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금요일 입니다. 금요일일 겁니다. 동부는 금요일이니 금요일이라고 치죠 뭐 'ㅅ';;; 순희양, 오케?ㅇㅁㅇ???

 

이번 한 주는 잘 보내셨나요? 제 401k 와 주식이 피바다를 걷고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가 겹치는  이 상황에 멘붕이 살짝 와서 흰머리가 두세배는 늘어난 한주네요 ㅜㅜ

근데 멘붕은 저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항공사와 호텔은 멘붕 중이고, 아멕스는 이런 사태를 예견한 것인지 슬슬 각종 클로우 백으로 최대한 우리를 쥐어짜려고 하는 상황이네요 ㅠㅠ 

 

뭐 이런 멘붕 상황이더라도 이번 주도 순희는 찾아야겠죠?ㅇㅁㅇ??? 순희야!!!! 밤에는 잠 좀 자라 'ㅁ'!!!!! 놓친 늬우스를 확인해 보실까요???

 

 

UA, 상당수의 아시아 노선 축소

UA 는 상당수의 아시아 노선을 줄이고 있습니다. 
  • 베이징/청두/홍콩/상해 노선: 4월 24일까지 취소
  • 나리타: 휴스턴/LA 노선은 4월 27일까지 취소, 시카고는 3월 27일까지 취소
  • 뉴왁-나리타: 주 7회에서 주 5회로 감소
  • 호놀룰루-나리타: 777-200 에서 787-8로 기종 변경
  • 샌프란시스코-서울: 4월 24일까지 주 7회에서 주 3회로 감소
  • 샌프란시스코-싱가폴: 4월 24일까지 일 2회에서 일 1회로 감소
  • 샌프란시스코-오사카: 4월 24일까지 주 7회에서 주 5회로 감소
  • 타이페이 노선: 4월 30일까지 777-300ER 에서 787-9 로 기종 변경
일단 중국을 제외하고는 그래도 노선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상황이 자꾸 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여름이 오기까지는 여행 계획을 미루시거나, 여행자 보험을 구입하시거나, 언제든지 취소 가능한 티켓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국내에서는 싸우스 웨스트가 취소가 매우 쉬운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이놈의 바이러스 어서 잡혔으면 하네요 ㅠㅠ
 

체이스 법정 소송

체이스에 대한 법정 소송이 있네요. 이번 법정 소송은 체이스에서 카드 신청시 거절 편지에 자세한 이유가 나와있지 않고, 단지 "기존에 우리 은행 (혹은 계열사와) 와 불만족스러웠던 점 (Previously unsatisfactory relationship)" 라는 문구로만 거절 의사를 밝힌 것은 위법이라고 하면서 소송을 걸었다는 것이지요. 
이번 소송은 2014년 1월 28일부터 2019년 11월 22일까지 기간에 해당 이유로 거절된 사람들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번 경우에 해당되는 분이시라면 법정 소송 싸이트에서 4월 28일까지 폼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번 법정 소송이 통과될 경우, 개개인은 약 148불 정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체이스에서 거절 편지로 저렇게 "간단한" 문구로 거절되신 분이 계신가요? 체이스에 복수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 입니다 'ㅁ'!!! 그리고 혹시라도 나중에 돈 받으시면 제게 개평 좀... 아니, 돈 말고 5/24 바이패스 하는 방법 좀 달라고 하시면?ㅇㅁㅇ???
* 출처: Doctor of Credit
 

[루머] BoA, 새로운 스피리트 카드 추가하나?

BoA 는 설문조사로 두가지 새로운 스피리트 카드에 대해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두 종류의 카드였다고 하는데
  • 연회비가 없는 카드: 싸인업 1만 포인트, 연간 1만불 이상 사용시 5천 포인트, 빠른 탑승, 카드 소지 기간 동안 포인트 소멸 없음, 다른 멤버와 포인트 풀링 가능
  • 79불 연회비 카드: 싸인업 4만 포인트, 연간 1만불 이상 사용시 100불 컴패니언 바우쳐, 빠른 탑승, 카드 소지 기간 동안 포인트 소멸 및 수수료 없음, 연간 2만 불 이상 사용시 티어 1 로얄티 등급 제공
이 두가지 카드라고 하네요. 현재 BoA 는 59불의 스피리트 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설문조사 결과로 59불 카드가 79불 카드로 교체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피리트는 타면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카드도 없지만, 포인트 소멸 기간이 짧은 스피티트에서 연회비가 없는 카드가 나와서 그 카드 소지기간 동안에는 포인트 소멸이 없어진다면, 스피리트를 종종 타시는 분들은 의외로 괜찮은 카드가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스피리트는 타지 말라고 만든 항공사이기는 하지만요
* 출처: Doctor of Credit
 

