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4/5] 발느린 늬우스 - 윈댐이 본보이해서 갓댐한건 비밀 ㅠㅠ

shilph, 2019-04-05 09:27:10

조회 수
2035
추천 수
0

금요일 입니다 ㅇㅁㅇ!!! 이번주도 멀쩡히 금요일이 도착했네요 ㄷㄷㄷ 저는 이번 한 주 뭘했길래 금요일이 벌써 온걸까요? 하라는 일을 안해서 그런가 봅니다 ㅇㅁㅇ;;;

 
이번 한 주는 어떠셨나요? 이번 한 주도 바쁘게 보내셨나요? 저는 뭐에 바쁜건지 중요한 때에만 바쁜 불쌍한 한 주를 보냈네요 ㅠㅠ 윈담도 날리고 말이지요 ㅠㅠ
네, 이번 한 주도 아마도 저 혼자 다사다난한 한 주 였습니다. 무엇보다 예정되었던 윈담의 갓댐 디벨류가 있었고, 예정되지 않았던 대한항공 한국 내 스탑오버 불가 소식이 있었지요. JAL 은 해외 여행자를 위한 일본내 항로 할인 티켓을 선보였고, 알라스카 마일은 미묘한 디벨류가 있었지요.
 
그럼 이번 한 주 놓친 소식은 뭐가 있는지 이번주도 빨간펜으로 컴퓨터/전화기 모니터에 줄 그어 가면서 확인해 보도록 하실까요?ㅇㅁㅇ??? 아, 그렇게 빨간펜으로 그린걸 알콜로 지우다가 고장나면 아멕스 추가 워런티를 이용하시면 되는거 아시지요?ㅇㅁㅇ???
 
 

대한항공, 내년 7월부터 스탑오버 불가능해져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마일리지 중 하나입니다. 작년 8월에 체이스 UR 파트너에서 대한항공이 빠지기 전까지, 제법 많은 블로거들은 UR 최고의 파트너 중 하나로 대한항공을 꼽았을 정도로 인기 있는 마일리지이지요.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매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타 항공사에 비해서 만기일이 길고 (10년), 무엇보다 스탑오버를 허용하는 몇 안되는 항공사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응용해서 많은 해외에서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스탑오버를 이용해서 "성수기 뽀개기 (성수기를 피하기 위해서 성수기 시기 이전에 해외에서 출발 후 한국에서 장기간 머무르고 목적지로 가는 것)" 라던가 "한국 가면서 해외 여행 하기 (해외에서 한국으로 가는 노선을 짤 때, 한국에서 장기간 머무르고 다른 나라를 가는 노선으로 만들어서 마일리지 사용을 줄이는 방식)"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가치를 극대화 했고요. 
하지만 대한항공은 (탑승 기준으로) 내년 7월 1일부터 해외 출발/도착 일정 중 한국을 경유하는 구간을 마일리지로 예약할 경우, 스탑오버를 더이상 허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현재 대한항공은 편도당 1회의 스탑오버를 허용했으나, 이제는 경유는 24시간 이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고 합니다. 즉, 이제는 한국에서 스탑오버를 할 경우, 현재는 A → 한국 (스탑오버) → B 로 가는 노선을 짜서 A → B 로 가는 마일리지만 차감을 하는데, 내년 7월 1일 부터는 A → 한국 + 한국 →  B 로 가는 마일좌석 두 개로 나눠서 발권하게 되는 것 입니다. 
혹시라도 대한항공 마일이 많으신 분은 내년 7월 이전에 한국에서 스탑오버로 여행하는 표를 최대한 빨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반대로 한국에 계시는 가족을 모실 경우에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요즘 국적기들이 왜 이러나 모르겠습니다. 저도 지금 있는 마일만 다 쓰면 국적기는 관심도 갖지 말아야겠어요. 미안하다 얘들아. 하지만 너희들 뽀로로는 졸업했잖니... 포기해라.. 포기하면 편해...
IEgIA796nO3dccukkkCXrE1gI_4I.jpg
 

JAL, 해외 방문자에게 "익스플로러 티켓" 판매 시작

JAL 은 "익스플로러 티켓" 이라는 특별 티켓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 상품은 해외에서 JAL 을 타고 온 고객에게 일본 내 일부 구간을 5400/7560/10800 엔에 제공하는 티켓 입니다. 재미난 것은 비행기 티켓 가격이 시간별/날짜별로 다른 반면, 이 상품은 해당 구간 내에서 날짜/시간에 상관 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것이지요. 
jal.PNG
 
이를 위해서는 해당 구간을 예약할 때, 해외구간 티켓의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고 하네요. 
xJAL-Form-696x501.png.pagespeed.ic.J7xyQ
(이미지 출처: 블로그 Loyalty Lobby) 
 
이렇게 구입한 표는 일반 가격에 비해서 50% 까지 저렴하다고 합니다. 특히 표를 꼭 JAL 에서 구입하지 않고, 파트너 항공사의 리워드 발권으로 받은 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거기에 JAL 은 국내선 티켓을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업그레이드 좌석을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비지니스석은 1천엔, 일등석은 8천엔에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마일을 모으기 쉬운 AA 로 JAL 을 발권해서 일본으로 가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잘 이용해서 일본 여행을 좀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내년 7월 부터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발권으로 한국에서 장기간 스탑오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사라졌기 때문에, 앞으로는 모으기 힘든 대한항공보다 다른 항공사를 이용해서 한국이나 일본/중국으로 가는 방법이 유용해질 것으로 기대되니까요. 기왕 가는 여행, 조금 더 즐겁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 출처: Loyalty Lobby
 

