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한국에서 건강 검진을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2 04:17:26

조회 수
25738
추천 수
0

미국 생활이 오래 되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오네요..

미국에서 건강 검진을 받으려 보니, 시간이나 비용이 상상을 초월하여 많이 소모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시국에 한국에 들어가서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한 자리에서 모든 검진을 받고, 그에 따른 follow up까지 하는 것이

재정적, 시간적으로 더 유리할 것 같아서 한국 건강 검진 방법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마모님들 가운데, 최근에 한국에서 건강 검진을 받아 보신 적이 있으시면,

경험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정보라도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69 댓글

시골농사꾼아들

2021-01-22 04:23:33

답변은 아니지만 저희도 한번 들어가서 검사받고 싶은데 코비드 줄어들고 14일 격리 없어져야 될텐데 여름에 갈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영주권으로 건강보험은 해당안되도 한국이 확실히 저렴해서 싹 검사 하고 싶네요.

까페라떼

2021-01-22 05:10:04

연말에 삼성서울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했어요.

건강검진은 미리 예약을 하고 한국에 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11월에 제가 예약하려고 했을 때는 여러 곳이 연말까지 예약이 쉽지 않더라구요. 특히 대장내시경을 하는 경우는 대부분 날짜가 더 밀렸어요.(지금은 연초라 예약상황이 더 나을 수도 있을거 같기도 하고요.)

삼성서울병원은 일단 가격이 사악한데... 건강검진만 하는 곳보다 질은 더 나은거 같아요.(전 kmi에서밖에 안해봤지만..) 검사와 상담 등이 더 자세하고요. 그리고 검사결과 이상이 있어서 외래 진료/재검사가 필요한 경우 건강검진자를 위한 예약 slot이 따로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예약이 좀 더 수월한것 같구요. 또 전 원래 삼성병원에서 정기적으로 해오던 검사하면서 follow up 하는게 있었는데 이번에 검사 예약을 하려고 하니 6개월 후에나 가능하다고 해서 포기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건강검진을 예약하면서 검사항목을 알아보다보니 그 검사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 결과로 진료를 볼 수 있었어요. 원래는 건강검진 예약이 힘들어서 할 수 없이 삼성에서 한건데 결과적으로 저한테는 좋은 선택이었던거 같아요. 아 그리고 검진결과서를 한글과 영어로 모두 신청할 수 있어요. 

남편은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했는데 무난했나봐요(여러 곳이 있는데 잠실에서 했어요.) 삼성서울병원보다는 훨씬 싸더라구요. 

시골농사꾼아들

2021-01-22 05:14:57

Kmi 가족있는곳에서 가깝고 동포 할인도 있어서 보고 있는데 별로 였나요? 건강검진 전문이다 보니 일반병원처럼 세세하게는 안해줄거 같긴합니다만.

까페라떼

2021-01-22 05:51:14

음..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하는 곳이라 시스템이랑 이런건 갖춰져 있는데.. 검사항목도 다 있구요. 그런데 건강검진 후 결과 상담이나 follow up 이런게 삼성만큼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가성비 나쁘지 않은 곳?인거 같아요.

정이

2021-01-22 10:08:12

2016년에 KMI 광화문 지점에서 건강검진 했는데 전 별로 추천 하고싶지 않아요. 위내시경/대장내시경을 막 끝내고 비몽사몽한 상태의 사람한테 경과를 말해주(었다고 본인들은 그러는데 진짜인지 알 길이 없고..)고는 왜 다시 묻냐고 하질않나, 일주일 후엔가 결과지를 받으러 가서 닥터 한테 결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봐도 아무 설명도 없이 앵무새 마냥 "다괜찮으세요"만 반복하더라고요. 전 두번 다시 안갈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1-01-22 08:58:3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찌모을겨

2021-01-22 17:06:05

2016년에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받았는데 해외 교포 할인도 받고 괜찬았다는 기억입니다.

저도 잠실지점에서 받았습니다.

지나가던곰

2023-01-24 21:45:28

강북삼성에서만 하다가.. KMI 글로벌에서 동포? 할인 받아서 해봤는데 거의 절반 가격이긴합니다....만 다시 강북삼성으로 옮길것 같아요 ....ㅎ..

달라스초이

2023-01-24 22:38:28

한국 갈때마다 되도록 건강검진을 합니다. 검진 전문병원에서도 몇군데 다른곳에서 해봤습니다만, 삼성서울병원에서 한것이 만족도면에서 최고였습니다. 물론 말씀대로 가격 사악합니다. (타검진기관과 비교시) 하지만 미국과 비교하면 그 퀄리티에 그 가격이면 가타부타하기 힘들듯 싶습니다. 검진전문병원에서 대장내시경, 위내시경등을 거의 공장식 (?)으로 운영한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모엘

