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COVID-19] 탕감 가능한 SBA Loan Program - Paycheck Protection Program

HoSoo, 2020-03-28 20:46:20

조회 수
31808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방금 저희 회사 홈페이지에 요약하여 게시한 글인데요,

마모 회원님들 중에도, 임금비중이 크신 Small Business Owner들이 다수 계신듯하여 

정보공유 차원에서 올려 드리오니, 한번 읽어 보시고 작게나마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가는데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됐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

[*PDT 3/31/2020 8PM 추가내용]

 

오늘 마일모아님께서 재무부 규정을 찾아주셔서 하단의 1차 수정본에 추가될 내용을 업데이트 합니다. 본 추가내용에는 좋은 소식과 전에 비해 안좋아진 수정 사항이 있으니 잘 읽어 보시어 해당 Program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 로 처리한 부분은 저희 법인의 의견이오니, Fact와 구별하여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 (3/31/2020)자로 갑자기 SBA Guideline이 아닌 재무부(Treasury)의 규정이 나왔습니다.

 

현직 은행에서 Loan 업무를 보시는 LABG님께서는 댓글에 아래와 같이 은행내의 분위기를 전해 주셨습니다. 

은행들이 SBA에서 detail가이드라인이 나올줄 알고 기다렸는데 Treasury에서 위에 마모님이 올려주신대로 먼저 가이드라인이 나와서 적잖게 당황하고 있습니다워낙 급박히 돌아가니 정부 부서들끼리도 엇박자가 나는거 같습니다오늘 현재까지도 SBA가이드라인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

 

 

.

[은행 SBA Department는 결국 SBA에서 각 은행에 하달하는 SBAGuideline을 사용하여 Loan Application Process를 확정할 것으로 보이지만, 재무부 규정에서 벗어나지 않을것으로 보이므로, 일단 중요 내용을 업데이트 드립니다.]

 

,

 

1.    오늘 업데이트된 재무부 규정은 어디에서 확인 가능합니까?

 

-     https://home.treasury.gov/system/files/136/PPP%20Borrower%20Information%20Fact%20Sheet.pdf

 

-    [마모 회원분들께서는 위의 규정을 직접 읽으시는 편이 제일 정확한 정보입니다만, 저희 클라이언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규정중 중요 변동사항 위주로 요약 해드렸으니 밑에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

 

2.    All loan terms will be the same for everyone. -> 이율, 상환기간 등이 통일 됐습니다. 어떤 회사는 크레딧이 좋아 낮은 이율, 긴 상환기간등을 받는것이 아니고 전부 통일되었습니다. 

.

 

3.    탕감(채무면제)가능 비용은 Employee 인원수와 전체 Compensation 액수 수준이 유지된다는 전제하에

 

– “Loan승인 이후 8주간Payroll costs, 모기지 이자, 렌트비, 유틸리티 비용.

 

[이부분이 1차 수정분의 내용과 다른데요, 기존 법안이 8주의 “Covered Period를 허용범위안에서 회사가 선택가능했다면, 본 가이드라인에서는 “8 week period after the loan is made”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이부분은 추후 SBA Guideline에서 다시 한번 확인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

 

4.    위의 탕감가능한 채무외에 Loan Balance로 남은 Loan payments채무상환은 6개월 동안은 시작되지 않는다. (유예 된다.)

 

[“6개월의 시작 시점이 불분명 합니다만, 아마 론승인 시점으로 6개월간은 아무런 페이먼트가 없게될것 같습니다.]

 

 

 

5.    언제 신청 가능한지요?

 

-     4/3/2020 – Small Business들과 Sole Proprietor(종업원을 고용한 자영업자)들이 기존 SBA Lenders들에게 신청가능

 

-     4/10/2020 – Independent Contractor들과 Self-employed individuals 들이 기존 SBA Lenders들에게 신청가능

 

.

 

6.    어디서 신청 가능한가요?

 

-     이론적으로 SBA Lender를 취급하는 모든 Lender

 

[하지만 저희 의견으로 금융기관의 업무 폭주가 예상되기 때문에, 실제로 금융기관들은 현재 고객 위주로 처리를 먼저 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거래 은행에 먼저 빠르게 Application을 제출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

 

7.    신청서는?

 

SBA가 제공한 Sample Form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sba.gov/sites/default/files/2020-03/Borrower%20Paycheck%20Protection%20Program%20Application_0.pdf

 

.

 

[SBA 융자 신청서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간단한 Form 입니다.]

 

.

 

[아마 각 은행의 실제 최종 신청서는 조금씩 다르게 될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Sample Form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것으로 보이므로, 위의 샘플을 가지고 자료를 준비해 놓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8.    본 프로그램은 언제까지 지속되는지요?

 

-     신청 기한은 6/30/2020 까지 이지만, 예산이 바닥나기 전에 최대한 조속히 신청할 것을 추천합니다.

 

.

 

9.    탕감 가능 금액은 다음의 조건에 의해 삭감될수 있습니다.

 

-     Number of Staff: 신청한 탕감금액은 full-time employeeheadcount가 줄어든 비율대로 삭감될것입니다.

 

-     Level of Payroll: 신청한 탕감금액은 총 임금액이 이전 기간 대비 25% 이상 감소된다면 그에 따라 삭감될것입니다.

 

-     Re-Hiring: 2/15/2020 ~ 4/26/2020 사이에 위의 두 조건에 해당하는 액션을 이미 취했다면, 6/30/2020 일까지 다시 원상복귀할 기회가 허락됩니다.

 

.

 

10.  탕감가능금액(Loan Forgiveness) 신청 절차는?

 

-     PPPServiceLender에게 제출 합니다. Lender60일안에 탕감금액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

 

11.  [가장 큰 변화중 하나이며 좋은 뉴스입니다.] 이전의 최대 4%가 아닌 0.5% 고정 이율입니다. [은행은 이 Loan으로 인해 버는 돈이 없다고 봐도 좋을 정도 인것 같습니다.]

 

.

 

12. [가장 큰 변화중 하나이며 안 좋은 뉴스입니다.] 상환기간이 이전의 최대10년이 아닌 2년으로 바뀌었습니다.

 

.

 

13.  담보, 개인보증 등은 여전히 필요 없습니다.

 

.

 

.

 

이상 오늘 공개된 재무부 규정에 대해 중요 포인트만 요약해 드렸습니다. 11 번과 12번이 이전의 법안대비 가장 큰 변화이며, 실제 신청을 준비하실 Small Business 들께서는 6번과 7번항목에 저희의 커멘트를 눈여겨 봐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

 

 

.

