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여행]
Codeshare 항공편 딜레이로 인해 추가 charge 발생했을 때 질문드립니다.

Prodigy | 2025.06.09 20:40:5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Update2) 그후로 몇번 이메일 exchange를 했는데요. 오늘까지 이메일 온 것까지 다 합쳐서 업데이트 합니다.
1. Parking fee: 이건 안된다고 했구요

2. Meal이나 snack: 이건 영수증이 없어서 그냥 credit card transaction을 보냈는데 AA 쪽에서 결국 $12/person까지 reimburse 해준다고 했네요. 실제 쓴 금액에는 못 미치지만 그냥 받기로 했습니다.

3. 애한테 $50 travel credit을 줘서 그것 대신에 저한테 7500 mile을 주면 안되겠냐고 물어봤는데 그것에 대한 얘기는 계속 하지 않다가 오늘 goodwill gesture로 저한테 7500마일을 추가로 더 준다고 하네요.

 

결국 7500x3 = 22500mile, $50 travel credit, 그리고 $36 reimbursement 받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당시에 공항에서 고생 많이 했는데 친절하게 이메일 해주고 이렇게 저렇게 도와주려고 애써줘서 고맙네요. 

(Update) 조금 전에 이메일을 받아서 업데이트 합니다.

1. parking fee overnight -> 이건 해줄 수가 없다고 하네요. 공항 parking structure 사람은 항공사에 얘기해서 받으라고 하더니 ㅠㅠ 5시간 늦어졌다고 하루치를 다 청구해버렸더라구요 ㅠㅠ
2. meal이나 snack: 이건 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하긴 합니다. 근데 저희가 그 영수증을 버린거 같아요. ㅠㅠ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이것도 상황 설명은 했고 credit card transaction은 보내긴 했는데 밑에 쿡님 얘기를 보아하니 받기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3. 그 외에 마일을 한 사람당 7500mile씩, 그리고 애는 AAdvantage mileage가 없어서 travel credit 1년 후에 만료되는거 $50을 줬습니다. 혹시 애꺼 travel credit도 저한테 마일로 줄 수 있니? 라고 물어보려고 합니다.  

뭐 reimburse 못 받아도 마일로 저 정도면 감사하게 받을까 싶긴해요 ㅠ 근데 이렇게 군말없이 주는걸 보니 날씨 문제는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적어도 출발공항, 도착공항에서는 날씨 문제가 전혀 없었거든요. 그래도 별 기대 없이 물어봤는데 이 정도로 챙겨줘서 고맙네요. (이걸 고맙다고 해야 하는가 의문이긴 합니다만...)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질문글 써봅니다.

 

다름이 아니고 어제 시카고에서 넘어오면서 코드쉐어 편 항공기가 5시간이 좀 넘게 딜레이가 되었습니다 (AA 1861). 그 메인 이유는 다른 지역에서 생긴 날씨 때문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그 긴 딜레이 때문에 parking fee (공항 터미널 parking) 가 추가로 발생이 된 상태인데요. 상황 설명하고 waive를 요청했으나 너무 늦어서 자기네들도 해줄 수가 없다고 하면서 그냥 day를 다 charge 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제가 Alaska mile을 이용한 Alaska - AA codeshare편을 탑승한 것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누구한테 하소연(?)을 해야 보상이라도 받을 수 있을까요? 보통 parking lot 이런건 보상받지 못한다는 말도 많긴 하던데 어제 공항 parking 사람한테 상황설명 했더니 항공사한테 얘기해서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receipt 꼭 챙겨가서 받으라구요. 

 

참고로 AAdvantage 카드로 마일리지 fee를 계산하긴 했습니다.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1,821] 분류

쓰기
1 / 309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