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연말 연휴 미국 여행 1 (DC-Poughkeepsie)

섬마을처자, 2019-01-09 02:04:47

조회 수
2121
추천 수
0

지난번 글(https://www.milemoa.com/bbs/board/5524967 )에 쓴 대로, 졸업식 참석 차 부모님께서 미국에 다시 방문하셔서 연말 연휴 여행을 했습니다.

요즘 질 좋은 여행기+작품사진들이 넘나 올라와서 올리기 부끄러우나 기억의 정리 겸 저도 여행기를 써 볼까 합니다 ㅎㅎ

 

12/17(월)

작년에 마일리지 아낌없이 다 털어넣은지라, 올해는 레비뉴로 끊었습니다. 대한항공 ICN-JFK/LAX-ICN 라우트로 1인당 $920이었으니 꽤 괜찮은 가격에 사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여정의 첫 목적지가 DC였기에, ICN-IAD로 끊을까 싶었는데, 이러니까 1인당 거의 $120 정도가 올라가더라고요. 두 분이면 $240... 장거리 비행 후 또 장거리 이동을 하셔야 하긴 하지만, 차에서 눈 좀 붙이시면 된다며 (제 생각만 하고) 그냥 JFK in으로 강행합니다.

저희 집에서 공항까지 한 시간 정도가 걸려서 일부러 비행기 도착 예정 시간에 집에서 출발 합니다.

차에 시동 걸고 있는데 아부지께 전화가 옵니다.

아부지: "우리 지금 착륙했어. 어디냐?"

저: "나 이제 집에서 출발하는데?"

아부지: "지금?!?! 거기서 공항까지 얼마나 걸리는데?? 우린 그럼 여기서 너 마냥 기다리냐?!?!"

저: "아부지. 걱정하질 마셔요. 저 거 도착할 때 까지 아부지 입국심사대 절대로 못 빠져 나오심요!"

호언장담을 하고 출발했는데, 어랍쇼... 저 공항까지 딱 한 시간 걸렸는데 부모님이 저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입국심사 세관 다 통과하고 나오셨더라고요. 작년엔 비즈 타고 오셔도 입국심사 빠져나오는데 두 시간이 걸렸건만 헐...ㅋㅋㅋㅋㅋㅋ

 

여튼 그래서 공항에서 나름 눈물의(?) 상봉을 하고, 차에 부모님 러기지 넣다가 트렁크에 평소 싣고 다니는 짐들(이라고 쓰고 쓰레기들 이라고 읽는다)땜에 (작년에도 들었던 똑같은) 잔소리를 바가지로 듣고 ㅋㅋㅋㅋ DC로 출발합니다.

 

중간에 휴게소에서 햄버거로 대강 점심을 떼우고 DC에 도착하니 슬슬 해가 집니다.

호텔은 The Madison Washington DC Hilton이었습니다. 파킹 옵션이 발렛 밖에 없는데 1박에 거의 50불 가까이 하길래 Spothero로 찾아보니 호텔 바로 옆 건물 garage가 2박에 $38이라는 알흠다운 가격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호텔에서 짐만 내리고 저는 차 파킹하고 다시 오려는데, 직원분이 체크인 할 동안 차 키 맡아주신다고 하셔서 체크인 하고 방에 짐 다 옮겨놓고 다시 정문으로 내려와서 차는 옆 건물에 파킹했습니다.

주차 후 방에 돌아오니 그 사이 해는 다 져서 모양새는 한 밤 중인데, 시간은 이제 겨우 저녁 여섯시입니다. 아주 일반적인 겨울 저녁이긴 한데 여전히 오후 4시 넘어가면 해 지는건 참 뭐시기 합니다 ㅎㅎ 그나마 다행인건 날씨가 따뜻하다는거 정도입니다.

이대로 호텔에 있어봐야 저녁잠 밖에 더 자겠냐며 걸어서 15분 거리라는 백악관 구경을 나갑니다.

