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반영구 화장의 모든것

Beauti·FULL, 2024-10-15 07:11:48

조회 수
2988
추천 수
0

본 글은 마일모아님의 동의를 구한 후 게시를 하며 끝에 짧은 홍보 글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영구 화장이라는 단어 한번 정도는 들어보셨을겁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permanent makeup 또는 semi-permanent makeup, 유럽쪽에서는 cosmetic tattoo 라는 단어가 좀 더 자주 사용되는데요, 말 그대로 번역하면 반 영구적으로 화장을 입히는 것을 반영구 화장이라고 합니다. (반만 영구가 되는 화장이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뭐 대부분의 연예인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이들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마일모아에서도 한국에 가서 해야할 일들 리스트에 건강검진, 보톡스, 안경 등과 더불어 포함되곤 하는데요, 시술 받으시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점과 주의해야할 점 위주로 올려볼게요. 한국은 아직 타투가 합법이 아니기에 조언드리기는 히들 것 같고 모두 미국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1. 반영구 화장? 이 뜻은 반 영구적인 것인가?
    1.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경우 평균  1 – 2년 마다 터치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 기간 동안 탈색이 자연스럽게 되고 색보정 및 새로운 기술로 모양도 잡아주고 하는거거든요. 두피에 하는 SMP (Scalp Micropigmentation) 의 경우 (SMP 는 밑에 다시 한 번 설명 드릴게요.) 한땀 한땀 따는 테크닉인 경우 5 – 6년 정도도 유지가 됩니다만 일반적으로 자주 접하는 미용 반영구 (눈썹, 아이라인, 입술) 의 경우 에는 1 – 2년 주기로 터치업을 해주는게 보통입니다. 아주 예전에는 (10+년 전) 시스템도 잘 안 잡혀 있고 알음 알음 집에서 하는 경우도 있고 한번 할 때 나름 큰 돈이 들어가니 이왕이면 오래 지속되는걸 원하시는 손님들도 있고, 제대로 된 교육도 없어서 바디 타투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이건 절대로 피해야합니다. 미용 타투인만큼 (나중에 메디컬 타투도 살짝 다룰게요.) 미용이나 패션은 디자인이 들어가거든요. 지금 예뻐보이는 눈썹모양이나 아이라인 또는 입술일지라도 몇년 지나면 그 유행이 어떻게 될지 모르거든요. 바디타투처럼 진하게 하면 (교육시에도 절대 이렇게 하면 안된다고 교육을 합니다.) 후회할 가능성이 99.9% 입니다. 매년 터치업을 하면서 color correction 도 하고 새로 나온 기술/제품으로 터치업을 받으시는게 좋아요. 립스틱도 한 때 오렌지 색이 유행하다가 몇년 지나서 보면 너무 촌스럽잖아요? 디자인이 들어가는 미용 타투는 바디 타투처럼 하면 나중에 지우셔야할 수도 있어요. 잘못된 타투는 아시다시피 지우는데 돈이 더 들어갑니다.
  2. 한국에서는 불법? 미국에서는 합법?
    1. 결론은 한국은 아직까지는 불법이고 미국은 합법인게 맞기는 합니다. 한국에 아는 타투이스트 분들이 연합하셔서 요즘 많은 활동을 해주시고 있어서 언젠가는 적합한 절차 아래 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한국도 지방법원에서는 합법이라는 판결이 나온 경우도 최근에 있습니다.
    2. 미국에서는 주마다 다르지만 거의 대부분의 주에서 반영구는 비지니스 측면에서 타투 영역에 포함이 되며 미용국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미용국에서는 사실 반영구를 금지시키기 때문에 주변의 신고로 벌금 먹고 문 닫는 미용실들이 심심찮게 보입니다. 미용사는 주 자격증이 있어야 일을 할 수 있지만 반영구는 그런 주에서 관할하는 주 라이센스 (state license) 가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규제는 있어요. 담당 하는 기관은 local health department 이며 일반 타투샵에 준하는 비지니스 기준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화장실이 있어야하고, 각 손님마다 사용하는 모든 제품의 lot number 및 expiration date 을 다 기록해야하며, 손님들의 건강 상태도 확인을 해서 기록을 해야합니다. 카운티나 시에 따라서, 또는 시 내의 타운쉽에 따라서도 아예 타투를 허가하지 않는 health department 가 있습니다. 그런 지역은 살펴보면 아예 타투샵, 반영구샵 자체가 없습니다. 허가가 나지 않아서 그래요. 하지만 주 전체가 금지된 주는 없기에 옆 카운티/시티/타운쉽 으로만 가도 샵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3. 반영구는 아무나 시술을 할 수 있나?