AA, 3월 16일까지 변경 수수료 면제

AA가 또 AA 하네요. 싫으면 하질 말던가
AA 는 3월 1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비행하는 티켓을  3월 1일 부터 16일에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서 변경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고 합니다. 다만 출발일로부터 14일 이전에 변경해야 하며, 원래 출발일로부터 1년 내에 비행기로 변경해야 합니다. 문제는 마일리지 발권은 이번 수수료 면제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히며, 또한 취소도 해당되지 않고요.
솔직히 마일리지 발권을 한 사람은 바이러스에 걸리던 말건 상관 하지 않겠다는건지, 아니면 마일리지 발권을 한 사람은 바이러스에도 안걸려서 안전할테니 괜찮다는건지... 이건 정말 말인지 방X인지 알 수가 없네요. 이쯤되면 AA의 높은 분들은 뇌가 아니라 우동사리가 일부 채워진게 아닌가 싶... 하아...
#AA가_AA했네 #이게_다_AA_탓이다
* 출처: Doctor of Credit
 

델타, AA-알라스카와 맞서기 위해 시애틀 노선 추가

시애틀 공항은 델타와 알라스카의 양강 체제인 상황에서, 최근 알라스카의 원월드 가입 발표가 있었습니다. 특히 알라스카와 AA 와의 연동에 큰 위협을 느낀 것인지, 델타에서 새로운 시애틀 노선을 대거 발표했습니다. 
우선 2021년 중에 LHR 노선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AA 역시 2021년에 런던 노선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으며, 버진 아틀란틱 역시 이 노선을 운행 중이고요. 아마도 시애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내년에 런던행 할인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델타는 AA 의 허브 공항인 달라스 노선을 올 여름에 1일 3회 운항 한다고 하며, 그 외에도 앵커리지, 아틀란타, 오스턴, 보이즈, 보스턴, 보즈먼, 캔사스 시티, 라스베가스, 올랜도, 스포케인, 탐파, 워싱턴 덜레스 노선도 추가 운항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건 상당히 의미가 있는데, 제가 포틀랜드에 살아서 시애틀이 멀지 않기 때문이지요 델타-대한항공의 조인트 벤쳐로 시애틀이 부상된 현 시점에서, 미국 본토로 가는 노선이 좀 더 추가되면서, 좀 더 내륙 지역에서 한국을 가기 쉬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스턴의 경우 델타와 AA 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볼 수 있을테고, 미국 서북부-영국/유럽 노선 역시 좀 더 판도가 재미나게 바뀔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이렇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경우, 가격 하락도 예상이 되고요. 문제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적으로 여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과연 이 노선들이 제대로 유지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흐음...
 

델타, 국제선에 대해 변경 수수료 면제

전세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는 이 상황에서, 델타에서 초강수를 두네요. 델타는 3월 1일 부터 3월 31일까지 국제선을 예약시, (혹시모를) 변경 수수료를 면제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가격에 대한 차액은 지불해야 하지만요
또한 국제선에 이어서 국내선도 3월 1일부터 5월 31일 사이에 여행하는 표를 3월 중에 예약시, 교환 수수료 없이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현재 젯블루, 알라스카, AA 에 이어 델타까지 이런 프로모션(?) 이 진행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예약을 좀 더 보류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만요. 
 

