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금요일 입니다. 그야말로 각종 안좋은 뉴스로 정신 없다보니 더 빨리 온듯한 느낌적인 느낌인 금요일이네요

 

이번 한 주, 안녕하셨습니까? 저는 그렇지 못하네요 ㅠㅠ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건 뭐 미끄럼틀이 아니라 스카이 다이빙 식으로 쭉 빠지네요 ㅠㅠ 덕분에 제 401k 도 쥐꼬리 만큼 보유한 주식도 아주 피바다 입니다. 물론 이는 전세계적으로 난리인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기도 하지만요.

그리고 바이러스만큼 무서운 아멕스의 클로우백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AA 가 가니 아멕스가 오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그 외에는 그리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는 것이지만요.

 

그럼 이번 한 주에 놓친 늬우스는 뭐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실까요? 이걸 읽으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순희는 막 지나가고 있으니, 주의하세요 'ㅁ'!!!!

 

 

메리엇, 코로나 바이러스 이유로 중국/홍콩/대만 멤버에게 혜택 1년 연장

하야트, IHG, 힐튼에 이어 메리엇도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중국, 홍콩, 대만에 거주하는 멤버에 한해서, 2019년에 획득한 엘리트 등급을 1년간 연장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나 숙박권의 사용 기한도 2020년 말이 아니라 2021년 말까지로 연장해 준다고 하네요. 또한 3월 15일까지 중국/홍콩/대만 내 호텔 혹은 중국/홍콩/마카오 거주자가 타국의 호텔을 예약한 경우,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늦게나마 메리엇도 동참한 것은 다행이라면 다행 같네요. 아쉽게도 한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ㅠㅠ 지난 주에 주소 한국 주소로 바꿔놨는데 말이지요 ㅜㅜ 근데 연장 해주지 않아도 좋으니, 제발 이번 사태가 빨리 해결되길 바랄 뿐입니다 ㅠㅠ
 

UA, 수하물 수수료 35불로 인상

UA 는 수하물 수수료를 각각 5불 인상한 35불/45불 (첫번째/두번째 수하물) 로 인상한다고 합니다. 다만 2월 21일 전에 티켓을 구매한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후에 구매한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수하물 수수료를 낼 경우 이전 가격을 받는다고 하네요. 대놓고 젯블루 따라하기
도대체 이런 나쁜 짓은 왜 이리 빨리 배우는걸까요? United Airline 이라고 쓰고 Un-nom-i A(irline) 이라고 읽어야 하려나...
 

체이스 사파이어 리져브 & 릿츠 칼튼 카드, 환불 보장 혜택 다시 추가돼

체이스는 기존에 자사 카드의 환불 보장 혜택을 모두 제거했는데, 소리소문 없이 사파이어 리져브와 릿츠 칼튼 카드에 이 혜택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아이템당 500불까지, 연간 최대 1천불 까지 보장되며, 구입일 부터 90일 내에 이 혜택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30일 이내에 이 혜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가게의 환불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 혜택은 환불 보장 정책과 추가 워런티를 제공하던 아멕스 카드가 원탑이었는데, 올해 1월 1일 부터 상당수의 카드에서 이 혜택이 제거되었지요. 물론 아멕스 플래티넘이나 아멕스 프리퍼드 같은 일부 카드에서 여전히 이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그 카드들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이런 카드들이 없다면 리져브가 좋은 선택이 될겁니다. 물론 뱃속에 들어가 뱃살로 다시 태어난 음식은 환불이 안되니 주의해 주세요 'ㅁ'!!! 다이어트는 2021년부터다!!!!
* 출처: Doctor of Credit
 

