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1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37
- 질문-기타 23699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49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2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0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2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간절한 추천요청입니다. :) 6년만에 한국가는데 맛집 추천해주세요ㅋㅋ
6년전에도 급하게 다녀온거라 맛집이런건 생각도 못해서 실제로 한국을 즐기러 가는건 거의 10년만인것 같네요.
검색하면 많이 나오지만, 좀 필터링을 거친 추천을 받고자 글 올려봅니다!
-위치: 베이스가 광진구 자양동 건대 근처가 될 거라 여기서 가까운 곳 추천해주세요 :)
-종목: 먹고 싶은 메뉴는... 한국식 활어회/초밥>>>>>>>>>>>>>>>>>곱창>중국집>순대국/해장국류>장어/꼼장어>만두>치킨>한국식돈까스>칼국수>족발>보쌈...
광진구 주변 (조금 멀어도 됩니다!)으로 위 메뉴중에서 딱! 떠오르는 맛집들 계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다녀와서 후기 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 물론 위 종목 아니더라도 추천해주시고 싶은 곳 있으시면 꼭 알려주세요!
-----------------------------------------------------------------------------------------------------
잘 다녀왔습니다. :) 먹어본 곳 들 후기 남길게요! 사진들은 정리가 안되서 패스ㅜ
1) 광화문역 근처 시오팡야 소금빵: 심봉사 눈 떠지는 맛
2) 자양동 육화본 양념갈비: 오자마자 건강검진 때려서 이게 거의 정식 한국 첫 끼였는데 너무 맛있었어요ㅜ 된장찌게에 밥 말아서 죽처럼 끓여주는데 맛있더라구요. 그냥 동네 갈비집입니다ㅋㅋ
3) 건대입구 스타시티 차이797: 오랜만에 먹은 한국식 중식이었는데도 가성비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ㅋㅋ 헉
4) 신사 신사만장어: 아주 맛있습니다. 콜키지 1병 무료! 근데 장어가 원래 이렇게 비싼 음식인가요ㄷㄷ
5) 청담 정스시: 배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초밥이랑 회 + 기타 여러가지 너무 다 맛있었어요.
6) 잠실 롯데몰 벤슨 아이스크림: 맛있어요! 아이스크림 맛은 미국이랑 다를건 없지만요ㅋㅋ
7) 오목교역 오목교곱창: 곱창 맛없게 하기가 더 어렵지 않을까요ㅋㅋ 특이하게 와인 콜키지 무료/다른건 돈 받습니다. 매장음악이 90년대 후반/2000초 노래들이라 더 맛있게 느껴지는건 추억보정이었을까요ㅋㅋ
8) 오목교역 사쿠라타이엔 이자카야: 친구들과 2차 간 곳, 음식들이랑 하이볼 다 맛있었습니다.
9) 오목교역 청도양꼬치: 노래방 3차 후 4차로 간 곳, 음식맛이 기억나질 않습니다ㄷㄷ 양꼬치 뭐 맛있었겠죠 :)
10) 구의역 양양집: 매운스지무침,수육 너무 맛있고 해장국 너무 맛있었습니다ㅜㅜ
11) 건대역 황제참치: 무한리필집인데, 제가 거의 혼자서 4접시 먹은거 같네요ㅋㅋㅋ 마지막에 나오는 알밥까지 다 너무 맛있었어요.
12) 건대역 생활맥주: 2차 간 곳, 맥주 시원하고 안주로 시킨 먹태 약간 짰지만 맥주 안주로는 괜찮았어요.
13) 잠실 키자니아 롯데리아: 아이들이 체험하면서 만든 버거 한 입 먹어봤는데, 추억의 데리버거 맛이더라구요ㅋㅋ
14) 자양동 할머니순대국: 국물 담백하고 깔끔했습니다! 고흥을 못 가보고 요번엔 집에서 더 가까운 요기 갔는데 좋았어요.
