다시 봐도 잘 나옵니다.

~~~~~~~~~~~~~~~~~~~~~~~~~~~~~~

그럼 이제 가격을 떠나서 크롬캐스트가 애플 TV 보다 어떤 점이 더 좋을까요?

1. OS와 기기를 가리지 않고, 광범위하게 부드러운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애플 TV는 iOS 외의 다른 기기들에서는 연결이 매우 불편합니다. 쓸일도 없고.. 하지만 크롬 캐스트는 Android, iOS, Windows 모두 다 바로 지원됩니다.
그냥 폰이나 노트북 보시다.. 이거 TV로 크게 보고 싶은데.. 하시면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2. 자녀들 TV 콘트롤이 용이
크롬캐스트는 리모콘도 없고, 자체 버튼도 없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부모가 폰으로 틀어주지 않으면 애들이 함부로 무언가를 볼수가 없습니다. ㅎㅎ..
저는 2층 침대에서 누워있고, 애들은 1층 거실에서 TV를 볼때.. 시청시간 된 것 같으면. 그냥 정지 해버리면 그만입니다.. ㅎㅎ 
또한 2층 침대에 누워서도 아이들이 어떤 내용을 보는 지 다 압니다. ㅎㅎ

3. 지저분 하지가 않아요. ㅎㅎ 
크기가 정말 작고 얇으니 그냥 TV 뒤에 붙이면 끝입니다. 게다가 TV USB 포트로 바로 파워까지 연결하면 아예 아무것도 안 보입니다.
반면 애플 TV 같은 것들은 어딘가 옆에 둘 자리가 필요하고, 선도 지저분 합니다.. TV를 벽에 걸면.. 더 지저분.. ㅎㅎ
그래서, 휴대도 용이합니다.  호텔로 여행갈때 애플 TV는 약간 크고 귀찮지만,  크롬 캐스트는 여행갈때 호주머니에 넣어 갈 정도로 편합니다.

4. 완벽한 미러링..
크롬캐스트 미러링이 지원되는 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그냥 미러링 버튼 누르면.. 내 폰화면이 그냥 100% 그대로 TV 에 나옵니다. 뭐.. 다른거 없어요.. 진짜 미러링.
그런데, 애플 TV의  Airplay 가 그냥 뭐든지 미러링 하게 내버려 두었을까요? 천하의 애플이? 당근 아니죠.. 뭔가 저작권이나 그런 문제로 Airplay 금지 하는 앱은.. 미러링 해도..  Video는 안 나온다네요.. 이건 저도 안 써봐서 모르지만 그렇다고 써있네요..

5. 콘텐츠
애플의 기본 방침은 애플 TV가 앱스토어에서 구매된 비디오를 재생하길 바랍니다. 애플 TV가 스트리밍 기기들 중 가장 망한 기기중 하나라서, 지금은 애플이 별다른 제재 없이 이것 저것 재생을 허용하고 있죠.
하지만, 애플 TV가 정말 성공해서, 최소 iOS 에서라도 독점 체재를 이룬다면? 틀림없이 애플은 자신들의 이익이 극대화 되는 방향으로 제재를 가하기 시작할겁니다.
거기에 비해서, 구글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있지만, 그닥 이걸로 비디오 장사할 생각이 없어 보여요. ㅎㅎ.  즉, 수많은 크롬캐스트 앱들이 넘치면서 크롬캐스트를 지지고 볶고 온갖 저작권을 무시하는 앱들이 나와도 그냥 내버려 둡니다.. ㅎㅎ  Local Cast 같은게 대표적인 앱이지요..


헥헥. 아직도 설명드릴게 더 많은데..
지면이 부족해서 증명은 생략합니다.. 400년뒤에 뵙겠습니다. :)

꿀물

2017-11-21 14:22:12

갑자기 nvidia shield가 확 땡기는데요

요것도 설명 부탁드릴께요!

dr.Zhivago

2017-11-21 20:34:52

우와..ㅋㅋ 실은 집이 2층인데 1층에만 애플 tv잇어서 아쉬워서 하나 더 구매해 놓으려햇는데 말씀하신 내용 보니 크롬캐스트도 사용해보고 싶네요!?( 얇은 귀 팔랑팔랑~)

시골사람

2017-11-21 21:47:42

애플티비 크롬캐스트 다 쓰는데 둘이 전혀 다르면서 다 좋아요. 하나 더 필요하시면 그렇게 다른걸로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제 경우는 애플티비는 금년초에 directv now 딜 있을때 충동구매 한건데요. 디렉티비 나우 보는거 외에는 거의 쓰지 않아요. 특히 제가 아이폰을 안쓰기때문에 제 입장에서는 애플티비로 안되는게 너무 많습니다.


크롬캐스트랑 로쿠도 가지고 있는데 애플티비보다는 영화앱같은게 더 많아서 저는 이걸 더 선호하는데요.


제 선호도는 애플티비< 로쿠 =크롬캐스트 < 컴퓨터 < 자기전에 누워서 휴대폰으로 직접 보기 입니다.

미스터리

2017-11-22 08:15:23

로쿠를 가지고 있는데...iOS 미러링이 안되서 애플티비를 사야하나 고민중이었는데....크롬캐스트가 확 땡기는데요!!! 제가 걱정스러운건....로쿠하고 크롬캐스트를 동시에 쓰면.....그냥 미러링이 되는것 말고 혹시 다른 장점이 있나요?   

시골사람

2017-11-22 08:56:50

둘을 동시에 산건 아니고...로쿠는 정말 오래 됐어요. 그때는 미러링 그런거 잘 몰랐구요. 로쿠는 넷플릭스 쓰는 용도로 썼었어요. 

로쿠는 앱이 아주 많고 리모콘이 있어서 나름 티비 보는 맛이 있어요. vudu, fandadngo, google movie, amazon video 같은 유료앱도 코드가 여기저기서 많이 생기니 이걸로 보기도 좋구요. pbs kids앱 같은 무료 앱도 많고 볼게 많더라구요. 