아멕스, 항공 크레딧을 도로 빼가기 시작

아멕스는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항공 크레딧을 다시 빼갈 것이라는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멕스 카드로 항공권을 구입 후 환불을 통해 크레딧을 받는 것으로 크레딧을 사용했던 경우에 말이지요. 사실 아멕스의 카드에서 항공 크레딧을 제공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1년에 이걸 다 쓰기 힘든 것이 사실이었고요. 그렇기 때문에 일부 항공사의 표를 구입 후 취소하는 것으로 크레딧을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얻은 크레딧을 다시 빼갈 것이라고 하네요. 심지어 2019년에 이렇게 쓴 크레딧도 빼갈 것이라고 하고요.
물론 이렇게 크레딧을 쓰는 것은 아멕스의 정책에 위반되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라도 빼갈 수 있던 상황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쓰기 힘든 항공 크레딧을, 그것도 단 하나의 항공사에서만 이용 가능하게 하는 것 역시 아멕스의 꼼수인 것인데 말이지요. 하다못해 항공 크레딧을 표 구입이나, 상품권을 구입하는 것이라도 허용해줬으면 하는건 너무 큰 바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아직 올해 크레딧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올해 여행 계획을 잘 준비하셔서 최대한 다 쓰시길 바랍니다. 한동안 비행기에서 골든벨 울리시는 분이 계시면 마모분이신걸로 알겠습... 이참에 놀러가기 전에 미리미리 여기에 올려서 같이 타고 가시면서 사달라고 해야 하나?ㅇㅁㅇ???
* 출처: Doctor of Credit
 

델타 - LATAM, 업데이트

델타와 LATAM 은 4월 1일 부터 각각 다른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마일리지로 다른 항공사 예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각각 항공사의 티어 혜택을 다른 항공사에서 이용하는 것은 올해 말에나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와 동시에 지난번에 전한 것처럼 JFK 터미널 4번에 델타와 LATAM 이 함께 들어갈 것이라고 한 것 외에도 3월 29일 부터는 GRU 터미널 3번에 함께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델타 마일은 델타 페소라고 불릴 정도로 여전히 가치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플래쉬 세일에 이어서, 이제 LATAM 을 통한 남미 여행도 가능해지는 것을 생각하면, 앞으로 델타 마일의 가치는 무궁무진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동부 거주자 분들에게는 더욱 좋을 것 같네요.
 

항공/호텔 프로모션

윈담은 5월 21일까지 "Stay Twice, Earn A Free Night" 프로모션을 합니다. 말 그대로 숙박 두 번시 1박을 주겠다는건데, 실제로는 두 번 숙박시 추가 5500 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윈담은 호텔이 단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지는데, 7500/15000/30000 포인트를 요구하며, 숙박당 기본 1천 포인트를 받기 때문에, 실제로 두 번 숙박시 최소 7500 포인트로 "명목상" 1박이 가능하지요. 문제는 7500 포인트로 잘 수 있는 호텔이 매우 제한적 이라는 점인데, 다행이도(?) 윈담 포인트를 시져스 토탈리워드로 전환시 1 포인트를 1센트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혹시라도 이 프로모션을 하시려는 분은 4월 26일 전까지 등록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Loyalty Lobby)
 
젯블루는 6월 1일 전의 티켓을, 2월 27일부터 3월 11일까지 예약할 경우, 취소/변경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만약 취소시 표값/세금/수수료 등을 젯블루 크레딧으로 돌려주며 이는 1년간 유효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취소는 출발 전에 해야 하고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취소가 더 편한 싸우스웨스트를 추천하지만, 젯블루가 메인인 곳이라면 이번 프로모션을 잘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_마케팅을_할거면_최소_젯블루처럼 (Doctor of Credit)
 
잘 아시다시피 새로운 메리엇 카테고리가 3월 4일 부터 적용됩니다. 혹시라도 숙박권이나 포인트를 쓰실 분들은 잘 확인하시고 빨리 예약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카드 오퍼

현재 하와이안 항공 기내에서 카드 신청시, 미니멈 스펜딩이 없고 대신 한 번만 사용해도 6만 마일을 주는 신청서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50% 할인되는 컴패니언 패스도 주고요. 혹시라도 하와이안 항공 타실 일이 있으시면, 신청서를 몇개 받으셔서 나눔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문제는 저는 바클레이는 무조건 인리라... ㅠㅠ (Doctor of Credit)
 

