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46
- 후기-카드 1811
- 후기-발권-예약 124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28
- 질문-기타 20612
- 질문-카드 11660
- 질문-항공 10159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7
- 정보 24161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5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6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7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약 2주전에 인근을 여향하기위해
호텔 방2개를 잡느라 포인트로 숙박을 했고, 예약도
포인트로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체크아웃을 하고나니 1개분만 빠져있는겁니다
메리엇도 발전산이!? 하면서 좋아하다가
갑자기 싸한느낌이 들어 홈페이지로 꾸역꾸역 찾아가보니
2개가 있어야할 FNA가 1개만 보이눈 겁니다
약 15분정도 걸려서 (요새는 전화는 오래걸리는가 봅니다) 통화를 해보니, 호텔에서 FNA를 썻다고 하네요
돌려달라 했더니 호텔에서 의사결정을 해야한다며 케이스를 오픈해준다고 하네요
호텔에서 오늘 전화가 와서는 자기네는 손을 댄게없다 메리엇에서 빼간거다 라도 서로 핑퐁을 치고 있네요
고객입장에서는 호텔이던 메리엇이던 다같은 메리엇이니 둘이서 해결해달라고 메일을 보냈는데
지금까지 메리엇에 숙박하면서 포인트를 FNA로 맘댜로 바꾼건 못봤는데, 호텔/ 메리엇 고객센터 중에 느구말이 맞는것일까요??
계정에는 체크인하는날에 2개방에대해 포인트가 다시 환불되고, 1개만 리딤이되어있습니다
- 전체
- 후기 6746
- 후기-카드 1811
- 후기-발권-예약 124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28
- 질문-기타 20612
- 질문-카드 11660
- 질문-항공 10159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7
- 정보 24161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5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6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7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6 댓글
케어
2021-07-06 07:27:01
어차피 Marriot 에서 수정을 해줘야하는 내용이니, 그곳에서 여신 case 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확인하시면 될듯 합니다.
초보텍산
2021-07-06 18:04:54
감사합니다
호텔에서는 자기네는 한게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physi
2021-07-06 17:32:22
예전에 @오하이오 님께서 올려주신 경험담이 있는데..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6507120
초보텍산
2021-07-06 18:06:36
감사합니다
제가 처음 예약할때는 포인트로 예약된걸 확인했고요
체크인할때 바뀌었는데, 호텔은 자기네는 아무것도 한게 없다고 하네요..
호텔이 메리엇하고 이야기할건지, 내가햐야하는지 물어본 상황입니다
이전 사례보니, 일단 제가 예약을 제대로 한건 확실하니 문제는 좀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physi
2021-07-06 18:24:27
"제가 처음 예약할때는 포인트로 예약된걸 확인했고요"
>> 죄송하지만 포인트로 예약하셨다는걸 어떻게 확인 하신건가요?
매리엇 홈페이지 로그인 하고 Activity 보면 어워드 예약시 포인트 차감되는거 밑에처럼 보이는데, 투숙일 아닌 예약일 기준으로 포인트 차감된 기록이 있으신건가요?
오하이오님도 그러셨고, 사실 저 역시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다행히 전 포인트 빠진거 검토하다가 계산이 안맞는거 발견하고 취소 뒤 다시 예약했습니다), 예약시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Free night이 체크 된걸 못보고 넘어갈 수 있거든요. 우선 이런 기록을 잘 갈무리 해 두시고, 기록을 기반으로 매리엇을 상대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하이오
2021-07-06 18:35:59
예약 후 확인이 메일이 오는데, 맨 마지막에 보면 구매 이력(포인트나 숙박권 등)이 나오긴 하더라고요.
이게 언뜻 보이진 않는데, 있긴 있었습니다. 저도 그 당시 처음으로 꼼꼼히 보고 발견했습니다.
저는 이걸 확인하셨다는 말씀으로 이해했습니다.
야튼 매리어트는 어워드 예약시 '숙박권'이 디폴트로 되어 있어서 정말 조심하긴 해야 합니다.
갑자기 그때 기억이 속이.. ㅎㅎㅎ
physi
2021-07-06 18:48:03
아픈기억 소환해드려 죄송합니다;;;;
제 경우는 cat 1에서 low/regular 차감이 혼합된 매트리스런 숙박이였는데. 5th night free까지 겹치니 바로 계산이 안되 나중에 검토하다가 발견했습니다.
몇 천 포인트 차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그 차이가 35k 숙박권이 한장 물려들어가 만들어진 차이라는걸 알고 얼마나 식겁했던지요.. ㅠㅠ
오하이오
2021-07-06 18:56:18
아고 죄송은요. 그 일 있고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이 들어서 다시 실수 안 했습니다. ^^
말씀하신 경우는 그래도 중간에 확인이 가능하겠군요. 정말 다행입니다.
저는 처음엔 포인트 차감을 눌러 예약을 진행했는데,
잠시 먹통이 되어서 리로드 하고 진행하면서 깜빡했던 경우였습니다.
모쪼록 원글님께선 바라시는대로 얼른 복원되면 좋겠네요.
초보텍산
2021-07-06 20:31:34
오하이오님 쓰신거처럼 처음 확약 메일올때 3만포인트 쓴걸로 메일이 왔었고요
체크인하는날 메일이 다시왔는데 이때는 fna쓴걸로 되어있습니다
체크인하는시점이 뭔가 변화가 있엇다고 보고요
제가 요청을 했던건 아니고요
이게 확약메일 제일 마지막에 붙어있습니더
오하이오님 아픈기억을 소환하게되어 죄송합니다 ㅠㅠ
오하이오
2021-07-07 06:04:05
포인트로 예약을 하고도 이런 일이 생긴다는 걸 알았으니,
체크인 하고도 주시해야 하는 부담이 생겼네요. ㅠㅠ
모쪼록 빨리 해결되길 바랍니다.
오하이오
2021-07-06 18:30:26
포인트로 구매한 이력이 확인 된 메일을 갖고 계시다니 조정 될 것 같아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재마이
2021-07-06 20:12:54
저도 한 번 경험해본 흔히 있는 일입니다. 이런게 흔히 있는 일이라는게 기가 찰 노릇이지요...
해결에 한 일주일 걸렸는데 결국 원하는대로 포인트 결제 되었습니다.
일단 기다려보시지요.
초보텍산
2021-07-06 20:33:06
흔한일이라니 그게더 당황스럽네요
호텔은 자기들은 아무것도 안했다기만 하고...
이상한건 다음날 다른호텔에서 포인트로 2개방을 숙박했었는데, 거기서는 5만포인트 FNA를 쓰지는 않았었거든요.
시스템이 발전산이긴 하네요
초보텍산
2021-07-06 20:35:11
참고로 저는 앱으로 예약을해서 fna를 쓸수가 없었습니다
fna는 웹에서 해야만 보이는갈로 알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2021-07-06 21:27:18
앱으로 예약하는 방법도 이런 문제 방지책이 될 수도 있겠네요.
마에스트로
2021-07-07 08:01:04
저는 몇일전에 에뉴얼 FNA 로 묶었는데 히스토리에 리펀드 됬다고 뜨더니 숙박권이 고대로 있네요... 포인트도 고대로고.. 이상하네요...히스토리에 묶은 호텔도 없어졌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