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금요일 입니다. 이번 주도 돌아온 금요일이네요. 분명 월요일이 4일 전 같은데 왜 벌써 온걸까요? 아, 4일 전이니 오는게 맞구나 'ㅇ';;;;

 

이번 한 주는 어떠셨나요? 저는 이번 한 주도 바쁘고 바빴네요. 심지어 오늘은 회의도 많은데 할 일도 많습니다?ㅇㅁㅇ??? 발늬 쓰고 나서 후다닥 일해야겠네요 'ㅅ';;;

뭐, 바쁜건 저 뿐만은 아닌듯 합니다. 이번 한 주도 은행/카드사는 새로운 싸인업 오퍼를 내놓으면서 신규 고객 유치에 여념이 없고, 힐튼과 AA 의 안좋은 소식이 들리는 와중에 메리엇과 하야트는 살짝 개선이 있네요. 

 

그러면 이번 한 주는 어떤 늬우스를 놓쳤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실까요? 이번 주도 발늬는 계속 됩니다. 러브라이브 신곡 홍보 해야 하니까요 앗차차

 

 

 

하야트, 성수기/비수기 도입 시기 연장 

하야트는 7월에 도입하려던 성수기/비수기 제도를 올해 10월 부터 적용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추가로 성수기/비수기 포인트 차감 가격은 내년 3월 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고요. 즉, 내년 2월까지 하는 숙박은 성수기/비수기 포인트 차감이 되지 않지만, 내년 3월 이후 숙박의 경우는 올해 9월까지 예약시 성수기/비수기 포인트 차감이 되지 않고 10월부터 하는 예약 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건 상당히 반가운 소식인데, 적어도 올해 9월까지 예약하는 내년 여름 방학 호텔 예약은 성수기/비수기 차감이 없다는 것이지요. 또한 올해 겨울 방학 예약은 9월까지 예약을 하느라 서두를 필요도 없고요. 물론 11월에 12월 예약을 하려고 했을 때 방을 못 잡았다고 그게 제 책임이라는 말을 하시면 안됩니다?ㅇㅁㅇ???
* 출처: Loyalty Lobby
 

2021년 3분기 보너스 카테고리

이번 3분기 보너스 카테고리도 발표가 났네요.
  • 체이스 프리덤: 그로서리, 스트리밍 (디즈니+, 훌루, ESPN+, 넷플렉스, 슬링, Vudu, Fubo TV, 애플 뮤직, SirusXM, 판도라, 스포티파이, 유튜브 TV)
  • 디스커버: 식당, 페이팔
  • 시티 디비든: 주유소, 집 수리점 (Lowe's, Home Depot 등)
개인적으로 프리덤의 그로서리는 아주 쉽게 1500불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디스커버의 페이팔도 매우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서리/집 수리점의 경우에는 아마존/스토어 상품권 외에도 프리페이드 비자/마스터 카드도 있으니 눈여겨 보셔야 할 것 같네요. 페이팔 역시 상품권을 파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 출처: Doctor of Credit 
 

메리엇, 미국내 호텔에서 7월 1일부터 "엘리트 등급" 조식 혜택으로 장난치지 못하게 막을 것

코로나 이후 많은 호텔에서 엘리트 등급 혜택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메리엇의 경우 본보이 당하는게 당연한 일인거죠 플래티넘 등급 이상인 멤버에게,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조식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에 다양한 이유로 조식 혜택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곳도 많았다고 하고요. 예를 들어서 아침이라고 하면서 작은 봉지/박스에 베이글 & 과일 정도를 멤버 혜택이라고 주는 경우도 많았다고 하니까요.
하지만 이제 메리엇 본사에서 미국내 메리엇 호텔에서 "호텔 상황에 따라서 음식/음료를 제공하는 것을 호텔 자율에 맡기던 것을 7월 1일부터 중단할 것" 이라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호텔마다 "조식" 으로 제공하는 옵션이 다를 수 있지만, 그래도 쉽게 장난질 치지는 못 할 것 같네요. 점점 도시별로 다양한 규제도 풀고 있으니, 아마도 호텔 라운지 라던가 호텔 내 식당도 다시 영업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그렇다고 본보이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오산입... 
 