    1. 이것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주마다 다르지만 일정 교육을 수료하면 할 수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는 수료 후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어떤 주는 교육 수료 후 최소 6개월간의 apprenticeship 을 거쳐야만 일을 할 수 있는 주도 있으며 (네바다 주 외에 몇개 주가 그런걸로 알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의 경우 유일하게 특정 기관에서 최상위 레벨의 반영구 아티스트에게 100 시간 수료 및 15명에게 실습한 것을 제출해야만 일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수료 후에도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왠만한 경우 이미 샵들이 동네에 하나정도는 있고 기존 샵들과 경쟁하면서 살아남기는 거의 불가능하거든요. 그래서 보통 신생 아티스트들은 무료 또는 저가로 공략을 많이 합니다. 그러다가 경력이 쌓이게 되면 가격을 조금씩 시세에 맞게 받게 되는거죠.
  4. 반영구의 가격대는?
    1. 물론 지역마다, 샵마다, 아티스트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눈썹 반영구의 경우 10년 15년 전에는 대도시의 괜찮은 샵에서는 $1,500 정도에 눈썹 문신을 했다면 최근에는 싼 곳은 $400 정도, 좀 괜찮은 곳은 여전히 $1,500 정도 합니다. 영국의 경우에는 250 – 350 파운드 정도, 한국은 최근 몇년 사이에 뜬 아주 핫한 아티스트의 경우 100만원 정도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 아이라인의 경우 면적이 적기 때문에 대부분 눈썹 보다는 가격대가 조금 낮습니다.
    3. 입술은 면적이 넓어서 통산 눈썹보다는 가격대가 높습니다. 입술은 립스틱 효과를 바라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유난히 입술이 검거나 또는 반대로 너무 창백하거나 심지어 푸른색인 경우 밝은 색상으로 보정하는 lip neutralization 으로도 많이 합니다.
    4. 머리의 경우 (SMP, scalp micropigmentation 이라고 합니다.) 크게 두가지인데 완전 민머리 (예로 홍석천, 구준엽 케이스) 인 경우에는 말그대로 한땀 한땀 따서 삭발한 효과를 표현해 내야하며 이 경우 바디타투와 조금 더 유사하게 시술해야하며 수년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런 민머리 경우에는 소위 싯가로 가기 때문에 몇천불 정도가 듭니다. 두번째 SMP 의 경우 머리카락이 있는데 머리가 비어 보이는 경우 Scalp Shading 이라는 방법으로 채워주기 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넓은 면적을 커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빈머리 면적 채우기 경우 그 효과는 몇 달 정도 유지되며 지속적인 터치업을 받게 됩니다. 대신 민머리 경우보다 시술 소요 시간은 적으므로 몇백불 대에서 가격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5. 요약으로 하자면, 반영구는 그냥 비싼데서 하는게 후회가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년에 한번 터치업하는거 고려해보면 한달에 몇십불 안되거든요. 가격이 비싸든 싸든 1년이라는 기간을 두고 보면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셈입니다. 네일이나 속눈썹처럼 그 효과가 3주내에 사라지는 경우에는 단가 차이가 크게 와 닿을 수 있는데 (매 2 – 3주 계속 한다고 생각하면 가격 차이가 점점 크게 와 닿겠죠?) 반영구의 경우 반대로 한번 하면 1 - 2년은 효과가 지속 되기 때문에 처음에 나가는 돈이 몇백불 차이가 나더라도 그걸 매달로 환산하면 얼마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비싼데서 받으시는게 대체적으로 후회가 적고 나아요.
  5. 반영구를 원하는 손님은 아무 때나 반영구를 받을 수 있는가?
    1. 반영구를 하기 전에 우선 상담이 진행 됩니다. 이메일이나 DM 으로 remote consultation 도 가능하고, 방문해서 in person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에 가장 중요한 두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현재 반영구를 받으려는 부위의 사진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화장을 하지 않은 쌩얼이어야합니다. 둘째는 간단한 건강 상태 체크입니다. 임신 여부부터, 현재 먹고 있는 prescription 약의 종류와 양, 최근 수술 또는 향후 수술 예정, 보톡스 여부, pace maker 와 같은 implant 된 디바이스가 있는지, 간염 보균자인지, AIDS 보균자인지 등등 혹시 있을지 모르는 시술 시 및 시술 후 영향 때문에 다 확인을 하고 서면으로 받습니다. 만약에 혹시 모를 문제가 있을거라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에게 상담 후 반영구 화장을 해도 좋다는 clearance letter 를 받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6. 바디 타투와 크게 다른점은 무엇인가?
