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218
- 후기-카드 1881
- 후기-발권-예약 13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1833
- 질문-기타 22672
- 질문-카드 12532
- 질문-항공 10909
- 질문-호텔 5585
- 질문-여행 4403
- 질문-DIY 246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507
- 정보 25865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498
- 정보-기타 8470
- 정보-항공 4079
- 정보-호텔 3436
- 정보-여행 1187
- 정보-DIY 235
- 정보-맛집 237
- 정보-부동산 81
- 정보-은퇴 304
- 여행기 3633
- 여행기-하와이 408
- 잡담 16120
- 필독 63
- 자료 67
- 자랑 737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91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4
업데이트 [4/28/2025]
기카 구매 후 오류, 커스터머 서비스 연락 두절, 포인트 리딤 불가 사례 등이 점차 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 쌓아두신 분들은 가능할 때 하루 속히 전부 리딤하시고 앞으로는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구매를 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업데이트 [4/24/2025]
아마존, 홈디포, 샘스클럽 등 여러 인기 높은 기카들이 포인트 리딤으로만 구매 가능한 상태로 바뀌었습니다.
글 쓰는 현재에는 아마존은 포인트 리딤도 에러가 납니다.
댓글에 논의된 것처럼 이제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니 그동안 모아둔 포인트는 하루 빨리 리딤해서 쓰시길 추천합니다.
--
업데이트 [2/25/2025]
사용하기로 결정하신 분들은 60일간 구매 활동이 없으면 포인트 밸런스가 만료된다는 점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아마존 기카는 파트너쉽 종료로 인해 이제 더이상 구매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만 모아둔 포인트로 리딤을 하는 건 가능합니다.
아마존 기카로 리딤할 계획이셨던 분들은 빨리 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한 유용한 앱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Pepper Rewards App
Pepper라는 앱인데, 예전에는 Moocho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하다가 개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각 리테일러마다 정해진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 앱입니다.
리워드 포인트는 모아뒀다가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때 쿠폰처럼 리딤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각종 딜 관련 블로그나 포럼에도 소개가 되고 플래쉬 프로모션들이 올라옵니다.
포인트 밸류
가장 중요한 건 포인트의 밸류... 이게 과연 쓸만한 게 맞냐 계산을 해봐야죠.
기카 구매 시 $1당 20포인트를 기본으로 받게 되고, 리딤할 땐 10,000 포인트가 $5로 환산됩니다.
쉽게 계산해 보자면 기본이 1% 캐쉬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각 브랜드마다 2x - 20x의 부스트가 붙어있습니다.
부스트만큼 받는 포인트를 곱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다시 말해 부스트가 4x면 4%, 15x면 15% 캐쉬백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마존 기카의 경우에도 기본이 4x, 그리고 프로모션을 할 때는 10-14x까지도 부스트 됩니다.
샘스클럽, 나이키, 에어비엔비, 넷플릭스, 엑스박스, 기타 등등 15x-20x도 자주 뜹니다.
사용하실 크레딧카드의 자체 리워드 + 10-20% 캐쉬백이라면 꽤나 괜찮아 보입니다.
리퍼럴을 통해 가입을 하면 리퍼리는 첫 15일 동안 받은 포인트를 나중에 2배로 불려 줍니다 $200 이상 구매하면 4만 포인트를 받습니다.
리퍼러의 경우엔 리퍼리가 첫 15일 동안 $100 이상 구매하면 4만 포인트($20 밸류)를 받습니다.
사용 방법
공홈에서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보시다시피 UI/UX는 아주 간단합니다.
가입 후 결제 카드 등록하고, 원하는 리테일러 선택하고, 금액 정하고, 구매하면 기카 코드를 줍니다.
구매 내역에서 언제든지 코드를 다시 불러올 수 있고, 구매 시에 모아둔 포인트로 결제 금액을 차감시킬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공홈 앱 소개 페이지와 FAQ 페이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gopepper.com/shoppers/
https://gopepper.com/faq/
취급 브랜드 리스트
일단 풀 리스트는 공홈에서 확인하세요.
https://gopepper.com/marketplace
트랜잭션 카테고리
이걸 왜 언급하냐면... 페퍼 앱에서 결제를 하면 Computer Software 카테고리(MCC 5734)로 코딩이 됩니다.