아시아나, 노선 감축

금호 아시아나 그룹 박 회장이 얼마전 경영에서 물러난 이후, 아시아나 한창수 사장은 임직원 담화문에서 자산 매각, 비수익 노선 정리, 조직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아시아나는 87개 노선을 운영 중인데, 이 중에서 수익이 나지 않는 노선을 정리하고, 운영 중인 항공기 83대 중 연료 효율이 낮고 노후한 기종을 처분할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노선 정리도, 노후 기종 처분도 이해는 됩니다. 하지만 아마도 단기적으로는 새로운 비행기를 도입하기 까지는, 노선 감축을 할 뿐 실제 운항되는 비행기의 투입률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래도 수익이 나지 않는 노선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단기 수익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항공도 아시아나도 요즘 문제가 많은데, 아무쪼록 잘 처리되고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길 바랍니다. 절대로 제가 요즘 MR 을 많이 모으는 중이라서 그런게 아닐 겁니다. 아마도요 'ㅅ';;;;
* 출처: 매일 경제
 

[타겟] 체이스 일부 합작카드들, 일부 카테고리에 x5 적립

타겟이지만 체이스는 일부 합작 카드들 (싸우스웨스트, IHG, Avios, AARP) 카드 소지자들에게 일부 카테고리에 한해서 최대 2천불까지 x5 적립을 준다고 합니다. 카테고리는 인터넷, 케이블, 전화 서비스, 위성TV, 라디오, 손전화기, 무선 인터넷 외에도 전기, 가스, 물 같은 유틸리티도 포함이 되고요. 혹시라도 이 오퍼를 받으신 분은 반드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항공사 마일리지는 더더욱 그렇고요. 물론 저는 뭐... ㅠㅠ
오퍼 확인 및 등록은 싸우스웨스트IHGAviosAARP 에서 하시면 됩니다.
* 출처: Doctor of Credit
 

윈담, 새로운 카테고리 적용 및 기타 변화

윈담 호텔은 4월 2일 저녁부터 새로운 카테고리 적용 및 기타 변화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윈담은 다른 호텔과 달리 아주 오랫동안 일부 숙박을 제외하고는 자사 모든 호텔에 동일한 포인트 차감 (1박당 1만 5천 포인트) 을 적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변화로 카테고리를 3단계로 적용해서 7500, 15000, 30000 포인트로 적용하게 됩니다. 총 8735개 호텔 중 167개 호텔 정도가 3만으로 올라가고, 약 3천개 호텔이 7500 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포인트 & 캐쉬는 기존 3천 포인트 & 캐쉬 대신, 각각 1500/3000/6000 포인트 & 캐쉬를 적용하게 되고요. 자세한 리스트는 새로운 윈담 로케이션 툴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wyndham.PNG
(이미지 출처: 윈담 로케이션 툴 새로운 3만 포인트 호텔 필터 적용 스크린샷)
 
또한 작년에 윈담이 인수한 라 퀸타를 윈담 웹/앱에서 포인트로 예약이 가능해졌으며, 전직/현직 군인은 자동으로 전혀 의미 없는 골드 등급이 주어지고, 다른 항공사 쇼핑 포탈 싸이트 처럼 새롭게 윈담 쇼핑 포탈 싸이트 도 공개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주유소 파트너사인 마라톤 주유소와 음식 배달업체인 도어대쉬를 통해 추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해졌습니다.
wyndham_potal.PNG
(이미지 출처: 윈담 쇼핑 포탈 싸이트)
 
사실 가장 큰 문제는 이번 개편으로 사실상 윈담 포인트 가치가 디벨류 되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포인트는 1.8~2.2 센트 정도로 봤지만, 이제는 1~1.2 센트 수준밖에 안되게 되었습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기존에는 50불짜리 호텔도, 300불짜리 호텔도 모두 1만 5천 포인트로 숙박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차감이 달라지게 되었지요. 또한 7500 포인트로 줄어든 호텔도 북미 지역의 호텔은 정말 어디 소도시의 구석에 있는 허름한 모텔이나 줄어들었고, 그 외에는 아시아권, 특히 중국/인도/동남아 호텔 정도가 대부분이라는 점이지요. 그런 반면 3만으로 오른 호텔들은 이른바 "그 호텔에 가기 위해서 윈담 포인트를 모은다" 라는 호텔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플로리다의 윈담 그랜드 클리어워터 라던가 올인클루시브인 비바 리조트 등 말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윈담 카드는 다른 호텔 카드에 비해 중요도가 크게 밀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카드들은 싸인업 보너스로 최소 500불 이상 가치가 되기 쉬운 반면, 윈담은 300불 정도 가치 밖에 안되니까요. 또한 전반적으로 모텔 수준이 대다수인 윈담이기 때문에 가치가 극히 낮아졌고요. 아무튼 여러모로 크게 실망입니다. 절대로 제가 포인트 오르기 전에 예약을 못 해서 그런게 아니에요!!!!!! (그럼 잠깐 구석에서 좀 울고 올게요 ㅠㅠ)
 