US 뱅크 Flexperks 리워드, 1센트 가치로 떨어져

US 뱅크의 Flexperks 의 "리얼 타임 리워드" 는 1포인트당 1.5 센트였는데, 이제 1센트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US 뱅크 측은 3월 1일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이 내용을 미리 공지하지는 않은 것 같네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알티튜드 포인트는 아직 1.5센트라고 하네요.
최근 몇달간 은행, 호텔, 항공사에서 굉장히 허리춤을 졸라매고 있는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올해 상반기에는 곡소리 나는 상반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혀....
* 출처: Doctor of Credit
 

[루머] US 뱅크, 총 세가지의 알티튜드 카드를 제공할 것

US 뱅크는 현재 알티튜드 리져브 라는 럭셔리 카드가 있는데, US 뱅크에서 체이스의 사파이어 처럼 "알티튜드"를 새로운 브랜드로 제공하려나 봅니다. 이를 위해서 새로운 두 가지 카드를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연회비가 없는 "알티튜드 고" 카드는 식당/테이크아웃 x4, 그로서리/주유소/스트리밍은 x2, 나머지는 x1 적립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스트리밍 서비스에 15불 크레딧을 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급으로는 "알티튜드 커넥트" 라는 카드로 연회비는 95불이지만 첫해는 면제일 것이며, "알티튜드 리워드 센터" 에서 호텔/렌탈카 예약시 x5, 여행/주유소는 x4, 식당/테이크아웃/그로서리/스트리밍은 x2, 나머지는 x1 이고요. 그 외에도 스트리밍 서비스에 30불 크레딧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알티튜드 리져브는 연회비 400불이지만 매년 325불의 여행 크레딧을 주고, "알티튜드 리워드 센터" 에서 호텔/렌탈카 예약시 x5, 모바일월렛/여행 x3, 나머지 x1 이고요. 
개인적으로 알티튜드 카드가 체이스나 아멕스 카드들을 대항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체이스/아멕스는 강력한 파트너가 있어서 잘 사용한다면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US 뱅크는 거의 캐쉬백 카드이기 때문에 포텐셜은 떨어지지만, 모바일 월렛 x3 라던가, 새로운 알티튜드 커넥트의 주유소 x4 에 잘 사용하시면, 포인트당 1.5 센트로 사용할 경우 꽤 괜찮은 대안카드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저 같은 뉴비는 아직 만들 카드가 많아서 바로 움직일 것 같지는 않지만, 만들 카드가 없어져 가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대안카드가 될 것 같네요.
한줄 요약: 난 안만든다. 너나 만들어라. 내 대신 리뷰 좀 해다오 (어라?ㅇㅁㅇ???)
* 출처: Doctor of Credit
 

아멕스, 5월 1일부터 힐튼 애스파이어 약관 변경

아멕스가 심상치 않네요. 얼마전에 항공 크레딧을 도로 빼간다라는 소식을 전했는데, 이제는 아예 약관에 새로운 문구를 추가해 버렸습니다. 힐튼은 5월 1일 부터 적용될 새로운 힐튼 애스파이어 약관을 보면 예약/구매를 환불/취소 하거나, 혜택을 남용/오용하거나, 12개월을 지키지 않고 혜택을 사용시 250불 힐튼 리조트 크레딧 혜택을 도로 빼앗아 갈 수 있다 라고 추가 했다고 합니다. 또한 카드 사용으로 받는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은 최대 12주가 걸릴 수도 있다 라고 추가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지난 힐튼 애스파이어 대란으로 인해 추가한 것으로 보이는데, 정말로 아멕스에서 제대로 모니터링을 하려나 봅니다. 혹시라도 힐튼 애스파이어 카드를 만드신 분이 계시다면, 항공/리조트 크레딧은 평범하게 약관에 명시된 내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정말로 이렇게 되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던 메리엇 브릴리안트 카드의 가치가 더 올라갈 수도 있겠네요. 여러모로 참 우울한 3월이네요. 바이러스는 창궐하고, 주식은 떨어지고, 카드 혜택도 떨어지고... 그 다음은 제 목이 떨어지려나요? ㅠㅠ
* 출처: Doctor of Credit
 

항공/호텔 프로모션

알라스카 항공은 젯블루에 이어 2월 27일부터 3월 12일 까지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경우, 수수료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변경시에 가격차에 따라 돈을 더 내거나 덜 낼 수 있고요. 만약 변경시에는 12월 31일까지 변경 가능하다고 합니다.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하야트에서 아태평양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멤버에게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이유로 멤버 등급을 1년간 더 연장 (2022년 2월까지) 해준다는 이메일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멤버는 전화로 숙박권이나 멤버 등급을 연장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만기가 가까운 하야트 숙박권이 있으신 분은 전화를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메리엇은 뭐하니... 늬들은 본보이 외에 할 줄 아는게 도대체 뭐니 ㅠㅠ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UA 는 새로운 마일플레이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10일까지이며, 멤버별로 다른 프로모션이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UA 탑승 경험이 없어서 또 꽝... 틀렸어 꿈도 희망도 없어 ㅠㅠ (Loyalty Lobby)
 