 

IMG_0363.jpg

크리스마스가 목전이라고 창마다 크리스마스 리스도 붙여놓고 했던데, 생각보다 작아서 실망을 좀 하고 ㅎㅎㅎ

 

구글지도를 보니 National Christmas Tree 라는게 있길래 구경을 갔습니다.

 

IMG_0368.jpg

national 이름 붙은거 치고는 단촐한 트리가 하나 있는데, 그 주위로 50개의 작은 나무들이 둘러싸고 있더라고요. 옆에 팻말을 보니, 각 주에서 하나씩 선정된 학교 학생들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맡아서 해 놓은 거였더라고요. 제가 보기엔 다들 엇비슷해 보이긴 했는데, 꽤 귀여운 컨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여기까지 가볍게 저녁 산책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Old Ebbitt Grill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평일 저녁 나름 피크 시간이었는데 대기 없이 바로 테이블로 안내 받았습니다.

Pork Chop이랑 Oyster Rockefeller, Crab claw랑 Clam을 시켰는데, Crab claw랑 Clam은 그냥 그랬고, Pork Chop이랑 Oyster Rockefeller는 맛있었습니다. 특히 Oyster Rockefeller가 굿굿!

저녁 식사 후 호텔로 돌아가 부모님께는 넘나 길었던 1일차를 마무리 합니다.

 

12/18(화)

시차 땜에 잠 못 드는 밤을 보내신 부모님 덕에 올빼미인 저도 강제 새벽 기상을 당합니다 ㅎㅎㅎ

Hilton Ascend 카드가 준 골드 티어 덕에 2명은 호텔 조식 제공이기에 한 사람만 돈 내고 아침을 먹으면 됩니다. 테이블에 앉으니 아침 뷔페($18)를 할 건지 메뉴에서 시킬건 물어보더라고요. 아침 뷔페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냥 미국 호텔 조식 뷔페 수준입니다. 감자, 소세지, 스크램블드 에그, 오트밀, 요거트, 과일, 머핀 등 베이커리 류, 베이글, 연어, 크림치즈 등이 있었습니다.

 

식사 후 우버타고 Capitol Hill로 갔습니다. 아침 10시 30분 투어(무료)를 예약해놨었습니다.

Visitor Center에서 보안검색대 통과하고 인포 데스크에서 투어 체크인 한 후 투어가 시작됩니다.

 

 IMG_5335.JPG

15분짜리 안내 동영상을 먼저 보여주고, 이후로 약 50분짜리 워킹투어가 진행됩니다.

Capitol Hill 건물의 역사와 장식, 상징의 유래 등을 설명해주는데 꽤 흥미로웠습니다. 한국어 투어가 따로 없어서 제가 듣고 부모님 야매 통역을 해 드리고 하면서 다녔습니다.

워킹 투어가 끝나고는 visitor center에서 연결된 통로를 통해 국회 도서관 구경도 갔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1층 중앙홀엔 트리 장식도 있고, 어린이들을 모아놓고 구연동화??같은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살짝 구경하다가 도서관 열람실 구경을 했습니다.

 

IMG_5341.JPG

국회 구경을 마치고, 다음 목적지인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에 가기전 근처에 점심 먹을 곳이 있나 찾아봅니다. 저희 아부지는 (본인은 아니라고 하시지만) 금강산도 식후경부터 라는 말을 금과옥조로 여기시는 분이시라, 매 끼니는 꼭 시간 맞춰 챙겨 먹어야 합니다 ㅎㅎㅎ 열심히 Yelp를 뒤져보는데 딱히 눈에 드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동선에서 벗어나 있긴 하지만, Founding Farmers로 가기로 하고 45분 후로 테이블 예약을 한 다음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지하철 티켓 머신 앞에서 이게 어떤 시스템인지 알아채느라 좀 헤매긴 했는데, 쥐가 기어다니는 뉴욕 지하철만 보던 저에게 DC 지하철 역은 좀 어둡긴 했어도 아주 쾌적했습니다 ㅎㅎ

 

식당에 도착했는데 한창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많더군요. 웨이팅 중인 팀이 몇 팀 있었는데, 출발하면서 미리 예약을 한 덕에 대기 없이 바로 테이블로 안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랑해요 오픈테이블!).

