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적질 1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앞으로 어떻게 해야 가늘고 길게 현명하게 마적질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지난 1년간 공격적으로 마일을 모아서 현재 내년 휴가 계획까지 마쳐놓은 상태입니다. 아멕스 제외한 웬만한 카드는 이제 다 열었고 5/24 지난지도 한참인지라 이제 동굴 생활을 (최소 6개월)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자꾸 아멕스에서 비즈 골드 오퍼를 자꾸 보냅니다... 자꾸 혹하는데...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ㅋㅋ
동굴 생활 중에는 아무 카드도 열지 않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아멕스 비지니스 정도는 열어도 괜찮을까요? 공부하기론 아멕스 비즈는 이미 카드가 있어도 NLL이면 또 열어도 된다고 하고 5/24에 카운트도 안되니까 동굴 생활 중 하나쯤을 열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고민이네요. 마모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해야 가늘고 길게~ 또한 현명하게 마적질을 할 수 있을까요?
인생 별거 있습니까
못 먹어도 고
좋은 말씀이십니다. ㅎㅎㅎ 인생 철학이 담긴 못 먹어도 고!
아멕스는 차지카드 2장이랑, 일반카드 5장 (비지니스 카드 포함) 총 7장 보유 가능하지 안나요??
크레딧 카드는 5장이라고 알고 있는데 차지카드는 10장까지 가능하다고 읽은 것 같아요. 저는 아직 한 장도 열지 않아서 리밋은 아직 걱정이 없는데 동굴 생활 중에 차지카드 하나 열어도 될까 잘 모르겠어서요.
동굴이라 함은 보통 컨슈머 카드 제한룰 이나 모기지 때문에 들어가는 것이라. 집 사실 거 아니면 비즈는 하셔도 되죠 ㅋㅋ
그렇군요 ㅋㅋㅋㅋ 물론 비즈도 그에 따른 위험성이 있겠죠? 아멕스는 팝업이라던가 체이스에서도 다른 회사 하드풀 이후에 셧다운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다만 셧다운이 개인카드인 경우에 manual review가 들어가는 건지 비즈도 trigger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비즈는 개인 리포트에 안 오르는데도 셧다운 위험이 있나요? 체이스 비즈가 아닌 경우예요.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