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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New Model Y (Juniper) 2025 공식 공개

가을로, 2025-01-09 20: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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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신형 Model Y가 중국 테슬라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https://www.tesla.cn/modely  간략한 사항은

  • 15.4 inch Center display, 8 inch second row display, Ambient lights

  • AWD 기준 주행가능거리 719km (2023년 모델: 688km),  100 m 가속 4.3초 (2023년 모델: 5.0초)

  • 스마트 트렁크: 후방카메라를 이용하는 지는 불확실하나, 홈페이지에 올라온 비디오에는 짐을 가진 운전자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림.

  • 서스펜션, 휠 및 타이어 업데이트로 승차감 향상

  • 2열 전동식 접기와 펴기

  • 배송시작: 중국: 3월, 일본: 4월.... 한국 5월? 미국 여름이후?

  • 공식웹페이지 사진에 나오지만 불확실한 사항

    • 프런트 범퍼아래에 위치한 전면카메라

    • 프렁크 전동식 열기와 닫기

    • 핸들뒤쪽의 왼쪽 레버 (signal stalk)로 방향지시등 조작, 오른쪽 레버는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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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vs 2024 외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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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댓글

후이잉

2025-01-09 20:25:11

뒷모양이.. 개인적으론 불호네요..

차라리 지금께 갠적으론 더 나은 듯 하네요

앞모습은 괜찮은 것 같은데....

인생은랄랄라

2025-01-09 22:56:08

역시 디자인은 개취군요. 전 앞모습이 맘에 안 들고 뒷모습이 괜찮은데요. 앞은 코나 형 같은...

후이잉

2025-01-09 23:04:15

첨엔 저런 스퇄 별로 안 좋아했는데

보다보면 정 든다고 ㅎㅎ 저런 스퇄 계속 보다보니

적응 되서 그런지 이젠 괜찮더라구요

후면 스퇄은 아직도 적응이 안 되네요...

오늘 동네 몰 주차장 지나가다 소나타 신형인지 뭔진 모르겠지만

하나 봤는데 깜놀 했습니다.. 어쩜 저따구?로 디자인을 한건지...

그거 디자인 하신 분껜 죄송하지만 갠적으로 극혐 디자인이였어요 ㅎㅎㅎ

올드보이즈

2025-01-09 20:26:04

나쁘진 않은데 많이 봤던 중국전기차 느낌이 많이나네요

포트드소토

2025-01-09 20:41:12

구동계나, 연료계 (배터리) 변화도 없고,  주행보조 하드웨어가 HW4 에서 HW5 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도 아니고,
사실상 face lift 아닌가요?  디자인을 뺀 실질적인 변화는 뒷좌석에 스크린 추가해 주는 건데, 뒷좌적의 온도 조절이나 그런 정도겠지요.

현 모델 Y가 2020년 1월에 출시 되었으니, 5년만에 Face lift 네요.

 

어떻게 보면, 주행보조 하드웨어를 HW3 에서 HW4 로 바꾼 2023년 중순 변화가 숨겨진 진짜 업그레이드였네요.

쿠르

2025-01-09 22:07:11

실질적인 변화가 뒷좌석 스크린 추가 밖에 없을까요? 모델3가 하이랜드로 오면서 2열 이중접합유리, 서스펜션 조정, 통풍시트 추가, 스피커 업글 등으로 꽤나 많이 바꼈는데요. 승차감, 정숙성, 편의성에서 엄청 차이납니다.

이성의목소리

2025-01-10 00:19:02

HW5 (AI5) 올해 나온다던데요. 그러면 초기 HW4 주니퍼 물량은 가치가 금방 떨어질 가능성이 크죠. 내년쯤 되면 FSD 업데이트도 HW5 우선으로 바뀔테니까요. 

포트드소토

2025-01-10 01:31:47

흠.. HW5 가 나오고 월등한 성능이라면, 현재 HW4 사용자들은 HW3 사용자들처럼 버려질 가능성이 크겠는데요?

