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 21세 대학생.
- 알바 수입 있고요. (세금 신고 하는)
- 보아 카드 두 개 보유중. (하나는 1년 됐고, 하나는 두어달 전 오픈해서 스펜딩 완료)
- 제 5년 넘은 제 보아 카드 au 만든지 반년 정도
- 며칠 전 캐원 체킹어카(몇 년쯤 됨. 알바 수입 들어오던)에 온 오퍼를 어플라이했는데 (500불 사용시 200불 주고, 300불 사용시 100불 주는) 리젝되네요. ㅠㅠ
코스트코 구매 때문에 비자카드가 늘 필요한데, 스펜딩도 보너스도 작은 비자카드로 만들만한 게 있을까요?
현재 보아에서 피코 스코어는 700점 중반대로 나오네요. (근데 캐원 오퍼 줘놓고 어쩜 그리 리젝일까요? 리뷰라면 전화해서, 자기 수입 및 가족 수입 등 말하면 될 거 같았는데)
-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37 댓글
쌤킴
2025.07.18 11:48:03
Chase Rise 카드가 비자 기반입니다. 자녀분이 체이스에 체킹계좌를 오픈하고 일정금액을 예치만 시키면 바로 오픈가능한 카드로 알고 있어요.
밑에 제가 박스쳐놓은 글씨 보이시죠? 체킹 뱅보도 가끔씩 있으니까 체킹 오픈하시고 본인이나 P2의 프리덤 리퍼럴 링크로 온라인상에서 신청하시면 리퍼럴보너스도 받고 체킹 뱅보도 받고 일석이조일듯요! (
리퍼럴 링크 없으시면 쪽지 보내셔도.. ㅎㅎ)플라타너스
2025.07.23 00:04:00
아......... 그런 방법이 있나보네요. ...... 마침 프리덤 카드가 있는데, ...... 다시 들으니 사인업 보너스 없는 카드로는 가능하다고 했었다네요. 그거 있는 카드만 찾던 중인데, 다행히 이 경우는 리퍼럴 보너스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겠네요. 잘 알아보겠습니다. (근데 쌤킴님은 모르는 게 뭐가 있으실지........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 ^^
하쿠나마타타
2025.07.23 01:46:02
쌤킴님 글 보고 chase 뱅보 찾아보니 $900 보너스 오퍼가 10/15/2025 까지 있다고 나오네요..
18세 이상된 아이들의 chase checking/saving 만들때 이메일로 쿠폰 코드 받은 후, 브랜치에 아이와 함께 가서 이 오퍼 쓸 수 있을까요?
checking/saving account 만들면서 Freedom rise visa 카드 신청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아이들은 AU 카드만 가지고 있고 본인 이름 앞으로 된 신용카드는 전혀 없습니다. BOA checking account만 쭉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쌤킴
2025.07.23 10:00:38
잘은 모르지만 원하시는 데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플라타너스
2025.07.23 11:16:26
DD 있어야 하지요? ..... 아이가 알바할 때 DD 해주는 데가 거의 없어서 아쉽네요. 잘 만드시길요.^^
삶은계란
2025.07.20 04:28:53
크레딧 히스토리 1년 이상이니 체이스카드 나올수 있을거 같아요. 체킹 어카운트 뱅보 하실겸 브랜치가서 계좌만들어달라하면, 아마도 직원이 크레딧카드 만들래? 하고 물어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제가 크레딧카드 딱 1년정도 썻을때 갔을때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pre-selected 되있네 하면서 만들래 물어봤었는데, 메일러로 받았던 오퍼가 더 좋아서 지점에서는 안만들었지만 권유받은 기억이 나요. 그리고 캐피탈원 뱅보도 저도 물먹엇었어요 ㅋㅋ
Rise 카드는 체이스에서도 학생용 첫카드로 밀고있나봐요: "Best for: New to Credit and Students. Increase your chances of getting approved for Chase Freedom Rise® by having at least $250 in any Chase checking or savings account before applying."