    1. 반영구와 바디 타투에서 사용되는 기계나 색소의 경우 지금은 그 경계가 많이 무너져서 바디 타투하시던 분들이 반영구로 전업하는 경우가 종종 보이기도 하고 반영구 하시는 분들이 미니 타투 (또는 감성 타투) 같은 작은 사이즈의 바디 타투를 겸하기도 합니다. 바디 타투와 반영구의 차이점은 쉽게 말하면 바늘이 색소를 머금고 피부에 들어가는 깊이입니다. 바디 타투의 경우 바늘이 깊이 들어가서 진피 쪽에 색소가 자리를 잡게 되는것이고, 반영구의 경우 진피와 표피 사이 또는 진피 최 윗층에 바늘이 들어가서 색소가 자리를 잡게 되는데 그래서 바디 타투의 경우 한번 하며 평생 가게 되며, 반영구의 경우 색소가 천천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빠지게 됩니다. 물론 바디 타투도 사람 몸 속에서 색소가 있는 것이라 definition 이 조금씩 흐려지기는 하지요. 사람 피부마다 다르고, 평상시 life style (운동 선수, 수영, 사우나, 햇빛, 기타 등등) 에 따라서도 다르며, 나이대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그래서 반영구의 경우 대부분 1 – 2년 정도 지나면 색소가 빠져서 보완 터치업을 해주게 됩니다.
  7. 색이 빠진다고? 잘못된거 아닌가?
    1. 색소 선정시에 여러가지가 고려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손님들의 피부톤입니다. 소위 말하는 undertone 이 있고 이외에 다른 고려 요소들이 있습니다. Fitzpatrick scale, 머리카락의 색깔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색소를 정하게 되는데 색소마다 구성 색소가 다 다릅니다. 어릴 때 색의 3원소 배운거 다들 기억하시죠? 빛의 경우와 일반 색소의 경우 3원소가 다르지만 피부톤에 맞는 색소를 고르면 시간에 걸쳐서 탈색되는 것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진행이 됩니다. 시술하고서 6개월 안에 눈썹에 녹색이 되었다든지, 진한 회색이 된 경우 색소 선정이 잘못된 경우일 가능성이 높고, 피부가 조금 일반적인 경우와 달라서 일 가능성도 있기는 합니다.
  8. 시술시 통증이 있는가? 있다면 어느정도인가?
    1. 피부에 살짝 상처를 내기 때문에 약간의 통증이 있기는 합니다만 통상 피부 표면에 topical anesthetic 을 발라서 피부 표면을 마취하기도하고 최근에 나온 테크닉의 경우 나노 브로우 (Nano Brows), 헤어스크로크 (hair strokes) 등등은 통증이 미미해서 마취를 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통증 레벨이 1 – 10 기준으로 1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입술의 경우 사람마다 다른데 입술은 일반 피부와는 다르게 층이 상당히 얇아서 통증이 조금 더 있습니다. 1 – 10 기준으로 보통 1 – 3 정도 느끼시는거 같습니다.
  9. 처음 가서 한 번 하면 다음에 2년 후에 가서 터치업 하면 되는건가?
    1. 가장 이상적이고 일반적인 경우를 알려드릴게요. 아예 처음 하시는 경우 첫 시술 받고 4주 – 6주 후에 터치업을 받습니다. 왜냐면 4주 - 6주의 기간을 힐링 기간 (healing period) 라고 하는데, 반영구라는게 쉽게 말하면 피부에 살짝 스크래치 정도의 상처를 미세하게 내고 거기에 색소를 넣는 작업이잖아요? 피부가 상처를 받기 때문에 자연 치유를 하게 됩니다. 자연 치유에 걸리는 기간이 대략 3 – 5 주 정도이고 피부의 치유가 끝나고 보면 처음 시술한 날부터 힐링 기간이 지나는 동안 색소가 어떻게 착색이 되는지 보입니다. 대부분 첫날에는 좀 진해 보이고, 며칠 지나면 흐려졌다가 다시 진해지기도 하곤하는데 이게 피부가 힐링 되면서 착색 되는 과정이거든요. 4 – 6 주 후에 다시 샵을 가면 그동안 힐링이 진행된 것을 보고 보완을 하는데 그 때에는 아티스트가 이미 손님들의 힐링 스타일을 알게 되니까 탈색 및 착색이 될 걸 예상하고 같은 색소를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색소를 이용해서 보완 터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번만 하면 힐링 기간 동안 어떻게 착색이 되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반영구 효과가 오래 가지 않을 수도 있고, 원치 않는 색상이나 디자인으로 지내야할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첫 시술 후 4 – 6주 후에 보완 터치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터치업은 비용도 저렴한 편이니 보완 터치업 하시는게 좋아요. 