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1/26] 발느린 늬우스 - 1월도 이제 마지막!!!

shilph, 2018-01-26 14:42:42

조회 수
3839
추천 수
0

금요일의 명물 치맥 발느린 늬우스 입니다 오늘 밤에는 양념치킨이나 할까;;;

여기는 지금 점심 시간이고, 저는 밥도 못 먹고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ㅜㅜ 아침을 늦게 먹은 제 잘못... ... 읭???

 

아무튼 발느린 늬우스가 올라왔다고 퇴근ㅇ르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일단 앉으시고요. 발느린 늬우스라고 퇴근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금요일 오후 회의가 좀 있어서 일찍 올리는거 뿐이에요 :) 절대로 제가 퇴근을 일찍 하려고 그러는게 아닙니다. 아닐껄요?..?

아무쪼록 발느린 늬우스와 함께 새로운 정보를 머리에 넣고 이런저런 일이 다양하게 있던 한주는 머리속에서 슬슬 지우시길 바랍니다 :) 제 머리의 한계는 대충 발느린 늬우스랑 몇가지 집어넣으면 옛날 기억은 머리에서 쑥쑥 빠져나오니까 말이지요 :) 대놓고 금붕어인거 자랑. 아, 생긴건 오징어지?ㅇㅁㅇ?

 

그러면 슬슬 제 이야기 보따리도 풀어보지요. 옛날옛날 호랑이 담배 피다가 걸린 미성년자 시절에...

 

 

인천 공항 제 2 터미널 오픈

인천 공항 제 2 청사를 한국 시간으로 18일에 열었습니다. 이 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 에어프랑스, KLM 이 이 터미널을 이용하며, 이 때문에 코드쉐어를 하는 다른 항공사로 갈아타는 경우에는 시간 여유를 갖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제 1터미널과 2터미널을 잇는 셔틀은 18 분 (1 터미널 => 2 터미널) 과 22분 (역방향) 이 걸립니다. 
2 터미널 출국장은 3층에 있으며, 미국 공항처럼 전면 스캐너도 설치되었습니다. 내 몸 봐서 뭐하겠다고;;; 
* 출처: 한겨레
 
 

델타, 기내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타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

델타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기내에 탑승할 경우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출발 48 시간 전에 제출해야 하는 이 서류에는 이 동물이 트레이닝을 받았고 백신을 맞았다는 것을 증명할 서류가 포함됩니다. 백신은 출발부터 1년 이전까지의 기록과 수의사의 싸인이 들은 서류를 필요로 합니다. 승객의 정신적 안정을 위해 반려동물을 데려가는 경우, 백신 기록 외에도 정신과 의사의 소견서 및 동물이 트레이닝을 받았다는 증명서류를 48 시간 전에 제출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건 기내 함께 동승한 반려동물이 승객/승무원을 공격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일반 사람도 비행기에 탑승하는게 고역인데, 동물은 그 스트레스가 더 심할 수 있다는 것도 사실이지요
반려동물도 가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이 여행을 가는 것도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동물은 장난감이 아닌 생명이므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예기치 못한 행동을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 다른 승객들을 위해서 서류를 제대로 준비하고 꼭 트레이닝을 받고 데려가시길 바랍니다. 우리집 니모 (클라운피쉬) 는 트레이닝을 어떻게 시키나;;;; "지느러미 ㅇㅅㅇ)/ 기다려 ㅇㅅㅇ)/"
* 출처: The Points Guy
 
 

IHG 포인트 구입시 75% 보너스

1월부터 호텔/항공사는 포인트를 팔면서 추가 금액을 마련하려나 봅니다. 이번에는 IHG 인데, 2월 28일까지 75% 보너스를 준다고 합니다. 다만 이전에는 포인트당 1센트였으나, 이제 포인트당 1.15 센트로 되었고, 보너스를 계산시 0.66 센트 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IHG 는 캐쉬&포인트로 포인트를 "구입" 하는 경우가 많고, 이럴 경우 더 좋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필요하신게 아니라면 기다리세요. 
* 출처: Loyalty Lobby
 
 