서버가 와서 Skillet cornbread, fried chicken and waffle, short rib, sundried tomato&shirimp pasta를 추천해주고 갑니다.

저희는 그 중에서 skillet cornbread랑 파스타를 시키고 케일이 들어간 샐러드를 하나 시켰습니다.

맛을 보니 이 집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겠더라고요. 제가 미식가 타입은 아니지만, 음식 하나하나가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Skillet cornbread 이건 진짜 강추입니다! 파스타도 면이 꼭 칼국수 면 같은데 면에 소스가 잘 배어 들어서 아주 맛있었어요.

 

식사 후 다시 지하철을 타고 내셔널몰로 돌아와서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에 갔습니다. 그 많은 박물관 중에 왜 하필 자연사 박물관이었냐면, 여기가 나름 과학 덕후이던 제 어릴적 로망이었거든요 ㅎㅎㅎ

 

IMG_5353.JPG

포유류랑 해양관이 제일 좋았고, 공룡 화석 있던 파트는 생각보다 그냥 그랬어요. 이건 뉴욕 자연사 박물관이 더 나았던거 같아요. 공룡관을 2019년에 새로 오픈한다는데 그 이후에 좀 더 흥미진진해 질 거 같더라고요.

 

박물관에서 한 두어시간 시간을 보내고, 링컨아저씨를 만나러 이번엔 택시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오후 네시 즈음이라 퇴근 시간에 겹쳐서 그런가 차가 좀 막히더라고요.

링컨 메모리얼에 도착하니 이미 해가 뉘엿뉘엿 기울고 있었습니다.IMG_5365.JPG

영화에서나 보던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IMG_5370.JPG

링컨 아저씨 구경도 하고

IMG_5375.JPG

아부지는 석양을 보고 이때가 기회다 싶어 작품사진(?)을 남겨보려 노력을 하시고 ㅎㅎㅎ

 

이렇게 한 건 없는데 하루가 훅 가버린걸 느끼며 다시 호텔로 복귀합니다.

당연하게도 부모님께서 아직 시차적응이 안되셔서 아부지께선 입맛이 없다고 저녁도 안드신다는데, 어무이께서 니 아빠 밥 굶기면 새벽에 큰일 난다고 저녁은 입맛이 있든 없든 무조건 먹어야 한다 하셔서 ㅋㅋㅋ 호텔에서 멀리 나가긴 귀찮고 그냥 호텔 레스토랑에서 대강 떼웠습니다 ㅎㅎ

치킨 샌드위치랑 플랫브레드 먹었는데 특별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어요.

 

12/19(수)

워싱턴을 떠나기 전 예전에 마모에서 본 재미 대한제국 공사관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5565325 )

아침 먹고 걸어서 설렁설렁 갔는데 오픈 시간(아침 10시)보다 한 5분 일찍 도착했습니다. 문이 열린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주위를 어슬렁 거리다가 10시가 조금 넘어 문을 빼꼼히 열어보았는데, 리셉션이 따로 있지도 않고 사람도 안보이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그냥 문 열고 들어가봤는데 조금 있으니 안쪽문에서 직원분이 나오셔서 친절히 내부 가이드를 해주셨습니다.

IMG_5386.JPG

고증대로 복원하고자 한 노력이 잘 보였고, 더불어 한국의 슬픈 근대사를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아부지께서 역사 좋아하셔서 국회투어랑 더불어 이곳도 아주 좋아하셨어요 :)

1, 2층은 내부 복원을 해 놓았고, 3층은 이 건물을 재인수 했을 때 전 주인이 사무실로 사용하기 위해서 벽들을 이미 다 헐어버린 다음이어서 복원을 하지 않고, 전시실로 꾸며놨습니다.