기타 단신

오래간만에 보니 참 반갑네요 더 짜증이 확.... MGM 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총 1060만명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이 털렸다고 하네요. 하아... 저딴식으로 하면서 리조트 수수료 등은 꼬박꼬박 받는다는거죠? 아무래도 MGM 은 Manghal Gae noM 의 약자가 아닐지.... (Doctor of Credit)
 
홍콩 공항은 최근 항공기 노선 급락으로 세운지 5년도 채 안된 미드필드 터미널을 임시로 닫는다고 했습니다. 이놈의 바이러스가 줄어들 기미를 안보이네요. 하아... (Loyalty Lobby)
 
그런가 하면 홍콩 항공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기내에서 물 이외에 어떤 것도 제공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근데 솔직히 아무리 봐도 바이러스 때문이 아니라 그냥 비용절감으로 보이지만요. 홍콩 항공은 작년말에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중단되었을 정도로 심각한 자금난을 겪고 있으니까요. 정말로 바이러스가 문제였으면 병음료, 샌드위치 등을 제공했겠죠. 아니면 공항에서 뭐라도 사가지고 타라고 바우쳐라도 줬을테고요. 돈 아낄려고 별짓을 다합... (One Mile at a Time)
 
AA 는 이제 앱에서 업그레이드 여부를 출발 8시간 전에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AA 아웃!!! (One Mile at a Time)
 
AA 는 다시 콰타르와 코드쉐어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AA 는 도하 노선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View from the Wing)
 
델타는 대한항공 지분을 11% 까지 늘렸으며, 필요하다면 더 인수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한국법상 지분이 15% 가 넘어갈 경우, 공정거래법상 조사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러니 15% 가 넘지 않게 저한테 한 10%만 주면 좋겠네요. 제가 델타편을 잘 들어줄 자신이 있는데 말이지요 'ㅁ'!!!! 요즘 대한항공 주식도 엄청 올라갔다던데... 부럽다!!!! (View from the Wing)
 
에어 뉴질랜드는 기내 3단침대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습니다. 장거리 이코노미 손님들을 위한 것인데, 최대 6명의 이코노미 승객이 이용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이코노미와 비지니스 중간 가격, 혹은 시간당 추가요금 방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나쁘지는 않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지만, 좀 애매하기는 하네요. 근데 이 침대 시트 갈아주는 승무원에게 팁은 얼마나 놔야 하나요?ㅇㅁㅇ??? (Loyalty Lobby)
 

 

루프트한자는 Condor 항공과의 파트너쉽을 연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언제 중단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리 멀지는 않을 것 같네요. (One Mile at a Time)
 
한차례 망했다가 다른 곳에 인수된 WOW 에어는 한동안 갈팡질팡 하더니, 이제 좀 정리가 되었나 봅니다. WOW 이탈리아가 로마와 시칠리아에서 승객 및 화물을 싣고 곧 운항을 시작할 것이라네요. 근데 하필이면 바이러스로 있던 노선도 줄이는 이 상황에 말이죠. 왠지 벌써 망삘이... (One Mile at a Time)
 
드디어 힐튼 포인트로 콘래드 푼타 미타를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서부/중부 분들에게는 로스 카보스에 이어서 좋은 옵션이 될 것 같네요. (View from the Wing)
 
 