크롬캐스트는 신기했고...싼맛에 그냥 한번 사봤는데요. 일단 온디맨드 회원가입 없이 편하게 볼 수 있던것도 좋았고, 생각보다 크롬캐스트 지원하는 곳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제일 편했던 기능은 전화기의 photo(바람개비모양, 구글 웹으로 업로드된 사진들) 에도 크롬캐스트 마크가 있어서, 찍은 사진들을 간단하게 tv화면으로 볼수 있는것도 재밌고 신기한 기능이였어요. 물론 로쿠나 다른 스트리밍 기기에서도 되는데 다른 앱 설치하지 않고, 리모콘으로 여기저기 이동하지 않고 너무 간단하고 편하네요.

돈쓰는선비

2017-11-22 09:03:19

윗 분들 말씀이 각 기기에 대한 설명과 사용도가 다들 맞구요. 다만 각 기기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짐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들고온 외장 하드+미디어 플레이어 콤보, WD TV HD Media Player, 크롬 캐스트, 로쿠, LG TV에 포함된 미디어 플레이어, 애플 2세대, 애플 티비 3세대 사용을 해봤는데, 가장 호환이 잘되는건 PC(Kiwidisk)+애플 티비+Air Video HD 앱 콤보입니다. 제 개인적인 각각의 장단점 의견은요, 


오래.. 아주 오래 전에는 요...

- 근 9년 전에 한국에서 가져온 외장하드+미디어 플레이어 콤보 - 이 때 당시엔 다른 대체품이 없었습니다. 물론 HDMI도 없었고, 브라운관 티비에 AV Cable(흰줄/빨간줄/노란줄)을 사용했었죠. 나름 리모콘도 있어 사용이 편했죠. 그래도 당시엔 이 만한게 없었습니다. 

- WD TV Media Player, 요 놈이 위에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내장 하드용과 현재 애플 티비와 비슷하게 컴퓨터에서 파일을 불러오는 형식이였는데, 나름 안정적이고, 나름 대분의 코덱과 한글 자막을 지원했기 때문에 한국에서 어르신이 오셨을때 많이 사용했죠. 첫 세대는 wifi와 HDMI가 없었습니다. 이 제품의 문제는 윈도우 세팅이 쉽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 LG LED TV 미디어 센터 - 이건 뭐 요즘에도 있는 티비에 포함되어있는 기능이지만 미국에서 만든 한국 티비는 한글 자막 지원이 모델에 따라 복불복이라.. 그리고 당시엔 안되는 코덱도 많았죠. 

- WD TV HD Media Player, 위에 WD TV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wifi와 HDMI가 제공됩니다. 화질의 어마어마한 개선이 이때 부터 시작인거죠.


최근

애플 티비 2세대 - 사용시는 아이폰이 없었구요, 그리고 2세대 기계에선 앱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몇 주 사용하다 리턴. 당시엔 KTV인가 (요즘도 있는 앱)에서 한국 티비 많은 채널이 무료로 시청 가능했으나 항상 파일을 다운 받아보는 입장에선 딱히 좋은 점이 없었어요.

크롬캐스트 - 이 놈이 들어오면서 와.. 편하다, 쉽다, 싸다 생각하며 PC에서 Videostream이란 extension과 combo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로딩에 살짝 시간이 걸리나 사용하는데 나쁘진 않았죠. 기계치인 아내는 사용하는데 어렵지 않았으나 어르신 들이 사용하시기엔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아이패드나 스마트 폰을 쥐어주기 싫어 아이들이 사용하는데 번거로움은 있구요. 윗 분들 이야기 처럼 호환되는 스마트 기기가 많은 것도 장점이고, 여행시 들고 다니기 쉬워 그렇게도 사용하고 있죠. 막판엔 자막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어르신이 먼가 시청하시다 자막이 안나오면 매우 당황스럽죠. 그래서 애플 티비를 구입했습니다.

애플 티비 3세대 - 저희는 동영상 파일을 구체적인 해상도 별로 다운 받아보기 때문에 Air Video HD라는 앱을 구입해서 콤보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위에 다른 방법 보단 가장 편합니다. 물론 Nvidia제품은 사용 안해봤지만 아이폰 사용자로서 애플이 상대적으로 편하구요, 어르신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좋은 점 입니다. 물론 크롬 캐스트 처럼 안드로이드 제품과 호환이 안좋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유저가 아니면 Airplay같은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나, 여전히 Air Video나 PBS 키즈, HBO 앱을 애플 티비에 직접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기기에 필요한 앱을 다운 받아 크롬캐스트로 쏴줘야 합니다.) 애플 티비의 최대 강점은 코덱과 자막이 어그러지는 적이 거의 없다입니다. 코덱 문제는 다른 미디어 허브들의 문제가 되었구요, 한글 자막이 깨지는 경우도 그렇지만 애플로 갈아타고나서 그런 문제는 거의 없었습니다. 

로쿠 - 호환되는 기계나 앱이 많지만 크롬캐스트와 애플티비가 있어 잠시 사용하고 리턴.

USB Memory - 전 여행시나 혹은 아이들을 데리고 어디 갈때 꼭 애들 볼만한거를 챙겨 갑니다. 호텔에서 크롬캐스트가 안되도록 막아놓은 티비를 몇번 경험하고 그냥 이것만 챙겨가는데 저에겐 이게 정말 완소품이죠.


작은 결론

스트리밍으로 보신다면 크롬캐스트-애플티비 동점

파일을 다운 받아 보신다면 애플티비 승.


저는 애플빠는 아닙니다. 애플은 다른 스마트기기에 의존하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다른 제품들 보다 더 많은 점수를 주지만 현재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께는 형편에 맞게 다른 제품의 장단점도 보셔야 할거구요. 크롬 캐스트 플프때 $ 20이랍니다. ^^

포트드소토

2017-11-22 10:05:47

말씀하신대로 PC 에서 다운로드 받은 화일을 재생하는데는 크롬캐스트는 부적합합니다. 크롬캐스트는 합법적인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기기입니다. 온디맨드 코리아가 없었다면 크롬 캐스트는 유튜브+넷플릭스 머신이 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온디맨드 코리아의 등장으로 한국 미국 프로그램 보는데 최고의 머신이 된거죠.
사실 저도 다운로드 받은 화일은 가끔 크롬캐스트 미러링으로 봅니다. 근데 압축 720p 화질이라 비선호하게 되더군요. 화질에 덜 민감하신 분들은 볼만하긴 합니다.