2023-01-26 03:51:24

저도 이번에 (2023년 1월) 삼성강북서울병원 건강검진센터 (수원광교점)에서 검진 받았어요. 검사 1개월전 예약했구요. 연초기간이라 약간의 (10%) 할인도 받았습니다. 원래 한국방문할 때마다 서울지점에서 쭈욱 받아오다가 광교지점이 좀 더 쾌적하다는 얘기를 지인인에게 들었어요. 서울에서 머무는 집도 강남이고 광교가는 것도 신분당선으로 30-40분밖에 걸리지 않아서 이번에는 광교로 try 해봤했어요. 수원에 있는 삼성임직원들이 여기서 모두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검사받는 곳은 굉장히 쾌적한 환경이었고 (서울지점도 사실 쾌적하긴 하지만)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 위대장 내시경 포함해서 걸렸습니다. 말씀하셨다시피 follow-up할만한 검사결과가 있으면 서울 강북삼성병원으로 연계해주는데 특이사항은 없어서 이번에는 특별히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2-3백만원 하는 초정밀검사는 5년에 한번만 하고 기본검사라고 할 수 있는 품격검진이라는 프로그램에 내시경과 같은 추가검사 몇가지 신청해서 100만원 초반대 (할인 후 90만원선)로 맞춰서 1-2년에 한번씩 한국방문해서 받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해요! 끝나면 죽도 주고요 ㅎㅎ

걸어가기

2021-01-22 05:20:11

제가 세 군데 정도 다녀봤는데 (서울 지역 두 군데, 지방 한 군데) 검사 자체는 가격이 비싸다고 더 서비스나 시설이 좋은 것도 아니더군요. 

가족 중에 한국 대학에 연고가 있으시다면 (본인 혹은 직계 가족이 졸업을 했다거나 재직중이라거나) 해당 대학 병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보험공단에서 2년에 한 번씩 무료로 해주는 건강 검진도 있습니다. 올해는 홀수년 생일인 사람들 차례인데 코로나 사정을 감안하여 짝수년 생들도 올해 6월까지는 받게 해줍니다. 이거는 나이에 따라서 해주는 검사가 정해져있고 병원은 본인이 골라서 갈 수 있습니다.   

 

Follow-up을 하게 될 것이 확실하실 경우에는 검사 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쉽게 연계가 되니 너무 멀지 않고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지방 거주 중인데 어찌어찌하다보니 연세대와 연계된 검진 센터에 다니게 되어 병원 진료 예약이 있는 날이면 KTX 타고 왕복을 해야 하는데 이로 인한 시간과 비용 소모도 무시 못 합니다. follow up 예약은 검진 두 달 전쯤에 미리 해놓았는데 당시 한달 후 날짜까지도 꽤 여유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cucu

2021-01-22 05:20:35

저도 한국에서 검진 받는 것 추천해요. 저는 한국에서 학교 마치고 미국에서 일해서 양국의 시스템에대한 경험이 있는데요. 한국 시스탬은 효율성에서 뛰어나요. 그효율성을 극대화하다보니 환자도 빠릿빠릿하게 쫓아다녀야하는 면이 있지만 (한 열군데 몇시간 내에 다니는 것 같아요) 한국분들은 또 경험이 있어서 잘 하시구요. 제가 마음에 안드는 점은 쓸데없는 검사 (예를들면 rheumatoid factor, 갑상선 초음파) 알면 찝찝한데 몰라도 지장없을 검사가 선택의 여지 없이 들어있다는 점이요. Whole body ct 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선택안 하시면 되구요( 괜히incidentaloma (우연히 발견된 매스. 대부분은 이것도 알면 찝찝하고 몰라도 지장없었을 것들이죠)  발견될수 있으니까요) 그 외에 제가 한국에서 검진 받는 이유는 위 내시경이에요. 미국은 위암이 정말 드물거든요. 그래서 경험이 많은 의사라 하더라도 한국의 경험 웬만한 의사들보다 위암을 적게 봤을거에요. Advanced 된 경우는 아무나 봐도 되겠지만 정작 잡아내야 할 early 의 경우 많이 본 한국의사들이 더 잘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근데 건진이 돈 된다고 좀대충하는데도 많다고 하니 여기저기서 평 알아보고 좋은 곳으로 가시구요. 코비드가 올해는 좀 상황이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1-01-22 08:56:27

귀한 조언에 감사 드립니다. 한국의 검진 시스템이 미국보다 훨씬 낫다는 것은 여러 지인을 통해 많이 듣고 있는데,

막상 실제로 검진을 받으려 하니,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참 많네요.. 특히 코로나 때문에 격리를 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병원들은 3주 이상의 격리를 요구하니, 검진 때문에 한 달 이상의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구요... 

 

cucu

2021-01-22 17:28:20

아 그런가요. 하지만 지금 백신도 나왔고 몇달 후나 내년정도면 좋아지지 않을까요?

산이

2021-01-22 05:47:30

저는 매년 한국에서 종합검진을 받고 있어요. 돈이 들더라도 미리 예방을 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벌써 2군데 작은 종양이 발견되어 바로 제거 했고 위내시경 때 용종이 하나 있어서 그 자리에서 떼었고 작년에는 대장내시경도 했고요. 저는 서울대 검진센터 (역삼역에 위치)에서 동문 할인 10% 받고 했는데 약 200-250만원 내고 매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싸지만 매해 같은 곳에서 하면 추적검사도 해주고 혜화 본원과 다 연계 되어 있어 자리도 빨리 잡아주고 좋아요. 저희 언니는 아산병원에서 한다고 하는데 거기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nonfiction

2021-01-22 23:09:29

역삼역 검진센터는 예약을 얼마나 일찍 해야되나요? 그리고 P2도 할인해주나요?