그동안 별 관심없어서 HW4 (FSD 2) 의 성능을 잘 몰랐는데, 들여다보니 정말 낮은 성능이더라구요. 폰이나 노트북보다 약간 상급? 그런데 HW3는 HW4의 절반 성능이니 제대로 최신 FSD를 못 돌리는거죠. 테슬라가 FSD 성능 더 올리려고 HW5 에 힘을 주면 줄수록 HW4 수명이 주는거죠.

결국 온라인 업데이트로 SW는 갈 수 있지만, HW는 못 가니 한계가 명확하네요.

나중에 HW를 돈 받고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옵션을 생각해 볼 수 있으나, 이미 FSD를 beta라는 이름으로 미리 정가 선불을 챙겨서, 소송 때문이라도 HW 업글 판매는 힘들겠네요. 

memories

2025-01-10 10:25:11

HW4가 나온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HW5가 나올까요? 그래도 얼마전 업데이트된 FSD도 전 꽤 만족스럽더라구요. 승차감이나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자꾸만 머리가 통통 튀어서..ㅎㅎ

이성의목소리

2025-01-10 16:06:35

네.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hw5-release-date-ai5/

LGTM

2025-01-09 20:55:37

음, 모델 3 하이랜더랑 패밀리 룩이 아니네요?

우미

2025-01-10 17:11:22

오히려 싸드와 패밀리 룩이 된것 같습니다. 

뽑비

2025-01-09 21:17:06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너무 별로네요 ㅠㅠ 

중국 차들 따라하는거 같기도하고.. 모델3가 훨씬 이쁩니다 ㅜㅜ

헐퀴

2025-01-09 21:32:47

앗... 예뻐졌다고 댓글 달려고 내려왔는데 다른 분들 평이... ㅠㅠ 레인지도 중국 기준이겠지만 좀 늘어난 것 아닌가요?

아르곤

2025-01-09 21:43:09

앞모습은 코나 뒷모습은 프리우스 같네요. 저도 개인적으론 불호.. 

초록

2025-01-09 21:43:18

기대했던 배터리 및 주행거리가 많이 늘어나지 않았네요. 

알로하와이

2025-01-09 21:45:54

개인적으로는 하이랜더 디자인이 더 맘에 들어요.

같이 패밀리룩으로 갔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그냥보면 현대차 같기도 ㅎㅎ

heesohn

2025-01-09 21:51:58

범퍼 카메라가 있는 거 같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기존 Y 대비 승차감만 더 좋아진다면 필구할 거 같습니다. 디자인도 맘에 들구요. 

LGTM

2025-01-09 21:59:18

오, 그렇네요. 사진에 확실히 버펌 카메라가 보이네요. 승차감은 정말 개선하지 않았을까요. 우버 불렀는데 테슬라 오면 짜증납니다. 승차감이 안 좋아서 ㅎㅎ

purme

2025-01-09 22:03:45

개인적으로 모델3 하이랜더가 더 이쁩니다.

kaidou

2025-01-09 22:12:59

IMG_6189.jpeg

색상은 뭔가 신박하네요... 근데 미국이 더 늦게 나오다니. 

초록

2025-01-09 22:39:09

중국산이 먼저 풀리나보네요

Opeth

2025-01-09 22:20:27

뭔가 다른 회사차들이랑 비슷하게 섞인 느낌... 

하와와

2025-01-09 22:22:37

Facelift 정도군요

2024년이 테슬라 역사상 자동차 판매 첫 역성장이었는데 미래가 궁금하군요

이성의목소리

2025-01-09 22:33:23

모델3랑 디자인을 맞췄어야될것같은데 라이트를 싸이버트럭같이 바꿔놨네요 안그래도 안팔리는 디자인을 왜....

배추

2025-01-09 22:37:42

프론트 카메라 s/x에도 좀 달아줘라..ㅜㅜ

인생은랄랄라

2025-01-09 23:01:59

일본 사이트도 풀렸는데 딜리버리가 4월부터라고 나오네요. 일본도 중국산 파나보네요..