TV 방송사, 가짜 폭발물을 가지고 보안검색을 통과하려다가 잡혀

CNBC 에 따르면 독일의 Endemol Shine Group 이라고 하는 곳에서 PTV 파이프에 줄을 달아서 만든 가짜 폭발물을 가지고 TSA 보안검색을 통과하려다가 잡혔다고 합니다. 보안요원의 말에 의하면 "캐리온 가방에 폭발물을 가득채운채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려고 했고, 이 그룹의 다른 사람들은 검색대를 촬영하고 있었다" 라고 합니다. 이 소동으로 이 방송사는 최대 13000불의 벌금을 내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긴 뭐 유명 유튜버가 일본 자살숲에 가서 자살한지 얼마 안된 듯한 시체도 촬영하고 했으니, 벌금을 내도 인기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중용이라는 말이 있는데, 종종 사람들이 생각은 있는 것인지, 아니면 어깨 위가 허전해서 인테리어로 머리를 올려놓는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머리는 눈 달아둘데가 없어서 달려있...
 
 

BA, 비행기 출항 전에 술취한 기장을 끌어내

지난 1월 19일에 BA 의 영국 가트윅에서 마우리티우스 공항으로 떠나는 비행기가 2시간 반 동안 지연되었습니다. 이유는 두 명의 부기장 중에 한 명이 술에 취한채 탑승했기 때문입니다. 비행기에 함께 동승한 기장 (혹은 부기장) 이 이 부기장에게서 술 냄새를 맡을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경찰이 이 부기장을 비행기에서 끌어내고, 비행기는 다른 부기장을 찾아야 했다고 합니다.
물론 기장/부기장의 체중 알콜 농도 제한은 일반적인 경우보다 낮기 때문에 술에 "취했는지" 여부는 좀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기포트에 따르면 이 부기장은 똑바로 걸을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하네요
승객이 300명이나 탄 비행기였는데 정말 큰일날뻔 했네요. 근데 저 부기장은 왜 술냄새가 날 정도로까지 술을 마신걸까요? 불면증인가? 차였나?
 
 

에티하드, 리워드 티켓에 허가된 수하물의 숫자를 줄일 것

에티하드는 멤버들의 12월 스테이트먼트에 "1월 31일로 리워드 티켓에 허가된 수하물의 숫자가 줄어들 것입니다. 현재 수하물의 숫자를 그대로 두고 싶다면 지금 예약을 하세요" 라는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수하물의 숫자가 줄어드는지 알 수는 없지만, 만약 에티하드 마일리지 있고 에티하드로 여행을 가실 예정이라면 지금 당장 예약하세요. 그 여유분의 수하물에 고양이를 넣지는 마시고요
 
 

UA 웹싸이트, 편도표 대신 왕복표 가격표로 가격 표시

UA 는 기존에 편도편으로 각각표의 가격을 표기하던 것 대신, 왕복표 가격을 첫번째 페이지부터 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편도표의 가격이 바뀐 것은 아니지만, 이제 각각의 편도표가 얼마이며, 언제를 선택하면 더 좋은 가격으로 예약을 할 수 있는지를 알기는 더 어려워졌네요. 
하지만 여전히 편도표를 검색할 수 있고, 편도표의 가격도 여전히 나오고 있지만요
 
 

싸우스웨스트, 터보택스 이용시 1000 마일 제공

싸우스웨스트는 2017년 온라인 버젼의 터보택스 무료 에디션을 이용할 경우 1000 마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일반 CD 버젼이나 다른 에디션을 이용할 경우는 이 보너스를 받을 수 없으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립된 마일은 A-List 나 컴패니언 패스 등에는 포함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고요.뭐, 그래도 공짜는 공짜니까요. 하지만 저희는 CPA 를 이용한다는게 함정
* 출처: Doctor of Credit
 
 