산이

2021-01-23 00:09:38

보통은 2-3주 전에는 해야 하고, 외국에서 왔다고 잘 설명하면 그래도 넣어주려고 하려고 하더라구요. P2도 할인해줄겁니다. 저는 제가 서울대 동문은 아니고 아버지가 서울대 동문이신데 직계가족은 다 해줘요.

nonfiction

2021-01-23 02:24:15

말씀 감사합니다! 

미국멋쟁이

2021-01-22 05:51:20

처음에는 종합병원 같은데서 하는 package로 받았는데 쓸데 없는검사와 내가 원치 않은 항목이 있었고 막상 내가 하고 싶은걸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후기 좋은 내과 같은곳에서 원하는것만 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건 다른 전문의를 찾아갑니다. 저같은경우는 내과에서 위, 장 내시경, 복부 초음파, 정밀(?)피검사, 그리고 다른곳에서 갑상선 초음파 하는편입니다. 가격은 제가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것 같았지만 궁금한거 다해보니 오히려 만족합니다. 

빨간구름

2021-01-22 10:11:17

저도 3~4년 전에 분당에 있는 병원에서 받았습니다. 신속하고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것은 미국에서는 절대 상상을 못하지요.

저는 한국에 지사가 회사 건강보험을 해 주는 곳에서 직원 할인가로 받았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40만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기억이 가물가물...

 

혹시 아시는 곳이 있으시면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알아서 전화를 걸어보세요. 미국에서 검사 받으려고 하는데 기업할인 가에 해줄 수 있냐고.. 그러면 해줄 수도 있어요. HUCA.  저도 사실 한국 지사에 부탁하기 귀찮아서 직접 전화를 걸어보니 흔쾌히 할인을 해주더라구요.

 

또하나의 장점은 HSA debit card로도 결재가 되더라구요. 

 

투머치꼼꼼

2021-01-22 18:53:37

오호... 안그래도 이 주제로 글하나 올릴까도 했었는데... 한국에서 하던일과 연관되어 자신있게 답변드릴수 있어요..

한국보험 있는지 없는지는 사실 중요하지 않아요. 어차피 미국보다 훨씬싸기때문에.

 

건강검진을 어디서 받을 것인가는 총 세가지 옵션이 있어요.

 

1. 대학병원/종합병원 - 삼성, 아산, 경희대병원 등등.. 가격은 1백~수백까지 다양. 검사의 품질은 상당히 좋은편.. 장점은 검진후 질병이 발견되면 같은 병원내에서 이관받아 편리함.

 

2. 커머셜 랩/커머셜 검진센터 - KMI, 한국건협 등등 종류가 많은데 가격은 20만원대부터 수면내시경 MRI 모든거 다 넣어도 70만원 미만.. 검사 품질은 상당히 좋지만, 같은 검진센터라도 대여섯개 이상의 지점이 있어 서비스의 질은 천차만별. KMI를 예를들면 무조건 강남센터 추천드려요.. 친절하고 빠르고 시설도 편안하죠. 반면 강북센터나 그 외의 지점은 강남에 비해서는 별로에요. 한국 건협의 최대 장점은 전국에 어떤 지점에서 검사를 받던 건협 지사에서 검진받는한 데이터가 누적되니 한 십년간 다섯번 정도 검사 받으시면 그전과 비교해서 어디가 않 좋아졌는지 바로 비교해서 상담받을 수 있는게 최대의 장점이죠. 예전엔 시설이 낙후되었는데, 요즘은 상향 평준화 되서 가격대비 무난한 수준입니다. 단지 내시경 하는 사람들은 턴오버가 많은지 시기에 따라 불만이 꽤 있습니다. 혹시 한국지사가 있으면 대부분 큰회사는 계약되어 있어 직원할인가 적용됩니다. 굳이 한국직원에게 부탁할 필요도 없고, 검진센터 전화걸어서 한국지사 가격으로 달라고 하면 다 적용해줍니다. 

 

3. 동네 병원 검진 - 이거슨... 정말 말리고 싶은 겁니다. 이름있는 큰 병원이 아닌 동네 중소병원 검진프로그램은 그냥 하지 마세요.. 가격과 편리성 상관없이 비추입니다. 이유는 이런병원들 원가 아끼려 검사실 자체 운영하는데, Quality 관리 제대로하고 결과 내는곳 몇 군데 없어요.  전문적으로 조금 들어가면 대량으로 검사하는 랩은 검사량이 많기 때문에 까다로운 quality requirements를 전부 적용합니다. 예를들어 검사 장비의 calibration 및 quality control을 오전 오후로 해서 환자 검사결과가 제대로 나오는지 tracking을 하죠. 작은 병원 검사실에서는 하루에 몇 건 안되는 검사항목에 이런 비용을 지출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커머셜랩으로 보내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 작은병원은 수익이 목적이라 잘 아는 곳 아니라면 그냥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결론은, 커머셜 검진센터가 가격대 품질로 추천드립니다. 여러 지점이 있다면 강남지점으로.. 검진결과 영어출력 요청도 가능(추가비용 2만원정도), HRA/HSA 가능.

투머치꼼꼼

2021-01-22 18:56:36

아... 마모식 비유로.. 대학병원 검진 비용이 비싼이유는.. 스위트룸 시설 및 스카이라운지 부페 조식 서비스 같은 느낌 생각하시면 됩니다.

