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해피 금요일 입니다 'ㅁ')/ 뭐가 그리 좋으냐고요? 글쎄요 'ㅅ';;;;; 주말은 다 즐거운거 아닌가요? ㅎㅎㅎ

 

이번 한 주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주도 정신 없이, 하지만 뭐했는지는 모르겠는 한 주 였습니다;;; 이거저거 할게 많이 있다보니 제대로 하는게 없는 느낌이네요.

근데 일을 제대로 못하는건 저만은 아닌가 봅니다. UA 와 AA 는 그야말로 항공계의 빌런인 것이 밝혀졌고, 체이스는 이상한 정책을 내놓았다가 여론에 밀려 꼬리를 말고 취소를 하고, 아멕스는 새로운 오리발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와중에 호텔쪽은 살기 위한 다양한 몸부림을 치고 있지만요

 

그러면 이번 한 주는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순희는 집에서 잘 지내고 있는지, 무언가 직접적인 혜택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빨리 스크롤을 내려서 일단 등수놀이부터 하고 읽어보실까요? 'ㅁ')/

 

 

 

 

체이스, 영주권/시민권이 아니라도 카드 계속 발행해 줄 것

얼마 전에 체이스에서 영주권/시민권이 아닌 경우, 카드 발행을 해주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전했는데, 체이스 대변인이 이 정책을 8월 20일부터 없던 것으로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전에 카드 신청 후 거부되었다면, 전화로 재심사를 요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이전에 루머가 루머가 아닌 사실이었다는 말이네요. 일단 한 번 해봤는데 여론이 좋지 않으니 그냥 접은 것이거나, 그렇게 사람을 빼기에는 이익도 줄게 될 것을 느꼈는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없던 것으로 덮겠다니 다행이네요.
* 출처: Doctor of Credit
 

메리엇, 스테이터스 매치 & 챌린지 시작

메리엇에서 스테이터스 매치 & 챌린지를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시국 답게 매우 통크게 하는데, 카드로도 얻을 수 있는 등급조차도 플래티넘이 가능합니다. 스테이터스 매치시 90일간 골드 혹은 플래티넘 등급을 받는데, 이 기간 동안 골드는 레비뉴 5박시, 플래티넘은 레비뉴 15박시 해당 등급을 2022년 2월 까지 유지해 줍니다. 스테이터스 매치가 가능한 호텔/등급은
  • 힐튼 골드/다이아몬드 → 메리엇 플래티넘
  • 하야트 글로벌리스트 → 메리엇 플래티넘
  • IHG 플래티넘/스피어 → 메리엇 플래티넘
  • Accor 골드→ 메리엇 골드
  • Accor  플래티넘/다이아몬드 → 메리엇 플래티넘
입니다. 특히 이 중에서 힐튼 골드는 아멕스 힐튼 서패스/비지니스 카드로, IHG 플래티넘은 체이스 IHG 카드로 얻을 수 있는 등급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하실 분들은 여행 계획이 있는 시점에 맞춰서 매칭을 하시고, 예약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연말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은 그때에 맞춰서 10월 즈음에 매칭을 하고 예약을 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커플은 연말에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시길 바랍니다.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캬오!!!!! 'ㅁ'!!!!! 
한국에 계신 분들은 페어필드, 포포인츠 호텔 같은 곳은 날짜만 잘 잡으면 50~70불 정도로도 가능하니 봐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 가서 2주 동안 자가 격리로 저런 호텔 잡으면 안될까요? 가서 포인트랑 QN 이랑 등급까지 받으면 딱일거 같은데 말이지요 'ㅁ'!!!!
* 출처: Doctor of Credit
 

항공/호텔 프로모션

초이스 호텔은 10월 31일까지 첫 숙박시 5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Doctor of Credit)
 
힐튼은 9월 8일 부터 12월 31일 까지 더블 포인트 + 더블 QN 프로모션을 합니다. 미리미리 등록해 주세요 (One Mile at a Time)
 

이시국 항공사 늬우스

플라이어톡에 올라온 한 글에 의하면, AA 에서 지속적으로 멤버들을 모니터링 하는듯 합니다. 이 글을 올린 사람은 무려 52회의 꼬리 자르기를 했는데, AA 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 2500불을 내라고 했다고 합니다. 회당 약 50불 정도라고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편이고요. 사실 꼬리자르기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잘 알고 있는 방법인데, 남용하는 것은 위험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는 이게 다 AA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ㅁ'!!!! (Doctor of Credit)
 
AA 망했으면 는 전체 승무원의 약 37% 인 9950 명을 명예 퇴직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새로운 발표에 따르면 그보다 훨씬 많은 12600명 (약 47%) 를 줄일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대충 승무원의 절반을 줄인다는 의미인데, 이는 결과적으로 서비스 품질 저하와 승무원의 사기 저하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사로써는 살아남을지는 모르겠지만, 과연 앞으로 제대로 된 승객이 남아날지는 모르겠네요. 조만간 AA나 스피리트나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지... (View from the Wing)
 
