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어쩌다 Volvo XC60 + 문제발생(업뎃)

남자주부, 2022-09-15 22:32:41

조회 수
5804
추천 수
0

11/30 최종이기를 바라면서 적는 업데이트

총 5회의 수리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같은 문제에 결국 볼보 미국 본사에 이메일 연락을 했지만 답장은 미안하다는 말과 딜러 서비스센터 예약하고 다시 이메일 달라는 이야기였다. 추가로 물어볼 것이 있어 연락을 했지만 1주일동안 감감무소식이라 바로 딜러에 차가지고 가서 높은 직급의 매니저와 이야기 끝에 동급 옵션의 신차로 당일 교환받았습니다.

결론은 레몬법까지는 가지 않았고 본사와 진지한 연락도 하지 않았으며(본사는 아직도 연락이 없습니다) 딜러애서 잘 이야기해서 해결했습니다. 

딜러에서 이렇게 바로 처리해줬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어서 볼보는 좀 다른건가 라고 생각했네요.

신차에서는 더이상 같은 증상이 없기를 바라는 중입니다.

* 변경 사항 2가지(월 리스 비용 동일)

- FWD -> AWD

- Annual mileage 7,500 -> 10,000

- 뒷자리 엉뜨 추가

- 뒷자리 부스터시트 제외

 

=================================================

10/6 업데이트

대차(2023 XC60) 사용하는 동안 차고에서 같은 증상이 없었고 오늘 후미등과 센서를 교체했다고 차를 가지러 오라고 연락을 받아서 차를 받아 왔습니다. 가서 엔지니어가 말하기를 스웨덴 본사와 이야기해봤는데 이렇게 고쳤는데도 같은 증상이면 너네집 차고에 시그널? 이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다고 하길래 대차 3번 받는동안 그 차들은 아무 문제 없었다고 했습니다. 아무튼 이러고 집에 와서 차고에 주차하고 애기 낮잠 재우고 나왔는데 보안카메라 알림이 많이도 와있더군요...아니나 다를까 같은 증상입니다...

익명의 분께서 친절하게 쪽지로 대응 방법을 알려주셔서 그 분 말씀대로 하나씩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후의 글은 볼보딜러의 대응 방법을 보고 레몬법을 진행해야 하면 새로 글을 적겠습니다. 

=================================================

10/3 업데이트

지난 번 수리 맡긴 후 1주일 후에 차를 찾아가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메인배터리가 문제인 것으로 보여 교체를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괜찮겠지 했지만 3일 후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해서 지난 주 4번째로 차를 맡기고 대차로 2023 XC60을 받아왔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네요...사고난 것 때문에 안전만 보고 볼보를 선택했지만 결론은 후회입니다...

레몬법(Lemon Law)에 대한 이야기는 딜러+파이낸싱매니저한테 다시 이야기를 하고 왔습니다. 본인들도 이런 일이 처음이라 본사와 계속 컨택 중이라고 하네요. 

=================================================

9/17 업데이트

차를 가져와 줄 수 있냐고 딜러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니 엔지니어가 와서 자기네들이 한번 더 확인하고 본사하고 이야기 해서 고쳐보고 다음 주 까지 연락주겠다고 하고 이미 두 번 같은 문제로 방문했기에 다음에 차 가져간 후에 같은 문제가 생기면 같은 트림의 최대한 같은 옵션의 차와 바꿔주겠다고 했습니다. 

딜러는 계속 만날 때 마다 미안하다고 하고 파이낸싱매니저도 일부러 나와서 (계약 때 이야기하다보니 조금 친해졌습니다.)  인사하고 가더라구요. 

딜러가 Loaners Car를 준비해주겠다고 하며 제 운전면허증과 보험증을 받아 갔습니다. 준비해준 차는 XC90?! 연식과 트림은 확인안해봐서 모르겠는데 ODO: 323mile, Gas gage 1/4 (주행가능거리 100mile) 인 차를 준비해줬습니다. 360 카메라가 없는걸 보니 중간이거나 하위 트림인 듯 합니다.

