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오늘 빌트에서 이메일을 받았는데, 제가 이해하는게 맞다면 4월 29일까지 렌트(모기지)에서 지금까지 쓰던 라우팅/어카운트 넘버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네요.
일단 렌트 금액을 쓰고 Authourize한 뒤에 5일안에 페이하라는데, 이게 새로 authourize하고 5일안에 하기 빡빡한게 아닌가 싶네요.
저는 체이스 모기지랑 유틸리티를 빌트로 내고 있는데, 일단 autopay 하기 4일전에 authorize하고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두개 다 잘 처리되면 좋겠네요.
-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176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Mr.ⓚ
2025.04.02 15:12:05
저번달에 빌트만들고 스펜딩카드로 usbank 모기지 잘 처리했습니다. 이번에는 택스를 내볼까 했는데 non-rent charge는 안된다고 이메일이 왔네요. 갑자기 스펜딩걱정이 몰려오네요..
도미니
2025.04.03 14:57:54
기존 시스템으로 3/29일 렌트피를 냈는데, 처리가 빌트에서는 4/1일 되었고 ㅠ ㅠ 웰스파고에서는 4/2일날 빠져나갔습니다.. (4/1 due). 그리고 크레딧 레포트에 아파트 90-days late rent fee 가 되었는데, 이거 디스퓻 가능할까요? 어떻게 디스퓻 처리하는게 빠를까요?
key
2025.04.06 00:45:40
이번 새로운 방법으로 모기지 금액 Authourization 하고 받은 routing# 와 account# 로 등록해서 모기지를 냈는데 지금 4일이 지났는데 받았다는 연락을 못받았네요. 기존에도 빌트로 계속 내고 있어서 모기지 내고 나면 1-2일 정도지나면 받았다는 이메일 받았는데 새로운 방법으로는 빌트/모기지회사 모두 pending 으로만 나옵니다.
새로운 결제 방법으로 모기지 패이 잘 되시나요?
kdg2002
2025.04.06 03:19:03
저도 빌트로는 페이 됬다고 나오는데 기존처럼 뱅크어카운트에서 4-5일째 빠져나가질 않네요.. 빌트 크레딧 카드에 차지가 된걸로 나와서 우선 페이먼트는 했는데 이게 맞는건거 싶어요..
GetLucky
2025.04.07 18:37:23
저도 5월초부터 이렇게 모기지 페이해볼까하는데, 두분 다 뱅크 트랜스퍼로 하신 거 맞나요? 정상적으로 되던게 왜 딜레이가 생기는지 참 ;;
key
2025.04.09 14:25:05
결과보고 입니다. 결제하고 8일이 되니 양쪽모두 받았고 결제되었다고 떴습니다.
AFF레스큐
2025.04.07 22:53:33
정말 시스템 진짜... 포인트 덜 주려고 시스템 xx맞게 바꿔놨다는 말 밖에 안 나옵니다. 지난주쯤 상담원 상담 통해서 올려드렸던 댓글이 수정할점이 있는것 같아서 한가지 테스트 해본 후 새로 작성합니다.
기존 상담원이 알려준 내용: Rent, 전기세, 다른 유틸리티 이렇게 결제할 내역이 3개면 각자 건에 대해 결제 며칠전에 Bilt앱 들어가서 Billpay에 얼마까지의 금액이 승인될지 계속 고쳐야 한다고 알려줬습니다. 제 경우 이게 엄청 복잡해지는데, 수도세는 Rent에 추가돼서 결제되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이 어렵습니다. 전기세, 기타 유틸리티도 매달 다르구요. 미리 설정한 금액의 +10% 결제는 정상 처리될거라고 했는데, 40불 하던 전기세가 45불만 나와도 결제거부 되고 late fee 붙는거죠. --> 이 부분은 아예 300불 정도로 넉넉히 설정해두시면 되긴 합니다.