UA 는 지난 CARES 정책으로 여러분의 세금을 왕창 훔쳐갔습니다. 세금 내시는 분들, 들으셨나요? UA 가 그랬다고요 ㅇㅁㅇ!!!! 9월 말 까지 해고 없이 계속 갈 것이지만, 10월 부터는 본격적인 해고를 할 것입니다. 근데 그 와중에 새로운 내용이 나왔는데, 이게 또 제대로 한방 먹이네요. UA 는 약 30% 의 매니저급 사람들을 자르고, 대신 적어도 일부는 인도에서 사람을 고용할 것 같습니다. 인도 UA 에서 직원 채용 공고가 나왔거든요. 세금은 미국 거주자의 주머니에서 나오고, 그것으로 미국 항공사를 살렸는데, 이제 그 혜택은 인도로 갈 것이라고 하네요. 물론 인도의 인건비가 훨씬 싸지만, 그럴거면 사장/부사장 부터 인도에서 구하던가 ㅅㅄㅂ 처음부터 세금을 받지 말던가 말이지요. AA 고 UA 고 정말 욕 나오는 곳이네요. (One Mile at a Time)
 
델타는 2017년 7월 17일 이후로 입사한 기장/부기장 1941명을 무급 휴가로 돌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UA나 AA에 비하면 혜자처럼 보이네요. 물론 그렇다고 델타가 삽질을 하지 않는다는건 아니지만... (View from the Wing)
 
델타는 기내에 손세정제를 비치할 것이라고 합니다. 출입문과 화장실 옆에 둘 것이라고 하네요. 우선 보잉 757 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봅니다. 특히 화장실 옆은 사람들이 자주 들락거리는 곳이고 접촉이 많은 곳이기도 하니까요. 물론 델타에서 이렇게 하기 위해서 다양한 절차를 걸쳤을 것은 자명하고요. UA 와 AA 가 삽질을 하는 와중에 델타는 이렇게 팬을 늘리는 것 같네요 (View from the Wing)
 
버진 아틀란틱은 내년 3월 31일까지 탑승객에게 코로나 보험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여행 중에 코로나에 걸릴 경우 최대 50만 파운드까지 보장되는 보험 외에도 사망시 장례비도 최대 5천 파운드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추가로 만약 승객이 여행 중 코로나 양성 혹은 가능성으로 인해, 입국 거부 혹은 자가격리가 필요한 경우, 최대 3천 파운드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상당히 파격적인 제안이네요. 코로나가 걱정이신 분은 그래도 비행기 대신 거실 안마기를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보험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잘 살펴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Loyalty Lobby)
 
콰타르도 새롭게 바뀔 에어로플랜과 유사하게 "캐쉬+Q마일"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좀 다른 것은 에어로플랜은 마일이 부족할 경우에 추가금을 내는 것이라면, 이건 돈을 아끼기 위해서 일반 표값의 일부를 마일로 내는 것이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별로 같네요. (Loyalty Lobby)
 
루프트한자는 늦어도 9월 1일 전에 서류와 함께 탑승 48 시간 전에 코비드 음성 검사를 통과하는 경우, 기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그래도 기왕이면 쓰는게 더 좋을 것 같지만요. (One Mile at a Time)
 
에어로플랜은 Vistara 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한다고 합니다. Vistara 는 인도 항공사로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리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새 에어로플랜과 함께 스탑오버를 사용해서 다양한 루트를 짤 수 있는 또다른 옵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Loyalty Lobby)
 

이시국 호텔 늬우스

하야트는 "재택근무"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25개 호텔만 해당하는데, 12월 31일까지 예약 후, 내년 3월 31일까지 머물러야 하며, 최소 7박 이상을 해야 합니다. 방 외에도 무료 인터넷, 리조트 수수료 면제, 세탁 할인/무료 등등의 혜택이 있네요. 무엇보다 QN 이나 포인트 적립도 다 된다고 하고요. 심지어 지바나 질랄라 등도 포함이라고 하네요. 혹시라도 글로벌 리스트를 노리시는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흐음... 재택 근무라고 하고 가서 노는걸로 예약하고 싶네요 ㅎㅎㅎ 이놈의 코로나 ㅠㅠ (Doctor of Credit)
 
얼마 전에 IHG 에서 SVC 에 호텔 건물 사용료를 지불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는데, 결국 마지막 지불 기간을 맞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북미에서 총 103개의 호텔이 IHG 그룹을 떠났으며, 이 호텔들은 11월 30일자로 Sonesta 브랜드로 바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해당 호텔을 11월 30일 이후로 예약하신 분들은 IHG 쪽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해당 호텔로 꼭 가셔야 하는 분들은 Sonesta 스테이터스 매치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oyalty Lobby)
 