예전에 이미 여러번 하신 경우에는 같은 샵인 경우에는 이미 고개 차트가 다 있으니 1 – 2년에 한번씩 터치업을 해주시면 되고 예전에 다른 샵에서 했는데 새로운 샵에서 할 경우 처음 하는 것과 동일하게 첫 시술 후 4 – 6주 후에 보완 터치업을 하는게 좋기는한데 이 경우는 좀 케바케입니다. 예전 샵에서 고객 차트 또는 어떤 제품을 사용했는지 알 경우 한번만 시술 받으셔도 되고, 아닌 경우 아티스트와 상담 후 원하시는대로 하면 되겠습니다. 흔히 말하는 1 - 2년마다 하는 annual touch-up 은 이미 충분한 힐링이 되었기 때문에 처음에 시술이 너무 잘못된 경우가 아니면 다른 샵에 가서 터치업 받으시는게 힘들지 않습니다.
  10. 호옥시 보험이 적용 되나요?
    1. 간단하게 말하자면 보험적용 안됩니다. 미용 목적이기 때문에 안됩니다. 메디컬 타투의 경우 아주 간혹 보험회사에서 reimburse 를 받았다고 듣기도 하는데 메디컬 타투는 보통 암환자 (cancer survivor 또는 alopecia patients) 일 경우 담당 의사의 추천으로 reconstructive procedure 로 인정이 되면 보험회사에서 서포트를 해주기는 한다고 하는데 미국 보험 시스템 아시죠? 보험마다, 병원마다, 의사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은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econstructive procedure 로 각광 받는 반영구 분야는 areola tattoo 인데요, 유방암 환자의 경우 가슴 절제 술 후, 수술로 제거한 부위가 큰 경우에는 아예 가슴 재건 술을 하기도 하지만 수술 부위가 작은 경우, 또는 가슴 재건 술을 해도 젓꼭지 모양까지는 병원에서는 재건 수술에 포함이 되지 않거든요. 이런 경우 젓꼭지 모양을 실제처럼 보이도록 타투를 넣는 것이 areola tattoo 입니다. Alopecia 환자의 경우 아예 눈썹이 없거나 머리카락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썹이 없는 경우 심리적으로 사회생활에서 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눈썹 반영구를 의사가 권유하기도 합니다.
  11. 마지막으로 반영구는 모두에게 권하는 서비스인가?
    1. 반영구의 가장 큰 혜택은 귀차니즘의 극복이고 두번째 혜택은 자신감 회복입니다. 매일 꾸안꾸 화장을 하시는 분들이나 하루 일정이 너무 바빠서 눈썹 터치하고 아이라인 그리고 입술 바르는데 시간 보내는게 귀찮으신 분들, 또는 직업상 화장이 금지 된 분들 (병원 근무자), 그리고 눈썹이 맘에 안들어 매일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암환자 (cancer survivors) 나 알로페시아 (alopecia) 환자분들 에게 가장 권유가 되며 (상담시 다루게 됩니다.) 그 외에 당연히 미에 대한 욕구가 있는 경우 예뻐 보이기 위한 시술로 권해집니다.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하는 사람은 없는게 반영구 화장이기도 한데요, 화장 없이도 꾸안꾸가 되는 편안함을 즐기다보면 1 - 2년 주기로 터치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대한 테크니컬한 부분은 제외하고 일반인 기준으로 적어보았는데 혹시 반영구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최대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짤막 광고] 저희가 뉴저지 북부쪽에 반영구 + 속눈썹연장 샵을 새로 열었습니다. 타주에서 이사온지 11개월 차인데 그 동안 8-9개월을 새로운 가게 공사에 매달리느라 너무 힘겨웠지만 이제 드디어 그랜드 오프닝을 준비하게 되었고 가게는 현재 정상 영업중입니다. 그랜드 오프닝이 이번주 목요일 5시 - 7시반 입니다. 뉴저지에 사시는 분들은 들러서 구디백도 가져가시고 음식도 드시고 그자리에서 문의 주셔도 괜찮습니다. ^^ 이태리 밀라노에서 프라다 신발 디자이너로도 일을 했었고 디자인쪽으로만 계속 있다가 미국에 와서 미용과 접목 시킨 분야를 잘 찾아 뉴욕, 뉴저지, 펜실베니아에서 15년 정도의 반영구 및 속눈썹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각자 본인에 맞는 디자인 해드립니다. 상담이나 방문시 암호 (마일모아) 를 슬쩍 언급해주시면 반영구 $150 할인해드릴게요. 반영구와 속눈썹 연장 수강도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www.jkbeautyandco.com
  • 전화: 201-338-0080
  • 주소: 55 Main St, Hackensack, NJ 07601
  • 인스타 링크
  • 페이스북 링크
  • American Academy of Micropigmentation (AAM) Platinum PMU Master (AAM 최상위 레벨, 반영구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
  • 블랙톡 SMP 미국 동부 지부장