그리고 잡담

정말 이번 한 주는 바이러스 이야기밖에 없는듯한 느낌입니다. 그런 말도 안되는 유사종교 때문에 대구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전국이 들썩들썩하게 되었지요. 31번 확진자 전까지만해도 그야말로 잘 통제가 되었는데, 이건 뭐 거짓말쟁이들 천지인 ㅂ신천지 사람들 덕분에 확산이 아니라 거의 폭발 수준으로 나오고 있네요. 하아... 이건 뭐 일베도 아니고 왜 자기 "종교"를 밝히지 못하고 거짓말을 하면서 타인에게 병을 옮기는건지... 후우...
아무리 사망률이 낮다고 해도 자기 혹은 지인이 죽으면 그게 100% 인건데 말이지요. 마모분들의 대부분이 그러시겠지만, 한국에 부모님이나 장인어른/장모님/시부모님 외에도 친척이나 친구들도 많고요. 그 중에는 여행이나 식당 관련 업종이신 분들도 많을텐데, 그야말로 곡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물론 코로나 초기에도 그랬는데, 그때는 그래도 마스크 쓰고 나오는 사람이 있었다면, 지금은 그냥 나오지를 않는다고 하네요. 실제로 여행 서비스 업체는 강제 무급 휴가만이 아니라 회사가 부도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식당은 배달 외에는 손님이 없다고 할 정도네요. 그야말로 가게세도 못 내서 나앉게 생긴 사람들이 수두룩 하다고 합니다. 에혀... (저도 형님이 식당을 하셔서 걱정이고요 ㅠㅠ)
물론 그 와중에도 정직하게 하루에 수천명씩 검사하느라 바쁜 모든 의료 관계진 분들과 질병본부 분들에게 멀리서나마 감사를 돌립니다. 그분들도 자기 몸 갉아가면서 일하시는데, 좀 쉬엄쉬엄 하셔서 건강 해치지 않으시길 빌어 봅니다. 거기에 정부에서 건의한 추가 예산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추가 인원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면서 일하시고 계시니까요 ㅠㅠ 이번 사태로 고생해시는 모든 분들도 건강하시길 빌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여러분들이 아시는 분들도 모두 건강하시길 빌어봅니다 ㅠㅠ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정부에서 이번 사태로 마스크 사재기 하던 사람들을 조사/조치 하고 있다고 하고, 폭리를 취한 곳에 대해서는 세금 조사도 들어갈 것이라고 하니, 적어도 한국에서는 아마도 한두주 내에 마스크 물량이 좀 더 풀리고, 아마도 4월 중에는 마스크 구입에 아주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는 분이 가지고 계신 마스크 중 절반을 받을 수 있어서 지난 화요일에 택배로 보냈네요. 250 개 정도여서 아마도 물량이 확보되실 때 까지는 쓰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걱정은 한국만이 아닙니다. 미국도 난리지요. 상당수의 주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고, 주시중인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병원비" 때문에 가지 않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네요. 물론 건강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상이 없거나, 있어도 감기나 독감 수준으로 넘어간다고 하지만요. 혹시라도 가족중에서 노약자가 있으시거나, 평상시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이 계시다면, 더욱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손은 꼭 씻으시고, 손 세정제도 차안에 하나씩 넣어두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외출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일부 항공사에서 한국-미국 노선을 일시 중단하거나 줄이는 상황이니, 혹시라도 단기내에 한국을 가거나 올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인텔을 포함한 상당수의 회사에서 중국, 동남아, 한국, 일본, 이탈리아 등으로 출장을 가는 것을 금지 중이니, 꼭 확인하시고요. 실제로 지금 일본은 러브라이브 AZALEA 콘서트를 포함해서 다양한 콘서트, 행사가 취소된 상황이며, 폴랜드에서 계최되는 e스포츠 대회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대회는 관중 없이 인터넷으로만 생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직관을 위해서 폴랜드 티켓/호텔 예약을 한 분들은 그야말로 난리라고 하고요.
거기에 저도 몇 번 전했지만, 장인어른/장모님을 올 여름에 모실 계획이었고 + 놀러갈 계획도 다 잡았는데, 지금 이게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ㅜㅜ 미국-한국 노선 비행기는 잘 하면 미룰 수 있을 듯 하지만, 놀러가는거가 문제일거 같네요 ㅠㅠ 
 