(Glove box 열 줄을 몰라서 한참을 헤맨건 안비밀)

다음 주에 추가내용 생기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1. 사고

P3 침대 사러 가족 다 같이 가는 길에 교차로 신호등에 서있는데 뒤차가 들이 받았습니다

사고 났을 때 소리와 충격은 컸는데 다행? 이라고 해야 하는지 차는 뒤차 앞 범퍼 플레이트 부분만 묻어? (한동안 세차를 안 했더니…) 있을 뿐 찌그러진 것 없이 스크래치만 보일 정도로 너무 멀쩡했습니다. 상대 차도 똑같이 어디 부서진 곳 없었고요. 어이가 없는 건 그 차주가 몸 반만 내려서 한다는 말이 괜찮아? 도 아니고

미안. 차 멀쩡하네? 다친 사람 없지? 그럼 다 괜찮은거지?

라면서 갈 듯한 행동을 취하길래

야 여기 애기 타고 있고 나 경찰에 연락할 거고 네 보험증 보여줘

라고 했더니 혼잣말을 열심히 하더니 자기 바운드리에 들어오지 말라며 자기 혼자 두라고 하더군요. 더 이상 말을 섞기 싫어서 경찰에 연락하고 리포트 넘버 받고 왔습니다. 이 다음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2. 시승 - KIA

아무튼 이 일이 있은 후 다음 날 안 그래도 SUV 하나 뽑으려고 Honda CR-V 미리 시승해보고 2023을 기다리고 있었던 찰나에 P2가 사고나서 불안한데 다른 차나 보러 가자 해서 P2가 맘에 두고 있던 KIA Telluride를 보러 갔습니다. 새차가 없어 2021년 시승을 해보고 나니 음...승차감이 생각한 것 보다 좋지 않더군요; 그리고 딜러 하는 말이

다른 차종은 한국에서 만들어오는 것이 많은데 요즘 한국에서 파업이 나서 차가 잘 안 들어와. 그나마 Telluride는 조지아에서 만들어서 빨리 오기는 한데 부품이 없어서 최소10개월 기다려야해.

?? 그럼 너네는 얼마나 더 받니?

10k.

????????? 시승 고마워 안녕.

여기 2020 Telluride 중고 있는데 이거는 어때?

~아니야, 안녕~(속으로 욕한바지하고 차에 탔습니다)

 

3. 시승 - Volvo

차에서 어디 갈까 하던 중 저와 P2가 나중에 이차 꼭 사자 한 차가 Volvo XC90 였는데 바로 옆옆에 Volvo 매장이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어쩔 수 없이 시승이나 해봐야 할 것 같아서 네 탔습니다.

! 차가 왜 이렇게 편안하네요?

승차감++안정감+소음 제 기준에는 참 좋더군요. 그래서 탄김에 XC60 Ultimate 트림을 타봤습니다.

? 90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네요????? (최상위 트림이라 그런가봐요) 그리고 생각한 것 보다 넓네요?

 

4. 리스 계약

내려서 이제 대충 이야기 마무리하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지금 탄 차가 2023년식이고 흰색에 내부 색깔이 Amber (P2가 원하는 색) 저차 한 대 밖에 안 남았다. 지금 하면 Labor day 할인 넣어주고 추가로 500할인 해줄께.

이유는 모르겠지만 엉덩이가 급 무거워져서 둘다 자리를 박차고 일어서지 못하고 P2와 같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략적인 차 Build: Ultimate, B5 FWD, Bright, White, 21” Wheels, Amber interior, Booster Cushins (뒷자석 양쪽 창문석 부스터시트 변신), ODO: 14마일, MSRP: $58,135

+ 이상한 옵션 2개 (PermaPlate, Kahu) $998 (PermaPlate: 3년간 차 외/내부에 오염생기면 당일 청소 및 보수, Kahu: 3년간 차 도난당했을 때를 대비 핸드폰 어플로 위치추적)

- 첫 제시금액

36개월, 1만 마일, $1,995 다운 시 $879, $3,995 다운에 월 $835

- 또 고민했습니다. 고민하다 보니 두 번째 제시 금액이 왔습니다.

36개월, 1만 마일, $3,995 다운 시 월 $799

- 또 고민했습니다. 뭐가 고민이냐 길래 금액이 고민이다 라고 했더니 세 번째 제시 금액이 왔습니다.

36개월, 7,500마일, $3,995 다운 시 월 $699

Additional Discount: $5,865, Net Price: $55,362

이 이상은 못해준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이때가 매장에 들어 온지 약 4시간째

P3는 심심해서 이때부터 짜증을 짜증을 부려서 영어짧은 제가 데리고 계속 한바퀴 돌았습니다.