체이스, 메리엇 프리미어 플러스 카드 설문조사

체이스에서 일부 고객에게 "메리엇 프리미어 플러스" 카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이 내역의 일부를 보면 싸인업 10만 포인트, 메리엇/SPG 에서 x6, 기타 사용에 대해 x2, 가입 후 매년 무료 숙박권 한 장 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메리엇과 SPG 는 통합을 했으며, 올해 중에 아멕스는 비지니스 카드와 프리미엄 카드를, 체이스는 사용자가 많은 개인 카드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생각해 보면, 아마도 체이스에서 SPG 를 대신하는 카드로 "메리엇 + SPG = 메리엇 프리미어 플러스" 라는 카드를 낼 것 같아 보이는데요. 이는 힐튼 어센드 처럼 리프레쉬 계열이 될 것 같은 얼굴에 점 하나 찍고 다른 여자인것 처럼 하려는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제 예상은 위에 말한 것처럼 체이스는 메리엇 + SPG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연회비도 올라갈 것 같고요), 아멕스는 SPG 비지니스 + 메리엇 비지니스를 통합하고, 프리미엄 메리엇 카드가 나올 것 같습니다. 만약 메리엇 비지니스 카드나 SPG 개인 카드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일찍 만드시길 바랍니다.
* 출처: Doctor of Credit
 
 

Priority Pass 를 받는 공항 내 식당들, 팁을 포함하는 식당이 생기기 시작

Priority Pass (PP) 많이 쓰시나요? PP 는 일반적인 라운지 외에도 일부 식당들에서도 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PDX 공항에는 무려 술집(?)도 포함이 되니 PDX 에 놀러오세요. 포틀랜드는 맥주와 와인을 사랑하는 여러분을 위한 도시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팁 부분인데, PP에 따로 넣기도 하지만 종종 허용 금액이 넘어갈 때 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언제나 돈을 버는 부분에는 머리가 잘 굴러가지요. 저만 빼고 말입니다.
마이아미 공항의 코로나 비치 하우스 식당은 아예 PP로 입장하는 사람들에게 18% 팁이 포함된 가격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즉, 원래 허용되는 30불 중 18% 가 사라진 최대 25불 40센트어치만 먹을 수 있다는 말이지요. 서비스도 하기 전에 팁 부터 받는 식당, 창조경제 스럽네요
뭐, 그래도 PP로 내니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팁은 서비스를 받는 조건으로 하는건데 말이지요. 저도 그런 식당 하나 차리고 싶네요. 운이 좋으면 더블 Tip핑 이되니까요 (이러다가 대머리될라)
 
 

체이스, 5년간 200억 달러를 투자할 것

체이스는 5년간 200억 달러를 "직원을 돕고, 미국내 일자리를 늘리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200억은 체이스 브랜치가 없는 곳, 특히 워싱턴 DC, 보스톤, 필라델피아 같은 지역에 브랜치를 늘리는데 사용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체이스의 특별 오퍼를 위해서 장시간 운전을 해서 브랜치로 가셨던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희소식이네요. 그중 2억 달러를 투자해서 5/24를 폐기할 수는 없을까요? 좀 폐기해 주세요??? 네???
* 출처: Doctor of Credit
 
 

IHG, 인터콘 Ambassador가격을 4만 포인트로 인상

IHG는 인터콘 호텔 전용의 특별한 프로그램인 앰바사도어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200불을 내거나 3만 2천 IHG 포인트를 냈어야 했는데, 이제 4만으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콘 숙박시 4시 체크아웃, 카테고리 한단계 업그레이드, 무료 주말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저는 안 써봐서 모르지만, 4만에 1박이면 괜찮은거 같은데요? 써보신분?
* 출처: Loyalty Lobby
 
 

릿츠칼튼 리야드 감옥, 발렌타인부터 재개장

5성 감옥 릿츠칼튼 리야드는 올 발렌타인부터 다시 손님을 받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호텔은 지난 11월부터 중동 지역의 왕자/장관들이 임시로 거주하는 감옥으로 이용되기 시작했는데, 이제 다시 손님을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문제는 아직 사우디 정부에서 이 호텔에 지불해야 할 대금을 다 내지 않았다는 것이지만요
왕자들이 갇혔던 감옥, 한 번 가보실 생각 있으신가요? 슬기로운 감빵, 아니 호텔생활
* 출처: Loyalty Lobby
 
 