36 댓글

닥터R

2024-10-15 07:45:15

좋은 정보지만 마일 모아 계시판에는 광고가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일모아 

 

Update: 본문 보니 이미 허락을 받으셨네요. 죄송합니다. 사업 번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Beauti·FULL

2024-10-15 15:38:24

네 물론 허락을 받고 올렸습니다. 쉽게 쓰려다보니 글 작성했다가 지웠다가를 반복해서 2-3주 걸려서 쓴글이에요. ^^ 감사합니다.

초롱

2024-10-15 07:52:56

개업 축하드려요. 

Beauti·FULL

2024-10-15 15:38:53

감사합니다. 지난 1년동안 정말 너~~~~무 많은 일이 있었네요. 이제 그랜드 오프닝이니 속이 다 후련합니다.

초롱

2024-10-15 17:31:31

아름다움이라는 건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너무 다를 텐데 시술후 맘에 든다 안든다 하는 고객들의 컴플랜인을 어떻게 대응하시는지 궁금해요. 

Beauti·FULL

2024-10-15 21:10:11

맞습니다. 아름다움에는 정확한 기준이 없지요. 디자인에는 늘 호불호가 있기 마련인데,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보자면

 

첫째, 눈썹의 경우 Golden Ratio 라는게 있어요. 구글 검색해보시면 Golden Ratio 컨셉이 다양한 곳에서 많이 이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모니터 사이즈, 문짝 크기, 기타 많은 디자인에 많이 적용됩니다. Golden Ratio 는 일단 안정적이고 편안해 보입니다. 눈썹 디자인 따는 것은 대개 공식이 있어서 얼굴 형태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따져요. 디자인 자체는 연습만 많이 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 시술 테크닉에서 차이가 납니다. 색소가 너무 깊이 들어가는 초보적인 실수부터 피부톤에 맞지 않는 색소 선정에서부터 잘못된 needle 의 사용, 테크닉 종류의 세세함 등등 세부적인 시술 부분에서의 차이는 크게 보일 수 있으며 이 부분이 아티스트들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입니다. 입술과 아이라인의 경우는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더 맞춰서 디자인하게 됩니다. 얇은 입술의 경우 조금더 두껍게 보이도록 할 수도 있고, 아이라인의 경우 얇게 또는 굵게, 끝에 wing 의 사이즈가 길게 짧게, 좀 화장을 진하게 하는 분의 경우 두꺼운데 그라데이션까지 넣는 경우도 있구요. 심지어 투톤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둘째는 손님들은 이미 본인 눈썹에 불만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화장하는게 너무 귀찮은 분들, 또는 눈썹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 눈썹이 많이 빠져서 거의 없는 분들. 시술만 제대로 된다면 시술 후 마음에 안들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보정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터치업 때 다 교정이 되니 큰 문제가 되지 않구요.

 

마지막으로 화장을 이미 하는 분이라면 본인이 자주 하는 눈썹 화장품으로 화장한 경우를 보기도 합니다. 본인의 화장이 마음에 들면 거기에 최대한 비슷하게 시술 하는 것도 방법이고 본인의 화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예시를 많이 보여주고 상담시 색소 선정이나 디자인 상담을 많이 하고 시술에 들어갑니다.

 

아무리 상담하고 준비하고 설명해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은 반대로 완벽한 아름다움이라는건 없다는 것과 같거든요. 이 분야에서 15년 가까이 했기에 정말 다양한 인종 및 피부타입을 해봐서 시술 후 탈각 과정이 대충 어느정도 예상이 되기도 하구요, 시술 전 메디컬 컨디션 확인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반영구를 추천하지 않거나 의사의 동의서를 받아온 경우에만 하기도 하거든요.) 및 prescription 약 먹는 여부까지 다 확인하고 하기 때문에 최상의 결과가 나오는 조건이 되도록 합니다.

초롱

2024-10-16 09:26:16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려요.  완벽한 아름다움이 없다는 말씀 참 인상깊네요. 

나PD

2024-10-15 08:28:01

결론은 광고네요

Beauti·FULL

2024-10-15 15:39:28

두괄식으로 보면 광고이긴한데요, 주인장님께 허락을 구하고 최대한 정보 제공을 하려고 했습니다.

이텔

2024-10-15 08:35:0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개업축하드려요~ 번창하세요

Beauti·FULL

2024-10-15 15:40:10

감사합니다. 새로운 곳에서 다시 하려니 설레네요. ^^ 하지만 예전 손님들이 이 먼거리를 찾아주시기도 해서 뿌듯합니다.

진덕이

2024-10-15 08:53:07

개업 축하드리고요, 뉴욕 뉴저지 사는 지인들께도 마일모아 디스카운트 암호까지 꼭 알려 주겠습니다.  

Beauti·FULL

2024-10-15 15:40:58

감사합니다! 뉴욕/뉴저지에 예전에 오래 살아서 그나마 지리는 익숙한 편이에요.

재마이

2024-10-15 08:57:44

이미 허락 받으신 것 같은데요.. 개업 축하드려요~ 번창하시길...

닥터R

2024-10-15 09:05:30

본문을 자세히 안 읽었네요. 수정하겠습니다. 