아직까지 P2는 원하는 차색깔과 인테리어 색깔을 사본적이 없어서 P2에게 선택을 일임했습니다. 라고 적었지만 닉네임 그대로 저는 남자주부라서 Cash힘은 P2가 쿨럭

그렇게 그때부터 계약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고 이것저것 차량 서비스에 대한 옵션 추가하라는 이야기를 듣다가 유익해 보이는 Volvo Car Select라는 옵션을 넣어 월 약 733에 계약하고 약 6시간에 걸친 긴 여정을 마치고 새차?를 끌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부분에서 리스해커 찾아보셨나요? 다른 곳과 비교해 보셨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마모인으로서 게시글은 거의 매일 보면서 이런 상황에 대한 준비는 하지만 정작 필요한 상황에 닥치면 그 기억은 사라지더라고요...심지어 오늘까지 해야지 Labor Day할인해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나서는요 하하 ^^;; + 심심한 P3의 정신사나운 짜증을 달래느라 집중력이 흐려졌습니다.)

 

5. 문제발생

집에 무사히 도착해서 차를 차고에 넣고 자기전에 냉장고에 음료수 채워 넣으려 차고에서 음료수를 가지고 집안으로 들어갈 때쯤에 차에서 퍽 퍽 소리와 동시에 후미등이 번쩍 번쩍 하더군요...그러더니 비행기소리? 같은 소리가 위~~~잉 나면서 두 번 정도 반복하길래 뭐지 하며 멍때리며 보다가 아! 비디오 찍어야지 해서 핸드폰을 꺼냈더니 다시 조용해졌습니다. (다행이 차고에 보안카메라 달아둬서 증거는 남았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이라 다음 날에 딜러한테 전화하고 이런 문제가 있었다고 하니 바로 올 수 있으면 오라고 합니다. 아침에 보안카메라 알람이 와있길래 보니 새벽에도 두 번 정도 이런 일이 있었더군요.

딜러한테 가져가니 바로 엔지니어에게 연계해서 차를 봐주었습니다. 엔지니어도 보안카메라 기록을 보더니 응? 이런 차는 본적이 없는데 하며 일단 기다리라고 해서 약 30분 정도 기다리니 차를 가지고 왔습니다. 시스템 리셋을 진행했으니 이제 괜찮을 것 같다. 근데 또 문제가 생기면 가지고 와. 바로 봐줄께. 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와서 차고에 주차하자 또 같은 현상이 시작되었고 이날이 토요일이라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 일 동안 합계 약 20회의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고 월요일에 바로 문 열자마자 가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차를 맡기고 일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차를 찾으러 가니 자기들이 두고 좀 봐야할 것 같다고 Loaners car(대차)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다음 날이 되자 보안카메라 앱부터 켰는데 대차는 이상징후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차 찾으러 오라는 연락이 와서 갔더니 하루동안 주차하고 지켜봤는데 이상한 징후를 발견하지 못했고 보내준 영상과 같은 증상도 보지 못했다. 너네 집 차고에 문제가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발견을 못했기에 이대로 차를 돌려주겠다. 리포트는 전부 작성했다. 그리고 오늘은 차를 차고에 주차하면 차문을 잠그지 말고 다음 날에 우리한테 상황을 알려주면 고맙겠다. Volvo 본사와 연락중인데 자기네들도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없어 해결해 보려고 노력중이다.

라고 하기에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지고 집으로 왔습니다. 차고에 주차 후 차문은 잠그지 않고 P3체력을 빼기 위해 동네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집에 돌아올 때쯤 불긴한 예감과 함께 보안 카메라 알람이 왔습니다. . 또 그럽니다. 다음 날 연락하니 엔지니어와 통화연결이 안됩니다. 결국 세일즈에 다시 이야기하니 매니저와 이야기해보고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같은 문제로 3번째 방문이 되기에 Lemon Law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차량 문제로 Lemon Law 하신 분이 계시면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6. Loaners Car

같은 트림은 아니지만 한 단계 아래 트림인 XC60 PLUS 트림을 받았고 주행거리는 493마일, Fuel level½인 차를 받았습니다. 색상은 골드, 실내는 검정. 제 차에서는 발견 못한 배기구 쪽에서 나는 소음이 있었습니다. (P2가 받아온 대차를 보더니 이 색은 별로이군하고 그냥 들어가네요)

차를 돌려줄 때 기름 채워서 줘야 하냐고 물어봤는데 기름 안 채워도 되고 그냥 사고나지 말고 기스내지 말고 그냥 그대로 돌려주면 된다고 했습니다.