타겟이지만 포인트를 콴타스 마일리지로 전환시 15~25%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문제는 25% 를 받으려면 50만 포인트 이상 전환해야 하고, 이하는 15% 라고 하네요. 참고로 MR 을 콴타스로 전환시 20% 인데, 더블 디핑이 될듯 하니, 혹시라도 MR 을 넘기실 분들은 확인후 넘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더블 디핑이 될 경우, 최대 45% (혹은 50%) 추가 적립이 될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MR 을 힐튼으로 옮길 경우 50% 추가 적립이 있다고 합니다. 1:3 비율이네요. 근데 하지마세요. 그런거 하는거 아닙니다. 절대로 하지 마세요. 에헤이... 생각도 하지 말라니까요 'ㅁ'!!!!! (Doctor of Credit)
 
알라스카 항공은 3월 한달 동안 Condor 에서 제공하는 씨애틀-뮌헨 노선을 3월 중에 예약 후, 5월 30일 부터 10월 1일 사이에 여행할 경우, 마일을 두 배로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3월 31일까지 알라스카 항공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Loyalty Lobby)
 
아마존에서 일하시는 분? 손?ㅇㅁㅇ??? 알라스카 항공은 아마존 직원에게 MVP 골드/75 패스트트랙 오퍼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 이메일로 알라스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3월 15일까지 신청하신 뒤, 6월 30일까지 해당 조건을 달성하면 연말까지 등급을 준다고 합니다. 달성 조건과 등급은 알라스카 항공 왕복 2회시 MVP 등급, 4회시 MVP 골드, 10회시 MVP 골드 75K 등급 이라고 합니다. 인텔은 왜 안하냐 ㅠㅠ (Loyalty Lobby)
 

카드 오퍼

회사에서 아멕스 회사 (Corporate) 카드를 받으신 분 계신가요? 아멕스는 플랫/골드 카드 소지자가 개인 플랫/골드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연회비 할인이 있는데, 새롭게 회사 그린 카드도 이에 합류한다고 합니다. 이제 기업 그린 카드 소지자는 연회비 75불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부럽네요. 저는 없는 회사 카드 ㅠㅠ 갖고 shilph 다 ㅠㅠ (Doctor of Credit)
 
체이스에서 최근 아멕스처럼 같은 제품군의 카드가 하나라도 있으면 다른 카드도 레퍼럴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싸우스 웨스트 카드가 그러고, 이후 프리덤/프리덤 언리미티드가, 이제는 메리엇 카드가 추가 되었네요. 바운드리스 혹은 볼드 카드 중 하나라도 있으시면 두 카드 모두 레퍼럴이 가능한데, 레퍼럴 보너스는 퍼블릭과 다른 숙박권 (바운드리스는 3장, 볼드는 1장) 을 주는 오퍼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Doctor of Credit)
 
아멕스 메리엇 브릴리안트 카드의 싸인업 보너스가 10만 포인트로 올라갔습니다. 4월 8일까지라고 하네요. (Doctor of Credit)
 

기타 단신

경제적으로 위태로웠던 하이난 항공이 중국 정부로 넘어갔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하이난 항공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상황이고요. 그러거나 말거나 요즘은 중국 식당도 사람들이 꺼리는 상황이니... (One Mile at a Time)
 
월마트는 현재 월 13불 (연 98불) 의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를 월마트+ 라는 프로그램으로 바꿀 계획이라고 합니다. 씨알도 안먹히지만 아마존을 겨냥하는 이 서비스는, 약값 할인, 주유소 할인, 스캔 & 고 서비스 제공이라고 합니다. 근데 저라면 그 돈을 내고는 안할거 같지만요. 차라리 아마존이 나을거 같아요. 돈 아까운데, 그냥 헛질말고 물건 가격이나 낮춰줬으면... 특히 마스크라던가, 마스크나, 마스크 같은거요 'ㅁ' (Doctor of Credit)
 
AA 는 SEA-BLR 노선을 10월 25일부터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보잉 787-9 기기가 투입된다고 하네요. 서북부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서 인도로 출장 가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되겠네요 (One Mile at a Time)
 