하야트는 이전에 올해 3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소멸되는 숙박권을 내년 12월 31일로 연장한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근데 뜬금없이 자신의 하야트 계정에 있던 내년 2월에 소멸되는 숙박권이 내년 12월 31일로 연장되었다는 레딧 글이 올라왔다고 하네요. 현재로써는 이게 단순 오류인지, 나중에 적용될 것이 일부 계정에 적용이 된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코로나가 예상보다 길어질 것 같으니 팍팍 늘려줬으면 좋겠네요. 메리엇아 뭐하니, 어여 늘이지 않고... (Doctor of Credit)
 

카드 프로모션

일부 아멕스 메리엇 브릴리안트 카드 소지자에게 아멕스 오퍼로 카드 1천불 사용시 100불 크레딧 오퍼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놀라운건 메리엇에서 사용이 아니라, 그냥 카드 스펜딩으로 된다는 것이지요. 엄청난 오퍼인건데, 이 카드의 연회비는 450불에 5만 포인트 숙박권에 추가로 메리엇 스펜딩 300불까지 주는 카드 이기 때문이지요. 여기에 100불까지 받으면 사실상 연회비 50불로 줄어드는 것이니 그야말로 엄청난 할인인거지요. 추가로 현재 아멕스 메리엇은 10월 말까지 식당/주유소에서 사용시 x10 적립까지 되고 있고요. 혹시라도 이 카드가 있으신 분은 아멕스 오퍼를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 물론 저는 꽝... ㅠㅠ (One Mile at a Time)
 

기타 단신

캐피탈 원에서 제법 많은 수의 카드 소지자의 카드 최대 금액 한도 (크레딧 리미트) 를 줄였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5천불 혹은 1500~2000불 정도로 줄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캐피탈 원 카드가 있으신 분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Doctor of Credit)
 
캐피탈 원 스파크 비지니스 카드가 비자에서 마스터카드로 바뀔 것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리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네요. Costco 에서 못 쓰는 정도의 변화가 있겠지만, 온라인에서 캐쉬 카드 구매 후 이용 가능하고요. (Doctor of Credit)
 
일부 아멕스 플래티넘 소지자에게 100불 상당의 상품권이 배송되었다고 합니다. 아멕스는 카드 사용이 높은 고객에 대해 선물을 보내고는 하는데, 이번에도 또 하나 보네요. 근데 그러지 말고 새로운 카드 열어서 스펜딩 하는게 포인트 받기에는 더 좋다는 사실... (Doctor of Credit)
 
아멕스는 5월 31일까지 카드를 신청하면 스펜딩 기간을 3개월이 아닌 6개월로 연장해 준다고 했는데, 5월 31일까지 승인이 난 경우만 6개월로 연장해 준다고 슬쩍 말을 바꿨습니다. 아멕스의 오리발이야 하루이틀이 아니지만, 이건 좀 dog like 상황이네요 너무하네요. 혹시라도 이 상황에 해당되시는 분은 최대한 빨리 스펜딩을 채우시거나, 최대한 잘 따져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에라이... Shit T 같은 놈들.... (Doctor of Credit)
 
요즘 아멕스에서 플래티넘 비지니스 카드의 리텐션 오퍼를 어마어마하게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는 리텐션 보너스로 3만 포인트에 추가로 3개월 내에 4만불 사용시 5만 포인트를 추가로 주는 오퍼를 줬다고 하네요. 부럽다... 무엇보다 저런 스펜딩이 가능한 재력이 제일 부럽... ㅠㅠ (Doctor of Credit)
 

그리고 잡담

또다시 온 금요일입니다. 이번 한 주는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도 여러가지 일들이 다양한 일들이 많았네요. 우선 타겟도 안되었는데 BoA 에서 400불 짜리 체킹을 신청했는데, 승인이 났던게 결국 취소 되었네요 ㅋㅋㅋ 덕분에 데빗 카드는 왔는데 쓰지를 못합... 다행이도 BBVA 는 잘 처리가 된 것 같지만요 :)
원래 목표 금액인 뱅보 1천불까지 이제 900불을 했으니 하나만 더 열면 되겠네요 ㅎㅎㅎ 마침 캐피탈 원에서 체킹 열고 데빗 300불만 쓰면 100불 주는 오퍼가 있는데 이걸 열까 말까 고민되네요 ㅎㅎㅎ 열심히 모아서 마이너스된 주식을 메꿔야...
 
