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3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H1B 서류 접수기간이 4월1일~6월말인데 저희 회사에서 쓰는 이민변호사는 매년 6월중순~말 사이에 접수를 해서 다들 10월 전후로 승인이 나오고 있어요.
저는 4월초에 모든 서류를 제출했는데 6월 중순말에 접수를 한다는게 너무 늦게 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러한 타임라인이 실무적으로 일반적인 타임라인인가요?
H1B 들어가셨던분들 중에 본인이 접수한 날짜 공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3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31 댓글
서파러탄
2025.07.09 08:04:48
보통 4/1에 도착하도록 보내지 않나요...? 6월달에 접수를 한다는 변호사 (저는) 처음 본 거 같아요...
다른 한편으로 6월달에 접수를 해도 뭐 제대로 접수만 된다면...?
싱하형
2025.07.09 08:26:14
H1B 접수 방식이 바뀐걸 기준으로 말씀하시는건지 과거 기준으로 말씀하시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4월1일부터 접수를 받아서 받는 선착순으로 1~4개월 소요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독안룡
2025.07.09 08:17:19
저도 당첨되고 한참기다렸던 기억이 있네요. 6월에 접수해서 9월말인가 10월초에 승인 나왔어요. 변호사가 공유를 잘하는 스타일이 아니었어서 정확한 접수 날짜는 모르겠지만 저런 타임라인이었어요.
싱하형
2025.07.09 08:26:52
6월에 접수하는게 일반적인 타임라인인지 궁금했는데 6월에 접수를 하셨군요.. 감사합니다
조아마1
2025.07.09 08:20:08
예전에는 추첨을 위해 아예 모든 H1신청서류와 함께 4월초까지 제출하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추첨에 떨어질 사람들까지도 불필요하게 변호사를 써서 모든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 불만이 많아 요즘은 4월초에 사전추첨을 신청하고 추첨에 통과한 사람들만 6월말까지 서류를 제출하도록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호사가 6월에 서류를 제출했다는 얘기는 이미 4월초 사전추첨을 통과하신 경우로 생각됩니다.
싱하형
2025.07.09 08:24:58
댓글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이고, 정확한 타임라인을 말씀드리자면 3월말에 결과가 나오고 접수는 4월1일~6월30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4월초에 신청서류 모두 변호사에게 제출을 했는데 6월중순말에 접수가 된게 납득이 잘 안되서 문의를 하니 원래 보통 6월에 접수 한다고 하길래 이게 일반적인 이민변호사들의 실무적인 타임라인인건지 아니면 그냥 늦은건지 궁금했습니다
거저주자
2025.07.09 08:33:39
저는 3년 전 쯤 진행했는데 당첨되고 바로 서류 작업 들어가서 6월 말쯤 승인 됐었습니다!
싱하형
2025.07.09 08:34:40
변호사가 실제로 접수한 날짜 (Receipt number가 기재되어있는 서류에 receipt date가 있습니다)가 몇월인지 혹시 아실까요?
거저주자
2025.07.09 09:54:31
5월 말이었네요 :)
싱하형
2025.07.10 18:31:28
감사합니다 :)
미니멀라이프
2025.07.09 08:36:03
4월 초에 모든 서류를 제출하셨다 하더라도, LCA 준비, 접수해서 승인 나면 이를 기반으로 서류 작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 스피드로 해도 한달은 걸릴겁니다. 그런데 케이스들이 여러개가 있을테니 두달 정도 소요되는것이 보통입니다.
버브
2025.07.09 09:15:45
저는 올해 4/29 접수, 5/20 승인 받았어요. 근데 저는 stem opt 연장 안하고 cap gap으로 하느라 접수를 서둘러야 했던 케이스이긴 합니다.
우찌모을겨
2025.07.09 09:19:35
H1-B는 일찍 승인 받아도 큰 의미는 없지 않나요?
마음의 평화 말고는..
어차피 10월 1일이 시작일이라.
5월에 승인을 받던 9월에 받던.
싱하형
2025.07.09 09:49:28
10월 이후에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ㅠㅠ 그래서 입출국 일정을 비자승인 & 대사관 인터뷰일자 잡기 전까지 가늠을 하기가 어려워서요
사리추가
2025.07.11 08:31:38
얹어가는 질문 입니다. 6월15일 집 구매 계약을 한 커플이 7월10일날 H1B 떨어졌다고 계약을 취소한다고 클로징을 일주일 앞두고 통지가 왔는데요 이렇게 7월에 H1B가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모기지 Pre approval까지 받고 와서 계약한건데 6월에 비자도 없이 모기지가 진행된것도 그렇고 당황스럽네요 ㅜㅜ
디슨
2025.07.11 10:29:37
H1B 추첨 합격해서 서류 제출했다가 리젝난거 아닐까요? ㅠㅜㅠ
사리추가
2025.07.11 11:03:27
디슨님 보시기에도 가능한 가능한케이스인가 보네요 H1B에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혹시나 해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럼 현실을 받아드리는 걸로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무지렁이
2025.07.11 11:31:25
헐... 그러면 EM은 안 돌려줘도 되나요?