UA 는 최근 아시아 노선을 대거 감축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조정사 중 원하는 사람에게 유급 휴가를 줄 것이라고 하네요. 다만 100% 다 주는 것은 아니고, 한달 동안 50 시간 비행에 대한 금액만 받는 것이라고 하네요. 부럽네요. (One Mile at a Time)
 
체이스에서 3월 동안 프리덤/프리덤 언리미티드로 호텔 예약시 총 x5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최대 2500불 (최대 12500 포인트) 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번 적립은 사파이어 리져브 (x3)나 하야트 (x4) 보다 더 나은 적립이며, 적립되는 포인트는 많지만 가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메리엇 (x6) 보다 나은 적립입니다. 예외적으로 이전에 IHG 카드 싸인업 오퍼로 IHG 에서 사용시 1년간 최대 x40 적립 오퍼로 열으신 분들은 IHG 카드로 쓰셔도 괜찮을 것 같지만요. 문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이게 언제 풀릴지 모르겠다는게 함정... (Doctor of Credit)
freedom.png
 
베스트 웨스턴은 전세계 모든 멤버들의 등급을 1년간 연장해 준다고 합니다. 호텔 체인 중에서는 처음으로 일부 아시아 지역만이 아니라, 모든 멤버에게 적용된다고 하네요. 보고 있나, 메리엇?ㅇㅁㅇ??? (Loyalty Lobby)
 
루머지만 US 뱅크의 Flexperks 카드가 3월 9일로 중단될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총 세가지 카드가 중단되는데 캐쉬 365, Flexperks 트래블/셀렉트+ 가 중단될 것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현재 이 카드들은 아직 신청 가능한 상태라고 합니다. 카드캡터사쿠라 카드 수집이 취미이신 분은 지금 빨리 신청하세...요?ㅇㅁㅇ??? (Doctor of Credit)
 
AA, 델타에 이어서 UA 도 3월 31일까지 예약시, 변경 수수료 없이 최대 12개월까지 변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합니다.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하야트에서 일부 멤버에게 5월 31일까지 익스플로리스트나 글로벌리스트 같은 하야트 등급을 줬다고 합니다. 주는 조건이 뭔지, 왜 준건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하야트 멤버 등록하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저야 뭐 카드도 없어서 그런지 또 꽝... ㅜㅜ (Loyalty Lobby)
 
AA 는 3월 4일 부터 4월 24일까지 달라스-서울 노선을 임시 중단 합니다. AA 놈들... 후우... (One Mile at a Time)
 
타겟이지만 시티는 AA 와 프리미어/프리스티지 카드에 스펜딩 보너스를 추가 했습니다. 5우러 31일까지로 특정 카테고리에 한해서 x5 로 적립됩니다. 문제는 AA 와 프리미어 카드는 쓸만한 카테고리는 없고, 프리스티지는 좀 낫네요. 해당 카드가 있으신 분은 이메일을 확인해 보세요. (Doctor of Credit)

49 댓글

플레이어

2020-03-06 02:13:35

1111 순희야

shilph

2020-03-06 09:41:19

일순희!!!

강심수정

2020-03-06 02:13:43

헉... 순희?

shilph

2020-03-06 09:41:32

예~이~순희!!!

bn

2020-03-06 02:14:07

순희!!!

shilph

2020-03-06 09:42:18

삼쑤늬!!!!

산길다람

2020-03-06 02:27:09

저도 순희 한번 외쳐보는군요 ㅎ

shilph

2020-03-06 09:43:03

세상의 중심에서 쑤늬를 외치다!!

비행기야사랑해

2020-03-06 02:30:06

여기도 순희. 힘내시고 호캉스 잘 다녀오시길

shilph

2020-03-06 09:43:23

여기 저기 쑤늬!!!! 잘 다녀오겠습니다.

EY

2020-03-06 02:32:51

아깝다

shilph

2020-03-06 09:43:36

그래도 대충 한자릿수!!!

으리으리

2020-03-06 02:34:03

아 수늬 ㅠ

 

추가: 메리엇 브릴리언트 카드도 Aspire랑 비슷한 문구가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shilph

2020-03-06 09:44:19

아, 그게 다음날 나와서 밑에 기타란에 적었어요. 그래도 감사합니다 'ㅁ'!!!!