* 출처: Doctor of Credit
 

알라스카 항공 마일리지로 아이슬란드 항공 예약시 더 많은 마일리지를 요구

알라스카 항공은 4월 15일 부터 마일리지로 아이슬란드 항공을 예약할 경우,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7500 마일을 더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다행이도 비지니스 석은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하고요
아이슬란드 항공 이코노미석을 타고 미국 본토 및 알라스카 에서 유럽을 갈 경우 27500 에서 35000 으로 늘어나고 (비지니스는 55000 마일), 아이슬란드로 갈 경우는 22500 에서 30000 으로 늘어난다고 하네요. 거기에 유류할증료도 100불 이상 붙는다고 하고요. 반면 아이슬란드 항공 티켓은 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여전히 알라스카 마일리지의 장점인 "스탑오버" 는 큰 장점이지만, 30% 정도가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격이 매우 크네요.
alaska.PNG
 
개인적으로는 아마도 이번 디벨류는 WOW 항공 파산이 꽤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아이슬란드 항공의 레비뉴 티켓도 앞으로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요. 어떤 경우라도 안좋아지는 것 뿐이라는게 제일 슬프네요 ㅜㅜ
 
 

Luxury Retreats, 아멕스 플래티넘/센트리온 소지자에게 5박 이상 숙박시 600불 할인

Luxury Retreats 는 아멕스는 플래티넘/센트리온 카드 소지자들이 5박 이상 숙박할 경우 600불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5박 이상 예약을 하고, 8월 31일까지 숙박을 마쳐야 합니다. 다만 이 프로모션은 1-888-253-7352 로 전화 예약을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luxury_retreat.PNG
 
사실 전화 예약이라는 부분이 좀 귀찮기는 하지만, 원래 가려고 했던 장소에 레비뉴 숙박을 하시려고 했던 분들에게는 괜찮은 옵션일 것 같네요. 참고로 한 번 미국내에서 5월 중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콜로라도의 한 곳은 세후 하룻밤에 200불이 조금 넘는 곳도 있네요. 그러면 5박에 700불이 채 안되는 가격에 가능하고요. 심지어 6인 숙박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두세집까지 같이 가면 더 저렴하게 숙박을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luxury.PNG
혹시라도 여름방학 기간에 5박 이상 레비뉴로 여행을 가시려는 분들은 저희도 좀 데려가 주세요?ㅇㅁㅇ???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일부 숙소는 8인 이상도 있으니 가족 단체 여행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저희는 돈이 없으니 패스 하기로... ㅜㅜ

* 출처: Doctor of Credit
 

카드 오퍼

싸인업 보너스 대신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1년간 x3 적립을 해주는 프로모션이 레퍼럴과 퍼블릭으로 풀렸다고 합니다. 최대 2만불까지 (총 6만 포인트)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일반 개인 보다는 소규모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같은 오퍼라면 주변에 해당 오퍼 레퍼럴이 있는지 물어보고 그걸로 이용하시면 윈윈인거 아시지요? ㅎㅎㅎ 돈 안내고 생색내기. 나중에 밥 얻어먹기. (Doctor of Credit: 레퍼럴로 받는 프로모션퍼블릭 프로모션)
chase.PNG
(이미지 출처: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신청 페이지)
 

기타 단신

아마도 타겟인듯 한데, 시티 Sears 카드 소지자에게 4월부터 6월까지 특정 카테고리에서 사용시 최대 2천불의 스펜딩까지 5% 혹은 x5 스펜딩 보너스를 주는 오퍼가 왔다고 하네요. 역시 GAP, 타겟 카드와 더불어 최고의 스토어 카드 중 하나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 카드가 있으시고 이 오퍼를 받으신 분들은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디스커버에서 4월 30일까지 페이팔 사용 금액의 10% 를 돌려주는 프로모션 이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최대 100불 (최대 10불 크레딧) 까지 적용된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해당 프로모션이 되신 분들은 페이팔에 등록하신 뒤,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베이 외에도 페이팔을 받는 곳이 많으니 괜찮을 것 같네요. 만약 구입하실게 딱히 없으시다면, 페이팔을 받는 G마켓 등에서 4월 말쯤에 미리 한국에 계신 부모님/장인어른을 위해 어버이날 선물이나, 조카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주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도 저도 아니라면 저를 위한 선물을 보내주셔도 됩니다. 제 주소는 812... (Doctor of Credit)
 
체이스는 3월 한달 동안 체이스 여행 포탈에서 프리덤/프리덤 언리미티드로 결재시 x10 적립 프로모션을 했는데, 이 프로모션을 이용한 일부 고객들이 첫날만 x10 으로 받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고 합니다. 만약 3일을 하면 첫날분만 적용을 받았던 것이지요. 아마도 시스템의 오류로 보이며 이후 수정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혹시라도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신 분들은 적립된 포인트를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제대로 들어오지 않았으면 SM 도 꼭 보내시고요 3월 한달도 평범한 체이스네요... 체이스가 체이스 하는게 뭐 이제는 이상하지도 않아요 (Doctor of Credit)
 
