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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렉서스 Rx350 가솔린 모델 vs Rx450h 시승후기.

날이좋아서, 2024-12-10 17:4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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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고민글을 올렸던 곧 3인가족 아빠가 될 사람인데요. .ㅎㅎ

 

글로 읽고, 유튜브로 보는것보다 한번 시승해보는게 제일 낫겠다 싶어. 오늘 뉴욕 맨하튼 지점에 방문해서 시승후 개인적인 느낌을 적어볼까합니다.

 

한국 같았으면, 가솔린 모델 고민할 필요도 없이 대부분 350h vs 450h 로 고민할텐대요.

 

저 같은경우는 불행히도 350h 시승차가 준비가 안되있다해서 2025년 450h 럭셔리 트림으로 먼저 시승을 하게 됐습니다. 

 

이번 2025년도 rx는 2열창문도 이중접합차음유리로 바뀌어서 뭔가 실내소음 유입이 더 적어졌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 타보는거라... ㅋㅋㅋㅋ 잘 못느꼈습니다. 그냥 와.. 실내가 진짜 조용하구나.. 정도.??

어쨋든.

첫 시동후 느낌은 어??? 이거 완전 전기차인대/??

근데 전기차만큼 쭉쭉 나가진 않네??

근데 뭔가 되게 쫀쫀한 느낌이 들면서 악셀을 밟았다가 놨을때도 회생제동 걸리는 느낌도 없이 탄력주행이 가능한점이 되게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그 전기모터 돌아가는 휘이이이이잉 소리가 안들려서 신기했습니다.)

350h도 비슷할거라고 딜러가 얘기하더군요. 

차선 변경하고 치고 나갈때도 크게 부족함 없이 잘 나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속도로를 타본게 아니라 엔진개입은 거의 없었던거 같고. 중간에 스포츠모드로 바꿨을때나 가볍게 엔진 그르렁거리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이날 최대속도가 50마일...)

결국 모두가 얘기하는 2.5리터 자연흡기 하이브리드 차량 가속시 귀에 거슬리는 소음은 못 듣고 왔네요.. ㅠㅠ. .

아무튼 제가 내린 450h 결론은 일상적인 주행속도 0~50마일까지는 잘 달리고 잘 선다?  차가 되게 쫀쫀하다??? ㅋㅋ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나 싶네요. ㅋㅋ

350h도 이와 비슷한지 현재 타고 계신분들께 여쭤보고 싶네요. 

유튜버들이 얘기하기엔 350h나 450h 모두 앞 뒷쪽 전기모터 출력은 동일하지만(전륜 134kw 후륜40kw), 그럼에도 출력이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모터출력을 바퀴로 보내줄 수 있는 링기어를 고속에서도 엔진개입없이 별도로 작동시킬 수 있도록 세팅했기 때문에 450h의 출력이 높다고 느껴진다 하더군요.

게다가 배터리사이즈가 더 크기에 450h는 엔진개입이 더 늦다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정숙한건지.. 

 

그리고 이어서 경험한 2.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rx350을 타봤습니다.

첫 시동후 느낌은?

그냥 일반 터보엔진 자동차 느낌?

뭔가 렉서스라 다른느낌은 없었습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터보엔진 사운드 나쁘진 않게 느껴졌구요.

다만 출발하고 브레이크를 첫 밟는 순간부터

어??? 이거 왜 밀리지/???

브레이크를 생각보다 450h보다 깊게 밟아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추론으로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을 하기에 악셀 떼자마자 브레이크가 어느정도 걸려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2.4리터 터보엔진이 토크도 훨씬 더 높은데 차가 치고나가거나 그럴때 느낌은 하이브리드랑 크게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최대토크가 나오는 RPM에 도달하지 못했기에 비슷하지 않았나 싶더군요.)

아마 고속으로 달리다가 치고 나갈때는 (100km이상) 가솔린엔진이 더 나을거 같지만 이날 최대속도는 50마일이였기에.. 하이브리드랑 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오히려 시종일관 계속해서 들리는 엔진음에 와.. 하이브리드가 진짜 조용하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조용함과 정숙성은 하이브리드, 고속위주로 달리고 중간중간 스피드를 즐긴다면 가솔린엔진이 낫겠다 싶더라구요.