으리으리

2020-03-06 11:31:05

으힉 그러네요 ㅎㅎ 놓쳤네유

항상고점매수

2020-03-06 02:40:35

몇순희?

shilph

2020-03-06 09:46:14

팔쑤늬!!!!

행복한여정

2020-03-06 02:42:51

자기전에 우연이 들어왔다 순희 외치고 갑니다!

shilph

2020-03-06 09:46:37

쑤늬도 좋지만 일찍 주무셔야지요 'ㅁ';;;;

inspire

2020-03-06 05:09:30

와우. 저도 순희를 만나는군요!

멋진 결혼기념일 보내시길요! 

shilph

2020-03-06 09:46:51

넵, 잘 다녀오겠습니다 :)

요기조기

2020-03-06 06:01:51

일단 순희권?

이 아니었네요 ㅎㅎ

이번주도 감사합니다 

결혼 기념일 축하드려요 

shilph

2020-03-06 09:47:16

대충 첫 페이지 내니까 순희권?ㅇㅁㅇ???

미스죵

2020-03-06 06:36:24

순희는 아니지만 서윗실프님 프레지덴셜 스윗 가즈아!!!

shilph

2020-03-06 09:49:20

가즈아!!!! 일단 아직 내일 방 두 개가 안나갔던데 말입니다 ㄷㄷㄷ

땅부자

2020-03-06 07:25:51

일단 점(?) 찍고 보자

shilph

2020-03-06 09:50:31

이름에 점 찍고 돌아오시나요?ㅇㅁㅇ???? 땅부자에서 X부자가 되면 안되는데 'ㅁ';;;;

땅부자

2020-03-07 19:04:19

ㅠㅠ

커피토끼

2020-03-06 07:39:42

순희야!!!! 밤이슬 나빠.... 

shilph

2020-03-06 09:50:50

하지만 참이슬은 좋....

커피토끼

2020-03-06 14:57:00

알라스카.. 아.. 저 4월 씨애틀 여행을  2월 26일에 발권했군요 ㅇㅅㅇ .... 

우선은 잠잠해져서 무사히 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만.. 

꽃보러 가고 싶은데 말이지요... 

커피조아

2020-03-06 08:55:43

실프님... 잡담 글이 마음에 와 닿네요. "이불킥" ㅎㅎ.

결혼기념일 축하드려요.

shilph

2020-03-06 09:51:13

제가 종종 이불킥을 해서리..;;;;; 아무튼 감사합니다 :)

Wave

2020-03-06 09:20:34

전 제가 뭔일을 저질렀나 깜놀했습니다. 제목에 제 닉이... ^_^;

shilph

2020-03-06 09:51:51

나이스!!!! 이제 Miracle 을 보여주세요 'ㅁ'!!!!

Superfresh

2020-03-06 09:43:13

결혼 기념일 축하 드려요. 

잘 정리된 좋은 정보들 고맙습니다. 

shilph

2020-03-06 09:52:03

감사합니다 :)

Londonbridge

2020-03-06 11:39:56

결혼기념일 9주년 축하드립니다. 즐거운 호캉스 보내세요. 오랜만에 보는 shilph님 늬우스 보니 반갑네요. 

shilph

2020-03-06 11:50:16

감사합니다 :) 가서 업글도 기대해 보고 가야죠 ㅎㅎ

느끼부엉

2020-03-06 13:15:27

아멕스 본보이 브릴리언트 10만이 그냥은 보이는데, 리퍼럴 링크로 하니 계속 7.5만만 뜨네요 ㅠ

혹시 리퍼럴로도 10만 뜨신 분 계실까요?

shilph

2020-03-08 00:32:47

아멕스 레퍼럴음 복불복이니까요 ㅠㅠ

맥주는블루문

2020-03-06 14:34:18

오호.. 알라스카 오퍼 등록하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실프님! 저도 모르고 있던 정보.. 그냥 모르고 지나갈 뻔 했습니다. ㅎㅎㅎ ==333

shilph

2020-03-08 00:33:21

나이스!!! 그렇잖아도 쓰면서 맥블님에게 알려드려야 하는데... 하고 있었어요 ㅎㅎ

행복찾기

2020-03-06 15:43:41

지금 6월에 계획되 있는 하와이 여행을 위해 저렴하게 미리 비행기 티켔을 사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럼 지금 예약해놔도 수수료 없이 변경이 되겠네여?