거기다 각 건의 결제 날짜가 매달 붙어있다면? 그 중 하나에만 주말 껴도 날짜가 며칠씩 왔다갔다 하니까 꼬이는 겁니다. 렌트 (3000 정도 잡고) - 전기 (40 정도 잡고) - 유틸리티 (100 정도 잡고) 하면, 뭐가 먼저 결제될지 알수가 없어요. 상담원도 이 부분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전기세 결제되도록 40불로 세팅해뒀는데 갑자기 렌트 결제가 먼저 들어왔다? 아니면 유틸리티가 먼저 결제됐다? 하면 리젝+late fee행입니다. 지금까지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아파트 회사에서 매달 1일로 설정해둬도 어떤 경우는 그달 5일까지도 Bilt, Wells Fargo에서 결제가 안뜨더군요. 연동된 Chase계좌에서도 돈이 빠져나간 기록이 안 떠서, 결제가 제대로 됐는지 불안한적이 많았습니다.
상담원이 알려준 시스템상 저렇게 될 판이라서 빌트 바로 취소할 생각이었는데, 한가지 실험해보니 다행히 그정도 막장은 아닌듯 합니다.
일단 이번달 결제는 다 마쳐둔 상태에서 추가 결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렌트가 3000-3100 정도 왔다갔다 하는데, 그정도로 해서 3070을 BillPay에 입력해놓고 전기회사에서 90불을 manual pay, 기타 유틸 회사에서 23.70불을 manual pay해보았습니다. 그게 5일 전인데 지금 막 결제됐다고 이멜이 왔네요;;
그리고 다행히 2956불까지는 추가 결제가 가능한 상태라, 3건이 붙어있고 authorization금액을 넉넉히 설정해두면 authorization 기간 5일 안에 결제는 다 될것 같습니다.
어쨌든 세팅 금액의 +10% 이내 금액은 결제가 통과되는거라, 두건 다 결제됐습니다. 다만 한번 BillPay에 적어둔 금액은 약 5일?정도 동안만 유효한것 같습니다. 남은 2956.30이 4월 10일까지 결제 가능하다네요. 여러 건의 autopay가 날짜가 비슷하다면, 금액 합에서 넉넉하게 +10%정도 해놓으면 될것 같네요... 아님 달에 하루 날 잡아서 미리 manual pay해버리는것도 방법일듯 합니다.
Alcaraz
2025.04.08 00:38:45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유틸이 매달 금액이 꽤 달라서 고민인데 이런 시스템이면 유틸은 따로 메뉴얼로 하고 모기지는 오토로 가는걸로 해야겠습니다.
newstart2020
2025.04.11 09:56:35
뭔가 되게 복잡하게 바꿔놓은것같아요. 저도 이번달 rent-pay 금액 설정하고 지불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bilt protect기능이 없어진것같네요. 기존에는 신용카드로 차지됨가 동시에 자동으로 계좌에서 나가서 (혹시모를 late fee, interest 폭탄 대비) balance 유지가 잘 되었었는데 이제는 그게 아닌것같아요. 대신 5번 사용해야할거에서 1번이 자동으로 사라지는건 좋은것같습니다 ㅠ.
ReitnorF
2025.04.11 10:27:46
BiltProtect 기능이 사라진것 같다는 소식에 깜짝놀라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왜 이렇게 세팅이 된지 모르겠지만 개별 승인에는 세로점3개 버튼이 있지만 BiltProtect 활성화가 안되는데요. 이걸 매달 자동 승인으로 설정하면 활성화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newstart2020
2025.04.11 10:47:06
아하 매월 자동승인을 하면 활성화가 되는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바꿨을까요 귀찮게...이해가안가네요 참 ㅠㅠ
ReitnorF
2025.04.11 11:23:58
렌트나 모기지만 내는 저 같은 경우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지정한 날짜에 맞춰서 페이먼트 하면 되서요.
