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401K ROTH Investment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훗츄후추, 2024.04.05 13:33:30

조회 수
2810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이제 막 자리 잡기 시작한 새내기 직장인입니다.

최근 401K Roth란 것을 처음 가입했는데, 앞으로 이걸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만 있을 뿐 아직 그 방법을 잘 몰라서 회원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401K 플랫폼?이 Empower란 곳인데, 월급의 몇 퍼센트를 넣을지만 선택하여 입력하면 알아서 투자를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아래 첨부한 이미지가 현재 Empower 플랫폼에서 세팅해 준 투자 설정값인데, 안전한 투자 방식을 추구하는 편인 제게 맞는 설정값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401K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회원님들이 계시다면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Current Performance]

1.png

[Future Contribution Allocation]

2.png

 

첨부 (2) 펼치기 ▼

10 댓글

덕구온천

2024.04.05 13:38:20

실례같지만 "안전한"과 이 포트폴리오는 좀 안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90%+ 주식같아 보이는데. 이정도면 거의 most aggressive portfolio 처럼 보이는데요. 나이대에 따라서 나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만.

훗츄후추

2024.04.05 13:53:46

아 그런가요? 처음 세팅 시 나이를 입력했었는데, 그걸 기반으로 설정해 줬을 수도 있겠네요. 혹시 나이대에 따라 나쁘지 않다는 말씀은 20-30대에게는 적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라는 말씀이실까요?

덕구온천

2024.04.05 14:00:24

포트폴리오 자체는 20-30대에는 무난해 보입니다. 라이트닝님 아래 좋을 말씀 많이 해주셨는데, 그 중 expense ratio 낮은게 좋은데 401(k)마다 뭘 선택할수 있는지가 좀 많이 달라서 구체적인 펀드 이름은 어렵네요.

훗츄후추

2024.04.05 14:05:48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내용 잘 참고해서 포트폴리오 구성해 봐야겠어요!

덕구온천

2024.04.05 14:20:37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international equity가 무지 다양하게 종류별로 너무 많아보이긴 합니다. 거의 40%? 싹 다 날리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면 미국 growth fund는 전혀 없는 것도 살짝 의외란 생각은 듭니다.

라이트닝

2024.04.05 13:49:27

Fund 들의 ER도 잘 따져봐야 하는데요.
iShares가 ER이 낮을 것이라고 예상은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iShares 종류로만 구성하셔도 괜찮을 듯 하고요.

장기적으로 보면 주식 100%가 나을 수도 있는데, 401k가 전 재산이고, 멀지 않은 미래에 빌려서 집 다운페이로 사용하실 수 있다면 본드 비중을 좀 더 높이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요.

그냥 잊고 있다가 30년 뒤에 열어보시겠다고 생각하시면 iShares S&P 500 index K 100% 하시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좋을 겁니다.

S&P 500 100% 투자를 충분히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너무 너무 안전한 투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거든요.
이 부분은 스스로 잘 결정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0년 전의 저는 엄청 위험하다고 생각했는데, 현재의 저는 이정도면 길게 보면 잃을 것이 없는 투자라고 생각하거든요.
대신 30%가 떨어져도 버틸 수 있는 멘탈은 필요합니다.

훗츄후추

2024.04.05 14:04:25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주식을 할 때도 잘 열어보지 않고 묻어두는 편이라, 말씀하신 S&P 500 100%도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도코

2024.04.05 14:03:00

음, 포트폴리오 구성이 너무 혼잡하네요. 그냥 있는 상품 이것 저것 다 선택하신 느낌이네요. 최대한 3-4개 이하의 펀드로 구성을 만들어 보는 걸 추천합니다.

훗츄후추

2024.04.05 14:07:47

자동으로 저렇게 설정이 되긴 했는데 저한테 맞는 방향으로 잘 고민해서 구성해 봐야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쌤킴

2024.04.05 17:07:55

저라면 걍 iShare S&P500 index몰빵하고 미래를 도모해보겠습니다. 나머지는 다 그닥입니다;;; 그래도 스몰캡이랑 미드캡에 좀 exposure를 늘리겠다면 작은 비율로 미드캡 인덱스와 러셀 2000에 넣으셔도 되고요..