익일 오후에 차를 찾으러 오라는 연락이 와서 잔기스 없이 무사히 차를 돌려주고 제 차를 받아왔습니다. Fuel level3/8 남겨서 돌려줬는데 아무 말 없었습니다.

 

7. Lemon law

- 새로 산 차 또는 리스 한 차가 동일한 증상으로 3~4번 발생하면 다른 차로 교환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는 법, 인정되는 경과년수/경과마일수는 주마다 조금 씩 다름

(혹시나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경우까지 가기를 바라지는 않지만 만약의 경우 같은 증세가 반복된다면 이러한 증세도 적용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레몬법 종이에 싸인할 때 파이낸싱 매니저도 이렇게 설명을 해주더라고요. 세 번 같은 문제로 방문할 시 여기 사무실 와서 차키 두고 다른 차 가져가면 되~(장난 반 진담 반인 억양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적인 진행 사항이 생기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추가 정보 – 주관적 2023 XC60 단점 + 아쉬운점

(장점은 잘 설명한 유튜브 분들이 많으셔서 생략)

1. Child lock 

5DCEAE8B-5AEB-4B3E-BA71-8B6056C7D1F3.jpeg

Volvo 2023 XC60 Ultimate Trim & Plus에는 Child lock이 양쪽 뒷문에 없습니다. 설명서에도 적혀있고 뒷문에 보면 마크도 있는데 큐브?를 열어보면 뻥 뚤려있습니다.

제가 이걸 왜 필요로 하냐면 뒷자리에 P2와 P3가 앉아서 가는데 P3쪽은 당연히 잠구고 P2쪽은 잠궈둘 필요가 없어서 입니다. 요즘 P3님께서 호기심이 많아지셔서 주행 중에도 차문을 열려고 하더라구요????  

사용 방법은 운전자석 창문 여닫이 버튼 있는 곳에 보면 거기에 Child lock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르면 뒷자리 창문과 차 문이 안에서 열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래와 같이 매번 뒷문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 운전자가 내려서 뒷문 열어주기

- 주행 전 버튼 눌러서 설정하고 주차하면 다시 버튼 눌러서 해제해서 차안에서 열기

- 뒷좌석에 앉은 사람이 창문을 열고 손을 뻗어 밖에 차문 손잡이로 열기

이렇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 갔을 때 동일한 등급의 차 두대를 제가 직접 열어서 확인했는데 없었습니다. Plus 트림은 대차 받았을 때 열어봤더니 똑같이 속이 뻥 뚤려있었어요. 하위 트림인 Core트림은 확인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엔지니어도 보더니 왜 없지?? 하더군요. 다른 세일즈딜러는 와서 보더니 자기도 이거 타는데 본인도 없는 것으로 확인했고 부인이 매번 내려달라고(Let me out!!) 한다고 합니다.

2. 좌석 머리 부분 고정

좌석 머리 부분이 고정되어 있어 위로 올려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뒷좌석 머리 부분은 뒷자석 눞혔을 때를 위해서 앞으로 접기 가능합니다.

3. 블박 DIY장착이 어려움

Fuse 박스가 매우 잘 숨어있어 거기까지 가는 길이 험난합니다

4. 언어 설정

중국어, 일본어 외 기타 언어가 있지만 한글은 없습니다.

5. Gift

한국처럼 여러가지 안 줍니다. 여기 지점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무것도 안줍니다. 2개 + 축하해~ 끝

6. Gas

온라인에서는 트림에 따라 다르겠지만 Regular도 문제없으나 91 octane이상 추천한다고 적혀있습니다. 프리미엄 넣으라는 이야기인듯합니다. 확실한 답을 얻고 싶어 엔지니어에게 물어보니 Premium으로 넣으라고 합니다. 고유가 시대 가격이 조금은 내려갔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비싸네요.

(9/16 추가) 2023 XC60 Gas Manual - faircoin 님 감사합니다.
https://www.volvocars.com/en-ca/support/manuals/xc60/2022w22/starting-and-driving/fuel/octane-rating

7. Head up display 

여기에 주행속도와 제한속도가 표시되는데 실제 표지판에 적혀있는 제한속도와 다르게 나올 때가 많습니다.

8.추가적인 단점&아쉬운점이 보이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5 댓글

texans

2022-09-15 22:55:36

1.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Child lock   문제는 setting에서 바꿀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XC90).

 

새차 살때 선물도 주나요? 저는 6번 리스하면서 한번도 못 받았는데. 