저희는 그냥 워크인 했지만 사람이 없어서 직원분께서 다 가이드 해주셨는데, 홈페이지(https://www.oldkoreanlegation.org) 통해서 미리 가이드 어레인지가 가능한거 같더라고요. 한국 근현대사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사관을 끝으로 짧은 DC 여행을 마치고, 다음날은 Woodbury Common Premium Outlet에 갈 계획이어서 오후 내내 Poughkeepsie를 향해 달렸습니다.

가는 길에 Five Guys에 들러서 햄버거로 점심을 했고요 ㅎㅎ

우드버리가 목적인데 Poughkeepsie로 간 이유는, 늘쁨님의 https://www.milemoa.com/bbs/board/3403900 글에서 CIA에 뽐뿌를 받아서 였습니다 ㅎㅎㅎ

원래는 다음날인 12/20일 점심에 가고 싶었는데, 딱 그날부터 크리스마스 연휴 휴가 기간이 시작되더라고요. 그래서 좀 빠듯하지만 19일 저녁 7시로 The Bocuse에 예약을 하고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DC를 빠져나오고 뉴저지를 지날 때까진 괜찮았는데 아뿔싸 저녁 5시 즈음 뉴욕 옆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차 교통지옥이 벌어졌습니다 ㅠㅠ 뉴욕 옆에 지나갈때마다 당하는데도 여긴 참 힘듭니다 ㅋㅋ ㅠㅠ

DC 호텔에서 체크아웃 하고 출발한 시간이 12시 즈음이었는데, 레스토랑 도착하니 7시 30분입니다 ㅎㅎㅎㅎ ㅠㅠ

중간에 밥 먹느라 한 30분 정도 쉬긴 했는데 그래도 7시간 이라니 ㅠㅠ 다크서클이 턱까지 내려온 걸 느끼며 레스토랑을 찾아 갔습니다.

예약시간에 30분이나 늦어서 차가 겁나 막혔다는, 사실이지만 누구나 다 하는 그 핑계를 대고 코트체크를 하고 테이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희 테이블 서버는 두사람 이었는데, 한명이 선배고 한명은 신입생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저희에게 직접 주문을 받고 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은 선배였고, 신입생은 그 선배를 따라 다니며 보조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채-메인-디저트로 이어지는 3코스 메뉴가 1인당 $45였는데 서버가 이걸 강추했지만, 안타깝게도 차에서 오후 나절을 다 보낸 저희 세사람은 입맛이 떨어질대로 떨어진 상태라 그냥 메인만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어무이랑 아부지는 대구랑 송어 요리를 시키셨고 저는 퀴노아가 들어간 야채 메뉴를 시켰습니다. 사실 이 전에 프렌치 레스토랑에 가본 적이 한 번도 없어서 다른 곳과 비교할 수가 없는데,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생선 요리!!! 미국에서 먹은 생선 요리 중에 최고였어요. 얘들도 생선 요리할 줄 아는구나 라는 느낌?? ㅎㅎㅎㅎ 메인 디쉬를 끝내고 그냥 가기 아쉬워서 디저트를 하나만 시켜서 맛보기로 하고 몽블랑을 시켰습니다. 

메인 메뉴 시킬때, 지금 우리 가족 DC에서 오는거고 뉴욕 옆에 지날때 겁나게 막혀서 오늘 운전만 7시간을 했엉 ㅠㅠ 라고 서버한테 입을 좀 털었는데, 그게 안타까워 보였던지 디저트는 하나만 시켰는데 (혹은 세명이 디저트 하나 시켜 나눠먹는다니까 불쌍해 보였던지 ㅠㅠ), 서비스로 초코케익이랑 초콜렛 봉봉을 주더라고요! 

워낙에 먹을거 사진을 잘 안찍어서 메인 사진은 없고 디저트 사진만...