오히려 매번 수동으로 승인 받는 것보다 편한 것 같기도 하네요. 상대적으로 분명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그저 쌩돈 안내고 포인트 적립 가능한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한인업소록
2025.04.23 13:15:24
저도 질문 드려요
빌트에서 체크로 발행해서 그동안 아파트 렌트비를 냈었거든요
이번에 바뀐 시스템에서는 체크로 하는게 없어진거 같아요
아파트 매니지먼트에 물어보니 라우팅넘버/어카운 넘버로 셋팅 하는 방식은 아직 안된다고 하네요
그럼 저는 이제 빌트로 아파트 렌트비 페이먼을 못하는 건가요?
마음먹은대로된다
2025.04.23 13:53:03
매니지먼트에서 카드 안 받나요?
한인업소록
2025.04.23 22:30:30
네...체크, 머니오더, 캐시어첵 만 받는데요
그동안 빌트로 포인트 잘 모아왔는데 아쉽네요
니스텔
2025.04.25 10:30:21
체크로 지금 냈습니다
이전이랑 큰 차이 없어보이는데요
가격 넣으니까 3가지 옵션나오는데
2번째가 체크 였습니다
한인업소록
2025.04.25 15:26:21
앗 감사합니다.
방금 니스텔님의 댓글을 보고
기존껏을 캔슬하고 다시 가격을 넣으니 옵션 3가지가 보여서 2번째꺼 체크 선택했네요
왜 처음엔 모르고 지나쳤는지 T.T
감사합니다. 니스텔님!
후이잉
2025.04.23 23:15:55
저도 정보 업데이트 한다고 했는데
멀쩡하게 등록 되는데는 전기회사 밖에 없네요
가스 회사는 라우팅 넘버가 valid하지 않다고 하고
모기지는 정보가 저랑 매칭이 안 된다고 하네요
버라이즌이 되면 버라이즌이나 내야 하는걸까요 ㅡ.,ㅡ
왜 시스템을 바꿔서 ㅠㅜ
또골또골
2025.04.24 02:18:51
지나가다 질문드려요.
저도 같은 메일 받았는데 메일에 Your current Rent Rewards Account will expire on April 29th. 적혀있네요.
Rewards Account는 끝나도 포인트는 그대로 남겠죠?
영육강건
2025.04.24 03:00:17
저도 오늘 동일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핸드폰이 아닌 PC로 메일의 링크 "Set up BillPay" 클릭하시면
핸드폰 인증을 통해 PC 웹 브라우저로 로그인이 가능하십니다.
로그인후 셋업 완료 하시면 새로운 Routing 번호와 Account 번호 뜹니다.
라우팅 번호 조회해보니 COLUMN N.A. 라는 은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Truist, BGE, AT&T, T-Mobile Home Internet, Baltimore City Water System
모두 정상적으로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완료하였습니다.
솔잎
2025.05.01 20:13:45
저기 rent amount는 총 매달 지불하는 렌트 및 유틸을 대략 계산해서 금액을 넣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나오는 routing number/account number를 각 유틸이랑 모기지쪽에 등록하신건가요?
그리하여
2025.04.24 11:39:17
좀 어이없는 질문이긴한데. 빌트 어카운트 번호는 어떻게 재 확인 가능할까요? 최초 셋업시에 라우틴/어카운트 번호가 나왔는데 미쳐 캡쳐를 하지않고 셋업을 마쳤는데 다시 보려니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이 안보이는데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topout
2025.04.24 11:44:52
Bilt 로그인 후 Pay rent로 가시면 "View payment instructions" 클릭하면 라우팅 & 어카운트 번호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2025.04.24 11:49:12
아...제가 셋업을 마치고 금액을 변경하려고 캔슬을 했더니 말씀하신 부분을 볼 수 없었습니다. 다시 금액 셋업하니 말씀하신 부분이 보였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비광
2025.04.24 13:11:46
저도 이것때문에 고생중입니다.
기존에 Bilt Routing/Account# 로 Wellsfargo Mortgage를 내고있었는데요.