남자주부

2022-09-15 23:32:49

한국에서는 사은품을 주더라고요. 미국은 리스차량 아무것도 안준다는 것을 이제 배웠습니다ㅎㅎ

모든걸다가진사람

2022-09-15 23:37:58

https://www.volvocars.com/lb/support/manuals/xc60/2021w46/key-locks-and-alarm/locking-and-unlocking/activating-and-deactivating-child-safety-locks

여기 들어가보면 child lock 매뉴얼로 할 수 있는 방법 나오네요.

저도 이게 영 불편했는데 이따가 집에 가서 해봐야겠어요.

XC90도 찾아 봤는데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한 것 같습니다.

남자주부

2022-09-15 23:45:02

오오 맞아요 이거. 차량 안에서 알려주신 똑같은 메뉴얼을 앤지니어가 보여주면서 본인도 설명서대로 키를 꽂아서 돌리려는데 안되니까 결론은 운전석에 있는 키즈락 버튼을 이용하라고 하더군요.

Oneshot

2022-09-15 23:14:09

저희도 키만 줬어요.. child lock 은 아직도 햇갈려서 안열린다면 다 해지시키서 열어요.. gas는 일반도 되는데 한번넣으면 그걸로 쭉 가라고 하더군요.. 프리미엄이 메뉴얼에는 권장이고요. 프리미엄을 넣어서 그런지 4기통엔진인데도 밟으면 잘나가는거 같아요. 

남자주부

2022-09-15 23:39:14

Gas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프리미엄이 잘나가는군요.

백투더퓨처

2022-09-16 01:25:37

xc60가 22년형부터 전부 하이브리드 모델로 바뀌었다고 하던데, 혹시 배터리 문제가 아닐 듯 싶네요. 저는 21년형 AWD Inscription 타고있는데 특별한 메커니컬 이슈는 없었고 다만 네이비게이션 GPS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차에 cargo 커버(luggage cover)가 케바케로 있고 없다고 하네요. 저는 못받아서 에프터 마켓에서 따로 구입했습니다. 세단과 다르게 suv는 커버가 없으면 카고가 너무잘보여서 가방같은 것을 놓기 힘들더라구요. 

남자주부

2022-09-16 03:12:43

제가 리스한 차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입니다. 딜러왈 XC60은 더이상 하이브리드가 아닌 차는 없다고 하더군요. 말씀하신 커버는 아무래도 옵션인듯 합니다. 온라인에서 빌드해보니 Luggage Cover $345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저는 몇 달전에 몰에서 suv차량 뒷 유리가 깨져있고 차주인이 Security 한테 뭐라뭐라 하고있는 걸 봐서 말씀대로 커버없이는 불안해서 못다니겠더라구요.

JM

2022-09-16 01:51:30

축하드립니다. 어제 저희 집 첫째 아이와 개스 (프리미엄 vs 레귤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제가 둔해서 그런건지 저는 사실 레귤러 넣었을 때와 프리미엄 넣었을 때의 큰 차이를 못느겼거든요. 처음 딜러샵에서 차 받을 때 딜러가 기름을 가득 채워줍니다. (어떤 기름을 넣을까요? 제 생각엔 레귤러인데요) 그때 받아서 차 탈 때와 그 뒤로는 계속 프리미엄을 넣었습니다. (볼보에서 "Recommended" 하니 꼭 따라야만 할 것 같아서요...) 차이 모르겠습니다. 제가 둔한거 맞는거 같은데 다른 분들은 어떠세요? 

xerostar

2022-09-16 02:22:20

프리미엄이 필수인 고성능 차량이 아닌 한 유종별 차이가 구분 안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사실 당연한 겁니다. 하지만 연비와 출력 면에서 차이가 있는 건 사실이죠.

그래서 저는 고급유 권장 차량은 따지고 보면 가격 차이가 별로 안 나는 셈이라 왠만하면 고급유 넣습니다.

남자주부

2022-09-16 03:13:56

감사합니다. 차에 문제만 없었다면 완벽했을 리스였습니다ㅠㅎ

우미

2022-09-16 02:34:48

신형 XC60이면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들어간 모델이죠???? 

저도 볼보에 문의해 봤는데 딱히 정확한 답을 안 주더군요. 예상으로는 볼보 코리아에서 미국에서 차 못가지고 들어오게 막아 놓은게 아닌가 싶은 심증이 있긴 합니다. 한국에서는 T-맵이랑 아리아 이런게 들어가면서 몇년동안 독점 하도록 계약이 되어 있는거 같더라구요. 