Chase Freedom Unlimited 카드 (visa, 3개월간 $500 쓰면 $200 보너스) 캐시백 아무거나 1.5%. 다이닝 약국 3%. 체이스트래블 5%
플라타너스
2025.07.23 00:09:06
답인사 늦어 죄송합니다. ...... 전혀 모르던 내용들을 배우네요. ..... 250불이면 부담도 없네요. 근데, 체킹 있을 땐 라이즈 카드만 가능한 거죠? 프리덤 언니 카드는 사인업보너스 매력적인데, 이건 그 다음에 시도하라고 알려주신 거겠지요? ....... 근데, 제가 프리덤 카드있는데, 쌤킴님 말씀처럼 프리덤으로 라이즈카드를 리퍼할 수 있는 걸까요? 무튼, 주신 실마리로 이리저리 검색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
삶은계란
2025.07.23 01:22:19
아마도 체이스 에서는 RISE 카드가 제일 허들이 낮은거 같아요. 프리덤 FLEX 카드도 있었는데 - 이건 없어지는건지 바뀌는건지 슬그머니 안보이네요 (근데 얘는 마스터 카드)
그냥 프리덤 은 새로만들기는 안되고 카드바꾸는걸로는 되나봐요. 그냥 프리덤을 가지고 계시면, 프리덤 플렉스 사인업하고는 상관없을거 같아요.
체이스 카드 리퍼는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저는 갖고있는 카드 링크만 봤었어요
플라타너스
2025.07.23 11:18:41
죄송해요... 말씀들을 잘 이해 못하는 수준인데, 아이랑 같이 좀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삶이 계란처럼 맛있고 영양가 있고 동그라면 좋겠네요^^ (늘 닉넴 보면서 생각나서...) ^^
삶은계란
2025.07.23 14:58:06
아니에요 ㅎㅎ 저도 헤깔리는 부분이 있기도하고 프리덤 제품자체가 아주 헤깔리게 되어있는거 같아요. 다시 조금더 찾아보고 정리해봤어요
프리덤 (클래식)/ 비자 : 이건 다른 카드의 프로덕트 체인지로만 만들수 있는거 같습니다. 고려대상 제외
프리덤 플렉스/ 마스터카드 : 분기별 로테이션 카테고리 5% 적립 up to $1500. 마스터 카드라서 고려대상 제외.
이 카드는 앞으로 신규신청이 안되도록 할건지... 왠지 모르겠지만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이 없네요. 레퍼럴 링크로는 신청버튼이 있어요.
프리덤 언리미티드/ 비자 : 모든 구매 캐시백 1.5%. 다이닝/약국 3%, 체이스트래블 5%
<사인업> $200 보너스/ 3개월간 $500 사용시.
프리덤 라이즈 : 체이스 체킹/세이빙 계좌에 $250 이상 잔고가 있으면 승인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모든 구매 1.5% 캐시백.
제 생각엔 크레딧카드가 아예 없는 학생들이 체이스 계좌를열고 이 카드를 신청할수 있도록 만들어둔 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히스토리 없을때 카드 열어주는곳이 몇군데 없으니까요
<사인업>이라고 하기는 애매한데... 카드열고 3달내에 오토페이 세팅해고 90일간 유지하면 $25 크레딧 준다고 합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프리덤 카드로 -> 자녀분 프리덤 언리미티드 또는 프리덤 라이즈 카드 레퍼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가입자/추천인 모두 $50 ㅎㅎ) 레퍼럴 페이지 가서 보니 이렇게 카드선택해서 신청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혜택과 사인업, T&C도 여기 페이지에서 꼼꼼히 읽어보셔용 ㅎㅎ
아무래도 자녀분이 이미 크레딧 카드와 크레딧 히스토리가 1년 이상 있기 때문에, 프리덤 언리미티드 신청해도 가능성이 높을거 같아요. 언리미티드 카드를 승인받으시면 라이즈 카드를 또 만들 이유는 없을거 같습니다
플라타너스
2025.07.25 11:17:04
아..........삶은계란님~~ 감동의 물결을 선사해주시다니요......... 제가 위 댓글 달면서 좀 고민 했는데, .... 괜히 부담드리는 건 더 안하고 싶은 마음이라, 네 알겠습니다... 하려니 그것도 성의 없는 느낌이라... 고민하다 저렇게 쓴거였어요. .... 숙제 시켜드린 것 같아 죄송하고도 넘 감사합니다. 완전 알아들었어요, 이제. 부디 저 말고도 여러분들이 도움 받으시길 기대해봅니다. 수고하신 거 보람되게요. 프리덤 언니, 시도 해봐야겠어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늘 폭신폭신 맛있는 삶이시길요. 꾸~벅 ^^
삶은계란
2025.07.25 17:10:22
둥글둥글 좋은말씀 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플라타너스
2025.07.30 10:27:53
삶은달걀님~ 위의 상세한 안내말씀 주신 덕분에, 제 체이스 프리덤 카드 들어가 리퍼럴 하는 거 찾아보고, 보내서 신청하게 했는데, 그대로 승인이 되었어요. 500불 쓰면 200불 주는 거로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쿠나마타타님도, 여러 댓글들 보시고 잘 만드신 것 같아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체이스 입문했으니, 잘 사용해가면서 다른 카드도 여는 마일모아 입문 제대로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꾸~벅!!^^
diyer
2025.07.20 05:10:24
Discover card 로 시작해보세요, 저희 아들도 18살에 신청해서 아무탈없이 받았어요.