항공/호텔 프로모션

6월 25일까지 알라스카 마일 구매시 최대 50%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3천~2만9천 마일 구매시 40%, 3만~10만 마일 구매시 50% 추가 적립이라고 하네요. 50% 추가 적립시 마일당 1.97 센트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 오퍼이니 필요한 분은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언제 대한항공이 파트너에서 빠질지 모르니 여행 계획이 확실하신 분께 권하고 싶네요. (Loyalty Lobby)
 
6월 22일까지 젯블루 마일 구매시 최대 30%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3000~9500 마일은 20%, 10000~29500 마일은 25%, 3만 이상은 30% 할인이라고 하네요. 30% 할인시 마일당 2.07 센트로 별로 매력적인 가격은 아니네요. (One Mile at a Time)
 
UA 는 6월 19일까지 마일리지 구매시 두배로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두 배 적립시 마일당 1.88 센트로 구매 가능하네요. (Loyalty Lobby)
 

이시국 항공사 늬우스

블로그 TPG 에서 최근한 AA 의 로열티 프로그램 부서 사장과 한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AA 에서 조만간 마일 차감 차트를 없앨 듯 합니다. 물론 인터뷰 에서는 "저희 팀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마일리지를 가장 잘 쓸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중" 이라고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냥 Dog Sounds 라는거 잘 아시잖아요. 지들이 언제부터 고객을 그렇게 아꼈다고... 아무도 믿지 않을 말이지요. 아무튼 조만간 AA 도 델타나 UA 처럼 가변제 차감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니, AA 마일이 많은 분들은 빨리 터셔도 좋을 것 같네요. (View from the Wing)
 
AA 는 TPA-LAX/BNA/RDU 노선을 추가합니다. LAX 는 10월 7일부터 BNA/RUD 는 11월 2일 부터 추가된다고 하네요. (One Mile at a Time) 
 
미국 교통부는 에어 캐나다가 미국 출발/도착 노선을 코로나로 인해 취소하거나 일정을 크게 변경한 뒤, 승객들이 취소 후 환불을 요구한 것을 제때 환불해 주지 않은 것에 대한 벌금으로, 255만 5천 불의 벌금을 지불하라고 했습니다. 근데 이 벌금은 미국 정부가 갖는건가요? 실제로 고통 받은 것은 예약을 한 사람들인데, 정부는 그 돈을 그냥 꿀꺽 하는건가요?ㅇㅁㅇ??? 설마 창조경제?ㅇㅁㅇ??? (Doctor of Credit)
 
핀에어는 비지니스 라이트 좌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좌석 이코노미 베이직과 비슷한 비지니스 베이직 좌석으로 부치는 수화물이 유료로 제공되며, 취소/변경이 불가능하고, 좌석 지정 불가, 공항 라운지 유료, 우선 체크인/탑승 등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비지니스 의자와 음식만 제공한다는 것이지요. 문제는 그렇다고 좌석이 엄청나게 싼 것도 아니라 10~15% 정도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부치는 수화물이 필요 없고, PP 가 있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 그럴바에는 그냥 이코노미를 탈 것 같네요. 어차피 돈이 없어서 비지니스석을 탈 생각도 못 합... ㅠㅠ (One Mile at a Time)
 

이시국 호텔 늬우스

힐튼은 소리 소문 없이 10개의 파트너 항공사 & 암트랙과의 파트너쉽을 중단했습니다. 중단된 10개 항공사는 Aeroflot, 알라스카아비앙카, 핀에어, 프론티어, 가루다 인도네시아, 하와이안, LATAM, 필리핀 항공, 남아프리카 항공입니다. 물론 여전히 많은 항공사와의 파트너쉽을 유지 중이지만, 별로 반가운 소식은 아니네요. 특히 알라스카와 아비앙카가 빠지는게 제일 아쉽네요. 프론티어는 빠지건 말건 어차피 안타니 상관하지 않... (Loyalty Lobby)
 