15) 서울역 원당감자탕: 밑에 막회집 웨이팅때문에 한그릇 먼저 하려고 들어간 곳인데 맛있었습니다.
16) 서울역 영덕물회막회: 막회 아주 맛있었어요!
17) 인천 차이나타운 만다복: 동파육, 깐쇼새우, 백년짜장, 게살볶음밥, 마파두부밥 이렇게 맛볼수 있었는데 요리 둘다 너무 맛있었고 짜장은 담백해서 안 짜서 좋았고 볶음밥 맛있었어요. 마파두부밥만 유일하게 별로였습니다. :)
18) 압구정 스시모토이: 오마카세 첫경험인데,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다 맛있었어요!
19) 홍대입구 부산집: 꼼장어... 제가 기억하던 그 맛 그대로더군요ㅜㅜ
20) 합정 멜드바이키치조지: 친구가 잘 아는 곳이라고 간 곳인데, 안주들 진짜 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강추!
21) 마곡 강서수산시장: 처형네랑 간 곳이라 정확히 어느 집에서 회떴는지 모르겠는데, 회랑 대게, 멍게, 해삼, 개불, 산낙지 다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여기서도 배가 터질뻔...
22) 전북 고산 미소한우 육회비빔밥: 맛있습니다! 육회만 따로 시켜도 맛있구요, 갈비탕이 한정갯수 판매인데 11시반에 동나더라구요ㄷㄷ
23) 이마트 회: 이마트에서 회 사서 먹어도 믿을수없는 가성비더라구요ㅜㅜ
24) 인천공항 황생가칼국수: 떠나기 직전 아쉬운 맘에 먹은 건데 특별할 건 없지만 맛이 없진 않았습니다 :)
- 전체
- 후기 7561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37
- 질문-기타 23699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49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2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0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2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48 댓글
지산댁
2025.05.08 19:56:15
무플방지... 그런데 이거이 정말 느무 많아서 ㅠㅠ 특히 베이스캠프지역은 제가 모르네요. 동네도 맛있고, 멀리가는 맛집도 맛있고, 한국가면 배가 비울일이 없죠. 도움은 못되고, 부럽습니다!
양돌이
2025.05.09 11:08:50
무플방지 감사합니다. :) 맞아요 어딜가든 맛있겠죠 한국은..ㅋㅋ
정혜원
2025.05.08 19:58:11
순대국/해장국류 구의역 4번 출구 동서울 양평해장국
양돌이
2025.05.09 11:09:10
오 너무 감사합니다. :) 구의역이면 가깝네요. 가보겠습니다!
복수국적자
2025.05.08 20:38:02
6년만에 한국을 방문하신다니 축하드립니다. 저는 예전에 28년만에 방문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은 역이민해서 한국에 거주하고 있지만..
활어회가 1순위라면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가시면(수산시장내에 식당들이 있습니다) 좋을것 같습니다.^^
양돌이
2025.05.09 11:09:41
감사합니다. 어렸을때 갔던 기억이 나요. 커서 더 자주 갈걸 그걸 모르고 미국에 와버렸네요.ㅋㅋ
머세드
2025.05.08 20:50:41
미쉐린 식당들은 쭉 순회해 보심은 어떠실지요. 서울에 200개 좀 안되게 있나 봅니다. 비싸지 않은 식당들도 꽤 보이네요.
https://guide.michelin.com/kr/ko/seoul-capital-area/kr-seoul/restaurants
양돌이
2025.05.09 11:10:13
감사합니다! 여기서 한번 갈만한 곳들을 골라봐야겠어요:)
Necro
2025.05.08 23:41:49
성수 주변 말방국밥, 능동미나리 성수점, 제일, 난포 추천해요.
양돌이
2025.05.09 11:11:01
성수주변 음식점 추천 너무 감사드립니다. :) 가능하면 다 가보고 오겠습니다!