아멕스에서 "누드" 라고 불리는 아주 18금스러운 심플한 디자인의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4천명의 카드 사용자에게 보내 피드백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플래티넘 디자인과 유사하지만 테두리선과 플래티넘 이라는 문구가 빠진 것이라고 하네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보안 번호인 CVV 번호가 빠지고 EMV 칩에 해당 정보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스펜딩을 채우지 말라는 아멕스의 빅픽쳐인가요?ㅇㅁㅇ??? 근데 이 글이 올라온게 4월 1일이었으니 살짝 걸러서 들으세요 'ㅁ';;;;; (Doctor of Credit)
 
IHG 에서 또 포인트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이번은 5월 1일까지 이며 80% 보너스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경우 포인트당 0.56 센트에 구매 가능하고요. 하지만 IHG 는 100% 보너스 적립도 자주 하니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넘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Loyalty Lobby)
 
타겟이지만 메리엇에서 일부 멤버에게 특별한 프로모션을 줬다고 합니다. 추가 QN, 보너스 포인트 등이고요. 해당 프로모션은 메리엇 프로모션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역시 저는 또 안됐... ㅠㅠ (Doctor of Credit)
 
아멕스와 델타는 파트너쉽을 2029년까지 연장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아멕스는 2029년까지 델타 카드를 독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평생 한 번 문구 없는 델타 골드 오퍼 좀 줘 ㅜㅜ 아님 업글오퍼라도 ㅠㅠ (Doctor of Credit)
 
이제 아멕스 FHR 에서 결재 방법으로 MR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1MR 을 1센트로 사용하게 된다는 점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결코 좋은 사용법이 아니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요. 아멕스의 빅픽쳐. 사람들이 MR 을 제대로 못 쓰게 하는 101가지 방법 (Doctor of Credit)
 
루머에 따르면 4월 4일부터 체이스 잉크 언리미티드/캐쉬 카드에 12개월 무이자 혜택이 없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Doctor of Credit)
 
사파이어 리져브 이후 급격히 늘어난 PP 카드 소지자들로 PP 카드를 받는 라운지 입장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런던 히드로 공항 내에 있는 PP 를 받는 라운지인 No1 라운지는 (1인당) 5파운드를 미리 내면 자리를 예약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자리가 있으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지만요. 그야말로 창조경제. 근데 예약하고 갔는데 텅 비어 있으면 돈만 버리는 것이라는게 함정.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ㅁ'!!! (Doctor of Credit)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의 레퍼럴 보너스가 기존 1만 포인트에서 1만 5천 포인트로 올랐다고 합니다. 1년에 최대 7만 5천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체이스 카드를 주변에 추천해 주는 당신을 위해 세금 보고서도 추가로 드려요~~~♡ .... 체이스에게 본보이 당할 준비는 되셨나요??? (Doctor of Credit)
 
UA 개인 카드에 싸인업 보너스 6만 마일이 돌아왔습니다. 문제는 스펜딩이네요. 처음 3개월간 2천불을 쓰면 4만 마일을 주는데, 나머지 2만 마일은 총 6개월 동안 총 8천불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 오퍼는 5월 16일까지이며, 연회비는 첫해부터 95불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펜딩 때문에 권하기에는 애매한 오퍼네요. (Doctor of Credit)
chase_ua.PNG
(이미지 출처: 체이스 UA 익스플로어 카드 신청 페이지)
 
 

그리고 잡담...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봄방학은 잘 보내셨나요? 저희는 3월 말이 봄방학이라서 지난 주말에 조개를 잡으러 다녀왔습니다. 원래 계획은 Seaside 에서 Razor 조개를 잡는게 목표였는데 식중독 위험 때문에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근처 다른 바닷가로 조개를 잡으러 다녀왔습니다.... 만, 꽝손의 기운이 뿜뿜한 저라서 그런건지 썰물일때도 너무 물이 높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Razor 는 패스하고 조금 놀다가... 홍합을 주워왔습니다?ㅇㅁㅇ??? 홍합은 1인당 70여개까지 가져갈 수 있는데, 조금만 주워왔지요 ㅎㅎㅎ 애들 보여주려고 주워온 것이니까요 ㅎㅎㅎ

temp_1554473974572.-1579622257.jpeg

temp_1554473984875.1248385576.jpeg

temp_1554474002869.313401005.jpeg

temp_1554473991032.104951227.jpeg

temp_1554473997025.-661705342.jpeg

근데 의외로 맛있더군요?ㅇㅁㅇ??? 좀 작은 것은 살도 야들야들하니 맛있었고, 큰거는 먹는 재미가 있더군요. 물론 모래 씹히는 것은 어쩔 수 없었지만요 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손질이 너무 오래 걸려요;;; 하지만 만약 오레곤 바닷가에서 조개를 잡으러 가셨다가 빈손으로 돌아가시게 될 경우에는 홍합이라도 잡아가세요 ㅎㅎㅎ
 
사실 다른 글타래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윈담이 예상보다 빨리 변경을 시작한 바람에 원래 예약하려고 했던 호텔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ㅠㅠ 원래는 내년 봄방학에 플로리다 클리어워터에 놀러갈까 했는데 날아가버렸네요 ㅠㅠ
정말로 디즈니랜드 옆의 하워드존스나 하와이에서 쓰거나, 아니면 그냥 어디 도시에 놀러가면 하루씩 쓰거나, 이도저도 안되면 시져스로 옮겨서 베가스가서 밥 사먹어야 할 것 같네요 ㅎㅎㅎ 요즘 열심히 마이베가스 게임을 돌리는데 공짜 방 좀 받게 열심히 해야겠네요 ㅎㅎㅎ 윈담 포인트 있으셨던 분들은 다 예약 잘 하셨나요? :)
 