저희는 이제 개학까지 2주 남았네요. 오레곤은 처음 9주는 무조건 온라인으로, 이후에는 선택적으로 간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미 많은 곳에서 학교 개강 이후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는 점이지만요. 저희는 그래서 온라인과 하이브리드 중에서 온라인으로 선택했네요. 벌써 걱정이 앞섭니다만, 방법이 없으니 말이지요;;;
그래서 개학 전에 최대한 놀 계획으로 내일 또 캠핑을 갑니다 'ㅅ')/ 저번에 갔던 산속 계곡 캠핑장 근처로 가려고요. 아쉽게도 이번 주는 달이 밝아서 별이 제대로 보일지는 모르겠네요. 가서 또 밥 먹고 올 계획인거죠. 가서 저녁 먹고 다음날 아침이랑 점심까지 해결하고 오는 재미로 다녀오겠습니다 고급진 말로 싪세끼 어라?ㅇㅁㅇ??? 
 
캠핑장은 인터넷이 안터지는 관계로, 내일 가입하시는 분들께 미리 인사 드립니다. 가입 축하드리고, 어서 오세요. :)
아마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결국 자기가 잘 되기 위해서 타인과 함께 좋은 소식과 정보를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발견한 좋은 정보, 새로운 소식, 멋진 마성비의 루트, 남들이 몰랐을지도 모르는 새로운 할인, 처음 가보는 여행지와 호텔, 새로운 카드 혜택 등등을 올려서 정보를 공유하다보면, 그것에 자극을 받아서 좋은 정보를 다들 올리는 것이니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혼자만 정보를 얻어서 좋은 것을 다 챙길 수 있지만, 그렇게 해서 받는 혜택은 결국 매우 제한적이라고 봅니다. 자신이 모든 시간을 써서 모든 정보를 얻고 모든 혜택을 얻을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면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니까요.
물론 어떤 사람들은 그 혜택만 받으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을수도 있지요. 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은혜(?)를 베풀어두면, 그렇게 나눈 정보에 고마운 마음에 감사댓글이라도 달릴테고, 근처에 산다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몰래 쪽지로 아주 고급진 정보를 받을지도 모르니까요 ㅎㅎㅎ 
그러니 이곳에 새롭게 오실 여러분들도 좋은 소식과 좋은 정보가 있다면 서로 나눴으면 합니다. 질문도 올리고, 정보도 공유하고, 다른 사람이 올린 질문의 답을 알면 답도 달아주고요. 그렇게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내면서, 더 좋은 커뮤니티로 발전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물론 종종 마음의 상처를 입거나, 아쉬운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이 모이는 모든 곳이 그런 것이지요. 사람이 5만 모여도 소리가 나오는데, 수천, 수만이 모이는 커뮤니티에서 불협화음이 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박수도 마주쳐야 나는 법. 화를 낸다고 그것을 욕으로 받아칠게 아니라, 조금 더 조근조근 잘 설명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잠시 쉬고 댓글을 달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겁니다. 불이 날 때 부채질을 하지 않고, 새로운 장작을 더하지 않는다면, 그 불은 곧 사그러들듯이, 비난과 비방이 있는 글도 때로는 그렇게 조용히 넘기는 것도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는 사람들의 지혜가 아닐까 싶네요. 아무쪼록 새로 오시는 분들은 글을 쓸 때도, 댓글을 쓸 때도, 좀 더 지혜롭고 사려감 깊은 분들이 되어주시길 살짝 바래봅니다
마일모아가 12년이나 되었고, 그 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었을테지만, 시간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많이 흐르듯, 마일모아도 새로운 분들이 오시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를 것이라고 믿습니다. 좀 더 복작복작 거리고, 좀 더 많은 정보가 오가고, 좀 더 많은 좋고 재미난 이야기가 그득할 것이라고 믿고 있네요 ㅎㅎㅎ 그러니 미리 웰컴 입니다. :)
 
그런 관계로 이번 주말도 노래 한 곡 어떠실까요? 시간이 지나고 더 좋아지는 마일모아를 기대해보면서, 지난번에 전해드렸던 Dazzling White Town 의 앨범에 함께 있는 다른 수록곡은 어떠신가요?
러브라이브 Saint Snow 가 부릅니다. After The Rain (가사 중 "고요한 새벽 하늘 별이 사라져. 대신 동쪽에서 희망이 솟아올라. 일이 잘 풀리지 않았던 어제는 과거야 오늘의 나는 달라. 언제나 믿고 있어 일어설 수 있다고.")
 

 

그러면 이번 주말도 러브라이브#덕분에 모두 즐겁고 신나는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ㅁ')/

마모 회원이 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러브라이브 홍보를 할 수 있겠지요? 아자아자아자 'ㅁ')/

92 댓글

헬로구피

2020-08-28 19:44:50

11111

 

우와 금메달~!!!!!!!!!!!!!!! 감사합니다. 