종종 여행을 가다보면 본인 & 가족 외에 다른 가족이나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럴 경우 connecting rooms (문 하나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방) 을 예약하려면 따로 호텔에 연락을 해야 하지요. 근데 메이저 브랜드 호텔 중에서 처음으로 힐튼에서 온라인 예약시 connecting room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를 위해서는 평상시 예약하듯, 원하는 방의 숫자를 선택하고, 방 옵션 중에서 connecting rooms 를 체크하면, 선택 가능한 방 중에서 그런 방만 리스트에 뜬다고 합니다. 물론 그 방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방을 고르면 되고요. 개인적으로 이건 아주 큰 변화라고 봅니다. 저희도 아이가 있어서 종종 다른 집이랑 놀러가기도 하는데, 이 옵션 하나 때문에 힐튼을 가장 먼저 확인해 볼 것 같기도 하고요. 숙박권 사용도 전화로 해야 할 정도로 서비스가 엉망인 힐튼에서 이런 옵션을 제공할 줄이야... (One Mile at a Time)
 
새로운 힐튼 몰디브 Amingiri 호텔이 연말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9개의 빌라로 이루어진 곳으로 공항에서 스피드 보트로 15분 거리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힐튼 포인트가 많은 분들은 여길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가고 싶네요... ㅠㅠ (One Mile at a Time)
 

카드 오퍼

US 뱅크 래디슨 카드 싸인업이 12만으로 올랐습니다. 스펜딩은 3천불/90일 이고요. 싸인업은 괜찮은데 문제는 래디슨 호텔 입니다. 하지만 미국 내 호텔이 많지 않고, 최근 카테고리 변경으로 개악이 되었고, 추가로 아메리카 대륙과 그 외 지역으로 분할 운영을 시작했기 때문에 포인트가 있어도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문제지요. 개인적으로는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Doctor of Credit)
 
BoA 스피리트 "프리 스피리트" 카드 싸인업도 4만 5천 + 100불 컴패니언 바우쳐로 올랐습니다. 스펜딩은 1천불/90일 이고, 연회비도 첫해는 면제입니다. 사실 싸인업만 보면 나쁘지 않은데, 문제는 스피리트 항공이라는 점 정도네요. 만들고 안 탈 것 같은 마일리지 중 최고일 것 같... (Doctor of Credit)
 
BoA 알라스카 항공 싸인업도 올랐는데, 스펜딩도 올랐습니다. 우선 4만 2천 마일 (2천불/3개월) 에 2만 5천 (총 8천/6개월) 을 추가로 준다고 하네요. 스펜딩 8천불에 6만 7천은 괜찮은데, 문제는 알라스카 항공이네요. 원월드로 들어간 이상 언제 갑자기 파트너 항공사가 사라질지 모르니까요. 참고로 이 카드의 처닝룰은 카드를 닫고 24개월이니 기존에 만드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Doctor of Credit)
 
바클레이 루프트한자 싸인업도 올랐습니다. 우선 5만 마일 (3천불/90일) 에 추가로 2만 5천 (총 2만불/1년) 을 준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5만 마일짜리 카드라고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아멕스 BBP 카드의 싸인업이 3만 포인트로 올랐습니다. 추가로 직원 카드를 3개월 내로 하나 추가할 경우, 추가로 1만 포인트를 더 준다고 합니다. 스펜딩도 나쁘지 않은 5천불/3개월 이고요. 심지어 이 오퍼는 올해 말까지 유지된다고 하니, 비지니스 카드를 만드실 수 있는 분들에게는 적극 권하고 싶네요. 이 카드로 4만이나 받는건 정말 엄청난거거든요. (Doctor of Credit)
 
그런가하면 아멕스 비지니스 골드와 플래티넘 싸인업도 올라갔다고 합니다. 기존 9만/15만 싸인업은 같은데, 거기에 추가로 원 카드를 3개월 내로 하나 추가할 경우, 추가로 1만 포인트를 더 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골드 카드 오퍼는 올해 말까지 유지된다고 하고요. 스펜딩만 가능하시면 권하고 싶네요. (Doctor of Credit: 플래티넘골드)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에 이어서, 사파이어 리져브 싸인업도 7만 포인트로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타겟 & 브랜치 오퍼라고 하며, 7월 18일 부터 시작이라고 하네요. 스펜딩은 퍼블릭과 같은 4천불/3개월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보다 사파이어 프리퍼드 10만 포인트를 권하고 싶습니다. 체이스는 카드 보유 후 1년 뒤에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여시고 1년 뒤에 필요하시면 리져브로 올리면 되니까요. (Doctor of Credit)
 