IMG_0438.jpg

아래가 원래 저희가 시킨 몽블랑이고 위가 서비스로 받은 초코케익이고요

IMG_0441.jpg

 

이건 나중에 또 나온 초콜렛 봉봉.

디저트들도 말할 필요가 없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적당히 달고 부드러운 식감이 입가심으로 아주 최고였어요.

아부지께서 여기가 마음에 드셨는지 CIA에 베이커리 있다는 얘기 들으시니 내일 아침에 여기서 빵 사가자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 정말 그러고 싶었는데 담날부터 크리스마스 연휴 돌입이라 이걸로 CIA와는 바이바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To be continued...

44 댓글

조약돌

2019-01-09 02:53:32

부모님 모시느라 고생하셧네요, 효녀십니당.

두분 금슬이 아주 좋아보이세요.

그런데 제가 아는 몽블랑은 그 명품브랜든데 디져트 이름도 있군요.

혹시 그 질 좋은 여행기가 제 여행기인가효..? ㅎㅎ

재밌게 잘 읽엇어요 섬마을처자님 ㅋㅋ

섬마을처자

2019-01-09 13:41:07

부모님 두 분이 사이 좋으세요. 두 분 보면서 저는 아직 하지도 않은 결혼 생활의 지혜에 대해 배우곤 합니다 ㅎㅎㅎ

몽블랑은 원래 알프스 산맥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던가 그런데, 프랑스에서 밤 크림과 파우더 슈거로 장식한 이 디저트가 처음 선보였을 때 몽블랑 산이랑 닮았다고 해서 몽블랑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했대요. 지금도 산 모양 처럼 만드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는데, 한가지 확실한 건 밤 크림과 파우더 슈거로 마무리 하는 거라네요 ㅎㅎ

글구 조약돌님 불의 계곡 여행기 엄청 인상깊게 잘 읽었어요! 특히 사진 퀄리티가 ㅎㄷㄷ 저도 사진 잘 찍고 싶은데 아직 수양이 많이 필요 합니다 ㅠㅠ

체리

2019-01-09 06:12:16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섬님 여행기! 

이런 효도여행 너무 좋아용~~2탄도 기대기대!!!

섬마을처자

2019-01-09 13:41:43

2탄도 최선을 다해 써보겠습니다 ㅎㅎㅎ

kaidou

2019-01-09 06:24:16

우드버리 ㅋㅋ 역시 여긴 동부 최고의 아울렛인거 같아요. 제가 이번에 플로리다 마이애미쪽에서 우드버리 뺨치는 아울렛을 찾으면서 느낀건데 미국은 이정도급의 아울렛 찾는건 참 힘든거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3:43:14

하도 여기가 동부 최고라고 하길래 일부러 동네 아울렛 안가고 여기로 갔어요 ㅎㅎㅎ 명품부터 일반브랜드까지 구경 하나는 끝내주게 잘 하고 왔네요 ㅎㅎㅎ

Opeth

2019-01-09 06:25:22

여행기가 참 정겹네요. 공항에서부터 잔소리 들으셨다니 크크크

섬마을처자

2019-01-09 13:45:40

저희 어무이가 저한테 왠만하면 잔소리 안하려고 노력은 하시는데 (어무이: 니 나이가 몇인데 내가 아직도 너한테 잔소리를 해야 하니!!!), 제가 꼭 다람쥐마냥 뭐 못버리고 쌓아놓는 습관이 있어서 여기저기 쓸데없는 걸로 책상 같은데 잘 어질러 놓거든요 ㅎㅎㅎ 그거 보시면 마구 잔소리가 날아와요 ㅎㅎㅎㅎ

두리뭉실

2019-01-09 06:31:40

다행히도 연방정부 셧다운전에 다녀오셨네요;;;

벌써 3주째로 접어드는데 답은 안 보이네요;;

