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A 살고 17살인 고등학생 아이가 있는데, 아직까지도 운전면허를 따지 않았습니다.
본인은 어차피 지금 따봐야, 임시 면허라서 혼자 운전 못하니, 지금은 paper test 만 봐서 러너 퍼밋만 받고,
18세 부터 진짜 운전면허를 따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부모 없이도 맘대로 혼자 운전가능해서요.
그래서, 아래 두가지 경우에요..
A. 17세에 러너퍼밋만 받고, 18세 되면 운전면허 따기.
B. 17세에 운전면허까지 따기.
질문1. A 경우, 러너퍼밋만 땄다고, 운전면허 따기 전까지는 보험료가 자동으로 오르지는 않겠죠?
주변에서 올랐다는 케이스도 말씀하시던데... 저는 가이코 보험입니다. LLM 들은 보통 올리지 않는다고 하던데, 경험 있으신가요? 아이가 18세까지는 운전 연수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질문2. A, B 두 경우 중, 18세 이후에 어떤 쪽이 더 보험료가 저렴할까요? 저는 18세만 되면 둘다 차이가 없을 줄 알았는데, LLM 말로는 A 경우가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고 하네요.
그게 사실이면, 보험료만 생각했을 때는, 굳이 18세까지 기다리는 의미가 없을까요?
보통 Learner's Permit 받은 후에 6개월 후 Intermediate Licnese 따면 혼자 운전 가능합니다.
CA도 비슷한걸로 아는데 한 번 확인해 보세요.
https://1800lionlaw.com/driving-age-by-state/
16살인 제 아이도 얼마 전부터 Learner's Permit 졸업하고 Intermidate License로 혼자서 운전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원래는 일찍부터 차 운전해서 뭐하냐, 최대한 늦게 면허증 따게 하려고 했는데, 주변에서 어차피 가르칠 거면 일찍 가르치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여름 방학 시작해서 Summer Job으로 수영강사 하고 있는데, 혼자 운전해서 왔다갔다하고 자기 힘으로 돈 벌고 하니 대견하기도 하면서 우선 부모가 너무 편합니다.
Permit 일때는 보험에 안 올려도 된다고 해서 올리지 않았고, 혼자 운전하면서 부터 보험에 포함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전 일찍 시작해서 경험 쌓고 운전 익숙해 지는 것이 1-2년 늦춰서 보험료 아끼는 것보다 훨씬 낫을 것 같습니다.
훌륭한 자제분입니다. 부럽습니다.
제 아이는 폰 SNS에 폭 빠져 있어서, 틀림없이 운전하면서도 텍스팅 할 아이라서 가능한 뒤로 늦추고 있었습니다.. 길가면서 폰만 보고 걷는 아이.. 후우~~ 제 맘대로 안되는게 자식이네요. ㅋ
Learner's permit이 보험료에 미치는 영향이 18세로 갈린다고 하던데, 저희 애는 18살에 따서 많이 오를까봐 걱정했지만 (18세 이전에는 안 오르거나 더 적게 오른다고 하더군요) 결론적으로 6개월에 $40 밖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저도 GEICO구요. 참고하세요.
1. 이 주제로 Geico agent와 통화한적 있는데, teen permit 추가는 보험료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말하더군요. (한 5년전?)
2. 어릴수록 보험료가 높으니 당연히 A가 보험료가 적지 않을까요?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