추가로 싸우스웨스트 비지니스 퍼포먼스 카드의 싸인업 10만 포인트도 다시 돌아왔네요. 다만 이번에는 브라우져 "인코그" 모드로 접속해야 10만이 나온다고 합니다. 레퍼럴은 아직 10만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체이스가 아멕스에게 나쁜거만 배웠나봅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친구는 가려서 사귀라고 했건만.... 에혀... 느그 아버지 뭐하시노? 근달, 아니 부자라 좋겠... ㅠㅠ (Doctor of Credit)
 
아멕스 델타 싸인업이 역대급이 나왔습니다.
  • 개인 골드: 7만 (2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 개인 플래티넘: 9만 (3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 개인 리져브: 8만 & 2만 MQM (5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 비지니스  골드: 7만 5천 (4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 비지니스 플래티넘: 9만 5천 (5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 비지니스 리져브: 8만 5천 & 2만 MQM (6천불/3개월) + 200불 크레딧 (델타 구매/3개월) 
싸인업은 비지니스 카드가 더 좋지만, 스펜딩이 조금 더 많다는게 단점이네요. 개인 카드는 그야말로 역대급인데, 개인적으로는 골드 카드가 최고인거 같네요. 참고로 비지니스 카드 오퍼는 레퍼럴로만 나오는듯 하다는 말도 있네요. 요즘 자꾸 싸인업이 올라가기 때문에 혹시라도 델타 마일리지가 많은 분들은 개악이 오기 전에 빨리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체이스 메리엇 바운드리스 카드 싸인업 오퍼가 10만 포인트에서 5만 포인트 숙박권 3장 & 6개월 동안 최대 2500불까지 주유소/식당/그로서리에서 x10 적립으로 바뀌었습니다 스펜딩은 3천불/3개월 이고요. 그로서리 사용은 쉬우니 싸인업은 숙박권 3장에 2만 5천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보지만, 최근 포인트가 많이 풀려서 개악이 쉽게 예상되기 때문에 조금 애매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 기회에 여시는 분들은 최대한 빨리 예약을 잡으시길 추천하고 싶네요. (View from the Wing)
 

카드 프로모션

체이스는 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프리덤/플렉스/언리미티드 카드에서 Pay Yourself Back 으로 식당에 사용한 금액을 포인트로 지불시, 최대 250불까지 10% 더 많은 가치 (포인트당 1.1 센트) 로 적용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YB 으로 사용하는 것은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당장 현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기타 단신

기존에 리프트를 이용해서 차를 탑승할 경우, 파트너사인 델타/힐튼/젯블루의 마일/포인트를 한 번에 셋 다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젯블루가 파트너에서 빠지면서 델타 마일과 힐튼 포인트를 동시에 받을 수 있었는데, 7월 1일부터는 한 번에 하나의 파트너에만 적립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View from the Wing)
 
아멕스 플래티넘 연회비가 올라갈 것이라는 루머와 함께 혜택이 변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루머에 따르면 CLEAR 크레딧 179불, 여행 크레딧 200불, Equinox 크레딧 300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크레딧 240불, Resy에서 식당 크레딧, 프리미엄 개인 제트기 프로그램, 글로벌 라운지 콜렉션, 항공 및 호텔 선지불 x5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들지 않는데, 우선 CLEAR 를 제공하는 공항이 별로 없고, Equinox 는 체육관 크레딧이라서 저 같은 귀차니즘 신봉자에게는 필요 없고, 개인 제트기는 더더욱 필요 없기 때문이지요. 결과적으로 여행 크레딧,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Resy 정도인데 더 올라간 연회비를 생각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니까요. 아무래도 연회비가 오르면 정말로 닫거나 다운을 해야 할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아멕스가 ONDA 와 파트너쉽을 맺고, 아멕스 카드 소지자는 2달간 ONDA 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NDA 는 사설 클럽이라고 하네요. 포틀랜드에는 와인 바가 하나 있네요. 혹시 포틀랜드 사시는 분 중 와인 좋아하시는 분 계시면 저 좀 사주세?ㅇㅁㅇ??? 네? SILDA?ㅇㅁㅇ??? (Doctor of Credit)
 
