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NA 마일리지로 awart ticekt 발행한게 있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예를들어 Award ticket 발행일은 2025년 1월 1일 이고, 왕복 항공권 왕편 출발 날자 2025년 3월 1일 그리고 복편 날자 2025년 11월 1일 이라고 하겠습니다. 복편 날자 변경/연기 는 award ticket 발행일인 2025년 1월 1일의 1년 이내인 2026년 1월 1일 까지만 가능한지, 아니면 최초 왕편 출발한 날자인 2025년 3월 1일로부터 1년 이내인 2026년 3월 1일까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3/1/2026
-----------
1/1/2026
이거 분명히 예전에는 첫 출발 일로부터 일 년이었는데 지금 보니까 바뀌었네요...
잠시나마 날자를 뒤로 바꿀 수 있구나 희망을
----------
네, 정보 감사합니다 ^^
혹시 ANA 유상 발권 티켓 규정을 보신 것 아닌가요?
구글에 ANA ticket validity라고 검색하면 유상 발권 규정 페이지가 가장 먼저 뜨는데, 거기 나오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NA Ticket Validity is 1 year (until the same day of the following year) from the ticket-issuance date unless otherwise provided in the applicable fare rules."
https://atpa.fly-ana.com/ticketing-and-policies/ANA-Ticket-Validity
하지만, 마일리지 발권의 경우 다른 규정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과 동일합니다.)
1. ANA International Flight Award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https://www.ana.co.jp/en/us/amc/international-flight-awards/
"The itinerary must be started within 1 year of ticket issuance.
Sectors other than the first sector of the itinerary must be used within one year from the itinerary start date."
2. Partner Flight Awards 페이지의 정보는 다음과 같은데, 1번과 동일합니다.
https://www.ana.co.jp/en/us/amc/partner-flight-awards/
"1 year from the itinerary start date. (The itinerary must be started within 1 year of ticket issuance.)"
제가 궁금해서 부모님 올해 말에 오시는 아나 마일리지 티켓으로 1번 변경을 시도해 봤거든요. 원 발권은 3월 10일에 했습니다.
원래 일정은 한국 출발은 11월 초, 원래귀국은 12월 초인데, 되나 안되나 궁금해서 귀국일을 3월 17 일로 변경을 시도 하니까 안 되더라구요. 발권일로부터 일 년이 지나서 뭐 그런 메세지가 뜨면서요...
저도 이런 경우는 변경이 되어야 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위 규정 대로라면 변경이 가능 해야 되는 거 같은 데...
355일 딱하고 풀리자마자 예약 변경을 하실려고 하셨나 보네요. 전화로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만약 규정은 바뀌었지만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안된 것이라면 큰 개악은 아니겠지만, 소규모 개악은 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추가 ==
혹시나 해서 일본어 사이트를 봤지만, 내용은 동일합니다.
"有効期間旅行開始日から1年間(発券から1年以内に旅行を開始することが必要です)"
https://www.ana.co.jp/ja/jp/guide/amc/award/tk/usage/
위에 발권의 고수이신 항상고점매수님 말씀처럼 발권일 기준 1년입니다.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발권일 기준 1년이라고 저희도 어제 확인했습니다. 지난 9월에 해놓은걸 계속 스케줄 변경하고 있었는데..1년까지만 된다고 알려주더라구요.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
1. 본문에 가장 처음 적어주신 날짜 ("예를들어 Award ticket 발행일은 2024년 1월 1일 이고") 는 2025년을 말씀하신 것이죠? 2024년이 아니구요.
2. 위에 항고매님 답변에 댓글 적어드린 것처럼 ANA의 경우 유상 항공권과 마일리지 항공권의 유효기간 규정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1) 유상 항공권은 다른 항공사들과 마찬가지로 original ticket 발권일로부터 1년 안에 모든 여정이 완료되어야 하구요.
2) 마일리지 항공권은 첫 여정은 발권일로부터 1년이내에 시작해야 하지만, 그 이후 여정은 첫 여정일로부터 1년 이내에 완료가 되면 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항고매님께서 처음에 주셨던 답변처럼 2026년 3월 1일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2월 28일일 수도 있으니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 감사합니다.
1. 본문 질문의 혼선을 방지하고 본문 내용에 2025년 1월 1일로 수정 했습니다.