새로 생성된 Bilt Routing/Account# 를 WellFargo에 External Account로 등록하려고 하니. small deposit을 보냈다고 Verify 하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 2 small deposit이 Bilt app어디에서 확인할수가 있나요 ?
ReitnorF
2025.04.24 13:16:06
윗 댓글들을 종합해보면 이메일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physi
2025.04.24 13:17:26
예전에 셋업했을땐 빌트에서 등록된 셀폰으로 small deposit 금액이 담긴 텍스트 메세지가 왔었습니다.
한비광
2025.04.24 13:24:32
아 너무 오래되서 작년 처음 Bilt를 Wellsfargo에 어떻게 등록했나 기억이 안났는데.
예. 지금 생각해보니, 저의 경우 Text 로 왔던거 같네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라우니키티
2025.04.25 07:26:44
네 저도 몇 시간 지나서 이메일과 텍스트로 왔네요. 그리고 페이팔 앱 어카운트 탭으로 가셔서 밑으로 쭉 스크롤 내리시면 linked banks and cards 가 뜰겁니다. 거기서 Column N.A. 뱅크 누르시고 디파짓 금액 입력하시면 돼요!
겐트리
2025.04.28 13:14:12
저도 small deposit -wellsfargo mortgage 랑 연결되어서 small deposit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소식이 없네요
한비광
2025.04.28 16:30:19
전 메시지 오는데 하루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kellynewyork
2025.04.26 14:12:57
그동안 Bilt로 아파트 렌트를 잘 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왜 바뀌어서 이렇게 난리가 나게 되는지 정말 ...
저는 그동안 아파트 Portal에서 Rentcafe 라는 시스템?? 을 통해 Bilt-Wells Fargo 어카운트를(라우팅넘버, 어카운트번호) 등록해서 자동으로 렌트비를 내고 있었습니다.
좀 전에 알려주신데로 Bilt App에서 새로 라우팅넘버, 어카운트번호를 받았고 Monthly rent amount를 지정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어디에 제 새로운 라우팅넘버, 어카운트번호를 Update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겁니다 ㅠㅠ
아파트 Portal에 들어가면 Payment Account에 기존의 제 어카운트(Bilt Card-Wells Fargo Bank)가 나오는데 이게 수정이 안되거든요. 그래서 새로 Add Bank Account를 넣으려니 이미 연결된 Account라고 새로 Add가 안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기존의 Wells Fargo Account를 지우고 다시 Add Bank Account를 해야 할까요??
일단은 제 다른 은행 어카운트를 하나 넣어놓긴 했는데 5월 1일 까지 기다려 봐야 할지... 혹시나 잘못되면 Late Fee가 어마무시해서 걱정이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lcaraz
2025.04.26 17:12:31
이 경우는 아파트에 문의해 보는게 어떨까요?
kellynewyork
2025.04.26 18:50:10
문제는 아파트 오피스는 rent payment에 대해서는 잘 모르더라구요 ㅠㅠ
Alcaraz
2025.04.26 19:55:52
그러면 RentCafe라는 업체에 문의해봐야할듯 합니다. 조만간 기존 시스템은 없어질텐데 잘 처리되면 좋겠습니다
피넛버터젤리
2025.04.28 12:47:48
좀 다른 경우 같은데요, 저도 Rentcafe라는 포털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rentcafe에 Bilt에서 제공해주는 은행이 없어서 (빌트에서 알려준 라우팅 넘버를 확인해보니 Wells Fargo가 아니였고 잘 모르는 은행이었습니다.) 자동으로 인증되지 못하고 3번의 자동인증(?)이 실패했습니다. 3번의 자동 인증이 실패하니 새로운 화면으로 바뀌면서 수동으로 라우팅/어카운트 넘버를 넣으라는 창이 생겼습니다. 그곳에 빌트에서 알려준 라우팅/어카운트 넘버를 넣으니, 하루 후에 빌트에서 문자로 얼마 입금되었다고 연락이 왔고, 그 금액을 Rentcafe라는 포털에 넣었더니 잘 인증되었고, 저번 달에 무사히 렌트비가 빠져나갔습니다. 같은 경우가 아니라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kellynewyork
2025.04.28 15:57:57
아~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방법으로 다시 시도 해보겠습니다
비건e
2025.04.26 20:39:46
preauth 를 결제해야하는 금액보다 적게했는데 이거 익스파이어하게 놔두고 다시 preauth 해야할까요? 그렇게 할 시간 여유는 있어요.