미스죵

2019-01-09 07:11:09

혹시 연방 정부 셧다운때문에 여행에 무리가 있을까요? 1박이긴 하지만 다음주에 갈 예정이거든요

두리뭉실

2019-01-09 07:17:02

오히려 많은 직장인들은 없어서 한가한데 비해, 박물관들은 대부분 연방정부 보조에 의해서 운영되기에 닫은걸로 기억합니다만

자세한건 가시려는 곳에 직접 문의해보시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자세하게 써져있을겁니다

미스죵

2019-01-09 07:32:53

앗 그런부분이 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3:49:19

지금 국회 투어도 안되고 정부 자금으로 운영되는 스미소니언 박물관들도 다 닫았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미스죵님 가시기 전에 사태가 해결돼서 모든 게 정상 운영되길 바랄 뿐입니다 ㅠㅠ

미스죵

2019-01-09 13:56:39

어흑.. 그냥 쉬고 온다고 생각하고 가야겠네요 ㅠㅠ 그쪽 일대 (버지니아, 필라) 를 다 돌거긴 한데 다른데 비중을 더 두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3:47:13

네. 정말 다행이었지요. 안그래도 DC에서 아침 먹는데 셧다운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뉴스들이 나오곤 했었어요 ㅠㅠ

얼른 해결되어야 할텐데, 해결될 기미가 안보이네요 ㅠㅠ

두리뭉실

2019-01-09 13:51:10

저 대단하지도 않은 크리스마스 트리 조차도 불을 며칠간 켜질 않았어요, 셧다운이라는 핑계아래..

근데 며칠 후에 다시 켰었죠;;;

미스죵

2019-01-09 07:08:38

제가 아무래도 섬마을처자님 따라 다니나 봅니다. 2월 부모님과 세도나+캐년 여행을 앞두고 다음주 MLK weekend에 엄마 모시고 DC로 여행갑니다ㅋㅋ DC는 대학교때부터 여러번 가봤지만 기억에 남는 식당에는 크게 없었는데, 섬처자님 후기에 남겨주신 레스토랑 꼭 가봐야겠어요 ㅋㅋㅋ 정겹고 재밌는 후기 잘 읽었어용!! :)

체리

2019-01-09 07:12:16

죵님도 DC 가시는군요! Founding Farmers 는 저도 가봤어요. 세계적인 인재들과 함께 식사하는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IMF랑 같은 건물이었던것 같음)

미스죵

2019-01-09 07:34:40

넵넵 그쪽 쭉 돌고 오려고요 ㅋㅋㅋ Founding Farmers 검색 들어갑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7:21:20

넹 맞아요 IMF랑 같은 건물 ㅎㅎㅎ

섬마을처자

2019-01-09 13:50:27

전 이번이 DC 처음 가는 거였어요! 도시 전체가 조용하고 깨끗해서 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부디 미스죵님 가시기 전에 극적타결이 나서 정부 셧다운이 끝나기를 바랍니다 ㅠㅠ

얼마예요

2019-01-09 13:54:42

이분 여행 내내 NW에만 계신분. SE 안가보신분.  

섬마을처자

2019-01-09 13:56:58

이번에는 시간이 짧아서 ㅎㅎㅎㅎ 담번 방문때는 SE도 가볼께요 어떤가 ㅎㅎㅎㅎ

미스죵

2019-01-09 14:10:16

가지 말라는 말씀이신가요? ㅋㅋㅋㅋㅋ

Hoosiers

2019-01-09 07:13:08

오 후기 잘 읽었습니다~~ JfK 픽업후 바로 DC! 대단하세요 ㅋㅋ

보커스 식당 분위기는 어땠나요? 애데리고 가기엔 너무 포멀한 분위기 인가요? ㅡ.ㅡ

섬마을처자

2019-01-09 13:53:54

제가 저희 아부지 닮아서 가끔 무리인거 같아도 막 지르는 습성이 있어요 ㅎㅎㅎ

보커스 식당 분위기는 캐쥬얼에서 포멀 중간 정도 느낌이에요. 막 캐쥬얼 하진 않지만 그래도 너무 포멀 하진 않은. 제가 갔을 때는 Hoosiers님 자녀분 나이 또래의 아이가 있는 테이블은 없었지만, 아이들 못 데려갈 엄한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

미스터칠드런

2019-01-09 08:36:37

고생 하셨네요.