-------------------------------------------------------------------------------------------------------------------------------------

 

<이하는 기존 버젼입니다.>

 

 

앞부분생략...

 

이번에는 종업원을 고용하고 계시는 Small Business Owner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한 Posting 올려드리오니 참고하시어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가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대부분의 Small Business 지출중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임금및 사무실 임대료일 것입니다. 이에 대한 지출을 정부의 보조를 받아서 지급하실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긴급히 소개드립니다.

 

.

 

 최근 의회의 승인을 마치고 대통령이 싸인한 Coronavirus Aid, Relief, and Economic Security (CARES) Act 가장중요한 provision 하나인 “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프로그램의 정식명칭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SBA 7(a) lending program 산하의 관리하에 들어가게 될것이며, $349 billion 신규 lending capacity 부여 받은 아주 중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의회가 프로그램을 승인한데에는 2가지의 중요한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는 Small Business들이 최악의 상황속에 직면한 Operating Expenses 감당하게 보조하여 주는것이며, 둘째는 고용주들이 어려운 상황속에 직원을 해고하지 않는데 대한 강한 인센티브를 주려는 의도입니다.

 

.

 

1.      누가 신청 가능한지?

 

500 이하의 Employee 가진 중소기업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교회등의 501(c)(3) 비영리 단체도 신청 가능합니다.

 

, 2020 2 15 현재 비지니스를 운영중이셨어야 합니다.

 

.

 

2.       최대 융자 가능한 Loan Amount?

 

월평균 Payroll Expenses 2.5 (최대 $10 million) 까지 가능합니다. , 평균 $50,000 임금으로 지급하시는 업체는 $125,000 까지 융자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3.       어떤 부분이 탕감 가능한 지출인지?

 

프로그램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융자금 전액 혹은 일부를 탕감 받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 결론적으로 나라에서 빌린 돈을 사용하여 직원들 월급, 사무실 임대료등을 해결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

 

법안상으로는 아래의 지출에 해당하는 금액은 일단 탕감 가능하다고 명시 되었습니다.

 

-          Payroll

 

-          Existing interest payments on mortgages

 

-          Rent Payments & Leases

 

-          Utility Service

 

위의 Payroll 관련해서는 연봉이 $100,000 넘어가는 Employee에게 지급된 Payroll expense 탕감 범위에서 제외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hourly wages and cash tips, paid sick or medical leave, and group health insurance premiums 관련하여 지출된 부분은 모두 탕감 가능한 부분으로 나옵니다.

 

.

 

4.       해당 론을 탕감 목적 이외의 지출로 사용가능합니까?

 

프로그램으로 융자받은 돈을 사용하여, 원자재 구입등 위의 탕감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지출로 사용은 가능하시나, 이것은 탕감 범위에 들어가지 않고, 갚아야 하는 Loan Balance 남게 됩니다.

 

.

 

5.       어느 기간의 지출이 탕감되는 것인가요? (What is the covered period of the loan?)

 

일단 론이 승인 되어, funding 된후에, 회사는 2/15/2020 ~ 6/30/2020 기간중 8주의 “Covered Period” 임의로 선택할수 있으며, 기간동안 3 탕감 가능한 지출을 집계하여 보고하시게 됩니다. 물론 회사의 회계사나 내부의 회계팀과 상의하에 가장 탕감 가능한 지출이 많은 8주의 Covered Period 선택하셔야 겠지요.

 

.

 

6.       결론적으로 얼마의 융자가 탕감되게 되는것인가요?

 

이부분에 법안의 의도가 녹아 있는데요, 회사가 선택한 Covered Period 지출한 탕감 가능 지출을 신청하게 되면, SBA 작년 같은 기간의 $100,000 이하를 버는 Employee 명수와, 해당 기간의 Employee 명수를 비교하여, 숫자가 증가하였거나 같다면 신청한 전액을 탕감하여 줄것이고, Employee Counting 줄어들었으면 비율 만큼 탕감비율을 축소할것이라고 적혀있습니다. , 작년 같은 기간 20명의 Employee 가졌던 업체가, 금년에 5명을 감원하여 25% 종업원 감소가 있었다면, 탕감 신청액의 75% 탕감 가능한 것으로 해석 됩니다. [3/30/2020 추가: 또한, 연봉 $100,000 이하의 직원에게 지급하는, 임금 총액이 25% 이상 감소했을 경우, 탕감금액도 이 감소액만큼 내려가게 되네요.] , 이미 Layoff 단행하신 기업에 대해서는, 2020 6 30 까지 재고용을 하면 위의 페널티를 적용하지 않겠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7.       탕감되지 않은 Loan 적용되는 이자율과 상환 기간은?

 

자세한 사안은 Lender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SBA 해당 프로그램에 4% 이상의 이자율을 적용하지 못하게 제한 했습니다.

 

또한 최대 10년안에 상환 하면 되는것으로 나와있습니다.

 

.

 

8.       해당 프로그램은 언제까지 신청 가능합니까?

 

2020 6 30 이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

 

9.       이미 Economic Injury Disaster Loan (EIDL) 신청한 업체는 신청 불가능 한것인지?

 

기존 EIDL 프로그램으로 Refinance하는것도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If you received an EIDL loan related to COVID-19 between January 31, 2020 and the date at which the PPP becomes available, you would be able to refinance the EIDL into the PPP for loan forgiveness purposes.)

 

 

 

하지만, EIDL PPP 같은 목적으로 신청하는 것은 금지 된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 신청한 론은 위의 탕감 목적 지출을 제외한 Working Capital 활용하시고, 프로그램은 Covered Period 탕감가능 지출 목적으로 신청하시는 것은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이부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ender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10.    프로그램의 기타 장점은?

 

-          SBA Loan $25,000 넘어갈시 담보나, 개인 보증을 요구하는데 비해, 프로그램은 담보나 개인 보증이 필요 없습니다.

 

-          탕감 받은 부분이 2020 비지니스의 Income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          Borrower Lender Fee 모두 Waive됩니다.

 

-          Prepayment fees 없습니다.

 

-          장점이 될수도 있고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기타 SBA론과 달리 SBA 7(a) lending program 취급하는 Lender 통해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보여집니다.

 

 

 

.

 

.

