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겪는 일이라서 구글에서 열심히 알아보고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알 수가 없어 자문을 구해보고자 글 남깁니다.
일단 Radius global solutions LLC 라는 곳에서 편지가 왔구요.
편지 내용에 dispute하려면 전화하라해서 방금 통화를 했는데 당사 이메일로 편지에 써있는 reference number & pin number 첨부해서 보내면 instruction 따라 진행하라고합니다.
뭔가 찜찜한게 제가 debt라는걸 만들어 본적이 없고 이 회사의 신뢰성 문제입니다.
다만,
1. debt를 의뢰?한 회사가 AFCP(코스트코 협력?) auto 보험을 약 5년 이용한곳이며
2. 편지에 debt 금액은 $42.34으로 써져있네요.
3. 항상 6개월 완납을 하고 renew하던 방식으로 쭉 이용해왔고
3. 이번 8월 리뉴하지않고 다른회사로 바꿨습니다.
4. 편지온 회사에서는 올해 3월24일 날짜로 보험회사에서 리포트했다고하네요.
5. 올해 8월 리뉴해야하는 상황이여서 보험회사에 몇번 연락하며 가격 흥정하던 때 저에게 debt가 있단 정보를 주지않았다는것.
6. 기존 보험회사는 무슨 시스템 다운되어 제 정보 확인이 안된다며 몇시간째 뺑뺑이만 돌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7. 혹시 몰라 credit report까지 확인했는데 debt가 전혀없이 깨끗한 상태입니다
이런 경험해보신분 있으신가요? 어떻게해야할지 자문구해요.
어...스캠은 확실히 아닌거죠? 요새 저는 이런 비스무레한 debt collector 사칭하는거 같은 전화가 많이 와서 그냥 무시하는데
저도 그 곳에서 편지를 받았는데 전 무시했습니다. debt가 없다는 걸 확신한 상태였어요.
회사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저도 그런 레터를 두번 받아봤는데, 한번은 타주에 살때 톨비나온거를 냈는데 무슨일인지 1불을 덜 냈다고 하며 뎃 콜렉터로 넘어갔다는 것이었고, 엽서로 세번인가 왔어요. 스켐광고인줄 알고 계속 버렸는데... 두번째는 건강검진 비용을 보험사에서 충분히 지불하지 않았으니 제가 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1불은 실제로 부족한게 맞았어요 카드를 안 쓰던 시절이라 1불 체크로 보내고 전화로 확인해서 클리어 했고요...최근에 있었던 진료비용은 보험커버가 100프로 됬다고 설명되어있는 explation of benefit을 확보한후 incorrect information 으로 디스퓻 한후로는 다시 연락이 안옵니다. 만약에 정확한 용처와 금액을 언급했다면 만사 불여튼튼으로 꼭 확인해보시고 디스퓻하시길 바랍니다.
6개월짜리 보험 시작한 후 정보 누락 등 여러가지 이유로 가격이 재정산되면 바로 내라고 하지않고 다음번 리뉴얼할때 포함시키기도 하는데 그런경우가 아닐까요. 2월에 시작한 보험이 3월에 어떤이유로 재정산이 된걸로 보입니다. 작년이나 올초에 티켓받은게 있거나 클레임한게 있으면 뒤늦게 적용될수도있고 본인잘못없더라도 동네가 갑자기 하이리스크지역이 되거나 뭐 별의별 이유가 다 있습니다. 시스템 다운이면 며칠뒤에 다시 전화해서 어떻게 나온 빌인지 확인해보고 납부여부를 결정하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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