제읻쓰
2025.04.26 20:48:23
Pay rent 에서 Edit 누르면 Edit amount 하거나 Cancel authorization 이 가능 합니다.
비건e
2025.04.27 15:23:12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삶은계란
2025.04.28 11:09:37
새로 만들어준 routing 넘버가 전기회사에서는 invalid 라고 뜨면서 에러가 나네요. 전기회사에 일단 문의는 해놧는데 안고쳐주면 일반계좌로 페이해야겟어요.. -.- 의외로 다른회사 연결할때 Plaid는 bilt reward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밀리언마일가즈야
2025.04.28 18:50:56
AT&T 인터넷 비용 ACH Setup할려고하는데,
아래 처럼 error가 뜨네요.. 혹시 Bilt 는 어떤 account type이라고 넣어야 하나요?
setup 성공하신분있나요? ㅠㅠ
스키피오
2025.04.29 08:22:38
저는 Personal Checking으로 했고 어제 페이되었습니다. .
Prodigy
2025.06.25 00:36:41
전 인터넷은 그냥 항상 다른 크레딧카드로 냈습니다. 따로 수수료가 붙지는 않더라구요. 굳이 BILT로 할 필요가 있을까요?
밀리언마일가즈야
2025.06.26 13:37:27
몇달전부터 정책 변경으로 AT&T 인터넷 비용 ACH Setup해야지 discount해주더라고요. 월 10불.
CC로 내면 안해주시고. 그래서 ACH SETUP했고 잘되었습니다
Prodigy
2025.06.26 21:59:50
아 그러고보니 T-mobile도 ACH Setup 해야 할인을 해줬던거 같긴 하더라구요.
Monica
2025.04.29 08:34:53
저번달 셋업해서 잘 되었고 이번달 지금 금방 스펜딩 리밋 셋업 해놨습니다. 어카운트 번호랑 routing 번호는 저번달에 새로 받은 번호랑 같네요.
sono
2025.04.29 09:57:31
셋업 도와주실 분 계실까요?
그전까지는 데빗으로 빠져나가게 해서 크레딧 리밋에 영향이 없었는데 저번달에 렌트낼때는 설정이 바뀌어서 어쩌다 크레딧카드 페이로 렌트를 냈는데요..
오늘 셋업하려고 보니 그런 옵션이 없는거 같아서 아직 끝내지 못하고 있네요.
authorize your payment 인데 일단 bilt 카드를 설정해놓은 후에 debit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옵션이 나중에 나오나요?
엄청 헛갈리네요 ㅠ
------
앗 찾은거 같아요. 카드 옵션 옆에 점 세개 누르니 biltprotect debit 옵션이 나오네요..다행..ㅠㅠ 이 옵션 이름을 몰라서 헤매다가 찾았네요 ㅎㅎㅎ
소피아Y
2025.05.02 12:02:49
새로운 계좌번호가 도통 제 랜드로드가 만든 웹사이트에서는 안되더라구요... 하... 데빗카드로 등록하려고 했는데 그것도 안된다고하니 너무 복잡하군요 ㅡㅡㅋ
BBB
2025.05.02 13:55:04
헛...해야지 하고 잊고 있었는데, 그럼 4/29일 이후에 발생한 기본 번호를 이용한 오토페이먼트는 처리가 안된건가요? 아니면 리워드만 안주는건가요.
5/1일자 오토페이먼트가 있었는데, 웰스파고나 빌트앱에서 안보이는데 원래 시간이 걸리니 아직 안보이는건지, 이번 번호 자체가 4/29일 이후로 유효하지 않아서 처리가 안된건지 모르겠네요.