 

위와 같이 CARES Act 축중 하나인 Paycheck Protection Program 대하여 아래의 소스에 근거하여 간단히 요약해 드렸습니다.

 

Source:

 

https://www.rubio.senate.gov/public/_cache/files/ac3081f6-14ae-4e6f-9197-172ede28badd/71AB6CB05A08E369E0D488A80B3874A5.faqs---paycheck-protection-program-faqs-for-small-businesses.pdf

 

.

 

모든 Loan 그러하듯이 요구조건을 충족하고 내부적으로 확실히 필요하다고 결정된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Application 제출 하시는 것이 전적으로 유리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

 

3/28/2020 현재,  SBA 공식 웹사이트에도 정식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은 Program이므로, 거래 은행 SBA부서에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수도 있겠지만, 최대한 빨리 주거래 은행 또는 기타 SBA 7(a) lending program 취급하는 Lender에게 PPP 신청하고 싶다고 의사를 전해 주셔야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

 

어렵고 혼란한 시기에 여러 한인 Small Business Owner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낙심치 마시고 함께 위기를 극복할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감사합니다.

 

 

후략.

 

600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calypso

2020-04-21 17:56:44

그럼 처음에 서류 접수했던 저 같은 개미 군단들도 펜딩 클라이언트 그룹에 들어갈까요?..그럼 희망이 있을거구요..

LABG

2020-04-21 17:59:02

그건 은행에 달려있긴한데요. 

 

요즘 여론이 안좋은걸로 봐서는 현제 계류중인 손님을 남겨놓고 새로운 큰손님을 받을만한 은행이 얼마나 될까 조심스럽게 낙관적으로 생각해봅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1차때 손님 처리 미뤄놓고 2차때 새 application받았다 뒷감당 어떻게 할까 생각합니다. 

 

한가지 추가드리자면 이번주와 다음주 펀딩은 1차분의 펀딩입니다.  승인부터 펀딩까지 열흘정도 소효되니 이제서야 펀딩이 되는것입니다. 

roy

2020-04-21 15:03:56

한발 늦었네요..... Wahsington Post에 따르면 방금 승인 났어요~~~~~~

 

The White House and congressional leaders have reached an agreement on a $484 billion deal to replenish a small business loan program that’s been overrun by demand and also boost spending for hospitals and coronavirus testing. President Trump said he would sign it into law.

“I urge the Senate and House to pass the Paycheck Protection Program and Health Care Enhancement Act with additional funding for PPP, Hospitals, and Testing," he wrote, adding a number of other issues he’d like to address in a future round of negotiations.

The $484 billion legislation would increase funding for the Paycheck Protection Program by $310 billion, boost a separate small business emergency grant and loan program by $60 billion, and direct $75 billion to hospitals and $25 billion to a new coronavirus testing program.

sann

2020-04-21 18:37:49

이것 은행자체에서 승인거절도 나오나요

돈은 얼마 되지않지만 시티에 독립계약으로 넣었는데

우리가 승인할 수 없다고 메세지 왔습니다

긴급지원자금은 SBA에서 들어왔습니다만 이건 문턱도 못가고 거절입니다

 

LABG

2020-04-21 20:19:02

Credit에 관한 사항이 없는 론이므로 승인이 안났다는건

필요한 서류가 부족하거나 qualification이 충족되지 않는 상황인거 같습니다. 

sann

2020-04-21 20:36:24

독립계약자 신청에 있어 필요한것 올리고 선택하고 했는데 이유를 안알려주니

지금이라도 신청해볼만한 은행 아닌 곳에서 접수하는데가 있는지요?

두번 세번 여러곳에 해도 괜찮은것인가요? 

LABG

2020-04-22 00:12:29

여기에 댓글 달아주신분들중에 온라인에서 신청할수있는 사이트가 한두개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른 포스트에서는 Amex도 받는거 같고요.

아직 2차분  application을 받는지는 하나씩 들어가셔서 알아보셔야될꺼 같습니다.

 

어차피 은행이라는 "중개자"를 통해 하나의 SBA시스템에 신청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여러군데 신청하셔도 될꺼같습니다. 

땅부자

2020-04-22 00:40:39

그동안 올려주신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제가 작년 7월부터 S Corp 로 바꾸어서 페이롤이 7/2019 부터인데 이걸 올 1-3월 것까지 더해서 하는게 가능할까요? 뱅크 오브 아메리카 에서는 안된다고 2019 940에 나온 액수만 사용가능하다고 딱 자르는데 SBA 공문을 보면 포함해도 괜찮다고 나오는데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LABG

2020-04-22 10:54:09

네 가능은 하지만 BofA에서 안받겠다하면 할수 없습니다. 

 

현재 eligible한 payroll은 1/1/2019부터 application시점의 TTM (Trailing Twelve Month)입니다.  Eligible payroll period의 정의는: 

1. 2019년 1년 내내의 평균치

2. 4/1/2019년부터 3/31/2020의 1년 평균치

3. 땅부자님처럼 2019년도에 full operation이 아니었다면 시작달부터 3/31/2020까지의 평균치입니다.

 

하지만 이건 SBA의 가이드 라인일뿐 은행마다 underwriting policy를 다르게 가저갈수 있습니다.  

어차피 BofA에서 하실꺼면 2019 940에 평균이 2020년도 1Q를 넣으신 평균보다 많이 다르지 않을경우 그냥 BofA의 가이드를 따르는걸 추천드립니다.

이건 은행에서 최대한 간소하게 underwriting을 가져가서 최대한 많은 application을 프로세스를 하기위함 같습니다. 

Case by case review는 하지 않을꺼 같습니다. 

땅부자

2020-04-22 12:46:36

그게 차이가 많이 나서요 ㅠㅠ 다른 곳에서 연락오는가 보고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sann

2020-04-23 23:26:46

independent contractor 제출서류가 2019년 택스리턴 스케줄 C (Line 31 : Net Profit)

인데 가능한 론금액이 저 net profit로 계산이 되는건가요?

 

만일 저것으로 계산이 된다면 비용이 많아

2019년 순이익이 거의 나오지 않은 사람은

공식폼이 아닌 an income statement that shows Net Profit will suffice로

계좌에 디렉트 디파짓된 내용을 제출할 수도 있는지요?

