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예전에 궁금해서 질문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11477512
저는 미국 -> 중국 -> 한국 -> 미국 의 여정이었고 미국여권으로 무비자로 가려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전 여정이 대한항공이었는데 이게 미국 -> 중국으로 갈때 한국에서 잠깐 몇시간정도 레이오버를 하는거였어요. 그런데 미국 공항 티켓팅 카운터에서 저를 막더니 transit visa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한국에서 잠깐이라도 stop하기때문에 미국 -> 한국 -> 중국 -> 한국 이 되는, 즉 중국 한국 왕복이 되는거라구요. 대한항공 역시 미국 -> 중국 직항이 없고 꼭 한국을 들렀다 가야하는거기 때문에 티켓팅을 다시 하던가, 중국 여정을 현재 일정에서 없애고 미국 -> 한국 -> 미국 왕복으로 변경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결국 당장 중국 비자는 없고, 중국에는 꼭 들러야되서 그 자리에서 한국 -> 중국 -> 일본 -> 한국 여정을 따로 구매 (다행히 가격은 요새 그렇게 비싸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기존 티켓팅 변경 가격이 더 들었네요 ㅠㅠ) 해서 여정은 완료했습니다.
10분의 layover라도 한국에 머무는게 transit visa에 되지 않는다는걸 명심하였고, 또 하나의 레슨으로는 그냥 $120불 비자를 버리는 셈이라도 항상 안전하게 신청하자....라는 교훈을 얻었네요..$120 세이브 하려다 그거에 몇배를 더 낭비한거 같습니다. (저희는 가족단위로 가서 천불이상이 더 들었네요..)
-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10 댓글
1stwizard
2025.07.09 04:03:38
레이오버가 문제가 아니라 한국-중국-한국인게 문제입니다
중국 무비자 규정에 제3국(OR대만홍콩마카오)으로 가야한다라고 분명하게 써있어요. 입국+항공편 다보고요. 꼼수로 한다면 미국-한국-홍콩/별도로 중국입국편/중국-한국-미국 이렇게하면 됩니다
edta450
2025.07.09 05:56:57
원글님은 한국 경유가 문제가 되신건데.. 심지어 중국내 경유지가 있어도 안 되는(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환승비자로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이 좀 넓어졌는데, 예전에는 상하이랑 몇군데만 환승비자가 되던 시절이 있어서 문제가 있었죠)
리버웍
2025.07.09 06:06:54
덧 붙여서 질문 드리자면
한국에서 출발하고
대만 경유 트랜짓 해서
중국 입국 후 한국으로 출발하는
경우는 가능
할까요?
1stwizard
2025.07.09 06:53:27
트랜짓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다를거 같은데 입국했다가 가실 정도라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불확실). 입국을 하고 다시 타면 출발지가 대만이라고 볼 여지가 있죠. 단 중국->한국은 다른 항공사 분리발권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다시 대만가면 안되요.
threemonster엄마
2026.04.22 09:53:38
저희 아이가 이번에 친구들이랑 여행을 간다고 비행기표를 혼자 예약 했는데, 라운드트립이 아닌 원웨이로 델타 lax-> tpe (대만) 그리고 거기서 또 원웨이로 중국 상하이를 가는 비행기를 저렴하게 샀다고 해요. 그리고 또 원웨이로 상하이에서 엘에이로 돌아오는거요. 상하이에는 5일정도 있는데, 이럴때 무비자 환승 비자로 가능할까요?
항상고점매수
2026.04.22 09:59:55
말씀하신 일정이 전부 직항이면 무비자가 가능합니다.
threemonster엄마
2026.04.22 10:58:04
상하이에서 미국으로 돌아올때는 pvg - icn-lax 인데 그럼 않되는걸까요?
또가
2026.04.22 11:22:19
미국-대만-중국-한국-미국 이렇게 되어서 문제 없을꺼예요.
항상고점매수
2026.04.22 12:11:49
만약 돌아오는 편이 대만경유면 안되지만, 경유지가 인천이라서 이 경우는 문제가 없습니다.
threemonster엄마
2026.04.22 19:57:09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