아무튼 이번 한 주는 그야말로 우울함의 연속이네요 ㅠㅠ 오레곤에 20년 넘게 살면서 날씨 때문에 종종 우울해지는 경우는 있었지만, 이번 일에 비하면 이건 뭐 아무것도 아니군요;;;; 주식은 주식대로 난리, 여행 계획은 여행 계획 대로 난리, 바이러스는 바이러스대로 난리... 후우... 거기에 한국에서 우울한 소식들까지 들려오니 이거 정신을 못 차리겠네요;;;; 가장 큰 문제는 이게 아직 끝이 아니라는거고요. 모두 정신도 돈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하루하루 살아가야 하는 우리니까 모두 마음 잘 추스리시길 바랍니다. 우울해져가는 마음을 굳게 다잡고 더욱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발산을 위해서 좋아하는 취미 생활도 좋고요. 좋아하는 책이나 영화를 본다거나,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를 즐겨도 좋고요. 별다른 취미 생활이 없으시다면 이번 월요일에 드디어!!! 출시된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발 올스타즈 글로벌버젼"한글로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에서 즐기실 수 있으니, 이참에 게임이라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지금 다운하실 수 있답니다. 그야말로 삶의 활력같은 러브라이브를 언제 어디서나 즐기실 수 있지요.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모아서 다양한 캐릭터가 춤추는 모습을 보면서 게임을 즐겨 보세요 'ㅁ'!!!! 롸잇나우 'ㅁ'!!!!
 
그러면 게임을 다운 받는 동안 한주의 우울한 마음을 즐겁고 흥겨운 노래로 다 날려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러브라이브 니지동 유닛인 A-Zu-Na (유무, 시쿠, 세츠 세명으로 이루어진 유닛) 의 신곡 입니다. Dream Land! Dream World! (가사 중 "찾아보자 A•ZU•NA 랜드에서 잊혀져가던 꿈을. 눈을 감으면 떠오르겠죠? 피로도 고민도 모두 잊고 즐기자. 어린아이로 돌아가서 함께 이루자 멋진 Dream")
 
 
그러면 이번 주말 우울한 마음 모두 털어버리시고, 여러분의 Dream Land 를 꿈꾸면서 즐거움과 행복함이 가득한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어머, 지금 당장의 꿈은 퇴근이라고요?ㅇㅁㅇ?? #유아낫얼론

35 댓글

요리대장

2020-02-28 10:11:05

가방싸자 순희야

 

그리고 쉰천지 게놈!  참고로 전 문과라 게놈이 뭔말인지 잘 몰라요.

shilph

2020-02-28 12:25:15

글에서 오타가 좀 있네요. 쉰 이 아니라 Sin, 게가 아니라 dog 입니다 ㅇㅁㅇ)/

그래도 저는 관대하니까, 글이 많이 틀리기는 했지만 크게 새기는 않겠습니다.

요리대장

2020-02-28 13:10:14

짝짝짝

좋은사과

2020-02-28 10:11:58

2순희?

shilph

2020-02-28 12:28:22

나이스 이쓰늬!!!

미스죵

2020-02-28 10:12:07

앜 순희야 이수니 아니고 삼수니...

shilph

2020-02-28 12:28:40

여기까지 메달

Wave

2020-02-28 10:15:32

순희야, 우울하구나...

shilph

2020-02-28 12:32:43

저도 주식 보면 우울합니다 ㅠㅠ

헬로구피

2020-02-28 10:15:57

5

 

아멕스에서 이메일이 오면 심장이 쫄리는 신세계를 경험중입니다. 하....

첨 부터 안되게 막던가!!!! ㅠㅠ

shilph

2020-02-28 12:33:01

뭐, 원래 그런거죠 뭐 'ㅅ';;;

복복

2020-02-28 10:16:23

저도 우울.. 힘내세요! 

shilph

2020-02-28 12:34:08

그럴 때는 러브라이브로 기분 UP!!!!

physi

2020-02-28 10:16:58

수늬권!

shilph

2020-02-28 13:24:14

심지어 럭키세븐!!!

발전산의선택받은자

2020-02-28 10:17:37

팔순희?

shilph

2020-02-28 13:24:34

이쯤되면 "팔전산의 선택받은 자" 라고 바꾸셔도 될...

무지렁이

2020-02-28 10:18:43

아슬아슬하게 한자릿수 순희!

그나저나 주식 좀 내다 파시고 숏 좀 치세욬ㅋㅋㅋㅋ

shilph

2020-02-28 13:25:20

주식 좀 오르라고 좀 팔았어요. 69불 때에 팔았어야 했는데 ㅠㅠ

erestu17

2020-02-28 10:21:42

순위권!!!

shilph

2020-02-28 13:25:44

대충 쓰늬야!!!