Lucas

2024-10-15 09:15:53

축하드립니다. 대박나세욤

Beauti·FULL

2024-10-15 15:41:37

감사합니다. 새로운 곳에서 자리를 잡으려고 하니 초심으로 다시 돌아가야죠! 열심히 하겠습니다.

명이

2024-10-15 09:22:27

와우~ 눈썹 반영구가 $400~1,500이나 되나요? 한국에서 100만원인 곳은 못 들어봤는데, 그런 곳도 있나보네요. 제가 한 곳들은 나름 유명하다고 했어도 보통 20만원 미만이었는데 말이죠...

Beauti·FULL

2024-10-15 15:42:43

맞습니다. 100만원은 스타강사 정도 수준이구요, 일반 유명한 분들은 더 저렴할거에요. 세상이 좁다보니 종종 타주 뿐 아니라 한국에 계시는 아티스트 분들과도 교류가 있답니다.

습관

2024-10-15 09:28:16

축하드려요~ 번창하세요~

Beauti·FULL

2024-10-15 15:42:59

감사합니다. 이제 열심히 일하는 일만 남았네요.

미스죵

2024-10-15 11:18:15

개업 축하 드립니다 번창하시길요!! 

반영구 이후 라이프가 쏘 머치 이지얼이라고 느끼는 1인인데요. 반영구 지우는거도 궁금해요. 지금은 지울생각이 없지만 만약에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지우고 싶다면? 이것도 살롱에서 할수 있는 부분인가요? 아니면 이건 레이저?를 하는 전문 피부과를 찾아가야 하는걸까요. 

Beauti·FULL

2024-10-15 15:49:21

지우는 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언급하신 레이저가 제일 확실하고 빠르고 횟수도 적습니다. 이미 많이 지워진 반영구라면 대부분 한번으로 지워질 수 있어요. 다만 레이저는 아무리 최신이라고 하고 다른 색상도 지울 수 있는 레이저라고해도 일단 검은색이 잘 지워지구요, 옅은 색상은 한번에 안 지워질거에요. 특히 오렌지 같은 색상은 여러번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이 레이저는 주마다 규정이 달라서 제가 있는 뉴저지에서는 일반 샵에서는 안되고 병원에서 하셔야해요. 하지만 현실은 미용실이나 반영구 샵에서 레이저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리만 건너면 바로 옆 주인 뉴욕주에서는 레이저가 병원에 가지 않아도 가능해요.

 

두번째 방법은 removal kit 로 지우는건데 방법은 반영구처럼 removal liquid 를 바늘로 살짝씩 찔러서 색소를 빼내는거에요. 효과는 사실 레이저보다는 떨어집니다. 하지만 레이저가 되지 않는 주에서는 이 removal kit 로 지우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남아 있는 색소의 종류에 따라서 그리고 색소가 자리한 위치에 따라서 한번에 지워질 수도 있고 두번, 세번 해야 지워지는 경우도 있어요. 저희의 경우 대부분 한번만 지우고 터치업을 합니다. 최악의 경우 4번까지 지우는걸 해야 그나마 작업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경우는 딱 1번이었습니다. 진피층에 너무 깊게 들어가면 지우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바디 타투도 하는건 공짜여도 지우는건 수백 수천불 든다고 하는거거든요. 바디타투는 게다가 사이즈도 커서 지우는거는 돈이 엄청 들어갑니다.

딸바보

2024-10-15 11:51:00

신용카드결제 가능한가요?  스펜딩을 빨리 채워야.......

Beauti·FULL

2024-10-15 15:49:58

신용카드 preferred 입니다. 예전에 타주에서 비지니스 할 때에도 95% 가 카드 였어요. 근데 뉴저지/뉴욕은 캐쉬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놀고먹고

2024-10-15 12:59:19

축하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것이 반영구를 바디타투처럼 진피 깊숙히 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명이

2024-10-15 14:28:03

본문 1번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인듯 하네요.  간단히 진피층까지 들어가면 영구문신이라 나중에 유행이 변하거나 형태가 마음에 안 들면 고치지 못한다는 점. 

Beauti·FULL

2024-10-15 15:55:55

@명이 님이 답변해주셨는데요, 진피 깊숙히하면..... 농담으로 저희끼리 하는 이야기인데 반만 영구가 되는 화장입니다. ㅡ,.ㅡ 막상 직접 보시면 왜 하지 말아야하는지 금방 알아차리실거에요. 바디타투도 처음엔 굉장히 sharp 하고 멋진데 일이년만 지나도 디자인 끝부분이 흐려지기 시작하거든요. 눈썹이나 입술이나 아이라인이 그런식으로 끝이 흐려지고 대신 처음 색상으로 그대로 진하게 있는 걸 직접 보시면 놀라실거에요. 그래서 깊숙히 하지 않고 1-2년마다 색소가 천천히 빠지면 터치업을 해서 꾸안꾸 화장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거랍니다.

