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033
- 후기-카드 1860
- 후기-발권-예약 130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9953
- 질문-기타 21853
- 질문-카드 12210
- 질문-항공 10614
- 질문-호텔 5426
- 질문-여행 4252
- 질문-DIY 22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63
- 정보 25152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379
- 정보-기타 8273
- 정보-항공 3965
- 정보-호텔 3350
- 정보-여행 1139
- 정보-DIY 222
- 정보-맛집 229
- 정보-부동산 54
- 정보-은퇴 288
- 여행기 3551
- 여행기-하와이 396
- 잡담 158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31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57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3
다행히 복구 완료했습니다.
어제 상담원은 that flight is not available for your iternary만 앵무새처럼 반복했는데
오늘 상담원은 알아보겠다고 10분정도 사라지더니 원래 예매했던 직항 flagship business로 복구시켜 주었습니다
특이한점은 예약페이지에 상담원이 임의로 추가한듯한 credit으로 $51이 추가로 결제되어있었습니다.
DP겸 상담원한테 이렇게 된 이유가 뭐냐고 계속 물어봤지만 자기도 모르겠다고만 반복했네요.
제가 탈 좌석의 booking class가 상향되어서 튕긴건까요?
또 이런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고객센터에 claim 넣어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입 후 첫 글이 도움요청이라 죄송하지만 모아놓은 여행후기들도 빠르게 준비해 올려보겠습니다.
AA마일 6만으로
내년 1월말 GMP-HND-LAX-BOS를 예약을 해놨습니다.
GMP-HND-LAX는 JAL 비즈이고
LAX에서 10시간 경유 뒤 오후 10시경 출발하는 LAX-BOS는 AA 비즈였습니다.
LAX-BOS 스케줄이 취소된 것도 아닌데 (같은 편명, 49분 출발은 미뤄짐) 어제 갑자기 LAX-PHX-BOS로 변경되었다고 통보메일을 보냈습니다.
단순히 1stop의 문제가 아니라 이 변경으로 LAX 10시간 경유동안 AA flagship lounge 입장이 불가능해지고
그나마 준수한LAX-BOS transcontiental 비즈가 아니라 우등비즈로 강등된 상황입니다.
AA에 채팅으로 문의했는데, 왜 변경된지는 모르겠고 직항으로 되돌리는건 not available 하니 그냥 타라는 말만 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할까요?
이 상황이 제가 그냥 받아들여야할 상황인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체
- 후기 7033
- 후기-카드 1860
- 후기-발권-예약 130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9953
- 질문-기타 21853
- 질문-카드 12210
- 질문-항공 10614
- 질문-호텔 5426
- 질문-여행 4252
- 질문-DIY 22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63
- 정보 25152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379
- 정보-기타 8273
- 정보-항공 3965
- 정보-호텔 3350
- 정보-여행 1139
- 정보-DIY 222
- 정보-맛집 229
- 정보-부동산 54
- 정보-은퇴 288
- 여행기 3551
- 여행기-하와이 396
- 잡담 158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31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57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3
14 댓글
항상고점매수
2024-10-02 10:03:01
전화하셔서 다른 말 하지 마시고 직항이 원스탑을 바뀌었는데 직항으로 바꿔 달라고 딱 그말만 말해 보세요
안되면 한국지사로 해보시구요
발라기
2024-10-02 10:35:12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지사도 전화해봐야겠네요.
AA 2453이 취소된 것도 아니고 기재도 같고 스케줄이 49분 밀린 것 뿐인데 제가 왜 튕겨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AA 2453로 바꿔달라니 I cannot see that flight available for change라고만 하고 화나네요.
바블맨
2024-10-02 10:25:22
다시 전화하셔서 다른 시간대로 경유 시간도 줄여서 해달라고 하세요. 경유는 둘째치고, flagship business랑 일반 first class는 비교 대상조차 아니죠.
발라기
2024-10-02 10:36:36
AA놈들 때문에 시간만 쓰고 있네요. flagship business 공감 감사합니다ㅠㅠ
Lucas
2024-10-02 12:25:15
이건 받아드리기 힘든상황인듯합니다.
Flagsship business 꼭 다시 탈환하시길요.
발라기
2024-10-02 20:38:15
탈환 성공했습니다! 또 뺏기지는 않겠죠??
Lucas
2024-10-03 12:50:54
축하드립니다! 이건 처음부터 상식적으로 말이안되는거엿어요. 한번 몰상식하게했는데 설마또 그럴리가요. 즐거운여행되세욤.
그린앤스카이
2024-10-02 15:15:07
LAX에서 플래그쉽 라운지는 이용 가능하실거에요.
저도 JAL로 TOKYO-ORD 비즈 ORD- 미국 소도시로 AA First 클래스 였는데 ORD에서 플래그쉽 라운지 이용 가능했습니다.
근데 원스탑에서 투스탑으로 바뀌고 우등비즈로 바뀐거면...진짜 화나겠네요..ㅠ
예전에 AA로 스케줄이 제멋대로 바뀌어서 문의하면 취소하고 다시하라고 (무료 취소니까 언제든지 해..이런 식으로) ㅎㅎ..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ㅠㅠ
발라기
2024-10-02 20:40:53
오 JAL 비즈를 타고 오셔서 flagship lounge 출입이 가능했던걸까요? 아니면 ORD는 별도 규정이 있는걸까요?
LAX flagship lounge는 국내선은 transcontinental flight만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취소해ㅇㅇ 이런식으로 나가면 화딱지나서 취소해버리려 했는데 다행히 잘 복구되었습니다.
그린앤스카이
2024-10-03 08:31:31
jal비즈를 타고와서 그랬던것같아요. 뒤에 국내선 티켓은 보지도 않고 jal비즈 티켓보고 입장 시켜주셨어요. 샤워할때도 jal비즈티켓을 담보처럼(?) 맡기고 샤워시설 들여보내주셨어요 ㅎㅎ
그래도 잘 복구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하끼
2024-10-03 08:50:26
AA 티어 없는걸 기준으로 당일 원월드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 대륙간 노선 티켓 있으시면 플래그십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의 경우 당일 Flagship Business 또는 Flagship First 티켓 보유한 경우에 플래그십 입장할 수 있구요.
단돌
2024-10-02 19:37:31
회사의 저딴 행동이 고객의 동의없이 된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잘 해결하시길..
발라기
2024-10-02 20:42:13
사실 LAX-BOS 직항이 사라졌거나 해당일에 취소되었으면 이해하지 그냥 튕겨내버리다니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hk
2024-10-02 22:42:10
다행이네요. 원래 AA가 스케쥴변경이 조금 크면 (한시간정도?) 가능한 스케줄중에서 제일좋은 스케쥴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아마 피닉스경유하는 투스탑이 걸리는 총 시간이 짧거나해서 제일좋은걸로 인식되었을가능성이 높아요. 환승시간길고 돌아가는게 제일쌀때 스케쥴변경 잘만 이용하면 원래비쌌던 노선으로 자동으로 바뀌어서 좋긴한데 이 시스템이 좀 엉망이라 다른공항 출발로 바뀌기도하고 문제가있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