빨간구름

2020-02-28 10:27:49

순위권 밖!

MGM 삼행시 보고 피식 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hilph

2020-02-28 13:26:26

이제 더 많은 웃음을 러브라이브로부터....

Jung

2020-02-28 10:29:2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hilph

2020-02-28 13:27:20

요즘은 "좋은" 소식이 줄어서 좀 슬프지만요 ㅠㅠ

IceBerg

2020-02-28 12:22:52

아차차 순위 놓침

shilph

2020-02-28 13:27:32

매번 바쁘시잖아요 ㅋㅋㅋ

LifetimeVIP

2020-02-28 13:07:47

항상 감사합니다

shilph

2020-02-28 13:27:56

이게 다 러브라이브 홍보를 위한 초석입...

macgom

2020-02-28 13:25:48

실프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기도 마모님들중 신천지 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현재 이 상황은 누가 봐도 참혹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 단계에도 "우린 죽는거 무섭지 않다. 공포는 무지에서 온다" 모 그런 멍멍 소리 해대며 몇만명씩 집회를 하더니 확진자수의 대부분은 신천지에서 나오고 정부가 교인 리스트를 내노라 하니 2/3 정도 내어주고 왜 다 없냐 하니 나머지 내놓고. 이게 다 전부인지도 모르죠. 

이 집단 테러리스트에요. 

나라 대표한단 사람은 중국 눈치보며 대문 열어놓고있다 나라 이꼴 되고 중국에서 우리나라 외면하고 짜파구리 만찬하고 있을때 확진자 수는 천대를 넘기고 있고. 문재입니다.

저도 여기 저기 마스크 600장 구해서 한국으로 다 보냈는데 세관에서 잡고 있네요. 불안하게. ㅡㅡ 다들 걱정 많으시겠어요. 다들 힘내세요. 

shilph

2020-02-28 13:43:21

제가 늘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초반 30인까지 중국인이 걸린건 단 두 명이고, 일본에서 감염된 중국 사람입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한국인들이었는데, 이 논리라면 중국에 나갔던 모든 한국 사람들도 막아야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감염된 사람이 제 3국으로 넘어가서 한국으로 들어오면 그것 역시 잡을 수 없고요. 중국인 입국을 막자는건 그저 "마지노선" 같은 이야기 입니다. 그거만 막으면 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한국사람들" 이 감염되서 온거지요.

추가적으로 오히려 중국인을 막은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제일 처음으로 지역 확산이 시작되었지요. 중국을 막고 안막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중국에 문을 열었다고 하시지만, 중국문을 연게 아니라 오히려 더 촘촘한 망으로 걸러내고 있다는게 더 정답이지요. 그렇게 공식적인 방법으로 들어올 수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검사 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좀 더 쉽게 말하자면 "지금 집안에서 화장실이 터져서 X물이 집안에서 퍼지는데, 옆집 사람이 와서 방구껴서 이렇게 냄새가 나는거다" 라고 하는 격이지요. 

 

 

또한 같은 논리라면 지금 대구 사람들은 다 격리시켜야 상황입니다. 오히려 중국인보다 대구 사람이 더 무서운 상황 아닌가요? ㅎㅎㅎ (물론 지역 비하나 그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를 들자면 그런거죠;;;)

 

아, 참고로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 정부에서 추가 예산 지원를 지원했는데 자한당이 반대를 했죠. 덕분에 공항, 역 등에서 검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의료진들도 힘든 상황이지요. 에혀....

poooh

2020-02-28 13:56:32

방구가 나빴네요. 그쵸?

shilph

2020-02-28 14:15:32

EBC3E83C-E014-4336-9F27-1CF9BFAE9366.jpeg

ㅇㅎ가 제일 나쁜겁니다 'ㅁ'!!!

