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363
- 후기-카드 1898
- 후기-발권-예약 1362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2915
- 질문-기타 23111
- 질문-카드 12755
- 질문-항공 11080
- 질문-호텔 5678
- 질문-여행 4485
- 질문-DIY 25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532
- 정보 26399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608
- 정보-기타 8621
- 정보-항공 4172
- 정보-호텔 3490
- 정보-여행 1223
- 정보-DIY 247
- 정보-맛집 240
- 정보-부동산 83
- 정보-은퇴 329
- 여행기 3721
- 여행기-하와이 410
- 잡담 1632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2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1
- 나눔 2808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4
- 친구추천 4
스카이패스 일반이랑 연회비450불짜리를 각각 만들었는데요. 카드뒤에 Skypass#가 다를 경우 어떻게 해야하죠?;;; 분명 신청할때 번호를 넣었는데 자기맘대로 저렇게 다른번호로 찍혀왔네요;; 변경 안해놓르면 계좌가 두개가 되는거겠죠?
- 전체
- 후기 7363
- 후기-카드 1898
- 후기-발권-예약 1362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2915
- 질문-기타 23111
- 질문-카드 12755
- 질문-항공 11080
- 질문-호텔 5678
- 질문-여행 4485
- 질문-DIY 25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532
- 정보 26399
- 정보-친구추천 2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608
- 정보-기타 8621
- 정보-항공 4172
- 정보-호텔 3490
- 정보-여행 1223
- 정보-DIY 247
- 정보-맛집 240
- 정보-부동산 83
- 정보-은퇴 329
- 여행기 3721
- 여행기-하와이 410
- 잡담 1632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2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1
- 나눔 2808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4
- 친구추천 4


14 댓글
애틀캘리
2025.02.23 07:38:18
저도 그랬었는데요, US Bank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해서 기존 skypass 번호로 바꿨었어요 :)
쌤킴
2025.02.23 09:40:05
유뱅이 그렇게 자주 멍청짓을 하더라고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저는 이멜로 해결했던 거 같은데 정보를 못찼겠네요.. 나중에라도 찾으면 업뎃 드릴께요..
발라기
2025.02.23 13:11:14
저도 똑같은 상황이었는데 유뱅에 전화하기싫어서 댄공에 했는데 유뱅에서 새로만든 스카이패스 번호로 기존 번호 계정을 통합해줬어요.
정혜원
2025.02.23 13:24:30
Us bank는 처닝할 때 마다 저러는거 같네요
그때 그때 전화해서 시키는대로 하는데 방법론도 그때그때 좀 달랐던 기억이네요
빙봉
2025.02.23 15:39:31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요청하면 바꿔줍니다. 저는 예를 들면, 미국이름이 김 철, 한국이름이 김 철수이고, 스카이패스는 김 철수로 되어 있어요. 카드는 김 철으로 신청하면서 기존의 스카이패스 번호를 입력했는만, 다른 스카이패스 번호가 부여되어 카드가 배달되었더라고요. 이름이 달라서 그랬다면서, 카드 이름 김 철->김철수로 바꾸고 스카이패스 번호 바꿔줬어요.
Smilee
2025.02.23 16:47:11
저두 같은 경험했는데 대한항공에서 통합시켜줬어요.
여권의 이름만 같으면 큰문제 없이 해결 되는 거 같았습니다.
BBB
2025.02.23 17:26:31
윗분들 말씀처럼 전화해서 해결이 됩니다.
저는 첨에 USBANK쪽으로 했었는데, 대기도 길었고, 이걸 제대로 할 수 있는 부서까지 연결 되는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었습니다. 원래 갖고 있던 스카이패스 번호로, 이번에 카드 열면서 생긴 스카이패스의 마일 옮기고/닫고, 앞으로 새로운 적립은 원래 번호로 해달라고 요청했었습니다. 알았다고 끊었는데, 얼마 있다 편지로 안된다고 연락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고객센터로 전화했었고요, 사정을 얘기하니, 새로 생긴 스카이패스에 쿠폰이랑 바우처가 들어가서 그걸 닫고, 원래껄로 옮기는게 USBANK 쪽에서는 에러가 난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원래 스카이스패스를 유지하시면, 새 스카이패스 계정에 발급된 쿠폰/바우처가 사라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 쿠폰/바우처 쓸일이 있어서, 반대로 원래 스카이패스 번호 없애고, 새로운 스카이패스로 다 옮겼습니다.
결론은 USBANK말고, 스카이패스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쵸코대마왕
2025.04.22 14:51:34
유에스 뱅크 전화하니 대한항공으로 하라고 하네요 (대기는 없었지만, 해주는 건 없었어요. 그러니 대한항공으로 연락하셔도 됩니다.)
지금 대한항공에 전화하니
올드 스카이패스 번호랑 뉴 번호랑 여권 앞장이랑 유지하고 싶은 번호 이야기 해서 이메일을 달라네요.
이메일은 engskypass@koreanair.com 입니다.
위에 분에 새로운 번호 없애면 바우쳐 없어진다고 하는데, 상담원이 맞는 거라고 새로운 걸로 옮기라고 합니다.