AA UA 두 에어라인으로 하면요?

shilph

2020-03-08 00:36:32

네 기왕이면 UA 로 하세요. 지금 UA로 서부-하와이가 엄청 쌉니다. 3월 한달간 구매하면 변경 수수료가 공짜고요

24시간

2020-03-06 15:45:53

수늬야 스윗 가즈아!!!!! 두근두근

shilph

2020-03-08 00:37:53

아쉽게도 SNA로 받은 원베드룸 스위트네요 ㅎㅎ 그래도 클럽 레벨이라서 라운지에서 커피랑 술도 마시고 했습니다 ㅎㅎ

동방불빠이

2020-03-06 15:54:22

안그래도 우울하던 시기에 shilph님의 글을 읽으니까 기분이 좋아집니다... 

shilph

2020-03-08 00:38:20

앗, 그럼 이참에 러브라이브도?ㅇㅅㅇ???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39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50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52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190
new 113998

공지 및 도움을 구합니다: 마일모아 트위터 (X) 계정 해킹

| 운영자공지
  • file
마일모아 2024-04-20 27
new 113997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1
  • file
castlek 2024-04-20 56
new 113996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8
chef 2024-04-19 888
new 113995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9
  • file
creeksedge01 2024-04-19 1161
new 113994

Wells Fargo Wire Transfer to Title Company

| 질문-기타 1
Hopeful 2024-04-19 52
new 113993

엘에이에서 F-4비자 신청 증명 사진 찍을수 있는 사진관

| 질문-기타
Delta-United 2024-04-19 48
updated 113992

AMEX Everyday referral 에러

| 질문-카드 5
쿠시쿠시베이베 2023-04-21 512
updated 113991

벤쿠버 여행에 대해 도움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9
김탁구네 2024-04-09 1267
new 113990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7
jaime 2024-04-19 848
updated 113989

[4/19/24] 발느린 늬우스 - 꿀 같은 휴가 후유증이 계속되지만, 발늬도 계속 되야죠 'ㅅ')/

| 정보 45
shilph 2024-04-19 1742
updated 113988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52
블루트레인 2023-07-15 12060
new 113987

맨하탄 루프탑 브런치 식당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6
비니비니 2024-04-19 309
updated 113986

[댓글로 이어짐] Skypass KAL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 나눔

| 나눔 97
ReitnorF 2024-01-14 2787
new 113985

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4
Mrsdorty 2024-04-19 1608
updated 113984

대학원 추천인 마감 2주 남기고 불가 통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13
3대500g 2024-04-17 2837
updated 113983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46
야생마 2024-04-15 4992
updated 113982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 정보-기타 34
라이트닝 2019-11-19 13031
updated 113981

인터넷 공증업체를 이용한 공증 (notary services) 후기 남깁니다.

| 정보-기타 14
Caridea 2023-07-23 2132
updated 113980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85
  • file
shilph 2020-09-02 73782
updated 113979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35
도코 2024-01-27 15298
updated 113978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8
네사셀잭팟 2024-04-12 4597
updated 113977

미국->한국 시애틀 환승 및 라운지 이용

| 질문-항공 21
엔지니어Lee 2023-05-09 1741
new 113976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6
Oneshot 2024-04-19 1918
updated 113975

차키 카드지갑 추천해주세요

| 질문-기타 26
  • file
에덴의동쪽 2024-04-11 2128
updated 113974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54
MilkSports 2024-04-18 2967
updated 113973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39
  • file
ex610 2024-04-17 1203
updated 113972

United Club 라운지 패스 나눔 -- 댓글로 나눔 계속 이어지는 중 (11/10 현재 나눔 완료)

| 나눔 1053
  • file
TheBostonian 2021-01-07 31657
new 113971

뉴욕/뉴저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지니스 항공기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 질문-항공
비니비니 2024-04-19 161
new 113970

델타 레비뉴 basic 으로 티켓팅 했는데 캔슬하면 fee 있나요?

| 질문-항공 8
Opensky 2024-04-19 529
new 113969

Amex Delta 카드 Stays Credit 여러 장 한 번에 털기 (기본방 이외 비싼방 예약시)

| 정보-카드 2
이성의목소리 2024-04-19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