Alcaraz
2025.05.03 21:08:43
저도 실수로 예전 라우팅/어카운트 넘버로 페이했는데 일단 프로세스 됐네요. 당장은 예전 번호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대가그대를
2025.05.02 14:30:00
업뎃
오늘 포스팅 되고 모기지 회사에서 페이됐다고 문자도 받았네요.
-----------------------------------------------------------------------------------
저도 바꾼다고 바꿨는데 오토페이가 6월부터 적용이더라구요. 그런가보다 하고 5월은 manual로 내려고 하는데 예전 계좌번호로 4월30날 transaction이 되었네요.
아직 펜딩이라 보고있습니다. 모기지 회사 홈페이지에선 5월1일날 payment 되었다고 나오지만 확신이 안서네요;;
BBB
2025.05.03 20:17:57
저도 5월 1일이 payment였는데, 5월 2일에 부랴부랴 업데이트하고 bilt에서 승인해놨었는데, 다행이 5월 3일자로 잘 처리되었다고 이메일이 왔네요.
사스가
2025.05.05 20:53:50
일단 모기지 회사에서 5월 1일에 자동으로 제대로 돈 받았다는 것 확인 했고, 빌트에서도 결제가 대로 된것을 확인 했습니다.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바뀌기 전에는 적어도 매달 5번 사용을 해야 제대로(?)된 포인트를 받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바뀐것에도 매달 적어도 5번을 사용해야 하나요?
Alcaraz
2025.05.30 18:39:59
네 다섯번 써야합니다
CoffeeCookie
2025.05.30 13:03:47
뭔가 바뀐게있을까요? 평소처럼 2일전에 전기요금이 빠져나갔는데 빌트 라우팅/어카운트로 결제가 되고 프로세싱이 된거같아요.. 안되면 그냥 뱅크어카운트로 바꾸려고 생각중이었거든요
Alcaraz
2025.05.30 18:39:32
예전 시스템으로 페이하셨단 말씀이실까요?
CoffeeCookie
2025.05.31 05:06:00
네 뭐 수정한게 없는데 그냥 오토페이가 되어버렸네요!
techshuttle
2025.07.05 10:28:18
혹시 ComEd 쓰시는 분은 없나요? 새로운 routing number 넣어서 autopay update 하려고 했더니 인식되지 않는 번호라고 하네요.
그외, 렌트는 체크로 발행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업데이트 한것 같구요. 다른 유틸리티는 카드번호를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는걸로 알고 있어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yblee0220
2025.07.23 23:23:24
예전에 세팅을 빠트린 결제가 있었는데 나중에 지나고보니 포인트로 redeem이 된거같네요.. 한꺼번에 사라져있어서 보니 왠지 유틸리티비용이 포인트로 나간것 같은데, 혹시 비슷한 상황이신분 있으신가요? 우선은 그냥 하얏트로 다 옮거둬야겠네요..ㅠㅠ
Alcaraz
2025.07.24 09:35:03
한번 빌트에 연락해보는건 어떤가요? 포인트 너무 아깝네요 ㅠㅠ
Prodigy
2025.08.01 00:39:04
그러고보니 저도 billpay 셋업 못했는데 이번에 그냥 돈이 pay가 되어버렸네요...
Alcaraz
2025.08.01 00:44:47
저도 한번 놓쳤는데 잘 페이 됐습니다. 새 시스템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후이잉
2025.08.01 08:23:16
저도요...
뭔 의미가 있는지...
괜히 바꿔가지고, 지금 모기지도 안 내고 있습니다
(모기지 회사에서 새 계좌번호가 제건지 verify 할 수 없다며, 전화하래서, 귀찮아서 안 하는게 큽니다 ㅋㅋㅋㅋ)
Monica
2025.08.01 09:09:24
처음에 했을때 auto authorize online payment 되어서 셋업 매달 안해도 되던데요.
