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푼타카나에 가려고, 가지고 있는 50K 숙박권 2개 + 22,000으로 어제 결제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메이엇 앱에서 결제하면 바로 숙박권과 포인트가 빠져 나갔는데 어제는 숙박권과 포인트가 그대로 있더라구요.
오늘 아침까지도 그대로 있길래 이상해서 결제 된 내역을 확인 해보니 아래와 같이 포인트로만 결제 되어 되어 있네요.
문제는 저는 저 만큼의 포인트가 없었거든요. 기존에 있던 27,000 포인트와 숙박권은 그대로 있고, 저렇게 결제 되었습니다.
이게 이야기로만 듣던 발전산인가요? 아니면 나중에 시스템 상으로 수정이 되는건가요? 메리엇에 연락해 봐야 할까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좀 당황 스럽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 있었던 분이 계실까요?
호텔 취소를 하면 저 122,000가 그대로 제 계정에 들어 올까요? 물론 그럴리 없겠지만요.
결제시 숙박권 선택까지 하셨나요? 일반적으로 메리어트에서 포인트가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포인트 구매가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그렇게 포인트 구매처리가 된 건 아닌지 조금 염려되네요...
아래 사진처럼 포인트가 부족하면, 부킹 버튼을 눌러도 진행이 안 되고 숙박권을 redeem 해야 결제가 됩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구요.
제가 예약 할 때도 분명히 두개의 숙박권을 적용 했었어요 숙박권을 적용 하지 않으면 결제 자체가 안되었었거든요.
메리엇은 포인트 없어도 예약되고 나중에 포인트 매꾸던지 돈내야 하더라고요. 얼렁 취소하시고 다시 숙박권 넣고 다시 예약하세요.
+1. 경험자로써 나중에 골치 아파집니다...
흔히? 종종? 생기는 발전산은 맞는데 꿀이득 발전산이 아니라 귀찮은 발전산이요. 예상하신대로 캔슬해도 포인트 안 들어옵니다. 오히려 그대로 뒀다가 나중에 포인트 모자라서 현금 결제가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 전화해서 고치는 게 좋겠습니다.
여름에 방 두개를 예약하다 방 하나가 숙박권이 적용이 안 되는 방이라 이렇게 없는 포인트로 예약된 적이 있었는데, 차이가 컨퍼메이션 이메일이 안 오더라고요. 취소하고 방 타입을 리워드가 되는 방으로 다시 잡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없는 포인트로 예약이 되었을때, 컴퍼메이션 이메일은 왔었어요.
일단 위험한 상황이 될 까봐 취소 하고 숙박권으로 다시 예약했습니다.
메리엇도 가끔씩 그런가 보내용...
혹시 IHG 숙박권도 다시 들어오는 발전산도 있나요?...ㅎㅎ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