아니면 컨틴전시로 엎는건가요?
사리추가
2025.07.11 11:57:58
네 계약후 한달안에 바이어 사정으로 론이 거부되면 financial 컨틴전시 조항때문에 바이어에게 EM 그냥 돌려줘야되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ㅜㅜ
무지렁이
2025.07.11 12:54:13
ㅠㅠ 안타깝네요. 다시 리스팅하셔서 잘 파시길 기원합니다.
디슨
2025.07.11 17:05:49
프리어프루벌은 났는데, 실제 승인이 신분 문제로 인해 안나온 케이스이려나요....
사리추가
2025.07.13 13:13:41
그러기에는 진행한 기간이 길어서 자세히 보니까 와이프 이름으로 대출은 받고 계약은 와이프 & 남편이름으로 했더라구요. 아마 남편이 H1B가 리젝된거 같아요
무지렁이
2025.07.15 18:50:09
그러면 부부 중 셀러리랑 신분만으로 된다는건데 구체적인 상황이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한명으로 모기지 나올 수준이었으면 남편 비자 리젝됐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데요.
잘 따져보면 EM은 안 돌려줘도 될 것 같은데요. 변호사 이미 선임하셨으면 물어보세요.
부부중 한명만 일 하면 대출은 그 한명 이름으로 받고 계약서에는 두명 다 이름 넣거든요.
사리추가
2025.07.16 09:14:51
무지렁이님께서 좋은 의견 주셔서 얼릉 확인해봤는데 마침 론을 신청했던 Wife가 Loan Denial Letter를 전달 했네요. ㅠㅠ Credit이 없고 급여가
일정치 않다가 사유였습니다. 클로징을 바로 앞둔 시점까지, 모기지 회사가 급여랑 Credit check를 체크하지 않고 지금에 와서 Loan을 Deny 했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집계약할때도 EM을 돌려받는 것이 이렇게 쉽다는 것을 이번에 배웠습니다. ㅜㅜ 학기 시작을 앞둔 제일 중요한 시점에 이것때문에 한달을 날렸다고 생각하니 한숨만 나오네요
무지렁이
2025.07.16 11:51:09
헐... Preapproval을 준 곳이 이상하네요. 소프트풀 같은거 다 했으면 크레딧 없다는 것 알았을텐데요.
오퍼 넣고 다닐 때, 어떤 셀러는 듣보잡 인터넷 모기지회사에서 받은 프리어프루벌은 쌩까더라고요.
Reputable local lender한테서 다시 받아오라고 해서 다시 받아다 제출한 적 있습니다.
사리추가
2025.07.18 17:07:03
그러니까요 저도 답답했습니다 저도 이제 그렇게 해야할거 같아요 말씀해주신대로 Refutable local lender로 요청하는걸로 해서요. 여러모로 조언주셔서 감사합니다^^!
싱하형
2025.07.15 16:53:43
추첨이 떨어졌다는 의미가 아니라 추첨이 되고나서 petition filing을 한 후에 petition이 reject이 난 상황 아닐까요?
hedgingyou
2025.07.11 09:41:51
저는 올해 H-1B 처음으로 선택되고 회사 이민변호사인 Fragomen 통해서 했습니다. 4월 말에 서류 보냈다는 메일 받았고 5월 2일 도착, 5월 6일 접수, 5월 8일 승인 났습니다 (프리미엄 프로세싱). 다른 분들이 말하신것처럼 보통 LCA가 제일 오래 걸려서 대부분 5월 아니면 6월에 접수되는거같습니다. 어차피 스탬핑은 10월에 무조건 받아야되는게 아니고 승인 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나갈일있을때 받으면 되는거라서 스탬핑받으러 10월에 나가지않아도 되긴합니다.
싱하형
2025.07.15 16:54:44
굉장히 빠르시네요. 당연히 프리미엄 프로세싱이시겠죠..? 저는 홀몸이 아니라서 제가 받으면서 와이프도 같이 받아와야해서 ^^:;;
UR_Chaser
2025.07.15 17:23:52
궁금해서 그러는데 "다들 10월 전후로 승인이 나오고 있어요. " 이 부분은 어떻게 아시는걸까요?
uscis에서 나오는 processing time이 CA center경우는 80%가 5개월안에 승인 난다는걸 전제로 예상하신걸까요?
아니면 실제로 10월 전후로 나온다는게 예고가 된건가요?
싱하형
2025.07.30 16:13:27
아, 작년에 저희 회사에서 H1B 신청한 사람들 기준으로 말씀드린 data입니다. 올해는 아직 모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