2. 1) award ticket 의 경우 복편 출발이 왕편 출발일로부터 1년 이내까지 연장이 가능하다면 좋은 소식이네요 ^^
마일모아님 제 경우는 RTW 첫일정이 25년 10월에 UA로 FAT-SFO-FRA 입니다. 나머지는 11월말까지 OZ로 FRA-ICN-SFO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발권은 24년 12월에 했구요.
사정상 일정변경을 해야합니다. ANA 마일은 24년 12월에 3년이 경과되어 다급히 예약했고 취소하면 연장 불가인 상태입니다.
궁금한 부분은 발권일 기준으로 1년이내에 첫구간을 출발을 해야하니 예약되어 있는 25년 10월5일 출발하는 첫구간(FAT-SFO)는 그대로 출발하고 원래 예약된 10월5일 같은날 출발하는 SFO-FRA 구간을 출발전에 출발일 기준으로 1년이내 다른날로 변경을 요청하면 변경이 가능할까요? 첫구간인 FAT-SFO가 국내선 구간이어서 RTW 첫구간 출발로 인정받을수 있을까? 아닐까? 가 질문의 요지입니다.
약관으로만 보면 가능할 것 같지만, RWT는 출발 국가에서의 스탑오버 규정 등등 여러 변수가 있기 때문에 ANA에 직접 문의하셔서 확답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내년도 5-6월 예약이 오픈되면 변경이 가능하길 기대하며 연락해보겠습니다. 나중에 확인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오늘 ANA 일정 변경이 결론이 났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날짜변경 예약을 했습니다.
최초 예약 10/4/25 같은날 1스탑 구간이었던 FAT-SFO-FRA 일정을 쪼개서
FAT-SFO은 10/11/25로 변경하고,
나머지 SFO-FRA 구간은 26년 4월에 출발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그에 따라서 FRA-ICN 등 나머지 구간 3개구간 들도 내년으로 모두 연장해서 변경했습니다.
특이사항은 24년 예약일정중 미국에 돌아온후 마지막 FAT- SEA 꼬리붙히기를 했었는데 이번 변경에서 마지막 구간의 비행기가 없어져서 마무리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날짜 변경시 구간도 동일해야하지만 항공사도 일치해야하는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결국 상담해주시는분이 꼬리붙히기가 어려우니 기존 예약의 날짜변경이 아닌 전체예약을 취소해주고, 앞구간들은 동일하게 신규 예약으로 리부킹을 하고 새로운 컨퍼메이션 넘버를 주는것으로 해결해주었습니다. 그러다보니 24년 이슈된 예약은 없어지고 25년 6월 오늘자로 다시 예약이 이슈가 되었고, 24년 발권시 납부했던 세금들이 리펀되었고 처음 예약하는것 처럼 몇일후 ANA에서 세금 계산후 저에게 카드번호를 받기위해 연락을 하는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6월24일이 마지막 RTW 예약이 종료되니 일정이 확정되지 않으신분들은 마감전 먼저 예약하시고 나중에 1년이내에 날짜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예약변경으로 저는 마지막으로 5번째 RTW 를 갈수있게 되었습니다. ^^ @늘푸르게 님, @마일모아 님 께 다시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펭귄님, 이렇게 변경하실 때 3천 마일과 25불 수수료를 내셨나요 아니면 수수료 없이 변경하셨는지요?
3천마일 공제나 수수료없이 변경했습니다.
제 경험상 미국보다는 일본으로 전화하시는것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미국으로 전화했을때는 규정상..안된다는 이야기를 여러번 들었는데.(물론 같은사안은 아니였습니다) 일본으로 전화할때는 좀 더 적극적 대안을 제시해주는 느낌이었습이다.
이번 경우 제 마일이 원래는 24년 12월로 만료되어 취소시 없어지는 경우인데 상담원분이 날짜변경시 마지막 구간의 항공사가 운항이 없어져서 날짜변경이 어렵자.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신규예약을 하는 형태로 하겠다고 그래서 제가 취소하면 마일이 만료되지 않느냐며 그러면 마일이 없어져서 결재가 어려울것 같다고 우려하자 마일을 새로 넣어주고 신규예약을 하는 형태로 변경하겠다고 했고, 실제 대금 결재가 이루어지는 1-2일 사이 제 계정을 확인해보니 마일이 들어와 있고 마일은 이슈일부터 36개월로 만료되는것으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다시 3년이 늘어난셈이 된것입니다.^^
펭귄님의 상황을 잘 이해해 준 좋은 상담원을 만나셨네요! 상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댓글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