대건
2025.05.09 11:27:04
샤브샤브 좋아하시면 샤브미 추천합니다. 집근처 도곡점을 몇번 갔었는데.. 아마 다른 지점도 있을 듯 싶네요. 한정식을 좋아하시면 교외에 있는 한정식집에서 간장게장정식도 드셔보세요.
양돌이
2025.05.09 18:05:27
샤브샤브 좋아합니다. :) 추천 감사드려요!
ooak
2025.05.09 11:31:21
활어회는 배민으로 매일 밤 배달시켜 드세요 ㅎㅎ
양돌이
2025.05.09 18:06:01
아 진짜 그럴까봐요ㅋㅋㅋ 상상만 해도 행복하네요 진짜ㅋㅋ
요리왕
2025.05.09 12:04:57
활어회를 원하시면 위에서 말씀하셨듯이 노량진, 배달 주문이 상관이 없으시면 손선장 노량진 본점(010-4631-7006)
곱창 > 양미옥 (남대문)
순대국 > 청와옥(군자역점)-제가 가본곳은 올림픽공원점인데 좋았어요.
만두 > 명동교자(호불호가 갈리죠), 쨔니덤플링(이태원)
중국집 > 해장국류 > 장어/꼼장어> 치킨 >한국식돈까스 >칼국수 >족발>보쌈-
위의 메뉴들은 있으신 동네에서 맛집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지인이 있으신 동네면 좋겠네요.
참고로 제 리스트 입니다.
마장동(한우)
진대감(차돌삼합),
진미식당(게장)
우레옥(불고기, 평양냉면, 육개장)
을밀대(부침개&평양냉면, 공덕동)
굴다리식당(김치찌개, 공덕동)
양지설렁탕(설렁탕, 공덕동)
하동관(맑은 설렁탕)
오장동 함흥냉면
필동냉면(제 최애 평양냉면)
양돌이
2025.05.09 18:12:22
와 추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름들만 들어도 다 맛집 느낌이 팍팍 느껴지네요. 제가 한국에 살때도 한번도 다 못 가본 곳들이네요. 가서 최대한 많이 먹어보고 오겠습니다. :)
시선차이
2025.05.09 18:22:26
저랑 리스트가 많이 겹치시네요. ㅋㅋㅋ
건대 서쪽 (건대입구역 2번 출구) 중식집 시옌 https://naver.me/FRLNQYmk,
건대 남서쪽 (건대입구역 5번 출구) 롯데백화점 10층의 해초섬 (해산물 한정식) https://naver.me/G7V4WeUS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건대 근처는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는 몇 군데 추가합니다:
대도식당 (등심, 떡심, 깍두기볶음밥) https://naver.me/xY4sPSEA
광화문미진 (메밀국수) https://naver.me/5mI0aN2M (여기가 본점, 지점도 몇 군데 있습니다)
삼청동수제비 https://naver.me/Gsj2SOfT
뱃고동 (오징어전골) https://naver.me/F6lT4kw5
금돼지식당 https://naver.me/GgWkok3V
대건
2025.05.09 18:48:15
뱃고동 낙지볶음 정말 맛있어요. 추억의 맛이네요. 대학다닐때 많이 갔었는데. 아직도 있다니. 다음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양돌이
2025.05.13 14:07:01
건대 주변, 그리고 추가 추천 감사드립니다! 건대 주변 2군데는 꼭 가볼게요 :)
Mrs.잠만보
2025.05.09 18:35:40
헉 저도요. 제가 쓴줄알았어요. ㅋㅋ
wslcrew
2025.05.13 21:34:37
본가가 마장동이라 한말씀 덫붙이자면, 우시장에서 직접 사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거기 시스템이 우시장에서 고기를 직접 산 다음에 2층에 불판이랑 상차림을 해주는 곳에서 자리세 내고 직접 구워먹는 방식인데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다만 우시장 가게들이 일찍 닫는편이라 일찍 가셔야해요.
그리고 최근에 본앤브레드라고 한우 오마카세 식당이 생겼는데 비싸지만 맛있는 식당이라고 들었습니다.