 

LABG

2020-04-24 11:48:50

Independent contractor 와 self-employee는 schedule C의 annual net profit만 인정되고 있습니다. 

sann

2020-04-24 14:36:03

LABG님

그럼 가능한 론 금액이 annual net profit로 어떻게 계산이 되는지요?

obile

2020-04-24 14:40:12

위에 적으신 대로

2019년 Tax File  scheduleC에 31번 으로 알고 있습니다

LABG

2020-04-24 17:44:05

obile님 말씀대로 2019 Schedule C 항목 31번입니다. 

땅부자

2020-04-22 00:31:57

저는 주거래 은행인 Bank of America 에 어플리케이션 넣고 아무 연락 없어서 다른 게시물에 나온 Amex 에서도 넣었는데 아무 연락 없어서 Square 에다가도 또 넣었습니다. 그냥 막 찔러보는 중이에요. 아직 Intuit Quickbook 에는 안넣었는데 거기서도 어플리케이션 받아요. 제 어카운트 하나에서는 받는다고 하고 다른 어카운트에서는 안된다고 하긴 했지만요. 

에반

2020-04-22 01:05:03

BoA에서 메일 왔습니다.

4/3 어플리케이션 오픈되자마자 바로 신청 그후 아무연락없음

4/11쯤 뜬금없이 왜 서류 업로드 안하냐 메일옴. 어리둥절하면서 4/13에 급하게 업로드

그다음은 아시는것처럼 fund 소진 뉴스... BoA에게 심한 욕을 하고있던 중..

오늘 메일 와서 SBA에 ppp 신청할 준비 마쳤고 congress에서 추가 펀딩 승인하는 순간 바로 apply해주겠다고 하네요

 

따로 전화온건없었고, 메일로만 왔습니다. 기다려 봐야할듯하네요..

참 1차때 바로 잘 처리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신청하신 다른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힘내요

Ednaeve

2020-04-22 17:28:56

Bbnt 에서 전화로 연락이 왔습니다.  론 절차가 파이널 스테이지이고 ppp worksheet 빠진게 있으니 작성을 다시 하여 보내라고 합니다.  나와야 나오는거지만 그래도 프로세싱은 하나 봅니다. 

주매상20만불

2020-04-22 18:01:46

될꺼같은데요? 350B 펀딩은 아직 다 완료 안됐을꺼에요

Ednaeve

2020-04-22 19:02:53

감사합니다. 저도 주매상 20만불을 향해 열심히 살거에요. 

LABG

2020-04-24 11:49:36

Round 2는 이번주에 열리지 않을꺼 같습니다.

다음주 월요일부터 공식적으로 받을꺼라합니다. 

wunderbar

2020-04-27 20:06:10

 

렌디오에 신청 하신분들 로그인 해보세요.. 그러면 현재 상황에 대해서 업데이트가 있을지도 몰라요. 

roy

2020-04-24 12:57:41

SBA에서도 월요일날 오픈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니 다들 신청하신곳에 확인해서 더 필요한 서류가 없는지 

확인들 하시고 있으면 바로 준비해 제출하세요~~~~~

 

그리고 로커 은행 담당장에게 온 이메일에도 여러군테ㅔ 신청하라고 이메일 왔습니다.

혹시 1군데만 하신분은 몇군데 더 진행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Good afternoon.

 

Thank you for applying the paycheck protection program. However it would be beneficial for you to apply for a loan through multiple banks at this time in a hope that one of them will be able to process your application first.

 

We will try our best , but there’s a high chance that we may not able to process your application since we have too many pending applications awaiting the opportunity to apply.

 

Thank you

 

PromiseOne Bank

우찌모을겨

2020-04-28 07:45:10

체이스는 오늘에서야 이메일을 보내서 한다는 소리가..

Your original loan application was not approved because you attested to including payroll expenses for employees whose principal place of residence was outside the U.S. If you attested to this in error, we urge you to re-apply 

이런 멍멍이 소리를...

일단 다시하기는 했습니다만..

치즈나무

2020-04-28 07:56:46

저도 저번주에 같은 메일을 받았었는데 

바뀐것 없이 똑같이 재신청했는데 어제 awaiting sba approval

로 바뀌었어요.

다행히 재신청 해도 어플케이션 넘버는 같더라구요(선착순은 아닌것 같지만..)

macgom

2020-04-28 08:54:21

해외에 직원이 있는경우는 못받는건가요? 

우찌모을겨

2020-04-28 08:57:25

그런가봐여..

그런데 미국에 사시는분이 파견이면 가능할듯 합니다.

Permanent address가 미국이냐고 묻는거니..

현지법인 현채일경우는 안되겠지요?

저야 머..작은 회사라 지점도 없고 하니..

우찌모을겨

2020-04-28 11:04:01

받았습니다.

로컬은행에서

https://www.milemoa.com/bbs/7508934#comment_7538831

다들 잘되시기를..

wunderbar

2020-04-28 15:52:17

먼저 진심으로 축하 드림니다. 

받으셨다는 의미는 펀드가 계좌에 들어왔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승인 됐다는 이메일을 받으셨다는 건가요? 

그리고 sba # 번호도 받으셨나요? 

 

 

땅부자

2020-04-28 15:24:54

드디어 Bank of America 에서 SBA 에 제 어플리케이션 접수했다고 이메일 받았습니다. 오만군데 어플리케이션 뿌렸는데 결국 접수해준 곳은 주거래 은행 하나 뿐이네요. 펀딩 될때까지 끝난게 아니지만 한시름 놓아봅니다. 

에반

2020-04-28 15:45:32

저도 메일 받았네요 BoA 넣어둔거랑, 지난 일요일에 페이팔로 넣었는데 아직 페이팔은 연락없고 BoA에서 접수됐다고 연락왔습니다. 땅부자님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땅부자

2020-04-28 16:24:31

감사합니다. 에반님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LABG

2020-04-28 15:40:11

"이바닥" 루머 입니다.

SBA에서 은행당 시간당 접수할수있는 application의 갯수를 제한한다고 합니다.

아마 큰은행에서 독식하는걸 제한할려는 조치같은데요.

 

사실이라면 큰은행에서 결과기다리시는 분들은 좀더 걸리실꺼 같고

작은은행에서 프로세싱 중이시면 조금 빨리 나올꺼 같습니다. 

치즈나무

2020-04-28 15:56:23

그럼 일단 접수가 되었다면 확실히 론이 나오기는 한다는 걸까요?

LABG

2020-04-28 15:57:38

그렇게 보셔도 될꺼 같습니다.  