루머지만 웰스파고에서 현재 발행 중인 모든 크레딧 카드를 단종할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 새로운 카드를 선보일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도 했고, 이미 프로펠 카드를 단종 시키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런 루머는 조금 당혹스럽네요. 혹시라도 딱히 만들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없어지기 전에 미리 만드셔서 싸인업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Doctor of Credit
 
아멕스에서 ATL 센트리온 라운지를 열 것이라고 하네요. 아직 날짜와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틀란타에 거주하시는 분들, 축하드립니다 ㅇㅅㅇ)/ 그리고 포틀랜드에 사는 저는 오늘도 울기로.. ㅠㅠ (Doctor of Credit)
 
지난번에 전한 것처럼 플라자 라운지는 7월 1일 부터 PP 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행이도 120 곳 모두 그런 것은 아니고, 57개 라운지만 그런다고 하네요. 다행이도 한국에 있는 라운지들은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들도 언제 빠질지 모르니 이번에 한국에 가신 분들은 잊지 말고 공짜 밥/맥주 드세요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라운지에 방문해 보세요. (Doctor of Credit)
 
아멕스 오퍼 페이지에 가면 이제 카테고리 별로 필터링 해서 보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나뉘는건 아니지만, 좀 더 편해졌네요. 자, 이제 100개 제한을 좀 풀어보시지... (Doctor of Credit)
 
캐피탈 원에서 주방용품 전문점인 Williams-Sonoma 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이 카드는 계열사인 Pottery Barn 패밀리, West Elm, Mark & Graham 브랜드도 커버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저도 Pottery Barn 스토어 카드가 있는데, 이거도 바뀔려나 모르겠네요. 솔직히 그러거나 말거나... (Doctor of Credit)
 
타겟이지만 디스커버 카드에서 7월 5일까지 자동 페이먼트 옵션을 선택하면 40불을 주는 오퍼 이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Want a $40 statement credit?" 이라고 하네요. (Doctor of Credit)
 
라스베가스 McCarran 공항의 이름이 Harry Reid 로 공식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얼굴에 점만 찍어도 몰라본다고 하지만, 이건 알겠죠?ㅇㅅㅇ??? (One Mile at a Time)
 

그리고 잡담

오늘은 바쁘니 간단하게만 적어보자면 ... 이번 주는 별다른 일이 없었네요?ㅇㅅㅇ??? 어라?ㅇㅁㅇ????
 
아,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9월 초 까지 집에서 지지고 볶고 해야 하는 그런 생활을 ... 지난 1년 동안 했는데 또 해야 하네요 아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아니면 놀러라도 가는데 멀리 가기도 힘들어서 말이지요. 아무튼 건투를 빌어주세요?ㅇㅁㅇ???
방학을 해서 오레곤 동물원 회원권도 다시 끊었습니다. 가격이 엄청 올랐네요?ㅇㅅㅇ??? 어른 둘 + 아이 둘 하는데 거의 160불 정도네요 ㄷㄷㄷ
여름 방학이라고 딱히 애들에게 해주는건 없는데 썸머 캠프로 테니스 한 주, 미술 한 주, 한글 학교 한 달 (1주일에 한 번인가 그래요), 그리고 무료 수업을 잡았습니다. 혹시 초등학교 저학년 썸머캠프 아이디어 있으면 정보 좀 알려주세요?ㅇㅁㅇ???
 
그리고 저번에 윈담 포인트로 Vacasa 를 예약했는데, 또 하려고 이메일을 보냈네요 ㅎㅎㅎ 모자란 포인트는 돈 주고 샀... 후우... 
혹시라도 에어 비앤비를 노리시는 분들은 윈담 멤버 가입 하시고, Vacasa 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이번 달 말까지 포인트 할인 중이니, 에어비앤비 대비 반값으로 예약하실 수 있을겁니다.
 