Krawiece

2020-02-28 19:57:11

공식 이멜 뿐만아니러 피싱 조심하셔야합니다. 아멕스 흉내내는 이메일 받아서 전화로 신고하고, 전달도 했네요. 깜놀요.

shilph

2020-02-28 20:53:01

제가 아주 오래전에 올린 글도 그런 글이었지요. 조심하세요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442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821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5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93
updated 113414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 (Priority Pass) 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46
깐군밤 2024-03-27 3139
updated 113413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3
도코 2024-01-27 13598
updated 113412

힐튼 서패스 VS 어스파이어 어떤쪽 선호하세요?(1월중 선호도 조사 투표)

| 잡담 90
1stwizard 2024-01-11 10565
new 113411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12
Fiva 2024-03-28 1396
updated 113410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58
덕구온천 2024-03-27 4514
updated 113409

Amex Hilton 카드 NLL 오퍼 (일반, Surpass)

| 정보-카드 521
UR_Chaser 2023-08-31 52793
updated 113408

테슬라 Tesla 리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 글에 점을 찍어주세요

| 정보-기타 393
마일모아 2023-05-19 12649
updated 113407

Samsung Galaxy One UI 6.1 Update (갤 23에 24 기능 추가)

| 정보-기타 5
슈슈 2024-03-27 826
updated 113406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16
행복한생활 2024-03-28 603
updated 113405

백미러형 대쉬캠

| 질문-기타 56
랑펠로 2020-06-18 7386
updated 113404

한국에 있으신분들 쿠팡 해외카드로 결제가능한것 같습니다!

| 정보-기타 56
  • file
미니어처푸들 2023-10-30 9748
updated 113403

알라스카 카드 오퍼 (7만 + 리퍼럴 1만 = 8만)

| 정보-카드 26
2n2y 2024-01-22 4321
new 113402

아멕스 처너및 마일게임 유저 방지 룰 업데이트 (기존 문구를 앞으로 옮김)

| 정보-카드 24
  • file
UR_Chaser 2024-03-28 818
updated 113401

비수기 비즈니스 타고 한국 가고 싶습니다

| 질문-항공 66
골드마인 2023-11-01 8509
updated 113400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70
호연지기 2024-03-26 3765
new 113399

코엔자임큐텐 영양제, 추천받고 싶습니다

| 질문-기타 6
언젠가세계여행 2024-03-28 548
updated 113398

한국에 귀국시 가져가기 좋은 카드들

| 정보-카드 160
티메 2019-09-05 24960
new 113397

뉴저지 Collision 사고 프로그레시브와 벤츠 딜러쉽 후기입니다.

| 잡담 2
디마베 2024-03-28 418
updated 113396

[3/28/24 업데이트 완료] New Orleans 후기 및 나름 꿀팁!

| 여행기 38
캘리라이프 2019-05-29 3114
new 113395

UR 2만 (하얏 2만) 받을 용도로 프리덤 플렉스 할만 할까요?

| 질문-카드 3
롱아일랜드아이스티 2024-03-28 417
updated 113394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29
블루트레인 2023-07-15 10850
updated 113393

터보텍스로 리턴 1차 마감했는데 200페이지네요

| 잡담 3
덕구온천 2024-03-16 1953
updated 113392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50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491
new 113391

차 리스앱인 Rodo가 섭스크립션 베이스로 바뀌며 테슬라를 업어오게 된 이야기 ;;

| 잡담 2
복숭아 2024-03-28 633
updated 113390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14
  • file
memories 2024-01-30 923
updated 113389

거소증, 알뜰폰, 직불카드, 반영구 눈썹 (업소명 공개) 한방에 해결하고 귀국했습니다- 2년 후 재방문 후기

| 정보 6
자유씨 2024-03-27 1046
updated 113388

에어프레미아 EWR-ICN 구간 탑승 후기(+24개월 이상 아기 동반)

| 후기 13
쌀가보 2023-07-07 3310
updated 113387

덴버지역 2박 3일 렌터카로 갈만한 장소와 호텔, 식당 추천부탁드려요

| 질문-여행 9
파블로 2024-03-27 560
new 113386

교통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캐쉬 합의 vs 보험 처리

| 질문-기타 12
하누리쿠 2024-03-28 804
new 113385

LAX 출발-인천: 댄공 비즈 좌석 4월꺼 많아요~

| 정보-항공 2
탄탄이 2024-03-28 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