커머셜랩은 일반룸에 조식 포함 아니지만 퀄리티 좋은..

동네병원은.... 스위트룸이긴 하지만 서비스는 홀리데이인 조식 정도..

 

하지만 검진의 목적은 정확한 검사결과이니 이런면에서는 검진센터와 대학병원 검진의 차이는 없고, 다면 추가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비용이 몇 배 차이나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2 22:08:11

너무나 자세하고 전문적인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커머셜 쪽도 한 번 알아봐야 되겠네요. 비용의 차이가 상당해서.. ^^

혹시 가게 되면, 경험담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늘향해팔짝

2021-01-22 23:44:27

비교 후기 너무 너무 감사드려요. 저는 몇년전에 광화문에 있는 KMI에서 해봤는데 가격대비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했는데 강남이 더 좋나요? 다음에는 그냥 지방에서 할려고 하는데 결과도 pdf로 보내주고 이거 하고 나서 배가 왜 아팠는지도 알게되서 미국 주치의 리퍼럴 받아 초음파 하니 가격이 후덜덜 했습니다.  저는 배우자때문에 영문으로 pdf 결과 받았는데 따로 추가 요금은 없었는데 바뀌었나요?

투머치꼼꼼

2021-01-23 00:10:59

KMI 광화문도 나쁘지는 않은데, 강남센터 가면 그동네는 검진센터 경쟁이 심해서 훨씬 빠릿하고 완전 친절하며 동선도 잘되어 있습니다. 저는 새벽비행기 도착하면 비행기안에서 첫 식사만 하고 금식하고 도착하자마자 강남에 포포인트 바이 쉐라톤 본보이로 예약한 다음 저녁으로 가뿐히 자장면 (면만.. 양파 단무지 없이) 먹고, 대장내시경약 복용하고 밤새 비데 사용하다가 다음날 아침 택시타고 KMI 강남가서 첫타자로 검사하면 세시간안에 대장내시경에 MRI까지 끝납니다. 

영문결과지는 추가요금 받던데요.. 제작년부턴가...

걸어가기

2021-01-23 06:33:00

전 미국에서 대장내시경 할 때 검사 전 48시간 금식을 시켜서 너무 힘들었고 그 다 배출시키는 약도 거진 3리터 가까이 마시게 했던거 같은데 그 당시 검색해보니 한국은 검사 전날 점심 식사까지 허용하는 곳도 있고 마시는 약도 양이 훨씬 적어서 놀랐습니다

 

기술의 차이일까요? 아니면 미국은 검사 비용이 비싸다보니 한번에 잘 나오게 하려고 extra precaution을 시키는 걸까요? 

외로운물개

2021-01-22 22:25:13

투머치꼼꼼님...

역시 마일모아 피는 속일수가 엄네요.ㅎㅎㅎ

마모식 비유가 바로 다가 오네요... 

투머치꼼꼼

2021-01-23 00:34:30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을 비교하자면.. 대학병원 직원들은 반 공무원같은 교직원입니다 (알아서 판단하시길..) 대학병원 검진중에는 경험상 유일하게 추천하는 곳은 연세 세브란스병원 (본원) 인데, 환자 검사에 학술적으로 책임감있게 검사하는데 깊은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물론 같은 병원 계열이라고 해서 퀄리티가 동일한게 아닙니다. 분원마다 다 틀려요.. 그 다음 대학병원중에는 분당서울대 병원..  삼성, 아산같은 사설종합병원은 전반적으로 검사 관리 수준이 한국내 최고이고 서비스드 좋아요. 그래서 비쌉니다. 좋은줄 알지만 저는 저렴한데 질 좋은 KMI 갑니다. ㅠㅠ..한사람 검진비용으로 와이프 포함 부모님 또는 장인장모님까지 같이가서 검사 가능하니까요. 어차피 검진 하루인데 남은 돈으로 조카들 용돈이나 선물 더 사주는게 맘편하더라구요.. 저희 형님은 메디첵이라고 건강관리협회에서 새로 내놓은 브랜드인데 이곳에서만 하세요. 어디서 지점에서 검진을 해도 거의 비슷한 퀄리티에 저렴한 가격 그리고 이전검사결과가 계속 연장되어 추적검사가 용이하죠.. 저는 건협에서 위내시경하며 목에 상처가 난 경우가 두번이라 화나서 KMI로 옮긴 케이스에요.. 

meeko

2021-01-23 00:49:37

전 KMI 추천합니다~ 친절하고 빠릿하고 검사지도 꽤 만족스러웠구요.. 단점이라면 사람이 많고 공장식으로 움직인다는건데 솔직히 매년 하는거면 100만원 넘게 주고 하는건 좀 돈 아까운것 같아요 ㅠ 참고로 전 영문결과지 추가요금 없었고 해외동포 패키지였는데 초음파랑 엑스레이 이미지 CD도 포함이었습니다.

쭈꾸미

2021-01-23 02:04:31

저는 세란병원이라는 건강검진 전문병원에서 했는데요. 가격도 40만원 정도인데, MRI + 위대장 내시경도 했었고 웬만한 중요한 항목들은 다 포함되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다른 항목도 비용을 내고 추가 할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기본 패키지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관심 있으시면, 링크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3 05:07:16

답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세란 병원 홈페이지에 가 보니, 비용이 기본 70만원부터 시작을 하네요. 언제 검사를 받으신 건가요?