한국어로 세팅 안되도 되니 한글 키보드만이라도 좀 풀어 줬음 하는데... 아주 짜증나요. 

남자주부

2022-09-16 03:17:11

맞아요. 안드로이드 들어가있어요. 한글만 없다는게 이상하죠ㅎㅎ

그리고 저는 네비를 Waze 쓰다보니 아이폰 카플레이 연결해서 사용 중인데 시리가 한글로 응대해 줍니다. 

킵샤프

2022-09-16 02:49:00

XC60면 turbocharged engine아닌가요? 그러면 당연히 premium gas를 사용하셔야죠. 이유는 1. better fuel efficiency, 2. engine knocking prevention (more stable driving conditions?), 3. carbon deposit suppresion 정도 아닐까요

남자주부

2022-09-16 03:20:52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제야 이해가 되네요. 프리미엄 해야 할 이유를 알겠습니다. 

faircoin

2022-09-16 18:24:51

Fuel type은 온라인에서 카더라 믿지 마시고 그냥 매뉴얼에 나와 있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https://www.volvocars.com/en-ca/support/manuals/xc60/2022w22/starting-and-driving/fuel/octane-rating

91 required, 93 recommended.

 

같은 내용이 주유구에 스티커로도 붙어있나보네요.

박건축가

2022-09-17 00:46:41

맞아요. 91 필수입니다. 저렴이 기름 넣었다가 노킹날수있어요. 노킹나면 엔진에 무리가 많이가죠.

우찌모을겨

2022-09-17 00:52:05

XC90도 91일 필수로 되어 있습니다.

몇년간 프레미엄 넣다가 최근 너무 비싸서 중간거 (89) 몇번 넣었는데 별차이는못느끼기는 했습니다. 

킵샤프

2022-09-17 01:04:41

음... 몇 푼 절약할 생각에 그러시면 spark plug 교체시기를 앞당기시는거에요. engine knocking에 승차감에 잃는것도 많은데 결국 부품값도 일찍 지불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premium gas라도 tier낮은 주유소에서 넣으시면 carbon build up이 훨씬 심해요... 

남자주부

2022-09-17 04:12:40

이 메뉴얼은 못봤어었어요. 감사합니다. 이 정보 내용에 추가해두겠습니다. 

주빈

2022-09-17 01:30:01

xc60 예전 학부유학왔을때 처음산찬데 넘 만족하면서 탔었네요 ㅎㅎ 

길버트

2022-09-17 01:30:14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차피 반납 할 리스차인데 프리미엄을 넣을 필요가 있는지, 노킹 및 플러그 교체 걱정을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우찌모을겨

2022-09-17 01:45:20

사실 저도 그래서...

그런데 새차 가격문제로 리스바이아웃한거는 안비밀입니다..

지금부터라도 관리에 들어가야 알듯요

 

그런데 전에 X5에 프레미엄 이하 개스를 넣으니 차가 미친듯 이상한 반응이 나오기는 하더이다..

가속도 잘 안되고 그러다 갑자기 튀고 등등..그래서 그차는 프레미엄 아래로 넣은적이 없어요,,그이후로..

프레미엄 레코멘드면 그 이하로 넣어도 큰문제는 없고 

리콰이어드면 맞게 넣는게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

킵샤프

2022-09-17 01:46:58

premium gas를 넣을 생각도 없는데 high performance 차량을 리스해야할 필요성이 있을까요? high performance 차량에 regular gas를 넣는다고 차에 아주 크게 데미지가 가거나 하지 않아요. 다만 차량이 저옥탄가에 맞춰져 perform을 하기 때문에 high compression이 힘들고 pulling timing 등이 달라져 그 차이가 체감이 됩니다 (참고로 일부 차량은 노킹 같은 문제가 지속되면 간혹 warning sign이 뜨기도 할겁니다). 아, 물론 regular gas를 넣고 다녀도 여전히 '하차감'은 좋을수 있지요...

남자주부

2022-09-17 04:19:27

저도 같은 생각이였는데 P2의 의중을 보니 바이아웃 해야 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관리하려고 합니다. 일단 차량 문제부터 처리하고...ㅠ

오이사졀

2022-09-17 02:49:52

2020 S60 T5 엔진으로 현재 4만마일 운행했고 올해 11월에 리스 반납 예정입니다. 아직 B5는 한 번도 운행해본 적은 없는데 B5는 고급유 세팅이려나요.. 제가 리스할 때 물어보니 일반유 넣어도 된다고 해서 계속 일반유 넣고 타고 있고 리스 반납할 때까지 계속 일반유 넣을 예정입니다. 반면에 T6 엔진은 고급유 넣어야한다고 딜러에서 들었습니다. 렌트카로도 볼보 S60 T5, S90 T5 받아서 운행했을 때도 직원한테 고급유 넣어야하냐고 물어보니 자기네들은 그냥 일반유 넣는다고 저한테도 일반유 넣으라고 알려줬습니다. 