 

이제 정독하러 가야징 캬캬

 

-----------------------------------------

캠핑장 부럽습니다. ㅠㅠ

공용 화장실만 조심하시면 될듯하니 잼나게 놀다오세요!!!

shilph

2020-08-28 20:21:02

금메달 'ㅁ'!!!

 

화장실은 간이화장실 + 1회용 변기커버를 가지고 갑니다 :)

후이잉

2020-08-28 19:45:28

삼순희~ 아니 순희 리~~

shilph

2020-08-28 20:21:27

수늬 L 에요

24시간

2020-08-28 19:46:53

순희 오랜만이야 이제 날 잊었니?

shilph

2020-08-28 20:21:48

24시간님, 요즘 뜸하신게 딴배 차신게 아닌가 했습....

24시간

2020-08-28 20:39:24

싪님 덕분에 똥배는 찼습.....

shilph

2020-08-28 21:58:18

살찌세요 ♥

항상고점매수

2020-08-28 19:47:26

노메달

shilph

2020-08-28 20:23:58

아차상?ㅇㅁㅇ???

일등석조아

2020-08-28 19:48:16

동메달 가능한가요?

항상 잘읽고 있습니다. 

shilph

2020-08-28 20:24:15

아쉽게도 한손수늬 'ㅁ'!!!

우찌모을겨

2020-08-28 19:48:43

6

shilph

2020-08-28 20:25:05

육순희 'ㅁ')/

bn

2020-08-28 19:51:18

칠순희

shilph

2020-08-28 20:25:22

쑤늬쑤늬7쑤늬 'ㅁ')/

memories

2020-08-28 19:52:13

오랜만에 팔수나~~!

shilph

2020-08-28 20:25:38

건강하게 88쑤늬

Y.

2020-08-28 19:54:02

순희!!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shilph

2020-08-28 20:25:53

여기가 구수늬 'ㅁ')/

요리대장

2020-08-28 20:02:35

십순희는 어감이 영...

우찌모을겨

2020-08-28 20:18:05

살살 발음하셔요..

씨게 하시면 영~~~

shilph

2020-08-28 20:26:12

그러면 Just Ten미닛순희

역전의명수

2020-08-28 20:39:03

헛 캠핑장 부러워요 ㅠㅠ 잘다녀오세요 :) 뉴스 항상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8 21:58:40

유명한 곳이 아니면 좀 자리가 있더라고요. 한 번 찾아보세요

요기조기

2020-08-28 21:36:01

이번주도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8 21:58:59

언제 어디서나 러브라이브 홍보 중입...

ReitnorF

2020-08-28 22:03:11

이번주도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담주에 순희를 찾는이가 더 많아질수도 있겠네요)

shilph

2020-08-29 18:58:01

벌써 많아졌는데요? ㅎㅎㅎ

ReitnorF

2020-08-29 20:08:46

순희 경쟁이 치열해지겠군요 :)

(이젠 순희를 보내줘야할 때가 되었군요)

캠핑도 즐겁게 다녀오셔요!

앤써니

2020-08-28 22:07:25

정보 고맙습니다. 잘 다녀오세요!

shilph

2020-08-29 18:58:33

넵. 좀 뒤에 점심 먹고 슥 다녀올게요 :)

샤샤샤

2020-08-28 22:26:53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9 18:59:04

다음 주에는 좀 더 좋은 정보가 있길 빌러봅니다 

헤이맨

2020-08-28 23:21:34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9 18:59:35

늘 제 재미에 하는건데요 뭘 ㅎㅎㅎ

둥이

2020-08-28 23:28:47

바쁘실텐데도 이런 유익하고 유쾌한 글을 써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shilph

2020-08-29 18:59:59

월급루팡이 되시면 언제나 가능합...