그 말은 아멕스 비즈니스 플래티넘 카드에서는 Software 카테고리 보너스로 1.5x MR을 받을 수 있고,
아멕스 비즈니스 골드 카드에서는 Top 2 카테고리 중 하나가 된다면 4x MR을 받을 수 있고,
보아 커스터마이즈드 캐쉬 리워드 카드에서는 지정 카테고리를 온라인 쇼핑으로 선택하면 3% (혹은 5.25%) 캐쉬백을 받을 수 있고,
유에스뱅크 비즈니스 트리플 캐쉬 카드에서는 1년 동안 매달 한번씩 구매하면 $100 소프트웨어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 앱 자체 리워드 외에도 이런 걸 챙길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아마존 눈알붙이기 대안
뱅크 보너스에서 데빗카드 n회 사용 조건을 충족시키거나 어떠한 이유로 주기적으로 카드 트랜잭션을 만들어야 할 때
아마존 $1 기카 리로드를 사용했던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아마존에서 기카 리로드 최소 금액을 $5로 올리면서 이걸 아쉬워하는 분들 많습니다.
페퍼 앱을 통하면 아마존 기카 $1 구매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1 기카는 나중에 아마존 Shop with Points 프로모 더블 디핑할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멕스 오퍼
얼마전 이 페퍼 앱이 아멕스 오퍼에 떴습니다.
$50 이상 결제하면 $15 크레딧을 주는 오퍼이고, 만료가 올해 연말까지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주의사항
아직까지 부정적인 DP가 올라온 블로그 포스트는 본 적이 없지만 노파심에 첨언을 합니다.
어쨌든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사는 것이라 찝찝한 분들은 이용을 피하시거나 구매 후 바로 리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입 시 모바일 디바이스로 ID 스캔하고 셀피 찍는 인증 과정이 있다는 점도 유념하세요. (요즘 점점 많은 서비스가 이걸 요구하네요.)
--
이 글은 운영자님의 사전 승인하에 게시하는 글입니다.
공식 리퍼럴 글타래는 운영자님이 별도의 글타래를 생성하신다고 합니다.
제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 첨부 (1) 펼치기 ▼
- 전체
- 후기 7218
- 후기-카드 1881
- 후기-발권-예약 13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1833
- 질문-기타 22672
- 질문-카드 12532
- 질문-항공 10909
- 질문-호텔 5585
- 질문-여행 4403
- 질문-DIY 246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507
- 정보 25865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498
- 정보-기타 8470
- 정보-항공 4079
- 정보-호텔 3436
- 정보-여행 1187
- 정보-DIY 235
- 정보-맛집 237
- 정보-부동산 81
- 정보-은퇴 304
- 여행기 3633
- 여행기-하와이 408
- 잡담 16120
- 필독 63
- 자료 67
- 자랑 737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91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4
116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깐군밤
2025.04.28 13:27:52
전 포인트 리딤은 아마존, 아마존 프레쉬, 홈디포, 샘스클럽을 제외하고는 다 되는 것 같은데, 지지복숭아님은 되는 곳이 아예 없나요?
심쿵
2025.04.28 14:18:00
지금 포인트 리딤하려고 보니 카드결제만 가능한 것 같아요 ㅠ 뭔가 저만 오류일지 모르겠지만 포인트 리딤이 안되네요 ㅠ
지지복숭아
2025.04.28 14:24:58
네 저도 안되고 전 모든 기카 포인트10달러남은거라도 털라고햇는데안대내여
깐군밤
2025.04.28 17:22:37
헉 ㅠㅠ 잠깐이라도 풀렸으면 좋겠네요 ㅠㅠ 댓글 페이지가 넘어가서 본문에도 업데이트 해두었습니다.