 

주유구에 추천한다고 적혀 있으면 고급유 세팅 아닌거고 요구된다고 적혀있으면 아마 고급유 넣어줘야 정상적인 차 컨디션이 나올 것 같습니다. 요즘 추세로 보니 11월에 볼보 새로 리스할 때 세단은 아직까지도 많이 재고가 없어서 suv로 해야할 것 같은데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는 새로운 엔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느꼈던 볼보 s60의 단점은 소프트웨어 버그가 조금 있었어요.. 시간 지나서 프로그램 업데이트 하니까 괜찮아지더라고요.

남자주부

2022-09-17 04:31:22

볼보 소프트웨어 버그 이야기가 검색해보면 생각한 것보다 보이더라구요. 주유는 다른분들도 말씀주신대로 프리미엄으로 넣을 예정입니다. 아마도 바이아웃 할 것 같은 예감이 들어서...ㅎㅎ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뭐라도 말씀드리고 싶은데 타보니 멈춰있을때 시동꺼주고 감속 때에 배터리 충전 표시가 나오는 것만 봐서 아직은 크게 와닫는 것이 없네요. 

카리스마범

2022-09-17 22:12:27

저도 그저께 2022 Volvo XC90 업어왔습니다. 구글 들어가 있는 모델인가요? 저는 구글 없는 버전인데 아직 문제 없네요

남자주부

2022-09-17 22:51:45

축하드립니다!! 

transcendi

2022-10-04 19:36:05

Lemon Law 권리를 아무래도 발동 하셔야 할거 같은데, 딜러/파이낸싱 매니저 선에서 자발적으로 환불/교환 오퍼 하지 않는 이상 그들과 Lemon Law에 관해서 얘기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볼보 XC90 Lemon Law 클레임 걸어본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구글 검색으로 근처 괜찮아 보이는 Lemon Law 전문 변호사 선임하시고 (거주하시는 주 언급은 안하신거 같은데, 혹시 뉴저지시면 제가 선임했던분 소개도 가능합니다) 문제 수리 시도들에 대한 자료를 넘기면, 그때부터 변호사가 알아서 볼보 본사랑 네고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가 선임했던 변호사한테 들은 바 로는, 미국 볼보 본사는 Lemon Law 에 관해서 나름 일처리가 빠르다고 합니다.

남자주부

2022-10-06 21:06:15

소중한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다른 주에 거주중이라 주변에 우선 알아보겠습니다. 

Parkinglot

2022-10-09 18:26:32

Premium gas는 제 생각엔 오너분들이 알아서 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일단 리스하신 분들은 대부분 레귤러 그냥 넣으시는것 같고, 오너분들은 요즘은 반반인것 같던데. 겔런당 99센트 할때는 대부분 좋은거 넣엇지만 이젠 가격차가 너무 커졋죠.

위에 다른분들이 말씀하신것 처럼 엔진에 찌꺼기가 조금 더 많이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효율도 약간 떨어지기는 하죠. 

제가 알기론 옥탄가가 높을수록 발화점이 높아지고 그러면서 연료 효율이 같이 높아지면서 완전 연소에 다 가깝게 연료가 타면서 엔진룸에 찌거기가 덜 남게됩니다.

Premium gas 넣으라는 차들은 ECU에서 높은 발화점에 맞춰서 엔진이 돌도록 셋업이 되어잇고 거기에 맞게각 단계 및 파트가 돌아가게 프로그래밍이 되어잇는데, 현실적으로 여기다 regular gas 넣는다고 차가 퍼지거나 맛이가진 않더라구요. 

터보엔진은 확실히 터보 터질때 좀더 부드럽고 터보 소리도 좀 더 깨긋한 소리가 나긴 하던데 일반 엔진에선 다른점 느끼긴 힘들거에요.