요리대장

2020-08-28 23:44:38

한분이라도 더 읽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복붙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결국 자기가 잘 되기 위해서 타인과 함께 좋은 소식과 정보를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발견한 좋은 정보, 새로운 소식, 멋진 마성비의 루트, 남들이 몰랐을지도 모르는 새로운 할인, 처음 가보는 여행지와 호텔, 새로운 카드 혜택 등등을 올려서 정보를 공유하다보면, 그것에 자극을 받아서 좋은 정보를 다들 올리는 것이니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혼자만 정보를 얻어서 좋은 것을 다 챙길 수 있지만, 그렇게 해서 받는 혜택은 결국 매우 제한적이라고 봅니다. 자신이 모든 시간을 써서 모든 정보를 얻고 모든 혜택을 얻을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면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니까요.
물론 어떤 사람들은 그 혜택만 받으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을수도 있지요. 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은혜(?)를 베풀어두면, 그렇게 나눈 정보에 고마운 마음에 감사댓글이라도 달릴테고, 근처에 산다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몰래 쪽지로 아주 고급진 정보를 받을지도 모르니까요 ㅎㅎㅎ 
그러니 이곳에 새롭게 오실 여러분들도 좋은 소식과 좋은 정보가 있다면 서로 나눴으면 합니다. 질문도 올리고, 정보도 공유하고, 다른 사람이 올린 질문의 답을 알면 답도 달아주고요. 그렇게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내면서, 더 좋은 커뮤니티로 발전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물론 종종 마음의 상처를 입거나, 아쉬운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이 모이는 모든 곳이 그런 것이지요. 사람이 다섯만 모여도 소리가 나오는데, 수천, 수만이 모이는 커뮤니티에서 불협화음이 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박수도 마주쳐야 나는 법. 화를 낸다고 그것을 욕으로 받아칠게 아니라, 조금 더 조근조근 잘 설명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잠시 쉬고 댓글을 달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겁니다. 불이 날 때 부채질을 하지 않고, 새로운 장작을 더하지 않는다면, 그 불은 곧 사그러들듯이, 비난과 비방이 있는 글도 때로는 그렇게 조용히 넘기는 것도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는 사람들의 지혜가 아닐까 싶네요. 

shilph

2020-08-29 03:38:14

어머, 제일 중요한 러브라이브 홍보가 빠졌습니다?ㅇㅁㅇ???

JJHY

2020-08-28 23:46:30

항상 감사드립니닷! 재미난 캠핑 되시길

shilph

2020-08-29 19:00:25

넵. 애들이랑 휙 다녀올게요 :)

맥주는블루문

2020-08-29 01:28:09

캠핑 잘 다녀오세요! 저도 다음주에 처음으로 오레건으로 캠핑 갑니다! 

shilph

2020-08-29 02:33:31

어머? 어디로 가세요?ㅇㅁㅇ???

맥주는블루문

2020-08-29 19:42:26

캐논 비치쪽에 자리가 하나 나서 급 계획을 세웠습니다!

shilph

2020-08-29 20:06:54

오오오 나이스!!

저희는 레이버 데이 & 다음날로 뉴포트 싸우스 비치에 잦았습니다

된장찌개

2020-08-29 02:40:49

늦은 시계 수늬권. 올해는 항공사 최악의 해네요.

조만간 소네스타 호텔 카드 프로모션이나 왕창 나왔으면 하네요.. 물론 쓸 수 있으면 좋고요.

 

근데 러브라이브가 비디오가 아니라 무효가 아니라 아쉽다는

shilph

2020-08-29 19:01:22

소네스타 카드도 있나요? 전혀 몰랐어요 ㅇㅅㅇ!!!

 

다음에는 러브라이브 뮤직비디오를 찾아봐야겠네요 ㅋㅋㅋ

된장찌개

2020-08-29 22:20:11

BOA에서 Sonesta Mastercard를 출시해오고 있나봅니다. 멤버십 등급 업글, 무료 라운지 액세스 등 혜택이 있고요. Sonesta에서 IHG 상당수 호텔을 인수한 이상 관심이 갑니다. 카드 안내는 여기에 뒀어요

https://www.sonesta.com/credit-card

shilph

2020-08-29 23:27:46

어머? 그렇네요. 호텔 위치를 좀 봐봐야겠네요

폴른알렉스

2020-08-29 08:15:24

shilph 님 반갑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같은 동네 사는데 오늘에서야 회원가입이 되어 글을 남길수잇네요.

우리동네 이런분이 계시다니 존경합니다. 캠핑장에서 좋은 시간 보내세요.

shilph

2020-08-29 19:02:11

어머? 반갑습니다. 의외로 H마트에서 오며가며 지나치셨을지도요 ㅎㅎㅎㅎ 집에서 5분거리거든요 ㅎㅎㅎ

폴른알렉스

2020-08-29 22:54:15

전 H마트와 1분 거리에 잇습니다,.ㅎㅎ . 타이가드 H 마트가 아닌 포틀랜드요.

shilph

2020-08-29 23:26:42

이런 ㅇㅅㅇ 저희랑 좀 머신걸요? ㅎㅎㅎ

밀리빌리

2020-08-29 08:45:37

저도 발느린 늬우스 팬이에요! 이제 드디어 댓글을 달 수 있네요, 감개무량합니다. 환영과 따뜻한 말씀 감사해요~

shilph

2020-08-29 19:02:38

가입 축하드립니다 :)

리스트

2020-08-29 08:55:57

실프님 반갑습니다. 저도 댓글을 달게되어 영광입니다 ㅎㅎ

shilph

2020-08-29 19:03:30

다음주 부터는 순위권이 더 힘들겠는걸요? ㅎㅎ

chainreaction

2020-08-29 09:17:18

드디어 이곳에 댓글을 달아보네요 항상 올려주시는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9 19:04:19

저야 제 재미 & 러브라이브 홍보에 올리는건데요 뭘 ㅎㅎㅎ

바나나맛우엉

2020-08-29 09:24:23

비회원일때부터 글들 꾸준히 읽고 있어요.