그런데 크롬캐스트를 막는 호텔이 있어요? 어떻게 막는거죠? HDMI 포트가 있고 자기 라우터를 가져간다면 막을 방법이 생각이 안나는데요. USB 스틱 좋은 아이디어네요. ㅎㅎ

돈쓰는선비

2017-11-22 10:22:50

어떤 곳은 USB포트 자체를 disable시켜 메모리 꽂아도 안되는 곳도 있었구요, HDMI에 크롬 캐스트를 꽂아도 input select가 안되는 경우가 있었구요, 어떤 곳은 티비가 벽 내부로 들어가 있어서 다른 input을 추가 할수 없는 경우, 최악의 경우는 판으로도 막아 놓은 경우도 있었어요. 물론 왜 막았는지는 모르겠는데, 전에 안되는 경우가 많았던 지라 요즘은 메모리 스틱 들고 댕겨요. 결국엔 호텔 실내 수영장 가서 노는게 대부분이지만 ㅋㅋ

포트드소토

2017-11-22 16:35:49

결국 HDMI 입력 자체를 막은거군요. 크롬캐스트를 막은게 아니라.. HDMI port를 막아버리면 이건 무슨 스트리밍 기기 이던간에 재생 불가능이죠. 크롬캐스트만의 문제가 아니네요.

얼마예요

2017-11-22 00:29:42

딴지입니다.
"게다가 TV USB 포트로 바로 파워까지 연결하면 아예 아무것도 안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테레비 켤때마다 로딩하는 시간 동안 손가락 빨면서 기다려야 되지 않나요?
"가만있어봐, 고양이가 피아노 치는 동영상 보여줄게. 그리고 넷플릭스 좀 보다가 쉬자......... (로딩중)..... 오빠 믿지?... (로딩중)... "

포트드소토

2017-11-22 01:56:11

ㅎㅎ. 물리법칙을 어기지 않는한 그럼 파워없이 어떻게 켜있나요? 파워선 따로 연결하면 벽걸이에서 정말 지저분해져요.. ㅎㅎ
딴지 맞습니다. USB 포트로라도 돌아가는 애플 TV 가져오시기 전까지 딴지입니다.. 카카..

얼마예요

2017-11-22 15:58:30

성격이 급해서 이걸 못기다리고, 아예 익스텐션 코드 긴걸 테레비 뒷면까지 보내서 테레비와 사운드바, 크롬캐스트까지 전기 공급합니다. 엄청 지저분한데요, 테레비 뒤에 있기 때문에 안보입니다. ㅋㅋㅋ

포트드소토

2017-11-22 16:30:04

사실 저도 거실 TV 크롬캐스트는 따로 파워 연결합니다.. ㅎㅎ
그 이유는 크롬 캐스팅 던지면 자동으로 크롬캐스트가 TV를 파워온 시켜서 켜고, input source를 크롬캐스트 HDMI 로 전환해주거든요.
CEC or Consumer Electronics Control 라는 기능을 TV가 지원하면 된다고 하는데, 대부분 TV에서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제 구글 홈과 연결하면 음성인식으로도 티비 켜주고, 비디오 재생시켜 주는군요.  구글 홈 주문했으니 빨리 해보고 싶군요. ㅎㅎ

https://www.cnet.com/how-to/how-to-turn-your-tv-on-with-chromecast/

awkmaster

2017-11-22 06:41:51

크롬캐스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오해(?)들을 이렇게 속시원히 풀어주시니 제가 다 감사합니다 ^^

저도 매일 일할때는 애플 워크스테이션에 랩탑을 쓰지만 많은 분들께서 애플제품의 장점만 부각시키는 경향이 있어서 안타까운 가운데 잘 정리를 해 주셨네요.

붕어빵

2017-11-24 20:25:54

오~ NVIDIA Shield 첨 들어 봤는데 애플티비보다 좋다니 궁금하군요.

두리뭉실

2018-12-27 06:31:36

스펙상으로는 최고죠~ 애뮬 돌리기에도 좋아요~

Skyteam

2018-02-18 20:43:00

마지막 5번.. 엄지척입니다.

애플이라면 충분히 그러고도 남죠........................ 

이번에 directv now로 애플 티비 받았는데 적당히 써야겠네요. 티비 자체가 스마트 티비에 삼성 8시리즈라 상당히 좋은편이라.. 

physi

2018-02-18 22:48:42

4번 크롬캐스트의 미러링 완벽하진 않은걸요?? 

 

늘상 애플티비만 쓰다가 작년 크리스마스 직전에 베바에서 구글홈 미니+크롬케스트 딜로 구입해 크롬캐스트를 안방에 설치한 1인입니다. 

전화기 (아이폰) ESPN 앱에서 보던 College football 크롬케스트로 미러링으로 하려니, ESPN앱에 어카운트 물려놓은 케이블 회사 (Spectrum, 구 TWC)에서 막아놨다네요. 결국 부랴부랴 1층 거실에서 애플티비 띄어와서 봐야 했습니다. 

 

IMG_0227.PNG

 

IMG_0228.JPG

 

IMG_0229.JPG

 

구글 홈 미니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직장동료에게 나간지라.. 크롬캐스트만 리턴도 못하고요... 애물단지 되어있습니다. -_-ㅋ

앵두

2018-04-12 14:49:37

저도 고민하다 이글보고  크롬 캐스트 샀어요 울트리 샀는데 만족합니다 

구글 익스프레스에서  20% 하고 아멕스 로펌에서 2000포인트 준다고 해서 망설이지 않고 싸게 샀네요 감사합니다

두유

2017-11-21 21:45:25

크롬캐스트는 전용 리모컨이 없는게 포트드소토님 말씀처럼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크롬캐스트 1세대, 아마존 fire tv stick 이렇게 있는데 넷플릭스, 아마존 비디오는 fire tv로 보고 유튜브, 온디맨드코리아는 크롬캐스트로 보네요. tubio나 video & tv cast 같은 앱을 쓰시면 대부분의 웹사이트 또는 폰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크롬캐스트나 fire tv로 띄워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집에 에코 있으시면 그걸로 fire tv 컨트롤 가능하고 fire tv의 리모컨에도 알렉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야호

2017-11-22 00:22:03

지난달에 애플티비 4th 64기가 월마트에서 50불+택스에 주서왔는데 이게 엄청 비싼거였네요! 애플티비가 훨씬 기능이 많은데 크롬캐스트는 기능이없는대신 키고끄고하는게 적어서 너무너무 좋아요.