PPP는 크레딧 심사가 아니니 서류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지않은이상 나오는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sann

2020-04-28 16:21:56

저는 인터넷에서 은행이 아닌곳 paypal, kabbbge, lendio같은 곳에 3~5일전에 

지원했습니다만 아직 연락이 없고 은행계좌도 안받은 곳도 있습니다.

이건 진행이 안되고 있다고 봐야 하는지요?

LABG

2020-04-28 16:29:06

위에 대부분 회사들은 제가알기로 actual bank가 아닌 대행업체들로 알고 있습니다.

각각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연락이 없으면 그곳에서 서류를 넘겨서 은행에서 리뷰중이라고 생각됩니다. 

치즈나무

2020-04-29 08:10:56

그럼 정말 다행이겠지만 그래도 불안하네요 ㅠㅠ

질문이 하나 날아와서 얼른 답하긴 했는데 

매일 하루에도 매 시간마다 몇번씩  각 은행 확인하고 메일확인하고

에휴 ㅠㅠ

비에이

2020-04-28 16:14:16

아뇨.론 나오기 전까진 안심할수 없는 상태입니다. 또한 접수 되었다고 론 나올 가능성이 높지도 않은 상황인듯 합니다.

어쩔수 없지만 경쟁이 너무 심합니다. CHASE 의 PPP STATUS 가 STEP 3 인 경우도 안나올수 있을 확율이 상당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치즈나무

2020-04-29 08:09:36

안심할수 없겠네요.. 시간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우찌모을겨

2020-04-28 21:56:19

다른 은행원에게 들은 얘기인데 전체 론 금액도 은행마다 제한을 둔다고 합니다. 메이져 은행들이 천만불 이천만불 이런거 못허개..

bear4248

2020-04-28 16:33:46

혹시 Kabbage 통해서 받으신분 계신가요? 요구하는 서류들을 정확하게 업로드 했는데도 계속 질문만 하고 SBA 로 넘기지 않아서요 ㅠㅠ 

올인

2020-04-28 16:49:21

저는 Kabbage에서 SBA로 보냈다고 일요일 저녁에 연락 받았고 

어제 거래하는 은행에서 SBA에서  PPP 어푸르브 났다고 이메잍 받았습니다. 

 

bear4248

2020-04-28 16:50:15

축하드립니다 ^^ 저도 좋은 소식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올인

2020-04-28 17:01:56

무소식이 희소식입니다.

꼭받기를 바랍니다

bear4248

2020-04-28 17:14:20

감사합니다^^

푸딩

2020-04-28 16:59:03

혹시 승인 이메일 후에 SBA 에서 따로 Docusign 이메일 받으셨나요? 

올인

2020-04-28 17:00:50

아뇨 은행에서 준비해서 보내준다는 이메일은 받았습니다 Screenshot_20200428-145340_Gmail.jpg

 

macgom

2020-04-29 08:52:26

공유감사드립니다. 

이게 'Pending approval by SBA' status 다음에 받으신건가요? 

혹시 pending approval 에서 이 'authorized' 까지 몇일이나 걸리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올인

2020-04-29 13:24:35

저는 월요일 점심때쯤 연락 받았습니다.

Pending 은 아에 없었습니다 

리로리로

2020-04-29 11:01:35

 

 

20200429_085836.png

 

체이스 관련 2차 funding 되기전에도 리젝트가 되었다고 다시 하라고 해서 했는데 승인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다시 어플라이하라고 나오네요.

문서를 다 리뷰하고 컴플리트 되었다고했는데 또 이렇게 리젝 되었다고 나오니 정말 답답하네요. 아멕스와 kabbage 로컬 한인은행에도 apply 

해놓은 상태인데 어제 로컬 한인은행에는 론넘버가 나오지 않았다고 하여서 체이스가 되었나 보다 했는데 아멕스나 kabbage 가 된건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푸딩

2020-04-29 12:26:32

제 경우엔 SBA 론넘버는 나왔는데 정작 서명해야할 Docusign 이메일이 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은행에서 다시 보내달라고 2번이나 요청을 하였지만 역시 묵묵부답 이네요. 뱅커 얘기로는 서명을 할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라고 합니다 ㅠㅠ

Hope4world

2020-04-29 14:12:00

저도 승인됬다고 연락받았습니다.  Square에서 접수해준게 됬습니다. 작년대비 50%도 안되는 상황이라, 너무 고민하고 있던 중이였는데, 월급을 2달 더 줄수 있게 되서 너무 고마워서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주거래 은행인 대형 은행에서 1차에서 물 먹고, 주매상20만님 포스트 보고 아멕스에서 신청했지만 eSign 연락도 없는걸로 봐서 포기하고 있었읍니다.  Sqaure에서 금요일 밤에 이메일 받고, 혹시나하는 맘에 토요일밤에 서류 접수했읍니다.  일요일 밤에 서류 리뷰 완료했다고 SBA에서 신청서 받기 시작하면 접수하겠다는 연락을 받았고, 월요일 밤에 접수됬다는 이메일 받았는데, 드디어 승인됬다고 as soon as the next business day에 입금해준다는 이메일 받았습니다.  이메일에 promisorry note가 아예 붙어 있습니다. 유타주에 있는 지점 3개인 Celtic Bank에서 처리해준 걸로 나옵니다.  확실히 small bank들이 이번 PPP 처리에서 엄청난 기동력과 유연함을 발휘한 듯 합니다.   결과 기다리고 계신 다른 분들도 좋은 소식 곧 받게되시길 응원합니다.

우찌모을겨

2020-04-29 14:15:57

축하드립니다.

저도 됫다고 연락받고 얼마나 맘이 놓이던지

2달뒤는 어찌될지 알수 없지만 사장님들 힘내십시다..

Hope4world

2020-04-29 16:10:00

우찌모을겨님도 축하드립니다.  맞습니다. 일단 2달간 반창고 붙였어요. 힘 내세요.

꿈꾸는사람

2020-04-29 14:19:48

축하드립니다. 사장님처럼 꼭 받으실 분들이 더 많이 받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에 큰 기업들에게 갔던 금액들이 돌아오고 있다고 하니까,  이번 사태로 힘들어 하시는 소규모 자영업 하시는 분들께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이 시기 잘 이겨내시기를 응원합니다. 