델타, 업그레이드 티켓 사용이 좀 더 용이하게 정책을 바꿔

델타는 지난 몇년간 조금씩 정책을 바꾸면서 나쁘게만 바꾸면 욕먹을 줄 알았는지 일부 부분에 대해 눈가리고 아웅식으로 좋게 바꿔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플래티넘/다이아몬드 멤버에게 주는 업그레이드 티켓을 1월 22일부터 리워드 티켓이나 컴패니온 티켓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단 컴패니언의 경우, 멤버 본인과 함께 여행할 경우로 한정)
 
 

하야트 포인트 구입시 최대 30% 추가 포인트 지급

하야트는 2월 23일까지 포인트를 구입시 최대 30% 추가 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1년 최대 구입 한도인 5만 5천 포인트 구입시, 보너스 1만 6500포인트를 추가로 받으며, 가격은 $1320 입니다. (포인트당 약 1.85 센트)
하야트 포인트는 카테고리 6~7 정도의 호텔중 레비뉴 이용시 아주 비싼 곳에서 머물 경우, 혹은 카테고리 1 같은 리워드 숙박은 싸지만 레비뉴는 비싼 호텔 등에서 이용할 경우 잘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이런 포인트 구입은 포인트가 모자란 경우 외에는 추천해드리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Drop, Plastiq 사용시 1000불당 2불 캐쉬백

Drop 은 손전화기용 캐쉬백 앱 중에 하나인데, Plastiq 사용자에게 100불당 200 포인트 (20센트) 를 돌려준다고 합니다. (아직 이 오퍼는 보이지 않네요) Plastiq 은 크레딧 카드로 기존에 현금/체크로 내야 하는 것들, 특히 Mortgage 나 렌트비용을 내주는 서비스이고요. 현재 Mortgage 의 경우는 마스터카드만 이용가능한데, 이를 이용해서 싸인업 보너스를 돈주고 구입하는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Plastiq 은 카드 사용시 2.5% 의 수수료를 내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소소하지만 2.3% 로 줄어들겠네요.
참고로 한 번 깔아봤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깔아보실 분은 레퍼럴이라도 공유할까요? 제 코드는 4vgt0 입니다 :)
* 출처: Doctor of Credit
 
 

웰스파고, 비지니스 보너스 최대 800불 지급

웰스파고는 현재 비지니스 오너에게 두 가지 오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비지니스 플래티넘 카드 싸인업 보너스 500불 (3개월 이내에 5천불 이상 사용. 캐쉬백 한정) 과 비지니스 체킹 보너스 300불 (60일간 천불 이상 계좌에 유지하고 5번 이상 이용할 경우) 이네요
비지니스가 있으신 분들 중에서 은행을 바꾸실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저도 비지니스 좀 하고 싶네요. 몽키비지니스라도?..?
* 출처: Doctor of Credit
 
 

베네치아 방문객, 카드 사용시 주의 요망

한 베네치아 방문객이 한 식당에서 스테이크, 생선요리, 물을 주문하고, 무려 970 유로 (약 1200불) 의 카드 고지서를 받았다고 합니다. 비슷하게 다른 사람들도 주문한 적이 없는 음식에 대한 대금이 붙기도 했다고 하고요.
저도 지난번에 로스 카보스에 갔을 때, 배를 타고 아치를 구경한 뒤에 한 일식집을 갔는데, 한 접시에 15불 정도를 받더군요. 미국보다 두세배는 더 비싼 가격을 말이지요.
혹시라도 여행을 가시면, 반드시 가격을 확인하고, 가격표를 확인하고, 기왕이면 현금으로 내시길 바랍니다. 카드는 좀 큰 가게 혹은 백화점 등에서만 사용하세요. 한국이나 멕시코나 유럽이나 여행객 등쳐먹는 것은 다 비슷한가 봅니다. 
아이고 호갱님 오셨는가???
* 출처: The Points Guy
 
 