얼마예요

2017-11-22 00:26:07

애플티비는 왜 그렇게 비싸죠?
크롬캐스트는 왜 그렇게 시작할때 버퍼링이 오래 걸리죠?
아마존 파이어 스틱은 왜 그렇게 가끔 소리가 안나죠?
역시 로쿠가 짱? 로쿠에서 요새 프라임 비디오 볼 수 있나요?

포트드소토

2017-11-22 01:58:28

이분 최소 크롬캐스트와 파이어 스틱 써보신분.. ㅎㅎ 인정.

그런데 크롬캐스트 2세대는 버퍼링이 덜하다고 하던데 안 써봐서 모르겠네요

얼마예요

2017-11-22 15:56:13

할인 할때마다 사다보니 집에 4개 다 있습니다. ㅋㅋㅋ
(테레비도 할인 때마다 사다보니 방방마다 있는건 비밀)

두리뭉실

2017-11-22 05:56:46

로쿠는 android os 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다면 아마도 앱에서 선택의 폭이 좁아질겁니다.


다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시골사람

2017-11-22 08:58:57

프라임 비디오가 아마존 비디오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마존 비디오 앱 있어서 가끔 코드 생길때마다 보고 있어요.


로쿠가 앱 채널이 제일 많아요. 다만 제일 중요한 온디맨드하고 디렉티비 나우가 없는건 정말 의아합니다.

포트드소토

2017-11-22 02:03:57

그냥 크롬캐스트 아직 안 써보신 분들은 무조건 하나 사서 티비에 달아 놓으세요..ㅎㅎ 직접 겪어 봐야 압니다.
일단 리스크 비용이 적어요. 블랙프라이데이 때 잘 보시면 $25 이하 딜 많을겁니다요.. 저는 티비에 옛날부터 주렁주렁 다는 걸 즐겼는데요.. 크롬캐스트가 가장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미스죵

2017-11-22 18:13:20

+11111111 

저도 구석기 시대 일반 TV 그냥 노트북 줄 연결해서 보다가 크롬캐스트로 딱 ondemandkorea 와 youtube 연결해서 봤을때 정말 신세계...

제가 산 전자제품중에 만족도 최고 입니다 아직까지도 ㅋㅋㅋㅋ

참고로 이번에 월마트에서 20불에 파네요!!

jkwon

2017-11-24 16:01:42

제가 이 댓글을 보고 오늘 베스트바이가서 하나 사왔는데요. 아이폰 유저이고 애플티비 잘 쓰고 있는데 가끔 bada.tv 에서 미러링할때가 귀찮아서 (핸드폰이나 애플패드에서 쭉 키고 있어야 하는 귀찮음과 잘 보고 있다가 가끔 끊기고 먹통이 됨) 사파리에서 미러링이 안되네요. 크롬을 받으면 될까 해서 해봤는데 거기서도 안보이네요. 원래 이런가요? 검색해보니 추가적으로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 앱을 다운 받아서 하라는거 같은데..따로 앱을 받는게 유일한 방법인가요

두다멜

2017-11-22 03:48:02

오잉 크롬캐스트가 호텔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그렇다면 이것만 가지고 다니면서 애들 티비 틀어주면 아주 좋을 것 같은제요.

Enigma

2017-11-22 05:59:05

아무것도 안써봐서 아주 초보적인 질문 하나 드릴께요.

1 크롬캐스트나 로쿠에서 자체적으로 크롬 브라우저 같은 웹 서핑이 되나요?

2 와이프가 드라마를 베이코리안, 튜브박스같은 사이트에서 보는데요. 

안드로이드폰에서 크롬 띄워서 그런 사이트 들어가서 드라마 틀고나서 크롬캐스트나 로쿠에서 받아서 TV로 볼 수 있나요?

3 2번이 된다면 크롬캐스트와 로쿠중 어느걸 사는게 좋을까요? 

시골사람

2017-11-22 09:13:54

1. 로쿠는 웹서핑 힘든것 같아요. 웹브라우저가 있는것 같은데 동영상 사이트는 잘 안되는것 같아서 안해봤구요. 다 지웠는데 다시 한번 시도해 볼께요. 이게 되면 스마트티비에서 웹브라우저 이용해서 온디맨드코리아 사이트 들어가서 보고 그런게 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크롬캐스트는 간단하게...휴대폰의 화면을 티비로 이어주는 선 같은거라고 보시면 되요. 그래서 앱이란게 없어요. 그냥 휴대폰에서 크롬캐스트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그 버튼 눌러주면 그 동영상 화면을 tv로 던져주는 역할입니다. 그러니 웹서핑은 휴대폰에서 하시며 되구요. 웬만한 미국 동영상 사이트들은 지원을 많이 하기때문에 휴대폰에서 보다가 동영상 찾아서 tv로 보고 싶으면 그 네모난 tv모양만 눌러서 tv로 던져주면(?) 됩니다.


2. 베이코리안에 올라오는 동영상중에 데일리모션 동영상은 크롬캐스트로 캐스트 되는걸로 아는데요. 그 나머지 동영상들...그러니까 크롬캐스트된다는 네모난 표시가 없는 동영상들은 local cast라는 앱에서 접속한다음에 보내면 되는걸로 압니다. 귀찮아서 이렇게까지는 안보는데요.  로컬캐스트 외에도 몇몇 앱이 이런식으로 지원을 하는데 광고도 많고 중간에 끊기고 유료로 써야 하는것 같더라구요. 크롬캐스트 뿐 아니고 로쿠나 애플티비도 이런식으로 볼 수 있는것 같더라구요.


3. 로쿠와 크롬캐스트는 결국 뭘로 조정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로쿠는 케이블티비 박스같은거 생각하시면 되구요. 크롬캐스트는 무조건 휴대폰 타블렛 랩탑화면에서 조정을 해야 하지요. 