1stwizard
2025.07.20 06:54:29
저도 이거 추천하려다가 비자를 원하신다고 해서 넘어갔어요. 디스커버는 비자가 아닌지라
플라타너스
2025.07.23 00:10:58
그렇군요. ...... 일단 잘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플라타너스
2025.07.23 00:10:28
디스커버 카드는 우편물에서 여러번 본 기억이 있어요. 근데, 사인업 보너스 없는 건 일단 재껴두었었는데... 보니까 보아 아니고는, 일단은 사인업을 초기엔 잘 안주나보네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1stwizard
2025.07.23 01:25:35
디스커버는 리퍼럴로 신청하면 승인 잘나요. 사인업도 있구요.
어떤날
2025.07.23 07:39:42
디스커버가 캐피탈 원으로 넘어갔는데, 상관 없을까요?
저희도 18세 아이가 있어서 본인명의 카드를 하나 열까 하는 생각이 있어서요.
플라타너스
2025.07.23 11:20:20
아 그래요? 물론 저희는 아무도 디스커버가 없는지라.... 근데 사인업이 있어요?? 디스커버 우편물에서 한번도 못봤었거든요. .. 연회비 없는 것만......
혹시 주욱 알아보다가 이걸로 결졍하면 리퍼럴 부탁드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삶은계란
2025.07.25 17:07:51
저도 첫카드를 디스커버로 만들었는데요. 리퍼럴로 만들면 $50 아니면 $100 보너스가 있어요. 사인업 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처음 1년간 받은 캐시백만큼 매치를 해줘서, 캐시백 금액이 총 2배가 되었답니다. (저는 총 캐시백 $400 정도 받았어요) 분기별로 5% 캐시백 카테고리가 바뀌는데 (체이스 프리덤 플렉스랑 비슷) 마트가면 그로서리 5% 적용될때 안까먹고 카드를 잘 골라서 쓰고 있습니다 ㅎㅎ 디스커버카드를 안받아주는곳도 가끔 있기는 하던데.. 코스트코에서 쓸수있는지는 모르겠네용
플라타너스
2025.07.28 14:05:15
확인 늦었습니다. 죄송해요.... 그렇군요.... 캐쉬백 넘 훌륭하네요!!! 5%??!!! 헉! ㅎㅎ, 일단 코스코는 안된다고 위에서 알려주신 것 같아요.... 체이스 알아보고, 그 담으로 알아봐야겠어요. 혹시 리퍼럴 필요하면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7월 막바지 즐겁게 보내시길요^^
1stwizard
2025.07.20 06:55:07
체이스 아마존 비자카드였지 않나요?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플라타너스
2025.07.23 00:11:25
아, 그런 카드 있군요. 알아보겠습니다. 꾸~벅^^
하쿠나마타타
2025.07.23 01:49:35
확인해 보니
New cardmember offer
$150 Amazon Gift Card instantly upon approval 있군요.. 승인만 받을 수 있슴 아이들은 공돈? $150을 좋아하지 싶습니다.
플라타너스
2025.07.23 11:25:28
와우, 승인만 받을 수 있음 좋을텐데, ......... 한번 리젝 받으니, 겁이 나네요. 그 1년된 아이 카드를 보너스받은 후 거의 안 쓴 것도 이유인 것 같아서, ... 장롱카드 전반적으로 사용 계획 정기적으로 세우려 해요. 최근 신청해서 리젝 되었으니, 신용점수 더 깎여서 더 어렵게 되지 않았을까요? 글고 1주도 안됐는데, 이 체이스 아마존 카드 어플라이 해봐도 괜않을까요? (아직 제 수준이 참 ㅠㅠ라 번거로운 질문을 많이 드리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Blackbear
2025.07.20 12:51:48
Costco에 가면 멤버쉽과 연결된 citi visa 카드 신청하라고 프로모션 가판대가 항상 있지 않나요? 이게 리밋을 엄청 적게 주던데요. 대신 코스코 멤버십은 부모와 연결 안된 본인 걸로 신청해야 될 거에요.