AA-델타, 인터라인 재계약

AA 와 델타는 지난 2015년에 인터라인 계약을 파기했습니다. (인터라인: 각 항공사에서 날씨, 기체이상, 비행 취소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손님들을 협약한 다른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하는 협약) 사실 그 당시만 해도 델타는 다른 국적기인 AA나 UA 보다 덜 문제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델타는 AA 에서 너무 자주 승객을 자기네로 떠넘긴다며 파기를 했던 것이지요
문제는 그 이후 델타에서 더 많은 문제가 발생했기에, 결국 델타는 백기를 들고 AA 와 다시 재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AA 는 문제가 있을 경우 원월드의 다른 항공사나 파트너사를 먼저 이용 할 것이지만, 이도 여의치 않을 경우 델타측으로 보낼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요? AA 와 델타 중 어디 밥이 더 맛있을까요? 어차피 이콘은 거기서 거기라고요?
* 출처: The Points Guy
 
 

무비패스, 일부 AMC 극장에서 받지 않기 시작

무비패스는 한달 $9.99 에 무제한 영화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 일부 AMC 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AMC 에서 무비패스로 영화를 보시던 분들은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Doctor of Credit
 
 

체이스 메리엇 개인/비지니스, 첫해 연회비 면제 + 7만 5천 포인트 싸인업 보너스

체이스는 메리엇 개인/비지니스 카드에 대해서 3개월간 스펜딩 3천불에 7만 5천 포인트 싸인업 보너스를 주는 오퍼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역대 오퍼는 10만 포인트 오퍼가 있지만, 이 오퍼는 첫해 연회비가 면제인게 특징이네요.
체이스에서 메리엇 비지니스가 사라지기 전에 최대한 카드 소지자 숫자를 늘이려는 듯 합니다. 
* 출처: Doctor of Credit (비지니스 카드/개인카드)
 
 

로빈후드, 비트코인 및 다른 코인에 대한 무료 트레이딩 제공

로빈후드는 무료로 주식 거래를 하게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근데 이제 비트코인과 이터리움 같은 암호화폐도 서비스를 하며, 트레이딩은 주식과 같이 무료라고 합니다. 
근데 문제가 하나 있는데 제가 코인을 살 돈이 없네요 캘리포니아, 매사츄세츠, 미주리, 몬타나, 뉴햄프셔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오레곤 주는요?
* 출처: Doctor of Credit
 
 

[루머] 메리엇/SPG, 라이프타임 숙박을 이미 합치기 시작?

지난번에 SPG 카드 소지자에게 추가 숙박이 들어갔다고 했는데, 어쩌면 이게 좀 다른 이유인지도 모르겠습니다. OMaaT 의 독자가 보낸 내용에 따르면, 자기가 SPG 로 부터 라이프타임 골드를 받았다는 내용의 메일인데, 자신은 SPG 라이프타임 골드를 얻을 수 있는 300박 이상을 한 적은 있지만 SPG 는 단 4년동안안 엘라이트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리엇에서 1년간 플래티넘 등급이었던 것을 합치면 라이프타임 골드 기준을 만족시킨다고 하면서, 어쩌면 메리엇과 SPG 가 이미 기존 숙박 내역을 합치기 시작한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기존에 메리엇과 SPG 에서 숙박을 많이 하신 분들, 어쩌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갈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저는 해당사항이 없지만요
 
 

[루머] 메리엇, SPG 프로그램을 3월 1일부터 바꿀지도?

올해는 메리엇/SPG 그리고 체이스/아멕스에게 매우 바쁜 한해가 될 것 입니다. 이미 밝힌 것처럼 카드가 각각 체이스 아멕스로 가고, 메리엇과 SPG 는 적어도 내년에는 통합될 것이니까요
그리고 한 트위터에 따르면 St. Regis Aspen 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에 대한 SEC 대한 내역을 보면, 3월 1일부터 SPG 로얄티 프로그램의 변화로 소득과 이윤이 줄어들 것에 대한 경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SPG 포인트와 파트너 항공사도 사라지게 될까요? 아니면 메리엇과 파트너쉽을 맺게 될까요? 3월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시티 AA 6만 싸인업이 7만 5천으로 매칭 가능해

