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693
- 후기-카드 1798
- 후기-발권-예약 1229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6593
- 질문-기타 20405
- 질문-카드 11592
- 질문-항공 10105
- 질문-호텔 5144
- 질문-여행 3984
- 질문-DIY 176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393
- 정보 2403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185
- 정보-기타 7956
- 정보-항공 3803
- 정보-호텔 3212
- 정보-여행 1042
- 정보-DIY 200
- 정보-맛집 216
- 정보-부동산 37
- 정보-은퇴 253
- 여행기 3379
- 여행기-하와이 386
- 잡담 15377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0
- 구라 2
- 요리-레시피 69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3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0
마일을 모은 다음 티켓을 여러번 끊어 보았는데.. 매번 세금이 다르게 차지 되더라고요.
예로.. 이번 marquis님이 텔타로 티켓을 끊은 후 텍스를 $73.60 나오셨다고 하셨는데.. 전 지난달 동생 한국가는 표를 텔타마일로 해서 텍스와 기타 수수료 다 포함해서 45불만 지불 했거든요.. 물론 경로와 날짜 그리고 환률에 따라 조금씩 변하긴 하지만 넘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
또 다른 예로 제가 내년 한국가는 경로를 AA마일을 사용해서 CATHY PACIFIC 항곡을 이용하여 홍콩으로 가는 노선을 끈어거든요. 여기서 전화로 두개의 예약을 각각 다른사람에게 했었는데 (물론 같은 비행기 같은 날짜 입니다) 한개는 텍스포함 27.50이라고 했고 또 이가격으로 실제로 발권까지 맞쳤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거는 한 사람당 $87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제가 생각해도 첫번째 사람이 차지한 27불 가격이 이해가 않가는게 일단 전화수수로만 $25불 인걸로 아는데 토탈 27불만 차지하다니.. 참 이해하기 쉽지 않은 텍스가 나오는데.. 이렇게 다른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할 수 있다면 사람의 심리가 적게 내고 싶은게 당연한거라..
여기에서도 텍스를 적게 내는 테크닉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급하네요..?????
- 전체
- 후기 6693
- 후기-카드 1798
- 후기-발권-예약 1229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6593
- 질문-기타 20405
- 질문-카드 11592
- 질문-항공 10105
- 질문-호텔 5144
- 질문-여행 3984
- 질문-DIY 176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393
- 정보 2403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185
- 정보-기타 7956
- 정보-항공 3803
- 정보-호텔 3212
- 정보-여행 1042
- 정보-DIY 200
- 정보-맛집 216
- 정보-부동산 37
- 정보-은퇴 253
- 여행기 3379
- 여행기-하와이 386
- 잡담 15377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0
- 구라 2
- 요리-레시피 69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3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0
7 댓글
델타
2011-11-12 11:21:55
전화 예약 수수료는 상담원에 따라 면제해주기도 합니다. 아시아님은 지난번 한국 왕복 표를 발권하실 때 전화예약 수수료를 면제받으신 것이 아닌가 하네요.
AA의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27.5불은 나오기 힘들 것 같은데요;;;
아시아
2011-11-12 11:24:39
저도 신기해서 발권 마치고 카드 내역서 봤는데.. 정말로 27.50불만 차지 됬습니다.
델타
2011-11-12 11:33:04
영수증에 보면 택스별 항목이 있습니다. XY BP YQ 이런 식으로요. 이런 항목들을 비교해보시면 택스 어느 항목에서 얼만큼 차지되었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두 항공편의 세부 택스 항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저도 궁금해지네요.
Marquis
2011-11-12 11:33:47
저는 전화 수수료가 있었고 델타 직항이 아니라 1stop이라서 좀 더 낸것 같아요.
AA의 경우는 AA만 탄다면 수수료가 정말 저렴합니다.
마일모아님께도 제가 여쭤봤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제 기억이 맞더군요.
작년에 한국갈때 DFW -> NRT(AA) 2.5불냈고 지금도 확인해보니 DFW->NRT 편도 2.5불이에요. 1 stop하면 5불로 늘어나고요.
그런데 DFW->NRT->ICN->NRT-> HNL->DFW하면 (JAL때문인것으로 추정되는데) 이 경우는 전화 수수료 포함 82불을 내야 하더군요.
마일모아
2011-11-12 11:46:59
진짜 그렇네요 @@ 방금 AA에서 AA편을 이용하는 DFW-NRT를 찍어보니 정말 $2.5으로 나오는군요. 신기한 것은 반대 구간 NRT-DFW의 경우 $50불이 붙는군요. 분명 나리타에 착륙세? 명목으로 세금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이렇게 나오는건지 모르겠네요. 좀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Marquis
2011-11-12 12:58:44
와 재밌네요. 정말로 NRT -> DFW 는 $50인가 봅니다. 왕복하니 $52.5인것을 보니요.
저는 올때는 이용해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요.
그렇다면 JAL 을 타도 AA마일로 타면 유료할증료를 안낸다는 결론이네요.
DFW-NRT-ICN-KIX-HNL에 82.6불이었는데
0.1불이 차이가 있긴 하지만 ㅋㅋㅋ
전화수수료 25불 + 일본 공항에 내는 50불 + ( 2.5불+2.5불+2.5)불 이 텍스인가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묻어서 하나 궁금한데, AA로 한국갈때 홍콩 거쳐가면 추가 마일을 요구되는것으로 바뀌었다고 들은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인천행 티켓 문의할때 상담원이 DFW-ORD-HKG-ICN (시카고부터는 케세이퍼시픽이용)이 25,000마일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때도 텍스는 $80~90정도로 비슷했던걸로 기억하고요.
물론 홍콩에서 스탑오버가 안될테니 의미가 없을수도 있지만 이것이 맞는 경우인지 궁금하네요.
아시아
2011-11-12 14:23:26
AA로 해서 ICN까지 25000마일로 갈수 없는데.. 어떻게 나왔는지???.. 홍콩거쳐 서울 들어가는건 두번의 티켓을 끈어야 하기에 25000으로 갈 수 없습니다. 혹 BA마일로 문의 하신 건 아닌지? BA마일이면 가능하지만 AA마일로는 불가능한 경로 입니다. MARQUIS님이 알고 계신대로 나중에 티케팅 할때 추가 마일을 요구 합니다. 제가 한번 심하게 딘적이 있어서.. 잘 알지 못하는 상담원과 예기 하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