졸업 축하드립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3:54:05

감사합니다!

에이더

2019-01-09 09:30:17

섬님, 알찬 후기 잘 봤습니다. 무엇보다 엄청난 체력의 소유자이시군요. 효심이 절절히 느껴집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3:54:33

놀 때만 갑자기 샘솟는 체력입니다 ㅎㅎㅎ 잼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얼마예요

2019-01-09 13:45:42

로컬의 독백:

호텔도 좋은게 잡으시고. 

파운딩 파머도 찾아서 잘 가셨고. 

국회 방문도 미리미리 예약해서 제일 좋은 구경 시켜드렸군요. 

어? 그런데 CIA는 원래 외국인 투어가 안될텐데?!? 그리고 푸킵시랑반대 방향인데?!?

섬마을처자

2019-01-09 13:55:43

로컬 분께 칭찬 들으니 뿌듯하군요 ㅎㅎㅎㅎ

그 CIA가 abbreviation이 참으로 혼동스럽긴 해요 ㅋㅋㅋㅋ

narsha

2019-01-09 18:18:15

섬마을처자님 준비 잘 해서 투어도 하시고 알차게 잘 다녀오셨네요.

워싱톤 그랜드하얏도 투어스팟에서 가깝고 좋더라고요. CIA에서 받은 서비스도 예술이네요.

이렇게 다니셔서 부모님께서도 스포일? 되셨겠어요^^

우리 딸은 좋은 호텔, 좋은 규경만 시켜주는 딸이라고. 

정말 효녀이십니다.

섬마을처자

2019-01-09 18:19:39

안그래도 아부지께서 미국에서 너무 잘 다녀서 앞으로 다른데 패키지 투어 못다니시겠대요 ㅋㅋㅋ 앞으로도 마일 열심히 모아야 겠습니다 ㅎㅎㅎ

업스테이트

2019-01-09 19:42:56

드디어 후기 올리셨군요. 역시 저를 실망시키지 않은 효녀섬님의 후기잘 봤습니다. 2편을 봐야해서 그럼 이만

섬마을처자

2019-01-10 13:03:28

업님의 압박(?)에 힘입어 썼습니다 ㅎㅎㅎ

vj

2019-01-10 00:55:15

디시 후기 잘 읽었습니다...

그리공 졸업 축하드려요.

사이 좋은 부모님 두신거 부럽구요,,,,,

섬마을처자

2019-01-10 13:04:37

감사합니다 :)

저도 부모님 사이 좋으셔서 다시 없을 복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요 ㅎㅎ

monk

2019-01-11 00:09:26

섬마을처자님,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시는 모습이 넘 보기 좋네요. 부모님 건강하실 때 좋은 곳 많이 보여드리고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드세요. 

그리고 졸업 축하드려요. 앞으로 더더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섬마을처자

2019-01-11 12:24:29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부모님 건강하실 때 여기저기 더 많이 다니려고 노력중이에요 :)

세넓갈많

2019-01-12 05:57:02

너무 강행군 아닙니까? 워싱턴dc에서 cia 밥먹으러 거기까지 가다니 대단하시네요. 저는 상상도 못할 스케쥴입니다. 

섬마을처자

2019-01-12 11:06:16

잘 몰라서 용감했습니다 ㅠㅠ 식당에서 피곤해서 퀭한 부모님 얼굴 마주하니 좀 죄송스럽긴 하더라고요 ㅎㅎ ㅠㅠ

헤이즐넛커피

2019-01-12 11:25:12

섬마을 처자님께도 부모님께도 잊지못할 추억이 되겠네요. 학위 수여도 축하해요. 

섬마을처자

2019-01-12 12:05:42

감사합니다!!