 

솔직히 기존에 타던 차량이 2013년식 1.6리터 자연흡기 k3라. ㅋㅋㅋ 어떤걸 타도 다 만족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하네요 ㅋㅋ

이상.. 차알못이 처음 써본 렉석스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후기였습니다.

 

혹시 350h 타고 계신분들계시면 차량 장,단점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450h를 타볼게 아니라 350h를 탔어야 하는건데 말이죠 .. ㅠㅠ)

 

 

ps.Rx350 일반오디오 vs 마크레빈슨 오디오도  비교 청음하고 왔습니다.

    일반 오디오도 충분히 좋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마크레빈슨은 일반인이 듣기에도 아.. 기본오디오보다 훨씬 좋구나를 느꼈습니다.(풍부한 사운드와 입체감 등.)

그래도 마크레빈슨을 선택하려면 럭셔리 트림을 선택해야하는 부담감이 들더군요. (+5천달러정도..)

유튜버 중에 자동차 오디오만 비교하는 사람이 있는데

렉서스 일반 오디오는 B tier, 마크레빈슨은 A tier를 주더군요.

(볼보에 바워앤윌킨스가 s tier였습니다.)

어쨋든 일반인이 듣기에 기본오디오도 충분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마크레빈슨 한번 듣고나니깐 계속 고민하게 된다는... ㅋㅋㅋ

 

마지막으로 차량 시승시 음악은 https://www.youtube.com/watch?v=RxvGhdVtPOY&list=PLY6FdzlF3S2DvPB11WUXlAfvx9nN1Kjfd

이걸로 듣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연용 고음질 사운드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어도 일반 다른 음질에 비해 훨씬 퀄리티가 좋다고 느껴지더라구요

 

5 댓글

hohoajussi

2024-12-10 18:03:46

렉서스 몰 형편은 아니지만 글은 재밌게 읽었습니다ㅋㅋ 음악도 좋네요. 근데 찾아보니 렉서스는 LDAC 을 서포트 한다고 되어 있는데, 아이폰 유저들은 어차피 아이폰에서 LDAC같은 고음질 코덱을 제공하지 않기때문에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그걸 100% 못느끼긴 할겁니다. 물론 애플관계자들 말을 빌리면 일반인은 차이를 잘 못느낄거라 하지만요.

날이좋아서

2024-12-11 05:59:25

일반인 귀에는 뭐든 훌륭하더라구요 ㅎㅎㅎ 답변 감사드려요~

된장찌개

2024-12-11 09:47:13

350h를 일년 정도 몰아본 경험으로, 파워는 그럭저럭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잘 나가구요. 다만 저속에서 중속으로 속도를 올릴 때 올라오는 엔진음은 v8의 그것처럼 힘차지 않아서 호불호가 갈립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별 신경 안 씁니다. 개솔린 모델과의 큰 차이는 연비구요 총 주행 거리가 대략 350 vs 570 마일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개솔린 모델 샀던 이웃은 총 주행거리 때문에 아직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다른 건 괜찮다네요. 그리고 450h같은 상위 모델은 그 돈주고 렉서스 사기엔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오디오 음질은 상위 트림으로 안가는 이상 기본 (프리미엄 이라고 광고합니다) 오디오라 제 차의 오디오는 맘에는 안듭니다. 마지막으로 그 돈에 렉서스 사시는 분들은 성능 때문에 구매하는 경향은 적다고 봅니다.

 

비슷한 주제로 올라온 글도 있습니다.

Lexus TX 자동차는 어떨까요? (부제: 3열 seat SUV는 어떤게 좋을까요?)

날이좋아서

2024-12-11 10:08:14

답변 감사드립니다. 막상 제가 원하는 옵션 트림 다 넣다보면 MSRP만 6만8천에 세금 포함하면 7만4천달러가 넘더군요..

이 금액이면 살 수 있는 차량들이 너무 많아서 머리가 터질거 같습니다. ㅋㅋ

된장찌개

2024-12-11 10:19:33

RX 350h Premium 트림에 14인치 모니터/around view 옵션만 넣으시면 OTD 5만불대 후반에 가능하실거예요. 발품 파시면 $2000전후로 할인 받으신 후입니다. 가솔린이라고 해도 딱히 하이브리드보다 많이 싸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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