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034
- 후기-카드 1860
- 후기-발권-예약 130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9959
- 질문-기타 21857
- 질문-카드 12210
- 질문-항공 10615
- 질문-호텔 5426
- 질문-여행 4253
- 질문-DIY 22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63
- 정보 25157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379
- 정보-기타 8275
- 정보-항공 3965
- 정보-호텔 3351
- 정보-여행 1139
- 정보-DIY 222
- 정보-맛집 229
- 정보-부동산 54
- 정보-은퇴 289
- 여행기 3552
- 여행기-하와이 396
- 잡담 15839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31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58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3
얼마전 있었던 아주 새로운 경험에 대해서 써 보려고 합니다. 여기저기 좀 검색을 해 보았는데 딱히 이런 사례를 보지 못 하기도 했고요. 새로 승인되어 받은 아멕스카드의 available credit이 $0 로 나오면서 사용이 불가능했던 사건인데요.
벌써 두달 가까이 되었군요. Amex Hilton 카드 NLL 마지막날인 7/31, Surpass 카드를 신청을 하게 됩니다. 원래 5개였던 아멕스 카드중 하나를 취소했었는데 이게 한달에서 며칠 부족했는지 바로 리젝트가 되더군요. 그래도 다음날 전화해서 문제없이 승인을 받았습니다. 대략 일주일 뒤 카드를 받았고 바로 confirm을 한 후 힐튼 기프트카드를 샀는데 웬걸 decline 되네요? 무슨일이지 하고 그냥 뒀다가 다른데에서 또 결제를 했는데 또 declined. 이제는 무슨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보다가 아멕스 어카운트에서 Available Credit이 $0 인것을 발견합니다! 카드받았던 종이를 다시 꺼내 봤는데 거기는 분명히 $xx 금액의 credit limit이 제대로 쓰여져 있었습니다.
카드 만들만큼 만들어 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일은 정말 처음이었어요. 그리고는 이제부터 문제가 시작됩니다. 일단 전화를 합니다. available credit $0이라고 설명했더니 자기도 왜 그런지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다른 카드에서 credit line 옮겨보자고 했는데 그 카드는 안 뜬다고 합니다. investigate 요청하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하고는 끊었습니다. 일주일쯤 기다려보라고 하더군요. 그 후로 두세번 전화해 봤는데 또 무한반복. 한번은 customer service supervisor라는 사람이 back office 탓을 하면서 다시 해결하겠다고 했지만 역시나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고요. 저도 귀찮고 다른 일도 있고 그냥 그렇게 두다가 한달의 시간이 지나가고 연회비가 부과됩니다.
연회비를 보니 이제는 좀 짜증이 나더군요. 이번엔 해결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어떤 방법이 좋을지 조금 고민을 했습니다. CFPB complaint와 CEO에게 이메일 쓰기. 정부기관은 마지막 카드로 남겨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AMEX CEO와 executive office에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러고나서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CEO에게 보낸 이메일로 자기네 오피스에서 연락을 할거라는 답장과 함께 연회비가 credit 형태로 사라지더군요. 하지만 여전히 카드는 사용 불가능 상태. 다음날 아멕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저는 일때문에 전화를 못 받았는데 executive office 직원이라면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전화번호를 남겼더군요. 그 다음날 드디어 이 직원과 전화통화를 하게 됩니다. 본인확인하고 설명을 듣고 자기가 직접 확인해보겠다고 하루이틀 시간을 달라고 하더군요. 마침 금요일이었는데 서쪽에 있는 제가 점심때쯤 전화를 한거라 이 사람은 거의 퇴근시간 다 되서였습니다. 그러고 한시간이 채 안 되었는데 다시 이 직원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제 카드가 $xx 금액의 credit limit으로 승인된 것을 확인했고 바로 복원해 주었다. 하지만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다라는 얘기였습니다.
이렇게 한달 넘게 사용 못 하고 있던 카드 문제가 드디어 해결됐습니다. 역시 귀찮다고 일을 미뤄두지 말아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낀 사건이었습니다. 혹 다른 분들도 유사한 일을 겪으신다면 높은 단계로 바로바로 escalate하시고요.
- 전체
- 후기 7034
- 후기-카드 1860
- 후기-발권-예약 130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9959
- 질문-기타 21857
- 질문-카드 12210
- 질문-항공 10615
- 질문-호텔 5426
- 질문-여행 4253
- 질문-DIY 22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63
- 정보 25157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379
- 정보-기타 8275
- 정보-항공 3965
- 정보-호텔 3351
- 정보-여행 1139
- 정보-DIY 222
- 정보-맛집 229
- 정보-부동산 54
- 정보-은퇴 289
- 여행기 3552
- 여행기-하와이 396
- 잡담 15839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31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58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3
9 댓글
세계일주가즈야
2024-09-25 20:28:41
카드 xxx limit 으로 승인되었지만 한도 0 이라 사용못하셨다는 초유의 이상한 (귀찮고 힘든??) 일을 격어셨네요. 그래도 잘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발전상으로 연회비 면제 받으셨네요.
hack
2024-09-26 02:02:51
그러게요. 전화하고 이메일쓰고 연회비만큼 제 시급이라고 생각하면 되겠군요. ㅎㅎ
추위를싫어하는펭귄
2024-09-26 06:45:41
굉장히 드문.. 아니 저는 처음 보는 경우네요. 고생하셨지만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궁금한데 이유는 알 수 없어 아쉽네요.
hack
2024-09-26 13:35:09
저도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매우 궁금했지만 더이상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쓸데없이 제 계정을 사람이 봐서 문제 될 것을 발견하기는 원치 않았거든요. ㅎㅎ
리얼님
2024-09-26 07:16:14
나름 콧대높아보이는 아멕스도 이런 어이없는 경우를 만드는군요. 잘 해결되셨으니 다행이네요.
hack
2024-09-26 13:40:55
아멕스 정말 오래 썼고 가장 커스터머 서비스도 좋아했는데 정말 황당한 일이었네요.
라이트닝
2024-09-26 08:33:47
아멕스가 IT 문제가 발생하면 말단 상담원들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더군요.
시스템에 버그가 많은지 이상한 문제들이 종종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보통 부서탓하면서 서로 떠넘기는데요.
Executive office에 연락하시면 이런 문제들을 적어도 해결은 해주는 것 같습니다.
hack
2024-09-26 13:42:22
네, executive office의 직원 응대는 예전에 IRS 직원과 통화했던 이후로 최고의 커스터머 서비스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이런 일을 만들지 말아야....
라이트닝
2024-09-26 13:46:07
IT 문제는 Discover처럼 customer service가 좋은 곳도 쉽게 해결이 안되더라고요.
중간에서 어딘가에 걸려있는데 더 이상 제대로 된 담당자에게 전달도 안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