포트드소토

2017-11-22 09:51:07

드라마가 미드인가봐요? 한국 드라마이면 온디맨드 코리아가 답인데요. 우선 로쿠는 말씀하신 경우에 부적합하구요. 웹상의 비디오면 크롬캐스팅 하거나 안되는 비디오는 미러링으로 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이 어느 정도 빠르고 라우터가 좋으면 미러링도 전혀 버벅이지 않더라구요. 미러링은 720p 압축화질입니다. 현재 미러링 지원하는 스트리밍 디바이스들은 이거 이상 되는 제품은 없는걸로 압니다.

두리뭉실

2017-11-22 06:02:12

전 구글의 크롬캐스트만 없지, 쉴드, 애플티비(4세대), 샤오미 미박스, 아마존 파이어스틱, 로쿠 (3세대) 다 있는데,

쉴드나 애플티비 둘 다 비스무리 합니다. 근데 쉴드는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못하게 하는게 조금 있어요...

android tv os 는 아직까지 전체적으로 평준화가 되질 않은 느낌입니다.

그에 비해 애플은 전체적으로 자기네가 컨트롤하는 마켓이기에, 평준화가 되어있구요, 게다가 itunes나 app store 에 크레딧 있으시다면 여기서 바로 쓰셔도 되니 +


로쿠는 os 가 제3의 마켓이라 선택의 폭이 좁아집니다.

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두개다 써봤는데, 초기모델과 알렉사 되는 모델..그냥 간단하게 쓰긴 좋은데, 고사양 4K 는 피하시는걸로..

오래보면 뜨거워지고 멈추기도 하구요.

antimony

2017-11-22 08:17:47

크롬캐스트+구글홈 조합이면 음성으로 티비 켜고 끄는것부터 재생 정지 이런거 음성으로 다 됩니다. 리모콘 덜 찾게 되네요.

돈쓰는선비

2017-11-22 09:06:04

제가 영어를 못하면 어떻하죠? ㅎㅎ

포트드소토

2017-11-22 09:53:49

천하의 구글이 한국어 지원 안할까요? 지금 당장 안되도 앞으로 꼭 하리라 믿습니다. ㅎㅎ

antimony

2017-11-22 10:39:46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지원이 시작된지 좀 됐으니까 아마 조만간 구글홈도 한국어 지원 될 것 같아요

졸린지니-_-

2017-11-22 10:54:16

많은 분들이 자세하게 설명을 주셔서 덧붙일 것이 별로 없는데,

둘다 구형 (크롬 캐스트 1세대, 애플 TV 지금보다 한 세대 전 모델) 쓴 경험으로는, 일장 일단이 있는데, 화질은 확실히 애플 TV가 나은 것 같네요. 아마도 크롬캐스트가 낮은 bitrate로 화면을 보내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미러링은 되도록 크롬캐스트로 쓰는 것이 조금 오래된 아이패드와 애플 TV의 Airplay 연결이 상습적으로 끊어져서 입니다.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신형은 좀 더 낫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osgr

2017-11-22 12:21:46

애플티비 4th, 크롬캐스트 올드 & 뉴, Nexus player 요렇게 써봤는데 크롬캐스트는 넥서스 플레이어 산 이후에 다 중고로 팔았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에 크롬케스트기능이 내장되어 있거든요. 저희 집은 다운받은 영화나 미드 플레이 => 애플티비, ondemandkorea => 넥서스 플레이어 + KODI 로 합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조금 사양이 딸려서 고화질 영화는 랙이 간혹 생기더라구요. KODI에 ondemandkorea 깔아서 쓰는 이후로는 굳이 핸드폰에서 캐스팅을 할 필요없이 리모트로 플레이할수가 있어서 엄청 편합니다. 로지텍 리모트 하나로 TV, 애플티비, 넥서스 플레이어 전부다 같이 콘트롤하고 stop/play 도 다 잘 됩니다. 크롬케스트 대비 넥서스 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이거 자체로 안드로이드라 앱을 깔수가 있는거죠.

포트드소토

2017-11-22 15:51:06

이런 긴 댓글들을 보면서 구글이 크롬캐스트 홍보를 참 잘 못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리고, 일단 제품 명에 TV 라는 글자를 안 붙인건 큰 실수라 보이네요. Amazon Fire TV, Apple TV, Chromecast 왠지 아무것도 모르는 소비자들이 살때는 TV라는 글자와 큰 회사인 아마존이나 애플 상호를 보고 고를 것 같은데요.

이런 스트리밍 기기들의 점유율을 한편 살펴 보았습니다. 작년말 기준으로 미국 가정에서

Roku 18%
Fire TV 12%
Chromecast 8%
Apple TV 5%

라고 하네요. 
완전 망했다던 애플 TV가 꼴찌이긴 하지만 그래도 많이 올라왔네요. 기사 제목도 애플 TV 5%로 점유율 올랐다 입니다.
애플 TV는 exclusive 한 그 많은 iOS 고객을 두고도 겨우 5% 라는건 정말 망한거네요. 그런데, 마일모아의 많은 회원님들이 쓰시는 걸 보면 확실히 우리 한국 분들은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군요.

Roku는 이 시장을 처음 선도해서인지 점유율이 높다고 봅니다. 얼마전 실적 발표때도 성공해서 주식도 하루에 40% 나 올랐구요.
Roku는 옛날 TV 처럼 채널 돌려가며 보는 식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 식으로 스트리밍 하는데서는 별 장점이 없습니다.
또한 구글과 애플처럼 OS와 연동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로쿠만의 최고 장점은 혼자 TV 볼때 입니다. 리모콘이나 휴대폰에서 Audio 만 따로 스트리밍 해줘서 
무선 헤드폰처럼 혼자서 조용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콘텐트 양은 딱히 숫자는 많은데, 별로 볼게 없습니다. 정작 중요한 서비스는 안되는 게 많습니다. Ondemandkorea 같이.   그리고, 미러링을 지원하지 않는게 제일 큰 단점.

아마존 파이어 TV는 사실 가장 어이없는 제품이죠. 아마도 이제품이 이렇게 인기를 끈 이유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 프라임 비디오 때문일겁니다. 