추가로 슬슬 사프와 델타 골드 업글 스펜딩을 채워가서, 새로운 카드를 열까 하네요. 마침 얼마전에 온 대한항공 편지 오퍼가 있어서 그걸 열거나, 요즘 핫한 델타를 열거나 하지 않을까 싶네요. 돈은 어떻게 갚나 ㅠㅠ
 
제 근황은 그렇다고 치고... 사실 제일 중요한건 역시 러브라이브 소식이지요. 이번 주에는 다른 소식보다 역시 마리의 싱글 신곡이 최고 소식 아닌가 싶네요. 딱 마리 느낌의 노래랄까요? 제목도 마리의 유행어(?)인 샤이니~ 이고 말이지요 ㅎㅎㅎ
그런 의미로 이번 주말은 마리의 신곡 어떠신가요? 그야말로 신나고 흥겹게 듣기 딱 좋은 곡이니까요 ㅎㅎㅎ 
러브라이브 아쿠아 멤버 마리가 부릅니다. Shiny Racers (가사 중 "Shiny Racer 쫓아가고 싶어. 마음이 원하는 빛을 놓치고 싶지 않아. 더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느껴? O.K. 가자, 가자고, 이 앞으로! 더 붙잡고 싶어져, 온 세상의 빛을 모으며 살아보고 싶어.")

아, 어디까지나 연출 이니, 운전 중에 이러시면 안됩니다. 뮤직비디오 중간에도 "MV 상의 연출 입니다. 따라하지 마세요" 라고 친절하게 나오니 더욱 유의해 주세요?ㅇㅁㅇ???

그리고 마지막 장면은 치카네 집인 여관(료칸) 토치만 입니다. 실제로 우치우라에 있는 여관이고, 포인트를 쓸 수는 없어요 ㅠㅠ 애니메이션 방영 후 엄청난 인파가 몰리고 있다고 하지요. 저도 가고 싶네요. 후우...

 

아무튼 주말 잘 보내세요. 그리고 미리 해피 아빠날 입니다 'ㅁ')/ 

아빠날이라는 이유로 이참에 그동안 못 지른 스위치/엑박/PS5/그래픽 카드를 지르세요 'ㅁ'!!! 아, 등짝 주의하시고요 ㅇㅁㅇ;;;; 여러분, 용서는 허락보다 쉽습니다 'ㅁ'!!!! 앗차차

 

53 댓글

우찌모을겨

2021-06-18 21:24:56

헉 어째 이런일이..

일순아!!!

shilph

2021-06-18 22:45:30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외치기는 했....

우찌모을겨

2021-06-19 00:50:52

그건 어차피 반칙이라...

shilph

2021-06-19 02:50:40

원래 세상은 불공정합...

돌핀

2021-06-18 21:25:09

이순휘!

shilph

2021-06-18 23:14:30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수늬 외치기는 했....

돌핀

2021-06-19 15:25:59

삼수???뉘?

shilph

2021-06-19 19:32:30

ㅋㅋㅋㅋㅋ

돌고도는핫딜

2021-06-18 21:26:28

삼순휘

shilph

2021-06-18 23:14:49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수늬 찾기는 했....

커피토끼

2021-06-18 21:29:11

부터 찍고 시작! ㅎ

알라스카마일 좀 사서 - 발란스 맞춰서 털어야겠군요 -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shilph

2021-06-18 23:15:10

개악이 오기 전에 빨리 터세요

남부남

2021-06-18 21:30:20

오!!!! 순희!!!!

 

항상 정보 감사합니다 !!!

shilph

2021-06-18 23:15:26

제가 이미 제목에서 외치기는 했....

남부남

2021-06-18 23:20:42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바이올렛

2021-06-18 21:38:12

순위권!!

shilph

2021-06-18 23:15:55

수늬의 성은 권씨입...

캡틴M

2021-06-18 21:45:48

7순위!

shilph

2021-06-18 23:16:18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외쳤는데 아무도 안쳐줍....