 

Hope4world

2020-04-29 16:12:08

감사합니다.  연말 내년까지 이런식이면 정말 다같이 망하는 거죠. 다같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해야합니다.  일단 1달간은 걱정하지 않고, 6월부터 다시 걱정시작하려구요. 

roy

2020-04-29 14:35:21

CNBC에 따르면 오늘 오후 4시부터 8시간동안은 소형 은행 (총 자산 1B 미만) 만 접수 받는다고 하네요

 

그럼 작은 은행들을 통해 신청 하신분들은 조금은 해택을 보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https://www.cnbc.com/2020/04/29/large-lenders-temporarily-shut-out-of-small-business-relief-lending-treasury-and-sba-announce.html

 

Treasury and the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said Wednesday that they will temporarily shut out big banks from the electronic loan portal used to submit applications for the government’s small business relief program. 

The move applies to any lender with more than $1 billion in assets for an eight-hour time period starting 4 p.m. today, according to an email obtained by CNBC. 

 

 

The agencies want to “to ensure access to the PPP loan program for the smallest lenders,” according to the email. 

macgom

2020-04-29 14:40:09

오메... 전 체이스를 통해 접수하고 계속 기다리는건데 다시 작은은행으로 시작을해야하나 싶네요... 

calypso

2020-04-29 15:56:41

 

4/25 Lendio 접수 했는데 4/28에 자동으로 BlueVine 이라는 회사로 Redirect 시키네요.  이게 무슨 조화인지.....ㅠㅠ

그래서 다시 가입하고 간단한 제 인폼 넣고 나니 이메일로 서류 한가지 더 첨부하라고 해서 첨부...

제발 제 서류가 꼬딱지 만한 은행으로 들어가기를 바랍니다. ㅎㅎ

 

그 와중에 방금 BOA에서 다들 받으시는 We are ready...이메일이 왔네요. 상투적인 내용이지만...이제서야...

Thank you for completing all the steps needed to submit your application for the Paycheck Protection Program. We are ready to send your request for a loan to the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SBA)

 

 

블루라군

2020-04-29 16:46:57

저도 lendio 에 접수했는데 bluevine 에서 다시 하라고 시켜서 작성하던중 중 ... invalid content 라는 에러가 떠서 결국에는 bluevine application 은 접수 못했어요

서류를 어떻게 첨부하냐고 이메일 보내도 답변도 없고 .. 그래서 그냥 포기했어요

calypso 님은 추가 서류까지 요청한거 보면 잘 풀릴듯해요 ^^ 

calypso

2020-04-29 18:47:15

전 이메일로 activation 하라고 왔어요.  액티베이션 하고나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서류 첨부하는 버튼이 있었어요.  거기서 서류 첨부했거든요? 아마도 Lendio에서 먼저 제출한 서류를 받았는지 부족한 서류 한개만 요구해서 올렸습니다. 어제 접속량이 많아서 그럴수도 있었을것 같은데 한번 오늘 다시 해보시죠...

2020-04-29.jpeg

 

 

 

DREAMLA1

2020-04-29 19:56:50

체이스에서 방금 온 이메일인데 과연 론이 나올련지....혹시몰라 다른데도 신청했는데...

 

I am pleased to let you know that we sent your PPP application to the SBA for processing. We’re working closely with the SBA as they’re receiving a tremendous response this week.

We don’t know timing yet, but we’ll email you as soon as the SBA notifies us of their decision on your loan.

I’m proud that our teams worked tirelessly to deliver more than 220,000 applications – including yours – to the SBA this week. And we’ll continue to process and submit additional applications until PPP funds are exhausted.
Thank you for being a Chase

우찌모을겨

2020-04-30 08:30:30

저도 오늘 받았네요..

이미 로컬뱅크에서 승인받았는데..

DREAMLA1

2020-04-30 17:30:29

축하드려요. 저도 3군데 넣고 기다리는데 아직 아무데도 연락없네요 :(

roy

2020-04-29 21:16:21

PPP 오늘자 업데이트 입니다

https://bankingjournal.aba.com/2020/04/960000-ppp-loans-made-through-w

 

Banking Journal에 따르면 오늘 오후 5시 (동부 기즌)

96만개의 론이 승인 됐으며

총 금액은 90B 이상이라고 합니다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has approved more than 960,000 round two Paycheck Protection Program loan applications amounting to more than $90 billion. More than 5,300 lenders have made loans through the PPP.

 

bear4248

2020-04-30 02:55:54

아이엄마가 self employee 로 Small Business 운영하여서 PPP loan 하고 PUA ( Pandemic Unemployment Assistance)  를 신청하였는데 둘다 Approve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법적으로 둘다 받지 못하고 한개를 포기하는거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정확히 알고있는게 맞는지 궁금해서 마모님들께 자문 구합니다. 

알로하와이

2020-04-30 03:32:35

두개다 받을수는 없는걸로 압니다. 

Ppp로 8주 페이롤이 나가면 실직상태가 아닌게 되니까요.

bear4248

2020-04-30 09:26:34

예 저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PPP를 Keep 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본인이 알아서 결정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sann

2020-04-30 04:12:26

PUA는 4/28일 부터 신청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어떻게 승인통보를

받았는지요?

bear4248

2020-04-30 09:28:16

바로 다음날 EDD 계정 들어가보닌깐 총금액하고 매주 받는 금액 나와있었습니다. 

calypso

2020-04-30 10:21:56

번지수 잘못 짚으신건 아닌지요? 

여기 PPP 관련 내용인데요...

EDD는 캘리 실업수당 아닌가요? 

내용을 보니가 실업수당 + PUA 말씀하시는 듯....

우찌모을겨

2020-04-30 10:33:56

PPP도 승인을 받으셨대요..

 

calypso

2020-04-30 10:58:43

아..위에 글을 제가 읽지 못했군요. 죄송.

porsche

2020-04-30 12:55:14

https://www.bluevine.com/paycheck-protection-program/

Bluevine에서 3시간 만에 어프루브 받았습니다. BoA랑 Amex기다리는 중이였는데 혹시나 해서 오늘 10:40am에 작성했는데 1:31pm에 어프루브 났다고 이멜 받았습니다. 아직 기다리시는 분 있으시면 여기도 한번 해보세요. 

BV.jpg

 

우찌모을겨

2020-04-30 12:57:09

오호..진짜 빠르네요..

축하드립니다.

porsche

2020-04-30 16:03:46

감사합니다

가을

2020-04-30 14:52:25

이 글 보고 신청했는데 저도 1시간만에 SBA approval받았네요.

BOA는 한달 가까이 업데이트도 없구만...