사실 이번주의 안좋은 소식은 러브라이브도 예외가 아니네요. 현재 러브라이브 공식 싸이트의 해킹으로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ㅠㅠ 도대체 누가 그런걸까요 ㅠㅠ 설마 옆동네 팬들인걸까요? ㅠㅠ
그리고 오랫동안 상영되었던 러브라이브 선샤인 극장판이 조만간 종영된다고 합니다 ㅠㅠ 저는 못 봤단 말입니다 ㅠㅠ 종영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나마아쿠아 멤버 세명 후리링 (후리하타 아이, 루비 성우), 리캬코 (아이다 리카코, 리코 성우), 아이냐 (스즈키 아이나, 마리 성우) 가 방한을 한다고 하네요. 가시는 분???? 부럽... ㅠㅠ 제 대신 싸인 좀 ㅠㅠ 
그런가하면 4월 15일은 러브라이브 손전화기 게임인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발" 의 6주년이라고 하네요. 올 한해도 꾸준히 손전화기 게임이 흥하길!!! 근데 올해 나올거라는 올스타즈는 언제 나오나요 ㅠㅠ 기다리다가 목 빠지겠... ㅠㅠ
 
 
 
 
그러면 이번 한 주도 마무리를 짓는 의미로 노래 한 곡 어떤가요? 기왕이면 아쿠아를 기념하면서 말이지요 ㅎㅎㅎ
러브라이브 아쿠아가 부릅니다. Water Blue New World (가사 중  "줄곧 여기 머무르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분명 여행을 떠날 거란 걸 알아. 그러니 이 순간을 즐겁게 보내고 싶어. 최고의 두근거림을 가슴에 새기고 싶으니까, MY NEW WORLD")
 
 
그러면 분명 떠날 다음 여행의 그때까지 지금의 주말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ㅇㅁㅇ)/
그러니 다음 여행 이전에 집으로 여행을 떠나면 안될까요?ㅇㅁㅇ???  왜 퇴근은 이리 먼거죠? ㅠㅠ

86 댓글

홀인원

2019-04-05 09:27:51

1등!! :)

shilph

2019-04-05 09:28:09

홀인원 하셨습니다 'ㅁ')/

다운타운킹

2019-04-05 09:47:06

존경합니다 

인간의 위대한 승리 !!!

Go백홈

2019-04-05 09:30:11

2등인가요? ㅎ

shilph

2019-04-05 10:10:21

예압 'ㅁ')/

땅부자

2019-04-05 09:30:33

저 순위권???

shilph

2019-04-05 10:10:32

무려 3위 이십니다

땅부자

2019-04-05 12:11:02

우와와~

저 오늘 복권 삽니다 ㅋㅋㅋ

shilph

2019-04-05 12:36:11

어익후, 저는 그럼 여기에 줄서기로...

커피토끼

2019-04-05 09:30:37

순희야!!!!

 

아 ㅠㅠ 4위

 

출근전에 이 글을 보면 ㅠㅠ

퇴근까지 어찌 하루를 보낼까요 흑 ㅠㅠ 

shilph

2019-04-05 10:10:49

러브라이브 노래를 들으면서 보내시면 됩...

커피토끼

2019-04-05 15:32:33

슬프게도 지금까지는 열나.. 일했습니다.... ㅠㅠ 

shilph

2019-04-05 15:50:53

러브라이브 노래는 BGM 이지요

복숭아

2019-04-05 09:32:13

순희!!!!!

shilph

2019-04-05 10:12:13

좀 나와라 순희야 ㅠㅠ

미스죵

2019-04-05 09:32:14

순희야-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지막 홍합사진에 눈이 한참 머무르는건 어쩔수 없나봐.........

shilph

2019-04-05 10:12:45

오레곤에 오시면 채집 가능합니다. 라퀸타 같은 곳은 키친렛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ㅁ')/

bn

2019-04-05 09:33:43

순희!!!!!!

shilph

2019-04-05 10:13:44

무려 7위 이십니다

백만마일러

2019-04-05 09:33:58

허걱!?

shilph

2019-04-05 10:14:22

핟 'ㅁ'!!!

doolycooly

2019-04-05 09:35:27

저도 처음으로 불러봅니다... 쑤니!

shilph

2019-04-05 10:14:41

대답좀해라 ㅠㅠ

memories

2019-04-05 09:36:53

설마 저 2등? 인가요? 아니겠죠...정독한 후라...-.- 댓글 등록 버튼 누르러 갑니다.....

shilph

2019-04-05 10:14:59

정독한 뒤에 쓰시면 늦어요 (소근소근)

눈누난나^3^

2019-04-05 09:38:10

ㅠㅠ쑤니 놓쳣.. 오늘도 정보 감사합니다!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져요 ㅎㅎ

shilph

2019-04-05 10:15:22

저도 잠깐 한눈팔면 댓글이 수두룩 하더라고요 ㄷㄷㄷ

다운타운킹

2019-04-05 09:46:30

12위 

한국마라톤 느낌이네요 

1등은 고사하고 메달권도 꿈만 같은

이제 정주행 후 다시 쓰겠습니다 

 