캡틴M

2021-06-18 23:39:00

실프님은 영순위니까 잘못 외친거임요 ㅋㅋㅋ

shilph

2021-06-19 00:43:36

0부터 세는건 프로그래머나..... 아, 나도 일단 프로그래머지 'ㅅ';;;;

슈슈

2021-06-18 21:52:30

8 쑤니야

shilph

2021-06-18 23:16:34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외쳤으니 다들 한칸씩 옆으로....

슈슈

2021-06-19 00:04:14

눈치게임 시~작1! 이런느낌이네요

shilph

2021-06-19 00:40:52

정답 'ㅁ')/

Aesop'sFable

2021-06-18 21:53:25

구수뉘

shilph

2021-06-18 23:17:01

오늘은 제가 제목으로 수늬 찾기를 했....

요기조기

2021-06-18 22:00:49

.십순위.

shilph

2021-06-18 23:17:17

다들 점 찍고 수늬부터 찾...

랑조

2021-06-18 22:03:44

일수뉘! 십.. 일수뉘.. ㅠㅠ

shilph

2021-06-18 23:17:38

오늘은 제가 수늬를 찾았으니 다들 한 칸 씩 좀....

라떼이즈홀스

2021-06-18 22:47:16

아 ㅠㅠ 오늘은 메달권에서 벗어났군요 ㅠㅠ 

shilph

2021-06-18 23:17:57

오늘은 제가 제목에서 외치기는 했는데 아무도 안쳐줍...

memories

2021-06-18 23:18:24

이번 생은..... 이번 주는 글렀.....ㅠㅠ

shilph

2021-06-18 23:23:04

제 얼굴은 뭐 ... 후우... ㅜㅜ

땅부자

2021-06-18 23:45:50

소니 광고 짱이네요. 이미 순희는 떠났기에 정독하고 왔습니다

shilph

2021-06-19 00:41:13

경품입니다 경품

favor

2021-06-18 23:54:26

약간 늦은 순희 ~ 우선 댓글 달고 읽으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shilph

2021-06-19 00:43:10

역시 발늬는 댓글부터 다는 맛입....

칼회장

2021-06-19 00:58:51

오늘도 상세하고 빠른(느린?) 소식 감사합니다 :)

shilph

2021-06-19 02:51:00

대충 안적은 것도 많...

밴지

2021-06-19 01:35:25

감사합니다

shilph

2021-06-19 02:51:17

이게 다 러브라이브 홍보를 위한 수단입...

나태워죠

2021-06-19 04:05:42

실프님! 또한번 필력에 감탄하고 갑니다 ㅋㅋ 그러나 제목에 순희는 반칙이라는 거 ㅋㅋㅋㅋㅋ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shilph

2021-06-19 04:15:01

원래 세상은 불공평 하다잖아요 ㅋㅋㅋ

프리

2021-06-19 18:56:57

이번주도 뉴스 잘 읽고 갑니다. 온다가 뭔지 찾아봐야겠네요 

shilph

2021-06-19 19:33:18

Private club 입니다. 입장료를 받고 들어가는 장소들이지요. 일단 저희 동네는 와인바 같은 곳 하나가 전부네요

프리

2021-06-19 23:42:26

아하, 저흰 없네요. 디씨나 가야 가능. 공짜로 줘도 쓸데가 없는... 

shilph

2021-06-20 08:49:44

입장료가 공짜인 비싼 술집인거죠 ㅜㅜ

Livehigh77

2021-06-19 23:40:35

허락보다 용서가 쉽다ㅋㅋ 일년에 한 번은 허락말고 용서를 구하는 루트로 가야죠

shilph

2021-06-20 08:50:06

한 번 만요??? 정말요?ㅇㅅㅇ???