나중에 혹 필요한 분 있을까 하고 이메일 주소 납깁니다.
밤이핑크
2025.04.22 15:27:54
US Bank 정말 매번 mess up 하는것 같은데 이거 지겨워서라도 저는 이카드 이제 못만들것 같아요ㅠㅠ 식구들꺼 만드는데 매번 문제 있었어요
전자기기매니아
2025.04.24 06:47:54
대한항공에 계정합치는 기능이 생겼으니 확인해보세요
핑크패딩
2025.06.14 12:40:04
정보 감사합니다. chatbot 에게 물어보니 바로 Merge Request 링크를 주네요.
나중에 바뀔수는 있겠지만 지금 링크는 여기입니다: https://www.koreanair.com/skypassinfo
남자주부
2025.11.04 18:50:59
댄공 직원이 알려준 주소도 이거 였습니다.
남자주부
2025.10.12 12:23:01
따로 글을 팔까하다가 이미 글이 있어 후기를 여기에 남기는게 좋을 것 같아 여기에 남깁니다.
최근에 스카이패스 만들었다가 멋대로 번호가 새로 발급되는 바람에 아직도 진행중이지만 다 마치면 또 추가로 남겨놓겠습니다.
-요약
1. 스카이패스 카드를 만들었는데 새로운 마일번호로 만들어짐
2. 계정통합만이 마일 합치는 길
3. 기존 마일번호로 유지할 경우 기존 마일번호가 기입된 카드&라운지&할인 바우쳐의 기존번호로 재발급은 US Bank에 요청할것(바우쳐를 4주째 못받고있음...계속 달라고 전화해야할지도...)
4. 바우쳐 새로 우편으로 날라오면 그때 댄공에 연락해서 계정통합요청할 것
5. 편안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 설명
6월말에 스카이패스 비자 시그니쳐 카드 신청.
잘쓰고 7월에 스펜을 다 채웠음에도 마일이 안들어오길래 8월까지 기다려봄.
9월 초에 usbank(UB로 줄이겠습니다) 에 전화 연락해서 마일리지 안들어와서 연락했다고 하니 너 번호에 잘 들어와있다고 대한항공에 물어보라고 함.
바로 대한항공(KE로 줄이겠습니다) 전화 연락하니 내 이름으로 두개의 계정이 있고 새 계정에 마일이 들어있다고 알려줌. 기존 계정번호+새로 카드만들면서 생긴 계정번호. 이런 일이 자주 있다고 알려주시며 카드를 합치면 마일이 통합된다고 알려줌.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라운지 및 할인 바우쳐가 새 계정 번호로 발급되어 기존 계정 번호로는 사용이 불가하여 이 문제를 UB에 연락해서(기존 계정 번호를 살려놔야 했음)
1. 기존 계정번호로 카드 재발급
2. 기존 계정번호로 찍인 바우쳐 새로 발급 가능한지 확인하고 다시 KE로 연락해서 통합하는걸 추천해주심. 안되면 새로운 계정 번호로 통합하는걸 추천해주심.
UB에 다시 전화 연락해서 기존 번호로 카드&바우쳐 발급가능한지 확인했고 카드는 1주 후 도착함.
하지만 바우쳐는 깜깜 무소식...조금만 기다리면 도착하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안와서 엊그제 다시 UB에 전화해서 상황설명하고 기존 번호로 바우쳐 발급 요청했더니 보내주겠다고 함. 2~3주 걸린다고 함.
또 안오면 다시 연락해야겠지만 뭔가 느낌이 2주마다 계속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
남자주부
2025.11.04 18:49:20
오늘에서야 결론이 났습니다.
요약: US에 기존 스카이패스번호로 라운지 바우쳐 이동된 것 확인하고 댄공에 연락해서 계정 최종 통합 요청하면 마일리지와 라운지 바우쳐 옮겨지고(통합되고) 5%할인권은 없어짐
3주가 지나도 우편도 안오고 아무런 공지가 없어 UB(US Bank)연락을 했더니 10/27에 우편으로 뭔가를 보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거 보고 다시연락달라길래 우체국 오는 시간에 맞춰 가보니 UB에서 우편물이 왔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바우쳐 확인하라는 글만 있고 바우쳐는 없더군요. 다시 UB에 전화해서 이런 상황이다 설명하니 UB시스템에는 계정이 합쳐져있고(자동으로 된다고 합니다) 기존번호로 바우쳐가 발급되었다며 본인이 다시 한번 신청요청할건데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바우쳐 물어보고 합치라고 알려주더군요.
댄공에 연락해서(+1 (800) 438-5000) 다시 이 상황을 설명하고 기존 번호로 합치고 싶다고 하니 라운지 바우쳐는 옮겨지지만 5%할인쿠폰은 옮겨지지가 않고 계정 합치는 것은 본인이 해줄 수가 없고 온라인에서 신청해야한다고 합니다. 문자로 보내준 싸이트에서 계정 통합 신청을 마무리 하고나니 마일리지도 합쳐져있고 라운지 바우쳐도 잘 들어와있습니다. 할인쿠폰이 없어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뭐...
거의 3개월에 걸친 여정이였네요...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