윈댐 

일년 전 고 패스드 리워드 개악으로 마상입고 

이번에 약간을 될대로 되라 하는 마음이었는데

닥쳐보니 옛날이 많이 그립네요 

좋아진거라면 올려주신 검색툴 정도

하나 찾은건 예루살렘 

윈댐털러 성지순례라도 가야하나 싶네요

4E70F06E-2B8C-4714-A2A5-1093DBB02E50.jpeg

 

이번 주도 잘 봤습니다 

감사해요

shilph

2019-04-05 10:16:25

7500 짜리는 정말 포기했습니다 ㅠㅠ 일단 북미에서는 쓸 곳이 없어요;;;; 예루살렘을 가자니 제가 마일이 없... ㅠㅠ

근데 아직 15000 으로 갈만한 곳은 좀 있더군요.

24시간

2019-04-05 09:49:05

순희야 너를 놓아주니 마음 한구석이 허전하구나.... 앞으로 좋은 사람 만나렴.

다운타운킹

2019-04-05 10:06:20

어쩐 일이십니까 

제 평생 목표가 24시간님 잡는거였는데 

허탈하네요

24시간

2019-04-05 10:09:06

금요일마다 실프님께 죄송해서 이제 놓아주기로 했어요

shilph

2019-04-05 10:17:00

오늘 정전 되셨던게 아니고요?ㅇㅁㅇ???

요리대장

2019-04-05 10:25:35

조만간 술마신 새벽에 전화건다에 제 AA 마일을 몽땅 걸겠습니다.ㅋㅋ

24시간

2019-04-05 10:29:46

Screenshot_20190211-213428_KakaoTalk.jpg

shilph

2019-04-05 10:43:07

순희야, 내가 잘못했다. 돌아와줘 ㅜㅜ

 

그래서 와이프님 전화번호가 뭐라고요?ㅇㅁㅇ???

shilph

2019-04-05 10:43:30

저도 개평 좀?ㅇㅁㅇ???

Skyteam

2019-04-05 09:56:38

JL의 익스플로러 패스는 원래부터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탑오버가 날아갔지만 국적사 마일 프로그램은 공제차트상 이점은 여전히 큽니다. 편도 발권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죠.

요즘 편도발권되면서 공제차트가 괜찮은 프로그램 별로 없습니다. AS는 너무 좋은거고 전체로 봤을때요.

shilph

2019-04-05 10:18:05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_ _)>

솔직히 편도 발권이 된다는 점은 좋은거 같아요. 다만 대한항공 편도의 단점은 파트너 이용이 안된다는 점 정도지만요 ㅜㅜ

최선

2019-04-05 10:03:55

JAL 익슬플로어 티켓 옵션이 좋네요~

자주 개악이 되니까 이젠 무감각해져요 ㅠㅠ 그러려니~~ ㅋㅋㅋㅋㅋ

좋은 주말 되세요 ^.^

shilph

2019-04-05 10:18:37

원래 개악은 당연한건데, 그래도 슬프기는 합니다 ㅠㅠ

최선

2019-04-05 10:22:55

네 당연하죠. 그래도 슬프면 나만 손해라서 그냥 무덤덤해지기로 자기최면;;

shilph

2019-04-05 12:36:40

이럴때는 체이스탓을 하시면 됩...

맥주는블루문

2019-04-05 10:06:43

아시아나가 설마 시애틀 노선을 드롭하지는 않겠죠..? MR 써서 아시아나 비즈 끊어놨는데.. 

shilph

2019-04-05 10:18:57

그건 아닐거 같아요. 미주노선은 그래도 잘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까요

맥주는블루문

2019-04-05 10:34:04

그렇담 다행이구요. 저한테는 아시아나가 다음달까지만 별 일 없이 잘 버텨주면 되는데요. ㅎㅎ 

shilph

2019-04-05 10:44:07

개인적으로는 아마도 국내선 어딘가나 저가항공이 많은 일본/동남아 노선 중 어디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백만송이

2019-04-05 10:28:36

좀 늦었지만 순희야~~ 불러봅니다!

shilph

2019-04-05 12:37:12

금요일만 되면 많이들 부르시는 그 이름!!!

도코

2019-04-05 10:29:31

한시간 더 빠른시간에 올리고... 그리고 제목 페이크로 완죤 놓친 순희양..ㅠㅠ

 

윈댐 갓* 제목 며칠 전에 본 것 같은데... 엉엉.

 

 

shilph

2019-04-05 12:37:32

노렸습.....

요리대장

2019-04-05 10:29:54

24시간 님이 빠져주신데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새벽 댓바람에 올리시다뇨ㅠㅠ;

주워온 홍합 너무 부럽습니다. 저걸로 벨지안 머슬해서 호가든 한잔마셔봤으면...!

실프님은 발뉴스애서도 포틀랜드 뽐뿌를 녹여네시네요.

shilph

2019-04-05 12:38:08

홍합이 냉동이 아니라서 식감이 좋더군요. 맛은 뭐 홍합맛 'ㅅ';;;;

아이스크림

2019-04-05 10:32:31

정리 감사합니다..!