 

아직 ACH deposit initiated email은 못받았는데 온라인 대시보드에는 Congratulations, your loan was approved! 이라고 하고 돈 곧 보낸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porsche

2020-04-30 16:04:29

축하드려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macgom

2020-04-30 15:58:51

닉네임처럼 빠르게 approval 받으셨네요. 

BOA 랑 Amex 기다리시는중에 Bluevine 에서 받으시는경우, 그럼 BOA 랑 AMEX 에 따로 연락해서 다른곳에서 받았다고 알려줘야하나요? 

현재 Chase 에서 SBA approval 기다리는중인데 다른곳에서 받아야하나 고민되네요. 

porsche

2020-04-30 16:07:34

BoA/Amex 기다리다 지쳐서 넣었는데 바로 어프루브 되었어요.

 

펀드가 고갈되기전에 일단 먼저 어프루브 되는게 중요하니까 바로 신청하고 나온다음 걱정하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어차피 같은 곳으로 두번 어프루브는 안 날테고 나더라도 그때 연락해서 다른 곳을 취소하면 되니까요.. 

Jung

2020-04-30 16:53:07

아니 왜 전 안된다고 할까요

Applicant doesn't meet SBA PPP requirements 이렇게 나오네요...케비지만 기다려야겠어요...ㅠㅠㅠ

 

뚜리

2020-04-30 13:01:40

PPP론 받았습니다.

지역은 IL 

은행은 bank of hope 입니다.

론 금액은 월 paycheck에 2.5배 받았습니다

 

4/28 신청했고

4/29 승인받았고

4/30 사인했고

5/1 론 입금된다합니다.

 

주변 아시는 자영업자분들도 몇몇

받으셨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Square 통해서 받으신분이 많았습니다.

 

별볼일 없는 작다면 작은 가게 운영하는 저도 받았으니

어려운상황에 처해 있는 모든분들 다 받길 바래봅니다.

화이팅!!!!

 

우찌모을겨

2020-04-30 13:12:17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1년 페이첵의 2.5배요?

월평균 페이첵의 2.5배가 아니구요?

뚜리

2020-04-30 13:22:39

감사합니다~

월로 수정했습니다 ^^;;;

레고레고

2020-05-01 16:53:28

방금 은행구좌 확인하니  PPP 론 들어왔네요. Incoming Wire WEBBANK CORP 이라고 써있습니다. 페이팔로 승인됬네요. 

4/16 application 보냄

4/17 docu sign 보냄

4/27 sba 로 서류 보냈다고 이멜 옴

5/1 approved

 

제가 신청한곳은 US Bank 랑 페이팔인데요 US bank 는 4/4 에 apply 했는데 여태까지 깜깜무소식이네요..아무튼 한 시름 놓았네요 ㅠ 

HoSoo

2020-05-01 16:56:05

Webbank면 Paypal이 되신거겠네요~ 축하드려요!!!

레고레고

2020-05-01 17:03:47

감사합니다!! 너무 기뻐요 ^^

Incheon

2020-05-03 08:50:41

저는 DocuSign 하고 페이팔로부터 축하한다면서 sba loan number를 받았다는 이메일까지 받았는데, 이게 끝이 아닌가요? Approved 메일을 최종 받아야 하나봐요? 

레고레고

2020-05-06 17:09:11

20200506_150721.jpg

 

5월1일 펀딩 되고 나서 받은 이멜입니다.

아킬레우스

2020-05-01 17:21:10

체이스에서 오늘 아침에 승인 메일 받았는데 오후에 은행에 입금 되었습니다. 

꼭 승인 나오면 바로 돈 줄려고 준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wunderbar

2020-05-02 11:51:31

어제 오후에 블루바인에서 You do not meet Applicants of the SBA PPP Program 라며 거절됐다고 이메일이 왔습니다. ( 뇌피셜에 의한 다른데 승인이 되어서 거절이 맞는거 같습니다. )

 

렌디오에서는 SBA 에서 승인 됐다고 하면서도 며칠내내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렌디오에 어떻게 된 상황이냐고 물었더니 

어제 늦게 답장이 오기를 ( 주말이라 답장이 없을줄 알았는데요... 전혀 새로운 사람의 이메일로 와서 처음엔 못 알아 봤어요.... 저는 모르는 전화 번호 안받는데 혹시나 싶어 전화도 받고 요즘 그렇습니다. ) 렌디오에서 승인된 사람들의 펀드를 5월 8일에 전달할꺼라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렌디오 상황이 궁금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람니다.

 

보충 설명을 더 드리자면 렌디오에서 제일 마지막 요청은 남편의 먼허증 사진 앞, 뒤. 그리고 비즈 수표 사진 파일 이렇게 3장을 요구했던게 제일 마지막이구요... 론 승인과 관련되어서는 아무런 사인은 없었습니다. 

 

wunderbar

2020-05-02 21:36:4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중소기업과 스몰 비즈니스들을 위해 도입된 연방 정부의 긴급 ‘급여보호프로그램’(PPP) 대출이 상당수 부자 기업들에 편중돼 특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이 연방 중소기업청(SBA)에 PPP 융자금 분배 과정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연방 재무부도 부당 수혜기업들에 대해 오는 5월7일까지 융자금을 반납하라고 명령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정치전문 매체 더힐과 CNBC 등에 따르면 민주당 척 슈머 연방상원 원내대표는 벤 카딘, 셔로드 브라운 상원의원 등과 함께 함께 지난 23일 연방 중소기업청(SBA)에 보낸 서한에서 금융기관들이 PPP 융자금 분배과정에서 일부 대기업들에 대한 특혜 및 편중 지원 의혹을 지적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척 슈머 의원 등은 중소기업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시행된 PPP가 일부 부자기업이나 대기업들에게 대한 특혜로 변질되는 등 공정성을 상실했으며, 일부 은행은 큰 손 업체 고객들에 융자금을 배분하는 편향성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 민주당 상원의원들은 서한에서 PPP 융자금이 코로나 19로 고용을 유지하기 힘들 정도의 타격을 입은 중소업체들에게 배분될 수 있도록 하는 긴급대책을 마련해 지역은행 등 금융기관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다음 달 8일까지 제시하라고 SBA에 강력히 요구했다.

논란이 커지자 연방 재무부는 지난 23일 이전에 PPP 융자를 받은 업체들 중 비적격 업체들에 대해서는 다음 달 7일까지 융자금을 반납하라고 지시했다. 또, PPP 융자를 해 준 은행들에 대해서도 자격이 미비한 업체들의 융자금을 회수하라고 명령했으며 헤지펀드나 사모펀드 업체 등은 지원 자격에서 배제한다고 발표했다.