심쿵
2025.04.28 17:56:02
흑흑 내 포인트 ㅠ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게 풀어줘~~~~~~
깐군밤
2025.04.28 20:33:06
DoC 댓글들 살펴보니 운영진 중에 한 명이 "temporarily unavailable as we undergo maintenance"라고 뜬다고 한 게 보이네요. 실제로 일시적인 문제이고 곧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정보 보이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쿵
2025.04.29 10:40:08
아멕스 오퍼 잘 사용해서 손해는 없지만 그래도 뭔가 아끼다가 똥된 것 같아서 아쉽네욬ㅋㅋㅋㅋ
밤님만 믿습니다.ㅋㅋㅋㅋ
추가: 포인트도 쟤네들 빚일건데 웬지 못쓰게 막고 폐업으로 가는 과정을 밟을 것 같아 걱정되네요.
cuse
2025.04.28 19:01:15
깐군밤님, 이 앱 소개해주셔서 보답으로 리퍼럴 코드 사용했고 $20불도 잘 받았어요. 깐군밤 님도 포인트 잘 받으셨길 바래요. 근데 지금은 리딤이 문제네요. ㅠ
한가지 제안을 드리면 업데이트 올리실 때 날짜도 같이 적어주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깐군밤
2025.04.28 20:07:13
먼저 제 소개로 사용한 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계셔서 유감입니다. 앞으로는 제안하신 부분 적용하겠습니다. 서비스 자체에 불안한 부분이 제기됐었기 때문에 본문이나 댓글에 애초부터 포인트는 바로 바로 리딤하면서 쓰는 게 좋겠다고 언급을 해왔었는데, 아무래도 일상에 밀리다보니 잊고 계시다가 속쓰릴 상황에 처한 분이 여럿 계시는 것 같아 마음에 걸립니다.
지지복숭아
2025.04.28 20:15:52
에공 아니에요~! 알려주신덕에 잘쓰고 사실 포인트로 받은 기카+아멕스까지하면 크게 손해본건없지만 지금 100달러 우버 기카 결제해둔게 안되고 연락이안되서 디스퓻만잘되길바랄뿐...ㅋ
깐군밤
2025.04.28 20:31:29
DoC 댓글들 살펴보니까 리딤 포인트가 일시적인 문제이며 곧 해결될 거라는 팝업 메세지를 본 사람이 있네요. 로그아웃 하고 앱 삭제 후 재설치 하고 로그인 하니까 다시 됐다는 사람도 있는데 반복적으로 댓글 달아놓은 거 보니 어그로꾼인 것 같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로그아웃 했더니 다시 로그인이 안 되고 락 되었다는 사람도 있고 합니다.
근데 어제 사셨다고 했는데 카드 트랜잭션이 벌써 포스트가 되었나요? 펜딩 중에도 디스퓻 하신 거면 unauthorized transaction으로 하셨나봐요?
지지복숭아
2025.04.28 21:03:28
네 저도 그런 메세지 떴는데 아무런 조치가 되지않아서.........ㅋ
구매일은 26일입니다 어제가 아니라 그저께네요 제가 착각..ㅋ 26일날 펜딩 27일 펜딩 오늘 28일 포스팅되서 디스퓻=기카=연락 불가/밸류 받지못함으로했습니다. ㅠ
깐군밤
2025.04.28 21:09:29
포인트 리딤 문제는 댓글들 보니까 어제 오늘 시작된 것 같아요. 만약 고칠 의지가 있긴 하다면... 하루 이상 걸릴 수는 있는 거니까 지켜보고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디스퓻은 웬만하면 잘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니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깐군밤
2025.04.30 10:05:20
오늘 접속해보니 이런 팝업 메세지가 뜹니다. 아직 된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되더라도 추가 구매는 하지 마세요. 포인트 리딤이라도 곧 다시 돌아와서 털어버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랍니다.
깐군밤
2025.04.30 14:24:23
DoC발 업데이트입니다. @심쿵 @cuse
Update 4/30/25: Pepper sent out an email today stating that, “Our app is currently undergoing a planned upgrade as we transition to the new 2.0 version of Pepper. During this time, the app may be temporarily down or have intermittent outages over the next couple of weeks. Rest assured — your points are 100% safe, fully recorded, and will be redeemable in full once the system stabilizes. Nothing is lost, and no action is needed on your end. We’re doing everything we can to keep the downtime to a minimum and expect to have the app back online shortly.”
깐군밤
2025.05.03 18:44:28
새로운 배너가 뜹니다. AI 쇼핑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한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올 거라곤 하는데, 왜 안 그래도 불안해하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바닥치면서 이래야 했는지 모르겠네요. 고작 기카 구매하는데 무슨 AI 어시스턴트가 필요한지도 모르겠고. 진짜 돌아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16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