능력있는엄마

2021-06-20 06:59:15

샤이니가 그 샤이니가 아니었군요..... 흑흑 오늘은 정독했습니다 !

shilph

2021-06-20 08:50:45

러브라이브 마리가 자주 하는 대사 입니다 ㅇㅅㅇ)/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476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829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6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528
new 113421

간단한 한국행 비교 2022 vs 2024

| 잡담 2
B612 2024-03-29 318
new 113420

새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LA 거주 3인 가정

| 질문-카드
Lanai 2024-03-29 9
new 113419

Skypass Visa Signature, 70k 사인업이 있었나요??

| 정보-카드 18
  • file
후이잉 2024-03-29 716
updated 113418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55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643
new 113417

Turbotax 로 세금 보고할 때 due 부분을 카드로 내면서 수수료를 2.5% -> 1.8%로 낮추는 방법

| 정보-기타
  • file
우리동네ml대장 2024-03-29 27
new 113416

뉴저지 Collision 사고 프로그레시브와 벤츠 딜러쉽 후기입니다.

| 잡담 4
디마베 2024-03-28 561
updated 113415

테슬라 Y 오늘 주문하면 (28일) 31일까지 받아볼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5
레드디어 2024-03-27 1302
updated 113414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7
도코 2024-01-27 13668
new 113413

Lady M 팝업 스토어 Johns creek, GA (Atlanta)

| 정보-맛집 1
J.Crew 2024-03-29 95
new 113412

차 리스앱인 Rodo가 섭스크립션 베이스로 바뀌며 테슬라를 업어오게 된 이야기 ;;

| 잡담 6
복숭아 2024-03-28 916
updated 113411

(도움절실합니다) 2019년 혼다 오딧시 미니밴 트렁크에 물이 고이는 이유를 못찾고있어요

| 질문-기타 20
yunoyuno 2024-03-24 1617
new 113410

UR 2만 (하얏 2만) 받을 용도로 프리덤 플렉스 할만 할까요?

| 질문-카드 6
롱아일랜드아이스티 2024-03-28 662
updated 113409

[내집마련]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로 주택을 사보자 (Mortgage Assumption)

| 정보-부동산 22
에반 2024-03-28 1607
new 113408

에어프레미아 TSA Pre 가능해지네요

| 정보-항공 1
HeyTraveler 2024-03-29 202
updated 113407

2023년 11월 Disney Cruise - Wish 후기

| 여행기 24
  • file
잠만보 2023-11-09 3803
updated 113406

Virgin이나 Alaska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좌석 승급 가능한가요?

| 질문-항공 5
하버드장학생 2024-03-28 712
updated 113405

테슬라 Tesla 리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 글에 점을 찍어주세요

| 정보-기타 394
마일모아 2023-05-19 12676
updated 113404

대학생 아이들끼리 한국가는데 UA basic economy타고 가는게 나을까요?

| 질문-항공 12
tororo1990 2024-03-27 1622
updated 113403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71
호연지기 2024-03-26 3895
new 113402

델타 항공권 마일 적립시, 델타 vs 대한항공 (ATL 거주)?

| 질문-항공
HyDMZ 2024-03-29 120
updated 113401

비수기 비즈니스 타고 한국 가고 싶습니다

| 질문-항공 67
골드마인 2023-11-01 8815
updated 113400

아플 Saks Fifth $50 크레딧 쓰기 좋은 추천 아이템들 뭐가 있을까요?

| 정보 93
24시간 2022-02-04 26496
updated 113399

한국으로 송금 remitly써보셨나요? 환율이 너무 좋아요

| 질문-기타 732
  • file
UR가득 2020-05-04 133946
updated 113398

대학비 매년 4천불까지는 현금으로 지불이 유리함 (ft. AOTC)

| 정보-은퇴 38
도코 2020-12-08 6744
updated 113397

Financial Advisor들과 관계 맺기와 끊기

| 정보-은퇴 68
덕구온천 2024-03-25 4466
updated 113396

Aspire vs Brilliant

| 질문-카드 13
heonkim 2024-03-23 1955
updated 113395

교통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캐쉬 합의 vs 보험 처리

| 질문-기타 13
하누리쿠 2024-03-28 979
updated 113394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13
Fiva 2024-03-28 1655
updated 113393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 (Priority Pass) 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46
깐군밤 2024-03-27 3347
updated 113392

힐튼 서패스 VS 어스파이어 어떤쪽 선호하세요?(1월중 선호도 조사 투표)

| 잡담 90
1stwizard 2024-01-11 10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