쭈꾸미

2021-01-23 06:41:26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가면 이벤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seran.co.kr/index.php/board/view/notice_total/267/117921/cpage/1

ARK

2021-01-23 05:05:28

한국 자가격리는 2주지만 건강검진이나 병원진료를 3주이후부터 가능한곳이 많이 있습니다. 가시기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일정을 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3 06:28:08

대부분의 종합병원은 3주 격리를 요구하네요.. 다행히도 KMI는 2주 격리만 해도 된다고 합니다. 전화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루시아

2021-01-23 06:49:09

저는 항상 서울 성모병원에서 받았는데 불만 전혀 없습니다.  가격은 200만원까지는 안나왔던거 같아요.   물론 어떤 검사를 추가로 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요.   

ac54

2023-01-24 21:30:44

KMI에서 외국인은 어떻게 검진 예약을 할 수 있을까요? 가입을하려면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데, 업무 시간에 전화해서 문의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험 관련해서 저희 회사에서 글로벌 보험이 커버가 된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종합 검진 받고 refund나 claim 하신 케이스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에어쉰

2023-01-24 22:16:22

예약은 직접 전화를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제가 작년에 한국에서 건강검진 받고 보험회사(United Healthcare Global)에 claim후 비용 정산 받았습니다. 영수증하고, 검진 기록 제일 첫 장(요약 페이지)만 첨부했고, 원화로 청구하니 달러로 환산해서 주었습니다. 

프리

2024-03-21 06:56:52

글로벌 건강검진 으로 예약하시면 인증 필요 없어요. 근데 옵션이랑 가격이 좀 다릅니다.  

십장생

2023-01-24 22:41:01

작년 10월달에 배우자와 같이 한국에서 건강검진 받고 왔습니다. 저는 한국인 배우자는 외국인이었고, 둘다 그냥 건강검진 비용내고 검사했습니다. 아직 부모님 밑으로 보험 커버가 되고 있긴한데, 저는 보험적용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설명을 듣긴했는데 잘 이해는 못했습니다;; 금액이 많이 크지 않아서 그냥 검진 했구요. 

검진장소는 강서구에 위치한 명진단 이었고 외국인은 그냥 이름만 말하고 갈때 여권준비해서 갔어요. 주민번호대신에 그냥생년월일만 넣고 하시더라구요. 외국인이라고 비용이 비싼 것같진 않았습니다. 부모님이 전화예약으로 날짜 잡았고 결과는이주뒤에 나오구요. 

 

위/대장 내시경, 복부 초음파, 피검사, 흉부 엑스레이, 소변검사, 그리고 처흰 폐 ct 촬영 둘다 했고, 폐렴 주사도 맞고 왔습니다.  배우자가 대장 내시경 중 용정있어서 그것도 같이 제거하고. 여자는 부인과 쪽 검진이랑 유방 엑스레이?같은 것도 기본으로 들어가구요. 폐 ct, 대장내시경, 폐렴주사는 추가로 넣은 검진이었습니다. 복부 초음파는 선생님이 보시면서 이야기를 해주시고, 위/대장 내시경은 깨어나면 선생님 보고 오기 때문에 나름 큰?문제들은 검진 당일날 이야기를 듣게되구요. 폐 ct촬영 결과도 당일날 들었습니다. 나머지 피검사나 소변검사 결과들이 이주뒤에 나오구요. 대장용정 제거 후 조직검사 결과도 이주후에 들었습니다. 

 

저흰 가자마자 검사 일정을 잡아서 비행기 타기 전부터 금식했구요. 도착하자마자 대장내시경 약 먹느라고 고생좀 했습니다. 검진 다음부터는 먹고싶은 음식 폭풍흡입 했구요 :) 비행기 타고 갈때가 배도 고프고 고생스럽기도 한데 도착하자 마자 한건 잘 한 것 같더라구요. 2주 조금 넘게간 방문이라 검진 결과를 직접 듣고 오려면 사실 선택이 없기도 했습니다. 

 

병원 선택을 하실땐 일단 이년에 한번이라도 꾸준히 가 실 수 있는 곳이 좋을 것 같구요. 이유는 저도 이번이 두번짼데, 결과지를 받아보니까 지난번 검진때랑 어떻게 다른지 기록이 남아 있어서 혹시 추척관찰 같은것이 필요할땐 누적된 결과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캐미한국

2024-03-21 07:18:56

혹시 배우자분 대장 내시경 중 용종 제거, 조직검사 비용이 따로 청구가 되었나요? 괜찮으시다면 건강검진 가격 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저 동네 소화기 내과 전문의 찾아서 내시경, 용종 제거, 조직검사, 피검사 했는데 왠지 바가지 쓴 것 같아서요.