실프님께 댓글 달게되서 기뻐요.

정보요약 및 공유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9 19:04:46

조금이라더 도움이 되신적이 있다면 제가 더 좋은거죠 ㅎㅎㅎ

크레오메

2020-08-29 09:39:39

오잉! 이번주 댓글달기 늦었네요ㅠㅠ 순희야!!!

그래서 정독하고 달았습니다 오메!!

shilph

2020-08-29 19:05:26

요즘 집 수리에 바쁘시니까요 ㅎㅎㅎㅎ

뷰티플라이프

2020-08-29 09:47:22

실프님 글 눈팅만 하다가 회원가입하고 처음으로 댓글 달아봅니다.

괜히 반가운 마음에 :)

마모 눈팅도 얼마 안된지라 내용숙지가 어렵지만 발느린 늬우스에 감사인사 드리고 싶어 들렀어요. ^^

shilph

2020-08-29 19:10:07

어서오세요 :) 댓글더 다실 수 있으니 궁금한건 질문 하시고 하면서 배우시면 됩니다 :)

뷰티플라이프

2020-08-29 19:50:26

넵! 혼자 앓지 않고 궁금하면 질문하면서 잘 배워보겠습니다~

즐거운 주말캠핑 되시고 또 뵙겠습니다.^^

shilph

2020-08-29 23:29:29

넵 :) 다 같이 잘 살려면 서로 돕는거니까요 ㅎㅎㅎ

죠쟌피치이

2020-08-29 09:57:06

항상 글 정독하고 있습니다 ^^

오늘 올려두신 체이스 소식은 정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반색했습니다!

shilph

2020-08-29 19:11:06

요즘 은행들이 다들 위기 관리 중이라서요. 그래도 체이스는 이리 수정했다니 다행이지여 :)

예디

2020-08-29 13:20:00

우와 확실히 회원가입하고 나서 읽으니까 더 정독하게 되네요. 넘넘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29 19:12:25

도움 되시는 내용도 있었으면 하네요 ㅎㅎㅎ 웰컴입니다

EY

2020-08-29 14:09:45

기존회원용 네임택 나눔글 팠어요. 어여 가입하세요~

shilph

2020-08-29 19:12:54

저도 댓글 쌌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궁그미

2020-08-29 15:01:42

몇주간 챙겨보던 발느린뉴으스에 제가 드디어 댓글놀이합니당 :) 반갑습니다 그리고 뉴스 항상 잘보고 있어요

shilph

2020-08-29 19:13:33

어서 오세요 :) 환영합니다 ㅎㅎㅎ

올씨스

2020-08-29 19:25:31

드디어 이글에도 댓글을 달 수 있네요. 아아~~~주 오래전부터 잘 챙겨보고 있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shilph

2020-08-29 19:40:33

가입 축하드립니다 :) 이제 댓글놀이에도 첨여해주세요 ㅎㅎㅎ

스퀘어마일

2020-08-29 22:38:38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shilph

2020-08-29 23:28:34

러브라이브 홍보를 위해서 라면 이 정도 고생이야 뭐 ㅎㅎㅎ

 

늘 제 재미에 하는건걸요 뭐 ㅎㅎㅎ

윤부자

2020-08-29 22:41:20

매주 금요일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있었는데 이제 댓글달수 있네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shilph

2020-08-29 23:27:11

다음주 등수놀이는 박터지려나요? ㅎㅎㅎ 웰컴입니다

개이득

2020-08-29 23:33:16

오레곤으로 여행한번 꼭 가고 싶었는데 이제는 언제가 될지 기약을 못하네요. 어제 가입한 신입입니다. 게시판 글 잘 읽고있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shilph

2020-08-31 05:45:59

오실거면 여름이 좋아요 :)

웰컴입니다

또하와이

2020-08-29 23:35:47

순희~~~ (저도 이거를 얼마나 해보고 싶었는지!!)

항상 유익한 정보 자세하게 글 올려주셔서

너무 재밌게보고, 감사했습니다!