즉, 너나 나나 공짜 비디오란 말에 Fire TV를 샀겠죠.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 정말 무료는 볼게 없죠. 그냥 볼만한건 거의 다 유료.
심지어. 시즌 1, Ep 1, 2 화를 공짜로 보여주고, 나머진 에피소드는 모조리 $1.99 등으로 유료. 절대 넷플릭스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Fire TV 는 해킹이 용이해서, LAN 에서 PC 다운 받은 영화를 Fire TV 에 Kodi 깔고 보는 용도로도 많이 쓰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는 홍보 부족과 설명 부족으로 리모콘이 없다는 오해를 받아 덜 인기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사실 가장 만능인 제품입니다.

애플 TV는 가장 큰 문제가 가격입니다. 물론 iOS 외의 다른 OS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라는 문제도 있긴 하죠. 
딱히 다른 디바이스 대비 장점은 없으면서 가격만 비싸니..  다만 애플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있으니 서서히 팔리긴 하죠.

소스: https://9to5mac.com/2017/04/03/apple-tv-penetration-hits-5-of-all-u-s-households-with-wifi-chasing-roku-firetv-roku/

두유

2017-11-22 17:30:12

크롬캐스트는 처음 출시됐을 때 가격이 워낙 파격적이었던걸 생각하면 점유율이 생각보다 낮은 것 같네요.. 지금은 로쿠 스틱이나 파이어 스틱하고 가격대는 비슷하려나요?


그리고 저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included with Prime 말고는 거들떠도 안 보는데 그래도 볼만한거 꽤 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오리지널 시리즈는 확실히 넷플릭스보다 한 수 아래인 것 같습니다. 전에 어떤 기사 읽어보니 아마존 스튜디오는 다른 아마존 사업 분야에 비해서 오히려 독창성이 매우 떨어지고 임원들 뜻에 따라 작품 제작이 휘둘리는 경우가 많아서 넷플릭스 오리지널만큼의 성공을 아직 못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두리뭉실

2018-12-27 06:38:03

현재 ondemandkorea 는 앱이 있어서 시청가능해요~

유료회원은 ondemandkorea plus 를 받으셔야해요~

modernboy

2017-11-22 23:04:40

크롬캐스트(1,2세대)와 애플티비(2세대) 둘 다 사용해 본 입장에서 저는 저의 미디어 환경을 고려해 볼 때 애플티비에 손을 듭니다.

1. 매일같이 똑같은 뽀로로를 틀어야 하는 상황(?)에 있는데, 애플티비의 기능 중 일반 TV리모콘과 연동 기능이 너무 편합니다. (이것에 대해 설명하신 분은 아직 없는 것 같네요.)  디테일한 리모콘 작동 필요없이, 그냥 TV리모콘 들고 전원 버튼 누르고 방향키 몇번 누르면 자동으로 애플티비도 켜지고 유튜브 영상 나오니 이게 제일 효율적인 것 같아요.  리모콘 이것 저것 (핸드폰 포함) 찾아다닐  필요 없어서 편합니다. 게으름의 극치 그리고 이전부터 꾸준히 구축해온 Apple ecology 에 적응하다 보니 이제 다른 게 불편해 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갗춘 스마트 티비를 가지고 계시면 굳이 애플티비 없이도 자체 스마트리모콘으로 다 가능한 일이긴 하죠.  

2. 크롬캐스트는 미러링이라 핸드폰을 계속 사용하게 되어서 그로인한 배터리 사용량이 많아서 계속 충전해 두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자주 안쓰는 Nexus 7 타블렛으로 크롬캐스트 미러링 시도해 보니, 1GB 밖에 안되는 메모리 문제인지 영상이 자막을 못따라가는 불상사가 발생하더라고요.... 결국 포기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미러링을 시전해주는 기기의 사양과 사용환경에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3. 이제는 4K시대인데, 저는 아직도 HD세대라서, 사실 최신기기 마련해두시고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영양가 없는 이야기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눈부신 하드웨어의 발전 속도에 비해 아직 ondemand korea나 기타 주력 스트리밍 서비스업체들의 컨텐츠가 그만큼 따라잡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 아직은 크게 불편한 건 없네요.


포트드소토

2017-11-23 02:39:12

음.. 위의 글을 안 읽어 보신듯 하네요.

대부분의 분들이 크롬 캐스트가 미러링을 하는 장치로 생각하시더라구요..

미러링은 사실 부가적인 기능이구요.. 그냥 자체 재생해요. 재생 시작되면 스마트폰 꺼도 그냥 계속 재생됩니다.

modernboy

2017-11-25 19:52:44

그러게요.. 열심히 글 써 주셨는데 지금 보니까 다른 긴 글들에 묻혀 버려 지나친 것 같네요. 누군가 댓글들을 정리해 주시면 다른 분들도 읽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크롬캐스트도 자체 재생이 되는 줄 몰랐네요. 지적해 주신 것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크롬캐스트도 일정시간 사용 안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라든지 타이머 기능이 있나요? 티비 전원도 크롬캐스트를 통해 끌 수 있나요?

얼마예요

2017-11-22 23:09:32

https://www.dansdeals.com/shopping-deals/bh/save-google-home-home-mini-chromecast-b-google-home-mini-10-gift-card-just-29-shipped/


크럼캐스트 얼마예요? 25$!

울트라 크롬캐스트? 54$'

포트드소토

2017-11-23 02:32:24

https://slickdeals.net/f/10892735-live-chromecast-20-at-walmart

Google Chromecast (2nd Gen) $20 굿딜입니다.

jkwon

2017-11-24 16:05:26

크롬캐스트 유저분들 질문입니다. 저는 아이폰과 애플티비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 크롬캐스트를 하나 사봤는데..셋업을 다 하고 보니 사파리 미러링이 안되네요. 크롬도 안됩니다. 이거 뭔가요?? 평소엔 애플티비 온디맨드앱으로 잘 보고 있는데 온디맨드에 안올라오는 컨텐츠를 가끔 bada.tv에서 보는데.. 애플티비 사파리 미러링이 은근 귀찮아요 전화기가 계속 켜져있어야하고 종종 끊기기도 하구요.. 그래서 크롬캐스트 써볼려고 샀는데 아예 미러링이 안되니 따로 앱을 받는 방법 밖에 없나요? 크롬캐스트는 전화기 안켜놔도 된다고 해서 사봤는데.. 별 의미가 없는거 같네요..