Screenshot_20250109_205934_Chrome.jpg

아보카도

2025-01-10 00:10:09

디자인 호불호를 떠나 승차감 개선이 신형 모델3 만큼의 발전이 있으면 엄청 잘 팔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Opeth

2025-01-10 10:34:43

하이랜드에서 승차감이 개선 됐었군요. 오호

포트드소토

2025-01-10 09:18:55

앞범퍼 카메라 위치가 범퍼 상단이 아니고, 아예 범퍼 아래네요. 왜 이리 낮게? 디자인 때문에 그랬을까요?

앞 범퍼는 도로 위에서 튀는 돌들에 맞을 가능성이 높은데, 

초강화 유리로 보호를 해야 기스가 안 생기겠어요.

이걸로 360도 bird eye view 가 가능해지면 좋으련만..

 

그리고 범퍼 아래라서 자동 세척기능도 들어가겠네요. 이미 사이버트럭에 있다네요.

Screenshot_20250110_072432_Chrome.jpg

두리뭉실

2025-01-10 10:40:20

주행거리가 대폭 늘어났는데, 23년 688km 라고 하면. 430 마일인데, 이건 잘못된거 아닌가요?

모델Y는 330마일로 처음에 나왔다가 310 으로 조정된걸로 아는데..

 

 

가을로

2025-01-10 11:07:57

위 정보는 중국기준입니다. 한국기준으로는 476km (296 마일)입니다.

노마드인생

2025-01-10 11:23:49

중국기준으라는게 같은 기술, 배터리인데 중국애서 달리면 효율이 더나요? 아님 마케팅 기믹인가요? ㅎㅎ

인생은랄랄라

2025-01-10 11:56:51

레인지 측정방식이 여러가지인데 나라별로 다른 방식을 채택합니다.

MAGNETIC

2025-01-10 18:56:34

한국 국토부 기준으로 측정하는 연비/전비인데 중국이나 유럽기준보다 한국 국토부 기준이 훨씬더 실주행 환경에 가깝거나 더 가혹해서 믿을만합니다. 

포트드소토

2025-01-10 13:15:35

사실상, 앞으로 테슬라에서 완전 새로운 모델 (더 작은 사이즈)이 나오기 전까지는 주행거리 향상을 바랄 수는 없을 겁니다.

배터리 기술력이 전혀 없던 테슬라가 파나소닉과 협업으로 기술을 쌓으면서 처음 제대로 개발한 배터리가 4680인데, 초기 4680 개발 당시에는 이게 나오기만 하면 기존 2170 배터리를 압도하고 제조 가격을 크게 내린다고 광고해서, 주가를 뻥튀기 했었는데요.  막상 나오니 2170과 별 차이를 못 보여주고 있죠. (현 모델Y 4680 탑재 vs 구 2170 주행거리 비슷, 충전시간도 차이 없음).  게다가 오히려 제조비용 상승으로 마진확보에 별 도움이 못 되었구요.

무엇보다 중국의 LFP 배터리가 너무 향상되어서 여러 이유로 4680 이 묻히는 감이 있네요. (훨씬 더 쌈,  충방전 수명이 2~3배 이상, 불 덜남, 희소광물에 덜 의존 등등).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도 테슬라 뿐 아니라 다른 전기차들 주행거리의 대폭적인 향상은 어려울듯 합니다. (게다가, 화재위험으로 더 에너지 고밀도가 점점 더 위험.   오직 차를 더 작게 만들어야 가능.)

현 시점 주행거리 EV 탑들을 보니

루시드 에어 410 mile / 92 kWh 배터리 = 4.46 m/kWh

모델 Y LR 330 / 80 = 4.1 m/KWh

모델 S LR  375 / 100 = 3.75 m/kWh

사실상 앞으로도 EV들은 300마일 대를 벗어나기 힘들어 보이네요.

