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45
- 후기-카드 1811
- 후기-발권-예약 1239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20
- 질문-기타 20608
- 질문-카드 11659
- 질문-항공 10158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2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7
- 정보 241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4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5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3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5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프로 앱스 번들 이라고 로직, 파이널컷 등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살수있는 번들을 샀어요.
근데 첨에 돈만 빠져나가고 이메일이 안와서 다시 연락하니 에이전트가 다시 주문을 했더군요.
그러면서 돈이 또 빠져나간거에요.
그 다음날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임시로 차지한거라 다시 들어올거라고 하길래 기다렸고 앱설치 이메일은 받았어요.
지금 일주일 지났는데도 그대로라서 오늘 하루종일 전화하고 이메일 보내고 했는데 전혀 소득이 없네요.
전화하니까 우리 부서가 아니다 라면서 다른데로 보냈는데 거기도 모르고..
이메일보내니까 (스크린캡쳐떠서 설명했는데) 그냥 전화하라는 대답...
심지어 애플 포럼에 질문했더니 관리자가 지웠다고 이멜왔어요..커뮤니티에 도움 안되는 내용이라나....ㅠ
아.. 애플 요새 왜 이런지. 원래 이랬었는진 모르겠는데 실망에 실망만 거듭하고있어요..
애플케어 사는데 담당자는 어찌나 불친절하고 인종차별적이던지.. (다른 사람들은 제가 시리얼 넘버 불러줄때 다 한번에 알아들었는데 이사람은 계속 태클. 말투도 엄청 거만)
아무튼 전 돈을 돌려받고싶을 뿐인데.. 연락할 길이 없네요.
앱스토어엔 그 앱들은 나와있는데 $0라고 되어있고 리펀드가 아예 안되게 나오고요.. 문제가 뭐냐고 나오는데 아예 선택자체를 못하게 되어있었고요.
전화는 도대체 무슨 부서에 해야하는건지 애들이 계속 뺑뺑이돌리는데 제대로 아는 애가 하나도 없는거같아요..
아 너무 속상하네요.. 돈 날리고 시간버리고...
마모에 너무 신세 많이져서 웬만하면 질문 안하고 해결해보려고 했는데 어렵네요.. 혹시 경험있으신 분 계신가요?
- 전체
- 후기 6745
- 후기-카드 1811
- 후기-발권-예약 1239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20
- 질문-기타 20608
- 질문-카드 11659
- 질문-항공 10158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2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7
- 정보 241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4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5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3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5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2 댓글
라이트닝
2021-03-05 03:48:00
하실만큼 하신 것 같은데, credit card로 사신 것이면 credit card 회사에 dispute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BlueNovember
2021-03-05 06:14:18
올리신 글로는 맥용 제품을 에이전트를 통해 구매하신 것 같은데 맞으신지요?
맥용 앱도 애플아이디와 연동되는 것이 맞다면, 아이폰, 아이패드 앱용 구매 환불 프로세스와 비슷하지 않나 싶은데요.
(https://support.apple.com/en-us/HT204084)
만약 서드파티 에이전시를 통한 구매여서 구매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라이트닝' 말씀대로 하심이 날 것 같습니다.
sono
2021-03-05 06:30:12
문제는 제가 애플기카발란스로 결제했는데요.. (공홈에서) 그냥 결제내역이랑 기카 발란스만 봐도 답이 나오는걸 왜 이렇게 해결 못해주는지 모르겠어요..
환불 프로세스하려고 해도 제가 산 앱들은 $0로 나와서 리펀드도 안돼요.(옵션에 아예 안나와요)
이렇게 황당한 경우가 있나 싶어요.ㅠ 그냥 이멜 한번만 보내면 해결될거같은데 커스터머 서비스 이멜 자체가 없다네요..
마제라티
2021-03-05 07:24:12
그냥 애플 서포트에서 챗이나 전화하면 될거 같은데요.
Apple support 앱도 있고...
애플 스토어 앱도 있고..
랑펠로
2021-03-05 09:41:15
https://reportaproblem.apple.com/ 여기에도 구매 내역 안나오나요?
sono
2021-03-06 04:45:38
네 구매내역은 나오는데 프로그램이 다 $0로 나오고 선택자체가 안돼요.ㅠ
랑펠로
2021-03-06 08:57:40
그럼 돈을 지불한 기록이 하나도 없나요?
sono
2021-03-07 03:26:06
제 이멜에는 기록이있는데 이걸 전화로 보낼수가 없어서요..
커스터머 이멜은 없대요..황당..
---
전화로라도 맞는 부서를 찾고싶은데 계속 뺑뺑이네요.. 계속 트라이해봐야할거같아요.ㅠ
Respond
2021-03-07 06:57:41
아이폰 쓰시면 아이메세지로 애플 서포트와 직접 메세지 주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기록도 캡쳐해서 메세지 첨부로 보내실 수 있을 거고요.
sono
2021-03-08 04:47:35
이건 몰랐네요. 고맙습니다. 그래서 앱 깔고 스크린샷도 보내고 다 했는데 결국은 다시 전화하래요.ㅠ 자긴 해줄수있는게 없다며..
두시간 뺑뺑이 돌다가 겨우 좀 높은 사람?이랑 통화 되어서 크레딧 준다고 하네요. 자기네도 왜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며..
암튼 해결 된거같아요. 발란스 돌아온거 확인해야 진짜 끝난거지만요..
답변들 너무 감사합니다!
Respond
2021-03-08 06:48:03
기다리셔야하겠지만 해결 되어 다행입니다!
sono
2021-03-08 06:51:32
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