놀고먹고

2024-10-16 12:15:36

아. 제가 본문 1번을 자세히 읽지 않았군요. 설명 감사드립니다. 

포트드소토

2024-10-15 13:03:55

좋은 정보일수는 있으나,
1. 제목에 [홍보] 나 [광고]라고 붙였으면 좋겠네요. 
2. 최소한으로는 글 시작에  "본 글은 마일모아님의 동의를 구한 후 게시를 하며 짧은 홍보 글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가 있으면 혼동을 줄일 듯 합니다.

Beauti·FULL

2024-10-15 15:58:18

제목에 다는건 더 큰 혼란을 일으킬 것 같아서 글 시작전에 끝에 홍보가 있음을 알리는 문장을 넣었습니다.

kyrie09

2024-10-15 14:23:45

미국 처음왔을때 한인타운에서 '영구 눈썹' 이라는 간판보고 어?? 여긴 영구처럼 눈썹을 - 그 일자형 있죠... ㅎ- 하는게 유행인건가?? 라고 몇달간 생각했던적이....

Beauti·FULL

2024-10-15 16:00:53

솔직히 한국사람들의 95% 이상은 그 일자눈썹 스탈로 하기는 합니다. 한국인들의 얼굴형태가 평평한(?) 편이라 일자가 잘 어울리기도 하구요, 일단 TV 틀면 다들 일자눈썹이니 그렇게들 많이 하세요. 한국인이지만 얼굴에 윤곽이 좀 뚜렷한 분은 아치를 넣는 디자인으로 한 적이 있습니다. 딱 한 분 계셨어요. 반대로 미국사람인데 일자눈썹을 해달라고 한 적도 딱 한번 있었구요. 얼굴 형태와, 눈-to-눈 거리, 코 길이/폭 등등 다 보면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 패턴이 나오거든요.

미라클맘

2024-10-15 21:17:41

개업을 축하드려요! 사업 번창하세요!!

가까이 살면 가서 상담 받아보고 싶네요~

저는 평생 입술 색이 거의 없어서 화장은 안해도 입술은 꼭 발라야하는 사람이라 반영구도 관심이 가는데 겁이 너무나 많아서 엄두가 안나네요ㅠㅠ

Beauti·FULL

2024-10-15 21:35:35

감사합니다! 입술은 피부에서 가장 얇은 부위 중 하나라서 겁내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입술의 경우 표면 마취를 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잘 못 느끼는 분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따끔하다고 하기도 하고 해요. 입술 반영구 하면 립글로스만 발라도 너무 이쁘죠. ^^ 입술은 색소가 가장 빨리 빠지는 반영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입술은 매일 음식이 닿고, 뜨거운 커피도 마시고, 양치질하고, 샤워하고 또.....한창 연애할 땐 왠지 모르지만 입술이 참 바쁘죠. 그래서 색소 빠지는 속도가 눈썹이나 아이라인보다는 빠르기 때문에 처음에 조금 더 진하게 들어가기도 해요. 하지만 한두달 정도 힐링이 되고나면 립스틱을 바른 효과라기 보다는 정말 자연스러운 은은하게 예쁜 색상이 나와서 오히려 더 좋답니다. 미라클맘님처럼 그래도 입술 색이 없는 pale lip 의 경우는 그나마 괜찮지만 dark lip 의 경우 (흑인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밟은 색이 나오려면 터치업을 더 자주 해주어야합니다. 검은색에서 밟은 입술 색으로 유도하기는 더 어려워요.

버지니아댁

2024-10-16 12:53:26

정말 자세하게 이것저것 설명해 주셔서 궁금증이 많이 풀렸어요.

한국 오면 동생이 눈썹문신 하고 가라고 하는데 한달넘게 있어야 리터치도 받고 그럴텐데요.

뉴저지로 맘이 동하면 가야 하나 이러고 있습니다.

사업 번창하세요.

목록

Page 1 / 3942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78239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2
bn 2022-10-30 96636
  공지

** 모든 글 (본문/댓글)에 리퍼럴 링크 언급/추가는 운영자 사전동의 필수 **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115211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250876
updated 118255

차알못의 어리버리 첫 신차 구입기 : 2024 크로스트렉 리미티드 (2/3)

| 후기 56
  • file
좋은햄 2024-09-11 3612
updated 118254

남대문에서 좋은 안경점 추천 해주실 수 있나요?

| 질문-기타 36
곤돌 2017-01-02 18208
updated 118253

Hyatt GOH (Guest of Honor) 나눔 글타래

| 나눔 107
마일모아 2024-11-09 1667
new 118252

P2가 뉴욕 이직 중 non-compete 관련되어 매니저에게 협박을 받고 있습니다.