야호

2017-11-24 19:10:33

맥북/윈도우 동일 Chrome 브라우져에서 메뉴 ->  cast...

아이폰/아이패드는 지원하는 앱 or 크롬브라우져에서도 지원하는 동영상만 가능.

jkwon

2017-11-24 19:35:42

크롬에서 지원하는 동영상은 어떤건가요? 저는 컴퓨터는 굳이 미러링 용도로 쓰지를 않아 크롬캐스트가 애플티비를 outweigh할 점이 없는 것 같네요 괜히 샀나봐요..ㅠㅠ

두유

2017-11-25 20:18:21

목적이 온디맨드코리아라면 아이폰 온디맨드코리아 앱에서 동영상 재생한 후에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탭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화면 미러링이 되는데 ios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로는 화면을 통채로 미러링하는건 안 되고 크롬캐스트 지원 앱에서 동영상을 크롬캐스트로 보내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tubio 또는 tv cast 같은 앱을 쓰시면 앱 내장 브라우저로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크롬캐스트로 재생할 수 있고요.

jkwon

2017-11-25 20:40:14

온디맨드는 이미 애플티비로 편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애플티비에선 전화기 자체가 필요없으니깐요. 제 목적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bada.tv를(아시겠지만 온디맨드에 모든 티비프로가 올라오지 않아서 가끔 bada를 씁니다) 애플티비보다 좀 더 쉽게 미러링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매그놀리아

2018-12-27 05:11:43

Tv cast 라는 앱을 다운받으시고, 여기에서 원하는 홈피들어가서 스트리밍하면 됩니다.

 

실험중

2017-11-24 19:39:12

애플제품이 많다. = 애플티비 그냥 더 편해요. 캐스트 하기가... (특히 맥에서 wireless display는 에어플레이가... 갑이죠) 

지극히 주관적이고 이유가 없어서 죄송해요ㅠ

jkwon

2017-11-26 12:55:21

저도 이 의견에 충분히 동의하는데 모든 전자기기가 애플인 사람이 크롬캐스트를 써봐야 할 이유가 있을까 궁금합니다. 

실험중

2017-11-29 20:51:02

가격적인 측면이랄까요... 그 차이가 있는만큼, 뭘 할수 있냐가 정해지는 거 같아요

좋은날

2018-02-18 21:00:56

+1 크롬캐스트는 (주관적인 의견) 좀 느리더라구요. 애플티비는 리모콘이 있어서 plau/pause도 편하구요.

그르르릉

2018-12-27 01:29:55

엔비디아 쉴드 tv 써보신 분 중에.. 혹시 온디맨드코리아 앱을 직접 받을수 있는건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들어있는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네요

두리뭉실

2018-12-27 06:39:32

android tv os 의 단점입니다. 아직까지 공용된게 없어서 ondemandkorea 앱이 안 뜹니다.

물론 폰에서 보는 google play store 에는 뜹니다만, 

그르르릉

2018-12-27 21:58:54

리턴하러 갑니다..

두리뭉실

2018-12-28 06:22:51

좀 돌아가긴 하지만 kodi app 설치하시고, addon 을 추가 하신후에 보셔도 되구요,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에서 미러링 하시면 됩니다만 귀찮죠;;;

그르르릉

2018-12-29 17:33:30

일단 로쿠로 채널 추가해서 온디맨드코리아 보니 편하네요. 다만 플러스 어카운트가 광고만 없다뿐이지 무료 대비해서 딱히 컨텐츠가 더 많지도 않고 화질도 동일한것 같네요. 둘다 4K 안되는것 같아요 

두리뭉실

2018-12-30 09:38:21

아직까지 4K 로 한국 서비스는 보편화되지 않았고요,

개인의견인데, 일반인의 눈으로 그리고 예능프로그램을 보기에는 4K 는 과한것 같기도 하구요

그르르릉

2018-12-31 13:17:56

뭐든 그렇겠지만 모르고 지내다가 4K 컨텐츠를 몇번 접하고 나니 그 이하는 뿌연 느낌이네요 ㅋㅋㅋ 한국 서비스에도 곧 보편화가 되길 바라며..

그나저나 ODK Plus가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하긴 하지만 보다 1) 고화질에 2) 컨텐츠가 더 많다고 선전하는건 과대광고 느낌이네요

제라툴A

2018-12-27 12:35:29

집에 미디어 서버를 구축해서 삼성 스마트 티비로 보려는데.. 참 까다롭게 많은 수의 포맷방식을 인식을 못합니다.. 사운드를 재생못해 재생 오류가 나거나 등등 그래서 방에 TV에는 애플4K를 물려서 Infuse 라는 유료 어플을 구입해서 미디어 서버를 추가해서 아무 문제없이 잘 보고 있습니다. :)

티모

2018-12-29 18:34:27

apple tv 강점이 리셉션이 좋더라구요.

제가 roku 랑 같이 써봤는데 roku 는 자꾸 끊기는 문제가 있는데 apple tv 는 안끊겨요.

크롬캐스트야 샐폰 와이파이 능력을 타니까 별개지만 애플티비가 비싼값을 하더라구욧

포트드소토

2018-12-31 09:45:53

미러링일경우 이야기하시는 건가요? 로쿠는 미러링도 안되서 아닌것 같기도 하고..

그냥 일반 스트리밍 시청 기준으로 (셋 다 본업이 스트리밍 기기) 크롬캐스트는 휴대폰 성능과 상관없어요. 제가 몇번이나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현재 파는 모든 스트리밍 기기 중에 스스로 직접 작업하지 않고 다른 기기에 일부 의존하는 기기는 없어요.

크롬 캐스트도 휴대폰을 리모콘 처럼 쓰는것 일 뿐.