엽록체
2025.05.09 18:28:31
시청역> 오향만족족발 추천해요...!!
미국에서 경험할수없는 맛이에요
양돌이
2025.05.13 14:07:28
앗 오향족발 너무 맛있겠네요. 부산에서 한번 냉채족발 먹은 적있는데 그 맛일까요ㅜㅜ 감사합니다.
건강한삶
2025.05.10 01:40:30
삼성역 중앙해장 곱창전골 꼭 드셔보세요. P2는 여기 내장탕도 맛있대요 ㅎㅎ
양돌이
2025.05.13 14:08:21
와 곱창전골 너무 좋습니다! 필수로 가보겠습니다ㅋㅋ
쿠드롱
2025.05.10 23:01:27
활어회는 행사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걍 활어회가 드시고 싶으면 굳이 횟집 가시는 거 보다 동네 이마트 광어회 아니면 인어교주해적단 앱 까시고 근처 가락수산시장에서 별점 4.9 이상 집에서 배달해서 드세요. 노량진도 좋은데 자양동은 가락시장이 더 가깝죠 ㅎ
근데 자양동이 베이스라고 하시니 건대입구/성수 쪽이 가까우실 거 같은데 그쪽은 인스타 맛집이 많아서ㅋ 근처에서 오래 서식했던 아저씨 입맛으로 그 동네에서 몇 십년 동안 손님들 모시고 가서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곳들 소개해 드려요~
화양동 원조숯불소금구이 : 돼지고기 치맛살과 파절임 조합이 환상입니다. 자리가 협소하니 미리 예약 필수. 여기서 글라스에 쏘주 마시면서 계약했..
마장동 군산 아구산꽃게 ( 극강의 웨이팅이 있으니 시간 잘 맞춰서 가세요)
왕십리 땅코참숯구이 본점 ( 강남에 몇 군데 지점을 냈다면 그걸로 인증)
그리고 바로 옆에 굴과 찜사랑도 추천합니다. 굴찜 대짜 한판 시켜보시면 압니다. 미국 카드로 계산하면 50불도 안나옴.
평양냉면과 이북식 만두는 구의사거리 서북면옥
양돌이
2025.05.13 14:11:27
오! 활어회 팁이랑 맛집 추천 넘 감사드립니다!
가락수산시장에서 배달이 여까지 되나보네요 역시 한국...ㅜㅜ
추천해주신 메뉴들도 모두다 아주 땡시네요ㅋㅋ
wslcrew
2025.05.13 21:21:36
서북면옥애서 우설 수육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네요.
kaidou
2025.05.10 23:18:19
지인이 가서 롯데리아 새우버거만 실컷 먹고 왔...
시티투투
2025.05.11 00:00:50
한국 도착후 공항에서 롯데리아 한우버거 먹어보고 또먹어야지 하다가 그냥 왔더니 진짜로 생각 많이 납니다. ㅎㅎ
nysky
2025.05.11 05:55:32
오.. 요즘가서 보면 롯데리아가 예전 롯데리아가 아니더라군요. 예전엔 진짜 불고기버거같은거 양상추 하나, 패티하나 소스 하나였는데.. 요즘엔 엄청 잘나오더라구요.
저도 배불러도.. 한번 더 가게 되더라구요.
양돌이
2025.05.13 14:11:52
롯데리아 미국에 들어온다던데요 :) 롯데리아도 한번 먹어야겠습니다!
생수통
2025.05.11 03:17:18
순대국
시청역과 몇 군데 분점을 가진 "백암농민순대"
감자탕
성수역 근처 "성수감자탕"
두 군데 추천해요!
양돌이
2025.05.13 14:12:30
감사합니다 :) 감자탕도 넘 좋아하는데 멀지 않겠네요!
사파이어
2025.05.12 21:11:39
꼼장어가 없어서.. 예전에 자주 갔었는데 아직도 리뷰는 좋네요.