<남상욱 기자>

 

신문 읽다가 렌디오에서 5월 8일 날짜로 펀딩을 지급하는 이유가 이 기사와 관련있어 보여서 여기에 올림니다. 

roy

2020-05-03 13:13:39

5월 3일 자 PPP관련 업데이트 입니다.

 

CNN에 따르면 오늘까지 총 $175B가 승인 되었다고 합니다.

 

https://www.cnn.com/2020/05/03/politics/small-business-ppp-loans-second-round/index.html

 

Washington (CNN)The Trump administration announced Sunday that 2.2 million small business loans worth $175 billion have been made in the second round of the Paycheck Protection Program.

sann

2020-05-03 14:39:03

오늘 lendio로 부터 Prepare Your PPP Spending Plan이란 제목으로

이메일을 받았는데 이건 론이 나온다는 이야기 인지요?

 

lendio.jpg

 

Fiva

2020-05-03 14:50:26

아직 론넘버가 안나온 상태인 거 같습니다. 곧 받으시길 바래요.

sann

2020-05-07 04:54:07

lendio로 부터 론넘버 기다리고 있다고 이메일이 온뒤

아직까지 연락없으면 안되는것으로 봐야 되지요?

됐다 안됐다까지 통보해 주는지요?

타이타이

2020-05-13 12:55:53

블루바인에서 다른 렌더에서 신청서가 접수되서 declined 됐다고 답이 와서.. 뭐지? 했는데, 아침에 제일 처음 신청한 뱅크 론 디렉터가 전화 왔어요. 신청서 업데이트 해서 이메일로 보내달라구.. 은행 론 status에 들어가보니 initiating close 라고 써있네요.. (됬다는거 같은데 첨엔 스캠인줄 알았다는..)

HoSoo

2020-05-14 12:08:28

빠르면 오늘중에라도, 아니면 수일내에 드디어 PPP 탕감에 대한 Guideline이 나올것 같다는 소식입니다.

https://abcnews.go.com/Business/anticipated-forgiveness-guidelines-ppp-loans-set-unveiled/story?id=70493894

 

First Round에서 PPP 받으신 분들은 8주가 이미 다가오고 있는데, 아직까지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없어 다들 혼란에 빠져있는데, 가이드라인이 늦게라도 좀 명확하게 잘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alypso

2020-05-14 12:13:25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갑작스럽게 닥친 일이라도 이렇게 우왕좌왕 아직도 가이드라인 없이 돈 먼저 내보내고...ㅠㅠ

600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26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49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43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108
updated 113992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45
MilkSports 2024-04-18 2633
new 113991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5
chef 2024-04-19 408
updated 113990

hilton tulum conrad 후기

| 여행기 13
  • file
밤호수 2024-04-18 1029
new 113989

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3
Mrsdorty 2024-04-19 1360
updated 113988

(2024 4-6월, 5-7% 카테고리) 체이스 프리덤 & 플렉스: Restaurants, Hotels, Amazon, Whole Foods

| 정보-카드 80
24시간 2022-12-15 11889
new 113987

[4/19/24] 발느린 늬우스 - 꿀 같은 휴가 후유증이 계속되지만, 발늬도 계속 되야죠 'ㅅ')/

| 정보 39
shilph 2024-04-19 1451
new 113986

Amex Delta 카드 Stays Credit 여러 장 한 번에 털기 (기본방 이외 비싼방 예약시)

| 정보-카드 1
이성의목소리 2024-04-19 229
new 113985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5
  • file
creeksedge01 2024-04-19 604
updated 113984

힐튼 칸쿤 Mar Caribe All-Inclusive 간단 후기

| 정보-호텔 52
  • file
슈타인 2023-11-21 9340
new 113983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5
jaime 2024-04-19 629
updated 113982

미국->한국 시애틀 환승 및 라운지 이용

| 질문-항공 19
엔지니어Lee 2023-05-09 1650
new 113981

아멕스 EIN 하나로 이미있는 카드 NLL 신청 안되나요?

| 질문-카드 6
위히 2024-04-19 252
updated 113980

첫집 모기지 쇼핑 후기

| 잡담 29
Alcaraz 2024-04-18 2432
updated 113979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83
  • file
shilph 2020-09-02 73757
updated 113978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38
  • file
ex610 2024-04-17 1149
updated 113977

[DP 추가] 아멕스 패밀리 카드 룰에 기간도 있나요?

| 질문-카드 5
호연지기 2024-04-11 564
updated 113976

차키 카드지갑 추천해주세요

| 질문-기타 25
  • file
에덴의동쪽 2024-04-11 1884
updated 113975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41
야생마 2024-04-15 4843
updated 113974

[종료] 에스티로더 (Estee Lauder) 갈색병 1+1 프로모션

| 정보-기타 160
아사 2022-04-19 13408
updated 113973

United Club 라운지 패스 나눔 -- 댓글로 나눔 계속 이어지는 중 (11/10 현재 나눔 완료)

| 나눔 1051
  • file
TheBostonian 2021-01-07 31599
updated 113972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H마트 + 코스트코 조합)

| 요리-레시피 60
  • file
70kg를향해 2024-01-31 8079
new 113971

글로벌 엔트리 (GE) interview 일정이 너무 촉박한가요?

| 질문-여행 5
3go 2024-04-19 404
updated 113970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 정보-기타 31
라이트닝 2019-11-19 12895
updated 113969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7
네사셀잭팟 2024-04-12 4513
updated 113968

한국에도 본보이 카드 출시.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 정보-카드 116
로미 2021-03-30 18025
new 113967

Priority Pass 이름 변경

| 질문-항공 2
CarpeV10 2024-04-19 518
updated 113966

Amex Bonvoy Brilliant 185K 포인트 생각보다 엄청 빨리 들어왔어요

| 후기-카드 10
jaime 2024-04-19 1231
new 113965

델타 레비뉴 basic 으로 티켓팅 했는데 캔슬하면 fee 있나요?

| 질문-항공 7
Opensky 2024-04-19 419
new 113964

New Microsoft Teams (work or school) 가 계속해서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질문-기타 9
루돌프 2024-04-19 516
new 113963

애플워치 오래 쓰기: Battery Replacement를 아시나요?

| 정보 27
kaidou 2024-04-19 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