레딧처닝님의 글에 따르면, 시티 AA 6만 오퍼를 받은 사람이 만든지 3개월이 되지 않았을 경우, SM 을 보내줄 경우 7만 5천으로 매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미심쩍어서 채팅을 했을 때는 매칭을 해주지 않았는데, SM 으로 보내보니 매칭을 해주었습니다.
혹시 최근에 시티 AA 여신 분 계신가요? 지금 당장 SM 을 보내보세요. 
* 출처: 마일모아
 
 

그리고 잡담

우선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_ _)> 
죄송하다는 마음에 올린 잡지 나눔은 일단 다 신청했습니다. 다음에 또 나눌 만큼 남겨뒀지만요 :) 또 죄송할 일을 하면 안되는데;;;
 
그리고 힐튼 카드 4총사에 대한 내용도 좀 수정을 했고요. 어센드/비지니스 아너로 받는 PP 카드는 그냥 무료 10회로 본인만 가능한데, 라운지 재량으로 타인에 대해서도 추가 1회씩 받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어센드/비지니스 아너로 둘 이상을 커버하시려는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여전히 싱글/커플이 각각 카드를 가질 경우는 충분히 좋을거 같습니다.
 
아, 발빠른 늬우스로 전해드렸는데 IHG 포인트브레이크는 오늘 공개가 되고 + 월요일 부터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준비 되셨지요? 그러면 제게 쏘세요. 아니아니, 죽창 말고요 'ㅁ'!!!! 독침도 안되요!!! 꽥!!!
 
 
요즘은 밤마다 개인적인 일로 바쁘기도 하지만, LA 가서 뭐 먹을지 검색하느라도 바쁘네요 'ㅅ';;; 이번 분기에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편이 나왔다고 해서 봐야 하는데... 하고 생각만 하고 있... ㅜㅜ 디즈니랜드 근처 식당을 열심히 보는 중 입니다. 일단 설렁탕 같은걸 밤에 사서 애들을 아침에 먹일 계획은 확실한데 나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 대충 보니 가든그로브 지역에 H 마트가 있고, 그 근처에 식당이 좀 있더라고요. 거기로 갈까... 하는데 추천식당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어머 가든 그로브쪽에서 저 커피 사주신다고요? 그것도 환영입니다?ㅇㅁㅇ??? (제대로 먹튀를 보여드리겠습...)
 
 
그러면 주말 잘 보내세요 :) 이번 주말에도 저는 바쁠 예정이랍니다 ㅎㅎㅎ 집도 치워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130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shilph

2018-01-26 18:49:09

자고로 잡른 물고기에는 먹이를 안준다고 하지요 ㅎㅎㅎ

 

하지만 돈 주고 산 물고기에는 먹이를 주는건 함정. 생각난김에 니모 밥 좀 주고 나가야겠네요

함께걷기

2018-01-26 19:45:46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SPG 포인트를 프로그램 바뀌기 전에 대한항공으로 보내야 하나 고민이 되네요. 그럼 실프님도 주말 잘 보내세요.

shilph

2018-01-26 22:51:46

뭐 당장 바뀌지는 않겠지만요. 대한항공을 위해서 모으신다면 그것도 방법이지요 충분히 많으시면 메리엇으로 옮기셔도 되고요 (날고자고라도 되니까요)

혹시라도 무슨 이야기가 들려오면 발빠른 늬우스가 올라가겠죠? ㅎㅎㅎ

어메이징

2018-01-26 19:48:15

매주 짤방뉴스를 기다리게 되네요..ㅎ

체이스 비지니스 신청은 무서워서... 근처도 안갔는데,,,

용기내어 메리엇 비지니스 방금 신청해서 인어 받았어요.ㅎㅎ

 

shilph

2018-01-26 22:49:58

축하드립니다 :) 마모님 링크 타고 가셨나요? :)

똥칠이

2018-01-26 22:29:10

짤방은 어디에

shilph

2018-01-26 22:49:27

그건 제 마음속과 전화기/컴터에 있...