 

반면, 하이브드리 차들은 효율성 향상으로 2025 캠리 주행거리는 660 마일, 엘란트라 670 마일, 소렌토 650 마일.

게다가, 대형차들인 포드 F-150 700 마일, 시에나 미니밴 650마일 마저 가뿐히 600마일들을 넘고 있으니... 미국인들의 하이브리드 사랑은 올해도 지속될 듯 합니다.

거기에, 정치인들이 인기+물가 이유로 미국 평균 개스 가격이 $5을 넘었던 2022 이후로 오히려 계속 하락해서 지금 1월에 겨우 $3.06 /갤런이네요. 

이런 상황이니, 예전에 개스값 패닉으로 전기차 전환한 사람들만 손해를 보고 있는 실정에, 새 대통령이 전기차 보조금마저 없앤다니, 올해 전기차 성장은 지지부진 할 듯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완연히 중국에 전기차/ 충전인프라 기술력 등이 밀리겠네요.

Como

2025-01-11 02:06:31

출퇴근용으로 전기차 유용하게 썼는데 (장거리는 노노) 이제 캘리 카풀스티커도 올해 끝나니 만료되자마자 팔고 하브로 갈아타야겠네요ㅋㅋ 중고 테슬라 물량 쏟아질듯요

두리뭉실

2025-01-11 09:37:37

캘리는 아니지만, 테슬라 팔려고 가격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감가가 심해서, 전 못 팔듯 싶네요..

포트드소토

2025-01-11 10:03:31

그래서 이제 평생 타는 차인겁니다. ㅎㅎ.  배터리 스치는 사고라도 당하면 폐차.

대신 그래서 요즘 중고 전기차는 참 저렴해서 좋네요. 만불대에 3만마일 미만 차를 구하는게 쉬우니까요. 틴이나 대학생 통학용으로 굿.

인기 없어서 좋네요. ㅜㅜ

aylashottail

2025-01-11 10:19:59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중고 전기차 있을까요? 동네용으로 생각중입니다.

포트드소토

2025-01-11 10:26:52

저도 아직 안 사봤습니다. 틴 용으로 눈팅 중입니다. ㅎㅎ

역시 흔한건 리프구요, 장거리로는 볼트가 인기더군요.

볼트는 역시 더 비싸고, 단거리용 리프는 정말 저렴합니다.  틴이 멀리 못가게 해주는 자동 거리 제한 시스템 완비. ㅎㅎ

출퇴근 용으로, 처음 출시할때 이 주행거리로 대체 어떻게 타란거냐? 하는 전기차 중고가 다 저렴하더라구요. 아마 제조사는 정부규제 때문에 그냥 출시해봤어.. 했겠죠? ㅎㅎ

aylashottail

2025-01-11 12:13:28

씨빅이나 코롤라 보고있었는데, 중고가 꽤 비싸서 차라리 새차를 사야하나 보고았었거든요. 리프정도면 동네 돌아다니기 꽤 괜찮아보이네요. 

샤샤샤

2025-01-11 12:48:38

새로운 관점을 배우고 갑니다. 

두리뭉실

2025-01-11 09:35:37

F150 하이브리드 700 마일은 색다르군요...여기에 extra fuel tank 까지 설치할 수 있으면...2,3번 refuel 로 북미 대륙 횡단 가능하군요 

솜다리

2025-01-10 21:10:39

과연 기존 물량을 얼마나 할인할까요? ㅎㅎ

가을로

2025-01-12 14:12:07

중국은 1천위안 (1364 달러) 할인, 일본은 5년 슈퍼차져 무료를 제공하네요.

미국은 아직 출시일정도 확실하지 않으니 잘모르지만, 잘해야 슈퍼차져 프로모션 정도할 것 같아요.

카리스마범

2025-01-11 12:21:50

에어서스펜션 들어갔나요?

가을로

2025-01-12 14:04:02

에어서스펜션은 없고, 신형 모델3처럼 기존 서스펜션 "재조정"을 통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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