플라타너스
2025.07.23 00:13:36
작년에 바로 이 아이가 코스코 멤버쉽을 열었었는데, ..... 이 카드는 승인이 좀 더 수월한가보죠? ..... 종료 후에도 또 아이 코스코 계정으로 만들려 하는데, 18세 아이는 안되겠죠? ...... 전혀 모르던 내용 알려주셔서 정ㅁ라 감사합니다. ^^
Blackbear
2025.07.23 11:54:58
알바수입 있고 은행계좌도 따로 있으면 18세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플라타너스
2025.07.23 12:54:03
아 그럴까요? ....... 넵,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쿠나마타타
2025.07.28 14:22:30
이 글 보고 큰 애들 둘 데리고 (20, 18세) Chase bank 지점에 예약하고 가서 Checking, Saving account 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브랜치 간 김에 Chase Freedom Unlimited credit card도 신청했고, 둘다 Under review 나왔는데 bank teller 께서 자기가 follow up 해 주겠다고 하셔서 reconsider? 잘 받아 둘다 첫 신용카드 잘 승인 받았습니다. (credit limit $5000), 3개월간 $500 사용시, $200 cash bonus 받는 오퍼로 신청했습니다.
큰 아이 16세 되었을때쯤 마일모아 게시판에서 틴 아이들 신용 쌓아주기 관련 글 봐 둔게 있어서 기억해 뒀다가, 제 Ritz Carlton 카드에 AU로 넣어 카드 만들어줬었는데 이 기록들이 Chase 시스템에서 뜨니까 좀 더 수월하게 신청할 수 있었고, 거기에다 Amex everyday card에도 AU 카드 만들어 준게 있어서 이번에 본인 이름으로 된 첫 신용카드 발급 승인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Chase App에서 확인한 credit score 로는 큰아이는 796 이고 둘째 아이는 765 로 뜹니다. 완전 정확한 건 아니라곤 하지만 AU 카드 만들고 가끔씩 쓰고 payment 제때 내 줬더니.. 신용점수란 것이 생겨 있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 글 덕분에 여름방학 집에 있는 동안 같이 은행가서 잘 만들었습니다.
플라타너스
2025.07.30 10:31:54
아 그러셨군요, 미리미리 잘 준비해두셔서 잘 되신 것 같네요. 완전 엄지척입니다^^ 이 글에 답글 주신 여러 고수님들 덕분에, 특히 삶은달걀님 상세한 가이드 덕분에 저희 아이도 프리덤 승인받았어요. 자제분 스코어는 완전 아름답네요^^ 앞으로마일모아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길 응원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 다른 분 참고용으로, 저희는 730점대인데, 1년 보아 카드 보유한 덕분인 듯요. 하쿠나님처럼 해두면 좋았을 걸, 저는 au는 미리 만들어주질 못했었네요... 무튼, 제 리퍼럴로 온라인 신청하고 즉시 승인되었어요.)
하쿠나마타타
2025.07.30 14:27:51
플라타너스 님 자녀분도 카드 승인 잘 받았다니 좋은 소식입니다. 특히 리퍼럴 링크로 보너스도 챙기시고.. 엄지척입니다.
인피스
2025.07.30 10:56:50
얼마전에 chase united 카드 만들어 줬어요. 21살 대학생에게.
플라타너스
2025.08.11 14:51:40
너무 일 많아서 한참만에 들어와 늦게 봤어요.... 아 정말요? 전 기존 보아 카드 오래 보유한 피3 리젝된 경험 ㅠㅠ 그래서 피3도 프리덤부터 시작하려고요. 감사합니다.
헐퀴
2025.07.30 15:18:59
18살 아들이 피델리티 계좌를 한 2년 썼더니 얼마 전에 VISA 카드 오퍼가 와서 만들었습니다. 연회비 무료에 GE $100 환불도 있고, 2% 캐쉬백, 해외 트랜잭션 무료 등 기본 옵션이 쓸만해서 크레딧 히스토리 유지용 카드로 괜찮은 것 같아요.
플라타너스
2025.08.11 14:52:38
제가 피델리티, 최근에야 글자만 본 듯한... 이 수준 ㅋ. 일단 보아는 빵빵한데 그걸로 다른 은행은 안되는 듯 해서, 체이스 프리덤으로 시작해보려고요 감사합니다^^