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6/30 로 MR 에서 하와이안 전환 종료 뉴스가 있었는데요..
작년에 하와이안 7만 카드를 p1, p2 각각 만들고 이걸 어찌 사용할까 고민중인데.. IAD 에서 사용하기가 참 애매합니다.
한국은 주로 일년에 한번씩 댄공 직항 마일을 이용해서 다니구요.. 주로 비즈표를 댄공 싸이트에서 미리 구해 놓고.. 혹시 날짜가 바뀌면 예약 걸어놓으면 비슷한 원하는 날짜에 타는 편입니다. 알라스카로 댄공 비즈 직항을 구하는건 거의 불가능인거로 알고 있구요.. 유럽 1-2년에 한번정도 가는데.. 이건 비즈, 일반석 표 가격에 따라 싼거 이용하는 편입니다. 주로 UA 이용하는 편입니다.
동부(혹은 IAD) 에서 알라스카 마일은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혹시 사용하기가 좋으면 MR 전환 말료전에 미리 옮겨 놓을까 고민중입니다.
댄공 마일이 충분하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구지 옮길 필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알라스카에 모은 마일은 댄공 직항 이코노미 탈 생각으로 옮긴 거라서요.
댄공 탑승이 댄공마일로 커버가 된다고 하시면.. 저라면 MR은 ANA로 옮겨서 IAD-TYO 탈 때 쓰시거나 아시아나 탈 때 쓰시는 방법이 더 괜찮아보입니다. ana는 유할 폭탄이긴 합니다. 그래도 표가 있는게 어딘가? 싶을 때가 많았고요. 곧 ana에서 편도예약도 된다고 하니깐요. ㅎㅎ
사람마다 다르지만 제 경우는 알라스카 마일 쓰기 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mr 은 아껴두었다가 (??) ana 비즈나 일등석 한번 타봐야겠네요.. 설명 감사합니다..
IAD에서는 안옮기셔도 괜찮아요.
네.. IAD 도 발권이 참 어려운거 같아요..
IAD 알래스카 마일 잘 쓰기 어려운 곳입니다. 댄공 이콘 비수기에 (지금은 이것도 일시적으로 막혀있습니다만) 가는 정도고요. 일본 항공은 직항 없어서 투스탑 해야 하고, 큐스윗은 알래스카가 비즈 좌석은 차감이 안좋습니다. 또 카타르 이콘 타려면 왕복에 85000 인데, 막상 레비뉴 검색 해보면 1000 불도 안합니다. 저라면 그냥 엠알 아껴 둘것 같아요.
네.. 설명감사합니다.. 알래스카 마일 동부에선 비즈 발권하기 참 사용하기 어려운거 같아요..
"알라스카로 댄공 비즈 직항을 구하는건 거의 불가능" --> 그렇진 않습니다. 한자리 정도는 331일전에 마일발권하시면 가능합니다. 다만 지금은 대한항공에서 안풀기 때문에 6월말까지는 이콘좌석조차 AS/VS에서 구할 수 없긴 합니다.
제가 봐도 굳이 AS로 넘기실 필요없을 듯 합니다.
MR을 갖고 계시다가 AC나 ANA로 넘겨서 IAD-HND 비즈나 일등석 타는 게 더 유리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ANA의 경우 6/24/2025부터 편도마일발권이 가능하니 이점도 참조하시면 될겁니다.
제가 비즈 두자리가 필요해서.. 파트너 비즈는 좀 힘들다고 생각했어요.. MR 아껴두었다가 일본 가는 비즈나 발권해야 될거 같아요.. 설명 감사드립니다..
진짜 간혹 버진과 알라스카에서 댄공 비즈좌석 2장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저두 몇 번 봤었어요. 물론 331일 부근이긴 햇죠. ㅎㅎ
미국 내에서 다른 공항으로 이동을 고려한다면, 에어캐나다에서 아시아나 비즈좌석 구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LAX에서는 한 비행노선에서 6장까지 봤고요, SFO에서는 3장까지 나오는 것을 봤어요. 물론 이 경우도 출발 360일전 부근 이야기 이긴 합니다.
비즈 두장도 나오는 군요.. 그런데 서부에서 갈아타는 건.. 너무 고생스럽더라구요.. LA, SF 는 좋겠네요.. 버진에서 비즈 두장씩 나오면요..
저도 버지니아 IAD 주변 사는데, IAD에서 마일 잘 사용하는 방법 궁금해요. 대한항공이 IAD-서울 직항이 있긴 하지만 대한항공 마일 써야하니까요. 아틀란타나 디트로이트로 가서 델타 타거나, 뉴욕으로 가서 일본항공 (아니면 다른 항공사) 타는 것도 방법 같아요.
P2 님이 연결편을 너무 싫어하셔서... 사실 저도 넘 힘들더라구요.. ㅠㅠ..
유럽 여행관련해서 첨언하자면요..
1) MR을 버진으로 넘겨서 IAD-LHR 버진 Upper Class 발권 가능합니다. 가변마일차감이지만, Saver award만 잘 찾으시면 4만 포인트대로도 비즈 마일발권이 가능해 보입니다. LHR을 거쳐가기 때문에 유할이 좀 쎌겁니;
2) MR을 FlyingBlue로 넘겨서 IAD-CDG나 IAD-AMS이 가능해보이고요. 비즈 마일차감은 6만정도인듯요.
더 자세한 마일검색은 roame.travel, seats.aero, pointsyeah.com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4만 비즈면 너무 좋네요.. 버진도 비즈 좋다고 하던데.. LHR 로 가서.. 좀 싼.. AMS 에서 나오면 괜찮을거 같구요..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