파노

2024-03-21 09:05:34

3년전이라 가물가물하지만 외국인의 경우에는 용종제거는 용종의 숫자만큼 따로 청구를 하고, 조직검사 비용도 별도로 청구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캐미한국

2024-03-21 19:09:08

답글 감사합니다. 역시 따로 청구하는군요. 그래도 많이 비싸진 않으셨나봐요.
제가 동네 내과 의원(내시경,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찾아서)에서 용종 없을 줄 알고 수면으로 위, 대장 내시경 35-40만원 (다른 검진용 내과들 보다는 쌌어요), 혈액 검사 12만원만 했는데, 용종 2개 나와서 제거, 조직 검사, x-ray도 한장 찍어야된다해서 백만원 나왔거든요. 아직 검사 결과는 안들어서 들으러 가면 진료비도 또 내야되구요.

종합검진에 들어가는 다른 검사 일체 받은 거 없고 백만원을 여기 쓰고 나니 제가 소화기 내과 전문의를 동네에서 찾아가려고 했던 선택이 잘못이었구나 싶어요.

십장생

2024-03-21 14:58:45

금액이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정산할때 용정 제거 비용 따로 추가 된거 확인 받았었습니다. 

캐미한국

2024-03-21 19:09:54

답글 감사합니다. 자세히 기억이 안나실 정도이면 용종 제거만 50만원 넘거나 그러진 않으셨을 것 같거든요. 외국인에게는 전부 일반으로 청구가 되는데, 동내 작은 내과 의원에서 그나마 깎아서 백만원 청구되니 제가 충격 받았어요ㅠㅠ 복부 초음파는 따로 청구라 받지도 못했구요. 다음에는 저도 꼭 종합검진 받는 곳으로 가야겠습니다.

우찌모을겨

2024-03-21 20:44:56

작년 가을 건강 검진 받고 용종 2개인가 떼고 검사하는데 17만인가 냇습니다.

지금보니 134불 찍혓네요

세란병원에서 햇습니다.

캐미한국

2024-03-21 21:56:52

헉ㅠㅠ 작년에 17만원에 하신걸 저는 지난주에 추가로 50만원 넘게 내고 했군요. 의보 없이 일반으로 하는 비용을 직원분들은 아무도 몰라서 내과 주인이신 의사분이 알려줘야 했는데, 외국인이 아무도 동네 내과에서 일반으로 위,대장 내시경 안하는 이유가 있었던 거네요. 외국인 덤탱이 제대로 맞았나봅니다 ㅠㅠ 속쓰려서 위염 생기겠어요.

이 글에서 세란병원 보고 검색해서 적어뒀어요. 종합병원이고 건강검진 가격은 동네 내과의 위,대장 수면 내시경 비용 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제가 이 글 처음 올라왔을때 읽고 스크랩도 해뒀었는데, 완전히 까먹고 소화기 내과 전문의 찾아가겠다고 고집 부렸다가 망했네요. 저도 다음엔 세란병원에서 하려구요.

시술 가격도 일부러 찾아봐 주시고 병원 정보도 주시고 감사합니다.

우찌모을겨

2024-03-21 22:13:02

숙박검진 받앗고..천불가량 냇습니다.

용종비용은 추가로 낸거구요.

2주즘 뒤에 결과 이메일로 받고 영상 씨디는 택배로 보내줫습니다.

캐미한국

2024-03-22 03:15:15

종합병원이라 숙박검진 옵션도 웹사이트에 보이더라구요. 저는 하게될때 비숙박으로 하겠지만 숙박하는 것도 비용이 좋군요.

전 동네 내과에서 내시경 사진들을 CD로 받았어요. 조직검사, 혈액검사 결과 들으러 오라는데 안가고 싶네요. 에휴 바가지 썼는데 그래도 가서 표정 관리 잘 해야죠.

세란 병원 정보 감사합니다.

Nordkapp

2023-01-25 00:05:34

저는 신세계 본점 맞은편에 위치한 서울중앙우체국 지하에 있는 서울중앙의료원 이라는 곳에서 계속 받아왔는데 아는 지인 통해서 예약해서 가격은 50만원대였던것 같고 서비스와 속도는 매번 좋았습니다. 마지막 의사와 리뷰할 때 뇌사진 MRI사진 등등 하나하나보면서 잘 설명해주시고 작년이랑 비교하시면서 설명하는게 좋았습니다. 위에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한곳에서 계속 하시면 track도 가능하고 해서 좋은것 같아요ㅎㅎ

빌리시모

2023-01-25 00:51:04

저도 젊고 건강하시다면 검진센터 추천합니다. 빠르고 저렴합니다. 무역센터 현대백화점옆 건물에 있는 미래의료재단에서 검진했는데 약 50만원에 MRI 위장 대장 내시경 초음파 등등 거의모든 검사하는데 대기인원이 많았는데 3시간이면 되더라고요. 위장 대장에 이상소견이 있으신분들은 좀 비싸도 대형병원 검진센터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가족중에 용종이 좀 큰게 발견되었는데 검진센터에서는 제거가 안되서 가능한곳으로 가야 하는데 스케줄 다시잡고 거기서 다시 금식하시고 마취하고 그래서 많이 힘드신것 같더라고요.

Bombay

2023-01-25 02:58:39

처음질문하고는 상관없는 이야기 인데요. 전 의사의 테크닉이나 효율성은 한국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시스템상 소독이나 감염은 미국이좀더 믿을만하지않나 합니다. 미국에선 일회용으로 쓰는것도 재사용해서 쓰는것도 몇변 봤고요. 특히 사람많은 검진센터엔 아마도...