어쨋든 저두 그렇고 제 주변에서 Premium 이 1.29 할때는 리스카 빼고 모두 Premium 넣으셧엇고, 기름값 오르기 시작하면서 대부분 regular 로 갈아타셧는데 이때문에 엔진이나 배기쪽에 중요한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한번도 없엇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선 차사면서 별의별거 다 받아봣는데, 미국에서 차 20대 넘게사면서 제일 큰거 받아본게 열쇠고리 입니다.

 

남자주부

2022-10-09 19:49:41

아...미국에서는 차사면 주는게 없군요. 선물 기대는 접어야 겠습니다ㅎㅎ 

Caridea

2022-12-01 05:24:37

소송(?) 까지는 안가고 신차로 교환받으셨으니 다행이에요. 이번에는 문제없는 차량으로 뽑기 되셨길 바랍니다.

남자주부

2022-12-01 07:22:11

정말 소송까지 안 간게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1주는 지켜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아직도 블박을 못달고 있어요ㅎㅎ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740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50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852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8191
new 113998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2
  • file
castlek 2024-04-20 56
new 113997

공지 및 도움을 구합니다: 마일모아 트위터 (X) 계정 해킹

| 운영자공지
  • file
마일모아 2024-04-20 31
new 113996

요즘 쿠폰에 관심이 가네요 인플레이션이 올라가니 아낄 방법을 찾고 있어요

| 잡담 8
chef 2024-04-19 889
new 113995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9
  • file
creeksedge01 2024-04-19 1162
new 113994

Wells Fargo Wire Transfer to Title Company

| 질문-기타 1
Hopeful 2024-04-19 52
new 113993

엘에이에서 F-4비자 신청 증명 사진 찍을수 있는 사진관

| 질문-기타
Delta-United 2024-04-19 48
updated 113992

AMEX Everyday referral 에러

| 질문-카드 5
쿠시쿠시베이베 2023-04-21 513
updated 113991

벤쿠버 여행에 대해 도움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9
김탁구네 2024-04-09 1268
new 113990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7
jaime 2024-04-19 849
updated 113989

[4/19/24] 발느린 늬우스 - 꿀 같은 휴가 후유증이 계속되지만, 발늬도 계속 되야죠 'ㅅ')/

| 정보 45
shilph 2024-04-19 1742
updated 113988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52
블루트레인 2023-07-15 12060
new 113987

맨하탄 루프탑 브런치 식당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6
비니비니 2024-04-19 309
updated 113986

[댓글로 이어짐] Skypass KAL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 나눔

| 나눔 97
ReitnorF 2024-01-14 2787
new 113985

JP Morgan 자산관리 사용하시는분 질문드려요. 없는셈 치고 계속 넣어야 되는 건가요?

| 질문-기타 34
Mrsdorty 2024-04-19 1610
updated 113984

대학원 추천인 마감 2주 남기고 불가 통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13
3대500g 2024-04-17 2837
updated 113983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46
야생마 2024-04-15 4993
updated 113982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 정보-기타 34
라이트닝 2019-11-19 13032
updated 113981

인터넷 공증업체를 이용한 공증 (notary services) 후기 남깁니다.

| 정보-기타 14
Caridea 2023-07-23 2132
updated 113980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85
  • file
shilph 2020-09-02 73782
updated 113979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35
도코 2024-01-27 15298
updated 113978

[업데이트] 다른 나라 출신의 콜레보레이터와의 이슈... (연구, 포닥)

| 잡담 98
네사셀잭팟 2024-04-12 4597
updated 113977

미국->한국 시애틀 환승 및 라운지 이용

| 질문-항공 21
엔지니어Lee 2023-05-09 1742
new 113976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6
Oneshot 2024-04-19 1918
updated 113975

차키 카드지갑 추천해주세요

| 질문-기타 26
  • file
에덴의동쪽 2024-04-11 2128
updated 113974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54
MilkSports 2024-04-18 2968
updated 113973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39
  • file
ex610 2024-04-17 1203
updated 113972

United Club 라운지 패스 나눔 -- 댓글로 나눔 계속 이어지는 중 (11/10 현재 나눔 완료)

| 나눔 1053
  • file
TheBostonian 2021-01-07 31657
new 113971

뉴욕/뉴저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지니스 항공기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 질문-항공
비니비니 2024-04-19 162
new 113970

델타 레비뉴 basic 으로 티켓팅 했는데 캔슬하면 fee 있나요?

| 질문-항공 8
Opensky 2024-04-19 529
new 113969

Amex Delta 카드 Stays Credit 여러 장 한 번에 털기 (기본방 이외 비싼방 예약시)

| 정보-카드 2
이성의목소리 2024-04-19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