 

어제 드디어 회원가입이 되어 이렇게 인사 드릴수 있어 기쁩니다!!

shilph

2020-08-31 05:46:24

다음부에 순희경쟁이 박터지겠는걸요? ㅎㅎㅎ 어서오세요

포틀

2020-08-30 01:20:29

주말을 앞두고 매번 챙겨보던 글에 드디어 댓글을 달 수 있게 됐어요 :) 

늬우스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hilph

2020-08-31 05:46:48

조굼이라도 도움이 되는 소식이 종종 있길 빌어봅니다 :)

dynamite

2020-08-30 02:01:55

저도 드디어 댓글을 달 수 있네요! 좋은 정보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shilph

2020-08-31 06:01:41

언제나처럼 러브라이브 홍보를 위해 제 재미 & 공부에 올리는건데요 뭘 ㅎㅎㅎ

뮤직시티

2020-08-30 02:36:06

뉴스 항상 감사합니다. 신규 회원으로 첫 인사도 남겨봅니다!

shilph

2020-08-31 06:02:01

어서오세요. 웰컴입니다 :)

목록

Page 1 / 3803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105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765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25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256
new 114077

Venture X -실물카드

| 질문-카드
ptwm23 2024-04-23 10
new 114076

UA 마일로 아시아나 이코노미 LAX-ICN 발권할 경우 60,500 마일로 올랐나요?

| 질문-항공 12
  • file
오성호텔 2024-04-23 440
new 114075

아시아나 개좌석 옆 좌석문의

| 질문-항공 15
강풍호 2024-04-23 1234
new 114074

뉴욕/뉴저지 자동차 여행 - 비용 팁 부탁드립니다.

| 질문-여행 29
루루라임 2024-04-23 987
updated 114073

이 카드(venture x)를 발급받으면 IAD 에서 캡원 라운지 입장이 가능할까요?

| 질문-카드 20
  • file
곰표여우 2024-01-28 1565
new 114072

자동차에서 뚜둑 하는 소리 (2009년 혼다 cr-v)

| 질문-기타 16
노말한사람 2024-04-23 986
new 114071

T-mobile autopay discount 크레딧카드로 overpay시에도 적용될까요?

| 질문-기타 4
kaykuva 2024-04-23 322
new 114070

두 달 정도만 탈 차량을 어떻게 구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7
Livehigh77 2024-04-23 539
new 114069

샤프 $50 크레딧 질문이요

| 질문-카드 4
엘루맘 2024-04-23 270
new 114068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무료 가이드 정보

| 정보-여행 8
최선 2024-04-23 1158
new 114067

Hilton Aspire 혜택

| 질문-카드 1
Reno 2024-04-23 185
updated 114066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8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0719
updated 114065

영국 축구 여행 후기 및 팁

| 정보-여행 13
  • file
파노 2024-04-22 975
updated 114064

[11/30/23] 발빠른 늬우스 - 게스트 오브 아너 (GoH) & 하얏트 (Hyatt) 마일스톤 리워드 변경

| 정보-호텔 195
shilph 2023-11-30 13928
new 114063

한국 제주공항 렌트카 - 카드회사 보험 가능한 곳 & 종합 건강 검진 후기

| 정보-기타 6
프리 2024-04-23 484
updated 114062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404
바이올렛 2019-03-18 213386
new 114061

타주(CA)에 있는 집을 팔고 거주중인 주(IN)에 집을 구매하려 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 질문-기타 2
헤이즐넛커피 2024-04-23 396
updated 114060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46
  • file
ex610 2024-04-17 1424
updated 114059

(2024 카드 리텐션 DP 모음) 카드사 상관없이 남겨주세요

| 정보-카드 4159
24시간 2019-01-24 198442
updated 114058

HHKB 해피해킹키보드 화이트 무각 리뷰

| 후기 45
  • file
커피자국 2024-04-20 2231
updated 114057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22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0507
updated 114056

[은퇴 시리즈] 2023년 4월 은퇴후 1년 경과 잡담

| 정보-은퇴 51
  • file
개골개골 2024-04-15 8737
updated 114055

Skypass Select Visa Signature (연회비 450불), 70k 사인업이 있었나요??

| 정보-카드 54
  • file
후이잉 2024-03-29 6277
updated 114054

라과디아 (LGA) 에 새로 생긴 사파이어 라운지 좋네요 (PP가능)

| 후기 13
쎄쎄쎄 2024-04-22 1708
updated 114053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61
블루트레인 2023-07-15 12423
new 114052

Orlando 호텔후기 -Signia & Conrad

| 후기 5
웅쓰 2024-04-23 375
updated 114051

Amex MR to Virgin Atlantic 30% bonus until 5/31/2024.

| 정보-카드 10
  • file
랜스 2024-04-22 1467
updated 114050

모든 북미 Tesla FSD 이번주부터 한달 공짜

| 정보-기타 120
hitithard 2024-03-26 11059
new 114049

신청하지 않은 GE 실물카드 발급

| 잡담 4
댄공백만 2024-04-23 949
new 114048

Nissan Leaf EV 중고차 어떤가요?

| 질문-기타 14
에덴의동쪽 2024-04-23 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