몇년전 저희어머니가 가셨는데 내시경 준비하다가 어머니가지인이신걸알고 아는분이니까 특별히 깨끗한걸로 바꿀께요 하더랍니다다. 소독, 위생 이 돈과 시간이 많이 듭니다. 병원 입장에선. 

Joseph

2023-01-25 03:29:02

BCBS 갖고 계신 분들은 서울의 주요 대형 병원(삼성의료원, 서울대, 연대세브란스, 고대, 현대아산 등)에서 받으시는 건강검진도 reimbursement 되십니다.

저도 올해 한국에서 병원 가려고 알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입니다. 

시간을달리는마일

2023-02-08 04:28:23

리임벌스 된다는건 preventive care 로해서 에뉴얼 첵업하는것으로 간주되어서 리임벌스 되는건가요? 저도 bcbs 인데 올해 한국에서 검진 받으려고 합니다

Joseph

2023-02-08 05:52:41

http://www.crinitepost.net/2019/08/30/%ed%95%9c%ea%b5%ad-%ea%b1%b4%ea%b0%95%ea%b2%80%ec%a7%84%ea%b3%bc-%eb%af%b8%ea%b5%ad-%eb%b3%b4%ed%97%98/
 

링크 걸어 드려요. 저도 이분 사례를 접하고 시도해 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시간을달리는마일

2023-02-09 05:03:07

감사합니다~ 웹사이트에는 인터네셔널 인넷트워크 병원 찾기가 힘들어서 한번 전화해서 알아봐야 겠네요 :)

리디파파

2023-02-09 05:25:2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 보험도 bcbs에 해당이 된다고 나오네요. 어디 호텔로 가야 가까운 병원을 갈수있나 알아보는중입니다. 이거 잘되면 좋겠네요! 

Winteriscoming

2023-06-21 00:12:34

Anthem blue cross HMO 갖고 있는데 Anthem과 BCBS Globalcore에 연락 해봤는데 outside of US는 emergency care만 커버 가능 하다고 하는군요. 혹시 reimburse 받으셨나요?

Joseph

2023-06-30 09:11:22

세브란스 병원에 8월 예약이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PPO만 가능합니다. 

cucu

2023-01-26 04:08:51

저희는 검진은 대항병원에서 받아요. 사실 검진에서 병원의 수준이 중요한 건 내시경 (위, 대장) 인데요. 대항병원 시작이 차질과 대장내시경으로 시작해 워낙 케이스를 많이 하기 때문에 믿을만 하구요. 실력이 있으니 폴립웬만한 건 하면서 직접 떼실 수 있구요(다른 검진센터는 좀 큰건 다른 병원에 보내는 경우도 있어요). 가격도 다른데 보다는 낮은편인데 단점은 시설이 좀 낡았고 주차가 안되고 (저흰 전철 타고 다녔는데 주차장이 아주 협소해 보였어요). 저는 이 병원과 상관 없고 친구가 여기 직원이긴 한데 병원 잘 된다고 친구가 이익을 보는 일은 없는 위치에요.  

moondiva

2023-02-27 07:58:52

대항병원이라 하셔서 typo인줄 알았는데 진짜 있네요. :)

말씀하신대로 가격도 나쁘지 않고 건강검진만 전문으로 하는데 보다는 좀 더 attentive할거 같은 느낌이네요.  

만족하시나요? 

cucu

2023-02-28 05:19:32

네 농담 같은 이름이지만 실제 이름이에요. 저희는 아주 만족했어요. 요새 검진전문 병원처럼 화려하게 해 놓지는 않았지만 (옛날 도립병원 분위기) 내시경이 강한 병원이기 때문에 (여기 선생님들 워낙 내시경을 많이 하시고 내시경적 시술 (폴립 제거나 심지어 암 제거) 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아주 안심이 되어요. 사실 대장 같은경우 아주 길고 주름이 많은 구조이기 때문에 뭔가를 놓칠 가능성이 있거든요. 경험 많다고 놓치지 말란 법은 없지만 아무래도 덜 하겠죠.

moondiva

2023-02-28 20:06:44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함 연락해볼께요.

병마에 대항한다 뭐 이런 뜻인가요? ^^ 전 정말 잘 못 쓰신줄 알았어요. ㅎㅎ

방배동이면 멀지 않고 대학병원처럼 너무 비싼 것도 아니고 고려해보겠습니다. 

안단테

2023-02-28 20:19:55

'대장항문'  -->  대항

그곳 의사에게 들은 얘기입니다.  서초동에 '기쁨병원'이라고, 이곳과 비슷한 진료를 하는 외과전문병원이 있기도 합니다.  

정혜원

2023-02-08 07:06:47

저는 대장검사시 천공에 대한 대비와 자료 보관 등으로 대학병원 한곳을 정해 계속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moondiva

2023-02-27 07:36:15

전 원래는 미래의료재단에서 늘 해왔는데 이제 나이가 있는지라 혹시 하다 뭐라도 발견되면 바로 연결돼서

치료 가능한 병원으로 가야할거 같아요. 위에 빌리시모님 말씀에 동감해요. 

많이 추천하시는 KMI도 미래의료재단같겠죠? 저같은 경우는 어디가 좋을까요? 대학병원 가야하나요?