| 질문-기타 2
브라킴 2024-11-10 625
new 118251

Hyundai Santa Cruz 혹은 Nissan Versa

| 질문-기타 7
절교예찬 2024-11-10 186
new 118250

UR 옮겨서 버진으로 대한항공 발권시 수하물개수

| 질문-항공 5
  • file
아로케이 2024-11-10 306
new 118249

하얏트 (Hyatt) 셧다운 주의: 클럽, GOH, SUA 쿠폰 양도의 경우 / ebay 등에서 구매하는 경우 등등

| 정보-호텔 1
마일모아 2024-11-09 1086
new 118248

한국 "찰옥수수" 씨앗 (종자) 미국내에 구할 만한 곳이 있을까요?

| 질문 2
알로하 2024-11-10 303
updated 118247

Hyatt Club Access Award 나눔은 이 글에서 해요.

| 나눔 1007
Globalist 2024-01-02 31132
updated 118246

United Club 라운지 패스 나눔 -- 댓글로 나눔 계속 이어지는 중 (11/10 현재 나눔 완료)

| 나눔 1334
  • file
TheBostonian 2021-01-07 44707
updated 118245

이집트 여행 - #2 카이로 고대 유적지 편

| 여행기 79
  • file
블링 2023-02-03 3882
updated 118244

새차 구입 질문 - 2025 Civic hybrid vs 2024 Crosstrek 뭐가 좋을까요?

| 질문-기타 37
PerfectPitch 2024-11-08 1471
updated 118243

버진으로 댄공 발권시 수화물가방은 몇개가 가능할까요?! 답은..

| 정보-기타 19
헬로아툼 2024-03-17 1710
updated 118242

대선의 결과가 이민에 미치는 영향 예측 (2024 version)

| 정보-기타 43
bn 2024-11-06 8345
updated 118241

조부모가 아이 데리고 한국 왕복시 무슨 서류가 필요한가요?

| 질문-기타 20
위히 2024-11-05 1789
new 118240

S2722QC 델공홈 $249에 세일중. 아멕스 $250+ $50크레딧 외 기타

| 후기 5
미스티러브 2024-11-09 510
updated 118239

LAX-ICN 2025년 아시아나 비지니스 좌석 열렸습니다. (LAX>ICN 4-10월, ICN>LAX 5-9월)

| 정보-항공 51
나박 2024-11-05 4318
updated 118238

여행가방 손잡이가 파손되었는데 맞는 부품을 못 찾고 있습니다.

| 질문-DIY 8
  • file
heesohn 2024-11-08 827
updated 118237

체이스 트레블 통해서 $500 이상 사용하시면 20,000 UR 받을수 있는 오퍼

| 정보-카드 113
  • file
하와와 2024-09-26 22028
updated 118236

이사를 가게 되서 집 앞문을 페인트 칠해야 하는데 색깔 추천 부탁드려요

| 질문 24
chef 2024-11-07 1301
updated 118235

미국 2024년 선거 관련 이야기는 여기서 논의하세요 (일요일 자정까지만)

| 잡담 529
마일모아 2024-11-05 20970
updated 118234

갈만한 여행지가 많은 동부가 부럽네요.

| 잡담 125
Luna 2024-03-19 8718
updated 118233

모니터 대박딜, Dell 27" 4K IPS USB-C Ultrasharp U2720QM, $349.99 (sold out)

| 후기 93
  • file
Como 2022-11-21 10039
new 118232

버진 애틀랜틱 미국 국내선 델타 리워드 항공권 검색이 안 되네요

| 질문-항공 9
나노워리어 2024-11-09 521
updated 118231

85" Samsung Neo QLED QNX1D 4K TV + Slim Wall Mount & Install-$1052

| 정보-기타 41
  • file
샌안준 2024-11-03 3478
updated 118230

[6/23/23] 발빠른 리뷰 - 오아후, 바다가 예쁜 섬 이야기 (최종 업뎃 끝)

| 여행기-하와이 66
  • file
shilph 2023-06-24 7092
updated 118229

M4 맥 미니 - 갖고 싶은 열망만 가득합니다. edu가격으로 구매 가능. M4 Macbook Pro 내용도 추가

| 잡담 129
  • file
된장찌개 2024-10-29 10575
updated 118228

아틀란타 지역 콘도 렌트 / 관리 복덕방이나 회사 추천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Shiprock 2024-11-08 439
updated 118227

(10/23 모든프로모션 정리) 테슬라 2024 마지막 분기 프로모: 0% APR + $7500 down + $1000 리퍼럴

| 정보-기타 82
  • file
티메 2024-10-08 11808
updated 118226

USBAR (US Bank Altitude Reserve) 카드 신청이 곧 막힐 꺼란 루머

| 정보-카드 43
GildongHong 2024-11-01 5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