뭔가 엄청난 한주 였던거 같습니다..... ㅠㅠ

홍합 맛있겠네요.!!

shilph

2019-04-05 12:38:42

일단 냉동이 아니라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국물은 그냥그냥 그랬어요

favor

2019-04-05 10:37:23

헐 오늘은 순희 해보려고 했는데!!!! 이시간은 택도 없군요 ㅋㅋ

 

shilph

2019-04-05 12:39:09

저도 순희양은 늘 놓칩....

프리

2019-04-05 10:48:07

이뤈 발빠른 늬우스는 일등했는데.. 아쉽.. ㅎㅎㅎ

 

shilph

2019-04-05 12:39:52

발빠른 늬우스보다 발느린 늬우스에서 발빠르게 하셔야 발느리지 않게 순위권에 발담그실 수 있어요 (소근소근)

프리

2019-04-05 12:41:54

그러니까요. 다음엔!!!!  (두 주먹 불끈)

Baramdori

2019-04-05 11:15:17

오 이런! 레이저 클램이 지금 닫았군요! 7월달에 다시 가보려했는데, 상황 모니터좀 해야겠네요.

홍합이 의외로 맛있군요? 비쥬얼은 좀 거시기한데 ㅎㅎ 어디로 가셨나요? seal rock 쪽인가요?

shilph

2019-04-05 12:42:49

식중독 때문에 닫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씨사이드 아래쪽 캐논비치 부근부터는 열었고요. 

저희는 일단 씨사이드 HIE 를 예약해던 관계로 바로 아래의 indian beach (ecola 주립공원) 로 갔어요

홍합은 원래 비쥬얼이 별로인데, 맛도 별로에요 잡기도 쉽고 해서 아이들과 같이 가면 좋아요.

 

근데 여름에 조개 잡는건 일반적으로는 비추 입니다. 금방 상해서 위험하거든요

EY

2019-04-05 11:32:21

언제나 올려주시는군요. 땅콩땜에 근심입니다요.

shilph

2019-04-05 12:49:03

1513622584508.jpg

purple

2019-04-05 12:06:12

금욜마다 재밌고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금욜 낙이 하나 더 늘었네요

shilph

2019-04-05 12:50:42

역시 금요일은 러브라이브 노래와 함께 해야 제맛...

똥칠이

2019-04-05 12:16:43

1위는 바라지도 않는다

54번째라뇨!!! 

shilph

2019-04-05 12:51:02

실제로는 제 댓글 때문에 그리 많지는 않아요 ㅎㅎㅎ

라이트닝

2019-04-05 12:27:18

이미 많이 늦은 것 같지만 줄 섭니다.
몇 등인지 안 세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수고 많으셨습니다.

shilph

2019-04-05 12:51:48

저도 퇴근 시간을 안세고 있습니다 ㅠㅠ

빨간구름

2019-04-05 12:57:23

냄비가 작다고 생각했는데 홍합사이즈가 어마어마하네요. 

국물 제대로 나오겠어요 

shilph

2019-04-05 13:20:17

냄비요? 어마무시하게 큰겁니다 ㅎㅎㅎ 참고로 저 손이랑 찍은 홍합이 제일 큰게 아닙....

Sikal007

2019-04-05 14:12:34

오늘도 어김없이 수고하십니다~~~ 유나이티드 P2가 아직 4/24라 노려보고 있었는데 스펜딩의 압박이 크네요..... 그리고 첫회 연회비 면제가 맞는거 같은데요? 

shilph

2019-04-05 14:23:46

아, 연회비 면제가 맞습니다. 제가 잘못봤네요 ㅠㅠ

 

UA 는 조만간 델타처럼 가변제 마일을 적용하고 + 차트를 없앨 것이라고 하니, UA 는 조금 추이를 보시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Sikal007

2019-04-05 16:43:32

항상 많은정보를 주시니 실수도 하시는 거죠~~ 그런거 옆에서 도와주는게 저같은 구독자가 할 일이고요~~ 와이프카드를 체이스 하나 열면서 두방치기 하려고 보고있는데 괜찮은 체이스 오퍼가 없네요.. 본보이는 SPG 캔슬이 1년정도 밖에 안되서 고민입니다~~ 

shilph

2019-04-05 22:35:45

요즘 체이스가 좀 그렇더라고요 ㅎㅎㅎ

 

참고로 잊어버린건 제가 금붕어, 아니 오징어뇌라 그렇습...

시즈루

2019-04-05 14:41:13

정보 감사합니다. 다 읽었으니 이제 한주 마무리하고 퇴근해도 될것 같아요.

shilph

2019-04-05 22:36:21

불금보내새요 ㅎㅎ

ColdHead

2019-04-05 14:41:29

글 잘 읽었습니다 :) 이젠 aa-jal 친구들의 분발을 바라는게 유일한 낙(?)입니다. 예상은 했건만...

 

마지막엔 저도 라면냄비거니 했는데.... 이따시만한게... 헐...

정말 서부는 풍요롭군요 휴우...

shilph

2019-04-05 22:38:21

보통 집에서 곰탕 끓이는 냄비입니다 ㅎㅎㅎ 홍합이 럼청 커요

요기조기

2019-04-05 17:15:51

이번주도 한주 정리 늬우스 감사합니다 .

홍합탕에 쇠주한잔면 딱인데요 ~~~

shilph

2019-04-05 22:39:28

아쉽게도 그렇게 비싼 양주 소주가 집에 없어서요 ㅎㅎㅎ 그리고 먹다보니 몇개 없었....