여기서 한 건강검진상이나 체감상 아직까진 별 문제없이 건강한거 같긴 해요.

뉴욕좋아

2023-02-28 19:10:25

전 남편과 한국 갔을 때 .....  한양대학교 병원 근처가 집 근처라 그 곳으로 예약하고 건강 검진 받았습니다.

예약 하기도 어렵지 않았고, 외국인  & 교포들을 위한 건강 검진 프로그램(?) 이 따로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검사 결과 리포트(?) 도 만들어서 주었거요.

아침에 가서 가운 같은 것 입고, 한 번에 쭈욱 돌고 나오면 됩니다.  오전 중으로 다 끝났구요~

moondiva

2023-02-28 20:07:40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도 함 찾아볼게요.

킵샤프

2024-03-21 08:56:31

단순 요약 정리.

한국 건강검진 시스템은 기계적이고 효율적 입니다. 추천.

하지만 미국에 생활기반이 있을경우 치료 및 팔로업은 미국에서 진행하시기를 추천.

 

한국 종합건강검진 => 리임버스 신청 => (만약에 몸에 이상이 발견되었다면) 미국 PCP에게 Specialist 추천받기 => Specialist 방문/진료/치료 시작

 

파노

2024-03-21 09:08:43

전 미국을 나오기전에도 강남 성모 병원에서 건강 검진을 받고 미국에 나온후로도 몇년에 한번씩 한국에 들어가면 같은 곳에서 받습니다. 같은 곳에서 받으니 예전 기록들이 다 있어서 추적도 쉽고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계속 오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톨릭 신자의 경우, 강남 성모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면 할인을 해줍니다.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374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773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16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00
updated 113404

2024 4월 문호 final action date 진전

| 정보-기타 238
bn 2022-10-11 42464
new 113403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48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088
new 113402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5
행복한생활 2024-03-28 192
new 113401

체이스 여행 예약 사이트: UR 몰에서 Chase Travel로 이름 변경 중

| 정보-카드 4
마일모아 2024-03-28 365
new 113400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Fiva 2024-03-28 82
new 113399

체이스 boundless 에서 받은 숙박권은 한번에 사용이 안되나요?

| 질문-기타 6
  • file
sepin 2024-03-28 107
new 113398

AA 첫 수하물 비용 아끼고자 바클레이 AA 발급했어요.

| 후기-카드
오늘도 2024-03-28 63
updated 113397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50
호연지기 2024-03-26 3211
updated 113396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1
도코 2024-01-27 13475
new 113395

아멕스 비즈플랫 델 제품 환불하면 크래딧 다시 가져가나요?

| 질문-카드 5
또골또골 2024-03-28 219
updated 113394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46
덕구온천 2024-03-27 3956
updated 113393

대학생 아이들끼리 한국가는데 UA basic economy타고 가는게 나을까요?

| 질문-항공 11
tororo1990 2024-03-27 1190
updated 113392

오후 1시의 애국가

| 잡담 25
달라스초이 2024-03-08 3082
updated 113391

Full remote로 일하시는 분들, 어디들 사시나요? (no income tax state에 대한 고찰 및 질문)

| 질문-기타 20
BBB 2024-03-25 3220
new 113390

[은퇴] 경제적인 준비와 시간안배

| 잡담 19
  • file
사과 2024-03-28 1145
updated 113389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9
  • file
memories 2024-01-30 714
updated 113388

마일 가치 질문: 레비뉴 ($209) vs. AA마일 (11,000)

| 질문-항공 27
Boba 2024-03-20 1403
updated 113387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0
레드디어 2024-03-27 1012
new 113386

Virgin이나 Alaska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좌석 승급 가능한가요?

| 질문-항공 3
하버드장학생 2024-03-28 400
new 113385

하얏트 스위트 어워드 거래 문제없나요 ?

| 질문-호텔 12
SoleilLight 2024-03-28 980
updated 113384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28
블루트레인 2023-07-15 10790
updated 113383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15
  • file
shilph 2020-09-02 72302
updated 113382

(조금 이른감은 있지만) 2022 크리스마스 선물 - 문구/만년필에 관한 아무 질문이나 받아요.

| 잡담 118
  • file
그루잠 2022-12-03 4603
updated 113381

테슬라 Tesla 리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 글에 점을 찍어주세요

| 정보-기타 389
마일모아 2023-05-19 12587
updated 113380

[맥블 출사展 - 87] 벚꽃

| 잡담 29
  • file
맥주는블루문 2024-03-25 1189
new 113379

터보 택스 활용 Treating a Nonresident Spouse as a Resident 방법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4
두우둥둥 2024-03-28 131
updated 113378

[사과의 부동산 이야기] 22. 에어비앤비 오토메이션 (단기렌탈 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 정보-부동산 46
  • file
사과 2024-03-27 1691
updated 113377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391
바이올렛 2019-03-18 212238
updated 113376

4인가족 Mobile Passport Control 후기 - LAX 입국심사 초스피드 초강추 무료

| 후기 10
사골 2024-03-27 1391
updated 113375

미국에서 중국 여행비자 신청하기 (내용 업데이트, 2024/02/07 ver.)

| 정보-여행 29
  • file
슈퍼맨이돌아갔다 2023-03-21 7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