 

그리고 어떤 로쿠 기기인지 모르겠으나, 4K도 아니고 일반적인 1080p 시청중에 WiFi 성능이 문제가 있는 로쿠는 거의 없습니다. WiFi 란 것이 수신부도 중요하지만 송신부도 중요합니다. 집에 라우터나 모뎀을 점검해 보시거나 집이 크시면 메쉬형 라우터를 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로쿠의 티비 시청이 문제가 될 정도면 그 위치에서 다른 기기들의 와이파이 성능도 지장이 막대하다는 말이니까요

JoshuaR

2018-12-31 10:01:23

둘다 갖고 있습니다. 아니, 파이어티비까지 세개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사용은 애플티비 하나만 하게 되네요. 나머지 두개는 HDMI에 물려는 놨는데 거의 안쓰게 됩니다.

 

크롬캐스트는 미러링으로 보면 네트웍 환경에 따라 많이 끊기고 크롬캐스트지원 앱에서 쏘면 셀폰을 안거치고 크롬캐스트가 직접 스트리밍 데이터를 받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안끊깁니다. 다만 크롬캐스트 지원 앱이 아니면 얄짤없이 미러링 해야 하고요.

 

애플티비는 미러링도 되고 영상의 경우는 앱이 지원하느냐 여부에 상관없이직접 스트리밍도 되어서 지원 앱 가릴 필요가 없는게 장점이고요, 무엇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없이도 자체적으로 스마트 티비 역할을 하기 땜에 보통은 직접 애플티비에서 티비앱, 아이튠즈 스토어, 프라임 비디오, 넷플릭스등을 실행해서 바로 사용합니다. 이게 가장 큰 차이점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플티비는 애플 프로덕트의 홈허브 역할도 합니다. 제 경우엔 애플 홈킷으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꾸며놨는데 애플티비가 집에서 항상 전원과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으니, 홈허브 역할을 해서 집 밖에 외출중에도 집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 컨트롤, 도어락, 온도조절 등을 오토메이션 해 놓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어디서든 상태를 보고 컨트롤 할 수 있죠.

 

아무튼 애플 프로덕트만 쓰시는 경우 (폰은 아이폰, 태블릿은 아이패드, 컴퓨터는 맥) 에는 애플티비와 정말 환상의 궁합이고요... 애플티비 자체만으로도 너무 편리하게 잘 만들어 놓은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애플티비용 앱스토어에도 꽤 다양한 앱들이 많고요.

마일모아

2018-12-31 13:20:26

홈허브 기능을 하는지는 몰랐네요. 상세한 경험담 감사드립니다.

blu

2018-12-31 14:55:49

애플티비가 하나 있는데 이걸 쓸까 팔까 했는데 이 글 보니 써야겠네요. 저도 아이폰에 아이패드에 맥북을 써서요. 상세 후기 감사합니다. 

강풍호

2018-12-31 15:05:09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셨는데요,

안방에 크롬캐스트 꽤 오래 쓰다가 거실에 애플 티비 사용하는데, 애플 티비 사용 후 안방 크롬캐스트는 뽑아버렸습니다. 애플티비는 비싸니 파이어 스틱으로 대리만족중입니다만, 애플티비만큼 편하진 않더군요. 애플티비를 또 살 것 같습니다.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43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511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53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249
updated 113998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9
네사셀잭팟 2024-04-12 4619
new 113997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10
chef 2024-04-19 1054
new 113996

공지 및 도움을 구합니다: 마일모아 트위터 (X) 계정 해킹

| 운영자공지 10
  • file
마일모아 2024-04-20 448
updated 113995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8
jaime 2024-04-19 942
new 113994

엘에이에서 F-4비자 신청 증명 사진 찍을수 있는 사진관

| 질문-기타 1
Delta-United 2024-04-19 70
updated 113993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55
MilkSports 2024-04-18 3022
updated 113992

에든버러 / 런던 여행 후기 및 꿀팁

| 정보-여행 19
  • file
골드마인 2024-04-16 1032
new 113991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3
  • file
castlek 2024-04-20 201
new 113990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9
  • file
creeksedge01 2024-04-19 1302
new 113989

Wells Fargo Wire Transfer to Title Company

| 질문-기타 1
Hopeful 2024-04-19 76
updated 113988

AMEX Everyday referral 에러

| 질문-카드 5
쿠시쿠시베이베 2023-04-21 539
updated 113987

벤쿠버 여행에 대해 도움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9
김탁구네 2024-04-09 1301
updated 113986

[4/19/24] 발느린 늬우스 - 꿀 같은 휴가 후유증이 계속되지만, 발늬도 계속 되야죠 'ㅅ')/

| 정보 45
shilph 2024-04-19 1794
updated 113985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52
블루트레인 2023-07-15 12077
new 113984

맨하탄 루프탑 브런치 식당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6
비니비니 2024-04-19 348
updated 113983

[댓글로 이어짐] Skypass KAL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 나눔

| 나눔 97
ReitnorF 2024-01-14 2807
updated 113982

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4
Mrsdorty 2024-04-19 1652
updated 113981

대학원 추천인 마감 2주 남기고 불가 통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13
3대500g 2024-04-17 2909
updated 113980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46
야생마 2024-04-15 5025
updated 113979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 정보-기타 34
라이트닝 2019-11-19 13069
updated 113978

인터넷 공증업체를 이용한 공증 (notary services) 후기 남깁니다.

| 정보-기타 14
Caridea 2023-07-23 2158
updated 113977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85
  • file
shilph 2020-09-02 73789
updated 113976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35
도코 2024-01-27 15317
updated 113975

미국->한국 시애틀 환승 및 라운지 이용

| 질문-항공 21
엔지니어Lee 2023-05-09 1753
updated 113974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6
Oneshot 2024-04-19 1973
updated 113973

차키 카드지갑 추천해주세요

| 질문-기타 26
  • file
에덴의동쪽 2024-04-11 2157
updated 113972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39
  • file
ex610 2024-04-17 1213
updated 113971

United Club 라운지 패스 나눔 -- 댓글로 나눔 계속 이어지는 중 (11/10 현재 나눔 완료)

| 나눔 1053
  • file
TheBostonian 2021-01-07 31660
new 113970

뉴욕/뉴저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지니스 항공기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 질문-항공
비니비니 2024-04-19 195
updated 113969

델타 레비뉴 basic 으로 티켓팅 했는데 캔슬하면 fee 있나요?

| 질문-항공 8
Opensky 2024-04-19 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