부모님이 정말 많이 좋아하시더라고요 :)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378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77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18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09
updated 113405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2
도코 2024-01-27 13493
new 113404

[내집마련]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로 주택을 사보자 (Mortgage Assumption)

| 정보-부동산 2
에반 2024-03-28 115
new 113403

체이스 여행 예약 사이트: UR 몰에서 Chase Travel로 이름 변경 중

| 정보-카드 6
마일모아 2024-03-28 493
new 113402

터보 택스 활용 Treating a Nonresident Spouse as a Resident 방법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5
두우둥둥 2024-03-28 146
updated 113401

계륵같은 Everyday/EDP 카드.. 업글오퍼 얼마쯤 받고 가야 할까요?

| 잡담 19
  • file
음악축제 2024-03-26 848
updated 113400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11
  • file
memories 2024-01-30 746
new 113399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7
행복한생활 2024-03-28 269
updated 113398

Hyatt Explorist / Globalist Challenge in 2024 (limited to employees of an unspecified list of companies)

| 정보-호텔 90
만명피더 2024-01-21 9507
updated 113397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33
깐군밤 2024-03-27 2342
new 113396

7월 1일 부터 Chase PP Card 개악이 일부 잇네요

| 정보-카드 1
Feelsogood 2024-03-28 126
new 113395

아멕스 비즈플랫 델 제품 환불하면 크래딧 다시 가져가나요?

| 질문-카드 6
또골또골 2024-03-28 312
updated 113394

아멕스에 문의했는데 엉불카드 항공사지정 안해도 항공크레딧 받을 수 있다는데 맞나요?

| 질문-카드 7
  • file
삶은여행 2024-03-27 643
updated 113393

하야트 포인트 발전산

| 질문-호텔 9
아이링님 2023-01-24 1869
updated 113392

덴버지역 2박 3일 렌터카로 갈만한 장소와 호텔, 식당 추천부탁드려요

| 질문-여행 5
파블로 2024-03-27 325
updated 113391

CA 에서 이혼

| 후기 59
똥칠이 2024-03-17 9478
new 113390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2
Fiva 2024-03-28 366
updated 113389

미국에서 중국 여행비자 신청하기 (내용 업데이트, 2024/02/07 ver.)

| 정보-여행 30
  • file
슈퍼맨이돌아갔다 2023-03-21 7203
new 113388

[해결]체이스 boundless 에서 받은 숙박권은 한번에 사용이 안되나요?

| 질문-기타 7
  • file
sepin 2024-03-28 228
updated 113387

2024 4월 문호 final action date 진전

| 정보-기타 240
bn 2022-10-11 42548
updated 113386

싸웨 컴패니언 프로모션: 3/27일까지 발권, 5/22일까지 탑승 완료, 동반자 패스 (8/5-10/2/24)

| 정보-항공 9
  • file
해피맘 2024-03-25 827
new 113385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48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154
updated 113384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50
호연지기 2024-03-26 3258
updated 113383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46
덕구온천 2024-03-27 3991
updated 113382

대학생 아이들끼리 한국가는데 UA basic economy타고 가는게 나을까요?

| 질문-항공 11
tororo1990 2024-03-27 1278
updated 113381

오후 1시의 애국가

| 잡담 25
달라스초이 2024-03-08 3112
updated 113380

Full remote로 일하시는 분들, 어디들 사시나요? (no income tax state에 대한 고찰 및 질문)

| 질문-기타 20
BBB 2024-03-25 3273
new 113379

[은퇴] 경제적인 준비와 시간안배

| 잡담 19
  • file
사과 2024-03-28 1240
updated 113378

마일 가치 질문: 레비뉴 ($209) vs. AA마일 (11,000)

| 질문-항공 27
Boba 2024-03-20 1437
updated 113377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0
레드디어 2024-03-27 1045
new 113376

Virgin이나 Alaska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좌석 승급 가능한가요?

| 질문-항공 3
하버드장학생 2024-03-28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