마누아

2019-04-05 23:32:38

아 오늘 적들을 물리치느라 바빠서 (믿거나 말거나 41만 포인ㅌ ㅡ 받아 닌자고 1st in best of the day 달성이요 ㅋㅋ).... 이제야 댓글을... 대신 여유롭게 읽고 댓글다네요... 항상 고맙습니다....

shilph

2019-04-06 00:17:23

저희집 애들도 닌자고 좋아해요 ㅎㅎㅎ

다른이름

2019-04-06 17:33:28

실프님은 곧 신문 내시겠어요 ㅎㅎㅎ

shilph

2019-04-06 17:50:48

신문사를 내기에는 제가 가난뱅이 월급쟁이라...  ㅠㅜ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669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459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18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006
new 113974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32
MilkSports 2024-04-18 1601
new 113973

미국에서 한국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발급한 후기

| 후기-카드 12
aspera 2024-04-18 859
updated 113972

Toddler (1-4세)용 동화책 추천

| 잡담 17
콘허스커1 2024-04-18 596
updated 113971

[1/29/24] 발빠른 늬우스 - 렌트비, 이제 플라스틱 말고 빌트앱을 통해서 내세요

| 정보-카드 25
shilph 2024-01-29 4570
new 113970

Amex Bonvoy Brilliant 185K 포인트 생각보다 엄청 빨리 들어왔어요

| 후기-카드 4
jaime 2024-04-19 519
updated 113969

레몬법 소송을 하셨거나 그 전에 합의 보신 분들 경험담 듣고 싶습니다

| 질문-기타 9
Cruiser 2024-04-18 1466
updated 113968

[사용후기 + Airalo후기] 버라이즌 Unlimited Ultimate의 무료 국제 로밍 서비스 사용해보신 분 계실까요?

| 질문-기타 29
돈쓰는선비 2024-03-13 2005
updated 113967

알래스카 8박 9일 여행 후기 (2024년 4월 6일~14일) with Aurora

| 여행기 36
  • file
쇼미더머니 2024-04-17 1833
updated 113966

모기지 이율 1.75% 내는 사람이 알려주는 리파이낸스/재융자 팁

| 정보-부동산 49
  • file
Bard 2024-04-04 7704
new 113965

구글 픽셀 전화기 사용하신 분들 - 업데이트 관련

| 잡담 3
프로도 2024-04-19 395
updated 113964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15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0002
updated 113963

MobiMatter 국가/지역/글로벌 eSIM 장터 초강력 추천

| 정보-기타 7
덕구온천 2024-02-22 833
updated 113962

결국 당했습니다. 텍스 파일링 후 뒤늦게 날아오는 K-1

| 잡담 44
덕구온천 2024-04-02 5400
updated 113961

한국에도 본보이 카드 출시.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 정보-카드 115
로미 2021-03-30 17823
new 113960

hilton tulum conrad 후기

| 여행기 5
  • file
밤호수 2024-04-18 570
new 113959

주유소에 있는 visa prepaid card VS visa gift card 차이점이 뭔가요?

| 질문-카드 4
openpilot 2024-04-18 460
updated 113958

차량 핸들 걸림 현상

| 질문-기타 4
  • file
맛집탐험가 2024-04-18 759
updated 113957

한국에서 처음 혼자 오시는 어머니(애틀란타 3시간 환승), 근데 딜레이가 됬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항공 39
올랜도마스터 2024-04-17 2090
new 113956

파크하얏트 부산 스윗 혜택 변경 사항 (Park Hyatt Busan)

| 질문-호텔 6
OMC 2024-04-18 888
new 113955

Chase- Pay over time - fee도 없고 이자도 없다?!

| 질문-카드 11
blueribbon 2024-04-18 1404
updated 113954

(2024 4-6월, 5-7% 카테고리) 체이스 프리덤 & 플렉스: Restaurants, Hotels, Amazon, Whole Foods

| 정보-카드 77
24시간 2022-12-15 11572
updated 113953

화장실 변기 교체 DIY 실패 후기(지저분한 사진 포함)

| 정보-DIY 27
  • file
벨라아빠 2024-04-17 1820
new 113952

기생수 더그레이 봤는데 정말 잘 만들었네요 (노스포)

| 후기 4
kaidou 2024-04-18 950
updated 113951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16
  • file
LA갈매기 2024-04-18 1638
updated 113950

호텔에 메일을 쓰기전에 마모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반포JW메리어스위트룸예약)5인가족

| 질문-호텔 21
천생삐삐 2024-04-17 1663
updated 113949

화장실 세면대 벽 조명 설치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 정보-DIY 3
  • file
neomaya 2024-04-18 430
updated 113948

다음 카드 조언 제발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공부중인데 저같은 상황은 어떻게해야될지 고민입니다.

| 질문-카드 18
FKJ 2024-04-18 1121
updated 113947

오로라보러 다녀온 옐로우나이프 (Yellowknife)

| 여행기 46
  • file
페일블루 2024-04-16 2448
updated 113946

도쿄 시부야 Hyatt House 후기(사진 별로 없습니다)

| 후기 19
  • file
zion 2024-04-18 1085
updated 113945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6
네사셀잭팟 2024-04-12 4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