Prodigy
2025.08.02 12:16:42
전 그걸 매달 1일-5일 윈도우로 셋업해놨는데 이번에 모기지 회사가 31일인가에 가져갔어요. 그래서 경고(?) 메일 같은게 오더라구요. 이번에는 우리가 처리해줬는데 다음부터는 그 윈도우 안에 넣도록 해라 이러면서요.
marquis
2025.08.12 14:41:16
렌트말고 유틸리티, 인터넷 등을 bilt 로 autopay 하신분들 셋업을 어떻게 하셨나요?
인터넷을 새로 사인업해서 autopay 셋업하려고보니 이젠 column n.a. account number 를 보여주지않네요.
채팅을 해도 안가르쳐준다고 하는데 이젠 다 막힌걸까요?
Alcaraz
2025.08.12 16:52:12
BillPay for Rent 옆에 점 세개 누르면 라우팅/어카운트 넘버 보이네요
marquis
2025.10.18 22:28:44
늦었지만 감사합니다. 다행히도 예전에 셋업해둔게 작동을 하네요 .
오릴리
2025.10.26 11:37:34
빌트 초보 사용자입니다. 1. 렌트비를 bilt에서 authorization 하고, rentcafe 포탈에서 페이했습니다. 빌트앱에서 전기세를 추가로 additional pay로 하려고 하는데 업데이트 화면으로 반복되고 추가는 되지 않습니다. 제가 뭐를 잘못하고 있는걸까요?
2. 이미 아파트포탈에 계좌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니, 빌트앱에서 Authorization 안하고, 아파트포탈에서 페이하면 문제가 생길련지요? 물세 utility ACH등록해놓은거는 Authorization 미리 하지 않았는데 문제없이 페이되어, 꼭 Authorization 을 작은금액들도 매번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아시는분 도움 부탁드립니다.
ReitnorF
2025.10.26 15:24:08
1. 처음 authorization 하실때 페이하고 싶으신 총 금액을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편합니다. 예를 들어 렌트와 인터넷 전기비를 비슷한 날짜에 페이하겠다 싶으면 이 셋을 합친 금액을 authorization 하시고 각각의 페이먼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한번 autho신청한 것은 신청 후 5일 후에 expire되서 기다리셔야 해요.
오릴리
2025.10.26 15:52:54
정보 감사드립니다. authorization 금액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날
2025.10.27 09:19:28
아파트에서같은 날짜에 같은 금액이 출금된다면 auto authorization을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저도 매달 금액이 같은 관리비는 오토로 등록해놓고, 나머지 전기나 인터넷만 고지서 금액 확인해서 등록시킵니다.
저도 가끔 미리 authorization 하는 것을 잊는 경우가 있는데, 문제가 생기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제일 처음 잊었을 때는, 우리가 그냥 해줬으니 다음부터 잊지 말라는 식의 이메일이 왔는데 두번째에는 그런 연락도 없었거든요.
이전에는 이런것 없이 유틸리티를 다 페이할 수 있었는데, 미리 등록해야 하고 달에 3번밖에 안된다고 해서 좀 불편해졌어요.
오릴리
2025.10.28 10:14:27
네 답글 감사합니다. 렌트비는 말씀주신대로 오토등록했습니다. 3번밖에 등록이 안되는지 오늘 배웠네요.
계좌 ACH 설장으로 유틸 나가는것( at&t, 물세)은 auth안하고 놔둬보고, 렌트비와 전기세는 auth 챙겨 보겠습니다.
언제나포인트여행
2025.11.30 08:50:44
Bilt auto authorization 을 매달 31일 셋업해서 사용했는데요, 31일이 없는달엔 30일에 authorization 하는거 아닌가요? 오늘 authorized가 안되었네요.
Alcaraz
2026.02.22 18:22:54
지금 보니 BillPay하는 옵션이 안보이는데 이 옵션이 없어진걸까요? 아니면 빌트카드를 없애서 안보이는 걸까요?
176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