잔잔하게

2018-01-26 22:41:29

저도 짤방이 궁금 하네요. 러브라이브는 안봤지만 케이온은 너무 잘봤던터라, 언젠가 (애들 좀 크면... 언제?  ㅜㅜ) 러브라이브도 보고싶어요.

shilph

2018-01-26 22:48:57

오호 케이온을 보셨군요 :) 저는 보려다가 못 봤... ㅜㅜ 봐야하는데 ㅜㅜ

사실 케이온 이후로 여자들만 나오는 식의 배경이 되다가, 종국에는 러브라이브까지 나왔죠 (남자는 니코의 동생인 코코아만 나오고 그외에는 전혀 나오지 않..)

 

아, 짤방은 저작권이 걱정되서 올해부터는 금하고 있답니다 ㅜㅜ 어떤 좋은 분이 알려주셔서 안올리고 있네요 ㅎㅎㅎ 마일모아님께 누를 끼칠까봐서요

잔잔하게

2018-01-26 23:31:10

아 그렇군요.  몇 초미만의 영상은 저작권 괜찮은걸로 알았는데 아닌가보군요. 아쉽네요.

shilph

2018-01-27 00:47:09

란티스도 좀 저작권에 까다로워서요. 그냥 개인이 하는 블로그 정도가 아니라서 자제하는거죠 뭐 ㅎㅎㅎ

그래도 저는 짤방을 혼자서라도 즐기기는 합;;;;

그냥좋아

2018-01-26 22:41:31

잘 읽고갑니다.  근데 citi AA 사인업이 75000 인가요?  아니면 6만을 만들고 75000으로 매치해야 하나요?  AA가 없어서 만들까 생각중이거든요.

shilph

2018-01-26 22:46:24

바클레이 AA와 두방치기를 추천합니다. 바클레이는 한번만 쓰햐도 6만이에요

시티는 6만이 퍼블릭인데 SM을 보내시면 굅니다. 마일모아의 글타래를 참조하세요 :)

Heesohn

2018-01-26 23:25:01

shilph님 항상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shilph

2018-01-27 12:25:41

제 재미에 하는건갈요 뭐 ㅎㅎㅎ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죠 :)

Heavenly

2018-01-27 15:38:35

감사합니다. ^^

shilph

2018-01-27 15:52:48

뭐 제 재미에 하는건걸요 ㅎㅎㅎ 도룸이 되는 내용이 하나라도 있었길 바랍니다 :)

Heavenly

2018-01-27 15:59:02

매주 너무 많았어요.. 모르는 것도 알아가서 너무 좋구요. >.<

저 같은 경우는 이런  정보 얻는 것 자체가 너무 감사 할 뿐 이랍니다..(감사인사.꾸벅_)

shilph

2018-01-27 16:00:38

출처가 있지만 이미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거만 간단하게 정리한정도랍니다 :)

Heavenly

2018-01-27 16:11:08

저에겐 간단하게 ,정리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컴 많이 보면 멀미 나는 체질이라..ㅠㅠ ..즐건 주말 되셔요.

눈팅맨

2018-01-30 00:33:19

shilph 님 코드 이용해서 Drop 가입했어요. 드랍 가입하고 나니 plastiq로 렌트를 낼지 말지 더 고민되는군요.. ㅎㅎㅎ

shilph

2018-01-30 00:43:08

헛헛 감사합니다 <(_ _)> 그나저나 이 앱 재미있네요. 은행 계정 연동하고 다른데서 쓰니 자동으로 포인트가 쥐꼬리만큼씩 모이네요 ㅎㅎㅎ

트리플디핑하기 좋아요 ㅇㅅㅇ)non 저는 삼성 페이 + 프리덤 + 맥도날드 (드랍 포인트)까지 챙겨먹었네요 

Marc93

2018-12-12 01:22:12

Drop 깔고 shilph님 코드 잘 썼습니다. 그러고 보니 일년전 글인데 뒷북 장난 아니네요 저 ㅋㅋ

shilph

2018-12-12 02:11:52

아직 2018년이니 유효합니다??? 감사합니다 :)

보스턴처너

2018-12-12 07:54:46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shilph

2018-12-12 14:39:07

아마도 될껄요?

보스턴처너

2018-12-12 14:42:09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shilph

2018-12-12 14:43:09

괜찮아요 ㅎㅎㅎ 저는 배가 나와서 뭐.... (읭????)