스몰캡이 현재는 라지캡대비 상대적으로 저평가라 투자할만 하지만 장기로 봤을 때 괜찮냐는 좀 잘 모르겠지만요..

목록

Page 1 / 28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 먼저하기 + 질문 제목을 자세하게 내용도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 정보 34
  • file
ReitnorF 2023.07.16 1158394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215
bn 2022.10.30 1804922
  공지

** 모든 글 (본문/댓글)에 리퍼럴 링크 언급/추가는 운영자 사전동의 필수 **

| 운영자공지 20
마일모아 2021.02.14 1228855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1
ReitnorF 2020.06.25 1914860
updated 556

첫 부동산 구매 - SFH vs MFH 중 어떻게 선택해야할까요?

| 질문-은퇴 25
모찌모링 2026.06.07 2823
  555

House sell or Keep 고민 도와주세요

| 질문-은퇴 16
AHTOM 2026.05.28 6170
  554

30대의 은퇴 자산 준비

| 질문-은퇴 21
션라니 2026.05.09 36637
  553

세금 관련 IRA accounts recharacterization 질문요

| 질문-은퇴 10
Esc 2026.04.17 20250
  552

Roth IRA에 contribution을 T-IRA로 어떻게 옮기나요?

| 질문-은퇴 4
Esc 2026.04.14 22712
  551

은퇴자(시민권)가 한국에 작은 아파트 구입하려면 복잡할까요?

| 질문-은퇴 21
아랑드롱 2026.04.06 28108
  550

[Backdoor R-IRA] 3년째 잘못 보고해온 Form 8606. Amend 해야 할까요

| 질문-은퇴 11
  • file
바닷바람 2025.01.18 30719
  549

[질문] 은퇴, 이사, 회사 주식 처분... 복잡한 상황입니다

| 질문-은퇴 16
YooCanFly 2026.02.16 19857
  548

T-IRA → R-IRA (Roth IRA) conversion 관련해서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 질문-은퇴 5
kimko 2026.03.25 12636
  547

401(K) Rollover 그리고 ADP의 401(K) Plan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 질문-은퇴 11
미노우 2026.03.18 12254
  546

401k 맥스를 못하게 회사에서 강제합니다 ㅠ

| 질문-은퇴 10
풀잎닷컴 2026.03.15 13430
  545

Fidelity IRA계좌 - 2026년 2월 인출한 RMD가 2025년이 아닌 2026년 RMD로 반영되는 경우

| 질문-은퇴 6
  • file
physi 2026.03.11 12273
  544

Roth IRA 인컴 리밋을 생각 못하고 Contribution 한 후 T-IRA recharacteriz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질문-은퇴 4
티끌 2026.02.04 15494
  543

시골에서 도시에 집 사놓을 지 고민..달라스?

| 질문-은퇴 5
신포도 2026.03.06 12516
  542

올해 금 투자 어떨까요? 금 주식 경험 있으신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질문-은퇴 36
큼큼 2020.03.27 15415
  541

rollover ira를 roth ira로 착각했네요

| 질문-은퇴 17
icompo 2026.02.18 14335
  540

은퇴 계획 도움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12 % & 22% tax bracket 을 이용해서 60 - 70세 사이에 컨버젼을 완료

| 질문-은퇴 31
봄햇살 2026.02.14 16158
  539

콜로라도 (아마도 덴버 인근) 지역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 질문-은퇴 70
개골개골 2021.06.24 23268
  538

다른 브로커지로 roth ira옮겨보신 분 계시나요?

| 질문-은퇴 6
정혜원 2026.01.28 14871
  537

Paychex 401k 운용 수수료가 높은데 줄일 방법이 있을까요?

| 질문-은퇴 20
Alcaraz 2026.02.03 14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