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라서 민망하긴 한데, 찾아보다가 제가 머리속에서 정리가 잘 안 되어서 질문글을 남깁니다.
배경:
아이가 태어난 덕에 한동안 장거리 여행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내년 4월쯤 국내여행이나 내년 여름/겨울에 한국 방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새로 카드를 열면서 사인업을 챙겨두려고 합니다.
보유현황:
저: 사리 (22년 11월), UA익스플로러 (23년 7월), IHG 개인 (23년 8월), 메리엇바운드리스 (23년 9월), 잉캐 (23년 12월), 잉크프리퍼드 (24년 7월)
P2: 사프 (23년 6월), 잉크프리퍼드 (24년 2월), 힐튼서패스 (24년 3월), 잉크언니 (24년 6월)
질문:
1. 새로 카드를 연다면 어떤 카드를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한국행 비행기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면 제일 좋겠습니다.
2. 사리를 연 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 슬슬 처닝다운해도 괜찮으려나요? 연회비 없는 프리덤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할 계획인데, 보통 얼마나 유지 후에 처닝다운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리를 처닝하게 되면 도란스 카드가 P2 사프 하나 남는데, 그 전에 UR을 전부 P2 계정으로 옮겨두어야 하나요?
3. 12개월 이상 보유한 다른 카드들을 처닝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4. 잉크 카드들의 24개월 중복 규정이 없어졌다고 알고 있는데, 승인을 받는다는 가정 하에 잉크언니나 잉크캐쉬를 계속해서 신청해도 상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1. 출발지도, 주 항공사도 모르면, 항공용으로 뭐가 좋은지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2. 사리/사프 처닝은 48개월 룰입니다.
3. 카드 처닝은 카드마다 룰이 다른데, 기본적으로 체이스이니 24개월을 보셔야 합니다.
4. 요즘 체이스 까다로워졌다고 종종 이야기 하고 + 이야기 올라오고 있어요.
뱀꼬리. 처닝이라고 쓰셨지만 다운을 의미하시는거가 아닐까 하는데, 처닝과 다운/PC 는 다른 용어 입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출발지는 SF이고 주 항공사는 특별히 정하진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UA와 아시아나를 주로 타긴 합니다. 처닝 -> 다운으로 용어 수정했습니다. 사리나 사프는 다운을 생각했던 거였고 나머지 카드들에 대한 질문은 처닝이었습니다. 안 쓰는 카드 연회비 지출을 목적으로 질문 드린 거여서요~
[4/22/24] 발전하는 초보를 위한 가이드 - 한국-미국 직항 노선 - 마일모아 게시판 (milemoa.com)
SFO 출발이면 아무래도 UA 가 메인 입니다만, 아시아나, 대한항공, 에어프레미아 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항공을 보고 연다면 UA/UR 카드들을 모으는게 좋습니다. 물론 에어 캐나다 (스얼) 을 모아도 되지만, 에어 캐나다 차감이 UA 의 XN 차감보다 높고 유할도 더 많습니다.
동시에 아직 비수기에 가실 수 있을테니 아멕스 MR -> ANA 마일 -> 아시아나/EVA/ANA 를 노리는 것도 방법인데, 솔직히 이건 왕복 발권을 해야 해서 자리 잡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물론 MR -> 아비앙카 -> 스얼도 꽤 좋은 옵션이기 때문에, 이걸 고려해서 MR/웰파 를 모으는 것도 방법이고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은 UA/UR 쪽으로 집중해 봐야겠네요. 아멕스는 아직 거의 손 대 본 적이 없는데, 평생 한 번이라길래 그냥 좋은 딜 뜰 때까지 기다리자고 여유 부리고 있습니다 ㅎㅎ
사프가 향후 몇년간 도어대시 편의점 10달라 주는 것 때문에, 암만 비효율적으로 써도 연회비가치는 될 것 같은데 그걸로 내리시면 어떨까요?
프리덤으로 내리더라도 도란스가 필요한 시점에서 사리로 다시 올리시는 분도 많아요. 여행 크레딧 두번 사용하고 13개월 뒤에 다시 프리덤으로 내린다고들 하더라고요. 저는 사프 유지중입니다.
USBank 대한항공 카드가 아무생각 없이 열기 제일 편하다고 생각해요. 연히비 $99, $450 (550인가), 비즈니스 카드 3개씩 P1 P2 차례대로 만들면 Lab Child 10% 까지 왕복 마일리지 가능할 것 같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P2가 사프를 가지고 있으니 도란스를 그걸로 해결하고 저는 사리를 다운해도 되지 않나 생각했던 거였습니다. 부부가 둘 다 도란스카드를 가져가야 하는 걸까요? USBank 대한항공 카드는 모르고 있었는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샌프란은 유나이티드 허브니까 p2님이 유나이티드 카드 열어도 좋을 것 같구요. 한국행이 목표라면 대한항공 카드 무난합니다. 일본항공으로 비즈니스나 일등석 노리실거면 AA 일반이나 비즈도 괜찮구요
감사합니다! 어느순간 연회비가 모여서 꽤 세지는 느낌이 들어서 그것도 고민하고 있긴 했습니다 ㅎㅎ
저라면 p2로 9만 포인트 잉언니 (리퍼럴 2만 추가하면 11만)나 8만 5천 포인트 United 열어서 UA나 UR포인트 대기 시켜놓고 에어프리미어 레비뉴도 간간히 들여다 볼 것 같습니다.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