NewDream

2018-12-12 13:30:24

저도 이 글 보고 shilph님 코드로 Drop가입했습니다. 일년동안 모르고 쓴 Plastiq 15만이 아깝네요.

shilph

2018-12-12 14:38:49

앗, 감사합니다.

130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380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779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19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10
updated 113405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4
레드디어 2024-03-27 1061
updated 113404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16
  • file
shilph 2020-09-02 72310
updated 113403

Hyatt Explorist / Globalist Challenge in 2024 (limited to employees of an unspecified list of companies)

| 정보-호텔 91
만명피더 2024-01-21 9537
new 113402

[내집마련]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로 주택을 사보자 (Mortgage Assumption)

| 정보-부동산 3
에반 2024-03-28 224
new 113401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8
행복한생활 2024-03-28 300
updated 113400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2
도코 2024-01-27 13505
new 113399

체이스 여행 예약 사이트: UR 몰에서 Chase Travel로 이름 변경 중

| 정보-카드 6
마일모아 2024-03-28 520
new 113398

터보 택스 활용 Treating a Nonresident Spouse as a Resident 방법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5
두우둥둥 2024-03-28 153
updated 113397

계륵같은 Everyday/EDP 카드.. 업글오퍼 얼마쯤 받고 가야 할까요?

| 잡담 19
  • file
음악축제 2024-03-26 855
updated 113396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11
  • file
memories 2024-01-30 755
updated 113395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33
깐군밤 2024-03-27 2365
new 113394

7월 1일 부터 Chase PP Card 개악이 일부 잇네요

| 정보-카드 1
Feelsogood 2024-03-28 171
new 113393

아멕스 비즈플랫 델 제품 환불하면 크래딧 다시 가져가나요?

| 질문-카드 6
또골또골 2024-03-28 323
updated 113392

아멕스에 문의했는데 엉불카드 항공사지정 안해도 항공크레딧 받을 수 있다는데 맞나요?

| 질문-카드 7
  • file
삶은여행 2024-03-27 655
updated 113391

하야트 포인트 발전산

| 질문-호텔 9
아이링님 2023-01-24 1874
updated 113390

덴버지역 2박 3일 렌터카로 갈만한 장소와 호텔, 식당 추천부탁드려요

| 질문-여행 5
파블로 2024-03-27 333
updated 113389

CA 에서 이혼

| 후기 59
똥칠이 2024-03-17 9500
new 113388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2
Fiva 2024-03-28 399
updated 113387

미국에서 중국 여행비자 신청하기 (내용 업데이트, 2024/02/07 ver.)

| 정보-여행 30
  • file
슈퍼맨이돌아갔다 2023-03-21 7208
new 113386

[해결]체이스 boundless 에서 받은 숙박권은 한번에 사용이 안되나요?

| 질문-기타 7
  • file
sepin 2024-03-28 235
updated 113385

2024 4월 문호 final action date 진전

| 정보-기타 240
bn 2022-10-11 42567
updated 113384

싸웨 컴패니언 프로모션: 3/27일까지 발권, 5/22일까지 탑승 완료, 동반자 패스 (8/5-10/2/24)

| 정보-항공 9
  • file
해피맘 2024-03-25 829
new 113383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48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167
updated 113382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50
호연지기 2024-03-26 3270
updated 113381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46
덕구온천 2024-03-27 3999
updated 113380

대학생 아이들끼리 한국가는데 UA basic economy타고 가는게 나을까요?

| 질문-항공 11
tororo1990 2024-03-27 1297
updated 113379

오후 1시의 애국가

| 잡담 25
달라스초이 2024-03-08 3118
updated 113378

Full remote로 일하시는 분들, 어디들 사시나요? (no income tax state에 대한 고찰 및 질문)

| 질문-기타 20
BBB 2024-03-25 3290
new 113377

[은퇴] 경제적인 준비와 시간안배

| 잡담 19
  • file
사과 2024-03-28 1263
updated 113376

마일 가치 질문: 레비뉴 ($209) vs. AA마일 (11,000)

| 질문-항공 27
Boba 2024-03-20 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