서울 광진구 구의강변로 79 강변꼼장어쭈꾸미
양돌이
2025.05.13 14:13:12
제가 학교도 건대근처에서 다녀서 구의역에 제 기억속에 남아있는 꼼장어집이 있는데 요게 같은것인가 싶네요. 여긴 꼭 가보겠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Rhythm
2025.05.13 14:36:53
자양동쪽이시군요 ㅎㅎ 성수동도 가까우니 몇군데 추천드립니다..!
고공 구의점 or 자양점 - 고기도 구워주고 다양한 소스에 먹어볼수 있습니다.
감탄쪽갈비 - 쪽갈비가 맛있습니다.
자연도 소금빵 - 지점이 여러곳 있는데, 갓 구운 소금빵이 정말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있으시면 살짝 데워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빠즈오푸 - 딤섬 맛집
초리상경 - 솥밥이 맛있습니다.
팩피 - 2025년 미쉐린 가이드 등재
경성양육관 건대 - 양꼬치 육즙이 살아있어요
찌마기 - 조개찜 맛집이에요
장충동한방족발 - 자양시장 초입에 있는 족발집인데 맛있습니다.
양돌이
2025.05.13 18:29:44
아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질 정도로 리스트가 길어지고 있네요ㅋㅋㅋ 다 맛있어 보이네요ㅜㅜ
포트드소토
2025.05.13 16:56:54
저는 한국 가면, 특별한 맛집들 식당 말고, 전통시장들이 좋더라구요. 이것저것 군것질거리 사먹고, 애들 시장도 구경시키고..
자양동 근처면 자양시장 가보세요. 여기 유튜브에서 본 도넛 가게인데, 아주 맛있게 하시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8vXdrF3DFU4
양돌이
2025.05.13 18:30:19
시장 애들 데리고 가야죠! 시장서 먹고 싶은게 너무 많으면 어쩌죠ㅜㅜㅋㅋ
yunoyuno
2025.05.13 19:05:19
전 한국가면 남대문 시장 새벽에 갈치조림 먹으러 가구요
남산에 돈까스 참 맛나죠
뷰도 멋지고
명동 칼국수에 순두부도 먹고
매년 한국 다니러 갈때마다 꼭 들리는곳입니다
양돌이
2025.05.14 13:39:55
아 남산돈까스 저도 참 좋아합니다 :) 명동칼국수도 넘 좋아하구요. 감사합니다!
토리아
2025.05.13 21:09:14
자양동이라고 하시니 옛날에 자양동에서 자취할때 자주 갔었던 곳 추천 드립니다. 근데 지금도 괜찮을지는 모르겠네요.. 오래전이라..
가까운 곳에서 순대국 드시고 싶으시면: 자양동 고흥순대국
가성비 좋은 닭강정: 자양시장 바우닭강정
정갈한 한정식: 롯데백화점 10층 한가람
일본라멘: 우마이도
츠케맨: 멘쇼
돼지불백 기사식당: 송림
초밥: 호야초밥
쿠드롱
2025.05.13 22:38:23
자양동 송림기사식당! 저도 예전에 많이 갔던 곳인데 ㅎ 가시면 덤으로 코리안 바벨탑 보실 수 있습니다
양돌이
2025.05.14 13:41:53
송림식당 저도 추억이 많은 곳이네요ㅋㅋ
양돌이
2025.05.14 13:41:31
고흥순대국을 아신다니...! 왠지 동문이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면서...ㅋㅋㅋ
송림식당도 좋아합니다 그 주변에 자양감자탕도 한때 많이 갔었죠. 호야초밥도 왠지 이름이 익숙한게 제 기억속의 그 집이 맞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billssabres
2025.07.10 07:37:31
중식은 주하객잔입니다
양돌이
2025.07.10 09:33:00
아이고 여기도 맛있어보이네요ㅜㅜ 가까운데 있었는데 못가보고 왔네요ㅋㅋ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